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명절의 내력을 요구하다

중국 전통 명절의 내력을 요구하다

청명절의 유래 < P > 는 춘추전국시대, 진헌공의 비 여희가 자신의 아들 해치를 계승하기 위해 독계로 태자 신생을 모해했고, 신생은 자살을 강요당했다. 신생의 동생은 귀가 깊어 재앙을 피하기 위해 망명했다. 망명 기간에 중귀는 굴욕을 당했다. 원래 그와 함께 출주한 신하를 따라, 대부분 육지가 속속 각각 길을 뛰쳐나갔다. 소수의 충실한 사람들만이 그를 따라다녔다. 그 중 한 명은 개자추라고 합니다. 한번은 귀가 고파서 기절했다. 개자추이는 중귀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중귀에게 먹였다. 19 년 후, 귀가 귀국하여 군주가 되었는데, 바로 유명한 춘추 오패 중 하나인 진문공이다. < P > 진문공이 집권한 뒤 그와 동고동락한 신하들에게 큰 봉상을 주지만, 유독 개자추를 잊는다.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개자를 위해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진 문공은 갑자기 옛일을 회상하고, 마음속에 부끄러움이 있어, 즉시 사람을 보내 개자가 상봉관을 향해 밀어 올려달라고 했다. 그런데 경찰이 몇 번 갔더니 중개업자가 밀지 못했다. 진 문공은 어쩔 수 없이 직접 가서 청하였다. 그러나 진문공이 개자추집에 왔을 때 대문이 굳게 닫히는 것을 보았다. 개자추는 그를 만나기를 꺼렸고, 이미 노모를 업고 면산 () 에 숨었다. 진 문공은 그의 어림군이 면산에 올라가 수색하게 하여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불을 지르고, 삼면에 불을 붙이고, 한쪽을 남겨두고, 큰불이 났을 때 개자밀이 스스로 나올 것이라는 생각을 내놓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 wengong 는 산 을 태워 주문, 예상 화재 는 3 일 또는 3 박 을 태워, 화재 가 꺼진 후, 결국 중개 가 밖으로 밀어 보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개자가 어미 둘을 끌어안고 까맣게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바라보며 한동안 울다가 시신을 묻자 개자가 등골을 밀어 버드나무 구멍을 막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동굴 안에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았다. 꺼내 보니 원래 옷깃이었는데, 위에 혈시 한 수가 적혀 있었다. < P > 고기를 베고 봉군이 단심을 다하였으니, 주공이 늘 맑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류하 () 가 귀신이 마침내 보이지 않는 것은, 함께 군간신하를 하는 것보다 낫다.

만약 주심이 나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늘 스스로 반성한다. < P > 신하는 구천에서 마음이 부끄럽지 않고, 근정청명이 청명하다.

진문공은 핏책을 소매에 숨겼다. 그리고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를 각각 그 까맣게 탄 버드나무 밑에 안장했다.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개산' 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세우고, 불을 지른 날을 한식절로 정하고, 전국에 알리고, 매년 이 날 불꽃놀이를 금기하며 한식만 먹으라고 명령했다. < P > 가 떠날 때, 그는 그을린 버드나무 한 토막을 벌채하고 궁중에서 나막신을 만들어 매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슬프구나." "한 걸음" 은 고대인의 하급자가 상급자나 동배 사이에 서로 존경하는 호칭으로, 바로 여기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 P > 이듬해, 진문공이 군신을 이끌고 수수한 옷을 입고 등산 제사를 지내며 애도를 표했다. 무덤에 이르기 전에, 나는 그 늙은 버드나무 죽은 나무가 부활하고, 푸른 가지가 천 마리로 바람에 흩날리는 것을 보았다.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개자추를 본 것 같았다. 그는 존경심을 가지고 앞으로 다가와 소중히 가지를 꼬집고 동그라미를 엮어 머리에 씌웠다. 제사를 지낸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날을 청명절로 정했다. < P > 이후, 진문공은 늘 혈서를 곁에 데리고 자신의 집권을 채찍질하는 좌우명으로 삼았다. 그는 부지런히 정정하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나라를 잘 다스린다. 진 () 나라의 백성들은 안거낙업할 수 있게 되어, 공을 쌓지 않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 개자추에 대해 매우 그리워하고 있다. 그가 죽는 날이면, 모두들 불꽃놀이를 금지하여 기념을 표시한다. 밀가루와 대추를 섞어 제비의 모양을 빚고 버드나무 줄기로 꿰어 문에 꽂고 그의 영혼을 부르는 것을' 의 제비' 라고 한다. 이후 한식과 청명은 전국민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매번 한식을 할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우지 않고 밥을 짓고 냉식만 먹는다. 북방에서는 백성들이 대추떡, 밀떡 등과 같이 미리 만든 냉식만 먹는다. 남쪽에서는 청단과 찹쌀사탕연근이 많다. 청명할 때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엮어 머리에 쓰고 버드나무 가지를 집 앞집 뒤에 꽂아 그리움을 표시했다. 단오절 중 하나-굴원 기념 < P > 에 따르면' 사기',' 굴원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대신이다. 그는 현수능, 부국강병, 힘주련이 진 () 에 대항하여 귀족 자란 () 등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고, 굴원 () 은 게걸스럽게 사직을 당하고, 도시에서 쫓겨나 원 (), 시앙 ()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유배에서 그는 국우민을 걱정하는' 이소',' 천문',' 구가' 등 불후의 시편을 썼고, 독특한 풍모를 가지고 있어 큰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나라 교토를 돌파했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찢어지는 듯했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할 수 없었다. 5 월 5 일 절필작' 와이사' 를 쓴 후, 돌을 안고 라강에 몸을 던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장려한 애국주의 악장을 썼다. < P >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죽은 뒤 초나라 백성들은 애통으로 변두리로 몰려 굴원을 매달았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앞뒤로 그의 진신을 인양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 두근, 두근' 하며 강에 던져졌다. 어룡새우게를 배불리 먹게 하면 의사의 몸을 물지 않겠다고 했다. 사람들이 보고 잇달아 모방하다. 한 노의사는 웅황주 한 단을 가지고 강에 부어 주면서,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도록 약멀미 용수 짐승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의사명언) 나중에 주먹밥이 용을 위해 먹는 것을 두려워하기 위해 사람들은 나뭇잎으로 밥을 싸서 색실을 감아 갈색으로 발전하는 것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드래곤 보트 경주, 쫑쯔 먹기,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 P > 단오절 2 위-우자서 < P > 단오절을 기념하는 두 번째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강소강 일대에서 널리 퍼지며 춘추시대 (기원전 77-476 년) 를 기념하는 우자서이다. 우 zixu 이름 회원, 추, 아버지, 형제 모두 왕 에 의해 살해, 나중에 zixu 는 어두운 캐스팅 명나라 를 포기, 우,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다섯 전쟁 추 모두 잉 도시 에 들어갔다. 추 pingwang 죽은 때, 사부님 의 증오 를 죽일 보고, 사부님 의 무덤을 파고 3 시체 를 채찍질. 왕 helu 의 죽음 후, 그의 아들 부차 승계, 우 사기 높은, 백 승리, 왕위 패배, 왕위 군웅 하시기 바랍니다, 남편 차이 약속. 사부님은 월국을 완전히 없애야 한다고 건의했습니다. 부차는 듣지 않았습니다. 오국대재는 월국뇌물, 비방으로 사부님, 부차신, 사부님 보검,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은 충량으로, 죽음처럼 돌아가며 죽기 전에 이웃 사람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 오경의 동문에 내 눈을 파내어 월국군이 도시로 들어가 오멸하는 것을 보았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