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는 순색 유약이라고 불렀고, 사물이 나타날 때 나는 항상 침묵했습니다. 양명우와 유색 유약에 대한 그의 길

고대에는 순색 유약이라고 불렀고, 사물이 나타날 때 나는 항상 침묵했습니다. 양명우와 유색 유약에 대한 그의 길

리우 리의 땀이 배 안으로 흘러들어가서 상황이 너무 신나고 걱정도 많이 됐다. ——Du Fu의 "Xing Maipei"

Liu Li는 불교의 칠보 중 하나입니다. "Liu Li"라는 단어는 실제로 팔리어 벨루리암(Veluriyam)에서 유래한 외국어입니다. 고타마 싯다르타 붓다가 천주에서 불교를 홍보하기 위해 이 언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 중국 고대 법률 자료는 2008년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선정됐지만 2,300년의 역사를 갖고 있지만 줄곧 사찰에 숨겨져 왔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Liuli는 대부분 박물관 구석에서 조용히 자신의 과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일반 대중에게 그것은 이미 삶과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지난 수십 년간 상품 경제 발전의 물결 속에서 이 기술이 무시되는 것은 정상입니다. 결국 유약은 만드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예술 작품입니다. 구상, 디자인, 조각, 소성, 세밀한 다듬기, 광택 작업부터 작품 완성까지 거의 20여 개의 섬세하고 번거로운 공정을 거쳐야 완성됩니다.

그런데 그런 완벽함을 추구하는 장인이 있는데, 그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유리 작품이 하루 만에 1,500개가 넘는 유리컵을 깨뜨린 셈이다. , 고대 유약 예술가이자 차 마스터.

다도를 좋아하고, 섬세한 붓놀림을 좋아하고, 불교를 믿으며, 디자인계에 10년 넘게 몸담아왔고, 나만의 디자인 회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 중 하나를 고르면 뭔가를 만들 수 있어요. 이 세상에서는 흥미롭습니다. 그는 남자이지만 Liang Mingyu는 아마도 그에게 디자인 아이디어를 가진 "선"장인이 될 수 있는 자질이 있을 것입니다.

그는 여전히 자신의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면서 연말에 고객에게 작은 선물을주기 위해 "내생에 내가 언제 ... 그가 보리를 얻으면 그의 몸은 유리와 같아서 안과 밖이 맑고 순수하고 흠이 없을 것이다." 그는 영감을 받아 그의 생애 첫 유리 작품인 "부처님의 빛에 목욕하기"를 디자인했습니다.

그는 이 시 "부처님의 빛에 목욕하다"와 함께 다소 시적인 문장을 덧붙였습니다. 이 삶의 빛은 수천도의 열로 단련된 선명함입니다. 우리가 만날 때 우리의 생각은 맑아집니다. 한 줄기 환영을 실현하기 위해 나는 고개를 살짝 듭니다. 모든 만남은 이때 일어난다. 고개를 들면 보살이 눈썹을 내리는 순간, 두 눈이 한순간 얽히는데, 그때부터 나는 위를 올려다보는 특별함을 느꼈다. 마치 내가 머리를 들어 부처님의 빛에 몸을 담그고 세속의 눈을 씻은 다음 유리잔의 맑은 물을 사용하여 자비로 나를 키우고 내 안의 청정한 땅을 적시듯이, 보살은 눈썹을 내려 자비를 표현했습니다. 마음아, 앞으로 내 영혼이 부처님의 빛에 목욕하게 하라."

초심자의 이 유리 작품은 매우 인기가 많아 친구들이 여러 번 요청했습니다. Liang Mingyu는 고민했습니다. 그에게 유리는 부처였다. 또 다른 예술의 창을 열어보면 어떨까?

유리공예는 각각의 공정마다 1000도 정도의 고온에서 소성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작품의 색상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 만들기가 극도로 어렵습니다. 고대 장인 정신은 세상에 동일한 두 개의 유약이 없다고 판단합니다. 소위 "천공 자체 제작"은 유색 유약 제품의 독특함을 말합니다. 다양한 색상의 유약의 색상 흐름을 통해 다양한 예술적 개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소성 후 유리 작품의 색상은 눈부시게 맑고 눈부십니다.

그래서 유리잔, 향로, 장신구, 불상 등 양명우의 작품은 모두 그의 독특한 장인정신을 드러낸다. 유리 작품은 물처럼 잔잔하다. 꿈처럼 영리하고 기발하며, 선(禪)과 평화에 대한 구불구불한 감각에 매료된 만큼 몽환적입니다.

차 문화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양민우는 장인의 길을 떠난 후 유리 차 세트의 장인 정신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색유약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유색유약으로 만든 차 세트는 없었다. 특히 유색유 공예 기술이 부활하기 시작한 현대에는 유색유로 만든 화려한 장식품만 볼 수 있을 뿐, 직접 만든 찻잔은 본 적이 없다. 착색된 유약의. 유리 커버에는 중금속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온에 노출되면 중금속이 희석되어 수온이 높아지면 폭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어려움에 직면하면 탐색을 포기하지만 유약 세계의 "신인"인 Liang Mingyu는 모든 장인을 찾아 모든 정보를 알아냈습니다.

몇 번이고 고민하고, 몇 번이고 테스트를 거듭한 끝에 마침내 주조 공정을 유지할 수 있는 무독성, 무해한 제조법을 개발했고, 마침내 유리 티 세트가 등장했다. Liang Mingyu는 또한 유색 유약으로 차 도구를 만든 최초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리울리는 인격과 정신, 영역의 상징이다. 유색유는 불교의 칠보 중 하나이며, 유색차 세트 자체의 우아한 기질은 양명우 선대사가 주창한 선과 차의 삼계에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중국 불교대학 대학원 교사인 종순 선사 - 과장을 삼가고 천박함을 삼가며, 양명우와 그의 유약 다기는 얼마 지나지 않아 베를린 선사에서 열린 100인 차 연회에서 많은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유약 다기의 탄생 이후. 당시 이런 감탄을 불러일으켰던 양명우가 유리술을 접한 지 고작 2년밖에 안 됐을 거라고 짐작하는 사람도 있다.

지난해 양명우는 대규모 차 행사와 다수의 미술 초대전에서 수시로 볼 수 있으며, 그가 만든 유약 찻잔과 유약 불상은 점차 유명해졌습니다. , 꽤 인기가 있었지만 얼굴에는 안주하는 기색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는 묵묵히 아름다운 색의 유약을 만들며 불교와의 관계를 계속 이어나갔습니다.

그는 “당신을 깨우는 것은 결코 알람시계가 아니라 꿈과 자기수양, 믿음이다.

이번 호 편집자 류센

이번 호 장인 양명우 유약 공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