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Jieyou 식료품점'에 대한 읽기 노트 5개

'Jieyou 식료품점'에 대한 읽기 노트 5개

『걱정을 덜어주는 식료품점』은 일본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로, 한적한 거리의 식료품점 이야기를 담고 있다. 두 번째 답은 가게 뒤편의 우유 상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모든 사람을 위해 수집한 "Jieyou Grocery Store"에 대한 5가지 독서 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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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걱정 없는 식료품점"의 독서 노트 1

현대인의 성급한 분위기로 더욱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닭고기 수프 기사를 인터넷에 넘쳐나고 있지만, 닭고기 수프 반대 인용문의 출현이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열심히 일한다고 반드시 성공할 수는 없지만, 열심히 일하지 않아도 뒤돌아 보면 여전히 짠 생선이 될 것입니다. 닭고기 반대 인용문이 나오자마자; , 인터넷에서 단번에 인기를 끌게 된 것은 현실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무력함을 표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문장 중 하나는 "걱정을 덜어주는 유일한 방법은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 문장을 보니 히가시노 게이고가 쓴 "걱정을 덜어주는 식료품점"이라는 책이 생각났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훔친 차가 고장나서 새벽이 되기 전에 버려진 식료품 가게로 피신해야 했던 세 명의 실업자 청년들이 우연히 그 가게로부터 우유 상자 안에 담긴 이메일을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과거 상담 편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알고 보니 이 식료품점은 30여년 전에는 어떤 문제라도 해결할 수 있었던 식료품점이었다. 그 편지에는 불치병을 앓고 있는 남자 친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올림픽에 참가하고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포기하지 못하고 사랑과 직업 사이에서 방황하는 소녀들이 있었습니다. 그의 음악적 꿈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그는 대도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중병을 앓고 있던 아버지는 가족 가게가 문을 닫아도 포기하지 않고 그를 지원했습니다. 환경을 사랑하고 비틀즈를 사랑했던 가족의 변화에 ​​아버지는 빚이 많아 가족 모두와 함께 도망쳤지만, 소년은 중도에 가족의 굴레를 풀고 주저 없이 떠났다. 양부모의 재정난을 해결하기 위해 낮에는 회사에 다니고 술을 마시며 생계를 유지하기로 선택한 그녀.

행복은 똑같지만 걱정은 다르다는 걸 느끼게 해준다. 미래를 미리 예측할 수 있다면 인생의 갈림길에서 어떤 선택이 더 의미가 있을까? 발췌, 불치병을 앓고 있는 남자친구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야 할까, 아니면 시간을 다투며 훈련해야 할까? 펜싱과 우승 올림픽에 참가하다 학교를 그만둔 남자 대학생은 이루지 못한 음악의 꿈을 고수하며 계속해서 기회를 기다리며 도쿄를 떠돌며 살아야 할까? 아니면 고향으로 돌아가 아버지의 작은 가게를 물려받아야 할까? 평화로운 삶을 살아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식료품점의 여자 운동선수는 자신의 꿈을 추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비록 올림픽이 성사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남자 친구의 꿈이기도 했습니다. 러시아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으로 인한 일본의 보이콧, 열심히 노력했다면 후회는 없었다! 음악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하는 얽힌 여자 이 시기 대학생은 비록 유명해지지는 않았지만 마침내 음악의 꿈을 추구했다. 그의 죽음으로 차세대 음악 천재들에게 영감을 준 셈이다.

『절요식료품점』 『가게』 독서노트 2

사실 나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The"를 샀다. 걱정 없는 식료품점'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나는 히가시노 씨의 미스터리하고 가학적인 소설의 팬은 아니며, 생명을 사랑하고 세계 평화를 바라는 따뜻하고 긍정적인 여성, 공포 영화를 본 적도, 탐정 소설을 읽은 적도 없습니다. 소설. .

아마도 내가 얼마나 유연하고 새로운 것에 얼마나 적응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이 책을 구입했을 것입니다. 결국 나는 자만심이 강해서 번역된 글은 영혼과 아우라를 잃은 인형이라고 생각하여 읽고 싶지 않다. 내 마음의 학대를 견디십시오.

하지만 첫 장의 처음 몇 페이지만 읽어보니 이야기가 매력적이라는 느낌이 들었고, 이 이야기는 정말 멋진 이야기임에 틀림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쥐처럼 소심한 몇몇 불운한 도둑들이 멀리 가지도 못한 채 물건을 훔쳐갔고, 일행은 낡고 낡은 집에 숨어 있었습니다. , 나는 원하지 않고 시간의 기차를 타고 무심코 여러 사람의 평범하고 짧고 성급하지만 실제 삶에 들어갔습니다. 나미야 선생님의 허름한 집에서 서투르게 지켜보며, 서로 관계없는 사람들에게 편지를 답장하며 고민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인간은 본래 선한 존재다'라는 생각과 모든 비열한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그런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다. 따뜻한 마음과 따뜻하고 진실한 사랑이 되십시오.

작가는 몇 명의 작은 도둑들로부터 시작하여 겉보기에 관련없어 보이는 여러 삶을 연결한다.

올림픽 출전을 앞둔 소녀는 불치병을 앓고 있는 남자친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올림픽을 준비하지만 음악을 위해 학교를 중퇴한 소년과 사랑과 직업 사이에서 방황하며 포기하지 못한다. 꿈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노팅엄 대학교에서 도시에서 이루기는 어려웠지만, 중병을 앓고 있던 아버지는 가족 가게가 문을 닫을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그를 지지했다. 비틀즈를 사랑하고 특권적인 환경에서 자란 소년은 가족의 변화를 겪게 되었고, 빚이 많은 아버지는 가족과 함께 도망쳤지만, 소년은 가족의 굴레를 중도에서 벗어나 거침없이 떠났다. 양부모의 재정난을 해결하기 위해 낮에는 회사에 다니고 밤에는 와인을 마시며 생계를 이어가는 '퍼피'라는 소녀도 있다.

다음날 마트에서 할아버지의 대답을 기다리며 걱정을 우유박스에 던졌다. 나니야 할아버지는 사람들이 편지를 보낼 때 마음속의 지도가 비어 있더라도 답이 없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많은 경우 도움을 구하고 자신의 결정이 옳았는지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먼지투성이의 시간을 건너 작은 도둑들은 과거로부터 온 편지를 받았고, 서투르게 쓴 진심 어린 답장은 시간의 복도를 지나 자신도 모르게 우체통 저편의 삶을 바꿔놓았다.

이렇게 여러 이야기를 엮은 것뿐이라면 소설은 전혀 재미가 없을 것입니다. 놀라운 점은 작가가 서로 연관되지 않은 여러 삶을 하나로 엮는다는 것입니다. 각 이야기의 등장인물은 나니야 식료품점과 고아원 "마루코엔"과 불가분의 관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운명의 미스터리는 당신이 내린 선택이 다른 사람의 삶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그 겉보기에 겸손해 보이는 삶 뒤에는 위대한 마음이 있을 수 있고, 세상에 남겨진 것은 결코 암울한 빛이 아닙니다.

올림픽 여자 징쯔는 결국 올림픽 대표팀에 뽑히지 못했지만 운명은 반전됐다. 일본은 그 해 올림픽을 보이콧했고, 그녀는 말년에 불치병 남자친구와 함께 지낼 수 있었다. 그는 도시에서 수년 동안 꿈을 꾸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고 무명이었습니다. 어느 크리스마스 이브에 그는 고아원의 아이들을 위해 노래를 부르기 위해 무대에 올랐습니다. 사람을 구하려다 죽다 문득 자신의 음악이 다른 사람에게 이해되는 만족감의 순간, 수년 후 구조된 소년의 여동생은 자신의 운명을 아는 가수가 되었다. , 그녀의 콘서트에서 그녀는 그날 밤 소년이 고아원에서 불렀던 음악을 불렀습니다. 노래: 비틀즈 소년은 이름을 바꾸고 떠돌다가 결국 "마루코엔"이라는 고아원으로 보내졌습니다. 몇 년 후, 그의 부모는 그가 도망쳤던 그 장소에 오랫동안 머물렀고, 그의 원래 의도는 파산과 도주로 인해 아들에게 해를 끼치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몇 년이 지나고 부모님은 결심을 하게 되었지만, 시간이 흘러 그의 친척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술을 따라온 소녀는 이 시점에서 올바른 사업 선택을 했다고 제안합니다. 순조롭게 그의 경력은 번영했습니다. 결국 그는 양부모의 경제 상황을 혼자서 개선했으며 어려운시기에 고아원을 기꺼이 도왔습니다.

도둑들이 마침내 소위 정의감을 고수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을 때, 강도의 대상은 회사에서 일하면서 한밤중에 그녀와 함께 술을 마시며 고민하던 소녀였고, 지난 몇 년 동안 소녀는 미래에 대한 그들의 조언을 따르고 올바른 길로 갔으며 작은 도둑들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이 안도의 밤이 꼬마 도둑들의 인생 궤적도 바꿔놓았는지 궁금하다. 미래는 백지처럼 펼쳐져 어느 획이 더 두껍고 어느 것이 더 가벼울지 알 수 없을 것 같다. 모두 개인의 창작과 글쓰기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들은 운명의 섭리와 운명의 한 가닥 꿰뚫어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마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굳건히 나아가는 것뿐인 것 같습니다. 당신 앞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끔 멈춰서 길을 묻는 것은 더욱 굳건하게 나아가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 각자는 과거의 나니야 할아버지일 수도 있고, 우연히 시간을 만나 문제를 해결한 작은 도둑일 수도 있습니다. 경청과 교제만으로 충분합니다.

<결유식료품점> 독서노트 3

"걸어가면서도 같은 곳에 갇힌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살아있지만 죽은 것 같은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어디가 어딘지 누가 알겠는가. 인생을 아는 사람은 가야 한다..." 왕펑의 "존재"는 한때 나에게 깊은 충격을 주었다. 우리는 어떻게 존재해야 하는가? 인생의 갈림길에서 우리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가? 꽤 들리는 이 질문. 철학은 실제로 매우 현실적이었습니다. "Jieyou 식료품점"과의 예상치 못한 만남은 내 영혼의 안개를 걷어내는 것 같았습니다.

내면의 딜레마 때문인지, <결유식료품점>이 눈앞에 나타났을 때 아무런 예고도 없이 첫 페이지를 넘기며 한눈에 사로잡혔다. 예상치 못한 놀라움으로 인해 책 전체를 이루고 있는 독립적이면서도 얽혀 있는 여섯 편의 이야기를 거의 멈추지 않고 읽고 싶었지만, 읽고 나면 혹시나 상실감이 생길까 막연히 불안했습니다. 네, 책을 읽고 거의 밤새도록 잠을 못 잤고, 책 전체에 스며든 슬픔과 무력감, 운명의 감각이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었습니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서 세 명의 실업자는 훔친 차가 고장나서 새벽이 되기 전에 버려진 식료품 가게로 피신해야 했습니다. 그들은 우연히 가게에 있는 우유 상자로부터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과거 상담 편지에 대해.

알고 보니 이 잡화점은 30년도 더 전에 어떤 문제든 해결해 줄 수 있는 잡화점이었다. 말년에 미망인이 된 가게 주인은 도움을 청하는 편지 때문에 다시 필요한 존재라는 느낌을 받았다. 우연히 주인이 죽은 후 보낸 편지가 그들의 손에 들어왔습니다. 신뢰받고 필요하다는 느낌은 오랫동안 느끼지 못했던 것이기 때문에 오타도 많고 말투도 무례함에도 불구하고 '랑야 식료품점'이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글을 쓰고 답장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무례하지만 랑야 할아버지처럼 이 편지를 진심으로 대합니다.

쇼타, 아츠야, 유키히라 세 사람은 세상에 대한 분노와 저항으로 가득 차 있다. 참으로 익숙한 감정이다. 나는 고향인 중국 동북부에서 장강 이남의 이 이상한 물 마을에 사랑을 찾아 오곤 했다. 그리고 내 힘이 너무 작아서 무력하다는 좌절감이 나를 미치게 만들었고, 그래서 나는 여기에서 내 위치를 정의할 수 있는 것, 내가 누구인지에 대한 이유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을 필사적으로 붙잡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당연히 이 책의 이름은 '걱정안심 식료품점'인데 왠지 처음 읽을 때는 걱정이 컸는데, 백서에 대한 마지막 답글은 마치 '걱정안심 식료품점' 같았다. 밤하늘의 항공선이 중앙을 강타했다. 두 눈은 밝게 빛나던 듯하다가 어느 순간 눈물로 가득 차올랐다.

이 책은 내 마음을 감동시켰고, 감동받았던 모든 시간을 그리워하게 만들었다. 소리나 그림에 비하면 책이 주는 감동은 나 자신만이 느끼는 감동이고, 렌더링도 없고, 음향효과도 없이, 그런 것들을 미묘하게 가미하지도 않고, 그저 당신만의 여백을 채워줄 뿐인 그런 촉감과 외로움이 나를 더 행복하게 만든다. 상상력을 자유롭게 상상하고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과거나 미래의 자신이 타인의 운명과 너무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서로 알지 못합니다. 진지하게 대답하는 사람은 모두 실제로 자신에게 질문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밤의 식료품점에 정체된 시간의 빛이 사라지면 사람들은 이 집에서 나와 반드시 아름답지는 않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미지의 것과 경이로운 삶에 대해 글을 쓰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미래를 개선하며, 꿈을 위해 노력하고, 후회 없이 용감하고 정직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사람들은 약속을 지키고, 서로 도우며, 마음속에 사랑과 진실을 품게 될 것입니다. 눈에 눈물이 있으면 눈물 같은 반짝임도 있어야 합니다.

랑야 할아버지는 아들에게 "상담하는 사람들은 이미 마음 속에 답을 갖고 있고, 자신의 결정이 옳았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많다"고 말한 적이 있다. 동전을 공중에 던지면 선택할 시간도 있습니다. 그들은 길 잃은 양일 뿐입니다. 그들은 손에 지도를 갖고 있지만 그것을 보지 않거나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지도는 백지 상태로, 확실히 긴장되고 누구에게나 압도될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각도에서 보면, 백지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지도를 그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당신에게 달렸습니다. 모든 것이 무료이며, 당신 앞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지막 편지에서 나미야 유지가 이렇게 썼습니다. 이것은 지요 식료품점의 마지막 대답이자 작가가 우리에게 보내는 대답입니다. 아니면 이 책은 어쩌면 히가시노 게이고가 우리에게 부드럽게 말해주는 우유상자 답장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 삶의 맛 .

당신이 누구이든, 비겁한 사람이든, 자기애적이든, 미친 사람이든, 좌절감을 느끼는 사람이든, 사무직이든, 생산직이든, 회색직이든, 어디에 있든 상관없습니다. 자신을 믿으면 열정적으로 살게 됩니다. 인생의 갈림길에서 어떤 선택을 하든 진실로 자신과 현실을 직시하고 마음의 발자취를 따르며, 그것이 바로 성공입니다. 네 마음, 그게 네 인생, 그게 너야

책을 덮고 입꼬리를 올리며 신비한 타임머신 식료품점에 와 있는 것 같았고, 우유박스로 달려가는 내 모습이 보였다. 6년 전 자신에게 쓴 편지를 남기기 위한 뒷문. "꿈으로 가다, 사랑으로 가다, 거침없는 용사 같은 꿈, 눈물에는 엄청난 열기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우리가 함께해서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기뻐요!

"Jieyou Grocery Store" 읽기 노트 4

I 일본 추리소설에는 관심이 없고, 번역된 텍스트가 늘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중국계에 속하는 문학적 맥락이 작가가 원하는 분위기와 맞지 않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이 눈길을 끌었다. 제목과 표지 디자인만 봐도 ​​독자들은 '그릇 케이크'가 어떤 것인지 궁금해졌다. " 전통 식료품점에서 파는 것과 어떤 효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 걱정을 덜어주는 비법은?

Life Options

책에 첨부된 소개 글에서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창의력을 칭찬한다. : “그의 작품은 단순한 미스터리가 아니라 단지 과시일 뿐입니다. 음모, 더 중요한 요소는 그의 뛰어난 스토리텔링 능력과 따뜻한 글쓰기입니다. "사실 이 '걱정없는 식료품점'은 추리소설의 요소를 갖추고 놀라운 서스펜스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지만, 독자들이 인간의 조건에 대해 더 깊은 이해와 사고를 가질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문자 속 뜨거운 열기에 훈훈해진다. 이는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야기 속 옛 주인의 이름은 나미야인데, 근처 아이들은 늘 그를 부른다. "문제"( "나야미").

이에 나니야는 갑자기 식료품점에서 아이들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노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랑야가 받은 질문들이 상대적으로 유치하고 우스꽝스러웠지만, 그는 마치 또 다른 삶의 의미를 찾은 듯 모든 질문에 진지하게 대답했다. 그 이후에는 점점 더 심각한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늙은 가게 주인의 세심한 배려 아래 낯선 사람들은 밤에 철제 굴러가는 문에 있는 배달 투입구에 문제가 있는 편지를 떨어뜨렸고, 다음날 그들은 가게 뒤편의 우유 상자에 담긴 편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편지들은 모두 인생의 큰 선택에 직면해 있으며, 답장을 통해 심리상담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여성 운동선수들은 올림픽 훈련에 전념해야 할까요, 아니면 꿈을 포기하고 불치병을 앓고 있는 남자 친구와 함께 마지막 여정을 떠나야 할까요? 십대가 빚이 많은 부모와 싸워야 할까요, 아니면 혼자서 용감하게 세계로 모험을 떠나야 할까요? , 결코 형식적이지 않고, 모든 각도에서 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생각하면서 나는 대답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내 대답대로 행동하면 큰 불행이 올지도 모른다"며 걱정을 많이 했다. 할아버지의 대답이 정말로 사람들의 걱정을 덜어주었을까? 나중에 랑야는 식료품점에 시공간을 여행하는 마법의 공간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의 대답이 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알고 싶어서 할아버지에게 물었습니다. 아들이 죽은 후 그를 기다리게 된 소식이 33주년에 발표되어 하루 동안 "Jieyou 식료품점"을 부활시켰습니다.

'절유 식료품점'이 부활하던 날 밤, 세 명의 도둑이 실수로 침입해 시공간을 여행한 그 편지들을 발견했다. 도둑은 지난 30년 동안 일어난 현재의 상황을 바탕으로 편지에 하나씩 답장을 보내 과거의 시공간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해준다. 이 이야기의 놀라운 점은 편지를 쓴 사람들이 미래에 대한 예언을 마법처럼 받아들였다는 사실이 아니라, 오히려 어려운 선택을 할 때의 태도와 배려, 그리고 신념을 고수하는 그들의 태도입니다. 삶의 수천 가지 원인과 조건이 함께 모여 우리의 다양한 만남을 형성합니다. 인생의 중요한 갈림길에서 선택의 최종 결과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소년은 결국 나니야의 조언을 듣지 않고 "그 당시 영혼의 통일을 믿을 수 없었다"는 이유로 혼자 탈출을 선택했습니다. 그 결과 그의 부모는 죽음을 선택했습니다. 이름을 바꾼 아들은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었다. 아마도 그 소년이 다른 결정을 내렸다면 가족의 운명이 바뀌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년이 자라서 나무 조각가가 되었을 때, 그는 이 결정에 대해 또 다른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자신을 향한 부모의 사심 없는 보살핌과 보호를 깊이 느꼈으며, 심지어 부모는 그의 행복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치기까지 했습니다. 인간 본성의 가장 눈부신 광채, 즉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나들며 압도적일 수 있는 가족 관계의 연결과 힘이 여기에 번쩍인다.

『마법상』 5권

말할 것도 없이 히가시노 게이고의 『마법사』의 서스펜스 성격도 참신한 구성에 있어서 굉장히 기발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처음 읽었을 때는 여러 이야기가 얽혀 있어서 특별한 내용은 없었지만, 줄거리가 깊어질수록 문득 이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이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야기는 모두 매우 중요합니다. BMW를 운전하는 여성 등은 모두 나니야 식료품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작가님 소설을 읽으면 등장인물의 줄거리 전개를 추측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중국 TV 시리즈가 그렇듯 누구나 '선에는 선으로 갚고, 악에는 악으로 ​​갚는다'는 스타일이 있다. 결국 같이 뭉친다 등등

하지만 <결유식료품점>에는 등장인물을 하나도 짐작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아츠시는 처음에는 좌절하며 떠났지만 결국 쇼핑을 하고 식료품점으로 돌아갔고, 여전히 그가 완수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중요한 음모가 남아 있었습니다. 식료품점 주인의 편지;... , 처음에는 아츠시와 신핑 일행이 자신들이 추천한 여자 상사를 실제로 납치했다는 이야기가 어찌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소설의 내용은 매우 따뜻합니다. "Jieyou 식료품점"이라는 이름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편지를 통해 알려지지 않은 "정신과 의사"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그에게 추천과 조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와쿠 코스케의 아버지가 파산해서 가출하고, 키타자와 시즈코가 암에 걸린 애인과 올림픽 출전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했던 것처럼.

하지만 식료품점에도 의견이 있을 것이다. 소설 속 말처럼 구도자는 이미 마음속에 답을 갖고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선택할 용기가 없을 수도 있다. 식료품점이 하는 일은 그들에게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현실과 맞물려 이렇게 성급하고 오락 중심적인 사회에서 우리는 누구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까? 도움을 주시고 진심으로 주신 분들은 어떨까요?! 우리 사회에도 이런 '고민식료품점'이 필요합니다!

사실 이 소설을 읽으면서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글자가 무엇인지 생각해 봤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33년이 지난 뒤에도 왜 그런 피드백이 있을까요? 미래에도 그런 피드백이 있을까요? 그러나 소설을 다 읽고 곰곰히 생각해 보면, 구도자를 돕기 위해 적절하게 말해줄 준비가 되어 있던 나니야 선생님의 따뜻함을 떠올리면, 서로의 이해가 깊어질 때입니다. 구하는 자와 주는 자 사이... 신뢰가 전달되면 우리의 질문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소설 작가가 글을 쓰는 목적이 무엇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고귀한 정신을 전달하기 위한 것입니까, 아니면 고귀한 형제애를 찬양하기 위한 것입니까? 오히려 그런 겹의 옷을 입혀야 하고, 독자들이 스스로 인지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놔두지 않으면 작가의 예술적 상상력이 더 풍부해지고 폭넓어질 수 있지 않을까. 속담: 햄릿에는 천 명의 독자가 있습니다. 이 독서 후 리뷰는 고상한 이미지를 의도적으로 추구한 것이 아닙니다. 이야기를 읽고 세상을 이해하는 것은 단지 즐거움일 뿐이며 다른 어떤 것과도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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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학교 Jieyou 식료품점 리뷰에 대한 작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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