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기린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중국 기린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산둥 성 호택시 거야현.

기린은 예로부터' 인수' 나' 신수' 로 여겨졌다. 사령 (용, 봉황, 거북이, 기린) 중 하나로 부귀, 길상, 인의를 상징한다. 고서에는 기린의 전설에 대한 기록이 무수히 많은데, 그중에서도 기린의 출생지에 대한 토론도 많고 모두 통일되는 경향이 있다. 바로 이런 이유로 기린 고리의 쟁탈은 다른 문화유산만큼 치열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기린은 노서남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분포하는 산둥 거야현과 산둥 가상현은 모두' 기린의 고향' 이라고 자칭하는데, 어느 곳에 속하는지 고려할 만하다.

춘추' 에 따르면' 노애공 14 년 (기원전 48 1) 봄, 서사냥선물' 이다 좌전'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14 년 봄 서정 오노 사냥' 이다 동주사' 도 같은 일을 기록했다. 서른아홉 년, 오야에서 살해됐고, 신하 겸 중점 상인 아저씨가 짐승을 얻었고, 사슴몸, 소꼬리, 말굽, 머리에 고기 뿔이 있어 기이하게 죽였다. 공자는 "인자한 짐승, 숲도 온다" 고 한숨을 내쉬며 제자를 매장시켰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동주사서에 묘사된 동물의 이미지는 기린이며 공자가 인정한 것이다. 이로부터 결론을 내릴 수 있는데, 노애공은 오노 대신 기린을 사냥하는 것이다. "엘야" 라는 책에서 볼 수 있듯이, 역사상 루는 확실히 대야라는 곳이 있는데, 기린은 일찍이 이곳에 출몰한 적이 있다.

공천: "오노, 명택." 역사적으로 태산의 남서부, 즉 현재 산둥 성의 남서부는 황하충적 작용으로 형성된 광활한 평원으로, 평평하고 넓어서 대야라고 불린다. 오야의 강은 매우 많은데, 대부분 동북의 저지대로 흘러 들어가 호수나 늪을 형성하기 때문에 오노택이라고도 하며, 거야택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오야택이 나타난 구체적인 시간은 고증할 수 없지만, 일부 고서에서 추론할 수 있는 것은 여름조 이전에도 있었다. "상서 공 유" 에 따르면, "오노 풍족함, 동평" 입니다. 예기' 는 "봉기린은 모두 교외에 있다" 고 말했다. 춘추시대에는 황무지 식물이 무성하고, 수원이 풍부하며, 종이 풍부하다. 기린은 이곳에서 충분한 음식을 얻을 수 있다. 이곳은 그것이 생존하고 번식하는 곳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기린이 소택에서 태어나서 귀신이 난리라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거야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는 씨족과 부족이 함께 살았다. 복희씨족은 일찍이 대야택에서' 경작, 어업, 사냥' 을 했고, 거야현에는 치우의 묘가 있었다. 거야는 서한 초년에 현을 건설하여 지금으로부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대야의 입구이기 때문에 거야라는 이름을 지었고,' 거물' 도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당고조무덕 4 년, 서징기를 타고 거야에서 임주를 설치했기 때문에 거야는 임주라고도 불린다. 공론 지리는 "소택은 거야현 북쪽에 있는데, 크고 크다. "지리적으로 기재된 거야현과 한초 건현의 역사적 사실은 일치하며 오야택의 위치도 확정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오노 지리공간은 오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노 택이 있고, 오노 현 북부에 있습니다. 역사의 변천에 따라 조대의 교체, 지리공간의 축소, 확대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거야현은 고대에 이른바 거야였으며, 노애공이 숲을 빼앗은 곳은 가상현이 아니라 거야현이었다.

거야현의 관련 사료와 현존하는 유물은 거야가 기린 문화의 원천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다. 당대의 이계부' 원과 현지' 에 따르면, "거야택은 현성 동쪽 50 리, 즉 루시사냥장 ... 임더미는 현성 동쪽 12 리에 쌓여 있다." 그것은 기린묘나 기린대라고도 불리며 공자의 제자가 지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당대의 한림학사 위표는 기린 무덤 앞의 림대 비문에 돌을 새겼다. 당 () 송 () 명 () 시대에 예림묘 () 는 기린묘 () 의 서쪽에 세워졌다. 린사 건축물은 웅장하고 규모가 크지만, 역사가 유구하여 보호가 부실하여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당시 사원 전체가 100 여 묘를 차지했고 100 여 명의 승려와 수십 명의 세입자가 있었다고 한다. 절 근처에는 상점, 맷돌, 채소밭, 소금 침대, 자동차 작업장이 있습니다. 지원 16 년, 림은 상서로 간주되어 거야현 성북에 임풍정을 지었다. 이듬해 원문종에서 순순순까지, 주서 거야군 () 은 임봉정 () 을 재건하였다. 명대 가정 14 년, 장구서 () 는 기린비 () 를 재건하라는 판결을 받았는데, 비석에 새겨진 비문과 편년 서명은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기린대는 기린진 진호장촌 동동 750 미터에 위치해 있다. 역사적으로 기린 무덤이라고 합니다. 오랜 비바람 끝에 현존하는 플랫폼은 높이가 약 4 미터, 동서 길이는 48 미터, 남북은 길이가 20 미터이다. 1979 조사탐사에 따르면 원래 부지의 동서 길이는 73 미터, 남북은 52 미터, 면적은 약 3800 평방미터인 것으로 나타났다. 회갱이 발견되어 모래가 달린 붉은 도기 조각, 한대 도기 조각, 조개, 동물 치아가 많이 출토되었다.

오늘날 가상은 거야에서 동쪽으로 10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그 역사적 연혁을 보면 삼국 시대부터 남송에 이르기까지 행정구역에서는 줄곧 거노 관할에 속한다. 1 147 (남송 사오싱 17 년, 김칠년), 거야현, 임성현이 신현을 나누어 설립한 산구진을 다스리다. 춘추시대에는 14 춘루애공의' 혹독한 서징림' 이야기로 가상현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가상이 단독으로 현이 되어 거야보다 늦다. 고대에는 거야가 관할하여 거야에서 갈라졌다. 지리적으로 볼 때, 가상은 땅이 아니다. 가상은 기린 문화의 영향으로 이 이름을 얻었는데, 현지의 기린 문화에 대한 추앙을 볼 수 있지만, 현존하는 유물과 관련 기록으로 볼 때 가상은 기린 문화의 한 가지일 뿐 근원은 아니다.

임주의 땅에서는 고대 전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고대 유명인 문학가의 발자취는 현지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풍속 예절이 스며들어 거야를' 기린의 고향' 이라고 부르기에 충분하다는 증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의 고향, 기린의 고향, 기린의 고향, 기린의 고향, 기린의 고향, 기린의 고향)

기린의 탄생에 관한 전설이 거야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거야택에 한 노인이 있었는데, 집에는 소 한 마리를 키웠다. 암소는 송아지를 임신했지만 출산을 앞두고 연기한 것뿐이다. 가을에 농사를 짓느라 노인은 어쩔 수 없이 농사를 짓게 했다. 정오에 쉬었을 때, 이 소는 머리에 뿔이 있고, 몸에는 비늘이 있고, 말굽이 있고, 소 꼬리가 하나 있었다. 그것은 태어날 때부터 펄펄 뛰고, 바람을 보면 길어지고, 배고프면 먹어야 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그것은 송 영감이 쓰는 보습을 반으로 먹었다. 노인은 조금 무서워서 그에게 말했다: "나는 너를 키울 수 없다. 너는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이 좋겠다. " 듣고, 큰 눈을 부릅뜨고, 고개를 끄덕이며 떠났다. 노애공은 무성에 있는 기린이 위에서 말한 요괴였다. 무성은 당시 대예, 즉 지금의 거야였다.

기린이 인수로 불리는 이유는 유교 사상의 원조 공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내일부터 3 년 동안' 거야현지' 에 따르면 임산은 원래 조석산으로 알려졌으며 호랑이 모양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기원전 552 년 (노애공 21 년), 공자의 어머니는 거야를 경유하여 교석산에 가서 아들을 위해 복을 기원하며 기린, 11 월에 임신하여 공자를 낳았다. 나중에 조석산은 기린산이나 임산으로 개명되었다. 산세가 험준하다는 것을 보고 그의 아들에게 언덕, 즉 공자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거야현지' 에 따르면 기린산은 일명 림산으로, 산둥 거야현 독산진 정부에서 남쪽으로 4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다년간의 변천을 거쳐 기린산은 높이가 2 ~ 3 미터에 불과하며 부지면적은 3000 여 평방미터이다. 이것은 주변 평원의 유일한 낮은 산이다. 산 위에 노출된 석두 은 보라색 이고, 산북에는 죽은 가지 패엽이 몇 그루 있는 쿠퍼가 있다. 임산 주변 마을 사람들의 집에는 관련 유물이 보존되어 있어' 기린 배달자' 의 도안이 가장 흔하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는 글씨체가 복잡하기 때문에 문혁 때 기린이' 사노' 의 대상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림산은 림산이라고 불리며, 림산 기슭에 있는 작은 마을이라고 불리며, 원래 임산점이라고 불렸고, 임산촌으로도 다시 쓰였다.

공자는 태어나서 숲을 보고, 죽어서 숲을 보았다. 사마천' 사기 공자가' 에 따르면 기원전 48 1 년 (노애공 14 년 봄), 공자는 대야 (이 거야현) 에서 기린이 살해된 것을 보고 비통해 즉시 기린을 위해 만가를 썼다. 나는 린린이 걱정된다. "그리고 제자를 여기에 기린대를 짓고 2 년 후에 죽게 했다. 공자가 세상을 떠난 후 임대작을 이긴 이야기가 널리 퍼졌다. 서징승림' 은 루애공 춘추 14 년, 공자의 저서' 춘추' 도 이 해에 나왔다. 이때 공자는 일흔한 살인데, 더 이상 책을 쓰지 않는다. 거야가 아직도 전해지고 있는 하야성공과 공자유언의 이야기가 사실임을 충분히 증명했다.

오늘 거야에는 여전히 기린과 관련된 민속이 많다. 중국의 전통문화에는 기린이 아이를 낳는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어느 정도 공자가 기린을 꿈꾸며 공자를 낳는다는 전설의 영향을 받았다. 지금도 기린산에 가서 자신의 아이를 제사하는 사람이 있다. 기린은 토템 숭배의 대상으로 끊임없이 확산되고 심화되는 과정에서 전승되었다. 그것은 행운, 부, 그리고 다른 아름다운 의미를 상징하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있다. 각종 장식품을 만들어 미성년자에게 착용하는 것은 축복의 뜻이 있다. 지금까지도 거야는 아이에게 기린 자물쇠, 기린 배, 기린 모자를 쓰는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거야현의 농민화 자수 종이 오려내기 조각 등 예술 형식은 대부분 기린 문화를 바탕으로 독특한 문화 현상을 형성했다.

위의 고증과 분석을 통해 거야가 기린이 탄생한 곳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역사 진화 과정에서 기린 문화는 시종 현지 주민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을 관통한다. 거야현 인민은 예로부터 기린 문화에 충실하여 각종 경로를 통해 보급하고 전승하여 국내외에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기린 문화는 스리랑카에서 토박이로 자랐고,' 기린의 고향' 이라는 칭호는 거야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