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옥문화의 발전
옥문화의 발전
문화는 인간이 사회 발전 과정에서 창출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총합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중국의 옥문화는 우리나라 민족문화의 한 분파이며, 고대 우리나라 노동자들이 장기적인 사회실천 속에서 옥을 주성분으로 하여 창조한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총체이기도 하다.
중국 옥문화의 출현에는 역사적 필연성이 있고, 거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게다가 학자마다 관점이 다르고 관점도 다를 수 있다. 감상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옥문화의 원인에 대한 몇 가지 의견을 제시한다. 구석기시대 옥기물에 비하면 우리나라 신석기시대 옥기물은 연마와 천공이 잘 되어 있어 본래의 실용가치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효과도 있다. 자연석을 채취하여 돌로 가공한다는 것은 고대 인류가 도구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다는 것을 의미한다면, 이를 연마하고 천공하는 것은 고대 중국 조상이 더 높은 수준의 도구를 만들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도구에 만족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념적 형태는 사고 속에서 생산된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여전히 매우 단순한 공예이지만 실제로 우리 조상들은 수십만 년 동안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획기적인 신호를 구성합니다.
우리 조상들이 인내심을 가지고 세심하게 그 수정빛깔의 '아름다운 돌'을 어떤 의미를 지닌 모양으로 연마하고, 그것을 작은 구멍에 뚫었을 때, 심지어는 스스로 꼬아 만든 작은 밧줄을 목에 걸거나 가슴에 걸고 있는 모습은 참으로 아름답고 감동적인 모습입니다. . 옥은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 비교할 수 없는 경도,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고대 조상들의 사상 속에 있는 최고의 조상, 최고의 자연력, 최고의 유령 및 신의 개념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고대 부적과 같은 것들은 이러한 자연적인 과정에 따라 만들어졌습니다. 이후의 사회발전 과정에서 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많은 신화와 전설이 나타났는데, 이는 모두 고대인의 사고와 상상 속에서 아름다운 옥 조각이 세상과 조상, 번개와 조상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천둥은 모든 생명체에 형언할 수 없는 연관성과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참으로 매우 중요한 도약입니다. 수많은 고대 기록과 수많은 발굴된 문화 유물이 모두 이 역사적 사실을 증명합니다. 옥 조각, 작은 장신구 조각, 가장 원시적인 미적 의식, 최초의 신앙과 경건이 끊임없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의미를 띠고 새로운 역할을 맡아 마침내 중국 고유의 옥 문화를 탄생시켰습니다. 중국의 원시사회에는 옥토템이라는 단계가 있었는데, 이는 중화민족의 조상들이 옥조각을 국가의 상징으로 삼았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역사문서에는 참으로 많다. 예를 들어 『부록』 제1권 『소하오』에는 샤오하오의 어머니 황아가 어렸을 때 낮에 뗏목을 타고 넓은 바다를 헤매던 어느 날 가난한 마을에 도착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서해 연안에 뽕나무라는 큰 나무가 있는데, 그 나무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산다. 그곳에서 그녀는 "백제의 아들", "태백의 정수"라는 신동을 만났습니다. 그녀와 소년은 뗏목을 타고 바다에서 놀았습니다. 그들은 계수나무의 줄기를 깃대로 사용하고 묶었습니다. 깃발은 옥을 비둘기 모양으로 조각하여 깃대 꼭대기에 장식한다. 테이블." 나중에 Huang'e는 Shaohao를 낳았으며 이름은 "Qiongsang Clan"또는 "Fengniao Clan"입니다. 또한, 소호에 속한 여러 씨족으로는 원냐오 씨(Yuaniao Clan), 청냐오 씨(Qingniao 씨), 단오 씨(Daniao 씨), 주구 씨(Zhujiu 씨), 명구 씨(Mingjiu 씨), 팔콘주 씨(Falconjiu 씨) 등이 있는데, 이는 옥새를 토템으로 활용한 가장 좋은 예이다.
옥은 당시 인류가 가장 널리 사용했던 재료로, 아름답고 실용적인 천지의 정수로 여겨졌습니다. 따라서 고대에는 토템 숭배의 일환으로 옥을 새나 동물 등 다양한 문양으로 조각하였고, 토템 상징을 중심으로 원시 음악, 원시 노래, 춤 등 일부 원시적인 공공 활동도 발생하였다. 주술 예절 활동 등 ., 옥토템은 옥문화 초기 단계의 고대문화이자 이념의 한 형태임을 반영한다. 우리나라에는 고대 영웅에 관한 많은 신화와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위대한 군사적 위업과 초인적인 지능을 갖고 있었으며, 중국 원시사회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많은 신화에서도 이 위대한 인물을 묘사할 때 옥을 언급하는데, 예를 들어 연황제 시대에 “낮과 밤이라는 이름을 가진 돌인으로 만든 옥이 있었는데 내가 그것을 땅 속에 던졌다”고 한다. 물을 뿌리고 떨어지지 않고 떴다." . 사실 이것은 인광효과인데, 고대인들은 이 자연현상을 안신농황제의 성덕과 연관지어 하늘과 땅이 성자의 덕에 영향을 받아 옥이 신령화된 것으로 보인다. 전설에 따르면 중국을 최초로 통일하고 법률과 법규를 제정한 사람은 Xuanyuan 황제였습니다. 중국인들은 여전히 Yan과 Huang의 후손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부록: Xuanyuan Huangdi"는 한때 "수백 명의 대신에게 도덕 교육을 받도록 명령하고 난초 위에 고우를 놓고 테이블 위에 느릅나무 향을 태우고 잡다한 보물을 부스러기로 쳐서 접착제를 사용하도록 명령했습니다"라고 기록합니다. 가라앉은 느릅나무로 점토를 만든다. "흙을 이용하여 화용과 화용의 위치를 구별한다." 이는 황제시대에 귀우제도가 확립되었음을 보여주는데, 당요는 성덕의 대가였다고 한다. '천지의 형상'이 새겨진 옥판을 얻었음을 알 수 있는데, 당나라 요황제 때 그의 뛰어난 업적은 옥판을 얻고 신의 뜻과 지식을 받은 것과 관련이 있다. . 이러한 모든 설명은 옥의 신격화 된 역할과 영웅의 혈통을 밀접하게 연결하며 옥에 대한 고대인의 광신적 종교적 감정을 강력하게 표현합니다.
중국국가의 출현과 옥문화국가의 출현은 많은 요인에 좌우되는 매우 복잡한 사회현상이다. 그러나 옥에 대한 연구를 통해 옥이 중화민족의 출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고 이를 촉진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은 명백하다.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옥은 문명 사회의 출현을 촉진합니다.
옥은 문명 사회의 출현을 촉진하여 국가 출현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역사적 지식은 이전에 우리에게 국가의 형성, 우선 문명사회의 출현이다. 문명사회에는 글쓰기의 기원과 응용, 사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노동자 계층의 형성, 장인과 공방의 출현, 종교와 마법사의 출현, 예술과 예술의 출현 등 많은 현상과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공예품, 장식 그림 및 기타 예술 작품 다수. 이러한 많은 문명 현상 중에서 옥은 다른 문화상품에 비해 독특하고 특히 눈길을 끄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민족의식으로 진화한 옥의식
옥의 본래의식 중 일부는 점차 민족의식으로 진화했다. 어느 나라의 탄생과 마찬가지로 중국의 민족사 역시 혈통의 전환을 경험했다. 씨족 조직에서 지역 조직의 진화와 씨족 사회에서 고대 도시로의 진화. 마을사회에서 마을집단사회, 그리고 국민정치에 이르는 과정은 국가 출현의 일반적인 궤적이며, 민족의식의 출현과 형성이 관건이다. 옥토템은 씨족과 종족의 상징으로서 당시 사람들이 이미 씨족, 조직, 지역조직의 의식을 갖고 있었으며, 이러한 의식이 더욱 발전되고 확장되어야 함을 상징하며, 이러한 발전과정을 청동기의 활용으로 촉진하였다. 옥의 출현과 추구가 더욱 발전하면서 사람들은 옥에 더욱 풍부한 개념적 형태와 내용을 부여하게 되었고, 이러한 개념과 내용은 더 이상 한 씨족이나 한 마을에만 국한되지 않고, 씨족 지역의 경계를 훨씬 뛰어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옥시대의 옥비스와 옥콩은 중국 각지에서 널리 출토되어 초기에는 이념적 현상을 일으켰다. 〈산해경〉과 〈상서〉에는 이러한 현상에 대한 많은 묘사가 있다.
옥기가 대표하는 정치 위계
고옥기가 사회 위계의 구현체이자 고대인의 도덕을 담는 담체라는 점은 고대 옥기가 갖는 정치적 가치를 반영한다. 그리고 문화적 개념. 출토된 옥기들은 기본적으로 신분과 지위를 갖춘 대형 및 중형 무덤에서 나온 것으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6개 신분의 관리들이 사용하는 규정이 있었다. 소위 "Wang Zhi Zhen Gui, Gong Zhi"인 다양한 옥 기사. Huan Gui, Hou Zhi Xin Gui, Bo Zhi Gong Gui, Zi Zhi Gu Bi, Nan Zhi Pu Bi"; 진나라부터 시작하여, 황제는 옥을 인장으로 사용하는 제도를 채택했고, 이는 청나라까지 이어졌고, 당나라에서는 옥대 제도와 같은 관료의 옥 사용을 명확히 규정했다.
옥은 사회 발전을 촉진합니다
옥의 특성 자체가 사유 사회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그 희소성과 희소성으로 인해 옥은 당시 사람들에게 몇 안 되는 사치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권력의 상징, 지위와 부의 상징이었는데, 이를 얻기 위해 약탈하고 소유하기 시작했다.
약탈하고 소유한 사람이 많을수록 지위가 높아진다. 이러한 과정은 점차 발전하여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노예화되고 노예화되고, 지배와 피지배의 관계가 생겨나게 된다.
옥은 고대 국가의 상부 구조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국가의 출현에는 정치 이론, 이념 및 문화적 의식, 군대 및 무기를 포함하는 상부 구조가 필요합니다. 상부구조의 모든 면에서 옥은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담당한다. 옥의 의례도구, 도구, 의례용 그릇, 장례용 옥은 모두 중요한 내용이다.
요컨대 옥은 고대 중국 국가의 출현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그 주된 이유는 옥이 내재하는 강력한 이중성, 즉 실용적인 제품이자 예술 작품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도구, 기구, 부로 사용될 때는 경제적인 범주에 속하지만, 사람들이 예술 작품으로 감상할 때는 사람들을 연상시키고, 공상하고, 심지어 환상을 갖게 합니다. 그 결과 인간의 염원에 부합하는 개념, 지배층의 사치스러운 염원에 부응하는 개념, 이와 관련된 각종 풍습과 규정 등 옥에 관한 다양한 주술적 개념이 모두 출현하게 되었다. 옥의 출현은 다른 재료로 만든 공예품보다 훨씬 먼저 상부구조에 흡수되어 사용되기 쉽다. 당시의 역사적 조건하에서 그 생산량이 많고 활용범위가 넓으며 응용형태가 높고 사회이론이 풍부하여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었다. 그러므로 고대사회의 다양한 문명이 마침내 하나의 통일된 이념(즉, 민족의식)으로 수렴되면서 고대지역에서는 많은 양의 옥문화가 여기에 통합되었고, 이는 한민족 조상들의 실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중국 국가가 국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은 옥, 귀신과 신들이 눈물을 흘리게 할 정도로 충격적인 옥
2008년 CCTV '중국유람·입국' 4개 시리즈 중 '그의 옥탐험' 방송. 남양”, 중국 옥문화의 최고이자 가장 신성한 조각인 “비”는 우리나라 4대 명옥 중 하나인 두산옥과 연결되어 화려한 왕관을 선사하며 다시 한번 두산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의.
그의 비는 허난성 난양의 두산옥일지도 모른다. 먼저, 비를 발견한 변허는 그가 찾고 있던 보물이 두산에 있을 것으로 추정됐다. 옥은 이미 7,000년 전에 이미 조상들이 착취하고 활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편하가 두샨 옥과 허시비를 발견한 것은 합리적이었습니다. 둘째, 당시 국경은 너무 엄격해서 불가능했습니다. 편화는 보물을 찾기 위해 초주에서 멀리까지 여행했다고 합니다. 당시 알려진 바에 따르면 두산옥을 제외하고는 아직 초국의 영토에서 유명한 옥이 개발되어 활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편화는 두산옥을 얻을 가능성이 가장 높았고, 세 번째로 편화는 자신이 발견한 옥을 '옥'의 인정을 받지 못한 채 두 명의 초나라 왕에게 연속적으로 바쳤는데, 이는 그가 '순수한'(옥) 모습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Pi)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Dushan Jade의 주요 광물은 사장석(plagioclase)으로, 쉽게 풍화되어 카올리나이트로 변하여 "프루드(Prude)"가 됩니다. 넷째, 선인들은 허씨의 옥을 “정면에서 보면 파랗고 옆에서 보면 하얗다”고 말했는데, 이는 두산옥에도 반영되어 있다. 두산옥은 컬러밴드로 생산되는 경우가 많으며, 정면(세로)에서 보면 녹색이나 흰색(가로)으로 보일 수 있는데, 녹색과 흰색이 두산옥의 최고 품질이다. 그리고 '정상'이라는 문제는 쉽게 해결된다. 게다가 편은 옥을 식별하는 전문가임에 틀림없다. 난양시, 특히 전평현은 고대부터 옥을 가공해 왔으며, 중심지 중 하나인 편허(Bian He)가 유씨를 아는 것은 당연하다.
옥 문화와 정치 이론
고대 중국 국가 정치에서 옥이 수행한 중요한 역할은 옥에 관한 일부 고대 개념과 이론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당시 이론의 내용.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측면이 있다.
(1) 만물주관론: 이 이론은 옥이 천지사방과 천하의 제왕을 대표할 수 있다고 믿고, 신과 인간의 관계를 소통할 수 있고, 하늘의 메시지와 뜻을 표현할 수 있으며, 하늘과 땅, 우주와 세상의 축복과 불행의 주인이다. 고대 한자에서 '옥'이라는 단어는 한 단어도 없으며, 황제를 뜻하는 '王'과 같은 단어이다. 《Shuowen Jiezi》의 《Shuowen Jiezi》에서 "왕"이라는 단어를 설명할 때, 왕은 "세계 각지에서 돌아오는 사람"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Dong Zhongsh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 개의 그림을 연결하여 왕이라 부른다. 셋은 , 하늘과 땅과 사람을 연결하는 것이 왕이다." 『Shuowen Jiezi』의 해설서에는 옥의 모양이 "세 옥의 연속성"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 즉, 가로 세 개와 세로 한 개는 세 조각을 관통하는 실을 상징합니다. 아름다운 옥. "황"이라는 단어는 "백색"과 "옥"을 조합한 것입니다.
고대 한자 '王'과 '玉'는 모양이 같은데 이는 결코 우연이 아니다. '천지인삼'은 왕(王)의 관계와 일치한다. 두 번째는 신비롭고 심오합니다. 많은 고전 작품에는 "세 옥고리"가 실제로 "하늘과 땅과 사람의 연결"을 나타낸다는 것을 입증하는 수많은 설명이 있습니다. 『주리라·대종보』에는 천지 사방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옥을 사용하여 여섯 가지 기구를 만들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옥은 천지의 사방을 상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천지, 세계의 염원과 의식을 소통할 수 있다.
(2) 천지성론: 이 이론은 옥의 근원을 설명하기 위해 천지의 본질이 만물을 화시킨다는 사상을 이용하고, 음과 양의 대립을 이용한다. 양(陽)은 옥의 본질과 기능을 설명하여 옥을 만물의 영주로 존경받고 신비한 매력을 지닌 존재로 변화시켰습니다. 이 이론의 주장은 다양한 고대 문서에서 널리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려정의"는 정(Zheng)의 다음과 같은 메모를 인용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자연적인 것이므로 옥이라고 부른다." "상품". 또한 "백호통이고전장", "채화원통", "유지"는 모두 같은 논의를 하고 있다.
(3) 도덕 모델 이론: 이 이론의 내용은 옥 자체에 내재된 물리적 특성과 선과 악, 옳고 그름, 명예와 불명예, 아름다움과 추함 등의 사회적 개념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이 말은 당시 사회를 의인화하여 사람들의 행위를 평가하고 판단하는 기준으로 각종 고대 문헌에도 널리 나타나 있다. 대표적인 예가 옥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는 『Shuowen Jiezi』이다: “돌의 아름다움에는 다섯 가지 덕이 있다. 보습은 따뜻함을 뜻하며 이는 자비의 공식이다. (이 문자는 Jiao + Si입니다.) 원리는 외부에서 나오며, 뜻의 공식인 중도를 알 수 있고, 그 소리는 맑고 큰데, 이것이 지혜로운 길이며, 상처받지 않는 길이다. 예리하고 정직하며 소심하지 않고 악령을 물리치는 길이다. 악령을 물리치고 장수한다는 이론은 옥에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고 믿는다. 착용이나 사용은 영적, 심리적 저항력을 높이고, 악령의 침입을 막고, 은밀한 재난을 제거하고, 사람과 사물의 안전과 행운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고대 문헌에는 이 진술에 대한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이지·고신』에는 “단추 지역에 약사주바의 귀신이 있다. 그는 붉은 마노를 꽃병과 악기로 사용할 수 있다. 그것들은 모두 정교하고 가볍다. 중국인이 유용하다면 , 그들은 그들을 만날 수 없을 것입니다." 동시에 옥에는 사람을 불멸로 만드는 기능이 있다고 믿으며, 옥을 먹고 취하면 불로장생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 개념은 도교 학문과 마술에서 가장 널리 홍보되고 사용됩니다. 동진의 게홍(Ge Hong)은 『보보자(寶寶子)』를 썼는데, 『노로의약(老藥藥)』에는 “옥(玉)도 불멸의 약이지만 드물다”고 했으며, “금을 취하는 자는 금만큼 오래 산다”고 말했다. , 그리고 옥을 취하는 사람은 옥만큼 오래 산다." 등등 잠깐만요. 당나라 전기
옥은 중국 문학과 역사 작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앞서 언급한 『산해경』, 『시의기』 등 많은 작품에서 옥을 중요한 내용으로 다루었다. 여기에서는 전설, 오페라, 『홍루몽』을 예로 들어 옥과 고대 중국 문학 작품의 관계를 간략하게 논의하겠습니다.
옥황제가 사는 영효전과 서왕모가 사는 곤륜옥산은 모두 경옥요기, 옥나무, 경화와 함께 보석으로 만들어진 영광스러운 곳이라고 하며, 그리고 Chang'e가 달에 사는 Guanghan은 황량하고 Jade Rabbit만이 동료입니다.
동한 왕조의 과학자 장형(현 허난성 난양 출신)은 유명한 『난두부』에 “베이징 남쪽 선러도에 살았고, 한양에서 살았다”고 기록했다. (남양) ... 그의 보물과 보물 이상해, 금과 옥, 빛나는 빛을 지닌 수 진주, 구리, 주석과 납, 빨간색과 노란색, 녹색과 보라색이 있습니다 ..." "우리는 친구들과 멀리 여행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손님들은 서로 인사하고 홀의 연회에 일어날 것입니다. 정원을 가득 채우고, 조각하고, 사냥하고, 금과 은이 눈부시게 빛납니다..." 이것은 Dushan Jade에 대한 생생한 묘사입니다.
'시경·진봉'에는 '장미반지와 옥목걸이를 선물할 이유가 무엇인가'가 있다.
굴원도 '구송'에서 "요매트는 옥으로 가득 차 있고, 장군의 손잡이는 돌에 이어 두 번째로 좋다"고 한탄했다. Qiong, Yuzhi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당신이 단정하고 깨끗하여 옥을 잔치로 삼고 아름다운 옥을 옥으로 삼았으니 마음껏 마시지 말라는 뜻입니다.
'좌전: 항공 15년'에서는 송나라 재상 자한의 신사적 문체를 백 단어도 안 되는 글로 표현하고 있다. 기사에는 춘추시대 어떤 사람이 지한에게 옥 한 조각을 주면서 "이것은 옥 장인의 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확실히 옥입니다. 제가 오늘 특별히 당신께 바칩니다. "라고 말했지만 지한은 의롭게 말했습니다. "이 옥은 보물이기는 하지만 욕심을 내지 않기 위해 보물로 여기고 있습니다."
당나라 왕한은 『양주자』에서 “빛나는 포도주 한 잔이면 비파를 마시고 싶을 때 바로 생각날 것”이라고 썼다. 여기에 언급된 '빛나는 잔'은 호탄에서 조각한 것이다. 백옥(白玉) 벽이 매우 얇은 술잔. 이런 종류의 옥은 달빛 아래에서 빛을 내는데, 그 빛이 잔 속의 포도주와 잘 어울린다.
당나라 시인 이상인(Li Shangyin)도 “란천의 따뜻한 태양이 옥에서 연기를 만든다”라는 시를 썼다.
사랑이라는 영원한 화두도 옥과 연관돼 매혹적인 사랑 이야기가 많이 펼쳐졌다.
'농옥과 소불기'의 러브스토리는 늘 세계의 찬사를 받아왔다. 춘추시대, 진(秦) 목공(秦穆)에게 성(興)을 잘 연주하는 농우(農玉)라는 어린 딸이 있었는데, 그 딸이 사는 곳에 풍대(鳳台)라는 탑이 있었다. 어느 날 농우가 풍대에서 성악을 연주하고 있는데 밤에 누군가가 노래를 부르는데, 꿈에 형형색색의 봉황을 탄 아름다운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와 풍대 위에 서서 농우에게 말했다. 태화산이시여, 당신은 나에게 당신과 결혼하고 중추절에 만나라고 명하셨습니다.”라고 말한 후 그는 허리에서 옥피리를 빼내고 난간에 기대어 연주했습니다. 그리고 동의하여 춤을 췄습니다. 농우가 깨어난 후 사람들을 화산으로 보내 그를 찾았다. 중추절 밤, 샤오시(孝夫)라는 남자가 목공을 위해 피리를 불었다. “첫 번째 곡을 연주할 때 바람이 불고, 두 번째 곡을 연주할 때 다채로운 구름이 그의 주위에 모여들었습니다. 세 번째 곡을 연주할 때, 공중에 흰 학 한 쌍이 춤추는 모습이 보였고, 숲 속에는 여러 쌍의 공작새가 자리잡고 있었고, 잠시 후 그들은 흩어졌다. 공무는 매우 기뻐서 시시와 농우에게 결혼을 허락했다. 반년 후 어느 날 밤, 농우와 그의 아내가 풍태에서 피리를 불고 있었는데, 갑자기 "무대 왼쪽에는 보라색 봉황들이 모여들고, 무대 오른쪽에는 붉은 용이 똬리를 틀고 있었다." 용과 봉황을 타고 풍태(Fengtai)에서 멀리 날아갔습니다. 현재의 '용을 타고 사위를 얻는다'는 말이 여기서 나온 것이다.
원명나라
원말, 명초에 쓴 인기 드라마 '옥빗', 일명 '두이옥빗', 본명은 '징추첸' <두이>
옥빗'은 송강 저택의 주인인 구옥향에 대한 양주 학자 징추첸의 사랑을 그린 사랑 이야기이다. 구와 정은 2년 동안 사랑을 나누며 서로 사랑했지만, 정초진은 돈이 떨어져 마담에게 굴욕을 당하고 쫓겨났다. Gu Yuxiang은 Jing Chuchen에게 시험을 보고 명성을 얻기 위해 베이징으로 가도록 격려했습니다. 떠날 때 Yuxiang은 자신이 아끼는 옥 빗의 "무게를 재고 반쪽을 만들었고" 각각 반쪽을 토큰으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정추진이 떠난 후 위샹은 "음식과 차도 거의 없었고 화장도 하기 힘들 정도로 게으르다"며 아카시아를 그리워하며 고민에 빠졌다. 나중에 Yuxiang은 매음굴에서 탈출하여 Jing Chuchen을 찾기 위해 교토로 달려갔습니다. 도중에 부유한 사업가 Liu Maoying에게 붙잡혀 칼을 들고 싸워야 했습니다. 부임하러 가던 중 과거에 합격한 초승을 따라잡을 때, 그는 위샹을 구출하고 그녀를 알아보았다. Gu와 Jing은 재회하여 "은세공인이 금으로 상감한" 옥 빗을 기념품으로 보관했습니다.
명나라 극작가 고련의 '호스타 이야기'에서도 호스타에 관한 러브코미디가 펼쳐진다. 남송(南宋)의 학자 반필(桃節)이 임안(臨an)의 시험에 낙제하여 금릉사(金陵沙寺)로 가서 사주인 고모를 만나러 갔다. 집안의 부인 진묘창(陳記昌)은 경강(景康)의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여도사가 되기 위해 절에 왔다. 피아노 소리와 시의 재능에 영감을 받은 판과 첸은 서로에 대한 상호 애정을 키워갔고, 이는 좋은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를 본 시청자는 조카에게 다시 과학 시험에 응시하도록 강요하고 직접 배에 태워 보냈습니다. 천묘창은 애인을 따라잡기 위해 서둘러 배를 빌렸고, 두 사람은 강에서 서로에게 호스타와 원앙부채를 증표로 주었다. 나중에 Pan Bizheng이 관직을 차지하고 Chen Miaochang과 결혼했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오페라 작가 당선조가 쓴 자색 비녀전설은 여주인공이 착용한 자색 비녀를 이용해 사람들에게 구불구불하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용희(龍熙)의 재능 있는 이의(Li Yi)는 장안에서 공부하던 중, 등불 축제에서 우연히 화왕궁의 여인인 곽소옥(Huo Xiaoyu)을 만났습니다. 위로. 두 사람은 서로 사랑에 빠져 결혼하게 됐다. 결혼 후 이의(Li Yi)는 궁궐 시험에 참가하여 1등을 차지했지만 유력 관리인 여태위(魯taiwei)를 모욕했기 때문에 그는 군대를 따라 옥문관 밖으로 파견되어 법정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Li Yi는 세관 밖에서 공을 세웠으나 Taiwei Lu에 의해 가택연금되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Xiaoyu를 볼 수 없었습니다. Taiwei Lu는 누군가를 보내 Xiaoyu에게 편지를 보내 Li Yi가 Lu Mansion에 들어갔다고 거짓말했습니다. Xiaoyu는 거짓 편지를 받고 매우 슬퍼했습니다. 그녀는 Li Yi가 불친절하다고 분개했지만 그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Li Yi를 추적하는 데 모든 돈을 썼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보라색 옥 비녀를 팔았습니다. 루 가문이 구입한 기념품입니다. Taiwei Lu는 이 머리핀이 Li와 Huo 사이의 연애임을 알고 보라색 옥 머리핀을 사용하여 Li Yi를 속이고 Xiaoyu가 다른 사람과 결혼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두 사람 사이에 오해가 생겼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황석과 기사는 이의를 구출하고 그를 샤오위에게 데려왔다. 리이는 샤오위에게 자색 비녀를 꽂아주었고, 두 사람은 의혹을 풀었다. 황석과도 여태위의 배타적 권력, 이의와 소옥의 불의에 가담하여 결국 반역자를 처벌하고, 이의는 쌍으로 계현궁의 총각과 낙태의 장관으로 임명되었다. Huo Xiaoyu는 Taiyuan County Commander로 임명되었습니다.
비교하면 <징차이>의 이야기는 더욱 고단하고 애처롭다. 가난한 선비 왕십봉(王十峰)이 정혼(靈蘇)과 함께 전옥연(靈玄点)과 약혼 선물로 결혼했다고 한다. 뜻밖에도 왕십봉은 시험에서 1등을 한 후 아내를 배반할 마음이 없었고 총리의 사위 모집을 거부하여 권력자들을 모욕하고 문제를 일으키고 고향을 떠났다. 그의 아내 Qian Yulian은 강제로 강에 몸을 던졌으나 다행히 좋은 사람에 의해 구조되었습니다.
몇 년 후, 두 사람은 서로가 죽었다고 생각했고, 도교 사원에서 만났을 때 감히 서로를 알아보지 못했고, 마침내 그 증거로 징차이와 재회하게 되었다.
옥문화와 홍루몽
중국사에서 '홍루몽'은 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유명한 작품이다. 작가 조설근은 가족과 함께 10년 동안 열심히 일한 끝에 눈물을 흘리며 『붉은 저택의 꿈』을 부르짖었다. 이 책은 원래 『돌 이야기』라고 불렸는데, 작은 돌 '심령옥'의 발굴에서 시작하여 돌의 소멸로 끝난다. 이 책은 봉건 체제의 부조리를 포괄적이고 심오하게 드러내며 피할 수 없는 일을 예고한다. 봉건 사회. 파괴로 이어지는 객관적인 법칙. 그러므로 붉은 학문을 사랑하는 사람이든, 고대 옥문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든, 이 대작의 가치와 『붉은 꿈』을 쓰는 예술적 기법을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관점에서 심층적인 연구를 수행할 필요가 있다. 아파트". 저자는 이전 연구를 바탕으로 개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다수의 감상자들로부터 보다 통찰력 있는 통찰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옥과 『붉은 저택의 꿈』의 관계에 대한 몇 가지 의견을 제시합니다.
1. '홍저택의 꿈'은 '심령옥'을 이용해 전통적인 옥 개념과 이론을 무자비하게 조롱하고 부정한다.
'홍루몽'을 통해 중국 전통 옥문화 이론과 연결해 보세요. 책에 나오는 '심령옥'의 탄생과 최종 결과는 옥이 천지의 주인이요 천지의 본질이라는 봉건 사회의 이론을 무자비하게 조롱하고 부정하는 것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를 검증했습니다.
(1) 책에 나오는 '심령옥'은 본래 왜천황이 정제한 것입니다. 그러나 천지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국은 승려와 도교에 의해 마법의 표시가 새겨진 후 인간 세계에 떨어졌고 어린아이에 의해 인간 세계로 옮겨졌습니다. 이는 과거 왕조의 지배층이 과장한 것처럼 옥이 천지의 주인이 아님을 보여준다.
(2) "인류와 옥은 한 몸이다"를 홍보합니다. 책에서 보옥이 언급되는 곳마다 가보옥 자신을 지칭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Jia Baoyu에 관한 일부 음모는 그 "심령적"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이는 봉건 지배계급의 옥론이 실제로는 지배계급 자체를 선전하고 있음을 직접적으로 드러낸다.
(3) '심령'의 경험과 완고한 돌의 재난은 가보옥의 이념적 성격과 저항과정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가보옥의 흥망성쇠를 의미하는 가씨 가문의 흥망성쇠를 반영한다. 봉건 통치의.
(4) "옥을 빌리는 것은 현재가 아니다". 작가 쯔윤은 한때 꿈을 꾼 뒤 실화를 숨기고 '채널링'을 통해 '돌 이야기'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빌렸다는 말은 채널링이 작가가 조작한 것이 아니라 원래 세상에 존재했고, 단지 빌려서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책에서 차용한 '심령술사'는 전통적인 옥론과는 매우 다르다. 옥은 항상 악령을 물리치고 행운을 영원히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칭송되어 왔지만, 책에 나오는 "정신"은 파괴와 죽음을 상징합니다. 객관적인 법칙을 위반하고 "채널링"에 의해 예측된 파괴는 객관적인 법칙을 위반하여 발생한다고 설명합니다.
조설금은 천지창조의 설법을 빌려 인물을 형상화하고, 예언을 이용해 줄거리를 예언하기도 하며, 상서로운 옥을 빌려 온화함을 상징하기도 했다. 그리고 주인공의 부. 그러나 결국 그것은 전혀 말도 안되는 일임을 설명하기 위해 완전히 반대되는 결말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가씨 가문의 세습적 영광도, 백년의 봉건 왕조의 향연도 보존할 수 없었습니다. 저자는 옥문화 속 옥의 기원에 관한 이론을 교묘하게 활용하여 단단한 돌에서 귀한 옥, 그리고 단단한 돌로 꿈을 만들어가는 것이 책의 줄거리를 관통하고 있다. 무자비한 조롱.
2. '심령술사'에 대한 칭찬과 비판은 봉건사회의 이념적, 정치적 투쟁을 반영한다
'붉은 저택'에 등장하는 온갖 사람들은 불멸, 장수, 번영을 지닌 옥조각. 예를 들어, 가씨 가문의 최고 통치자인 가목은 "영혼 옥은 가보옥의 생명혈이다"라고 직접 선언한 적이 있는데, 옥을 잃어버렸을 때 옥을 찾는 대가로 즉시 은화 1만 냥을 주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사실 가의 어머니는 '심령옥'을 가보옥의 생명줄로 여겼을 뿐만 아니라 가의 가족과 봉건 사회 전체의 생명줄로 여겼습니다.
베이징 왕로로에서 진커칭에게 경의를 표한 그는 “오래전부터 보옥을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나중에 Jia Baoyu가 가지고 놀 수 있도록 가짜가 특별히 만들어졌으며 의심 할 여지없이 왕자와 장관들 사이에서 옥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습니다.
찬양하는 태도를 가진 사람들은 주로 사회의 지배층, 중상류층에 속하는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의 운명은 시대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다. 봉건 왕조.
Jia Baoyu 자신을 포함하여 옥에 대해 경멸적인 태도를 취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는 한때 "이게 얼마나 드문 일입니까? 사람들은 자신의 우월함과 열등함을 모르고 아직도 그렇게 말합니다. 효과가 없어요." 뭐요? 난 이 옥을 원하지 않아요." "이거 좋은 게 아닌 거 알잖아요." "나한테 이미 심장이 있는데, 그 옥이 무슨 소용이 있어요?"
원숭이는 결혼을 반대하며 노부인에게 울부짖었지만, 실제로는 "내 평생에 귀중한 옥은커녕 '보금'이다. 보물은', '보물왕', '황제님, 결혼하지 않으면 끝납니다.' 이것들은 모두 상서롭고 권위 있는 보옥을 채찍질하여 봉건 사회에 맞서 싸웠습니다.
3. 조설근의 옥 자체에 대한 사랑은 그의 작품에서도 느껴진다.
이 웅장한 걸작 자체는 '옥'에 관한 것입니다. Cao Xueqin은 심령적인 옥 조각을 낭만적 인 접근 방식으로 묘사했습니다.
이 옥 조각은 새알만큼 크며, 크거나 작을 수 있고, 밝은 구름처럼 밝고, 바삭바삭한 것처럼 매끄럽고, 오색 문양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는 옥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옥의 모양과 색상, 품질, 아름다움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Jin Yu Yuan"의 주인공은 Jia Baoyu라고 불리며 그의 몸에 착용된 심령 옥은 결코 그것을 잃지 않고 결코 잊지 않으며 결코 떠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여 주인공은 Lin Daiyu이며 그녀도 옥입니다. 하나는 Liangyuan의 요정이고 다른 하나는 완벽한 옥, 즉 Lin Daiyu와 Jia Baoyu입니다. 또 다른 매우 중요한 사람, 또 다른 옥 조각인 Miaoyu가 있습니다. 조설금은 판결문에서 “옥대(玉帯)는 숲에 걸려 있고, 금비녀는 눈 속에 묻혀 있다”고 적었는데, “옥대(玉帯)는 숲에 걸려 있다”고 읽으면 묘우(臨皇)가 “산에 걸려 있다”고 쓴 임대우(臨大玉)를 의미한다. 품질이 좋지 않아 결국 진흙과 풀 속에 갇히게 됩니다.” 묘옥은 금과 옥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소설에서 보옥과 같은 세대인 가씨 가문의 남자들은 모두 '위'라는 단어의 어미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Jia Lian, Jia Zhen, Jia Huan, Jia Rui, Jia Cong, Jia Liu, 등.
소설 속 가씨 가문을 묘사할 때 “가가는 진실이고 백옥은 궁궐의 금이다”라고 적혀 있다. 옥을 묘사한 다른 시에는 “진주와 옥은 번영하는 시대에 전해져야 하며, 신들은 요대에 오는 행운이 있다” 등이 있습니다. 계곡주와 옥당의 꽃은 사람들을 매혹시킨다." "봉황이 예식에 온다"에는 "아름다운 옥은 처음에는 정직하여 가치가 있다"라는 말이 있다. 봉황을 기다려라.” 임대옥의 손수건 시에는 “구슬 던지고 옥 굴려 옷만 훔치며 낮에는 쉴 생각 없이 하루를 보낸다”, “호남 장막 반 반”이라는 문장이 있다. a "문을 닫고 얼음을 갈아서 흙을 만들고 옥을 대야에 담는다", Tan Chun은 "옥은 순수함과 비교하기 어려운 영혼이고 눈은 근육과 뼈이며 영혼을 제거하기 쉽다"라는 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 Jia Baoyu는 "Taizhen 얼음은 목욕에서 나오면 그림자를 만들고 Xizi를 사랑하게됩니다" Xue Baochai의 문장 "Jade는 영혼입니다", Xue Baochai의 문장 "빛이 있어야만 알 수 있습니다. 꽃이 더 아름다운데 슬플 때 어떻게 흔적도 없이 옥을 얻을 수 있겠는가", 시향운의 문장에는 "어제 신들이 도성에 와서 란전옥 화분을 심었다"는 문장이 있다. 하이탕시학회에서는 바이하이탕을 옥의 인품, 옥의 정신, 옥의 아름다움에 비유한다. 동시에, 이는 모든 사람의 서로 다른 생각, 감정 및 성격 특성을 보여줍니다. 4. 중국 전통 옥 문화 연구를 출발점으로 삼아 심령 옥의 탄생과 재앙에 대한 저자의 연구를 결합하는 것은 적색 과학 연구를 수행하는 중요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심오함과 그 역사적, 문학적, 정치적 가치로 인해 국제적으로 붉은 저택을 연구하는 학술단체가 많이 설립되었지만, 이들 단체의 연구자들은 대부분 문학학자들이다. 역사, 정치, 사회과학 등 옥 전문가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저자는 이것이 적색과학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는 길이 아닐까 믿습니다. "옥"이라는 단어는 우리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글, 즉 상나라의 갑골문과 종 및 삼각대 비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옥(玉)을 뜻하는 한자는 500자에 달하며, 옥을 뜻하는 한자는 모두 옥과 관련이 있다. 옥(Jade)의 결합문자는 옥(Jade)이 개인 소유라는 의미를 가지며, 옥문화에서 대체불가한 가치를 보여준다.
'옥'이라는 단어는 고대인의 마음 속에 있는 아름답고 고상한 단어입니다. 고대 시에서 옥은 모든 아름다운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하고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옥을 사용하여 사람을 묘사하는 단어에는 옥 얼굴, 옥 얼굴, 옥 소녀, 날씬하고 우아한 자세 등이 포함됩니다. 옥을 사용하여 사물을 묘사하는 단어에는 옥 음식, 옥 음식, 옥 샘 등이 포함됩니다. 옥을 구성하는 관용어에는 금색과 옥의 좋은 인연, 황금률, 둥근 옥,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것 등이 있으며, "그의 벽", "홍문 연회", "등 옥에 관한 민간 전설과 이야기가 있습니다. 옥을 불고 피리를 불다', '여와하늘을 고치다' 등 사랑하는 자녀에게 옥의 이름을 붙여 부르는 사람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가보옥과 임대옥은 감동적인 '홍루몽'을 읽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 이 아름다운 옥 조각에 삶의 이상을 두었던 사람은 조설근이었습니다. 옥에 대한 그의 사랑은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깊은 뿌리.
고대인들은 “옥이 나라에 들어가면 나라의 중요한 무기가 될 것이고, 옥이 집에 들어가면 대대로 전해오는 보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Xiuyan 옥은 중국 랴오닝 성 Xiuyan에서 생산되며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 풍부한 제품 및 좋은 수집가가있는 풍수 보물 땅입니다. 수백만 년의 자연 진화 끝에 수백만 년의 해, 달, 산, 강의 정수가 응축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보인 수암옥이 탄생했습니다. 수옥은 수천년의 형성과정을 거쳐 땅맥 속에서 생산되며, 그 자체로 소장가치도 높습니다. 풍수에서 큰 가치.
옥은 천연광물로서 한의학의 매우 독특한 구성성분으로 전통문화 속에서 오랜 역사와 화려한 옥문화를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Xiuyu는 수공예품, 건강 관리 제품 및 다양한 옥 사우나 보드, 건축 보드 및 기타 옥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숙련된 장인에 의해 신중하게 설계되었으며 국내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베스트셀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미국, 일본, 폴란드 등 해외 시장에 진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