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 푸아오는 어디에서 태어났나요?

우 푸아오는 어디에서 태어났나요?

우 푸아오(Wu Puao)

우 푸아오(남성)는 1959년 9월 산시성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21년 동안 군대에 복무했으며 현재 중국 항공 석유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는 1981년에 사진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중국 사진가 협회 회원, 중국 예술 사진 학회 회원, 중국 민속 사진 협회 회원, 중국 인민 사진 학회 전무 이사, 산시 회장입니다. 사진가 협회. 그는 국내외에서 많은 개인 사진 전시회를 열었으며 그의 사진 작품 중 다수가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전국의 다양한 사진 대회에서 100개 이상의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내부자들은 "절망의 전사"라고 칭송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나는 여가 시간에 대형 카메라를 사용하여 산시성의 고대 벽화, 고대 회화 조각 및 고대 건물의 유물을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관점에서 가족의 보물을 인식하는 태도로 기록해 왔습니다. 이는 전문가와 학자들의 호평과 확증을 받았으며 중화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계승하는데 귀중한 부를 남겼습니다.

중국 이름: 우푸아오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산시성 윈청

생년월일: 1958년

직업: 산시성 사진가 협회 회장

주요 업적: 전국 사진 대회에서 100개 이상 수상

대표 작품: 우푸 아오 벽화 사진전

개인 생활

우푸아오와 산시 고대 벽화 사진의 아름다움을 전하려는 초심

1 유래

2013 2019년 5월 21일, 웨이보를 검색하던 중 @중앙미술학원의 한 정보가 내 관심을 끌었습니다:

"'다른 눈으로 가족 보물을 알아보다' 수백 점의 고대 벽화 전시회 산시성 유적'은 박물관 3층 B관에서 5월 25일까지 전시됩니다. 이번 전시에는 우푸아오가 촬영한 산시성 벽화 유적지 사진 300여 점이 전시됩니다. 전시된 사진에는 중국 산시성 벽화 200여 점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북제 왕조부터 청 왕조까지. 사원, 고대 사원, 마을의 모든 고대 벽화 유적지는 고대 산서성의 다양한 역사적 시대의 종교, 예술, 정치, 경제, 농업, 연극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가문의 보물에 대해 다른 시각을 가지세요. 산시성 고대 벽화. 이 두 가지 키워드 세트는 내 직업적 신경을 건드렸습니다. 그 다음은 '바이두'입니다. 2013년 5월 19일, 추이쯔모(Cui Zimo) 작가의 웨이보: “위의 남자가 어떤 공을 치고 있는지 보세요. 산시성 홍동현 수사(Water Temple)에 있는 원나라 벽화를 보면 원나라 시대에 중국인들이 골프를 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련된 벽화 중 일부는 먼지가 되었고, 사진은 독특한 카피가 되었습니다.” 마우스를 움직이면 “충격적이네요!”라는 댓글이 있습니다. 미술사학자들은 선의 사용과 전통기법을 살펴보면 이러한 명쾌한 '일류 진품' 벽화사진을 배경으로 인물화의 발전과 시대의 변화를 고찰하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 뉴스 사진에는 Zhou Lingzhao, Jin Shangyi, Chang Shana, Hou Yimin, Yuan Yunfu, Ouyang Zhongshi, Xu Bing, Yang Xiaoyang, Chen Danqing 등과 같은 유명한 화가 및 미술 교육자들이 전시회를 방문하고 Shanxi의 고대 예술을 칭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벽화. 시인이자 서예가인 Liu Zheng은 이를 위해 "삼진 벽화가"를 썼습니다. 조각가, 서예가, 예술가 Qian Shaowu와 예술가 He Jiaying은 전시회를 방문한 후 "평생의 광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나는 산시 출신의 사진가를 인터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검색, 쿼리. 면접 동기를 설명해주세요. 약 한 시간 후, 우 씨의 휴대폰 번호가 눌러졌을 때 약간의 산난 사투리가 있는 쉰 중국어가 왔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타이위안에 있지 않습니다. 저는 제 고향에 있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2013년 5월 19일, '아름다운 산시-다른 눈으로 가족의 보물을 알아보다'와 '산시성 수백 개의 고대 벽화 유적지 둬잉 전시회' 개막식 당일 우 씨는 푸아오의 어머니(87세)가 세상을 떠났다. 그는 서둘러 고향인 산시성 윈청으로 향했다. "이틀 뒤에 다시 베이징에 가야 해요. 사진전이 끝나고 타이위안으로 돌아가면 연락하려고 전화할게요." 목소리가 조금 피곤한 것 같았다. 2013년 5월 27일 오후 4시쯤, 우 선생님으로부터 전화를 받고 다음날 아침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2013년 5월 28일, 비가 내렸다. 오전 9시에 그는 나를 차로 데리러 우쑤 공항에 있는 자신의 부대인 중국항공연료유한회사 산시지점으로 향했다.

인터뷰 전 숙제를 하다가 '중국항공석유공사 사람들은 가보를 새로운 눈으로 인식한다'는 뉴스를 보고 우푸아오 씨가 중국항공석유에서 근무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런데 그가 넘겨준 정보를 보니 명함에 '총지배인, 당위원회 비서'라는 작은 글자가 적혀 있는 것을 보고는 '예상하지 못했다'는 말이 나올 뻔했다.

뉴스 사진보다 날씬해 보이고, 엄격하고 유능한 기질이 물씬 풍긴다. "저는 18살에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21년 동안 군대에 있었습니다. 당연하게도 그는 매우 특별한 혼합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2 Cherish

중앙미술학원 홈페이지에는 2013년 5월 19일 개회식 오후 학술심포지엄이 끝난 후 다음과 같은 글이 기록되어 있다. '중국몽' '중국몽'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적인 측면에서 '중국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전통작품을 보존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이면에 깔린 정신적, 인문학적 가치를 계승하는 것이 시급하다. .

중국 벽화는 상(商)·주(周)·진(秦)·한(汉)대에 번성했으며 현재까지 남아 있는 고대 벽화 규모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꼽힌다.

고대인의 나날은 여유롭고 여유로웠으며, 좀 더 '예술적인' 삶을 살았던 것 같았습니다. 늘 우리를 놀라게 하는 절묘한 아름다움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사방에 아름다운 벽화를 그렸고, 미리 윤곽을 잡을 필요도 없이 자유롭게 튀겼고, 궁궐에 마차와 시녀를 데리고, 모두 공기로 그렸다.

산시는 중국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이며, 현존하는 고대 벽화의 총 수는 24,000제곱미터가 넘습니다. 그 수와 오랜 역사, 예술적 본질은 전국에서 최고입니다. 중국 문화유산의 귀중한 자원이기도 하다.

산시(山西)의 고대 벽화 중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벽화가 있는데, 바로 판즈옌산사(板治廣山寺)에 있는 진나라 벽화 '식당 우물 그림'이다. 청명절 기간의 강'이 벽에 걸려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그림을 두루마리에 그린다면 '청명절 강변'에 비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지산 청룡사의 벽화는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 회화의 걸작으로 평가됩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 성화사의 '칠불'은 원나라의 유명한 화가 주호곡과 그의 제자 장박원의 작품으로, 그림 수준이 매우 높고 '팔십칠선'과 매우 유사합니다. 두루마리'는 당나라 오도자가 그린 작품이다. 영락궁 벽화는 이전 왕조의 벽화의 정점이며, 특히 당나라 스타일의 개방적인 인물, 엄격한 비율, 세심한 붓놀림, 생생한 몸짓, 부드러운 의상 패턴 및 장엄한 기세를 직접적으로 계승한 당나라 종교 벽화입니다. 그들은 오도자가 대표하는 당나라의 정통 회화 전통을 완전히 계승했습니다. 그러므로 영락궁 벽화는 중국 종교인물화의 전성기 당나라 벽화의 모습을 해독하는 데 좋은 사본을 제공한다.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고, 과거를 흔들고 현재에 영감을 주며, 과거를 이어가고 미래를 열어갑니다. 이는 '원사대' 문인 산수화에서 독립된 독립된 종교 인물화 체계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종교 벽화의 최후이기도 했습니다.

우푸아오씨 사무실에서 베이징에서 가져온 앨범과 중국벽화협회 명예회장이자 회장인 허우이민씨가 쓴 개회식 인사말을 보여줬다. 전시회 기획자 연설: "Wu Puao는 내 친구입니다. 그는 수십 년 동안 고대 산시 벽화의 사진을 수만 장 찍었습니다. 나도 산시(Shanxi)에 가본 적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산시 벽화는 물론 영러궁(Yongle Palace)입니다. 그러나 언제 나는 그가 찍은 사진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 벽화 유적을 보고 느낀 점은 산서성 벽화가 한두 개도 아니고 보통 수준도 아니고 정말 잘 그려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

우 씨는 두 권의 작품을 더 꺼내 땅바닥에 조심스럽게 펼쳤습니다. 나는 보았다 : 태원시 두부사 명나라 벽화는 환영 예절, 친구와의 인사, 산에서의 사냥 등 생활 장면을 보여 주었고 홍동현 수이 신사 벽화의 드라마 그림과 평양 지역의 민속 풍습을 보여 주었다. 생선을 파는 모습, 약을 치는 모습, 체스를 두는 모습 등을 통해 당시의 세속생활을 엿볼 수 있다.

우보아오 씨는 30여년 동안 일반인들이 보기 힘든 산시성의 여러 유적지를 방문하며 한나라, 당나라, 당나라 시대를 망라한 1만여 편의 대형 필름을 촬영했다. 오대부터 진, 원, 명, 청 9대 시대의 벽화를 고대 산시 벽화를 새로운 형태로 복원하여 사람들 사이에 흩어져 있는 것들을 모아 볼 수 있는 벽화로 만들고, 만지고 배웠습니다. 그는 전통을 기록하면서 오늘날의 벽화가 제대로 보호되지 않아 심각하게 황폐화되어 있다는 점도 목격했습니다. 그는 컴퓨터를 켜고 자신이 찍은 작품들을 차례로 클릭하며 나에게 말했다. 문화재는 골절 등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그 중 상당수가 균열, 공동화, 건조, 탈피, 오염 등 다양한 질병으로 고통받을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산시 성의 유물을 더 잘 보호하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남겨진 소중한 유산입니다.”

“5월 25일 오후, 전시를 준비하던 중 독일의 벽화학자가 자리에 섰습니다. 세 시간 동안 마지막 말을 붙잡고 지켜볼 시간이다." 그는 그것을 나에게 가리켰다.

그러나 우리는 이 천년 된 그림에 아직까지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3. 반짝임

결국 따져보면 예술가의 책임감, 경외심, 그리고 오래 지속되는 반짝임이 추구할 가치가 더 크다.

우푸아오는 군 복무 시절 사진에 푹 빠졌다. 직업을 바꾼 뒤 휴일과 여가 시간을 이용해 베이징 등 여러 촬영지를 돌아다니며 거의 모든 돈을 썼다. 그의 전환 비용과 임금은 모두 사진 소비에 사용됩니다. 2009년 산서성(山西)으로 돌아온 뒤 그의 아내는 그의 건강이 걱정돼 가끔 베이징에서 타이위안으로 와서 그를 돌봤으나 그는 시골로 촬영을 가거나 서재에서 정보를 찾는 중이었다. 우 씨의 친구이자 유명한 서예가인 양재춘 씨는 이 사건을 블로그에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사진 전시회에서 나는 특별히 푸오 부인에게 가서 이해도 없이 감사의 말을 많이 했습니다. 우리 가족의 지원, 지원, 그는 심각한 당뇨병을 앓고 있지만 사진을 수집하러 나갈 때마다 항상 다른 사람들을 기꺼이 도우려고 노력합니다. 사진 장비의 무게가 수십kg인데도 여전히 움켜쥐고 있다. 카메라 가방을 들고 산과 능선을 오르고 있다. 최근 살이 많이 빠졌지만 여전히 그 에너지는 일반인들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2011년 8월 22일에 작성된 블로그 게시물: “지난주 산시성 수오저우 충푸(Chongfu)를 여행한 이야기를 해보자. 친구이자 사진작가인 우 푸 아오루(Wu Pu Aoru)는 산시(Shanxi)의 모든 고대 벽화를 8×10 필름으로 촬영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Wu Puao 씨는 사진계에서 "Desperate Wu_"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 시절 경험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중학교 때 캠퍼스 생활을 했고, 가족은 가난했습니다. 학교에 갈 때마다 생고구마 한 봉지씩만 가지고 갈 수 있었고, 돈도 없었습니다. 학교 급식비를 지불하기 위해.

그래서 어려서부터 자립적인 성격을 키워왔으며, 21년의 군생활과 더불어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늘 해결 방법을 찾아내며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싸울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 한 번은 촬영을 위해 산시성으로 돌아가기 위해 가족 휴가가 승인되자마자 서둘러 배낭을 메고 역에 도착한 후 수십 킬로미터를 걸어갔다. 6일 연속 쉬지 않고 멈췄어요.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으려는 추진력이 있었어요. 1999년 5월, 친구 두 명과 함께 사진을 찍으러 산에 올랐습니다. 아직 수리되지 않은 산 오르는 길을 마주한 채, 우리는 당시 무거운 사진 장비를 들고 산에 올랐습니다. 그리 높지도 멀지도 않아서 미리 설탕약을 먹었어요. 8시간 동안 출발했는데 약이 깨질 줄은 몰랐어요. 산에 도착하니 얼굴이 창백해지고 온몸에 땀이 나더군요. 몸도, 눈도 빙글빙글 돌고, 혈당도 너무 낮았어요. 나는 이제 끝났다고 생각하며 땅바닥에 쓰러졌다. 주변 친구들이 사탕과 초콜릿을 재빨리 내 입에 채워줬고, 평정을 되찾는 데 30분 이상이 걸렸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직도 조금 겁이 나네요. ”

'중국 벽화사개요', '동양벽화사개요', '중외미술사강의노트' 등 전문서적과 각지의 현실록 산시에서는 Wu Puao 씨의 책장 4개 공간이 상당합니다. 벽화 사진에 관해 Wu Puao는 다음과 같은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벽화 사진은 고대 벽화의 예술적 가치를 재현합니다. 사진은 다큐멘터리적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진정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촬영하기 전에 신중하게 준비하고, 신중하게 연구하고, 피사체의 본질을 알고, 사진을 결정하고, 내용에 따라 기계와 렌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4×5나 8×10 대형 유선 카메라를 사용하는데 이런 카메라의 장점은 전면과 후면 프레임을 올리고 내릴 수 있고, 축을 좌우로 움직여 원근감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촬영 과정에서 촬영되는 벽화에 대한 렌즈의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변형이 발생하며 더 작은 조리개를 사용하여 벽화의 심도와 명확한 범위를 보장합니다. 사람들의 시각적 습관과 일치하는 헤더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로 더 중요한 요소는 색 재현이 정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대 벽화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흙빛 질감과 시간의 먼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고대 벽화가 지닌 물리적인 선과 우아한 색상을 반영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촬영 과정에서 촬영 각도와 조명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저는 종종 벽화와 평행하게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를 선택하고, 광원을 밝게 하기 위해 반사판을 사용합니다. 이를 위해 특별히 5~6개의 특대 반사판을 만들었습니다. 조명을 사용할 때는 벽화의 깊이를 높이기 위해 주로 측면 조명을 사용합니다. . 촬영 시에는 과장, 왜곡, 수정을 엄격히 금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요소는 명확성이 보장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촬영 시 반드시 삼각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구도와 초점에 유리하고 손으로 들고 촬영할 때 발생하는 흔들림을 방지하며 고대 벽화의 엄숙하고 고요하며 무겁고 단순한 예술적 특성을 진정으로 표현합니다. ”

Wu Puao 씨가 촬영한 작품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혁신을 좋아하고 완벽함을 추구하며 수백 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사진은 제가 삶과 사회,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술. "

"아름다운 산시성 - 다른 눈으로 가족의 보물을 보다"와 "산시성 수백 개의 고대 벽화 유적지 뚜어잉 전시회"도 성도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그 후 우푸아오 씨는 모든 전시품을 중국 벽화 협회에 기부 “이 벽화 사진을 위한 집을 짓고 싶어요! "허우이민씨는 개막식 연설 말미에 큰 소리로 말하고 손을 흔들었습니다.

4. 울림

누군가에게 깊은 감동을 받을 수 있다면, 어떤 것, 어떤 상황을 반향 논리로 보면 아마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우 푸아오 씨를 인터뷰한 지 일주일 만에 이런 논리 체계와 사실의 연결 속에서 세상은 우호적으로 행동하고 있지만 모든 장면은 그렇습니다.

“회화, 미술사, 특히 중국 인물화의 발전 측면에서 이 귀중한 작품들을 다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허우이민 씨의 진심이 담긴 말을 들은 것 같습니다.

아직 수집하지 못한 메아리가 더 있습니다.

개인 경험

2013년 5월 19일 우 푸아오(Wu Puao)의 벽화 사진 전시회 "다른 눈으로 가족의 보물을 알기"가 중앙 미술 아카데미에서 전시됩니다

2013년 10월 9일, 사진작가 Wu Pu'ao는 "다른 눈으로 가족의 보물을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사진 강연을 가졌습니다.

2013년 11월 12일, 사진가 Wu Pu'ao는 Hantu Image의 초청을 받아 산시 미술관 및 사진 예술에서 "산서의 역사"에 대한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