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위안허핑이 무술감독으로 활동한 영화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위안허핑이 무술감독으로 활동한 영화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광저우에서 태어났다. 별명은 '빅 아이즈'. 그의 아버지 Yuan Xiaotian은 유명한 홍콩 배우이자 무술 코치인 Peking Opera 가문의 후손입니다. 1950년대에 Yuan Xiaotian은 무술 대가인 Wong Fei Hung을 중국어로 묘사하는 거의 100편의 쿵푸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역사. Yuan Heping도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1970년 <크레이지 킬러>의 무술감독으로 연출계에 입문했다. 그는 "당구탄"(1972), "도마뱀"(1972), "리틀 바스타드"(1973) 등의 영화에서 무술 감독을 역임했습니다. 1978년에는 <독수리 속의 뱀>, <호안 속의 술취한 사부>를 단독으로 연출해 큰 성공을 거두었고, 1992년에는 홍콩, 동남아시아, 일본에서 유명한 쿵푸영화 감독이 됐다. 같은 해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차이나' 제작에 참여해 제12회 홍콩 영화상에서 최우수 액션 감독상을 수상했다. 1993년 <원스 어폰 어 타임: 철마> 제작에 참여했고, 제13회 홍콩 영화제에서 최우수 액션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어렸을 때 '큰 눈'이라는 별명을 얻었던 위안허핑은 이제 '8대 스승'으로 정중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원우평은 한때 미국 영화 '킹콩'을 흉내낸 홍콩 영화 '킹콩'에서 '고릴라 왕'으로 분장한 바 있다. 미국 영화 '해커스' 3부작으로 화제를 모은 글로벌 스타.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면 꿈같고 믿기지 않는 일이지만 사실은 '빅아이드8사부'의 수년간의 노고와 초강력의 결과다.

(1) 첫 번째 시도: 유머러스한 쿵푸 영화

Yuan Heping은 무술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Yuan Xiaotian은 북경 오페라 무술가였으며 능숙했습니다. 북부 무술. 1939년부터 Yuen Xiaotian은 홍콩 영화에서 무술과 스턴트맨으로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이 업계에서 매우 존경받는 사람으로 여겨졌습니다. Yuan Xiaotian은 7명의 자녀를 두었고 Yuan Heping은 어린 시절부터 그의 다른 형제 Yuan Xiangren, Yuan Xinyi, Yuan Richu, Yuan Zhenwei 및 Yuan Longju와 함께 20세에 아버지와 함께 무술을 연습했습니다. 용호무술가이자 조연으로 영화계에 입문한 그는 25세 때인 1970년 우시위안 감독의 '크레이지 킬러'에서 액션 디자이너로 처음 활동했다.

1970년대는 홍콩 쿵푸영화가 큰 인기를 끌던 시절로, 매년 홍콩 쿵푸영화의 절반 이상이 제작, 개봉됐던 시기다. 한때 유행을 주도했던 고전 쿵푸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관탁힝 주연)의 격투 루틴이 시대에 뒤떨어졌기 때문에 당시 쿵푸 영화의 액션 디자인은 대부분 이소룡의 현대적인 스타일을 따랐다. 주먹 날리기, Chang Cheh와 Liu Jialiang의 후기 Qing Shaolin Kung Fu, Chu Yuan과 Tang Jia의 고대 의상 무술 전투에는 세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트렌드를 모방하고 따라가는 결과는 당연히 조잡하고 촌스러워 관객을 점점 지루하게 만든다. 또한 혜관원 형제의 인생 코미디가 큰 인기를 끌면서 쿵푸영화에 영향을 미쳤다. 1970년대 후반까지 홍콩의 쿵푸영화 창작은 필연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Ping은 명성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쿵푸 영화에 대한 그의 혁신적인 개선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978년, 유명 영화감독 우시위안의 지도로 이미 많은 영화의 액션 디자이너를 맡았던 위안허핑이 마침내 감독으로 승진했고, 1년 만에 '뱀' 촬영에 돌입했다. 그리고 "Snake". 두 편의 쿵푸 영화. 두 영화 모두 개구쟁이 소년이 숨은 스승에게 기술을 배워 마침내 강적을 어렵게 물리치는 평범한 줄거리지만, 원우핑은 새로운 것을 창조했다. 그는 처음으로 "Snake Man"과 "Drunken Master"에서 쿵푸 코미디의 분위기를 설정하는 동시에 생동감 있고 민첩하며 저글링하는 상형 무술 동작을 신중하게 디자인하여 연습 과정의 재미를 강조했습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쿵푸영화 모델이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준다.

'스네이크'와 '드렁큰 마스터'는 개봉 후 좋은 반응을 얻었고, 두 쿵푸 코미디 모두 그해 박스오피스 흥행 10위 안에 들었고, 일본 시장에도 진출했다. 원우핑 역시 블록버스터로 성공하여 라우가릉, 훙삼모에 이어 액션감독에서 감독으로 승진한 홍콩 영화계의 세 번째 성공 사례가 됐다. 또한 원우평의 두 영화는 한때 흥행의 독이던 성룡을 유명하게 만들었다. 영화 속 장난꾸러기 소년의 이미지는 10년 만에 만들어진 것이다. 연극 학교 훈련을 받은 성룡은 영화를 완성하는 데 매우 관심이 많습니다. Yuan Heping은 연습 중에 디자인한 어려운 곡예 동작에 자연스럽게 익숙합니다. 이러한 원활한 협력으로 성공 여부를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드렁큰 마스터' 이후 원우핑과 성룡은 헤어졌다. 홍콩 재미있는 쿵푸 영화의 두 선구자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이런 종류의 영화를 계속 홍보했다. Jackie Chan의 "Laughing Fist"와 "The Young Master"가 이미 규칙을 깨는 자유로운 표현이라면 Yuen Woo-Ping의 "Lam Sai Wing"과 "The Brave Man"은 전통과 혁신의 융합입니다. "Drunken Master"라고 합니다. '드렁큰 마스터'는 원래 전통적인 '원스 어폰 어 타임' 주제였지만, 감독은 중년 '마스터 웡'의 진지하고 정통적인 전설을 젊은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장난스럽고 유머러스한 이야기로 교묘하게 바꾸었습니다. ". 같은 "원스 어폰 어 타임" 주제를 가진 두 영화인 "람 사이 윙"과 "용사"의 경우 관탁힝이 정통 "마스터 웡"으로 대체되었지만 이미 코미디가 있습니다. 진지함. 더욱이 황 사부는 더 이상 주인공으로 등장하지 않고, 대신 황비홍의 젊은 제자로서의 경험을 주요 줄거리로 삼고 있으며, 고민하는 청년의 유머러스한 이야기와 결합되어 여전히 '술취한 사부'의 공식이다. 치열한 마지막 전투 장면.

특히 액션 면에서 두 영화 모두 단단함과 부드러움 사이의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Lam Sai Wing"은 Yuen Woo-Ping과 Sammo Hung이 공동 디자인한 작품입니다. 하지만 남자 주인공은 여전히 ​​Sammo Hung과 Jackie Chan입니다. 남동생 Yuan Biao.

<람사이윙>과 <용사>의 흥행 평판이 <취한사부>에 뒤지지 않는 만큼, 원우핑의 쿵푸영화 감독으로서의 위상은 확실히 더 안정적이다.

(2) 몇 가지 폭풍 : 판타지 쿵푸 영화와 패션 액션 영화

영화 스턴트 활용에 있어서는 실제 촬영에 능숙한 원우핑. 쿵푸는 매트릭스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많지 않습니다. 실제로 원우핑은 20년 전부터 쿵푸와 영화 스턴트를 결합해 홍콩 영화의 독특한 장르인 '유령 쿵푸 영화'를 탄생시키기 시작했다. 하지만 당시 바예가 했던 일은 컴퓨터 묘기가 아닌 연기, 철사, 마술, 곡예 등 홍콩 현지 묘기였다.

아마도 홍삼모가 감독하고 주연을 맡은 1980년 영화 '유령전'에서 영감을 받은 원우평은 1982년 판타지 쿵푸 영화 '기문돈가'를 연출했고, 한 단계 더 나아가 더욱 신비로운 작품을 만들었다. 영화. '귀신싸우기'는 여전히 현실 속 바람과 불륜의 음모를 담고 있으며, 마지막 하이라이트인 귀신과 귀신의 싸움은 여전히 ​​주먹싸움이다. Yuan Heping의 "Qi Men Dun Jia"는 완전히 초현실적인 플롯 논리와 마법의 전투 기술입니다. 변장한 사람을 죽이고, 저승의 복수를 하고, 바람과 비를 일으키고, 종이를 자르고 나비로 변하는 것은 분명 마법의 전설이다. Yuan Heping이 이 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중국 전통 민속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특별한 곡예적인 신체 동작을 디자인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통 마술 기술을 사용하여 "Qi Men Dun Jia"를 만들었습니다. " "캐릭터, 소품, 풍경, 격투 장면 등은 오늘날의 홍콩 영화에서도 볼 수 없는 기이하면서도 무섭고도 유머러스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기문돈가' 개봉 후 큰 성공을 거뒀고, 위안허핑과 위안가반은 이후 '천국의 주인', '좀비', '황혼'을 촬영했다. Zone". 다른 판타지 쿵푸 영화에서도 우리는 온갖 기이하고 마법 같은 액션 장면을 디자인하는 데 계속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 영화들이 리듬과 스펙터클만을 사용하는 것은 안타깝지만 줄거리 내용은 단순하고 조잡하여 삼모홍의 "무서움"과 "미스터 좀비"를 비롯한 다른 판타지 쿵푸 영화들에 비해 훨씬 뒤떨어집니다. 액션은 물론, 황병요, 황병요 등 유명 작가들이 스토리라인을 세심하게 짜서 형식주의적인 작품이 되었고, 반응이 거의 없었고 흥행도 점점 부진해졌다.

'심령쿵푸영화'가 더 이상 인기를 끌지 못하고, 민국초기 쿵푸코미디로 복귀한 '웃는 태극권'이 만족스럽지 못한 것을 보고 원화평은 주목하게 됐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패션영화로 전환하기로 결심한 그의 첫 영화는 1985년 <라이벌>이었다. 호평을 받은 이 영화에서 원우핑은 대중적인 브레이크 댄스와 전통 무술, 곡예를 결합해 새로운 액션 엔터테인먼트 효과를 만들어냈다. 또한 이 단계에서 원우평이 발견한 제자 도니 엔이 '적을 사랑하라'부터 '용을 퇴치하는 특수경찰', '대법사'에 이르기까지 그의 패션 액션 영화의 최고의 통역사가 되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Royal Senior Sister: Direct Witness", 그리고 "Money Laundering"에서 Donnie Yen은 Yuan Woo-Ping을 도와 Ba Ye의 이전 쿵푸 코미디 스타일과는 매우 다른 훌륭하고 참신한 현대 격투 스타일을 많이 디자인했습니다.

특히 경찰 액션 영화 '돈세탁'의 줄거리는 단순하고 지루하지만 원우핑, 도니엔, 위안샹런, 궈진펑(이 네 사람은 이제 국제영화에 진출했다) 산업)과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격투 장면은 전통적인 쿵푸 영화의 일상적인 패턴을 완전히 깨뜨려 현대 격투와 분해된 무술 동작을 통합하며, 빠르고 민첩하며 시원한 움직임과 날카로운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동시에 Donnie Yen의 좋은 다리 기술도 충분히 발휘되어 액션 영화 역사상 고전이라고 불릴 만합니다!

그러나 원우핑은 패션 액션과 격투씬에서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이지만, 그가 당시 만들었던 쿵푸 코미디의 영광을 재현하는 것은 늘 어려운 일이었다. 1980년대 후반 성룡의 패션 액션 영화는 당시 관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습니다. 당시 그와 Cheng Jia Ban은 홍콩영화상 최우수 액션 감독상을 4개 수상했습니다. 이에 비해 원허핑의 액션 디자인은 나쁘지 않지만, 그가 참여한 영화의 전체적인 퀄리티는 평범하고 바예의 재능이 아깝다. 사실 액션 감독이든 감독이든 당시 위안허핑에게는 형식부터 내용까지 모든 면에서 영화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협력자가 부족했다...

(3) 브릴리언스 다시: 1990년대 트렌드의 무술 쿵푸 영화

1990년대 홍콩은 무술과 쿵푸 영화에 대한 새로운 열풍을 일으켰고, 원우핑은 이를 이용해 쿵푸 영화를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그의 재능. 하지만 바예가 개인 인생의 제2의 정점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도 신무술과 쿵푸영화 붐의 창시자이자 쯔하크인 매우 창의적인 파트너를 찾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1991년, 혁신과 변화로 유명했던 추이하크는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이야기를 리메이크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Liu Jiarong과 Yuan Xiangyan, Yuan Xinyi 형제가 영화의 액션 동작을 디자인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오래된 병에 새 술을 담은 '원스 어폰 어 타임'은 개봉 후 흥행 수익 3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추이하크는 홍콩 영화상 최우수 감독상을, 위안 샹옌은 최우수 액션상을 수상했습니다. 감독상. 이듬해 서학은 이러한 상황을 기회로 삼아 속편 <남자는 강해야 한다>를 내놓았는데, 이번에는 원우평만이 액션 감독으로 기용됐다.

예상대로 바예는 전작의 무술 실력을 이어갈 뿐만 아니라 이연걸(황비홍 분), 웅신신(구공 분) 등 유연한 저글링 실력도 더했다. 진인(眞仁)은 균형 감각을 요하는 난천문 대련과 흰 비단을 제거하기 위해 몸을 몇 바퀴 돌려야 하는 스트레칭 동작이다. 영화의 가장 흥미진진한 부분은 좁은 공간에서 벌어지는 황비홍과 나란 원수(도니 옌 분)의 막대기 싸움은 실제로 원허핑이 디자인한 것으로 대규모 액션 효과를 만들어내며 숨이 막힐 지경이다. 그러므로 원우핑은 그 해 홍콩 영화상에서 최우수 액션 감독상을 받을 자격이 충분했습니다!

1993년과 1994년은 원허핑의 창작 전성기 2년이었다. 그는 '원스 어폰 어 타임: 철계와 지네', '청년 황비홍: 철마', '' 등에 출연했다. 태극권 장삼풍', '영웅' '영웅소치아', '영춘권', '영웅권', '불구름전설' 등 7편의 쿵푸영화의 액션감독이자 감독이며, 그들 모두를 혁신적으로 만드십시오. 이연걸, 도니옌, 양자택일 등 쿵푸 스타들과 작업할 때 바예는 매번 다르고,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맞춤 제작된다. 예를 들어 Donnie Yen은 다리 기술이 좋기 때문에 이러한 이점을 활용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Michelle Yeoh는 댄서이기 때문에 그녀를 위해 리드미컬하고 유연한 동작을 준비해야 합니다. 조직적인 동작을 취하기 때문에 Yuan Heping은 종종 그를 위해 멋지고 제한되지 않으며 유연한 동작을 디자인합니다. 또한 연극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연걸이 주연을 맡은 '철계지네', '태극권 장삼풍', '징우 히어로즈'에서는 바예가 술취한 복싱, 태극권, 태극권을 안무했습니다. Jet Li의 Chi는 쿵푸 동작의 세 가지 다른 스타일입니다. Jackie Chan의 곡예적이고 유머러스한 술취한 주먹에 비해 "Chicken Fights Centipede"의 이연걸은 살을 때리는 술취한 주먹을 사용했습니다. ——이로부터 Yuan Heping의 혁신 정신과 액션 디자인의 변화를 엿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엔우핑이 만든 수많은 쿵푸 영화 중 가장 만족스러운 작품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차이나'다. 추이하크가 각본과 제작을 맡은 이 영화는 바예가 잘하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중국'이라는 주제로 황비홍의 젊은 시절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자세하게 기록된 것은 황비홍과 황비홍의 가족관계다. 황기영과 그의 아들. 위안허핑 감독의 작품에서는 이런 일이 흔치 않다. 액션 장면에 있어서는 원우평이 전통적인 쿵푸 영화로 복귀해 카메라를 멈추지 않고 더욱 일관적인 실제 액션을 촬영했는데, 이는 특히 폭력적이고 흥미진진했다. <남자는 강해야 한다>에서 철사를 매달아 쫓겨난 <그림자 없는 다리>도 <철마>에서 도니 옌의 빠른 다리로 사실적으로 재현됐다. 또한, 역사상 '황사'가 정말 잘했던 남방식 홍권도 이연걸의 '원스 어폰 어 타임'처럼 북방식 쿵푸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대신, 이번 영화에서 적을 상대로 사용하는 주요 기술이 되었다. " 시리즈.

게다가 영화 마지막에도 후크가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