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의류 디자인 논문 개제 보고서
의류 디자인 논문 개제 보고서
의류 디자인은 공예 미술의 범주에 속하며 실용성과 예술성이 결합된 예술 형식이다. 다음은 내가 너에게 정리한 의상 디자인에 관한 논문 개제 보고서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의류 디자인 논문 개제 보고서 1 1, 주제 선정 기준
(a) 디자인 주제의 배경과 중요성
1. 배경
사람들이 항상 일상생활에 눈을 돌리기 때문에 의류를 예술로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복장은 예술이 아니라 역사의 연륜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의 신체적 호소를 기록하고 사람들의 신체 곡선을 포장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인류의 가장 따뜻한 기억이지만, 가장 변두리의 기억 속에 있다.
과학과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인류 예술 디자인의 수단도 발전하고 있다. 정보화 시대에는 인류 문화 교류 방식이 예전과 비교했을 때 큰 변화가 일어나 엄격한 업계 경계가 약화되고 있다. 패션 디자이너의 상상력은 곧 이데올로기의 속박을 뚫고 다양한 형태로 풀려났다. 신기하고 신비롭고 추상적인 시각적 이미지와 극단적인 색채가 놀라운 대비에 나타나 우리는 새로운 풍경에 적응하기 위해 눈을 조절해야 했다. 의상 디자인은 강한 심미와 가치관을 가져야 한다. 디자인한 옷은 생활 속에서 입어야 하고, 예쁘고 스타일리시해야 하고, 우아하게 해야 하기 때문에 옷이 낙오되지 않기 때문에 한 디자이너는 옷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자신이라는 것을 잊어야 하고,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디자인해야 한다. 물론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의 유행을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고유한 민족이나 전통적 특색을 유연하게 활용해 더욱 의미 있는 옷을 만드는 것이다.
2. 의미
그 해' 라는 주제의 디자인을 통해 이 단계에서 의상의 심플한 스타일을 표현했는데, 간단해 보이지만 구조와 구분은 모두 특별하다. 힘 있고 부드럽고 심플하며 스타일리시한 원단으로 이 디자인의 심플하고 경쾌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질감의 디테일을 결합해 의상의 클래식한 멋을 더해 특색과 패션의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심플하면서도 디테일을 잃지 않고 잠재력을 지닌 일련의 의상을 형성한다.
(2) 연구 내용의 영역과 범위.
이 디자인은 캐주얼웨어의 창의적인 디자인을 핵심으로 현재 캐주얼웨어의 수요와 환경을 분석해 현대 캐주얼웨어의 트렌드와 유행 요소를 결합해 창의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번 소비인파는 시각, 자극, 패션을 추구하고 자연이 부여한 다채로운 생활을 즐기며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젊은 남녀를 위주로 한다. 연구 분야는 디자인 이념과 디자인 감정을 강조하고, 디자인을 강조하고, 패션을 따르고, 현대적인 스타일의 창의적인 디자인 작품을 강조한다.
이 의상 디자인은 생활의 영감에서 비롯되지만 생활보다 예술감이 더 있다. 세분화, 색대비, 펀칭으로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젊은 패션의 소비자를 만족시킨다.
1. 인종 발생
복장은 탄생한 날부터 음식처럼 생명을 유지하는 본능이나 생활처럼 자위의 필요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일종의 로맨틱한 문화창조였다.
인간 사회는 무지와 야만에서 문명에 이르기까지 이미 수십만 년 동안 천천히 행진해 왔다. 우리 조상은 원숭이에게 작별을 고하고 가죽 나뭇잎을 비판하며 비바람 속에서 수많은 세월을 헤매다가 마침내 문명시대의 문턱에 발을 디디고 비바람을 막아 물질문명을 창조하는 법을 배웠다. 그러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옷을 입은 사람, 예를 들면 금으로 부처님, 몸을 따뜻하게 하고 미화하는 공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의류가 기원한 날부터 사람들은 옷에 자신의 생활 풍습, 심미 정취, 색채 취미, 각종 문화 심리와 종교 관념이 쌓여 의류 문화와 정신문명의 내포를 구축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생활 방식이 여가화되면서 캐주얼웨어의 부상과 발전이 비교적 빠르다. 도시의 사람들은 바쁜 일상 업무에서 엄청난 심리적, 생리적 압력을 받고 있다. 스트레스가 커질수록 사람들은 여가 시간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릴리즈 압력을 조정합니다. 캐주얼웨어의 발전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번창하는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캐주얼웨어는 정장, 즉 비공식 의류를 겨냥한 것이다.
캐주얼웨어는 현대 도시 생활의 복장이 되고 있다. 민감한 의류 업계에서는 많은 명품 캐주얼룩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캐주얼웨어는 넓은 개념과 풍부한 내포로 많은 데일리룩의 스타일과 유형으로 연출됩니다. 청춘 스타일의 캐주얼룩은 보통 디자인이 참신하고, 스타일링이 간단하고, 이미지가 거칠고, 개성이 강하다. 우아한 캐주얼룩으로 신사 같은 캐주얼한 생활 정취를 추구하고, 복장은 가볍고 우아하며 정취가 풍부하다.
의류의 역할
복장은 인간 문명과 진보의 상징이자 한 나라와 민족 문화 예술의 일부이다. 따라서 한 민족에게 의상은 민족 문화의 끊임없는 발전에 따라 발전한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 양식과 생활 수준을 구체적으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사상의식과 심미관념의 변화와 승화를 생동감 있게 반영한다.
의상 (1) 과거는 지금이었고, 앞으로도 마음과 외부가 대화하는 형식이다. 의류는 서로 다른 디자인 언어를 통해 인간의 생활을 형성, 연마 및 장식한다. 보온과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해 인간 조상들은 옷으로 몸을 덮기 시작했지만, 그 당시 장식도 의류 기능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특정 시대, 특정 집단, 생활방식의 변화, 외부의 압력은 모두 인테리어 방식에 대한 사람들의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 오늘날 사람들이 옷을 입는 기본적인 이유는 보온, 더위 해소,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한 것이지만, 더 중요한 이유는 자신을 더 잘 꾸미기 위해서이다. 인간은 사회집단이기 때문에 복장도 사회성을 가지고 있다.
(2) 사회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사람들은 사상이 개방될 뿐만 아니라 개성에도 더욱 신경을 쓴다. 시대의 개념은 전체 복장에서 더 이상 상상의 명사가 아니다. 이 시리즈의 옷은 개성적이고 세련되며 스타일리시하며 심플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국제 유행을 반영하는 동시에 우리 민족의 전통적 특색도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면 우리 그 해의 미성숙, 반항, 풋풋하거나 성숙한 청춘은 사람들이 천천히 음미해야 한다.
3. 옷의 기능
일반적으로 의류에는 건강, 장식 및 산업 사용의 세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건강 관리: 의류는 인체를 보호하고 열 균형을 유지하여 기후변화의 영향에 적응할 수 있다. 복장은 착용할 때 편안함을 느끼게 해야 하며, 편안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주로 섬유 성능, 사선 규격, 원단 구조, 두께, 재봉 공예입니다.
(2) 장식: 의류의 심미에서 인간의 정신미의 즐거움을 만족시킨다. 미관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직물의 질감, 색상, 패턴, 가공물 구조, 보형성, 돌출부성, 신축성, 구김방지, 의류 스타일입니다.
(3) 공업용: 정전기 방지복은 정전기 방지 원단으로 만들어져 옷의 정전기 축적을 방지하며 정전기에 민감한 장소나 화재 또는 폭발 위험이 있는 장소에서 입기에 적합하다. 사용되는 정전기 방지 직물의 제조 공정은 주로 방적 과정에서 금속이나 유기물로 만든 전도성 물질로 만든 정전기 방지 섬유나 정전기 방지 합성섬유로, 대략 같은 간격이나 균일하게 혼합되거나 혼합됩니다.
둘째, 연구의 주요 내용, 초점 및 어려움
(a) 연구의 주요 내용
과학기술과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갈수록 높아지고, 옷도 점점 단순하고 소박해졌다. 윤곽과 디자인이 모두 대기로 남자를 더 강건하게 하고, 여자는 더 음유하게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디자인명언) 도안의 디자인으로 중국 고대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다. 패션과 문화예술의 결합은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다.
1. 이런 디자인은 사회나 자연사물의 실루엣에 따라 창조적으로 과장된 윤곽과 교묘한 구조로 나누어져 단순하고 간단하지 않은 개념을 표현하는 것이다.
2. 원단 리팩토링을 이용하여 펀칭 패턴을 만들고 노출된 원단 컬러가 외부 원단 컬러와 충돌하여 시각적 충격을 줍니다.
3. 액세서리와 의상 전체 스타일의 코디, 디테일한 디자인과 전체적인 윤곽의 조화에 주의하여 조화와 통일을 이루며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초점과 어려움
간단한 옷을 만들려면 반드시 간단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번거로울 것이다. 전체 과정에서 옷의 윤곽이 중요하기 때문에 원단 선택도 중요하다. 원단을 잘못 고르면 옷 전체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구조분할에는 기교가 있어야 하고, 만든 복장은 창의력과 패션감, 중국 문화의 내포를 반영해야 하며, 동양인의 심미정취에 부합해야 한다.
원단의 2 차 리팩토링을 통해 펀칭을 표현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렵고 색에서도 대비와 대비가 어렵다. 잘 처리하지 못하면 매우 저속하게 된다. 그래서 대량의 자료를 수집하고, 다양한 조합을 배워 이런 디자인 사상을 표현하고, 의류를 더욱 조화롭고 완벽하게 만들 필요가 있다.
셋째, 연구 방법 및 연구 경로
(a) 채택 될 연구 방법
1. 문헌 열람법: 관련 자료를 검토하여 데이터 분석을 합니다.
2. 시장조사법: 현장시장조사를 통해 영감의 원천을 찾아 디자인 방향을 결정합니다.
3. 요약법: 앞의 자료와 시장 조사에 근거하여 요약하여 설계 방안을 도출하다.
4. 비교법: 비교법을 이용해 이번 디자인의 혁신과 참신함을 강조하며 디자인의 하이라이트를 부각시킵니다.
5. 참고방법: 수집한 자료에서 내 디자인과 관련된 설계점을 참고하여 창의적인 디자인을 한다.
(2) 연구 경로
1. 시장 조사 정보 및 최신 트렌드에 따라 관련 인기 요소를 추출하여 디자인과 함께 디자인 주제를 결정합니다.
2. 디자인 주제에 따라 디자인 초안을 그려 의상에 대한 초보적인 창의적인 디자인을 한다.
3. 초보적인 디자인을 기초로 이를 보완하고, 평면도, 1: 100 모델 및 디자인 효과를 그립니다.
4. 현재의 트렌드와 디자인 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컬러와 원단을 선택하고 다양한 수법으로 원단을 재설계하여 의상 스타일링과 긴밀하게 결합해 가장 특색 있는 창의적인 의상을 만든다.
5. 마지막으로 의류 제작, 전체 의류 조화, 의류의 조화가 더욱 참신하고 완전하며, 의류 효과가 더욱 이상적이다.
넷.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해결책
(1) 조건
책과 컴퓨터에서 내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를 찾다. 학교는 책상, 재봉틀, 절단대, 다리미, 넓은 인공장소와 같은 기계 설비를 제공한다. 쇼핑몰에서, 너는 내가 디자인하는 데 필요한 부품을 살 수 있다.
(2)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이런 제작에서 옷의 실루엣은 표현하기 어렵고, 게다가 구멍이 뚫린 디자인으로 일부 특수 부위의 입체효과와 구조설계는 종종 효과도 위의 느낌을 표현하기가 어렵고, 전체 복장이 좀 익숙하고 답답해 보일 수 있다. 또한 색대비로 소탈하고 얽매이지 않는 청춘을 표현해 디자인 전체의 난이도를 높여야 한다. 색채가 부적절한 문제를 처리하면 전체 복장이 조화되지 않고 심지어 실패하게 된다.
(3) 솔루션
만들 때는 패션과 문화의 결합에 주의해야 하고 디테일에 주의해야 합니다. 색채의 배합이 대비색이므로 색영역의 합리성을 파악해야 하며, 마음대로 색조각을 배치하지 말아야 한다. 제작 과정에서 입체와 평면의 관계, 원단 간의 협력 정도를 파악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어떤 원단은 두 번 처리해야 원하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으로, 적절한 액세서리를 선택해 의상에 맞춰 전체적인 효과를 더욱 편안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야 한다.
다섯째, 예상 성과 및 성과의 학술 또는 응용 가치.
(1) 예상 결과
1. 이번에' 그 해' 를 주제로 한 크리에이티브 의류 3 ~ 5 벌을 제작해 확정된 방안에 따라 원단과 액세서리를 구매하며 디자인 주제와 결합해 크리에이티브 의류를 디자인했습니다.
2. 설계 설명, 설계 효과, 평면도, 맵, 프로세스 흐름도 및 설계 보고서를 완료합니다.
3. 디자인 효과도에 따라 제작된 의상은 모양이 참신하고 구조가 합리적이며 공예가 정교하며 의상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강렬한 비주얼과 강렬한 전체감을 보여줍니다.
(2) 응용 가치
옷은 원래 인류가 보온과 커버에 사용한 것이다. 인류가 진화하는 과정에서 경제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의류의 응용가치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에서 의류는 더 이상 입을 수 있는 옷이 아니라 패션의 예술품으로서 가치와 문화적 내면을 감상하는 것도 기존 가치 기준이다.
자동사 일정에 미치지 못하다.
(1) 1 단계
캐주얼한 시장 조사를 통해 연구 보고서를 작성하고, 제목을 확정하고, 개제 답변을 위한 개제 보고서를 작성하다.
(2) 2 단계
1. 자체 설계 포지셔닝 및 시장 조사를 기반으로 설계 프로세스 및 시나리오를 작성합니다.
2. 유행추세를 빗질하고, 디자인 구상과 방안을 작성하고, 스케치, 채색, 평면도, 구조도, 공정흐름도 등을 그립니다.
3. 의상 디자인의 정적 패널을 만들고, 옷의 스타일과 스타일에 따라 재료를 선택해 전체적으로 코디합니다.
(3) 3 단계
의류 제작: 자신이 정한 방안에 따라 원단과 액세서리를 구매하여 실재 (1: 1) 를 진행하여 의류 전체 제작을 완료합니다.
(4) 4 단계
착용, 리허설, 의류 동적 전시, 디자인 작품 인쇄 제본, 디자인 보고서 작성, 멀티미디어 데모.
(5) 5 단계
졸업 답변을 준비하고 진행하다.
일곱. 참고
[1] 의류미학화미중국방직출판사 2003 년 8 월.
[2]' 의류 수공예' 판닝 고등교육출판사 2003 년 7 월.
[3]' 의류 재봉기술' 장명덕 고등교육출판사, 2005 년 6 월
[4]' 의류 그래픽 디자인' 하인후안 고등교육출판사, 2009 년 8 월
[5]' 도안디자인' 문봉 중국청년출판사 20 1 1 7 월.
[6]' 의류 견본 및 공예 제작' 십릉고등교육출판사 2006 년 6 월 5438+ 10 월.
[7]' 의류제판과 등급' 판닝 고등교육출판사 2005 년 6 월 5438+0.
[8]' 의류제판과 재단총서' 서리화학공업출판사 20 13 1.
[9]' 의류 디자인의 혁신과 표현' 이원, 조명 화동방직출판사 20 13 1 월.
[10]' 서양예술사' 적크 중국 청년출판사 1984 년 9 월.
요약: 실내외 물체 패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통해 의류 패턴의 특징을 소개하고, 각기 다른 패턴이 의류에 미치는 효과를 설명하며, 장식성과 감상성이 강하다.
키워드: 의류; 패턴; 특징; 민족
패턴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패턴은 패턴의 세밀한 분해에 의해 형성된 일정한 절차감과 질서감을 지닌 그래픽 패턴이나 표면 장식, 즉 형식미의 법칙, 등각 또는 변형, 대칭 또는 균형, 단독 또는 조합이다.
도안은 실내 방직 원단 (벽의 커튼, 소파, 카펫 등) 과 같이 실내든 실외든 우리 생활에서 볼 수 있다. ) 다양한 패턴을 매치해 단조로운 단색으로 장식할 때 원단에 약간의 활력을 더했습니다. 다기 (세라믹 주전자, 컵 등). ) 에 다른 도안이 찍혀 있거나 새겨져 있어 차를 마시는 사람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을 준다. 바닥의 타일을 보다. 그들은 정사각형 패턴, 기하학적 패턴 및 기타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목록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바깥에는 높이 솟은 건물이 보이고, 일부 표면은 기하학적으로 칸막이로 장식되어 있다. 정원의 식물은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과 동물 모양으로 트리밍되어 "생동감 있는" 장면을 만듭니다. 사람들이 입는 옷을 보기 위해 눈을 돌려 봅시다. 어떤 옷에는 도안이 있고, 도안은 역사가 유구하다. 구성 형식에 따라 점상 의류 패턴, 면상 의류 패턴, 종합의류 패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예에 따라 날염 의류 패턴, 뜨개질 의류 패턴, 콜라주 의류 패턴, 자수 의류 패턴, 손으로 그린 의류 패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 삼각형, 정사각형과 같은 점 모양의 패턴을 살펴보겠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시각적 형태의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그것들은 의류 디자인에서 시선과 포인트를 응집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의류의 단추 중 일부는 앞문이나 의류 후면부터 위에서 아래로 배열되어 있거나 사이드 트임이 거의 사용되지 않아 패치워크와 포인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단추도 넓은 원단에 장식할 수 있어요. 선형 패턴을 보면 선형 패턴은 길이, 방향, 모양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의 촘촘한 배열은 표면의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의류 조형 중 중앙선은 길고 짧으며 굵고 굵은 느낌이 있습니다. 각기 다른 조형은 서로 다른 시각적 느낌을 준다. 예를 들면 직선은 부드럽고 위로 뻗는 느낌을 주고, 남성복에서 광범위하게 디자인되고, 곡선은 운동, 부드러움, 여성스러운 특징을 준다. 여성복과 아동복 디자인입니다. 그런 다음 얼굴의 무늬를 길이, 위치, 모양 등의 특징으로 본다. 얼굴은 위의 선과 비슷하다. 표면은 여성복과 아동복에 적합하고 부드럽고 우아한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형 면은 남성복에 적합하여 차분하고 강력한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류 디자인에는 기하학적 패턴이 있습니다. 기하학적 패턴은 단순한 조합이 아니라 삼각형, 점, 사각형, 줄무늬, 사각형 등과 같은 특별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규칙한 패턴과 결합하여 새로운 패턴 요소를 형성할 수 있다. 먼저 삼각형 요소를 말하다. 크기, 각도, 색상이 다른 삼각형 요소가 결합되어 360 도 원으로 감겨 꽃 같은 패턴을 형성합니다. 만약 우리가 각 삼각형의 면에 다른 색깔을 채운다면, 그것은 마치 오색찬란한 꽃과 같다. 우리는 단색 옷의 일부 부위에서 이런 도안을 디자인할 수 있다. 하얀 옷에 디자인하면 봄의 들꽃처럼 착용자가 더욱 단정해 보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도안은 답답한 옷 위에 디자인되어 일반 옷을 순식간에 밝게 한다. 치마 밑단 디자인 한 바퀴, 각 패턴마다 위로 뻗은 컬러 라인 포인트가 있어 공작새 깃털처럼 아름답다. 밑단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같은 패턴으로 코트의 앞면과 소맷부리를 장식할 수도 있다. 물론 양복 한 벌에 다른 패턴과 스타일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어수선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실용적인 옷은 한두 개의 도안으로 옷 한 벌을 장식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더욱 점잖게 보인다.
의류에서 "둥근" 요소의 디자인을 어떻게 파악할 수 있습니까? 밝은 원 (빈 원) 과 검은 원 (솔리드 원) 이 있습니다. 속이 빈 원은 단조롭기 때문에 그렇게 얇지 않게 하기 위해 연륜과 같은 링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큰 원 안에는 작은 원이 있고, 작은 원 안에는 더 작은 원이 있다. 실 같은 원이 옷의 국부에 점재되어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이런 겹친 원은 민족 의상 (바틱 벽화, 바틱 벽화 등) 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또한 속이 빈 원은 중간에 약간 큰 원 주위에 작은 속이 빈 원이 있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가운데 원은 단색으로, 주변의 다른 원은 속이 비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중간 원으로 설계한 원은 솔리드가 되고, 연장선 주위의 원도 솔리드가 됩니다. 다만 반주 중간에 연장선보다 약간 큰 원을 둘러쌉니다. 이 도안은 새끼 고양이 강아지의 발자국처럼 매우 귀엽다. 이런 귀여운 도안 디자인은 아동복에서 아이의 귀여움에 더 잘 맞는다.
삼각형, 원 또는 사각형과 같은 "사각형" 요소는 * * * * 원리에 따라 빈 형태나 채워진 형태로 설계될 수 있습니다. 정사각형의 디자인은 위에서 설명한' 원' 및' 삼각형' 요소의 일반 디자인과 같을 수 있지만 시각적 감각은 다르다. 우리는 사각형 외에 실제로 직사각형이 있다는 것을 안다. 이 모양들은 조합해서 도안을 얻을 수 있고, 정사각형 도안은 더욱 대범하게 느껴진다.
의류에 "줄무늬" 를 적용하면 줄무늬는 가로줄, 세로줄, 사선 줄무늬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줄무늬는 밝은 줄무늬와 어두운 줄무늬, 폭과 너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넓은 줄무늬는 몸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하고, 가는 줄무늬는 몸이 약간 날씬하거나 정상인에게 적합하다. 패션 디자인에서 더 일반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로 막대, 굵고 가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굵은 가로줄무늬가 비교적 날씬한 사람에게 적합하여 시각적인 팽창감을 줄 수 있다. 마른 사람은 입으면 너무 날씬해 보이지 않지만, 너무 굵고 넓은 줄무늬가 너무 날씬한 사람에게는 어울리지 않고, 너무 날씬한 사람은 좁은 가로줄을 디자인하기로 했다. 뚱뚱한 사람은 굵은 줄무늬나 가는 줄무늬의 옷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가로줄은 풍만해 보여서 뚱뚱한 사람이 입기에 적합하지 않아요.
2) 세로 줄무늬가 늘어진 느낌을 준다. 이런 줄무늬는 수직감을 주기 때문에 키가 작고 뚱뚱한 사람에게 적합하다. 키가 큰 사람은 세로 스트라이프에 맞지 않으면 더 날씬하고 키가 커 보입니다.
3) 비스듬한 줄무늬, 좌우 기울기는 모두 역동적일 수 있으며 의류 디자인에서 자주 사용되지 않아 무용복이나 운동복에 더 적합합니다.
의상 디자인의' 줄무늬' 요소를 어떻게 표현합니까? 스트라이프 요소가 있는 옷은 남녀복, 특히 춘하 긴팔 셔츠와 반팔 셔츠에서 자주 디자인됩니다. 스트라이프 스타일은 비교적 중성적으로 보여서 남녀 청소년 복장에 잘 어울립니다. 우아하고 단정하다.
우리의 의류 디자인에서, 일부 디자이너들은 천연물질로 구성된 도안을 이용하여 화훼 도안, 동물 도안, 풍경 도안 등과 같은 디자인 영감을 찾는다. , 간단한 옷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화훼 도안에는 모란, 장미, 연꽃, 복숭아꽃, 그리고 우리가 생활에서 본 기형적인 화훼 모양 등 많은 요소들이 여성복에 사용되어 여성복의 여성스러움을 부각시켰다. 고양이, 개, 토끼, 원숭이, 곰 등 동물 패턴의 원소는 보통 아동복과 액세서리에 디자인된다. 동물 이미지가 귀엽고 귀여운 아이가 입으면 더욱 조화롭다. 어린 소년 소녀의 배낭, 책가방, 신발에는 모두 동물 도안이 많이 들어 있어 아이의 활발한 성격을 돋보이게 한다. 의류의 경관 디자인 요소는 많지 않지만, 보통 어느 곳의 풍경을 주제로 개념 의류에서 설계된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의류 디자인 대회에 참가하는데, 디자인 제목은 황과수 풍경을 주제로 일련의 여성복을 디자인한다면, 디자인된 이 일련의 의류는 각각 황과수 관광지의' 그림자' 를 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의 소수 민족 지역에서는 중국 민속 의상 예술의 길조 패턴, 용봉 패턴, 페이스 북, 꽃 따기, 자수, 공예 염색, 바틱 패턴 등 많은 민간 도안이 국내외 디자이너에 의해 현대의상 디자인에 사용되어 민족적 특색과 개성을 과시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결국, 어떤 복장 도안이든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또한 우리가 끊임없이 탐구를 시도해야, 설계한 의류를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단지 옷을 몸에 맞고 입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명언) 우리는 독특한 디자인 이념을 가지고, 각종 도안을 수집하는 습관을 기르고, 서로 다른 의상 스타일과 스타일에 서로 다른 도안을 사용하여 의류와 도안을 결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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