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손으로 만든 반죽으로 열두 별자리를 반죽하는 방법, 반죽으로 열두 별자리를 만드는 방법

손으로 만든 반죽으로 열두 별자리를 반죽하는 방법, 반죽으로 열두 별자리를 만드는 방법

수제 반죽에 열두 별자리를 반죽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면 열두 별자리에 대해 묻는 사람도 있고 열두 별자리를 반죽하는 방법을 묻는 사람도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아시나요? 사실, 국수를 사용하여 열두 별자리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2간지 반죽 반죽법

[주재료]

12간지 반죽틀, 밀가루 1g, 건조이스트 5g.

[방법/단계]

1. 반죽 반죽하기:

1. 적당량의 건조 이스트를 녹입니다(밀가루 1파운드 ~ 5g) 따뜻한 물로 국수에 부어주세요.

2. 물을 부을 때 자신의 주관적인 판단에 따라 큰 소리로 붓기보다는 표면에 조금씩 뿌려주어야 합니다. 끈적끈적하다.

3. 표면에 물을 살짝 뿌리면서 손으로 표면을 계속 돌려가며 물이 고르게 퍼지도록 해주세요. 물이 거의 다 됐다고 느껴지기 전에 물 뿌리기를 멈추세요. 그런 다음 남은 건조 가루가 모두 반죽될 때까지 계속 반죽하고, 반죽이 균일하게 반죽되는 것을 느낄 때까지 계속 반죽합니다.

2. 반죽이 가볍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반죽하세요. 반죽에서 손을 떼세요. 그런 다음 뚜껑을 덮고 약 1시간 동안 발효시킵니다.

3. 반죽을 반죽한 뒤, 반죽한 반죽을 별자리 반죽틀에 넣어 모양을 만든 후 쪄서 20분간 굽습니다.

고르게 구워주세요

4. 찐 후 꺼내서 식용색소를 조금 담갔다가 십이지신상 파스타에 점을 찍어 행운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주의사항]

1. 대야를 먼저 씻은 후 약한 불에 구워 면의 수분을 증발시킨 후 대야가 약간 뜨거워지면 면을 반죽하기 시작합니다. , 냄비에 달라붙지 않도록요.

2. 면을 반죽할 때 물을 한꺼번에 붓지 말고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면이 솜처럼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사용하기 전에 손으로 반죽하면 반죽이 손에 들러붙지 않습니다. 부드러움과 단단함은 항상 조절되어야 합니다.

수제 반죽에 십이지 띠를 집는 방법: 십이지 띠에 대하여

Zi(쥐) Chou(소) Yin(호랑이) Mao(토끼) Chen(용) ) 시(뱀) 우(말) 웨이(양) 쉔(원숭이) 유(닭) 쉬(개) 하이(돼지)

열두 별자리가 언제 유래되었는지 자세히 조사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은 『윤행』을 열두 띠 동물을 기록한 최초의 문서로 여겼습니다. 『윤행』은 동한시대 유물론 사상가 왕충의 유명한 작품이다. "Lunheng·Mao Sh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Yin은 나무를 의미하고 그 새는 호랑이입니다. Xu는 흙을 의미하고 그 새는 개입니다. ...Wu는 말을 의미하고 Zi는 쥐칼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닭을 의미합니다. Mao는 토끼를 의미합니다. ...하이, 양. ...시, 뱀." 사라진 것은 용이다. "Yanpian"이라는 책에도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Chen은 용, Si는 뱀, Chen과 Si의 위치는 남동쪽에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12지신이 완성되고 12지의 할당이 이루어집니다.

황도십이지는 왜 12지입니까?

"주리·춘관·풍향시" 기록입니다. : "십의 손바닥은 이년이요, 열의 손바닥은 두 달이요, 열의 손바닥은 두 달이요." 둘째 진, 열째 날과 스물여덟 별의 위치를 ​​밝히고 천상의 위치를 ​​이해한다. . “시간을 12개로 나누어 100년을 12년, 1년을 12월, 1일을 12시간으로 한다. 『국우·진우 4』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황제의 아들이 25명이 있다. , 그리고 그 중 10명이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한서·순상전(後汉節·순상전): 그러므로 열두 명의 여인과 결혼하는 것은 제후와 그 다음의 등급이 다르며, 첩도 열두 딸이라 한다.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농가 지역에서 한족의 창조 서사시인 '암흑의 전설'이 발견됐다. 줄기와 가지의 유래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그 땅의 Xuanhuang은 짐승을 타고 여행하다가 Nuwa를 만났습니다. 누와 옆에는 고기만두가 2개 있는데, 작은 고기만두에는 남자가 10명, 여자가 12명이 있습니다. Xuanhuang은 "이들은 우주를 다스리기 위해 온 하늘 줄기와 땅 가지 신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그래서 그들에게 각각 이름이 붙여졌고, 부부로 짝을 이루었습니다. 수컷을 합쳐서 천간이라 하고, 암컷을 땅가지라 한다. "이 창조신화는 줄기와 가지, 현황과 여와신, 그리고 우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주 먼 옛날부터 줄기와 가지의 '생명 체험'을 추적합니다.

티안간디칸은 고대에 10개의 천간은 십어머니(十母)라고도 불리고, 이에 상응하는 12지(地至)는 십이자(十十子)라고도 불린다. 오행(五行)의 정념을 바탕으로 지어졌으므로 A와 B로 지은 것이다." 태양을 이름하여 줄기라 부르고, 좌자주가 달을 이름하여 가지라 부른다. 줄기와 가지가 합하면 60년이 된다. "대안(Da'an)은 황제(黃帝)시대의 신하입니다. 여기서 숫자는 육십(六十), 즉 육십가자(十十蟲)와 땅십이가지(地十十智)의 최소 공배수입니다. 줄기와 가지가 순서대로 일치하고, 가자에서 이초까지...계해까지 60쌍이 있는데, 줄기와 가지 중 마지막 것을 사용한다. 이 주기를 가자라고 하는데, 각각의 천간이 6번 나타난다. .

열두 별자리의 탄생은 원시시대에 홍씨가 지은 『송모지문』을 겪은 천문학적인 배경을 갖고 있다. 송나라 호호가 말했다. "여진족은 늙고 작으니, 정숴(鄭書) 너머 사람들은 연도를 말할 줄 모르니, 물으면 '나는 푸른 풀을 몇 번이나 보았느냐?' ?" 푸른 풀 하나가 1년이니까.

"송나라의 맹공(孟功)의 "몽타비록(孟多寂圖)"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푸른 풀은 모두 1년이 다 되었다고 합니다. 누군가가 몇 살이냐고 물으면 풀이 몇 개 있다고 대답합니다." "그해에 일부 관찰자들은 달의 차고 기우는 주기를 사용하여 1년의 길이를 측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12개의 보름달이 1년과 같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은 초기 달력의 가장 정확한 성취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12'는 하늘의 뜻을 전하는 '하늘의 큰 수'로 간주되었으며, 하늘의 줄기는 땅의 가지를 동반해야 하며, 하늘과 땅은 서로 반대됩니다. .

세상에는 많은 동물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왜 이 열두 동물을 그들의 별자리로 선택했을까요?

류시안의 "광양" 청나라 잡기(淸記)는 청나라의 『송하관암』을 인용하여 “자는 왜 쥐인가?”를 인용하고 있다. 말했다: 자(Zi)에는 하늘이 열리며, 그것이 소모되지 않으면 그 기는 열리지 않습니다. 쥐도 곤충이다. 그래서 밤은 아직 어둡지 않았고, 쥐가 명령을 내리는 시간이므로 아들은 쥐다. 땅은 주께서 창조하셨고, 소는 땅을 창조한 것이므로 주께서는 소에 속한다. 사람은 음(陰)에서 태어나고, 삶이 있으면 죽음이 있다. 호랑이인 사람은 호랑이요, 음인 사람은 두려움이다. 호랑이만큼 무서운 것이 없으니 음은 호랑이에 속한다. 범죄자, 일출. 일본은 몸에서 분리되어 태음옥토끼의 정수를 담고 있으므로 토끼에 속한다. 3월의 육각형인 첸은 용이 비를 내리는 때이므로 첸은 용에 속합니다. 이제 4월의 육각형에는 풀이 무성하고 뱀이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뱀은 길을 따르지 않으므로 뱀에 속한다. 정오가 되면 양극이 생기고 음기가 태어난다. 말은 매우 건강하고 땅을 떠나지 않으므로 음형에 속하므로 우(吳)는 말에 속합니다. 양은 계절에 맞지 않는 풀을 갉아먹고 잘 자라기 때문에 양이 아닙니다. 쉔(Shen) 때 해가 지면 원숭이가 울면서 팔을 뻗는다. 이는 기(氣)의 수와 같아서 혼돈과 난동을 불러일으키므로 쉔은 원숭이이다. 이는 달이 뜰 때 달 자체가 몸 속에 있고, 그 안에 있는 수분은 해와 황금닭의 정수이므로 닭에 속한다는 뜻이다. 본질적으로 돼지는 다이어트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므로 하이는 돼지에 속합니다. ”

또 다른 표현으로는 동물의 하루 활동 시간을 기준으로 12간지의 선택과 배열이 결정된다는 것이다. 늦어도 한나라 이래로 시간은 오후 11시부터 오전 1시까지가 자(子)시이고, 오후 1시부터 오전 3시까지가 주(周)시간이다. 이때는 호랑이가 먹이를 찾아 돌아다니는데, 아직 해가 뜨지 않고 달이 아직 뜨지 않은 오전 5시부터 7시까지가 가장 사나운 시간이다. 이때 옥토끼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약을 만들며 바쁘게 활동하는데, 이때는 용이 한창인 1시부터 3시까지이다. 시계는 양이 풀을 먹고 더 강해지는 정오 시간입니다. 오후 3시부터 5시는 원숭이가 활동하는 시간입니다. , 밤이되면 통일 시간입니다. 오후 7 시부 터 9 시까지는 쉬 시간이고 오후 9 시부 터 11 시까지는 하이 시간입니다. 조용하고, 돼지가 코를 골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농담일 수도 있고, 악을 비판하고 선을 장려하는 우화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십이지신의 배열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한 세대 내에서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한 번에 반드시 12명의 후보가 지명된 것은 아니지만 아마도 4~5명만 지명되었을 수 있지만 할당량이 병합되어 할당량이 전달되었습니다.

황도대의 기원에 관한 동화: 옛날 어느 날, 사람들은 “우리는 1년에 한 마리씩, 열두 동물을 인간 황도대로 정할 것이다. "세상에 동물이 몇 마리나 있지? 어떻게 선택할까? 하루를 정하자. 이날 동물들은 가입하러 와서 먼저 도착하는 12가지 동물을 별자리로 선택한다.

고양이와 쥐는 이웃인데 둘 다 등록을 원합니다. 고양이가 말했습니다: "등록하려면 일찍 일어나야 하는데, 늦잠을 자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쥐는 "걱정하지 마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냥 자세요. 일어나자마자 전화할게요. 같이 갑시다."라고 말했습니다. 고양이는 매우 기뻐하며 "너는 정말 내꺼야, 고마워"라고 말했습니다. ”

등록 당일 아침, 쥐는 오래 전에 일어났지만 자기 일만 생각하고 고양이에 대해서는 잊어버리고 스스로 등록하러 갔습니다.

결과, 쥐가 선택되었습니다. 고양이는 늦잠을 자서 너무 늦게 일어났습니다. 도착했을 때 12마리의 동물은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쥐가 부르지 않아서 화가 났어요. 그때부터 고양이는 쥐를 보면 잡아먹고, 쥐는 도망가야 했어요.

열두 별자리의 순서. 는 :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여기에도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주 일찍 일어났고, 소도 아주 일찍 일어났어요. 쥐는 소와 함께 생각했다. 아직 갈 길이 멀다. 어떻게 해야 할까?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라 쥐에게 말했다. 소: "소. 형제님, 니우 형제님, 제가 당신을 위해 노래를 불러드리겠습니다. "소가 말했습니다. "좋아요, 노래를 부르세요. 노래를 부르는 게 어때요? 쥐가 말했습니다. "내가 노래하고 있는데 왜 내 말을 듣지 못했나요?" 아, 내 목소리가 너무 가늘어서 당신이 내 말을 듣지 못했어요. 내가 당신의 목에 타고 노래하게 해주세요. 그러면 당신은 그것을 듣게 될 것입니다. 소가 말했습니다. "싱뤄, 싱뤄!" “생쥐가 소의 목을 따라 소의 다리 위로 올라가서 소가 그것을 가지고 가도록 놔두는 게 아주 편했어요.

고개를 저으며 정말 노래를 불렀습니다. 소 형제님, 소 형제님, 강을 건너고, 언덕을 오르고, 운전하고, 운전하고, 서두르세요!

소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열심히 다리를 벌리고 등록 장소로 달려가는데, 아무도 오지 않는 것을 보고 기뻐서 소리쳤다. 내가 1등이야. 내가 1등이야." 1등!" 소가 말이 끝나기도 전에 쥐는 소의 목에서 뛰어내려 삐걱거리며 소 앞으로 뛰어올랐습니다.

그 결과 쥐가 1위를 차지했고 소가 2위를 차지하게 됐다. 따라서 열두 별자리 중 작은 쥐가 1위를 차지했다.

십이지 달력의 고전적 기록

우리나라는 순천황 때부터 천간 10개 숫자와 일치하는 '간지 달력 시스템'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열두 개의 지상 가지. 동물의 수를 세는 방법은 원래 고대 우리 나라 서부와 북부의 소수 유목민에게서 유래되었습니다. 『당서(唐記)』에는 “서가사(西家施)나라에서는 12개 물체를 사용하여 연도를 기록하는데, 연도가 음력이면 호랑이해(虎年)라고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Bei Yu Cong Kao"에서: "Yibei Di 풍속 초기에는 Zi, Chou, Yin, Mao의 12간지 별자리 같은 것이 없었지만 년은 쥐, 소와 같은 기간으로 구분되었습니다. , 호랑이 , 토끼 . 한나라 때 오원에는 호한(찬위)족이 살았으며, 제나라 사람들과 함께 살았습니다. 십이지신은 세계 최초의 시집인 시집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 『시경·소야·처공』에는 “경무의 길일에 나의 말이 보내진다”고 했고, 『예서·월령·지동』에도 “발굴된 소는 익숙하다”라고 적혀 있다. 찬 공기를 내보내라." 열두지 동물론은 어떻게 나왔는가? 언제부터인가? 일부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늦어도 한나라 때 형성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 근거는 동한 왕총의 『운행·모시장』에 다음과 같다. “음은 나무요, 그 새는 호랑이요, 서는 흙이요, 그 새는 개다.” 우(Wu)는 말, 쥐, 너(Zi), 닭.... 쉔(Shen), 원숭이를 의미한다." ***는 11개의 별자리 이름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동한 조예(趙愛)가 지은 《오월춘추》에는 "오재신, 그의 지위는 용이다"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단지 "진룡"을 덧붙여 십이지신을 완성하는 것에 불과하다. 12간지 별자리는 동한시대에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십이지신의 활용은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 나타났다. 북부 역사 "Yuwen Hu Zhuan"은 Yuwen Hu의 어머니가 그에게 쓴 편지를 기록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거에 나는 Wuchuan Town에서 당신의 형제를 낳았습니다. 큰 사람은 쥐의 해에 태어났습니다. 둘째는 토끼해, 너는 뱀의 해에 태어났다." 이는 당시 사람의 탄생 연도를 기록하는 데 열두 띠 동물이 널리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1970년대 중반, 그해 12월 후베이성 ​​윈멍시 수호지 진시황릉 11호에서 출토된 문화재 중 수천 개의 죽전이 발견됐다. 그 중 『해돋이: 도둑』에는 도둑의 외모와 특성을 점치기 위해 별자리를 사용하는 것이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 이 이적의 출현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십이지신이 사용되었음을 증명한다. 진시황릉 11호가 시황제 30년, 즉 기원전 2년에 묻혔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 조상들이 진시황이 황제가 되기 오래 전부터 십이지 동물을 사용하여 자신의 연수를 기록하기 시작했다고 하며, 구체적으로 “하에서 시작하여 상나라와 주나라에 퍼졌다”고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있지만, 어떻게 인용할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역사가와 문화 유물 학자들이 더 자세히 탐구합니다. 반죽을 이용한 십이간지 만드는 법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남조와 북조에서 십이간지를 사용하여 한 해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십이지시》에도 등장했습니다. 표지판' Shen Jiong 작성:

쥐의 흔적 먼지가 발생하고 황혼이 되면 소와 양이 내려옵니다.

텅 빈 계곡에 호랑이가 포효하고, 창밖으로 토끼달이 열린다.

용은 멀리서 푸르고, 근처에는 뱀과 버드나무가 맴돌고 있다.

마란은 멀리서 따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원숭이 밤은 향기로운 과일을 부끄러워하고 닭 모루는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집 밖에는 강아지가 임신 중이고, 돼지는 창밖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이 시는 첫 단어에 열두 띠 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삽입하고, 각 동물의 특징을 부각시켜 마무리 짓는다.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 호연(胡燈)이 지은 십이지시(十十地節)에는 십이지 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수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띠마다 하나의 코드를 담고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쥐는 강물을 마시고 강물은 마르지 않으며 소와 소녀는 일년 내내 만나기 어렵습니다.

맨손으로 남쪽 산에서 호랑이를 묶고, 달 한가운데서 토끼를 잡는다.

릴롱유주는 잠을 잘 못 자서 굉장히 피곤해요.

늙은 말에는 뿔이 없었고, 양들은 영주에게 닿으면 비웃었습니다.

원숭이 왕관을 쓴 추족을 비웃지 말고, 오래된 숲과 치우에 닭이 텅 비기를 기원한다.

우양은 평진시 북중시에서 개를 도살하고 돼지를 바다 동쪽 끝에 풀어주었다.

첫 번째 문장 '쥐'는 물쥐를 뜻한다. 두 번째 문장의 "소 소녀"는 견우와 직녀를 의미합니다. 다섯 문장의 '릴롱'은 용의 일종으로, 턱 밑에 용이 달려 있어 '릴롱'이라고 부른다. 여덟 문장 중 '양'은 숫양을 뜻하고, '부채를 만진다'는 것은 양의 뿔이 울타리에 닿는다는 뜻이다. 열한 번째 문장 "우양(Wu Yang)"은 한 왕조의 위대한 조상인 판콰이(Fan Kuai)가 한때 장쑤성 페이현(Pei County)에서 개를 죽여 생계를 유지했던 우양 후작(Wuyang Marquis)의 칭호를 의미합니다. 마지막 문장은 한때 동중국해에 돼지를 풀어준 한나라 무제의 재상 홍공순을 가리킨다.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면으로 십이지 만들기에 관련된 내용으로, 십이간지에 대해 공유하는 내용입니다.

손으로 열두 별자리를 집는 방법을 읽은 후에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