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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명절 단오절의 구성

단오절, 설날, 청명절, 추석, 중국 한족의 4 대 전통 명절로 불린다. 예로부터 용주 젓기, 쫑쯔 먹는 등의 명절이 있었다. 다음은 전통 명절 단오절에 대한 나의 작문이다. 읽기 및 공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통 명절 단오절 작문 1

단오절은 굴원을 기념하는 명절이다. 이 날 거의 모든 집집마다 큰 찐만두를 먹고, 내 고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자기 가방의 찐만두다.

어느 날 아침 안개가 걷히지 않아 눈앞의 모든 것이 몽롱했다. 힘센 사람들은 이미 눈코 뜰 새 없이 바빴고, 집집마다 거의 성인 키에 가까운 큰 가마솥을 들고 나왔는데, 우리 아이들은 이렇게 큰 가마솥을 보고 입을 벌리고' 와' 소리를 냈다. 단오절이 지난 지 몇 년이 지났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어른들은 집안에서 바쁘게 일하는데, 주방에는 큰 솥이 몇 입 있는데, 모두 팥과 찹쌀이다. 찐만두를 싸야겠다. 어른들은 먼저 겨울을 깨끗이 씻은 다음 아래에 팥과 찹쌀을 넣고 중간에 달콤하고 맛있는 돼지고기를 넣고 표면에 찹쌀을 깔았다. 반은 성공했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단계는 이 귀여운 피라미드 모양의 찐만두를 싸는 것이다. 제대로 묶지 않으면 찜만두는 끓을 때 흩어진다.

모든 준비가 다 되었으니, 다음은 찜만두를 삶는 것이다. 모두들 물통을 들고 방금 만든 큰 가마솥에 쏟았고, 우리 아이들도 와서 작은 물통을 들고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큰 철솥에 이미 물의 절반을 담았고, 찐만두는 마침 안에 싸여 있었다. 모두가 방에서 작은 나무 의자를 꺼냈다. 큰 철솥 앞에서 이 순간이 가장 따뜻하다. 모두들 냄비 앞에서 말하고 웃었고, 불더미 속에는 즐거운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이 찐만두들을 기다리면,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것은 심지어 이 순간까지, 이 과정은 때때로 있을 수 있다.

찐만두는 쪄요. 큰 쇠솥의 솥 뚜껑을 열자, 향기가 언표에 넘쳤다. 마을 머리에서 마을 끝까지 마을 전체가 쫑쯔 냄새로 가득 차서 모두가 자신의 노동 열매를 먹고 싶어 한다. 이런 맛은 밖에서 산 찐만두로는 먹을 수 없다.

나는 몇 년 동안 단오절에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나는 정말 그립다! 나는 정말 한 번 더 하고 싶다.

전통 명절 단오절 작문 2

또 한 해 단오인데, 또 한 해 동안 나뭇잎이 향기를 풍긴다. 한하 대지는 온기가 넘치고, 염황 자손은 종야의 단아한 향기와 굴원의 불후의 정신에 도취되어 있다. 물이 있는 곳에는 용주의 북소리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해안이 있는 곳에는 초가가 있다.

2 천 3 백 년 전, 한 여리한 노인이 하늘을 우러러보았다. 그는 그의 나라를 걱정한다, 그곳의 인민 생활 수준은 매우 높다. 도성이 함락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그는 지라강변을 배회했다. 그는 화가 나고 슬펐다. 결국 그는 "사람들이 모두 취하고, 나는 혼자 깨어난다" 고 외치며 의분을 품고 강으로 가라앉았다. 사람들은 강에 있는 물고기가 사랑하는 굴원의 시체를 잡아먹을까 봐 쫑쯔 잎으로 쌀을 싸서 강에 뿌려 물고기에게 먹여 그들이 사랑하는 굴원을 해치지 않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음식도 쫑쯔 같은 내포가 풍부하지 않고, 쫑쯔 모서리가 뚜렷한 모양은 굴원의 인격을 각진 것으로 상징하고, 속세를 따르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쫑쯔 대추로 싸서 굴원의 헌신정신을 상징한다. 요컨대, 쫑쯔 () 는 굴원 () 에 대한 큰 경의를 표했다. 굴원은 그가 생전에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는 외로움을 견디고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리고 그가 죽은 후, 그의 후임자는 고금을 관통하고, 한 명씩 잇따라 끊임없이 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후임자, 후임자, 후임자, 후임자, 후임자, 후임자) 이백, 두보, 악비, 문천상, 수시, 신기병, 담시동 ... 수많은 열혈 남자들이 굴원정신을 전승하다. 그가 단오절에 빛을 발하게 했다고 할 수 있다. 그가 물소리를 울리게 하여 숭배를 받아들였고, 그가 국민을 우매에서 진보로 이끌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길이 길고, 수리가 멀다' 며' Xi' 를 불렀는데,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던져서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가. 그러나 오늘날의 중국인들에게 굴원의 정신은 지금까지 우리와 이렇게 가까이 있지 않고 이렇게 친절하다. 이것들은 모두 5 에서 나온 것이다. 12 쓰촨 대지진, 국내외에서 충격적인' 재난' 으로 중국 13 억 인민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시켰고, 중국인들로 하여금 굴원을 더욱 그리워하게 했다.

굴원은 인생의 역경에 처해 있지만, 시종 조국과 함께 휘휘휘하고 나라와 함께 숨쉬는 애국정을 품고 있는데, 바로 중국이 현재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닌가? 강에서 용주 경주가 6543.8+03 억명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은 결과가 아닌가? 사람들이 큰 배를 저어 항해하다. 자연의 힘 앞에서 인류는 단결하여 핏줄이 연결되어 있다. 이 나뭇잎이 향기로운 계절에 우리는 더욱 안정되고, 더욱 확고하고, 무적이다. 단지 우리 마음속에 확고한 신념이 있기 때문에, 그것은 바로 중국을 사랑하는 것이다!

전통 명절 단오절 작문 3

1950 년대에 나는 산둥 농촌 고향에서 단오절을 보냈는데, 네 가지 인상이 있었다.

하나는 쫑쯔 먹는 것이다. 쫑쯔 사실 전날 밤에 했어요. 고향의 쫑쯔, 다른 곳과 달리 고향의 찹쌀과 찹쌀로 만들었어요. 외국에서는 대부분 갈대잎, 운남 등 소수민족 지역에서도 대나무통을 사용한다. 우리 고향에서는 갈대잎 외에도 보로엽 같은 쫑쯔 잎으로 쫑쯔 두 개를 묶어 두는 것은 다른 곳에서는 드물다. 고향 시골 사람들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기념할 말도 하지 않았다. 학교 선생님만 굴원 투치라강을 기념하기 위해서라며 굴원을 고증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비인간적인 사람에게 지적을 받았기 때문인지, 아니면 초회왕의 후궁과의 간통죄로 질투를 당해 유배를 당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보통 사람들은' 단오 쫑쯔 먹고 솜저고리를 던진다' 는 것만 알고 있다. 그때는 사람이 가난해서 스웨터와 춘추셔츠가 없어서 홑옷과 솜저고리 사이에서만 선택할 수 있었다. 단오절이 지나면 솜저고리를 완전히 벗을 수 있다는 얘기다.

두 번째는 아이엽을 꽂는 것이다. 나는 여명 앞에서 먼 산야로 달려가 묘목이 높고 잎이 무성한 쑥을 따러 갔다. 돌아올 때 문틀 위에 놓으면 악령을 내릴 수 있다고 한다. 사실, 집에 땀띠 따위를 앓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말린 쑥잎을 떼어서 원뿔 모양의 작은 공으로 구겨서 향을 피우고, 쑥담배를 환부에 훈증시켜 한약에서' 뜸' 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뜸, 뜸, 뜸, 뜸, 뜸, 뜸, 뜸, 뜸, 뜸) 그리고 좀 더 잘라서 말리고, 여름에는' 담배줄' 을 짜서 모기를 훈제한다. 그때는 대부분 모기장이 없었기 때문이다. 단오절은 쓰촨 사람처럼 문에 개를 걸지 않았다. 장이 가난한 집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반군은 그것을 죽이지 않을 것이다.

셋째는 다섯 줄을 묶는 것이다. 가지각색이나 오색찬란한 실을 끈으로 짜서 목과 발목에 묶는 것이다. 악령으로부터 핑안 () 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처음 찔렸을 때 색깔이 매우 선명했다. 시간이 길어서 물이 젖어서 색깔을 잃다. 또 몸에 묻은 먼지도 신선하지 않다. 다섯 가닥은 마음대로 끊어서는 안 된다. 비가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잘라서 물에 던져야 한다. 가지각색의 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네 번째는 향가방을 착용하는 것이다. 나의 고향은 향낭과 지갑이라고 합니다. 남자는 큰 호미를 쓰고 여자는 하트 지갑을 쓴다. 안에 있는 향자루는 야외에 심어서 스스로 말렸다. 그 당시 모래밭에서 자란 풀이 있었는데, 그 뿌리는 마치 검은 대추구덩이처럼 손으로 쪼개졌는데, 그 안에는 하얗고 단단하며 향기로운 것이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남학생과 여학생이 함께 있으면 지갑을 향해 서로 시시덕거리곤 한다. 고향의 습관은 향가방을 끼고 오이밭에 갈 수 없다는 것이다. 내가 가면 호박을 불어서 꽃을 피워도 열매를 맺지 않는다.

전통 명절 단오절 작문 4

단오절 작문: 우리 고향의 단오절 풍습

이 전통 명절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나는 단지 내 고향의 단오절에 대해 말하고 싶다.

형과 언니 뒤를 따라 달릴 수 있었던 이후로 나는 거의 단오절마다 마을 북서쪽에서 가장 높은 모래언덕에서 보냈다.

몇 년 동안 할아버지는 날이 밝지 않으면 뿌리가 없는 물을 골라서 산에서 쑥을 주워 창턱에 올려놓으셨고, 문 손잡이 뒤, 우리 형제 자매의 귀에 올려놓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절 분위기가 은은한 쑥 향기로 가득 차 있다. 화려한 언어는 필요 없지만 자녀와 손자들의 건강과 행복에 대한 축복으로 가득 차 있다.

때때로 할아버지는 나에게 끼기만 하면 깨어날 수 있지만, 때로는 아이엽의 향기를 맡으면 잠에서 서서히 깨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무리 깨워도 오늘 아침에 무근의 물을 마셔야 말을 할 수 있다. 우리는 오늘 모두 좋다. 무근수를 다 마시고 상징적으로 무근수로 세수를 한다. 다음 공정은 계란을 나누어야 한다. 계란은 우리 엄마나 이모가 아침에 만든 것이지만 점수가 높다. 그 당시 계란은 매일 있는 것이 아니라, 네가 원하는 만큼 있는 것이 아니다. 큰형은 소년이고, 할아버지 할머니는 항상 그에게 열 명을 주고, 우리 자매는 여섯 명과 여덟 명을 얻을 수 있다. 입을 삐죽거리는 할머니를 볼 때마다 그녀는 몰래 한두 모금 더 주면서 내 뒤통수를 두드리는 것을 잊지 않았다.

우리는 계란을 싸서 이웃에게 일찍 출발하라고 말했다. 너는 일출 전에 북사구 꼭대기로 올라가서 다시 일출을 봐야 한다. 5 월 말 6 월 초, 고향은 녹색이었고, 집집마다 이웃 마을의 아이들은 사방팔방에서 이곳으로 달려왔다.

소년들은 강아지를 끌고 휘파람을 불며 우리 곁을 지나가며 누가 먼저 가장 높이 오를 수 있는지 보았다. 올라갈 때 신발을 신지 않으면, 인터넷 바짓가랑이가 위로 올라가고, 때로는 다시 돌린다. 등산을 할 때마다 나는 계란을 꺼내서 서로 두드린다. 지금 나는 그녀의 알을 먹기 때문에, 분분할 때, 나는 좀 작은, 피홍을 고른다.

정상에 오른 사람들은 모두 밑에서 득의양양하게 손을 흔들며 소리를 질렀다. 바로 계란을 먹는 것이다. 네다섯 명이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봄바람 사람들이 웃으면서 춤을 추고, 봄이 와서 우리를 맞이했다. 북사구의 모래 한 알도 즐겁게 흔들리고 있다.

우리가 집에 돌아왔을 때, 온몸이 모래로 덮여 있고, 미쳤고 지쳐서 충분히 놀았을 때, 엄마가 구운 고소한 부추는 달걀과 메밀떡이 이미 다 차려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전통 명절 단오절 작문 5

음력 5 월 5 일의 단오절은 중국에서 가장 큰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 단오의 뜻은 오추의 뜻과 마찬가지로 5 일째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오, 단오, 단오, 단오, 단오, 단오) 단오의' 오자' 도' 오오' 와 연결되어 있다. 지지의 순서에 따라 5 월은' 오후' 월이다. 정오는' 태양' 이기 때문에 단오도' 단양' 이라고 불린다. 5 월 5 일, 월과 일은 모두 5 이므로, 5 라고 해도 오라고 한다. 또한 단오절에는 하절, 목련절, 딸절, 천중절, 디라절, 시인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단오절의 많은 별칭들은 단오절 풍습의 기원에 대한 이견을 간접적으로 설명했다. 일이 바로 이렇다. 단오절의 기원에 관해서는 적어도 4, 5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다. 오월 국가 토템 희생 이론;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사악한 달 악한 날 드라이브, 등등. 지금까지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가장 영향력 있는 견해는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민속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쫑쯔 먹는 것을 굴원과 연결시켰다. 전설에 의하면 굴원이 강을 뛰어내린 후, 현지 백성들이 그를 다쳐 죽었기 때문에 배를 타고 그를 구하러 갔다고 한다. 왜냐하면 질주하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사람들이 음식을 물에 넣어 굴원을 제사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음식은 용에게 먹혔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중에 굴원의 건의로 그들은 나뭇잎으로 쌀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나중에 쫑쯔 모양으로 만들었다. 단오절의 풍습은 주로 쫑쯔 먹기, 문에 쑥이나 창포구사 삽입, 장수선 연결, 수컷 황주 마시기, 소독, 용주 경주이다. 쫑쯔 () 는' 애교 나무',' 쫑쯔' 라고도 불린다. 전자는 각이 뚜렷한 외형과 안에 있는 찹쌀로 붙여진 이름이며, 후자는 대나무 통으로 밥을 삶았을 가능성이 높다.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위진 시대에 이미 유행했다. 이 음식은 매년 단오절과 여름부터 날까지 먹는 음식이다. 쫑쯔 역시 일종의 명절 선물이다. 당송 시대에는 쫑쯔 () 가 매우 유명하여 시장에서 자주 팔렸다.

지금, 우리는 여전히 단오절에 쫑쯔 몇 개를 먹어야 한다. 쫑쯔, 남북 차이, 그리고 뭔가 다른 많은 패턴이 있습니다. 남방에서는 대추, 땅콩, 베이컨이 찹쌀에 섞여 다른 음식들을 흔히 볼 수 있지만, 종야의 맑은 향기를 맛보아야 한다. 북방에서는 대추와 포유가 종종 쫑쯔 소로 쓰인다. 만두는 이미 중국의 전통 상징이 된 것 같아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일정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과거 단오절에는 오후를 피하는 풍습이 있었다. 이 풍습은 5 월이 "악의 달" 이며 역병과 종기가 만연할 것이라는 믿음에서 기원했다. 5 일째 되는 날은 불길한 날이어서 부모는 매일 한 살 이하의 아이를 데리고 외할머니 집에 가서 재난을 피하라고 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고대 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개념이다. 5 월의 무더위가 다가오고, 모기가 번식하고, 의료 위생 시설이 없는 사람들은 전염병에 걸리기 쉬우며,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며 오후에 숨는 풍습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현재 이 축제의 일부 오래된 풍습은 사회의 변화에 따라 사라졌지만, 쫑쯔, 용주 경주와 같은 풍습은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