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둔황 벽화 요소가 패션에 녹아들 때! 의류 디자인 스마트 의류

둔황 벽화 요소가 패션에 녹아들 때! 의류 디자인 스마트 의류

디자이너: Chu Yanshiwei975851096 천천G 의상 영상 튜토리얼, Liu Yuanfeng

"비행" 벽화 시리즈

사람들은 둔황 벽화에 나오는 날아다니는 불멸자를 알려진 것으로 간주합니다. '플라잉 스카이(Flying Sky)'처럼 흐르는 드레스와 날아다니는 리본은 잊을 수 없다.

날아다니는 벽화에는 당나라의 활기차고 우아한 정신과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시대 스타일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어스 레드 계열의 의상 디자인은 따뜻한 색감과 독특한 의상 조합으로 자유롭고 변화무쌍하며 민첩하다.

- "원래 실크로드" 시리즈 -

디자이너: Liu Yuanfeng, Chu Yan

막고굴 112번 동굴의 "음악과 음악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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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말기 둔황 예술은 점차 발전 단계에서 성숙 단계로 나아갔습니다.

벽화의 패턴은 실크의 섬세한 질감과 촘촘하고 견고한 양단 패턴을 생생하게 보여 주어 더욱 사실적입니다.

흙빛 노란색 시리즈 의상 디자인은 풍부한 색상, 두꺼운 질감, 강인하고 직선적인 실루엣이 특징으로 당나라로 대표되는 대국의 자신감을 반영합니다.

'녹색·구색사슴' 시리즈는 베이징복장학원의 젊은 교사이자 둔황연구소의 박사후 연구원인 장춘지아가 디자인한 작품이다. 막고석굴 257호에 있는 '구색사슴 본생화'는 '여래가 법을 말함, 부처님의 자타카' 이야기 그림 중 가장 잘 알려진 고전일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둔황 특유의 우아하고 우아한 녹색을 메인 컬러로, 9색 사슴을 패턴 테마로 사용하여 색상, 패턴, 스타일 디자인, 깊은 문화적 표현에 이르기까지 모두 불교가 처음으로 탐구되고 재탄생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둔황에 들어서면서 위(魏), 진(晉), 남(南), 북(North) 왕조 시대의 조용하고 절제되고 우아하며 초자연적인 미학을 보여줍니다.

'Red Earth Feitian' 시리즈는 Chu Yan 부교수와 Liu Yuanfeng 교수가 주로 디자인했습니다. 둔황벽화 중 가장 잊을 수 없고 매혹적인 것은 '벽면에 푸른 연꽃이 피어 하늘에서 춤추는' 정토의 풍경이다. 당나라 비천의 자유롭고 다양하고 역동적인 아름다움은 당나라의 정치적 통일성, 경제적 번영, 개방성과 관용, 자신감과 평온함의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이번 시리즈의 의상 디자인은 둔황 특유의 풍부한 붉은색을 메인 컬러로 활용해 컬러, 패턴, 공예, 스타일 등 모두 당나라의 따뜻하고 활기차고 우아한 기질을 충분히 표현했다. 왕조는 물론이고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는 서로 다른 문화가 충돌하고 소통하며 서로의 차이 속에서 균형을 추구하고 점차적으로 시대의 스타일을 균형 있게 통합합니다. 옷차림도 독특하고 자유롭고 변화무쌍하며 날아다니는 것처럼 민첩하다. 이는 하늘로 날아가 벽을 덮고 하늘에서 색을 실천하는 둔황 벽화의 예술적 정신과 일치한다.

'원조 실크로드' 시리즈는 Liu Yuanfeng 교수와 Chu Yan 부교수가 주로 디자인했습니다. 둔황은 실크로드의 중요한 도시로서 실크로드의 동서양 문화를 전달하는 곳일 뿐만 아니라 실크로드 역사의 부침을 목격한 곳이기도 합니다. 긴 강 너머로 지는 노을과 사막의 고독한 연기를 목격했을 뿐만 아니라, 수 왕조의 초기 통일부터 탐험과 혁신의 과정을 목격했습니다. , 당나라의 번영 시대에 자유와 관용, 그리고 백화의 피어남에 이르기까지.

당나라 말기에는 둔황 예술이 발전하면서 성숙해지면서 불교와 세속 문화의 결합이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실크의 섬세한 질감과 촘촘하고 견고한 브로케이드 패턴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해줍니다. 이 시리즈의 의상 디자인은 색채가 풍부하고 질감이 풍부하며 실루엣이 강인하고 직선적이며 당대를 대표하는 대국의 자신감과 현대를 반영하는 정신적인 의미와 미적 의미를 반영한다. , 현대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예술적 가치 표현을 위한 장식적이고 초월적인 미학입니다.

'브라운 블랙 변태' 시리즈는 칭화대학교 미술학원 부교수 리잉준과 칭화대학교 미술학원 상임 부교수 우보가 메인 디자인을 맡았다. 5대부터 송원대까지 둔황석굴 발전의 마지막 단계이다. 서하왕조 시대에는 둔황석굴의 문양이 점점 더 평평해지고 문양의 종류와 조합이 더욱 풍부해지면서 둔황석굴에 새로운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통일원은 둔황석굴 예술 발전의 마지막 단계로, 티베트 밀교 양식의 석굴이 등장하여 색상 면에서 밀교의 특징을 충분히 표현했으며 색상 대비가 강하고 신비로움이 가득합니다. 이 시리즈의 의상 디자인은 블랙과 브라운을 위주로 하고 약간의 골드, 실버, 흙빛 레드를 추가해 단일한 블랙 컬러를 무한한 가능성으로 표현해 소재와 기교, 형태가 신비롭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추상적, 기하학, 접힘, 입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가득 차 있으며 '변신'이라는 주제에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둔황 복식문화는 수천 년에 걸쳐 축적되어 왔으며, '멋진 둔황의 밤'은 그 전통을 복원하고 재창조합니다. 역사의 격류 속 이 장엄한 의상의 향연은 다채로운 장이 될 것입니다!

- "갈색과 검정색·변신" 시리즈 -

디자이너: 리잉준(Li Yingjun), 우보(Wu Bo)

원슈홀 벽화 기증자 5대 막고석굴 61호

오대부터 송원대까지의 시기는 둔황석굴 발전의 마지막 단계이다.

이 시기 티베트 밀교 양식의 석굴이 등장했는데, 이는 색채 면에서 밀교의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주었으며, 강렬한 색채 대비와 신비감이 돋보였다.

브라운과 블랙 계열의 의상 디자인은 짙은 브라운을 중심으로 골드, 실버, 흙빛 레드를 소량 첨가해 깊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전 시리즈와 달리 '변신'이라는 주제에 맞게 추상화, 기하학, 접기 등을 의상에 활용해 입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가득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