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구절 에세이집

중구절 에세이집

중구절 소개

전통적인 중구절은 음력 9월 9일로, '노인의 날'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역서』에서는 '6'을 음수로, '9'를 양수로 규정하고 있어 9월 9일에 해와 달이 양이 되고 두 구가 겹쳐진다고 하여 중구절이라 부른다. 더블나인이라고도 불린다. 중구제는 일찍이 전국시대부터 형성되어 당나라 때부터 중구절을 민속축제로 공식 지정하였고, 이후 모든 왕조가 이어오고 있다. '쌍구절'이라는 명칭은 삼국시대에 처음으로 기록되었다. 조비의 『구일서(九日書)와 종요』에 따르면, “세월이 지나면 갑자기 9월 9일이 돌아오는데, 9는 양수로서 해와 달은 서로 상응한다. 서민들은 오랫동안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여겨 그 이름을 높이 평가한다.”

우선 연회 때 높이 오르는 풍습이 있다. 9월의 황금빛 가을에는 하늘이 높고 공기가 상쾌합니다. 이 계절에 높이 오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며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이 치료됩니다. 등반과 관련된 것은 중구절 케이크를 먹는 풍습입니다. 고화떡은 명절 음식으로서 처음에는 가을 곡식의 수확을 축하하고 새로운 농작물을 즐기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이후 민간인들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길한 의미를 얻기 위해 케이크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단계적으로 더 높아집니다.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어 예로부터 국화축제라고도 불렀다. 음력 9월은 흔히 국화의 달로 알려져 있으며, 축제 기간에는 국화대회가 개최되며, 국화를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축제에 참석합니다. 삼국시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래로 중구절에는 함께 모여 술을 마시고 국화를 감상하며 시를 짓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고대 한족의 풍습에서 국화는 장수를 상징했습니다. 옛날에는 층층나무를 심는 풍습도 성행하여 층층나무축제라고도 불린다. Cornus officinalis는 약으로 사용되며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와인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날 왕웨이의 '9월 9일 산둥형제를 기억하며'가 집필됐다.

고대인들은 이를 경사스러운 날로 여겨 일찍부터 이 축제를 기념하기 시작했다. 중구절은 다양한 민속풍습이 결합된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Double Ninth Festival을 기념하는 활동에는 일반적으로 경치를 즐기기 위한 여행, 높은 곳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것, 국화 보기, 곳곳에 말채나무 심기, Double Ninth 케이크 먹기, 국화 술 마시는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중구절은 '구주(九九)'와 발음이 같으며,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인 구(九)는 장수를 의미하며, 가을은 수확의 황금기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이 명절에 대해 늘 특별한 애착을 갖고 있었습니다. 정서와 관련해 당나라와 송나라의 시에는 중구절을 축하하고 국화를 부르는 훌륭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민속에서 중구절은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는 '구주'와 발음이 같다. 1980년대부터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9월 9일을 노인의 날로 지정하여 온 사회가 노인을 공경하고 사랑하고 돕는 문화를 확립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20일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올해(2009년) 중9절은 그레고리력으로 10월 26일입니다.

[이 문단 편집] 중양절의 유래

중양절은 오랜 역사를 지닌 축제이기 때문에 축제의 형성은 다음과 같다. 명확하게 조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구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설이 있다.

하나:

중구절의 유래는 진나라 이전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로의 춘추』의 『계추기』에는 “(9월) 집사에게 추수 준비를 명하고 다섯 가지 중요한 사항을 제시한다. 황실 기록은 신창에서 수집되며, 반드시 "이 날은 대식황제가 무엇인가를 제사하여 황제에게 고하는 날이다." 당시에는 천황과 조상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활동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가을과 9월의 수확철은 천황과 조상들의 은혜에 감사하는 날입니다.

한나라 때 서한나라의 궁중 관리인 가패란(嘉白蘭)이 "9월 9일에 층층나무를 차고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시면 사람을 오래 살게 하라." 전설에 따르면 그때부터 중구절에는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 생겼다. 이는 불멸을 추구하고 약을 모아 약을 복용하던 고대 마법사(나중에 도교 승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진나라 이전의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사용된 연회에서 발전된 대규모 연회 활동도 있습니다. 《징추년기》에는 "9월 9일에 모든 백성이 모여서 소풍을 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수나라의 도공잔은 "9월 9일 연회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그 이후부터 계속되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송나라 말기부터 송나라 말기까지." 장수를 추구하고 잔치를 벌이는 것이 중구절의 기본이다.

삼국시대 위조비 문제가 『구일서와 종요』에서 이렇게 말했다. 는 양수로, 해와 달이 일치하므로 이름이 오래도록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잔치나 성회를 즐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이 확정되었습니다. 중구절의 주제는 장수 기원, 층층나무 입기, 국화주 빚기, 국화 감상하기, 포도주 만들기, 술산업의 신에게 제사 지내기 등이다.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후에는 노인을 공경하는 등의 의미가 더해졌으며, 이 외에도 등산 소풍과 다양한 놀이가 이루어지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1]

둘째:

Double Ninth Festival의 원형 중 하나는 불을 희생하는 고대 의식입니다.

고대 계절 별자리의 상징이었던 '큰 불'(즉, 안타레스)은 가을철 9월에 물러났고, '하소정'은 이를 '9월의 불'이라고 불렀다. 큰 화성을 통해 계절의 생산과 계절의 삶을 상징하는 고대인들은 시간의 좌표를 상실함과 동시에 불을 신으로 여기던 고대인들에게 설명할 수 없는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므로 '내화'에서는 계절에 따라 불이 나타날 때마다 그에 따른 송별의례를 거행해야 한다. 고대 제사 의례의 상황은 파악하기 어렵지만 후대에 이어진 중구절 의례에서는 고대 관습의 흔적을 어느 정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강 남쪽의 일부 지역에는 중구절에 난로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고대 9월의 '불'에 대한 제사에 대한 단서를 보여줍니다.

고대인들은 항상 중구절과 9월 9일과 3월 3일을 봄과 가을에 상응하는 축제로 여겼습니다. 한나라 유신(劉信)이 지은 『시경잡기』에는 “3월의 상사제와 9월의 중구절에 하녀들이 악령을 쫓아내고 높이 오르는 게임을 했다”고 적혀 있다. , 한시와 중구절은 '대화재' 발생을 바탕으로 한다.

민생 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은 시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되었고, '불 달력'은 일반 달력으로 바뀌었습니다. 9월에 불을 숭배하는 의식은 쇠퇴했지만, 9월 양기의 쇠퇴로 인한 자연적인 신체 상태의 변화에 ​​대해 사람들은 여전히 ​​특별한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오르는 고대 풍습이 여전히 전국적으로 퍼져 있습니다. 세상에는 새로운 설명이 있지만. Double Ninth Festival은 사람들의 삶에서 여름과 겨울을 넘겨주는 시간적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상시와 한시가 긴 겨울을 보낸 후 물놀이를 하는 봄 축제라면, 중구제는 가을 추위가 찾아와 사람들이 은둔 생활을 하게 될 때의 의식적인 가을 나들이에 관한 것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 관습은 이번 시즌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2]

[이 단락 편집] 중구절의 풍습

국화 감상

노란 꽃이라고도 불리는 국화는 국화과에 속하며 많은 품종. 우리나라는 국화의 고향으로, 예로부터 국화 재배가 일반화되어 왔습니다. 국화는 장수의 꽃으로 문인들은 국화서리를 감상하는 인내의 상징으로 칭송하여 사람들이 좋아하고 칭송하여 대규모 국화전시회가 자주 개최된다. 중구절에는 국화전이 자연스럽게 열리게 되는데, 이는 국화가 중구절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며, 따라서 중구절을 국화절, 국화를 구꽃이라 부르기도 한다. 국화를 감상하는 것은 중구절 풍습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동경몽화로』 제8권: "9월 중9절에는 모두가 국화를 즐긴다. 여러 종류가 있다. 연꽃방에 있는 노란색과 흰색의 수술을 '완링거'라고 한다. 분홍색이다. 복숭아꽃 국화'라고 하고, 백단향이 있는 흰색은 '우샹주', 노란색의 둥근 것은 '진링주', 새하얀 큰 것은 '시롱주'라고 합니다. >

명나라 『도안맹의』에는 “연주(延州)의 소신(少恵) 가문의 풍습이 궁에 침입하였다.”라는 기록이 있다. 국화를 감상하는 날에는 그 탁자, 그 강, 그 등불, 그 난로, 그 접시, 그 상자, 그 대야, 그 그릇, 그 잔과 접시, 그 냄비, 그 커튼, 그 매트리스, 그 술. 밀로 만든 음식과 옷의 문양은 모두 국화로 만들어졌으며, 밤에 촛불을 켜서 쪄서 구워내면 낮보다 몇 겹 더 밝게 나타난다. 돗자리는 흩어지고, 갈대막은 걷어져 큰 이슬을 받습니다.

『연경기』 등 청나라 국화 감상 : “아홉 꽃도 국화입니다. 중구절마다 부유한 가족들은 수백 개의 9개의 꽃 화분을 사용하여 광샤의 앞면과 뒷면을 장식합니다. 이를 '구화산자(Jiuhuashanzi)'라고 합니다. 사방에 쌓여 있는 것을 '구화탑'이라고 합니다. "청자루"는 쑤저우에서의 국화 감상 활동을 기록하면서 "국화가 피었을 때 후푸의 꽃 농부들이 수백 온스(배는 크고 입이 작은 고대 기구)를 도시로 가져왔다"고 말했습니다. 주민들은 병세척 공물로 구입하거나, 도구 5~7개 세트로 구입하고, 줄기 중앙에 연철선을 끼워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는 광팅 빌딩(Guangting Building)에는 플레이어가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수백 개의 화분이 쌓여 있고, 크레이프 종이는 국화산이라는 산으로 만들어집니다. 특히 찻집이 성황이다. "그 밖에도 『금평매』, 『육장수유』 등의 책에도 국화 감상에 관한 기록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중양절 기간 동안 주요 공원에서는 여전히 대규모 국화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등산

따라서 중나절 축제의 가장 중요한 축제 활동 중 하나는 바로 등산입니다. , Double Ninth Festival은 "등산 축제"라고도합니다. 통일 된 규정은 일반적으로 서한 왕조에 따르면 한 왕조의 9 월 9 일 수도를 방문한 기록이 있습니다. 『금서(秦書)』에 나오는 유명한 '용산모(龍山毛)가 무너진다'는 이야기에 따르면, 9월 중구절에 진(晉)나라의 사마환문(師摩文)과 육군장수 몽가(孟嘉) 등이 용산(龍山)에 올랐다. 오늘 후베이 성 장링 현), Meng Jia는 산의 경치를 바라보고 있었고 그의 모자도 바람에 날아갔습니다. Wu Jun은 "Xu Qi Xie Ji"에서 마법의 이야기를 녹음했습니다. Runan 출신. , Fei Changfang과 함께 연구 여행을 떠났습니다. Fei Changfang은 Double Ninth Festival에서 가족들이 빨간 가방을 만들고 층층 나무로 팔을 묶도록 요청했으며 환징은 이에 응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중구절에 악을 피하고 재난을 없애려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물론 등산은 단지 등산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산에 나뭇잎과 야생화를 먹고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으며 등산과 소풍의 조합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은 꼭보아야합니다. 와인을 들고 멀리 바라 보는 것은 축제를 즐기고 가을의 열망을 상쾌하게하는 방법입니다. 술에 산딸나무와 국화를 섞어야 술에 취해 돌아올 것이다. "수 왕조에 기록된 풍속은 후세의 풍속과 유사합니다. 남송 왕조의 "맹량록" 제5권에는 "해와 달이 날아가며 중구절을 고대합니다. ... 그날 "멍가덩이 용산에 올라 모자를 떨어뜨렸고, 원명이 국화를 감상하기 위해 동쪽 담장을 바라보았다." 이것이 바로 그 이야기이다. 남송 한원지의 『수조가두·구일』이 발표되었다. “오늘은 아홉째 날이니 국화가 피지 않게 하라.” 더 높은 곳을 찾아 손을 잡고 추이웨이의 사진을 찍어보세요. 수천 개의 푸른 절벽을 바라보며 구름은 새벽을 보호하고 서리는 배열을 이루며 나와 당신이 오고 있음을 안다. 고대 사원은 대나무에 의존하고 있으며 창틀은 매우 날카롭습니다. "중구절 국화 감상과 등산의 매력을 설명합니다.

명청 시대에는 베이징에서 등산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연경연대기』에서는 "수도에서는 중구절을 '중구절'이라고 부릅니다. 아홉째 달 아홉째 날. 매년 9월 9일이면 사람들은 항아리와 대련을 들고 도성으로 올라갑니다. 남쪽에는 천녕사(Tianning Temple), 도란정(Taoran Pavilion), 용조화이(Longzhaohuai) 등이 있고 북쪽에는 지먼 스모크 트리(Jimen Smoke Tree), 청성부(Qingcheng Domain) 등이 있고 멀리 서산(Xishan) 8개가 있습니다. 시를 짓고, 술을 마시고, 고기를 굽고, 케이크를 나누며 순간의 행복을 묻는다.

“학자나 일반 사람들을 막론하고 모두 높은 곳에 올라 산에서 소풍과 바비큐를 즐기기를 좋아합니다. 일부 귀족, 친척, 부유한 가족은 천막, 바비큐 세트, 마차와 말, 악기를 높은 단과 비탈로 가져오고, 천막, 테이블, 의자를 설치하고 양고기를 굽거나 삶아 먹고, 노래를 듣고, 춤을 감상합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말기 서태후는 북해 동쪽의 도화산에 올라갔습니다. 매년 피크닉과 바비큐를 즐기고 게으른 사람들이 Yuyuantan을 엿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파란색 천 울타리를 설치합니다. Diaoyutai 및 기타 장소에도 자금성의 황실 등반 산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광저우 지역으로, 중구절 기간 동안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백운산에 올라 술을 마시고 시를 쓰는 일이 활발했는데, 상하이에는 근처에 언덕이 없었기 때문에 그 영향력이 여전히 컸습니다. 호남단풍탑(湖南丹峰塔)과 예원원(玉源庭)의 암벽산은 민국시대에는 24층 규모의 국제호텔로도 인기가 높았다. 특히 등왕각은 당나라 왕보가 중구절에 등왕각에 그 유명한 '등왕각 서문'을 썼기 때문에 더욱 유명합니다. 세계적으로도 후베이성 ​​장링 용산에 있는 두오마타이 비석은 많은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중구절은 가을 축제이기 때문에 축제가 끝나면 초목이 시들기 시작합니다. 중구절(兩九節)이라 불리는 축제 나들이 활동을 '자청(沈淸)'이라 부르는데, 이는 《황도년기》에 기록된 청나라 반용비(象龍節)의 용어에 해당한다. "(중구절) 교외 여러 문에서 구경하고 마시는 규칙이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자청"이라고 합니다. "이것도 꽤 시적인 이름이군요.

등산 관습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고대의 산신 숭배에서 한 가지 설이 파생되기도 합니다. , 산신이 사람들을 산에 오르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사람들은 재난으로부터 보호받습니다. 따라서 양극이 바뀌어야 할 때 사람들은 처음에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산에 갔을 것입니다. 행운을 빌었지만 나중에는 점차 오락 활동으로 바뀌었습니다(고대에는 9월 9일에 양극이 바뀌어야 합니다). 따라서 액운을 피하고 장수를 추구하는 일련의 행위가 개발되었는데, 이는 위조비의 문황제가 제안한 것이 아니라 '오래 어울리는 수'라고 한다. 이는 명나라 사조지(趙趙治)의 『오짜주이』에 나오는 풍경인데, 중구절에는 가을 수확이 끝나고 산과 들에는 비교적 한적한 곳이 있다고 한다. 농사짓는 계절이 되면 산에 올라가 부업에 필요한 야생과일, 약재, 식물 원료를 채취하는데, 원래는 이 풍습을 '소추수'라고 불렀던 것 같습니다. 봄이 나무를 심기에 적합한 때를 식목일로 정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를 상징이자 홍보의 출발점으로 삼겠다는 뜻이다. 아홉 번째 축제는 날씨가 맑고 기온이 시원하여 높은 곳에 올라가 멀리 바라보기에 적합합니다.

말채나무와 머리핀 국화를 착용합니다

층층나무를 착용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산수유(Cornus officinalis)는 이중구절(Double Ninth Festival)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이중구절(Double Ninth Festival) 동안 국화를 달기를 좋아합니다. 산수유(Cornus officinalis)는 "악(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드노인', 국화는 '연명손님'으로도 알려져 있다. 산수유를 입는다

층층나무는 산수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꽃의 일종이다. 산수유는 한의학의 열매이기 때문에 Wudi(현 Jiangsu 및 Zhejiang)에서 생산되는 officinalis는 품질이 가장 좋으며 Evodia라고도 하며 Yuejiao 또는 쑥이라고도 불리는 작은 상록수로 키가 거의 1피트 이상 자랄 수 있습니다. 초여름에 작은 녹백색의 꽃이 피고 열매는 고추씨처럼 강하며, 익으면 보라색으로 변하고 따뜻하게 하고 통증을 완화하며 기를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뿌리는 벌레를 죽인다고 하며, 톡 쏘는 향이 있고 성질이 따뜻하다고 하며, 고대인들은 층층나무를 입으면 악령을 물리치고 재앙을 물리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p>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입는 풍습.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으면 팔에 달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또는 말채나무를 안에 넣어 쓰는 주머니로 사용하는데, 이를 말채주머니라고 하며 대부분 머리에 꽂는다.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하며, 중구절에는 남성도 착용한다. 진나라 거홍의 『서경자기』에 기록되어 있는데, 사람들은 층층나무를 쓰는 것 외에도 머리에 국화를 달기도 했습니다. 이는 당나라에서도 이미 유행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국화 가지와 잎을 문과 창문에 붙이는 풍습이 있었는데, 송나라에서는 머리핀을 층층나무로 잘라서 붙여주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중구절의 층층나무의 기능은 용선제의 실갈나무와 창포와 비슷합니다. 중구절 이후가 10월 소양춘이고 날씨가 시원하기 때문입니다. 한동안 따뜻해지겠지만 중구절 이전에는 가을비가 습하고 가을 더위가 아직 가라앉지 않아 옷에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 시기는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가 만개하는 시기이므로 사람들 사이에서는 '계수찜'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산수유는 약간의 독성이 있고 벌레를 쫓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이 층층나무 주머니를 만드는 풍습이 시작된 이유입니다.

그러나 송원대 이후 층층나무를 입는 풍습은 점차 드물어졌다. 변화의 이유는 중구절 풍습의 초점이 미묘하게 바뀌는 것에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중구절은 액막이와 재난을 없애기 위해 초기 사람들의 시간과 삶에서 강조되었으며, 사람들의 생활 조건이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은 현재의 현실에 관심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미래의 삶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장수를 기원했습니다. 그리고 장수. 따라서 "생명을 연장하는 손님"(국화)의 지위는 마침내 "악을 피하는 자"(Corus officinalis)를 무색하게 만들었습니다.

종이 해리어 날리기

종이 해리어를 날리는 것은 중구절 기간 동안 후이저우의 주요 풍습입니다.

즉, 후이저우의 중구절 민속 축제는 주로 종이배를 날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관행은 후이저우에서 유통되는 민요뿐만 아니라 광서의 『후이저우 현 연대기』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종이 해리어 날리기

종이 해리어는 현대적인 연이기도 합니다. 연은 오대(五代) 이전에는 북쪽에서 "연"이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였고, 남쪽에서는 "연"이라는 이름이 5대 이전에는 분명히 고대 이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남북의 혼합"의 맛입니다.

연은 춘추시대에 처음 등장했으며 초기 형태는 새였다. 전설에 따르면 공수 반(루반)은 "대나무를 학으로 잘라 날게 했다"고 "나무 연을 만들어 송나라를 엿봤다"고 한다. 여기의 "대나무 까치"와 "나무 연"은 현대 연의 원형입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종이가 없었고 대나무로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청나라 기록에 따르면, "한신이 10만 대군을 이끌고 개하의 항우를 포위하고, 소가죽으로 연을 만들고 그 아래에 피리를 잘 타는 사람을 두어 향수병을 연주하게 했다. 그 소리가 슬프고 원망스러워서 초군 제자 8천 명이 모두 흩어졌다." . 여기서 언급한 한나라 연은 소가죽으로 만든 연일 뿐입니다. 동한 시대에 채륜의 제지 기술이 도래한 후 종이 연이 만들어지기 시작했고, '종이 연'과 '연'이라는 제목이 등장했습니다. "연"이라는 이름은 오대(五代)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연은 종이 연이며 바람 연이라고도 합니다. 초기에는 오대 이예(Li Ye)가 종이 연을 만들었습니다. 후에는 대나무를 연 머리에 피리로 사용하여 바람이 대나무 안으로 들어가게 하였는데, 당나라 이후에는 연과 같은 소리가 났다. 대중화되었고, 청명절은 송나라 이후에는 연축제로 지정되어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연의 모양은 까치, 연, 해리어 및 기타 새에 국한되지 않고 곤충, 물고기, 인간 및 신에게도 적용되었습니다. 명청 왕조 이후 연 만들기는 매우 정교한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후이저우 민지 연은 더 이상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대부분 사각형이고 납작하며 꼬리가 있다. 그 모양이 민중 문신과 비슷해 단순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신 모양의 연. 후이저우 사람들은 풍진을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다고 합니다. 대나무 가지를 골라 구부린 후, 정사각형 종이 위에 세워서 꼬리를 붙여서 실을 조절하면 됩니다. 꼬리가 없는 해리어의 종류가 있는데, 사각형 모양이 조금 더 크며, 놓았을 때 매끄럽고 안정되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 밖에도 다른 모양의 종이해리어도 가끔 발견된다.

Double Ninth Festival에서 사람들은 종종 거리와 황야에서 높은 곳에 올라가 연을 날리는데, 이는 어린이와 어른 모두 매우 장관입니다.

우리나라 전통 풍습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연을 주로 날린다. 중구절 기간에 종이배를 날리는 것은 후이저우의 독특한 민속 풍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기원은 연구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후이저우의 남부 기후로 볼 때 시기가 매우 적절해 보입니다. 청명절 무렵에는 장마철이 이어지며 봄비가 끊임없이 내립니다. 이때는 확실히 종이배를 날리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구절 무렵에는 가을 공기가 맑고 바람이 계속 불고 있습니다. 산을 오르고 야외 활동을 하기에는 이때 시간과 장소가 종이배를 날리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중구 케이크 먹기

중구절에는 말채나무, 국화주, 국화 음식 외에도 다양한 음식 스타일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먹는 것입니다. 케이크. 북쪽에서는 Double Ninth Cake를 먹는 것이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쌍아홉 케이크

"시징잡기"에 따르면, 한나라 시대에는 9월 9일에 펑바오를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원래 쌍아홉 케이크였습니다. 미끼는 고대 케이크입니다. "Zhou Li"에 따르면 미끼는 제물로 사용되거나 연회에서 먹습니다. 기장떡은 한대에도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떡과 유사할 수 있다. 펭베이트는 수수떡과 비슷할 것 같아요. 송나라 시대에는 중구병을 먹는 풍습이 크게 유행했습니다. 케이크라는 말은 "가오(gao)"와 동음이의어입니다. 케이크를 먹는 것은 상서로운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중구절 케이크는 꽃케이크, 국화케이크, 오색케이크라고도 불리며, 만드는 방법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더 랜덤하게 만들어진다. 케이크'와 '돈꽃케이크'.

고수 잎을 상징으로 붙이고 녹색 과일, 대추, 호두 등 거친 말린 과일을 가운데에 넣습니다. 고운 꽃 케이크는 3~2겹으로 되어 있고 가운데에 얇은 것이 끼워져 있습니다. 절인 사과, 복숭아, 절인 살구, 대추 등과 같은 설탕에 절인 말린 과일; 돈 꽃 케이크는 기본적으로 고급 꽃 케이크와 동일하지만 "돈"처럼 더 작으며 대부분 상류층 귀족의 음식입니다. .

초기에는 집에서 만든 반죽 사이에 대추, 밤 등의 과일을 끼우지 않거나, 찹쌀과 노란 쌀가루를 쪄서 꽃떡처럼 보이는 찹쌀떡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상단에 금색"과 "하단에 은색"이 있습니다.

Double Ninth Cake 만드는 과정을 묘사한 시가 있습니다:

Cai Yun:

모닥불 소리가 나고 밤은 분주합니다

직공이 등고주를 마시고,

아직 폭풍우가 몰아치는 중구절인데,

찐 대추 떡이 가게 안을 향기로 가득 채운다.

9월 9일 새벽, 사람들은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한 조각을 얹고 아이들의 안녕을 기원하며 중얼거렸습니다. 이것이 9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고대인의 원래 의도였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는 아마도 "높이 오르는 것"을 "등불 켜기"와 "케이크 먹기"로 바꾸고 층층나무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중구절에 먹는 떡은 아직까지 정해진 종류가 없습니다.

이중 나인 케이크는 혼자 먹을뿐만 아니라 친척과 친구에게도 제공되는 '케이크 보내기'라고도하며 결혼 한 딸도 집에 초대하여 케이크를 먹습니다. 잉닝".

국화주 마시기

국화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꽃이자 장수 꽃으로 유명한데요. "서리가 오면 이 풀만 피어난다." 국화의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국화는 생명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굴원의 저서에는 일찍이 '저녁에 가을 국화를 먹는다', 즉 국화꽃잎을 따 먹는다는 문장이 있었다. 국화주는 한나라 때부터 있었습니다. 위(魏)나라 때 조무(曹吳)가 중추절(兩九節)에 종추이에게 국화를 바쳐 그의 장수를 기원한 적이 있다. 진(晉)나라 게홍(桂洪)은 『보보자(寶布子)』에 하남성 남양(南陽)산 사람들이 국화꽃이 가득한 계곡물을 마셨기 때문에 장수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양나라 문제(梁文帝)가 지은 《국화따기장》에는 "우리는 서로 부르며 바구니를 들고 국화구슬을 따는데, 아침에 이슬이 오면 젖는다."라는 문장이 있다. 이는 국화를 따서 술을 만드는 풍습이기도 하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까지 국화주는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고련의 "준성팔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중구절에 국화주를 마시는 전통 풍습이 있습니다. 국화주는 고대 중구절에 재난을 막고 복을 기원하기 위해 반드시 마셔야 하는 '상서로운 술'로 여겨졌습니다.

우리나라의 국화주 양조는 일찍이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부터 유행했습니다. 『시징잡기』에 따르면, “국화 꽃이 피었을 때 줄기와 잎을 따서 기장을 섞어서 달인다. 이듬해 9월 9일에 익어서 마신다”고 되어 있다.

진나라의 도연명(道源命)도 "술은 모든 병을 치료할 수 있고, 국화는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점차 민속 풍습이 되었는데, 특히 중추절 기간에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더욱 그러했습니다. 《징추시대기》에는 "9월 9일 층층나무를 쓰고, 연꽃이삭을 먹고, 국화주를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청 시대에는 다양한 약초를 첨가했다고 한다. 국화주, 효과가 더 좋습니다. 준비 방법은 카모마일 꽃을 달이거나, 누룩과 쌀로 술을 만들거나, 지황, 당귀, 구기자를 첨가하는 것입니다.

국화주는 풍풍을 없애고 열을 내리며 간을 보양하고 시력을 좋게 하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약용가치가 높다. 명나라의 의학자인 이시진(Li Shizhen)은 국화에 "역풍을 치료하고 귀와 눈을 좋게 하며 누공을 제거하고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고대에는 2년째의 중구절에 국화주를 특별히 양조했는데, 1년 중9절에 국화주를 만들었습니다. 9월 9일에 처음 피어난 국화와 푸른 가지와 잎 몇 개를 따서 술을 만들 때 준비한 곡식과 섞어서 술을 만들어 이듬해 9월 9일까지 보관하여 마신다. 이 와인을 마시면 수명이 연장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국화주는 시력을 좋게 하고 현기증을 치료하며 혈압을 낮추고 체중을 감량하며 몸을 가볍게 하고 간기를 보충하며 위와 장을 진정시키며 혈액에 이로움을 줍니다. 축제의 계절, 가을에는 공기가 맑고, 국화도 활짝 피어 있고, 창문 앞 울타리 아래는 온통 황금빛입니다. 층층나무를 심기 위해 높이 올라가는 것 외에도 친척, 친구들을 초대하여 국화주를 마시고 노란 꽃을 감상하는 것은 참으로 독특한 즐거움입니다. 특히 시인들은 국화를 즐기고 술을 마시고 시를 읊고 시를 읊어 포상하는 등 후손들에게 좋은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국화주 때문에 중구절은 술의 신을 숭배하는 디오니소스 축제가 됐다. 예를 들어, 『산동 민속풍속·중구절』에서는 산동 와인 가게에서 중구절에 통신을 숭배하는데 그 신이 두강(Dukang)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구이저우성 런화이현 마오타이진에서는 매년 중구절에 재료와 약초를 첨가하여 술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중구절에는 강한 양의 기운이 있어야 좋은 술을 빚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첫 번째 술이 구워질 때마다 주인은 '두강선생의 사당'을 붙인 곳에 향과 초를 켜고, 술의 원활한 술을 기원하기 위해 제물을 바친다('중국민속관습' 참조). 후난(湖南)성 닝위안(寧源)에서는 '중9절을 기념하여 9월 9일에 술 빚기 대회'가 열린다. 이러한 관습은 Double Ninth Festival이 와인과 깊은 관계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단락 편집] 다양한 장소의 중구절

위에서 언급한 일반적인 관습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축제를 축하하는 몇 가지 독특한 방법이 있습니다.

중구절은 산시성 북부의 수확철과 일치합니다. "9월 중구절에 우리는 가을 수확으로 분주합니다. 기장, 기장, 무대에 오세요."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 . 산시성(陝西省) 북부에서는 중9절이 밤에 거행되고, 낮에는 하루 종일 수확과 사냥이 진행됩니다. 밤에 나무 꼭대기에 달이 뜨면 사람들은 저녁 식사 후 두세 명씩 집에서 나와 근처 언덕에 올라가 불을 피우고 수다를 떨며 떠납니다. 수탉이 울고 난 뒤 집으로. 밤산행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들국화 몇 송이를 따서 악귀를 쫓기 위해 집에 돌아올 때 딸들의 머리에 얹어준다. 복건성 포현에서는 중구절에 쌀과자 9겹을 찌는 옛 풍습이 있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는 중구절에 '미끼'를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미끼'는 오늘날의 과자입니다. 쌀과자 등. 송나라의 『옥초채집』에는 “9일 동안 미끼를 먹고 국주를 마시는 자는 기장과 기장을 동시에 모아야 찹쌀의 맛이 좋아 새로운 것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오랜 습관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 포현시인 송조천(宋章泰)은 『복건주가』에서 “중구절이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고, 가느다란 손에 바구니를 들고 산향을 주웠다”고 말했다. 옥구슬을 쳐서 녹색 가루를 만들어 적시면 모든 진주가 맛을 내었습니다." 현대에는 쌀과자를 아주 독특한 9단 쌀과자로 변신시켰습니다. 질 좋은 만두를 깨끗한 물에 씻어 2시간 정도 불린 후 꺼내서 물기를 뺀 뒤 물을 섞어 가루로 만든 뒤 명반을 넣고(물에 녹인다) 저어주고, 홍설탕을 넣고(섞는다) 물과 함께 끓여서 농축설탕)을 넣고 찜통에 찐다 냄비에 깨끗한 행주를 깔고 쌀과육을 9번에 걸쳐 퍼서 익을 때까지 잠시 찐 다음 땅콩기름을 바른다 쌀의 표면. 이 쌀과자는 9겹으로 겹쳐져 있는데 껍질을 벗겨서 잘라주면 네 면이 뚜렷하게 층층이 있고 반투명해서 달고 부드러워서 이빨에 들러붙지 않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 기간 동안 노인들을 기리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중구절에 산에 오르는 기회를 이용하여 조상의 묘를 방문하고 조상을 추모하기도 합니다. 포현에서는 청명절보다 중구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에 3월을 소청명절, 중9절을 대청명절이라고 합니다. 보현은 해안을 따라 위치해 있기 때문에 9월 9일은 마조의 기일이기도 합니다. 많은 마을 사람들이 메이저우(메이저우)의 마조사(마조사)나 홍콩의 천후사(천호사)와 궁사(궁사)를 찾아 제사를 지내고 축복을 구합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중구절의 활동은 새로운 콘텐츠로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1989년에 우리나라의 중구절이 노인의 날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날마다 각지에서는 노인들이 시야를 넓히고 감정을 교류하며 단련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조국의 큰 산과 강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품성을 함양하기 위해 가을 등산 여행을 조직합니다.

9월 9일 허베이성 샹허현에서는 결혼한 가족들이 서로에게 선물을 보내는 '추격절'이 열린다. 용평현에서는 중구절 날씨를 이용해 앞으로 날씨가 맑을지 비가 올지 예측합니다. 중양절에 비가 오면 요즘에도 비가 올 것입니다. Dianzhou 카운티에는 산이 없기 때문에 Double Ninth Festival 기간에는 현 내 더 많은 사람들이 탑에 올라갑니다.

산둥성 창이 북부 지역에서는 중구절에 매운 무국을 먹는다. “무국을 마시면 온 가족이 고생하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다. Juancheng의 사람들은 Double Ninth Festival을 부의 신의 탄생일이라고 부르며, 모든 가족은 부의 신을 숭배하기 위해 콜라 케이크를 굽습니다. Zouping은 Double Ninth Festival에서 Fan Zhongyan을 숭배했습니다. 옛날에는 염색소와 포도주 양조장에서도 9월 9일에 통신을 숭배했습니다. 등주에서는 결혼한 지 3년이 안 된 딸들은 명절을 지내기 위해 부모님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 법은 죽을 것이다."

산시성 시샹현에서는 중구절 기간 동안 친척과 친구들이 국화와 국화과자를 선물한다. 학자들은 시와 포도주로 서로에게 보상했습니다. 이날 여성들은 말채나무를 입으로 따서 마음의 상처를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쑤성 중구절 기간 동안 난징 사람들은 오색지를 사면 모양으로 잘라서 연결해 깃발을 만든 뒤 안뜰에 놓아두었습니다. 청차우현에서는 중9절 기간 동안 '낙타발굽'이라는 파스타를 먹습니다. 우시현에서는 중구절 기간 동안 중구병과 주핀국을 먹습니다.

상하이 예원원에서는 중구절 기간 동안 참신함, 고귀함, 희귀성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겨 국화 파티를 열었습니다.

절강성 소흥현은 중구절에 서로 방문한다. 친척이나 친구의 가족의 장례식이 없으면 영혼 앞에서 눈물을 흘린다. 퉁로현에서는 9월 9일에 조상을 위해 돼지와 양을 준비하는데, 이를 가을 축제라고 합니다. 동시에 그들은 중구절에 쌀만두를 묶어서 서로에게 선물을 주는데 이를 중구절 쌀만두라고 합니다.

9월 9일 장시성 더싱현에서 늦은 벼를 수확하고 있다.

안후이성 퉁링현에서는 중구절에 산신을 환영하는 용초축제가 열립니다. 재미로 대나무 말을 자르면 역병을 쫓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후베이성 우창현에서는 중구절에 와인을 만든다고 하는데 이곳에서 양조한 와인이 가장 맑고 오래 보관해도 상하지 않는다고 한다. 잉청현의 이중구절은 서약을 이행하는 날로, 이날 모든 가족은 방사천조(Fangshe Tianzu)의 신을 숭배합니다.

푸젠성 창팅현의 농부들은 밭에서 수확한 완두콩을 선물로 바치는 것을 완두콩 축제라고 합니다. Haicheng County의 Double Ninth Festival에서 연 날리기는 "Fengcha"라는 쇼입니다.

광둥성 롄촨(連泉)에서 열린 중구절에는 소년 소녀들이 도시 밖에 모여 노래를 부르고, 국가 사람들도 모여서 지켜봤다. 9월 9일 남웅저택에서는 모산 출신의 도사들을 초청해 태후회를 설립하고 아이를 갖고 싶은 젊은 여성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양장시에서 열리는 중구절에는 종이 연을 날리고 연에 묶인 등나무 활은 공중에서 소리가 매우 큽니다. 링가오현 주민들은 중일절 아침 일찍 일어나 한 목소리로 "밥캣을 잡아라"를 외치며 이를 평화, 번영, 번영의 좋은 징조로 여겼습니다.

광시성 화이지현에서는 중구절을 원제가 깨달음을 얻은 날로 여긴다. 남자, 여자, 노소 할 것 없이 모두 대포를 들고 자신들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도시 밖으로 나왔습니다. 용안현에서는 9월 9일에 소와 양이 스스로 먹이를 찾는 것이 허용됩니다. "9월 9일에는 소와 양이 스스로 보호합니다."

이날 '센 길드'로 불리는 시인 센신을 기리기 위해 옛 쓰촨성 난시현 학자들이 용등산 센산루에 모였다. 옛 민속 풍습에 따르면 중구절 전후에 찹쌀을 쪄서 술을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중구절에 찐 와인은 달고 맛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산시성 진난 지역은 예로부터 9월 9일에 등산을 하는 전통 풍습이 있었다. 큰 강과 산의 경치를 즐기고 명승지와 유적지를 감상하는 것이 축제의 큰 행사가 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우주는 곧 열리고 우리는 함께 높이 오를 수 있다”, “동풍은 거스르지 못하고 우리는 천천히 정상으로 올라간다”, “9월은 새 하늘을 맞이하고 농업은 , 농촌과 농민들이 가을을 맞이합니다.”라는 노래가 아직도 사람들 사이에서 낭송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