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문화 개론

중국 문화 개론

중국 통일의 정의에 대하여

인쇄의 아름다움을 입고, 그것을 화라고 하고, 예의는 크므로, 이를 여름이라고 한다. 한천 전투, 염제는 패하여 황제 부락에 합병되었다. 중국의 장은 이것으로 시작한다. 하조 제 1 봉건부터 청나라 마지막 봉건 왕조가 끝날 때까지 중국 오천년 역사에서 시종 분합 이야기가 펼쳐져 있다. 분열에서 평화에 이르기까지 전쟁은 항상 불가피하다. "장군은 전쟁터에서 죽고, 장사는 10 년 동안 돌아온다. 클릭합니다 전쟁은 항상 피를 흘려 강이 되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봉건 통치자가 향락만 추구하고 서민의 생활을 포기할 때 전쟁은 중국 통일을 실현하고 국민을 수심 속에서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대통일의 내포

봉건 왕조가 온 나라를 통치하고 있다. 새로운 왕조는 항상 생기발랄하고 번창하는 광경이다. 군주영명, 국책개명, 군사력이 강하고, 각국이 사이좋게 지내며, 전쟁이 없고, 국민들이 안거낙업한다. 문경의 통치',' 정관의 통치',' 개원의 흥흥',' 강간의 흥흥',' 또 하나의 평화로운 장면' 은 대통일의 참뜻을 깨닫게 한다. 바로 평화, 조화, 장구안이다. 통치자가 모두 명군 () 인 것은 아니다. 상저우 () 왕 술못 육림 (), 주유왕 모닥불 () 의 신하 () 는 백성들이 배불리 먹지 못하고 유랑하였다. 시세는 영웅을 만들고, 국민들은 영웅을 기대한다. 어진 지사가' 제후가 더 좋을 것' 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나무를 베어 병사로 삼고, 막대기를 깃발로 폭로하고, 천하가 모여 호응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전쟁이 이런 뜨거운 생활을 끝내기를 기대하지만, 전쟁으로 인한 아내의 이온 분산에 직면해야 한다. 그들은 어둠 속에서 여명 수업을 기대하고 있다. 단결은 이 여명 서광이다.

통일된 민족은 민족을 기초로 한다. 같은 민족, 같은 생활 습관, 같은 교류 언어, 같은 문화 전승, 같은 종교 신앙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로 하여금 강한 응집력을 가지게 했다. 민족 문화는 그들이 사는 지역과 관련이 있다. 한쪽의 토지는 한쪽의 자녀를 키우고, 북방 사람들은 호탕하고, 남방 사람들은 완곡하다. 민족 정신은 한 민족의 핵심이고, 한 민족의 가치 추구이며, 한 민족이 목숨을 걸고 지키는 존엄성이다. 각 민족마다 자신의 정신적 신념이 있어 신성불가침이다. 원청이 주 중원에 입주하는 과정에서 민족정신은 그들의 정신적 기탁이며, 그들의 전투의 정신적 버팀목이며, 그들이 승리로 나아가는 강력한 동력이다.

정의의 내포

정의는 인류가 수천 년 동안 추구해 온 아름다운 사회의 이상과 소망이자 인류 사회의 지향과 추구이다.

사법에 관해서는 고대 중국에서 근대까지, 서구에서 중국에 이르기까지 이 문제에 대한 기록은 한우충동이라고 할 수 있다. 공정성과 정의, 필자는 공정성, 정의, 정의, 평등 등의 개념의 집합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그리스에서 정의는 처음으로 초험적인 우주 원칙으로 나타나 자연력이 우주의 각 구성 요소에 미치는 역할을 조정하고 균형과 조화를 보장했다. 플라톤은' 이상국' 에서 먼저 정의의 문제를 제기했고, 동시에 정의를 개인과 국가의' 선' 으로 여겼다. "정의는 자기 일을 잘하고 다른 사람의 일은 하지 않는 것이다." 그는 또한 "정치 중의 선은 정의이고 정의는 대중의 이익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 말했다. 일반적인 이해에 따르면 정의는 평등의 개념이다. 정의론' 의 저자, 미국의 저명한 윤리학자 존 롤스는 "정의는 제도의 도덕성과 제도의 덕성을 의미하며, 사회의 기본 구조를 지탱하는 속성이 도덕인지 아닌지의 개념이다" 고 주장했다. 정의의 원칙은 일반적인 형식을 가지고 모든 경우에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각종 상충되는 요구 사항을 정렬하는 최종 결론으로 공개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원칙이어야 한다.

정의는 사람들이 현재의 죄악을 극복하기 위해 결국 인류의 조화와 행복을 수호하는 일종의 도덕적 행위이다. 전반적으로, 현재의 악을 물리치기 위해, 인류의 조화와 행복을 위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정의는 사람들이 현재의 악을 극복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의 조화와 행복을 지키는 도덕적 행위이다. 전반적으로, 현재의 악을 물리치기 위해, 인류의 조화와 행복을 위해, 타격을 받을 때 타격을 해야 하는 것이 정의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매몰된 중원 정의

65438 년부터 0204 년까지 몽골 지도자 철목진은 잔혹한 전쟁을 통해 몽골 고원에 있는 몽골 부족들을 통일했다. 철목진은 각 부족에 의해 칭기즈칸으로 추대되어 모북에 정권을 세웠다. 그 이후로 몽골 초원은 장기간의 혼전을 끝냈다. 다년간의 원정을 거쳐 서하 (), 진 (), 안토번 (), 1253 대리 (), 1279 가 남송 () 을 멸망시켜 결국 중국을 통일하였다. 송나라의 관점에서 볼 때 원나라의 통일은 침략 전쟁이다. 민족 영웅으로 불리는 문천상은 원나라와 끝까지 싸우겠다고 맹세했다. 병패가 포로가 되어,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단심을 사적으로 남겨두다" 는 천고의 절창을 보내야 했다. 그러나 원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기 전에는 몽골 초원의 부족들 사이에 싸움이 잦았다. 송 () 나라 남방 () 의 군사력은 비교적 약하여 대외정책에서 평화정책을 채택하여 줄곧 진나라의 침략을 받았다. 원나라의 통일은 당말 이후 (5 대 10 개국 송요김하) 국내 할거와 여러 정권이 공존하는 정치 국면을 종식시켜 국가 통일의 장기 정치 국면을 다졌다.

원나라의 대통일은 중국 역사상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대량의 한족이 변강으로 이주하여 선진 생산 기술을 가져와 변방 경제를 발전시켰다. 변경민족은 중원과 강남으로 대량으로 이주하여 한족과 잡거하여 민족융합을 강화하고, 우리나라 각족 인민의 경제문화교류와 변경개발을 촉진하며, 우리나라 통일된 다민족국가의 공고함과 발전을 촉진하고, 중외 문화교류와 중서교통의 발전을 강화하여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 좋은 조건을 창조하였다.

1636 년 청나라가 막남 몽골에 투항하자 황태극은 황제를 부르며' 진' 을' 청' 으로 바꾸었다. 청나라가 정식으로 설립되어 국호 숭덕을 바꾸었다. 1644 년 4 월 2 1 일 이자성은 직접 군대를 이끌고 오삼계와 산해관 밖에서 석두 전쟁을 벌였지만 이자성은 청군에게 패했다. 5 월 초 2 일 청나라 섭정왕 도르곤이 상경했다. 8 일 청나라 순치황제가 베이징에 입경하자 베이징은 청나라의 수도가 되기 시작했다. 이 시점에서 명나라의 잔재는 여전히 남아 있고, 역사는 남명이라고 한다. 이후 18 년 동안 명나라의 잔여 세력은 청나라와 투쟁하여 청나라가 중국을 통일할 때까지 싸웠다.

청나라는 중국 만주족이 세운 봉건 왕조로 중국 역사상 전국을 통일한 위대한 왕조 중 하나이다. 청나라의 인구도 봉건 왕조 중 가장 많았고 청나라 말기에는 4 억여 명에 달했다. 청대에 이르러 강역이 확대되어 전성기 강역은 654.38+03 만여 제곱킬로미터에 달했다. 청초에는 계급 갈등을 완화하고 황무지를 장려하고 세금을 감면하는 정책을 실시하기 위해 내지와 변방의 사회경제가 발전했다. 18 세기 중엽에 이르러 봉건 경제는' 강건성세' 라는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이렇게 되면 중앙집권의 독재제도가 더욱 엄밀해지고 국력이 강하며 질서가 안정된다. 18 세기 말까지 청나라 인구는 이미 3 억 명 정도에 이르렀다. 강희년 동안 대만성을 통일하고 러시아와' 니부추 조약' 을 체결하여 중러 동부 국경을 획정하였다. 건륭 중기 평정 준수, 귀정, 신장 통일. 이것은 중국 역사상 오랫동안 존재했던 유목민과 농업민족의 갈등을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국경 지역의 경제, 문화, 교통을 발전시키기 위한 일련의 정책을 채택하여 중국 다민족국가의 통일을 공고히 하고 근대 중국의 판도를 확립하여 중화민족의 단결과 응집력을 강화하였다. 문화적으로 강건 시대에는' 사쿠전서',' 고금의 도서 통합' 등 몇 편의 명작을 편찬하여 중국 역사문화유산을 청산하고 총결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원 () 청 () 양국이 중원 () 에 묻힌 역사와 통일 후의 번영 국면에 대해 모두 논술이 있다. 이제 그것의 정의성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소수 민족이 세운 이 두 정권이 중국을 통일하기 전에 중토에는 제후분리가 없었지만 군벌 혼전이 있었다. 그러나 당시 조정은 기본적으로 몽롱한 군주였으며, 신하들은 갱단을 결성하여 서로 결탁했다. 법원 더러운, 심각한 기부,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수의 정권이 중원에 묻히는 목적이 무엇이든지, 천하의 권리를 가지기 위해서든, 아니면 천하를 물과 불 속에 구하기 위해서든, 이는 여족 국민들이 기대하는 것이다. 봉건 시대의 농민들은 일종의 노예성이 있을 수도 있고, 지식이 없을 수도 있다. 농민 계급 자체는 그들이 싫어하는 이 정권을 전복시킬 수 없다. 그들은 새로운 왕조, 새로운 군주를 기대할 수 밖에 없다. 설령 전쟁을 대가로 해야 한다 해도, 짧은 통증은 긴 통증보다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전쟁명언) 그래서 중원에 묻힌 원청 전쟁은 정의의 전쟁이며, 백성을 구하는 전쟁이다.

통일 원칙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전쟁은 정의롭지 않다. 그러나 다방면의 혼전을 끝내려면 반드시 전쟁을 시작해야 한다. 니체는 전쟁이 평화를 실현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의 말은 너무 절대적이지만 전쟁의 필요성을 어느 정도 설명했다. 중화민족의 평화의 길은 열사의 피로 바꾼 것이 아니다.

전국을 통일하는 것은 국민을 위해 목숨을 청하는 구호일 수도 있지만, 뼈에도 천하를 호령할 권리가 있는 야망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령 네가 정의의 스승이라도 인민을 위해서라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그러나, 통일의 과정에서, 많은 끔찍한 비극이 발생했다. 청군은 강남으로 진군하는 과정에서 악행이 많아 강남 민중의 강한 반발을 불러일으켰고, 특히 이발령의 집행은 각지에서 청나라에 반대하는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일으켰다. 청정은 양주, 가정, 강인 등을 잔혹하게 진압하는 도시로, "10 번 양주, 3 번 가정" 이라고 불린다. 이후 청군 각지에서는'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는다' 며 인구가 급감하여 서남 민생 불황으로 만리에 사람이 보이지 않았다. 1659 년 청군이 남서부 지역을 점령했다. 호광인구를 쓰촨 이전함으로써 노동력 부족을 보충하는 것은 역사상 두 번째' 호광채천' 으로 여겨진다. 이에 비해 원나라는 훨씬 계몽되었다. 쿠빌라이는 중국 법률을 집행하고, 중국 옷을 입고, 중국 문화를 배우라고 명령했다. 이 정책은 철저하지는 않지만 각 민족 간의 문화 교류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

따라서 통일의 과정에서 우리는 일정한 원칙을 견지하여 각 민족 간의 조화를 실현해야 한다. 첫째, 민족 평등은 긍정적이다. 봉건 제도의 전제하에, 이것은 실현하기 매우 어렵다. 원나라가 실시한' 4 인제' 는 두려워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금지군 제도, 립적제도는 모두 민족의 특권을 늘리기 위한 것이다. 만청팔기 제도도 마찬가지다. 두 번째는 각 민족의 민족 문화와 종교 신앙의 자유를 존중하는 것이다. 현대에도, 서로 다른 종교적 신념으로 인해 전쟁의 연기가 평화를 갈망하는 땅에 여전히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록 이 모든 것이 역사이고,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그로부터 배울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고, 나도 득실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역사에서 알 수 있듯이, 어쨌든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한 민족이 다른 민족에게 그러하고, 한 사람이 다른 민족에게도 그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느낌

중국 통일의 정의성을 탐구할 때,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전쟁 시대의 평화가 얼마나 사치한지 알고 있다. 언제나 평화는 쉽지 않다. 평화로운 시대에 살고 있는 오늘날, 우리는 머리를 던져 피를 흘리는 혁명 선열들을 추모할 뿐만 아니라, 이 평화로운 시절을 더욱 소중히 여깁니다.

둘째, 넓고 심오한 중국 문화. 우리가 백가쟁명의 고전을 거닐고, 돌아오는 것을 잊고, 시공간을 초월한 것처럼 느껴져, 그들과 마음과 마음의 대화를 나눴을 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가의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장자의 꿈 속의 꿈은 모두 나비를 미혹시키는 것이다. 산속의 흐르는 물' 을 들으며 당시, 송사, 원곡을 읽다가 시공간이 멈춘 듯 마음의 자유와 위안만 있었다. 《황제내경》, 《본초강목》, 《천공개물》은 우리로 하여금 고대인의 지혜에 감탄하게 하였다. 이 중국의 보물, 우리 민족의 자랑을 계승하고 발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