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라선 전통 머리 장식 소개
아라선 전통 머리 장식 소개
비녀
고대에는 뼈, 뿔, 치아 등으로 만들어졌다. 너는 이 머리 장식이 언제 입었는지 생각할 수 있니? 그것은 중국 고대 성인 여성이 곱슬곱슬하고, 곱슬하고, 머리를 고정시키는 데 쓰였다. 그렇다면 또 다른 의미는 고대 여성의 성인을 대표한다는 것이다. 사서에도' 이일세 결혼식' 이라는 기록이 있다. 여자가 결혼을 약속하고 선물로 짱 됐다. 의미는 고대 남자, 대관식과 같다. Jia: 여자의 보석, 또한 여자를 의미합니다. 희아: 고대 여성들은 종종 머리카락과 귀를 장식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비녀
머리핀은 고대 여성들이 머리카락과 관자놀이를 고정하는 데 사용했고, 남성이 모자를 고정시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그것의 기원은 머리핀의 발전에 의해 형성된 것이다. 머리핀은 금속, 뼈, 옥석 등의 재료로 만들 수 있으며 액세서리로 장식한 뒤 여성 관자놀이를 대표하는 액세서리가 된다. 동시에, 고대에는, 다른 재료를 입고 있는 것이 이 지위를 대표한다. 머리핀: 고대 고위 인사의 왕관; 머리핀 크라운: 고대인들은 중양절에 악령의 장수를 연장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룹: 접는 겹침이란 여자가 남편을 잃은 후 올바른 사람을 만나 부부가 되는 것을 말한다.
비녀
머리핀은 두 개의 머리핀을 교차시켜 만든 일종의 액세서리이다. 모양은 두 개의 실이 함께 꼬여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반드시 장식의 끝에 태슬 펜던트가 있을 것이다. 한 가지 목적은 머리카락을 고정하는 것이고, 두 번째 목적은 머리카락과 모자를 고정시키는 것이다. 금비녀, 옥비녀, 보비녀, 치마비녀 등이 있습니다. 그것은 두 개의 머리핀으로 구성된 또 다른 매트와는 다르다. 고대 한족 여성이 착용한 장신구.
걸음걸이가 흔들리다
부요, 고대 한족 여성이 착용한 장신구. 그러나, 그것들은 대부분 금으로 만든 용봉 모양으로, 위에는 진주와 옥석이 있다. 육조 하에서는 꽃무늬가 복잡할수록 새와 짐승의 꽃가지가 많아진다. 입을 때 여성의 생각이 섞여 있다. 주요 재료는 금 은 옥 마노 등이다. 송대는 줄곧 유통되고 있으며 지위와 등급의 상징이기도 하다. 한대 이후에야 부요는 점차 민간에서 보고 착용하고 나서야 기회가 널리 퍼졌다. 피닉스, 나비, 날개 달린 동물, 태슬, 장식으로 걷는 동안 걸음걸이가 흔들리면서 생생하고 생생하기 때문에 걷기라고 합니다.
진주 머리 장식
구슬꽃 꼬치는 구슬로 여성 헤어스타일이나 옷에 만든 꽃 장식입니다.
화성
왓슨: 고대 한족 여성들이 착용한 꽃 모양의 장신구. 왓슨의 장신구, 화려한 머리 장식. 출처는 "명보석 해석" 입니다. "왓슨: 초목 같은 꽃; 승리는 다른 사람이 균등하게 대적한 것으로 묘사되며, 한 사람이 얻은 것이고 열세가 발생하기 전의 머리 장식이기도 하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봉황화관
관봉: 관봉은 고대 황제 후비의 왕관으로 봉황 같은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명대에 봉관은 황후가 책을 받고 절을 방문하고 궁정 회의에 참석할 때 착용한 예의왕관이다. 그 형제는 송대의 제도를 계승하고 발전과 보완을 하여 더욱 우아하게 만들었다. 명청 시대에는 보통 여성이 악세사리에 쓰는 채관도 봉관이라고 불리며 결혼식에 많이 쓰인다.
물총새 액세서리
점청: 점청공예는 중국 전통 금은악세사리 제작 공예입니다. 한 왕조가 있습니다. 액세서리 제작 중 보조작업으로 금은 장신구를 장식하고 미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점청기술로 만든 장신구는 광택이 좋고 색채가 산뜻하다. 사용 과정에서 보호하면 광택과 색상을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점청공예의 발전은 청대 강희, 옹정, 건륭 시대에 절정에 이르렀지만 전면적인 항전이 발발한 후 점차 사람들의 시선이 퇴색되기 전까지는 청말부터 민국까지 유행했다. 그 뛰어난 기예 수준과 불후의 예술적 가치는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에 달려 있다. 물총새 깃털 대신 거위털, 리본 등 많은 재료로 에메랄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어 공예가 전승된다.
그럼 이 예쁜 머리 장식에 한복을 매치하면 무엇을 주의해야 하나요?
위 소개가 이렇게 많은데 한복이 머리 장식을 어떻게 쓰는지, 액세서리의 선택은 한복을 입는 스타일에 따라 달라진다. 진주로 가득 찬 진주는 원피스를 만들기에 적합하고, 일반 옷과 상큼하고 단아하다. 머리핀은 점재일 뿐 합금 플라스틱 구슬의 머리핀을 한쪽 끝에 꽂아야 값이 빠진다. 남자는 평평한 머리와 왕관을 쓰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액세서리가 좋지 않다고 생각되면 유수건이나 다른 모자를 하나 넣어도 분위기 있습니다.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주의사항
이전 문장 중에, 저도 이 두 가지를 여러분께 말씀드렸습니다. 메이크업: 한복을 입을 때는 옅은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특별한 한복을 입을 때 진한 화장을 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은 네가 어떤 한복을 입느냐에 따라 빗어야 한다. 평소에 입는 한복을 위해 복잡한 헤어스타일을 하지 마세요. 첫째, 꾸미기가 더 어렵다. 둘째, 너는 드라마 속 스타처럼 가발을 쓰지 않는다. 그리고 한복을 입어서 머리를 떨어뜨리지 마세요. 괴로워요. 너는 한복의 전통 의상을 존중하지 않는다. 로케이션과 공식 석상에서 촬영하려면 복잡한 헤어스타일, 공식적인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에 맞는 머리 장식이 필요하다.
복장주의
1. 짝퉁 한복을 입지 마세요: 한복 제작 재료와 공예의 특수성으로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막 입주한 학생과 맹신에게 짝퉁 값싼 한복을 탐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메인 짝퉁의 한복 전체감은 10 급 한복 소녀처럼 보입니다. 스타일은 형태적으로는 다르지만 대부분 동일합니다. 정규공장에서 사면 모양이 정확하고, 핏이 우수하며, 원단이 떨어지지 않고, 하늘을 거스르지 않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 한복의 길이: 한복의 치마 길이는 3 미터, 6 미터의 길이는 너의 키에 적합해야 한다. 효과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한복의 원래 미감을 잃고 한복을 모르는 직감적인 느낌을 준다.
3. 한복을 믹스매치하지 않도록 하세요. 왕조마다 한복이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믹스매치하지 마세요. 가슴에 커튼을 달고 겉에 큰 소매 셔츠를 끼는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네가 이렇게 나가면 한복을 모르는 사람이 네가 이상하다고 생각할까 봐, 한복을 아는 사람이 너를 어떻게 보는지는 말할 것도 없다. 우리가 입는 전통 한복은 우리가 평소에 입는 옷이 아니다. 한복권에 막 들어온 사람이라도 알아야 한다. 그러니 한복의 이상한 행동을 믹스하지 마세요.
4. 단정하지 않게 옷을 입지 마라. 원피스에 한복 한 벌을 더하면 브래지어가 드러나는 옷이 평평해진다. 가슴에 높이가 높은 끈은 꼭 묶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떨어질 수 있다. 옷이 구겨지기 전에 뜨거워졌으니 가슴의 큰 부분을 드러내지 마라. 만일 옷이 비교적 짧다면 안에 반드시 중치마와 긴 바지를 입어야지 종아리, 발목, 청바지를 드러내지 마세요.
손장식의 코디에 주의하세요
한복을 입은 많은 여자들이 손에 장식품을 들고 있다. 여름에는 접는 팬 하나, 단팬 하나, 겨울에는 따뜻한 스카프 하나, 손으로 그린 가방 하나 등을 안아주면 더욱 고아해질 수 있습니다.
신발에 주목하다
한복을 입을 때는 보통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고대에 사람들은 자수 공예가 있는 이런 신발을 신고 있었다. 그들은 잘 융합되어 상호 보완적으로 보입니다. 수놓은 신발은 당신이 걸을 때 치마를 밟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남자는 부츠를 신는 것에 대해 말하는데, 고대 남자들이 자주 신는 부츠로, 보통 각종 남자 한복과 함께 나타난다. 요즘 유행하는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에 부츠를 매치하면 더욱 깔끔하고 멋스러워 보입니다. 평소에도 헝겊 신발, 흰 신발 등을 신을 수 있다. 절대 테니스화를 신지 마라, 정말 어울리지 않는다.
겉모습에 주의하다
우리는 지금 한복을 입고 몇 가지 기본적인 예의를 알아야 한다. 우리는 경례를 배워야 하고,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같은 가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사 방식이다. 평소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양손을 복부에 교차시켜 팔자소매를 입지 마라. 천천히 차근 걷다. 고대인처럼 문어문으로 입만 벌리게 하지는 않겠지만, 말하는 것도 예의에 부합해야 한다. 남을 욕하지 마라. 한복을 입은 사람은 웃어 죽을 것이다. 말의 속도가 적당하니, 너무 빠르거나 너무 느리지 마라.
-응?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