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보호 현황

전통 문화 보호 현황

중국의 차 문화는 불교와 불교 차 문화를 언급할 수밖에 없다. 중국 차 문화의 기묘한 작품 중 하나이며, 여기에는 흥미진진한 내용이 많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우선 불교 차 문화와 중국 전통 다도의 중요한 차이점을 말해야 한다. 중국 차 문화의 주요 선율은 유교 다도라고 할 수 있다. 다도는 자신의 정신 추구와 타인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차를 마시고, 자신의 호연한 기운을 기르고, 다른 사람에게 베풀고, 여러분과 즐거움을 나누다. 각성, 철사, 열정, 친절, 포용은 유교 다도의 유쾌한 구도를 구성한다. 고생을 인정하고, 즐거움을 쟁취하고, 비교하는' 중용' 은 일반인에게 쉽게 받아들여진다. 불교 다도는 이런 유쾌한 스타일이 없다. 그것은' 쓸쓸함' 과' 쓸함' 의' 깨달음' 을 강조한다. 그렇다면 중국 차 문화의 총사조는 생활 사랑, 음악감 사랑, 불교정신은 쓴맛과 정적을 강조하는데, 이 두 가지가 어떻게 이렇게 긴밀하게 연계되어 다른 차 문화인 불교 차 문화로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

중국에서 불교 차 문화의 형성에 관해서는 중국 봉건 사회의 휘황찬란한 시기인 당나라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불교는 한대가 중국에 들어온 이후 점차 발전하지만, 그 발전은' 집착' 이라는 글자에서 벗어날 수 없다. 다만 수와 당나라 시대, 특히 당나라 때, 조정의 제창 때문에 특별한 발전을 이루었고, 전국 각지의 불사들이 스님을 살고 있다. 많은 사원은 불교 사상을 전파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경제 단위도 되었다. 많은 스님들이 모두 대지주이다. 상류층 승려들은 세속지주의 호화로운 생활을 누릴 뿐만 아니라 세속지주보다 더 한가롭다. 차를 마시는 데는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고, 차를 예술로 바꾸는 데는 일정한 물질적 조건이 필요하다. 절은 종종 명산대천 사이에 지어져 있는데, 기후는 종종 차를 재배하기에 적합하고, 스님은 정신을 전문적으로 수리하기 때문에 차와 정신을 결합하면 부처님의 제자가 최고의 인선 중 하나이다. 스님은 한가하기 때문에 차를 맛볼 시간이 있고 차를 마시고 몸을 가꾸어야 한다. 게다가 당나라는 불교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보급하여 승려들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전국적으로 차를 마시는 보급을 촉진시켰다. 중국 차 문화에 대한 불교의 불후의 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진정으로 불교와 차학을 결합해 불교 차 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선종의 공헌이다. 차선은 맹목적이다' 는 말은 중국 일본 등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선종은 불교의 유파 중 하나일 뿐이지만, 불교 차 문화를 확립하는 정신적 기초는 필수적이다.

선 () 은 선수 () 의 방법을 제창하는데, "인심을 직접 가리키며, 자연을 덕으로 여기고, 말을 하지 않는다." " 즉, 마음은 깨끗하고 고민이 없다. 이 마음은 부처다. 둘째, 아무리 힘들어도 행복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보답을 구하지 않으면 행복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불교 차 문화는 그것의 출현으로 인해 독자적인 경지를 갖게 되었다.

선종의 관점은 매우 재미있다. 철학적 관점에서 선 (禅) 은 자기 인식, 즉 소위 "명심명성" 을 강조하고, 아무것도 없다고 주장하며, 아무것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고 주장하지만, 사람들에게 활달할 것을 권하는 것에 불과하다. 선수는 세상의 사물과 번뇌를 사라지게 할 수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차는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어지럽지 않고, 번거롭지 않고, 재미있지만 절제할 수 있다. 이것은 선종과 호환된다. 선종은' 정적' 의 사상을 차에 융합하고, 차를 마시며 산천, 강, 자연, 우주와 하나가 되어 아름다운 리듬을 얻고 정신을 풀어주기를 바란다. 이것은 수도의' 혁신' 이다. 인도 불교의 본의에 따르면, 이 생은 벗어날 수 없고, 천도는 출로이다. 물론 차를 마시는 것도 소용이 없고, 그냥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그러나 선은 중국 불교로' 주현절' 을 주장한다. 만약 네가 일에 대해 가볍게 생각한다면, 너는 "깨달을" 것이다. 차에서 정신적인 기탁을 받는 것도 일종의' 우' 이기 때문에 다도정신과 선은 서로 통한다. 선종 대사들의 정오에 대한 집착 추구로 불교 차 문화의 의경을 확립하고, 차를 기예로부터 정신높이로 끌어올려 중국 역사상' 다도' 라는 단어가 등장했다. 1) 불교 차 문화의 특징을 반영해 불교' 다도' 의 복원을 강조했다.

불교계율은 중국인의 입맛에 너무 엄격하지만, 완전히 금계법은 불교라고 부르지 않는다. 선종은 동연을 숭상하지만 동연은 너무 멀리 갔다. 나중에 일부 선승들은 명상조차 필요 없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선종 자체에 위협이 되었다. 그래서 당말에 이르러 선종은 스스로 정비하기 시작했다. 스님은 대소승해의 법문을 사용하며,' 선법' 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화이해는 백전시산에 살고 있기 때문에' 백전청규' 라고 불리며 스님의 모든 행동규범을 포함하고 있다. 차는 선승의 좋은 친구이고, 차를 마시는 규칙은 당연히 규범적이다. 그 이후로 불교의 차기가 정식으로 나타났다.

유명한 다도는 절강 여항경산차 잔치이다. 송대에서는 경산사가 불, 차로 유명하다. 강남선림의 왕관으로 불린다. 차 잔치에서는 앉아서 불경, 다도, 시사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경산차연에는 일정한 절차가 있다. 우선, 스님이 직접' 차를 조제' 하여 모든 불교도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 그리고 절에 있는 스님은 손님에게 헌납하고,' 헌차' 손님이 차를 마중하고, 찻그릇을 열고 갈색을 보고, 차향을 듣고, 다시 한 번 다시 한 번 차 문화를 개척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게다가, 선종은 매일 차를 마시고 손님을 대하는 방식도 규범화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발굴하고 정리해야 할 대상이다.

(2) 불교 차 문화 개척 여행은 일본 시장에 큰 의미가 있다.

일본 다도는 중국 차 문화와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는데, 다기, 차과정, 사상정신에서 비롯된다. 어떤 의미에서 일본의 다도는 중국의 불교 차 문화와 더 비슷하다. 물론 일본인의 창조도 일본 다도에 반영되어 있는데, 바로 일본 다도와 중국 불교 차 문화의 어느 정도 유사성 때문에 불교다도 관광을 디자인하고 일본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차 문화의 역사에 익숙한 사람들은 중국에서 차를 배우고 차 품종을 일본으로 가져온 첫 번째 사람이 일본의 승려 조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가장 분명한 점은 당나라 중기에 중국의 차 문화는 단지 새로운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그 본질을 더 잘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일본에서 중국 차 문화를 본격적으로 홍보하고 일본 차 문화의 기초를 다지는 것은 일본의 유명한 스님영이다. 그는 중국에 두 번 와서 중국에서 24 년을 살았기 때문에 중국의 불학 이론과 차학 이론에 대해 약간의 깨달음을 얻었다. 이 점은 그의 자서전에서 "천대산에 올라 석판 위에 청룡, 중봉 바이로한, 티탕을 바치고 바구니에서 이화를 느끼는 것" 과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용은 중국 문화의 상징이다. 중국 사원에서의 용의 출현은 인도에서 온 불교가 이미 완전히 중국화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른바 나한을 위해 차를 공급하는 것은 찻잔에서 나오는 차꽃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이런 느낌은 일정한 근무 조건 하에서만 존재한다고 하는데, 영희 당시의 수련공력을 알 수 있다고 한다. 귀국 후 용재는' 차양생' 이라는 책을 썼는데, 주로 육우' 다경' 에서 차보건과 취사도구, 기법에 적용되는 내용을 흡수했다. 일본 다도의 기본 절차와 기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교류가 개선되면서 남송단평년 동안 일본 고승원 2 는 경산사에서 불법을 찾아 귀국한 뒤 다씨를 가져와 아부천 일대에 뿌려 경산차 연구방법을 전파했다. 이후 일본 승려 소명은 경산학도에서 5 년 동안 귀국할 때' 다상' 과' 차 소품' 을 일본 숭복사로 데려왔다. 일본 불교계가 아직도 일본을' 다도' 로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저장불교 차 문화 관광의 발전은 중일 문화 교류의 매력적인 내용이 될 것으로 보인다.

(3) 불교 차 문화 관광을 발전시키려면 다기의 개발 복구와 찻집의 배치에 주의해야 한다.

우리의 현재 찻집은 분명히 다기에 대해 충분히 중시하지 않는다. 다기는 민족 문화의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다예중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지금까지 일본 다도에는 20 종의 육우의' 24 기' 가 보존되어 있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그릇을 씻고 차를 섞는 과정에서 점차 조용해지고 질서 정연한 과정을 거쳐' 절약' 과' 내성적' 의 특징을 보여 주는 것이다. 그릇과 차를 씻는 과정에서 각 다과회의 주제와 대화를 설계했고, 손님들은 다도를 통해 고대와 엄숙한 분위기로 들어가게 했다. 동시에 일본의 다실 배치도 이 민족의 특색과 정신을 구현했다. 일본은 섬나라이고, 다와 민족은 수시로 위기감이 있기 때문에, 그 고대 다도실의 입구는 대부분 디자인이 매우 낮기 때문에 쪼그리고 앉아 일본인의 은근한 정신을 반영해야 한다. 줄기를 기둥으로, 대나무와 초가지붕을 꼭대기로 하고, 언제나 고난을 잊지 말라고 일깨워준다. 그 이후로 우리는 불교 차 문화를 발전시킬 때도 각 방면의 장점을 총화하고 흡수해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불교 차 문화는 한 측면에서 불교의 기본 정신을 반영하고, 중국인은 가장 정신적이다. 좋은 차 마시는 것, 능숙한 차 만드는 것, 차를 마시는 전 과정의 예술미는 우리가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귀중한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