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Suona 반지, 왕 백 새-잃어버린 suona 기억 을 위해
Suona 반지, 왕 백 새-잃어버린 suona 기억 을 위해
하지만' 백새 조봉' 은 정말 좋은 영화다. 아이러니하게도, 영화 제작자가 그 무릎을 꿇는 뉴스를 독려하지 않는다면, 나는 이 영화의 이름을 모를 것이고, 호기심에 이끌려 그 점수를 검색하지 않을 것이며, 결국 기꺼이 표를 사서 극장으로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네, 늘 천지를 뒤덮은 홍보에 홀린 영화관입니다. 이번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은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어색한 이유로' 백새조봉' 을 보러 갔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다시 극장에서 나올 때, 마음에는 어느 정도 가치 있는 느낌이 들 것 같다. 좋은 수석장이는 뼈 틈에 수라를 불어넣을 수 있고, 좋은 영화감독은 영화를 사람의 마음 속으로 찍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 P > 초점 3 이 해냈고 오천명 감독도 해냈다. < P > 영화' 백새 조봉' 은 두 세대의 수나 장인이 수나 장인을 전승하기 위해 평생의 노력을 기울였다가 결국 현실의 홍수를 견디지 못하고 쇠락으로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선은 분명하고 맥락이 명확하며, 주로 장인의 정신과 기예의 전승을 반영하며, 사람을 산만하게 하는 방지말절이 나타나지 않는다. 영화를 본 후 쉽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 P > 1 부에서는 유천명 유년 때 스승을 모시고 공부했고, 맷돌 끝에 화삼친정 후계자가 되어 전설에서 가장 어려운 곡인 백조 조봉황을 배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 P > 2 부에서는 유천명이 커서 초목을 이어받아 일을 맡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제 두 사람이 수나 업계의 쇠퇴와 수나 장인의 지위의 몰락을 목격했다. 유천명이 맹세를 지키며 수나를 전승하고, 초삼이 중병에 걸려 비참하게 세상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1 부는 어린 시절이기 때문에 줄거리가 친절하고 상세해 보이는데, 유천명이 어떻게 열심히 예술을 배우는지, 사제 블루옥과 함께 진보를 배우는 것에 대해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다. 블루옥은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이해력이 매우 뛰어나, 천명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었고, 천명은 심지어 스승이 가출했기 때문에 견습생 생활을 포기할 뻔했다. < P > 네, 조스승이 블루옥을 매우 좋아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결국 후계자의 자리를 블루옥에게 주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블루옥이 결국 백조 조봉조를 연주할 자격이 있는 고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조스승의 마음은 깨어 있었다. 그의 선택도 기준에서 1 위는 기예가 아니라 덕과 품격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는 화삼이 가장 강조하는 훈계로, 수나의 후계자는 확고한 신념과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영화의 두 번째 부분에서 유천명은 초조삼의 짐을 맡았고, 초가반은 정식으로 유가반의 이름을 바꾸고, 유천명은 성실하게 선배들과 모든 일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바뀌었고, 수나 장인들의 돈은 적을수록 서양 악기는 새로운 총애를 받고 선배들은 다투어 떠났다. 마지막으로 남은 몇 사람이 화촌 촌장을 위해 불었던 백새 조봉이 그렇게 외롭고 슬프고 서늘하게 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초조삼의 몸이 점점 허약해지자 천명은 그를 병원으로 데리고 가서 폐암 말기를 찾아냈다. 생명이 아직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초조삼은 한마음 한뜻으로 텅스텐을 그리워하고 있다. "무쌍 마을은 텅스텐이 없어서는 안 된다!" " 그는 집안의 소를 팔아서 천명에게 새 텅스텐을 장만하고, 그가 유가반을 되살리도록 격려했다. 그러나 흩어진 수나 반을 와해시키는 것은 더 이상 재편하기 어렵다. 조삼이 세상을 떠나자, 나그네가 홀로 무덤 앞에서 백조를 연주하며 봉황을 향해 이야기를 끝마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주연배우 도택이 영화에서 연기한 것은 사오나 왕초삼이다. 조삼은 원근으로 유명하고 존경받는 수나장이로 기예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제자를 대하는 것도 더욱 가혹하고 엄격하다. 모두들 초조한 세 사람이 엄숙하고 농담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그의 엄한 겉모습에도 부드러운 마음이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Suona 에 대한 그의 사랑은 거의 광신적이다. 초삼의 성격은 거만하고 고집이 세지만, 일을 하면 규칙을 말하고, 사리를 인정하고, 직업원칙을 지키며, 덕망이 높은 죽은 사람을 위해서만 백조 조봉황을 연주한다. < P > 유천명, 어려서부터 초조한 3 개 학예사로 보내졌는데, 천부적인 재능은 없지만 열심히 연습할 의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근면하고 성실하며 순박하며 책임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다른 생계 수단을 포기하라고 권했는데, 그는 한 마디로 그들을 가로막았다. "나는 스승과 맹세했다." 사람됨이 매우 정이 많고, 그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은 하루 종일 스승이 되어 평생 아버지가 되고, 효도와 감사를 아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 조삼의 입에서 우리는 이전의 수나장이가 매우 존경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태사님 의자에 앉아." 그들은 홍백경사이며, 결혼상례는 중금으로 초대한 좌석상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결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결혼명언) 나중에, suona 장인의 지위가 점차 떨어졌다. 이 변화는 결코 유천이 계승된 후에야 시작된 것이 아니라, 이미 초현단되었다. 초조 3 이 되기 전까지는 장인의 지위가 여전히 더 높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초조 3 은 자신의 조상을 언급할 때마다 매우 자랑스러워 보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유천명 승계 이후 경제 대조와 외래문화가 중국에 미치는 이중 충격으로 장인의 지위가 급속히 하락하고 있다. 나중에 그는 서안에 가서 유가반을 재편성하러 갔는데, 의견도 없이 거리의 한 사람이 구걸을 하며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만감이 교차하여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전통악기가 낙벽한 사람은 < P > 가 실생활에서 실제로 쇼나 공연을 들은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믿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텅스텐을 좋아하지 않고, 그 소리가 크고 귀에 거슬린다고 생각하는데, 전통 민족의 관악기 중 하나로 중국에서 17 세기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전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Suona 음색은 밝고 높고, 슬픔과 희조가 모두 있어 영화를 본 사람들은 suona 의 긴장감 있는 표현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P >' 백새 조봉황' 은 수나의 고전 곡곡 중 하나로 북방 각지마다 서로 다른 판본이 있어 주로 백새와 울음소리로 생기발랄한 대자연의 광경을 표현했다. 이 곡 외에도 고전적인 수나곡에는' 꽃가마',' 꽃 한 송이' 등이 있다. < P > 비유산 문화전승이 임박했습니다. < P > 영화에서 마지막' 푸의 정국장' 의 등장으로 전통문화 전승에 대한 희망이 더해진 것 같습니다. 이 푸정국장은 극중 녹음방식을 통해 유가반의' 백새 조봉' 을 보존하고 싶다고 밝혔고, 초조삼은 병중에 그 지지를 받았다. 그에 상응하는 사실은 26 년 5 월 2 일, 수나 예술이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는 것이다. 중국이 유엔에 등재한 관련 비유문화도 많다. 곤곡, 그림자극, 침술, 광동극, 경극, 종이 오려내기, 인감 등. 비유문화의 전승은 현재' 사람이 기량을 잃는다' 는 난처한 처지에 직면해 있어 비유문화 보호에 대한 노력을 강화하는 것이 시급하다.
제 소감으로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 P > 극장에 가기 전에 이미' 백새 조봉' 의 대체적인 줄거리를 알고 있었지만, 볼 때 여전히 심하게 우는 것을 피할 수 없었다. 일부 영화 평론을 보고 영화 전반부의 리듬이 마침 작은 불로 천천히 끓고, 후반부에는 줄거리가 좀 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하지만 이런' 서두르다' 가 앞과 대비한 뒤 감독의 어떤 의미를 더욱 입증했다고 생각한다. 수나 연예인은 중국 역사의 장하 속에서 그렇게 오래 전승했지만 최근 수십 년 동안의 변화로 낭패를 보고 퇴장했다. 영화의 마지막, 무덤 옆에 있는 초삼이가 나그네 독주를 들은 백새가 봉황을 향해 돌아서는 것을 달가워하며 떠나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이렇게 촉박한 결말은 나에게 가장 큰 충격을 주었고, 원래는 가까스로 침착을 유지할 수 있었던 순간 패배했다. 그 순간 ... < P > 그 순간, 정말 자신이 가장 소중한 것을 잃었다고 느꼈고, 더 이상 돌이킬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