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 글은 한 현대 외국 건축가의 생애와 작품을 소개했다.
이 글은 한 현대 외국 건축가의 생애와 작품을 소개했다.
세계적인 건축가, 미국계 중국인 페이밍씨와 프랑스 중국인 화가 조무극, 미국 중국인 작곡가 주문중은 해외 중국인의' 예술 삼보' 로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건축이 과학이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왜 예술과 병행해야 합니까? 하지만 건축계의 사람들은 페이밍이 뛰어난 건축가일 뿐만 아니라 펜과 자로 많은 웅장한 궁전을 지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매우 이상주의적인 건축 예술가로, 오래된 전통 건축 예술과 최신 현대 기술을 결합하여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하는 데 능하다. 페이밍은 자신이 말했다. "건축과 예술은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똑같다. 나의 목표는 양자의 조화로운 통일을 찾는 것이다." 건축예술에 대한 집념 추구는 그의 사업 성공의 중요한 측면으로 밝혀졌다.
페이밍은 19 17 년 4 월 26 일 광저우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은 쑤저우 귀족이고, 아버지 베조의는 중국은행장이다. 19 19 년, 페이밍은 홍콩에 가서 중국은행 홍콩 지점을 설립했다. 그래서 저는 홍콩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상파울루 초등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1927 년 상하이로 돌아가 중학교를 다녔고, 이후 상하이 세인트 존 대학교에 재학했다. 1935 년에 그는 바다를 건너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영국에 가서 금융을 공부하기를 원했지만, 그는 아버지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취미에 따라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에 들어가 건물을 공부했다.
그는 왜 건축에 관심이 있습니까? 사고이기도 합니다. 그는 상해에서 공부할 때 주말에 당구장에 자주 가서 당구를 친다. 당시 상해에서 가장 높은 호텔이 당구장 근처에 건설되고 있었다. 이것은 그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어떻게 누군가가 이렇게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을까, 그로 인해 그는 건축을 배우는 이상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페이밍은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고전 건축 이론을 그림으로 설명하는 교수법에 매우 실망했다. 그는 MIT 로 전학을 가서 1939 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미국 건축가 협회에서 수여한 상을 받았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그는 미 공군에서 3 년간 복무했고, 1944 년에 제대하여 유명한 고등 학부인 하버드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전공했다. 1945 년 유학 후 유학하여 설계원 조교수로 초빙되었다.
페이밍은 1948 년 순수 학술의 상아탑에서 실용 건축 분야에 들어갔다. 올해 뉴욕의 선견지명과 담력이 있는 부동산 개발업체인 윌리엄 차이겐도르프 (William Chaigendorf) 는 미국 건축의 관행을 깨고 중국에서 처음으로 페이페이밍명 (I.M. Pei) 을 건축가로 초빙하여 그가 설립한 웨버 나프 건축회사 (Weber knapp Construction Company) 를 맡았습니다. 차이겐도프와 페이밍은 경험이 풍부하고 말재주가 뛰어나며 똑똑한 부동산 건축가이자 전문성과 창의력이 뛰어난 건축가이다. 두 사람의 협력은 상호 보완적이며 사업상의 이상적인 파트너이다. 그들은 함께 12 년 동안 일했다. 지난 12 년 동안 페이밍은 차이겐도프의 부동산 회사를 위해 많은 상업과 주택 건물을 설계했고 많은 사회 재건 계획을 세웠다. 이 기간 동안 페이밍은 모교인 MIT 를 위해 과학 건물을 설계하고 뉴욕대학을 위해 교직원 주택 두 채를 설계했다. 이 모든 것이 미국 건축계에서 페이밍을 처음 선보이게 되었으며, 그 후 수십 년간의 사업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1960 년, 페이밍은 차이겐도르프를 떠나 자체 건설회사를 설립했다.
그가 가장 칭찬하는 것은 건축 설계에서 민간인의 이익에 대한 관심이다. 그는 뉴욕, 필라델피아, 클리블랜드, 시카고에서 아름답고 경제적인 인기 아파트를 많이 설계했다. 그가 필라델피아에서 디자인한 3 층 사회아파트는 샐러리맨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에 따라 필라델피아 라이스 대학은 1963 년' 인민건축가'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했다. 같은 해 미국 건축학회는 그에게 뉴욕 명예상을 수여했다. 워싱턴포스트는 그의 건축 설계가 진정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도시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의 건설회사 사업이 번창함에 따라 그의 디자인 주력도 점차 도시 개조 재건 방안에서 거대한 공공건물의 디자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1960 년대 콜로라도 산간 지역에 세워진 미국 국립대기연구센터는 그가 공공건물을 설계하는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센터는 196 1 년에 설립되어 1967 년에 완성되었다. 그것의 조형은 고풍스럽고 푸르고, 탑 모양의 지붕은 건물 자체를 우뚝 솟은 산봉우리처럼 만들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미국' 뉴스위크' 는 페이밍의 디자인이' 파격적인 디자인' 이라고 사진을 공개했다.
정말로 페이밍을 유명하게 만들고 세계적인 건축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것은 존 케네디 도서관의 디자인과 건설이다. 1964 년 고 () 미국 대통령 존 케네디를 기념하기 위해 보스턴 항에 영구 건물인 존 케네디 도서관을 짓기로 했다. 처음에 케네디 가족은 일류 건축가인 페이밍의' 초생송아지' 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았지만, 건축 장소에 따라 설계, 건축 재료 선택, 그리고 건물에 특별한 용도와 의미를 부여하는 방법을 생생하게 묘사했을 때 케네디 미망인 재클린의 감탄을 받았다. 그녀는 "페이밍의 아름다운 세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래서 나는 심사숙고한 끝에 그를 선택했다. 이 빌딩은 건설된 지 이미 15 년이 되었다. 이 도서관은 1979 년에 완공되어 디자인이 참신하고, 조형이 대담하며, 기술이 뛰어나 미국 건축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미국 건축사에서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국 건축계는 1979 년을' 페이밍의 해' 로 발표하고 그해 미국 건축학회 금메달을 수여했다.
사실, 1978 년, 존 케네디 도서관이 완공되기 1 년 전 워싱턴 국립미술관 동관의 설계와 건설이 성공하여 페이밍의 세계적인 건축가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동관 개막식에서 당시 미국 대통령 카터는 "워싱턴의 조화되고 포괄적인 부분일 뿐만 아니라 공공생활과 예술적 흥미가 날로 연결되는 상징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페이밍은 "얻을 수 없는 걸출한 건축가" 라고 불린다.
동관' 의 지리적 위치가 매우 두드러진다. 그것은 국회 빌딩을 바라보고, 서쪽으로는 백악관을 바라보고 있다. 그러나 그것이 차지하는 지형은 불규칙한 사변형이라 건축가가 처리하기 어렵다. 건물이 주변 환경과 매우 조화로운 경치를 형성하기 위해 페이밍은 다양한 높이와 모양의 플랫폼, 계단, 경사, 주랑을 독창적으로 연결하여 변화무쌍한 느낌을 준다. 햇빛은 거미줄 천창을 통해 다른 각도에서 들어와 아름다운 화면을 형성한다. 10 년, 거의 억 달러를 투자한 이' 동관' 은' 현대예술과 건축의 창조적 결합' 으로 불린다.
건축계 인사들은 일반적으로 페이밍의 건축 디자인에 세 가지 특징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건축 양식과 환경이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는 것이다. 둘째, 공간 처리가 독특하다. 셋째, 건축 재료는 정교하고, 건축 내부는 디자인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이러한 특징들은' 동관' 의 디자인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수십 년 동안 페이밍은 미국 전역에 많은 박물관, 대학, 상업센터, 마천루를 설계했으며 캐나다, 프랑스, 호주, 싱가포르, 이란, 베이징, 홍콩, 대만에도 많은 대형 건물을 설계했다. 그는 부끄럽지 않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이다.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지난 반세기 동안 페이밍은 100 여 개의 대형 건물을 설계해 50 여 개의 상을 수상했다. 그는 미국에서 디자인한 거의 50 개 대형 건물 중 24 개 상을 받았다.
페이밍은 1959 년에 처음으로 이 상을 받았다. 1998 년 그가 디자인한 미국 덴버 멜하 쇼핑몰에서 미국 건축학회의 명예상을 받았다. 같은 해 그는 덴버의 새 건물을 설계하여 이 협회의 우수상을 받았다. 60 년대 이후, 그는 특히 80 년대에 더 많은 상을 받았다.
1980 년대 초, 프랑스 대통령 미트랑 대통령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의 보고인 루브르 박물관을 개조하고 확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중국 정부는 디자인 방안을 광범위하게 모집했다. 신청자는 프랑스와 다른 나라에서 온 유명한 건축가이다. 결국 미테랑 대통령이 나서서 세계 15 명의 유명한 박물관 관장을 초청하여 유치를 위한 디자인 방안을 선택하였다. 그 결과 13 명의 큐레이터가 페이밍의 디자인 방안을 선택했다. 그는 현대 건축 재료로 루브르 나폴레옹의 정원에 유리 피라미드를 짓도록 설계했다. 이 일이 발표되자마자 프랑스에서 큰 파문을 일으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800 년 된 이 고대 건축물의 풍격을 파괴하고 루브르와 피라미드를 파괴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미테랑 대통령은 페이밍의 디자인 방안을 힘써 추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페이밍은 높이 2 1 미터, 바닥 폭 30 미터, 정원 중앙에 서 있는 유리 피라미드를 설계했다. 그것의 사면은 673 개의 다이아몬드 유리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 평면 면적은 약 2000 평방미터이다. 탑의 총 중량은 200 톤이며, 그중 유리의 순중량 105 톤, 금속 스탠드는 95 톤에 불과하다. 즉, 브래킷의 하중이 자체 무게를 초과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이 유리 피라미드가 현대 예술 풍격을 반영하는 걸작일 뿐만 아니라 현대 과학 기술을 활용하는 독특한 시도라고 생각한다.
이 큰 유리 피라미드의 북쪽, 남쪽, 동쪽 3 면에는 각각 5 미터 높이의 작은 유리 피라미드가 3 개씩 점재되어 있으며, 7 개의 삼각형 분수와 함께 평면과 입체 형상의 기이한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사람들은 그에 대한 비난을 멈췄을 뿐만 아니라 "거대한 보석 하나가 루브르 박물관으로 날아갔다" 고 말했다
같은 해 그는 건축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푸츠크상도 수상했다. 이 상은 1979 년 개해재단이 설립한 세계 최고의 건축성과상 영예상이며 매년 한 번씩 수여된다. 페이밍은 이 영예를 받은 다섯 번째 사람이다. 이 상은 최근 수십 년 동안 한 일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 이후로 벨루밍은 거의 매년 상을 받았다. 1984 년 베이징 향산호텔 디자인으로 이토학회에서 수여한 명예상을 받았다. 1985 년에 그는 미국 문학예술대학과 미국 국립문학예술대학의 귀족원사로 연합되었다. 1986 년 개인 성취가 뛰어난 12 명의 이민자 중 한 명으로 레이건 대통령이 수여한 자유훈장을 받았다. 1988 년 미틀랑 대통령은 루브르 박물관 유리 피라미드의 낙성식에서 그에게 영예훈장을 수여했다. 올해 그는 레이건 대통령에게 제 4 회 국가예술상을 수여받았다. 1989 년 페이밍이 디자인한 루브르 박물관 지하 확장 공사가 완공되었다. 유리 피라미드와의 성과로 나는 미국의 영국관에 선출되었다. 1990 년, 그와 그의 아들 벨 종 (Belle Zhong) 은 로스앤젤레스 베벌리 산 오피스텔을 공동으로 설계하여' 로스앤젤레스 미화상' 을 수상했다. 199 1 년, 그는 뉴햄프셔 주 토마스 대학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2 년에 그는 부시 대통령에게 10 대 시민상을 수여받았다.
페이밍은 1935 년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나는 대양 건너편에서 가정을 이룬 지 이미 60 년이 되었다. 그러나 중국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은 여전히 그의 머리 속에 남아 있다. 그의 본적은 쑤저우로 광저우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늘 사람을 "나는 쑤저우 사람", "나는 광저우 사람" 이라고 부른다. 그의 아내 육애링은 미국 윌리스 대학에서 공부했고, 나중에 하버드대에서 경관디자이너로 일했다. 이 부부는 여전히 표준어, 광둥어, 상해어, 소주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다. 평소의 옷차림, 가정배치, 생활습관은 여전히 중국의 전통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그들은 아들 세 명과 딸 한 명이 있는데, 세 아들의 이름 모두' 중간' 이라는 글자가 있다. 베종정, 베건중, 벨리중 순이다. 딸의 이름은 Belian 이며 전형적인 중국 이름이기도 하다.
1970 년대 초 페이밍은 거의 40 년 만에 처음으로 귀국하여 친척을 방문하였다. 그는 감개무량하여 나중에 여러 차례 중국에 왔다. 해외에서, 그는 나의 뿌리가 중국에 있고, 중국이 나를 많이 끌어들여서, 언제 돌아가든 나는 집에 있는 것 같다고 다정하게 말했다.
중국 전통 건축 예술은 페이밍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쑤저우 원림의 구불한 산책로, 가짜 산, 물관, 특히 건물과 주변 자연 경관의 상호 보완적인 구도, 빛과 그림자 미학의 운용은 수십 년 동안 그의 건축 설계 생애에서 모두 따라갈 수 있다. 새로 지은 향산호텔은 베이징 향산공원에 위치하여 현대 건축예술과 중국 전통 건축의 특색을 결합한 명품이다.
1979 년, 페이밍은 향산호텔의 디자인을 받아들였다. 그는 일관적이고 세심한 태도로 향산에 여러 차례 가서 지형을 탐사하고 등정에 올라 주변 환경을 멀리 바라보았다. 베이징 난징 양주 소주 승덕 등을 유람했다. 현지의 큰 건물과 원림을 고찰하다. 마지막으로 주변의 물, 산, 산, 삼천고목과 하나가 되도록 일련의 불규칙한 뜰을 지었다. 그래서 이 새로 지은 향산 호텔은 겉으로는 평범하게 보이는데, 마치 내면의 아름다움을 지닌 아가씨처럼 보인다. 언뜻 보면 눈에 띄지 않는 것 같지만 보면 볼수록 그녀의 옅은 화장의 자연미를 느낄 수 있다.
향산호텔의 규모는 과거에 설계한 고층건물에 비해 크지 않다. 하지만 페이밍은 "향산호텔은 내 디자인 경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 말했다. 나의 노력은 외국에서 설계한 일부 건물보다 열 배나 높다. " 그는 또한 "향산호텔 설계부터 새로운 길을 탐구하려고 노력했다. 현대 건축물은 중국 민족 건축 예술의 정수를 구현했다. 이 다산 건축가의 사무실에는 디자인이 두 개밖에 없다. 하나는 중국 미술관 동루의 디자인이고, 하나는 베이징 향산호텔의 디자인입니다. 향산호텔의 디자인이 확실히 그의 마음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84 년, 페이밍은 홍콩 중국은행을 위해 100 미터 높이의 70 층 건물을 설계했다. 당시 홍콩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당시 미국을 제외한 세계 최고 건물이었다. 물론 그의 아버지가 환풍은행의 최초의 창시자였기 때문에 그는 이 건물에 대해 친근감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이 건물이 홍콩에 있는 중국의 상징 중 하나이며 높이 올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타일과 기풍을 과시하는 것도 중국의 자랑이다.
미수미술관은 일본 인산미유자가 소장을 위해 지은 것이다. 페이밍은 일본에서 디자인한 60 미터 높이의 종탑과 프랑스에서 디자인한 루브르 유리 피라미드로, 아름다움을 자산에서 옮겨 페이밍에게 1990 의 미술관을 설계하도록 의뢰했다. 건축가에 대한 소유주의 완전한 신뢰를 감안할 때, 모든 것이 디자이너의 의견을 존중하며, 이 세상의 천국을 짓는 데 250 억 엔을 아끼지 않는다.
페이밍은 우리에게 산, 계곡, 구름 속에 숨어 있는 건물과 같은 이상적인 그림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많은 중국 고대 문학과 그림은 한 가지 주제를 둘러싸고 있다. 길고 구불구불한 길을 지나 산속의 초가집에 와서, 고요함 속에 숨어 폭포 소리만 동반하고 ... 그것은 필멸의 선경이다. 여기까지 오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이것이 바로 그 탐사자들의 여정이다.
자연 경관을 최대한 보호하다.
미술관의 발굴 작업은 이미 세심하게 안배되었다. 자연 사면과 나무의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람들은 특수 터널을 건설하고 주변의 물, 토양, 식물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일련의 플랫폼을 건설했다. 미술관이 흙을 메우는 과정에서, 높이가 20 미터가 넘는 방진 벽을 세심하게 설계하여 지하 2 층 건물을 산석과 갈라놓았다. 커버 후, 몇 년 후, 산의 원래 풍경이 복원되었습니다. 자연 경관은 언제나처럼 좋았습니다.
소주 원림의 기억을 재현하다
현재 동그란 작은 정사각형이 있고, 정사각형 가운데에도 원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십자무늬가 새겨져 있다. 작은 광장이 객실에서 본 것과 같은 의미로 추정된다. 나는 급히 세 계단을 오르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유리 지붕과 빛 아래 월문을 먼저 보았다. 페이밍은 자신이 일본 사찰의 구조를 차용했다고 말했지만, 나는 이것이 분명히 내가 어렸을 때 쑤저우 원림에 대한 기억을 재현한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지붕 유리와 강관 지지대 사이의 공간에는 필터 기능이 있는 모조 목재 알루미늄 그릴이 설계되었습니다. 미학상의 성공 외에도 그릴의 환상적인 그림자가 미술관 홀과 복도에 흩어져 있어 일본의 전통적인 대나무 커튼식' 그림자 문화' 와 비교했을 때 이런 강렬한 효과는 예상치 못한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항상 모델링에 숨겨진 형상을 정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입문 건물은 지붕의 테두리를 자세히 들여다보며, 크고 작은 정사각형과 삼각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하학적 착시화처럼 서로 얽혀 있다. 여기 없어요. 지붕에서 가장 큰 삼각형의 허리 가장자리를 양쪽으로 확장하면 당연히 계단 양쪽의 울타리 경사진 가장자리에 연결됩니다. 이때, 우리가 본 것은 거대하고 안정적인 정삼각형인데, 이것은 페이밍의 묘필이다. 일본의 영향을 받는다면 또렷한 실루엣과 실루엣을 강조해야 한다.
이 입구 건물은 앞 벽과 뒤 벽이 모두 투명하다. 채광창의 독특한 디자인은 싱 유리 아래의 "태양 모자" 입니다. 베리밍의 건물도 이런 햇빛 처리 방식을 자주 사용하지만 모두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한다. 이번에는 모두 목재 재료를 사용했고, 빛은 나무 뿌리에 반사되어 공간으로 흩어져 방 안에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생기게 했다. 정문에 들어가면 광각 스크린처럼 유리를 통해 창문을 열 수 있다. 창밖의 소나무와 겹겹이 겹이 쌓인 것을 볼 수 있어 투명한 병풍화처럼 관객을 맞이할 수 있다.
산맥 리듬 속의 파도
현대 건축물은 다양화 추세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수영할 수 있고, 볼 수 있고, 거주할 수 있고, 정신을 높일 수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다. 사실, 소위 건물의 진실은 기억하기 쉬운 공간이나 한 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경험을 보여 주는 것이 틀림없다. (조지 버나드 쇼, 건축명언)
미수미술관의 독특한 점은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외에 특히 건물의 80% 가 지하에 묻혀 있지만 실제 지하 건물이 아니라 지면이 자연보호구역이기 때문에 일본의 자연보호법에는 많은 제한이 있다는 점이다. 그것은 작은 산 위에 세워졌다. 멀리서 보면 지붕에 노출된 부분이 산봉우리의 곡선과 만나는 것은 마치 산맥 리듬의 파도와 같다. 그것은 상록수 관목 수풀 속에 숨어서 자연과 응당한 조화를 유지하고 있다.
풍부하고 복잡한 동양 복합체
베싱밍의 작품을 살펴보면, 그는 산업혁명 이후 현대도시에 광채를 더해 시대의 발걸음과 일치한다고 할 수 있다. 1988 에 이르러 페이밍은 더 이상 대형 건축 프로젝트를 받아들이지 않고 소형 건물을 신중하게 선택하기로 했다. 그가 설계한 건물의 높이는 점점 낮아지고 있다. 간선에서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뜻이다. 나는 이것이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미술관은 북흥이 내일 저녁 동양의 경지에 대한 파악, 특히 고향의 먼 산 풍경인 중국의 이상적인 산수화에 대한 파악을 더욱 분명하게 보여준다. 일본 평론가들은 이 작품이 북행명이 긴 건축 생애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상징한다고 말했다.
미수미술관의 초기 구상은 중국 동진 전원시인 도연명의 산문' 도화원기' 에서 나왔다. 일본의 유명한 중국 고전이기도 하다. 그래서 미술관의 관장인 산미유자는 이 네 개의 한자를 보고 즉시 페이밍의 생각을 즐겁게 받아들였다. 중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경력을 시작한 건축가가 일본에 전형적인 중국 풍경이 있는 예술박물관을 지었다. 이것은 얼마나 풍부하고 복잡한 종합체인가.
건축 구조의 의경
사람들은 종종 건물이 여러 가지 제한을 받아 원래의 의도를 실현할 수 없다고 불평한다. 하지만 종종 제한으로 우울수의 창작이 드러날 수 있기 때문에 미수미술관이 좋은 예이다.
페이밍은 뉴욕에서 한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았다. 그는 "구조의 모양은 당연히 지형의 영향을 받는다. 현지 규정에 따르면 총 면적 17000 평방 미터의 부분은 2000 평방 미터 정도의 건물만 바닥을 드러낼 수 있으므로 미술관 면적의 80% 는 지하에 있어야 한다.
이제 우리는 완성된 건물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구속력 있는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구속에서 우리는 페이밍의 천재성을 보았다. 외관상으로는 많은 삼각형과 프리즘 모양의 유리 지붕만 볼 수 있다. 사실 모두 천창이다. 일단 들어오면 밝고 뻗은 공간이 사람들의 기대를 뛰어넘는다.
전체 건물은 1 층과 지하 2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구는 1 층에 있습니다. 정문에 들어가면 고개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천창이 복잡하게 얽힌 다각적 조합이 이 미술관의 중요한 기억이 되었다. 차양 그리드는 연한 노란색 목재 재료를 사용하고, 실내 벽과 지상 재료는 프랑스산 연한 카키색 석회석을 사용하며, 페이밍이 루브르 박물관 로비를 설계하는 데 사용하는 재료와 같다. 이 방면도 산하미유키가 일류 수준을 추구한다는 희망을 만족시켰다고 말해야 한다.
남북 양익과 시리즈
시설은 일반적으로 남북 양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남북정각을 잇는 통로로 건물 전체가 편안해 보이고, 건축 평면도를 통해 한눈에 알 수 있다. 북관은 주로 동양예술을 전시하고, 남관은 서양예술을 소장하며, 지하 2 층은 모두 서비스공간이다. 북익은 소장팀이고 남익은 주임과 사서원의 사무실이다.
페이밍의 기하학 기법의 반복 운용은 잘 알려져 있으며, 그는 정교하고 탈속적인 스타일링을 극치로 추구했다. 이번에 미술관의 특수한 구조적 요구 사항으로 인해 특정 예술작품을 전시하기 위해서는 내부에 특별한 공간을 설계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기원 2 세기 이후 파키스탄 다라 조각 꼭대기에는 남아시아 미술관에서 전시된 7 일간의 창문이 특별히 설계되었다. 위에서 산란한 빛은 매우 신비롭다.
현재 집합창고의 설계는 매우 규칙적이고 디자인은 최저층에 있기 때문에 방수 방습 방면에서 시공의 큰 과제가 되고 있다. 모든 벽은 실내외 온도차로 인한 서리를 막기 위해 단열되어 있다. 한편 건물에 덮인 토양의 침투를 막기 위해 스위스에서 만든 내한성과 내근성 (즉 내근침식성) 을 가진 방수제를 채용한 뒤 예측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해 시멘트를 깔았다.
페이밍은 건물 자체뿐만 아니라 예술품의 설치와 수집 환경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가장 두드러진 예는 전시와 소장품의 에어컨 시스템 설계였다. 전시실에는 직접적인 에어컨이 없고, 주변에 설치해 귀중한 예술품을 보호하는 새로운 사고방식은 온도가 이상적인 공기가 전시공간에 스며들게 하는 것이고, 내부 공기는 대류를 하지 않아 예술품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집합창고도 같은 조치를 취했다. 그러나 전시실의 조명은 전시품에 해로운 난방 광원을 없애고 최근 몇 년간 발전해 온 광섬유 재료를 조명으로 사용했다.
경치를 빌려 정원을 만들다
차용이란 인위적인 수단을 통해 자연의 일부를 가로채거나 잘라서 포용을 즐기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전통 조원의 보편적인 관행이며, 일본인들도 같은 전통을 가지고 있다.
페이밍이 이렇게 사용하는 미술관을 보세요. 그것은 신유명수의 건물에서 1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이 건물과의 연계를 구현하기 위해 정청에 들어가면 바로 창밖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군산과 지붕만 드러나는 신 자명수사와 종탑이다.
북관에는 아트리움이 하나 있는데, 안에는 정원이 하나 있는데, 일본 경관 디자이너가 설계한 것이다. 정원 주위의 건물을 건너면 정원 밖의 언덕과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볼 수 있다. 이 아름다운 감정은 교토 궁전을 떠날 때 본 것을 생각나게 한다. 지금도 일방적으로 보면, 페이밍이 미술관의 전체 시설에 대한 구상은 확실히 두산수의 큰 시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