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 대련의 하이라이트

춘절 대련의 하이라이트

1.?

봄은 여섯 마리의 동물과 돼지가 처음입니다. ? 사람은 부의 길을 열고, 돼지는 부의 문을 엽니다. 의로운 개가 문을 지키고 좋은 돼지가 좋은 해를 예고합니다. ? 이미 번영하는 시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 천상의 개는 요정 세계로 돌아갑니다. 돼지는 행운의 문을 방문합니다. ? 천개는 추위를 몰아내고, 귀한 돼지는 봄을 따뜻하게 해준다. ? 여섯 마리의 동물과 돼지는 보물입니다. 봄의 사계절은 가장 최근의 것입니다. ? 제비는 집안에 부를 가져오고, 제비는 봄에 번영을 가져옵니다. ? 해시 집에 봄이 오고, 돼지해에는 집이 가득 찼습니다. ? 농부들은 수백 마리의 돼지에 만족합니다. 중국에서는 모든 것이 새로운 것입니다. ? 옥개는 집에서 열심히 일하고, 황금돼지는 부자가 된다. ? 집을 지키는 옥개를 칭찬하고, 부자가 된 황금돼지를 칭찬하세요. ? 양춘(陽春)의 해에는 행운이 찾아오며, 돼지의 해에는 세 가지 행운이 더 찾아올 것입니다. ? 재물의 신이 해와 함께 온다. 돼지 새끼들이 문으로 들어온다. ? 개는 평화의 해를 이끌고, 돼지는 번영의 해를 이끈다. ? 화순에는 수백 가지의 축복이 있습니까? 헝뱌오: 모든 것이 새로워지나요? 보라색과 붉은색이 영원히 피어나요? ? 봄은 온 세상이 꽃으로 가득합니까? 헝피: 봄 축제를 축하합니까? 고대 나라가 오늘은 새로워졌습니까? 천년만년의 번영을 누리는 보물같은 땅에 살겠습니까? 헝피: 새해를 맞이하세요? 모든 일이 잘되고 흥피: 행운의 별이 될까요? 백년의 천지의 활력이 회복되었는가? 산천이 통일되었는가? 나라가 평안하고 백성이 안전하였는가? 봄은 기쁨으로 가득하다? 5개의 강의와 4명의 미인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든다? 낡은 것에 작별을 고하고 봄을 맞이하라? 모두 빛나나요? 가로 배치: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눈 속의 산과 강은 아름답습니까? 꽃 사이에서 세월은 새롭습니까? 가로 배치: 붉은 매화는 봄을 알립니다. 두 쌍의 길이는 다양합니다. 두 단어, 긴 단어는 최대 수백 단어까지 가능합니다. 대련의 형태에는 긍정쌍, 반대쌍, 흐르는 물쌍, 관절공쌍, 모음-문장쌍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단, 어떤 형태의 대련을 사용하든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합니다. 1. 단어의 수가 동일해야 하며 문장의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특정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특정 단어의 위치를 ​​의도적으로 비워 두지 않는 한, 상위 및 하위 쌍의 단어 수는 동일해야 하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 2. 레벨이 일정해야 하며 톤이 조화로워야 합니다. 전통적인 풍습은 "廄 상승 및 평하"입니다. 즉, 첫 번째 행의 마지막 단어는 방형 성조로, 두 번째 행의 마지막 단어는 평성 성조로 사용됩니다. ? 3. 품사는 상대적이어야 하며 위치는 동일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Void to Void, Real to Real"이라고 하는데, 즉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수량사 대 수량사, 부사 대 부사, 관계어는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넷째, 내용이 관련성이 있어야 하며 위에서 아래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윗줄과 아랫줄의 의미는 서로 연결되어야 하지만 중복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대련을 걸는 전통적인 관행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똑바로 써야 하며 되돌릴 수 없습니다. ?행피는 대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대련의 제목이자, 대련의 중심이라 할 수 있다. 좋은 수평 배치는 마무리 터치를 제공하고 커플릿에서 서로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3. 봄 커플은 '도어 페어', '스프링 포스트', '커플', '커플'이라고도 불리며 시대적 배경을 깔끔하고 이중적이며 간결하게 표현합니다. 절묘한 말입니다.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 청대에 이르러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주의 춘절 대련에 관한 논문 『문턱대행』에서는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하나씩 논하고 있다. 봄의 대련은 그 당시 문학과 예술의 형식이 되었습니다. ? 춘절 대련에는 사용 장소에 따라 문 중심, 프레임 쌍, 수평 배치, 스프링 스트립, 대괄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으며 "수평 스트립"은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진"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가구와 스크린 벽에 자주 부착됩니다. 봄의 대련은 도부라고도 알려진 도부에서 유래되었으며 내용은 "새해 인사, 가리 축제 장춘"입니다. 이것은 후촉의 군주 맹화증친이 썼습니다.

4. 샤오더안(Xiao De'an)의 춘절이 곧 다가옵니다. 사람들은 다시 춘절 대련을 쓰고 있습니다. 대련의 한 종류인 스프링 대련은 '봄'이라는 단어를 부각하면서도 '대립'과 '대칭'에 중점을 둔 대련의 특성과 규칙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구체적으로, 춘절 대련을 작성할 때 최소한 다음과 같은 사항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나: 단어 수가 동일합니다. 첫 번째 쌍과 두 번째 쌍의 단어 수는 동일해야 하며 형식이 깔끔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5자 대련과 7자 대련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둘째: 그들은 같은 품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련에서 서로 반대되는 상위 대행 단어와 하위 대행 단어는 품사(내용어 대 기능어, 기능어 대 기능어)가 동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바다는 물고기가 뛰어다닐 수 있을 만큼 넓습니다.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높습니다. 이 쌍에서 "Sea"와 "Sky"는 둘 다 명사이고, "Kuo"와 "Gao"는 둘 다 형용사이고, "Ping"과 "Ren"은 둘 다 전치사이고, "Fish"와 "Bird"는 둘 다 명사입니다. 그리고 "fly"는 둘 다 동사입니다. 셋째: 구문이 비슷합니다. 상위 및 하위 쌍은 구조-병렬 대 병렬, 주어-술어 대 주제-술어, 동사-목적어 대 동사-목적어, 부분 대 부분 등에서 서로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족과 모든 일이 잘되고, 나라가 평화롭고 사람들이 안전합니다. 상하행의 '가허'와 '캐세이'는 주어-술어 대 주어-술어 구조를 가지며, "백시순"과 "만민안"도 주어-술어 대 주어-술어 구조를 갖는다. . 넷째: 리듬이 일치합니다. 상위 및 하위 대행의 박자는 일관되어야 하며 단음절 대 단음절, 이중 음절 대 이중 음절, 다중 음절 대 다중 음절 등의 리듬이 대칭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봄이 온다 - 봄 문 - 봄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축복이 옵니다 - 축복받은 땅 - 축복은 무한합니다. 다섯째: 내용이 관련성이 있습니다.

'무자비한 쌍'을 제외하면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의 내용은 대부분 관련성이 있고 주제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추운 해에는 소나무, 대나무, 자두가 세 친구이고, 복숭아, 자두, 살구, 봄은 온 가족에게 따뜻합니다. 이 대련의 상하행에 드러나는 내용과 의미는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의 장점을 이끌어낸다. 여섯째: 수평과 경사의 조화. 핑치는 한자의 밋밋하고 비스듬한 소리를 말합니다. 고대 중국의 성조는 평성, 상승성, 진출성, 진입성의 4가지 성조로 구분됩니다. 대련은 단음과 사선의 교대, 상대성, 조화에 주의한다. 이는 상하 대합의 두 글자가 동시에 평면성, 사선을 가질 수 없으며, 하나는 평면성, 다른 하나는 사선으로 하여야 함을 의미한다. 입이 듣기에 좋고 언어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구성합니다. 그중에서도 대련은 매끄럽고 균일해야 하며, 마지막 것이 가장 엄격해야 합니다. 첫 줄 마지막 단어의 발음은 경사성으로, 두 번째 줄 마지막 단어의 발음은 단조로 발음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의 수명이 길어지고, 봄은 온 우주를 축복으로 가득 채웁니다. 그러나 대련의 단어 수, 문장의 길이, 구조, 리듬 등의 유연성과 다양성으로 인해 구체적인 상황을 구분하지 않고 임의 대련이나 다른 대련의 리듬 음색이 적용됩니다. 운율적인 시의 음색이 항상 그 자리에 닿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대련은 문인문학과 민속문학, 우아문학과 대중문학을 모두 포함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대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련의 리듬을 너무 엄격하게 강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상황과 관대함, 엄격함을 구분하고 사람마다 다릅니다. 서민은 물론, 학계의 유명 학자들까지 “이상한 문장이 있으면 평범, 어긋남, 거짓, 참 또는 거짓이 된다”, “말씀으로 뜻을 훼손하지 말라”( Lin Daiyu가 "A Dream of Red Mansions"에서 시에 대해 이야기할 때 Xiangling에게 한 말). 그러나 이것이 관용과 엄격에는 차이가 있고,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이 대련의 리듬을 무시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대결'은 결국 커플릿의 가장 큰 특징이자, 커플릿 리듬의 핵심이기도 한 이 기본라인은 버릴 수 없고 유지되어야 합니다! "문 쌍" 및 "봄 기둥"으로도 알려진 봄 대련은 봄 축제 기간 동안 게시되기 때문에 명명되었습니다. 봄 축제 대련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산해고전』에는 그런 이야기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동중국해에는 도두산(Taodu Mountain)으로도 알려진 아름다운 두숴산(Dushuo Mountain)이 있다고 합니다. 3천 리에 걸쳐 뻗어 있는 산에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그 나무 꼭대기에는 일출을 알리는 황금 닭이 있습니다. 이 복숭아나무의 북동쪽 끝에는 아치형 가지가 있고, 나무 꼭대기가 자연적인 문처럼 땅바닥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Shuoshan에는 온갖 종류의 괴물과 유령이 살고 있으며, 나가려면 이 유령의 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천제는 귀신이 산에서 내려와 세상을 어지럽힐 것을 두려워하여 두 명의 신장(神將)을 보내어 산을 지키게 하였는데, 한 사람은 신도(沈土)라고 하고 다른 사람은 우뢰(玉隆)라고 하였다. 이 두 신의 이름을 발음하는 데는 특별한 방법이 있습니다. Shen Tu는 "Shenshu"를 발음해야 하고 Yu Lei는 "Yulu"를 발음해야 합니다. 두 신이 유령의 행동을 모니터링합니다. 악한 일을 하는 귀신이 발견되면 짚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인다. 나중에 이 이야기에서 도무귀신론이 파생되었다. 그래서 매년 설날마다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 나무를 사용하여 Shen Tu와 Yu Lei의 형상을 새기거나 그들의 이름을 쓰고 복숭아 부적이라고 불리는 문 양쪽에 걸어 재난을 막았습니다. 그리고 악령을 제압하십시오. 당나라 이후 점차 Yuchi Gong과 Qin Shubao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 태종 이세민은 현무문 쿠데타를 일으켜 형제들을 살해하고 아버지인 당나라 고조 이원을 강제로 퇴위시켜 최고 황제가 되어 스스로 왕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 그 후 위정은 징하(景河)의 늙은 용을 죽이는 꿈을 꾸었기 때문에 밤마다 귀신이 집에 벽돌과 기와를 던지며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을 들었던 것 같다. 당태종은 이 사건을 관리들에게 알릴 수밖에 없었다. 당나라 건국 영웅 진수보(秦室寶) 장군은 귀신을 쫓기 위해 궁궐 문에 철야를 자청했고, 또 다른 당나라 건국 장군 위지공(魏来功)도 기꺼이 그와 함께 철야에 동행했다. 그날 밤 두 사람은 갑옷을 입고 손에 무기를 들고 밤새도록 궁궐 문에 머물렀다. 당 태종은 정말 좋은 잠을 잤습니다. 그 후 며칠 동안 당 태종은 더 이상 두 장군이 경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서 사람들에게 두 장군의 장엄한 형상을 그리고 초상화를 붙여달라고 명령했습니다. 문에. 이 사건은 널리 퍼져 유치공과 진수보가 점차 문신으로 여겨졌다. 도복은 오대십국 중 촉국의 지도자 맹창이 서기 964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춘절 대련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그는 신인순(Xin Yinxun)에게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복숭아 부적에 상서로운 말 두 개를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글을 잘 쓰지 못하기 때문에 신신의 작품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스로 펜을 들고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우청가절(Nayu Qingjia Festival) 장춘(長春)은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春節) 대행(大節)으로, 이후 문인들은 춘절 대행(春節)을 짓는 풍습이 점차 확산되었다. 송나라에서는 춘절 기간에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것이 양반의 풍습이 되었습니다. 왕안석(Wang Anshi)의 시 "원리(Yuan Ri)" "수천 가구가 항상 새 복숭아로 교체됩니다." 예를 들어, 장방기(張端樂)의 『모장만록』에는 소동파가 임종을 앞두고 황저우의 왕문복을 방문하여 복숭아 부적을 잘 치료하는 것을 보고 그 위에 한 쌍의 글을 써서 다음과 같이 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수천 명의 기수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크고 홀은 깊어도 모르게 깊습니다." "원나라 초기에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조송학(趙松xue)이 양주(楊州)의 영악루(永月樓)를 방문하여 주인이 조송학에게 봄 축제를 청했습니다. 조송설은 "봄바람에 손님 3000명, 밝은 달에 양저우 1층에 있다"고 적었고, 주인은 기뻐하며 그에게 보라색 금항아리를 수여했다. . Zhao Songxue가 쓴 것과 같은 봄 대련은 사회적 선물로 간주되었습니다. 춘절 대련은 붉은 종이에 써서 백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게 되었고, 명나라 이후에는 연례 풍습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합니다. 두 캐릭터의 정식 명칭은 명나라 태조 주원장(朱源章)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그 이후로 봄 축제 대련은 시골 마을과 마을에서 널리 인기를 얻었으며 Houxi에서도 여전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춘절 대련에는 “폭죽 소리가 묵은 해를 없애고, 수천 가구가 복숭아 문양으로 새해를 맞이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의 수명이 길어지고, 춘절이 다가오고 있다” 등이 있다. 대련은 '문짝', '봄 기둥'이라고도 하는데, 춘절 때 올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산과 바다의 고전'. 동중국해에는 도두산(Taodu Mountain)으로도 알려진 아름다운 두숴산(Dushuo Mountain)이 있다고 합니다.

3천 리에 걸쳐 뻗어 있는 산에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그 나무 꼭대기에는 일출을 알리는 황금 닭이 있습니다. 이 복숭아나무의 북동쪽 끝에는 아치형 가지가 있고, 나무 꼭대기가 자연적인 문처럼 땅바닥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Shuoshan에는 온갖 종류의 괴물과 유령이 살고 있으며, 나가려면 이 유령의 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천제는 귀신이 산에서 내려와 세상을 어지럽힐 것을 두려워하여 두 명의 신장(神將)을 보내어 산을 지키게 하였는데, 한 사람은 신도(沈土)라고 하고 다른 사람은 우뢰(玉隆)라고 하였다. 이 두 신의 이름을 발음하는 데는 특별한 방법이 있습니다. Shen Tu는 "Shenshu"를 발음해야 하고 Yu Lei는 "Yulu"를 발음해야 합니다. 두 신이 유령의 행동을 모니터링합니다. 악한 일을 하는 귀신이 발견되면 짚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인다. 나중에 이 이야기에서 도무귀신론이 파생되었다. 그래서 매년 설날마다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 나무를 사용하여 Shen Tu와 Yu Lei의 형상을 새기거나 그들의 이름을 쓰고 복숭아 부적이라고 불리는 문 양쪽에 걸어 재난을 막았습니다. 그리고 악령을 제압하십시오. ? 당나라 이후 점차 Yuchi Gong과 Qin Shubao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 태종 이세민은 현무문 쿠데타를 일으켜 형제들을 살해하고 아버지인 당나라 고조 이원을 강제로 퇴위시켜 최고 황제가 되어 스스로 왕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 그 후 위정은 징하(景河)의 늙은 용을 죽이는 꿈을 꾸었기 때문에 밤마다 귀신이 집에 벽돌과 기와를 던지며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을 들었던 것 같다. 당태종은 이 사건을 관리들에게 알릴 수밖에 없었다. 당나라 건국 영웅 진수보(秦室寶) 장군은 귀신을 쫓기 위해 궁궐 문에 철야를 자청했고, 또 다른 당나라 건국 장군 위지공(魏来功)도 기꺼이 그와 함께 철야에 동행했다. 그날 밤 두 사람은 갑옷을 입고 손에 무기를 들고 밤새도록 궁궐 문에 머물렀다. 당 태종은 정말 좋은 잠을 잤습니다. 그 후 며칠 동안 당 태종은 더 이상 두 장군이 경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서 사람들에게 두 장군의 장엄한 형상을 그리고 초상화를 붙여달라고 명령했습니다. 문에. 이 사건은 널리 퍼져 유치공과 진수보가 점차 문신으로 여겨졌다. ? 도복부터 춘절 대련까지, 오대(五代) 964년 섣달 그믐날 오대십국 촉국의 영주 맹창(孟張)이 나왔다고 한다. 그는 Xin Yinxun 총각에게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Taofu 보드에 두 가지 길조 단어를 적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Xin Xin의 작품을 좋아하지 않았고 그의 어법이 서툴러서 스스로 썼습니다: "새해 나우칭? Jiajie Changchun? ” 이것이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春節) 대행이다. 그 후 문인들은 춘절(春節) 대행을 쓰는 것을 고상한 일로 여겼고, 점차 춘절(春節) 대행을 쓰는 풍습이 퍼지게 되었다. 송나라에서는 춘절 기간에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것이 양반의 풍습이 되었습니다. 왕안석(Wang Anshi)의 시 "원리(Yuan Ri)" "수천 가구가 항상 새 복숭아로 교체됩니다." 예를 들어, 장방기(張端樂)의 『모장만록』에는 소동파가 임종을 앞두고 황저우의 왕문복을 방문하여 복숭아 부적을 잘 치료하는 것을 보고 그 위에 한 쌍의 글을 써서 다음과 같이 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수천 명의 기수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크고 홀은 깊어도 모르게 깊습니다." "원나라 초기에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조송학(趙松xue)이 양주(楊州)의 영악루(永月樓)를 방문하여 주인이 조송학에게 봄 축제를 청했습니다. 조송설은 "봄바람에 손님 3000명, 밝은 달에 양저우 1층에 있다"고 적었고, 주인은 기뻐하며 그에게 보라색 금항아리를 수여했다. . Zhao Songxue가 쓴 것과 같은 봄 대련은 사회적 선물로 간주되었습니다. ? 새해에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것은 중국의 가장 전통적인 민속 풍습입니다. 새해가 지나면 모든 가정에는 좋은 소원을 표현하는 아름답게 인쇄된 춘절 대련이 집 앞에 게시됩니다. 일부 집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봄 축제 대련은 인쇄되지 않고 손으로 쓴 것입니다. 손으로 쓴 춘절 대련을 보면 옛 추억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봄의 대련은 처음에는 "도부"라고 불렸으며 명나라 이후에만 춘절의 대련으로 불렸습니다. 춘절은 중국인의 생활이익을 구현한 독특한 문학형식이다. 오대(五代)에 시작되어 명청(淸淸)시대에 번성하여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해 인사, 명절 번호 장춘"은 중국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이후 춘절 대련의 인기에 힘입어 대나무판과 나무판에 일부 춘절 대행을 쓰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