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석수 조각, 황제도 누리지 못한 대우가, 뜻밖에도 그가 무덤 앞에 한 무더기를 늘어놓았다

석수 조각, 황제도 누리지 못한 대우가, 뜻밖에도 그가 무덤 앞에 한 무더기를 늘어놓았다

석수 조각, 황제도 누리지 못한 대우, 뜻밖에도 그가 무덤 앞에 한 무더기를 진열해 놓고 무덤에서 유행하는 것을 언급했는데, 이번 호에서는 그 신흥 무덤의 건물들을 살펴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석사, 석궐, 열수, 묘비의 출현은 동한 시대의 장례 문화 발전의 산물이다. 사당 사당은 사당, 향당, 종사라고도 하는데, 고대인들이 조상의 신을 제사하는 데 사용한 건물이다. 현재의 고고학 자료로 볼 때, 그것은 일찍이 상대에서 이미 나타났다.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사당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일부 학자들은 서안 일대 능묘에서 자주 발견되는' 오즈카'' 인감' 과' 변' 이라는 글자의 와당이 서한 시대 묘전 향당의 유물이라고 추정한다. 남평고 사당 이 시기의 중산정왕 유승묘, 고우천산 서한 한 광릉왕묘와 서한제릉 부근의 일부 부장묘는 모두 향당 같은 건축물을 발견한 적이 있다. 문헌 기록도 비교적 많은데, 예를 들면' 염철론' 과 같은가? 분산 부족 ":"이 부자는 토지성산, 열수 성림, 타이젤리제 연각, 집관 증층; 가운데 사당 스크린각, 담궐. 역사서에 따르면 장안세 장관이 죽은 후 한선제는 일찍이 "명두동을 주어 복토를 입고 사당에서 일어날 것" 이라고 말했다. 곽광이 죽은 후 한선제는 또 "삼하졸이 복토를 입고 사당을 일으켰다" 고 말했다. 일부 사망자들은 생전에 자기 영묘를 위해 사당을 만들었다. 예를 들면 장우 () 가' 노령자치묘 ()',' 사당 ()' 과 같다. 동한 때가 되면 묘 앞에 사당을 짓는 바람이 더욱 거세지고, 사당은 관료호족이 되어 신분을 과시하고, 효염한 성품을 과시하며, 부계 가문, 하객, 지방관리들을 결속시키는 절호의 장소가 되었다. 지금도 하남 산둥 등지에는 이 시기에 지은 사당이 남아 있는데, 그중에서도 산둥 이성현 효당산 곽거사, 가상현 무씨당이 가장 유명하다. 효당 산석사는 우리나라에서 현재 발견된 최초의 사당이다. 동한 영건 4 년 전 (순디, 기원 129 년) 에 세워졌다. 사벽은 모두 돌로 쌓았고, 지붕은 석판으로 덮여 있으며, 무게는 2 만여 킬로그램에 달하며 등골, 기와마루, 도랑, 연처마를 조각했다. 사내석벽과 삼각보에 상각상이 가득 새겨져 36 점을 계산한다. 특히 마차 여행도는 매우 장관이다. 사당 가상무씨사는 환제건원년 (기원 147 년) 정도에 세워졌다. 주목할 만한 것은 장쑤 서주에서 일종의 지하소석사도 발견됐다는 점이다. 청산천 백집동한화석묘의 작은 석사와 묘처럼 지하에 묻혀 지상 사당의 상징으로 삼았다. 이것은 이전의 고고학 발굴에서 극히 드물다. 묘궐 무덤 앞에 궐의 바람이 한대에 성행하고,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문헌에는 묘궐의 그림자가 가득 차 있다. 염철론? 흩어져있는 부족 "구름:" "조상 홀 pingge, 벽 que". \ "\" 한서? 동현전': "현기묘의릉 옆. 매우 성대하다." "수경주? 본수': 도구수측' 동평헌왕창총, 비궐존연' 이 있다. 묘궐의 수는 다소 다르며, 보통 2 ~ 3 개이다. "한서? 곽광전' 구름: 광아내' 가 빛을 바꿀 때 만든 명제 () 로 크게 떠돌고, 삼출궐 () 에서 나왔다. "양수다 씨는' 한대 혼상상풍속시험' 에서' 3 출그 전과 좌우 각 궐' 이라고 생각했다. 한대 묘궐' 후한서? 허우 브라우징 전기 "구름:" 미리 제작된 수즈카, 석곽쌍궐, 고옥백척 "을 미리 본다. 이것은 묘궐 수가 2 인 기록이다. 묘궐은 대부분 석재로 건축되어, 왕왕 조각공이 아름답다. "수경주? 음거수 \ "\" 성남에는 조송총이 있고, 도북에는 비석이 있고, 비북에는 묘당이 있다. 나머지 무덤은 아직 남아 있고, 기둥 기초는 여전히 남아 있다. 절 북쪽에는 두 개의 돌궐이 대치되어 있고, 높이가 1 피트 6 피트, 서까래, 주죽 조각, 구름 모멘트가 있다. \ "\" 물 경제 노트? 면수': "현남에는 황총묘가 있고, 묘 앞에는 쌍석궐이 있고, 조각도 매우 잘 하고, 속설은 황공궐이라고 한다. 황 공 이름 상, 한 스튜어트. " 궐의 글은 때때로 관씨, 또는 관직성, 또는 관직의 이름, 또는 성자를 단독으로 들거나, 역관을 상세히 기록하거나, 궐년을 부기하기도 한다. 현재 발견된 한대 묘궐이 비교적 많은데, 그중에는 산둥 가상현 무씨 묘궐, 쓰촨 신도현의 왕유치자 묘궐, 야안현의 고이묘궐 등이 유명하다. 이 묘궐들은 모두 쌍으로 나타나 문 앞 도로 양쪽이나 신도 양쪽에 서 있다. 묘궐 상투아치 묘궐은 궐신, 베이스, 궐 꼭대기의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꼭대기에는 또 단일 처마와 처마의 구분이 있다. 궐상에는 조각, 장식 도안, 기이한 짐승, 인물 이야기 외에도 나무 틀 구조의 각 구성 요소 외형을 조각해 묘궐의 여러 가지 특성 때문에 한대의 문화 일각과 한시 건축의 구조적 특징을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궐의 높낮이는 묘주의 신분에 달려 있다. 건안 14 년 (기원 29 년) 야안고리와 연광년 사이 (기원 122-125 년) 의 심부군 묘궐은 모두 정교하고 웅장한 묘상 건물로 궐고가 4.8 미터이다. 묘전 석각이 묘 앞에 석조를 세우니, 유래가 멀다고 할 수 있다. 문헌에 따르면, 옛날의 요모경 도릉과 요릉 이전에도 석조의 낙타가 있었다고 한다. 서주 초년,' 도도의 남백리' 의 주공묘 앞에서도 석인을 세웠다. 주선왕묘 앞에는 석고, 석인, 석호, 석호, 석양, 석마 등이 늘어서 있다. 진시황릉에도 원래 한 쌍의 기린이 설치되었다고 전해진다. 아깝게도 상술한 석각들은 지금 이미 사라졌기 때문에 문헌 자료와 증명할 수 없다. 고고학 자료로 볼 때, 무덤 앞에 석조를 놓는 것은 서한 중기에서 시작되었다. 서한호가 병묘에 간 것처럼 그 묘 앞의 웅장한 조석각으로 유명하다. 서한 () 와우석호 () 가 병묘 () 에 가기 전 석각에는 원조각 () 의' 마족 훈족 ()', 약마 () 와 우우 (), 선조각 () 과 원조각 () 을 결합한 복호 (), 누상 (), 곽이 병묘에 간 것 외에도 장건 등 묘 앞에서도 줄지어 놓인 석조가 나왔지만 서한 중기보다 빠르지는 않았다. 주목할 만하게도 진 () 과 그 이전의 능에서 석조가 발견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서한 () 11 개 제릉에서도 서한석각 () 이 발견되지 않았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다관 귀족 묘에 있는 석조열이 제릉보다 조금 이른 것 같다고 추측한다. 동한 앞에는 석인, 열석수, 돌기둥의 바람이 더욱 흥성했다. 서한약마 석조' 풍속통의' 권 9' 괴신? 석현칠신': "여남 여양봉씨 무덤, 길머리에 돌사람 한 명, 돌짐승 뒤." "수경주? \ "물 \" 기록 한 홍농 현 장 보야 무덤: 궁 문 표 두 돌 que, 폴더 봉석 짐승 que 아래. 비석 옆 나무 두 돌사람, 몇 개의 돌기둥과 제석수 남자 ...... 절 앞에 또 날개가 여러 짐승을 나열하지만, 사물이 감사할 때 논할 때, 시들었다. " "수경주? 이수' 는 범예' 한서' 를 인용한다.' 중산 간왕연의',' 납작',' 매장' 의 의미) 도 후히 묻혔고, 채주군 산석, 나무 묘지, 능터널 비수, 그리고 이 산에서 나왔다. 송대 조명성' 금석록' 권 18' 한조상 류형비 돌기둥은 주로 무덤의 표준 역할을 한다. 《후한서? 중산간연전' 이현주: "묘전 앞에 돌기둥을 세워서 표시라고 하는데, 이를 신도라고 합니다. 베이징 석경산에서 출토된 한유주 서조 진군 묘석주, 주탑 네모난 돌에' 신도'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묘비는 매장할 때 관을 내려놓는 풍비에서 유래했다. \ "해석 이름? 석전예술' 일:' 비석, 이불. 이 매장 은 또한, Shilu 루, 로프 위에, 다음 관 을 인용했다. 신하는 군부님의 공로를 책 위에 추술하고, 후세는 연 때문이다. 이유 없이 도로 의 머리 에 지어진, 눈에 띄는 외부, 그 기사 의 이름, 기념물 이라고 합니다. 이후 개봉한' 봉씨 문견록', 손종감' 동고잡록', 이중앙' 상서 고실',' 조익' 신여총시험' 등의 책들은 모두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비각의 출현은 동한 초년에 시작되었다. 송대 구양수' 집고록' 은 "후한 이후부터 비문이 있고, 전한비석을 원하고, 졸은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동한 시대의 호강대족은 상총예속을 중시하고, 무덤의 건축에 신경을 썼고, 당시 제강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날카로운 강철 도구로 돌을 파고 조각하기 쉬웠기 때문에, 건축석사, 석궐돌기둥과 함께, 이전에 부패하기 쉬운 나무 묘비 대신 견고한 비석이 유행했다. -응? 묘비는 당시 무덤 앞에 비석을 세우는 것이 매우 유행했다. 고관 귀인은 묘비를 세우는 것을 상상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관직이 없는 서민들도' 예석' 권 구에는' 고민 오중산비' 가 있었다. 성인은 묘비도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도 묘비가 많다. 예를 들면 채용 () 이' 유아후근비' 를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인생명언) 묘비에는 가족이나 부계 가문에 사람이 세운 것도 있고, 제자, 문인이 세운 것도 있고, 친구, 고리, 지방관이 세운 것도 있다. 예석',' 금석록' 등의 책에는 많은 동한 묘비 비문이 보존되어 있다. 또한, \ "후한서? 곽림종전' 도 이를 반영했다. "임종이 묻혔고, 동지가 비석을 세웠고, 채영은 그 글로' 나는 비문이 많은데, 곽은 부끄럽지 않다' 고 말했다. "채영은 당시의 저명한 학자로서 비문을 대량으로 썼으니, 그 바람의 성찬은 이것으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의 비문에서 볼 때, 그 문체는 이미 정식으로 정형되어 스스로 격식을 이루었다. 문명명 () 이나 질서 () 가 있다. 당시의 명명은 연설, 학과, 또는 칭송이라고도 불렸으며, 대부분 홍편거제로, 보통 천자 이상이었다. 문체는 한대 시부 등 문체의 영향을 보여 주며, 처음에는 고인의 이름과 본적을 서술하고 조상계를 추술한 후 공덕을 찬양하며 애도를 표했다. 마지막에는 종종 사언운문으로 끝난다. 예를 들면:' 연희 7 년 공주비' 수운:' 군기주, 자계장, 공자 17 세 손도. 후운: "천부적인 자질, 제성달도 ..." 끝운 구름: "연희 6 년 정월 을미 ... 그래서 고리문인은 그 유명한 산, 채가석, 르명 표시 후 이순식을 보냈다. 그 명명. "예를 많이 들지는 않겠습니다. 보고 싶은 독자가 있으면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요컨대 이때까지 묘비를 세우는 목적은 이미 묘지를 표시하는 곳으로 완전히 바뀌어 고인의 선열을 찬양하였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저자인 양목입니다. 제 문장 좋아하신다면, 저희 두조호 술집 저장고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가장 재미있는 문화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 댓글을 환영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관점을 남겨 주세요! 더 알고 싶은 전통문화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도 환영합니다. 제가' 커스터마이징' 해 드리겠습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