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그림책 수업 계획
유치원 그림책 수업 계획
교직원의 실제 교습 활동에서 수업안을 활용하는 것은 수업 경험을 축적하고 수업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효과적으로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유치원 중학교 그림책 수업 계획입니다. 유치원 중산층 그림책 수업 계획 1
활동 디자인
실은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아이들이 실을 사용하는 수업의 "재료 슈퍼마켓"에도 실이 있습니다. 묶고 묶기, 꽃줄 놀이 등을 하면서 실을 이용하여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얼마 전 아이들은 그림책 『선을 따라가다』를 접하며 선으로 상상하고 만들어가는 재미를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의 기존 경험과 관심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실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경험하고, 새롭고 독특한 예술적 표현 방식을 인지하며, 창의적인 표현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 활동을 기획하고 구성했습니다.
'선 따라가기' 활동을 디자인할 때 아이들이 선을 따라가며 멋진 여행을 하고, 선이 만들어내는 흥미로운 그림을 감상하고, 미적 경험을 얻고, 대담해질 수 있도록 PPT 코스웨어를 활용했습니다. . 성과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세요. 활동 전반에 걸쳐 아이들의 자발적이고 개인화된 표현과 창작을 존중하면서 아이들의 미적 지각, 상상력, 창의력 함양을 핵심으로 삼아 아이들이 '놀라움'이 가득한 상황에서 탐색하고 탐구하고 창조하는 것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발견과 창조의 기쁨.
이 활동은 다음 세 가지 링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링크: 그림책 "선을 따라가세요"의 PPT 코스웨어를 감상하고 선을 사용하는 독특한 방식을 인지하세요. 예술적 표현. 교사는 PPT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실을 따라 멋진 여행을 하고, 실로 만든 흥미로운 그림을 감상하고, 예술적 표현을 위해 실을 사용하는 독특한 방법을 인식하고, 실을 사용하여 모양을 만드는 아름다움을 느끼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고, 준비하도록 안내합니다. 다음 단계를 위해 모든 링크에서 긍정적이고 과감한 성과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세요.
두 번째 링크: 창의적인 제작, 실로 만드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교사들은 아이들이 끈끈한 작동 화판 위에 실을 이용해 여행의 다양한 장면을 과감하게 상상하고 표현하도록 격려하며, 실을 이용한 창작이 주는 기발함과 재미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링크: 교류의 작품을 감상하고 성공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교사는 아이들이 선 변화의 풍부함을 경험하고 작품을 감상함으로써 미적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성공의 기쁨을 느끼고 더 많은 창작에 대한 열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활동 목적
1. 실로 만든 흥미로운 그림을 감상하고 참신하고 독특한 예술적 표현 방식을 인식합니다.
2. 선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을 표현해 보고, 과감한 상상과 창작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활동 준비
1. 어린이를 위한 조기 체험 준비:
"재료 슈퍼마켓"에 아이들이 자유 활동 중에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다양한 실을 넣어주세요. ; 활동실 문 밖에는 아이들이 스레딩 게임을 할 수 있는 스레딩 보드가 있습니다.
2. 교육 도구 준비:
(1) 교사용 PPT 코스웨어(그림책 '선을 따라가세요'의 장면), 끈끈한 화판, 양털 조각 , 음악 "Kikujiro"Summer", 그림책 "Follow the Line" 등이 있습니다.
(2) 어린 아이들을 위한 끈끈한 화판과 다양한 색상의 털실.
활동 과정
1. PPT 코스웨어를 감상하고 선을 사용하여 예술적 표현을 하는 독특한 방식을 인식합니다.
1. 교사가 PPT 코스웨어를 발표하고 소개합니다. 주제.
선생님: 보세요, 이게 뭐예요? 최근 우리는 스레딩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서 이 스레드를 따라 전 세계를 돌아다니고, 보고, 여행하시기를 바랍니다.
2. 아이들이 라인모델링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1) 그림 1: 바다
교사: 선이 우리를 어디로 데려가는지 맞춰보세요. (선생님은 PPT 코스웨어에 바다와 범선의 분해도를 점진적으로 보여주고, 아이들은 분해도를 따라하며 자유롭게 추측을 하게 됩니다.)
교사: 바다와 이 작은 범선은 어떻게 변했나요?
선생님(): 마법의 실이 우리를 해변으로 데려왔어요. 흥미로운!
교사: 이 스레드는 우리를 또 어디로 여행하게 해줄까요? (아이들이 추측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선을 따라 출발합시다.
(2) 화면 2: 하늘
교사(음향 효과 연주): 들어보세요, 무슨 소리지? (비행기 소리.) 보세요, 우리는 어디로 왔나요? (하늘.)
교사: 왜 비행기가 없나요? (선생님께서 PPT 코스웨어로 분해도를 차근차근 보여주셨고, 아이들은 손가락을 이용해 공중에 떠 있는 비행기나 열기구 같은 모양을 그렸습니다.)
선생님(): 이 선이 우리를 이끈다. 다른 풍경을 보기 위해. 놀라운!
(3) 화면 3: 동물원
교사: 이제 선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가나요? 동물원에는 실로 만든 동물이 있나요?
(선생님은 작은 구부러진 뱀이 있다, 귀가 긴 작은 토끼가 있다 등 아이들의 대답에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아이들이 동물원에 놀 수 있는 동물이 많다고 느끼게 해준다. 선으로 표현한다.
)
(4) 그림 4: 작은 농장
교사: 농장의 어떤 흥미롭고 흥미로운 것들이 실로 변형되었나요? (예: 아름다운 숲, 아름다운 작은 집 등)
(분석: 이 링크에서 아이들 ***은 사진 4장을 즐겼습니다. 그림 1과 그림 2를 감상하면서 교사는 통과한 선의 변화 과정, 선을 사용하여 다양한 물체를 만드는 방법을 어린이에게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그림 3과 4를 감상하면서 표현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교사는 다양한 차원의 그림을 통해 어린이의 시야를 넓혀줍니다. /p>
3. 교사와 어린이는 선을 사용하는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 상호 작용합니다.
선생님: 이 마법의 실은 우리를 여러 곳으로 이끌었습니다. 마법의 실이 있다면 우리를 어디로 여행에 데려가시겠어요? 우리는 무엇을 볼 수 있나요?
선생님: 여기 마법판이 있는데 누가 해볼래요?
(분석: 교사는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차원에서 상상하도록 돕고, 한편으로는 이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생각을 이해하기도 합니다. 또한 교사는 개인과 의식적으로 소통합니다.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아이들. 아이들은 시연 역할을 하는 작동 화판에서 함께 상호 작용합니다.
아이들에게 가능한 상황: 선이 어디로 이동할지 상상할 수는 있지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예측 교육 전략:
●아이들의 생각을 이해하고 함께 운영 드로잉 보드에 포즈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아이들에게 모양을 배치한 후 '작은 손으로 가볍게 누르는' 방법으로 모양을 고정시키도록 지도합니다.
선생님 (): 이 스레드는 정말 흥미로워요. 우리를 ××(장소)로 데려왔거든요.
2. 창의적인 제작, 실로 만드는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1. 아이들은 자신의 창의적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선생님: 이제 실을 가지고 산책하러 나가서 그것이 당신을 어디로 여행하게 하는지, 무엇을 보는지 살펴보세요.
2. 어린이 창작, 교사 지도.
교사는 다음 세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1) 어린이가 선을 사용하여 창작물의 일반적인 개요를 표현할 수 있는지 여부.
어린 아이들에게 가능한 상황: 어떤 아이들에게는 한 줄이면 물체를 표현하기에 충분할 수 있지만, 어떤 아이들에게는 한 줄만으로는 물체를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측 교육 전략:
●선이 두 개 이상인 어린이의 경우 교사는 어린이에게 그림의 레이아웃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권장하거나 어린이에게 그림을 채우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추가 선을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선은 패턴 등과 같은 개체 내의 세부 사항을 나타냅니다.
●하나의 선만으로는 완전한 사물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끼는 아이들을 위해 교사는 아이들에게 다른 선을 연결하여 표현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들이 다양하고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지 여부.
어린 아이들에게 가능한 상황: 표시된 개체는 상대적으로 단순하며 교사의 예만 모방할 수 있습니다.
예측 교육 전략:
●아이들의 생각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사고를 더욱 확장하며, 아이들이 다양한 차원에서 상상하도록 지도합니다.
(3) 아이들이 양모를 사용하여 창작할 때 어려움을 겪는지 여부.
어린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작동하는 작업판에서 양모가 떨어지거나 말릴 수 있습니다.
예측 교육 전략:
●'작은 손으로 가볍게 누르는' 방법을 사용하여 모양을 고정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3. 교류의 작품을 감상하고 성공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어린이의 작품을 모두 전시하고 어린이들이 작품의 내용을 과감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확장 활동: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그림책을 읽습니다.
선생님: 오늘 우리는 실을 따라가며 많은 마법의 장소를 여행했습니다. 그 선은 우리를 또 어디로 데려갈까요? (아이들이 더 많이 읽고 선을 따라 여행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그림책 "선 따라가기"를 보여줍니다.) 유치원 그림책 수업 계획 2
활동 디자인
"자전거 타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동물에 대한 이해는 소규모 계층의 외모 특성에서 더 깊은 차원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따라서 이 활동은 이 두 가지를 결합하여 아이들이 자전거의 특성에 따라 해당 동물을 짝을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활동의 첫 번째 링크는 직소 퍼즐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단어 형성의 다양한 부분을 이해시켜 주고 두 번째 링크는 아이들이 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링크는 PPT를 활용해 아이들이 자전거를 자세히 관찰하면서 이 자전거가 어떤 동물인지 과감하게 추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연결은 게임 매칭을 통해 동물들이 신체적 특성에 따라 자전거를 선택한다는 것을 아이들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연결은 이야기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통해 아이들의 관심이 그림책으로 향하게 되어 아이들이 독서에 빠지게 만드는 확장된 과정입니다.
활동 목표
1. 완전한 문장을 사용하여 그림에서 관찰한 내용과 자신의 추측을 표현합니다.
2. 자전거의 특징을 토대로 자전거의 주인을 유추하고, 다양한 동물이 자전거를 타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활동 준비
1. 자전거 퍼즐 세트.
2. 그림책 '누구의 자전거' PPT 코스웨어.
3. 이야기 속 특별한 자전거 사진과 동물 사진.
4. 두 개의 디스플레이 보드를 연결하세요.
활동 프로세스
1. 퍼즐 플레이
주요 질문:
1. 이것이 무엇일까요? 왜 그럴 것 같나요...?
2. 이것은 누구의 자전거인가요?
: 우리가 타는 자전거는 핸들 한 쌍, 안장 한 개, 바퀴 두 개, 페달 한 쌍으로 구성되어 있고, 몸체는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고 딱 알맞습니다.
2. 이야기 읽기
전환 질문: 어린 소년은 자전거를 타고 어디로 갈까요? (아이들이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추측하도록 지도합니다)
(1) 악어의 자전거
핵심 질문:
1. 어린 소년은 무엇을 보았나요? 이 자전거는 어떻게 생겼나요?
2. 이것은 누구의 자전거인가요? 왜? (보조 질문: 이렇게 긴 자전거가 필요하려면 이 동물의 몸은...? 그렇다면 어떤 동물일까요?)
: 악어의 몸이 너무 길기 때문에 자전거도 길어요 , 타는 것이 편안 할 것입니다.
(2) 코끼리의 자전거
주요 질문:
1. 이것은 누구의 자전거인가요? 무엇이 그렇게 특별한가요?
2. 누구의 자전거인가요?
: 아기코끼리는 몸이 너무 무거워서 자전거 타이어가 특히 두꺼워서 안전하게 타고 다닐 수 있어요.
3. 페어링을 시도해보세요
1. 전환 언어: 동물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다른 자전거를 타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코끼리는 자전거를 타고 초원으로 가다가 특별한 자전거를 보았습니다. 잔디 위에는 특별한 자전거가 많이 주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서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해보세요! (전광판을 보여준다)
핵심 질문: 어떤 자전거를 좋아하시나요? 무엇이 그렇게 특별한가요? (아이들이 그림을 관찰하고 좋아하는 특별한 자전거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안내합니다)
2. 작은 동물들도 잔디 위에 재미있고 특별한 자전거가 너무 많다는 말을 듣고 자기도 타고 싶어 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찾고 올바른 자전거를 찾습니다.
(1) 동물 사진을 보여주면 아이들이 자유롭게 동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그 이유를 연결하고 설명하세요.
: 알고 보니 이 자전거들은 특별해 보일 뿐만 아니라 동물 친구들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특별한 목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활동 확대
교사: 어떤 작은 동물들이 이 특별한 자전거를 탔나요? 그 비밀은 『누구의 자전거』라는 책에 숨겨져 있는데, 우리는 그 책으로 가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활동에 대한 반성
활동 중에도 아이들의 관심은 지속되었고, 활동 진행도 비교적 순조로웠다. 단지 두 번째 세션에서는 문제가 명확하게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활동이 끝난 후 아이들은 명확하게 알았지만 표현하지는 못했습니다. 유치원 그림책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그림을 추측하는 과정에서 이야기의 내용을 미리 이해합니다.
2. '가능성'을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아침 식사에 주의를 기울이고 점차적으로 건강한 아침 식사 습관을 키워 보세요.
활동 준비: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고 싶나요?" ppt 코스웨어, 새끼 고양이, 강아지, 뼈 및 기타 그림 카드, mp3 녹음
교육 process :
1. 대화를 소개하고 흥미를 자극하세요.
1. 교사: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었나요?
가장 좋아하는 아침 식사는 무엇입니까? 왜?
요약: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아침 식사는 모두 다릅니다.
2.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표지를 보여주세요.
오늘은 선생님께서 "아침에 뭘 먹는 걸 좋아하세요?"라는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2. 이야기 그림을 한 페이지씩 보여주고 어린이들에게 구절을 추측하게 합니다.
1. (첫 번째 사진을 보여주며) 보세요, 접시에 뭐가 있어요? 아침 식사가 생선이라고 설명하면 왕 선생님은 "아침 식사가 생선이라면
누가 그것을 먹고 싶겠습니까? (그룹 토론)
아침 식사가 생선이라면, 새끼 고양이가 먹을 수도 있고, 강아지가 먹을 수도 있으므로 가능성을 사용합니다. 즉, 가능성이 많다는 뜻입니다.
——mp3를 재생해 보세요. 아침 식사가 생선이라면 새끼 고양이가 먹을 수도 있습니다. . 당신의 추측을 테스트하는 음식.
2. 아이들이 완전한 대답을 한 후 두 번째 그림을 보여 아이들의 생각을 확인합니다.
3. (세 번째 사진 보여주기) 이번에는 아침 식사가 뭐예요?(뼈) 아침 식사가 뼈면 누가 먹고 싶겠어요?
——그룹 토론, 학습 "아침 식사가 뼈라면 아마도 강아지가 먹고 싶어하는 것일 것입니다"
——mp3를 재생하여 추측을 확인합니다.
4. (다섯 번째 사진 보여주기) 토끼인데 원숭이의 아침 식사는 무엇일까요? "아침 식사가 **라면 원숭이가 먹고 싶어하는 것"이라고 말씀해 주세요.
5. (7번째 사진 보여주기) 이번에는 누구예요? ——토끼야, 그럼 누가 좋은 말로 알려줄 수 있겠어? 토끼의 아침 식사는 뭐야?
——아침 식사가 당근이라면 토끼가 좋아하는 음식일지도 모릅니다. (mp3를 재생하여 추측 확인)
6. (9번째 사진 보여주기) 이번에는 아침 식사는 무엇인가요? ——풀, 그럼 누가 그걸 좋아하겠어요?
양만 있는 게 아니고 생각해보면 또 누가 있지? --소와 말.
아침 식사가 풀이라면 양이 좋아하는 것일 수도 있고, 말이 먹는 것을 좋아하는 것일 수도 있고, 소가 먹는 것을 좋아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mp3를 재생하여 추측을 확인합니다.
3. 이야기를 완전하게 전달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진행합니다.
1.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 내용을 검토합니다. 이야기에는 어떤 종류의 아침 식사가 있나요? 그리고 누가 먹었나요?
2. 사진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아침 식사가 생선이라면 새끼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3. 사진, 우유, 아기, 아빠, 엄마를 보여주세요.
——아침 식사가 우유라면 아기가 먹고 싶어하는 것일 수도 있고, 아빠가 먹고 싶은 것이거나, 엄마가 먹고 싶은 것이 될 수도 있다.
4. 확장활동
1. 아침식사 방법에 관한 지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돌아다니거나 음식에 대해 까다롭게 생각하지 말고 편안하게 앉아서 식사하세요. 그러면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노래를 틀고 리듬게임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