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수 민족 주택
소수 민족 주택
민가 건축물은 일정한 사회 역사 시대의 한 민족 전통 문화의 구성 요소이자 전통 문화의 축소판이다. 더블 베네족, 하니족, 브라운족, 키노족, 라후족의 민가 건물은 기후, 고도, 지형, 건축 재료 등 자연환경과 인구, 경제, 종교, 기술, 사상의식 등 사회환경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형태와 건축 스타일을 형성했다.
소아목 북투주루
고대에는 다이 (Dai) 가 살 집이 없었기 때문에 동굴 안에서 살아야했습니다. 파야삼목이라는 사람이 사람들에게 아두죽집을 짓는 법을 가르치기 전에 먼저 집을 짓는 법을 배웠다.
둘째, 비가 많이 내렸고, 파야삼목은 큰 나무 밑에 숨어 비를 피했다. 그는 옆에 큰 쓰레받기가 있는 토란 잎 파편이 비를 막고 있는 것을 보았고, 잎 아래는 마른 것이었다. 그는 사람들이 토란잎으로 초막을 지어 비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나뭇가지로 초막을 하나 짓고 나뭇잎과 초가집으로 덮어 평평한 초막을 만들었다. 그는 동굴에서 나와 오두막에서 살았다.
곧 큰비가 내리자 나뭇잎과 초가지붕은 비를 막을 수 없었고, 비는 그쳤고, 집은 계속 물이 새서 건조한 곳이 하나도 없었다. 파야삼목은 어쩔 수 없이 동굴로 이사를 갔다.
한 번, 파야삼목은 개 한 마리를 데리고 산에 사냥을 갔다. 또 큰비가 내리자, 그는 나무뿌리 밑에 숨어서 비를 피했다. 개는 바닥에 앉아 앞다리를 높이 들고 꼬리를 땅바닥에 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빗물은 기울어진 개털을 따라 흘러내리지만, 개 가슴 앞의 바닥은 건조하다. 파야삼목은 경사진 지붕을 지은 집을 생각해 비를 피했다. 그는 나뭇가지 네 개를 베어서, 두 개는 높고 두 개는 낮으며, 땅에 심었고, 나뭇잎과 초가로 경사진 지붕을 덮었고, 앞과 뒤는 짧아서 빗물이 언덕을 따라 흘러내리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은 개가 바닥에 앉아 있는 자세를 관찰하는 법을 배우면서 지었기 때문에, 뽕나무는 집을' 대중마' 라고 부르는데, 이는' 개의 머리에 잠자리가 덮여 있다' 는 뜻이다. 삼목은 동굴을 떠나' 대중마' 에 입주했다. 또 비가 와서 비가 경사진 지붕을 따라 흘러내려 방이 매우 건조했다. 나중에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자 빗방울이 바람에 빗방울이 비스듬하게 불어와 집안으로 날아갔다. 땅으로 흘러가는 빗물도 방안으로 흘러들어갔고, 방은 또 물로 가득 찼다. 파야삼목은' 중마' 가 여전히 좋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그녀는 어떤 집을 지어야 할지 알 수가 없었다.
왕 파야영은 파야삼목이 끊임없이 집을 짓는 것을 보고 감동을 받아 그에게 조언을 해 주기로 결심했다. 어느 날 비가 내리자 천왕 파야영이 아름다운 봉황이 되어 인간으로 날아갔다. 그것은 파야삼목 앞에 떨어져 그에게 말했다. "내 두 날개를 봐라, 바람과 비를 막을 수 있겠니?" 봉황은 두 개의 긴 발로 서 있고, 날개는 약간 양쪽으로 펼쳐져' 중간' 자세를 형성한다. 파야삼목은 봉황이 말을 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그는 두 손을 합친 후 봉황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비가 어떻게 그의 날개와 목털과 꼬리를 따라 흘러내리는지 자세히 관찰했다. 봉황호 아래의 지면은 건조하다. 파야삼목은 아래를 바라보며 봉황이 빗속에 서 있는 것과 같은 집을 짓기로 결심했다.
파야삼목은 많은 나무를 원통으로 자르고 초가지붕을 짚으로 베었다. 집은 주춧대 위에 서서 위아래 두 층으로 나뉜다. 사람이 위층에 살면 젖지 않는다. 지붕은 날개를 펴고 있는 봉황과 같고, 왼쪽 한 채 오른쪽 한 채, 앞 한 채 뒤 한 채 모두 기울어져 사방팔방의 빗물을 막을 수 있다. 이 큰 대나무 건물은 바람과 비를 막을 수 있다. 삼목은 안에 살면서 매우 편안하다. 그는 이 집을' 폭격' 이라고 명명했다.
파야삼목 밑창을' 증오' 로 지은 후, 가족을 데리고 와서 그가 집을 짓는 것을 배웠다. 이후 다이 () 집 죽루 () 일촌 일촌 () 이 건설되어 사람들이 가마동에서 고족 죽루 () 로 이사했다.
대갓집은 죽루에 입주한 후 건물의 창시자인 파야삼목을 잊지 않았다. 바야산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이 건물의 이름을' 미움' 에서' 바야산 미워' 로 바꿔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찬하가 악마를 쫓으며 새집을 축하하다.
태족 마을에서는 어느 새집이 완공되든 새 집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리는데, 그중에서도 찬하 (가수) 에게 노래를 불러 새 집을 축하하도록 초청했다. 이 관습의 기원을 알고 있습니까? 그것은 오래된 전설에서 나온 것이다.
옛날에는 오에 용이 살고 있었다. 이 용은 일 년에 한 번 천궁을 참관하러 간다. 용은 곧고 키가 큰 매보나 나무로 하늘로 올라갔다. 이 나무는 강변의 큰 흙더미에서 자랐고, 용은 뱀과 악마 우샐러드를 보내 그를 위해 이 큰 나무를 지켰다.
어느 여름 정오, 태양이 대지를 찌고, 우샐러드 빙부부가 숨은 토동은 마치 큰 불구덩이처럼 더웠다. 뱀 악마 부부는 이렇게 더운 날에는 아무도 나무를 베러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안심하고 동굴을 기어나와 강에 가서 목욕을 했다.
바로 이때 파야삼목이라는 사람이 더위를 무릅쓰고 산에 올라 새 집의 기둥을 베어 넘어뜨렸다. 그는 흙더미 위에 높고 곧은 땅속에 묻혀 있는 본나나무가 확실히 최고의 목재인 것을 보고 그것을 베어 새집의 기둥으로 메고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뱀의 요우샐러드 얼음과 그의 아내는 그들이 사는 토굴로 돌아가기 전에 강에서 오랫동안 목욕을 했다. 그들은 흙더미 위의 용나무 등반이 이미 잘렸다는 것을 발견하고 놀라서 한참 동안 말을 하지 못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그들은 나무를 되찾기로 결정했다. 남자 뱀 요괴가 여자 뱀 요요에게 말했다. "동쪽을 봐, 서쪽을 봐, 어차피 나는 용왕사다리를 되찾을 거야!"
수컷 뱀의 요괴는 서쪽으로 약 100 야드를 올라갔고, 암컷 뱀의 요괴는 동쪽으로 약 100 야드를 기어갔다. 그들은 사흘을 찾았지만, 용이 천국에 오르는 그 나무를 찾을 수 없었다.
두 뱀 요괴가 만난 후, 집에서도 잠시도 더 기다리지 못하고, 얼른 헤어져 남북으로 찾아갔다. 남쪽으로 200 번 정도 올라갔는데, 여뱀 요괴가 한 마을을 보았다. 나는 채자안에 시끄러운 사람들이 한 무리 있는 것을 보고 큰 소리로 새 집을 짓고 있다고 외쳤다. Zhaizi 많은 사람들 을 보고, 여성 뱀 악마 는 덤 불 에 들어가, 건설 중인 새 집을 관찰하고, 새 집의 모든 나무를 자세히 점검했다. 그녀는 갑자기 새 집 가운데에 서 있는 기둥이 그녀와 남편이 찾고자 하는 기둥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여자 뱀 요괴는 얼른 집에 가서 남편에게 그녀가 무엇을 발견했는지 알려주었다. 수컷 뱀의 요괴는 듣자마자 기뻐하며 말했다. "네, 오후에 푹 쉬세요. 날이 어두워진 후에 우리는 그 기둥을 뽑아 흙더미 위에 심을 것이다. "
날이 어두워지려 하자, 여자 뱀 요염과 남자 뱀 요괴가 함께 마을로 기어올랐다. 그들이 새 집을 찾았을 때, 그들은 기둥을 위아래로 감아서 그것을 끌어내려 했다. 그러나 나무 기둥의 뿌리 끝은 토공에 깊이 파묻혀 있고, 몸의 구멍에는 가로대가 많아 매우 튼튼하다. 그들은 여명 때까지 기둥을 뽑을 수 없었다.
날이 밝자 파야삼목 가족은 짐을 낡은 집에서 옮겨 새 집으로 옮기고 싶었다. 그들이 새 집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큰 뱀 두 마리가 기둥을 휘감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두 마리의 큰 뱀은 사람이 오는 것을 보면 조금도 두렵지 않지만, 여전히 나무 기둥에 단단히 얽혀 있다. 파야삼목은 대나무 장대를 집어 들고 그 뱀 두 마리를 때렸다. 그 뱀은 도망가지 않고 기둥을 따라 기어올라 나무 기둥 꼭대기를 휘감고 다시는 내려오지 않았다.
바야삼목이 어찌할 도리가 없을 때, 마을 사람들은 찬하 두 명을 데리고 함께 와서 새 집의 준공을 축하했다. 찬하가 죽루에 올라 축복의 노래를 몇 곡 불러 마을 사람들을 환호하게 했다. 환호성이 대지를 진동시키고 기둥 꼭대기를 휘감고 있는 뱀 두 마리가 땅에 쓰러져 집을 기어 나와 풀숲에 숨었다. 파야삼목집은 새 집으로 이사했다.
그 이후로, 매번 다이 사람들의 새 집이 완공될 때마다, 주인은 연회를 열어 마을 사람들을 초대하여 새 집이 완공된 것을 축하하고, 반드시 찬하에게 노래를 부르고, 노랫소리로 집 안의 악귀를 쫓아내고, 새 집 주인 일가가 핑안 행복하도록 해야 한다.
동물은 파야삼목이 대나무 건물을 짓는 것을 돕는다.
다이 대나무 건물의 선반에는' 개의 등',' 백로의 날개',' 코끼리의 혀',' 고양이의 턱' 과 같은 동물 사지의 이름이 많이 있다. 이 이름들의 내력을 물어보려면 이 오래된 전설을 들어야 한다.
파야삼목은 과거에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는데, 그녀는 개, 고양이, 새, 동물을 매우 좋아했다. 나중에 그는 잡은 새와 짐승을 모두 키웠다. 그의 집 근처에는 곳곳에 새와 짐승의 소굴이 널려 있다.
1 년, 몬바나스는 몇 달 동안 큰비가 내려 평지가 바다가 되고 파야삼목 바닥의 대나무 건물이 물에 잠겼다. 그는 서둘러 대나무 목을 묶고 대나무 장대를 받쳐 홍수에서 탈출했다. 많은 동물들이 홍수 속에서 필사적으로 발버둥쳤고, 하늘의 새들도 폭우로 쓰러졌다. 파야삼목은 이 동물들과 새들을 불쌍히 여기고, 대나무 목으로 홍수에서 구해내고, 홍수가 도달할 수 없는 높은 비탈 위로 운반해 놓아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많은 낮과 밤이 지났는지 바람이 멎고, 비가 그치고, 홍수가 물러가고, 대지가 재현되었다. 파야삼목은 원래의 거주지로 돌아왔고, 죽루는 홍수로 떠내려갔다. 그는 새 집을 짓기 위해 나무를 베고 기둥을 쪼개고 초가를 베기 시작했다. 구조인이 새 집을 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파야삼목으로 구조된 작은 동물들이 사방팔방에서 달려와 그를 도왔다. 동물들은 서로 상의한 후, 자기 몸에서 물건을 좀 가져가서 삼목가의 최하층 옥상에 놓아두고, 그가 생명을 구하는 은혜에 보답할 수 있도록 빨리 새집을 지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한다. 새끼 원숭이는 목과 머리를 뽕나무 밑바닥에' 고리 말뚝' (나무 망치) 으로, 코끼리는 혀를' 평화의 손바닥' (대나무 건축물) 으로, 거머리는 뽕나무 밑바닥에 초목을 만들고, 거북이는 계단 밑에 누워' 정포' (대나무 건축물) 를 만들고, 노룡은 계단을 만들고 제비와 참새가 산으로 날아가 파야삼목을 위해 초가지붕을 짓는다 ... 모든 동물들은 자신의 몸의 일부를 파야삼목의 신죽빌딩에 주어 그를 위해 공헌했다. 동물들의 전폭적인 도움으로 파야삼목은 빠르게 대나무 건물을 지었다.
그 후로 파야삼목은 모든 동물의 공헌을 죽루의 디자인에 기록하여 후손에게 물려주었다. 이에 따라 죽루 옥상에는' 개 등',' 고양이 턱',' 코끼리 혀',' 백로 날개' 등의 이름이 나타났다. 사람들은 늘 죽루의 계단에 수도꼭지를 조각하여 노룡의 헌신을 기념한다.
다이 대나무 건물의 기둥을 왜 "사오랑" 이라고 부르는가?
다이 지도자 파야삼목은 큰 대나무 건물을 지을 계획이다. 그는 서까래, 바닥, 대들보, 나무 기둥을 깎고 초가지붕을 많이 깎았다. 그가 지붕 선반을 세웠을 때, 한차례의 바람이 지붕 선반을 불어서 키가 큰 기둥이 부러졌다. 파야삼목은 어쩔 수 없이 옥상을 헐고 다시 산에 올라가 중주를 베어 넘어뜨렸다.
파야삼목에서 본 나무는 너무 크거나 작거나 곧지 않다. 사흘 동안 그들은 적당한 나무 한 그루를 찾아 가운데 기둥을 만들지 못했다. 저녁에 그는 둥지에 누워 한숨을 쉬었다. 날이 밝자 그는 하늘에서 큰 소리가 나는 것을 들었는데, 마치 밖에서 무언가가 떨어진 것 같았다. 그는 몸을 돌려 문을 나서는데, 곧은 큰 식물 한 그루가 보금자리 옆에 서 있는 공터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그 나무는 키가 크지도 작지도 않고 굵지도 않고 가늘지도 않고 기둥 같다. 이 나무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고, 파야삼목은 이것이 파야영 신의 축복이라는 것을 알고, 그녀는 나무 앞에 무릎을 꿇고 천왕에게 감사했다.
날이 밝자 파야삼목은 큰 나무를 베어 기둥으로 쪼개서 다시 건설을 시작했다. 기둥은 그리 크지는 않지만 무겁고 똑바로 서 있습니다. 기둥 아래의 흙이 점차 구덩이에 빠지고, 가운데 기둥은 실제로 구덩이를 따라 땅에 떨어져 사라졌다.
기둥이 지하에 떨어지자 펑 하고 용궁에 떨어졌다. 용왕은 목주가 사람의 물건이라는 것을 알고 용아, 용아, 게왕, 거북왕, 새우왕 등 모든 수생동물들이 합심하여 목기둥을 용궁에서 들어 올려 지면을 벗어나 파야삼목으로 돌려주라고 명령했다.
파야삼목은 용왕과 수족이 나무 기둥을 지면에서 들어 올리는 것을 보고 놀라고 기뻐했다. 그는 용왕에게 왜 목주가 쓰러질지 물었다. 용왕은 그에게 이것이' 사오랑' 이라는 떨어진 기둥이라고 말했다. 그것이 땅에 똑바로 서 있는 한, 그것은 쓰러질 것이다. 쓰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섬과 망두 가지 나뭇잎으로 기둥 밑에 깔아야 한다. 섬이 그것을 지탱할 힘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나무 기둥을 위로 지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망은 단단한 완충력을 가지고 있어 가라앉은 흙을 막을 수 있다.
파야삼목은 산에 올라가 두 종류의 나뭇잎을 찾아왔는데, 나는 섬을 알고, 그 작은 기둥을 세울 바닥에 깔고, 그 기둥을 나뭇잎 위에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연, 중주가 세워져 더 이상 가라앉지 않고 집이 완공되었다. 이후 데이가는 중주를' 사오랑' 이라고 불렀고, 대대로 집을 지을 때 섬과 중주하망을' 사오랑' 이라고 부르는 풍습을 이어왔다.
다이 간란 대나무 건물
간란 건축은 태족 선민 백월민족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예로부터 서반나 () 에 사는 태족 인민들은 줄곧 간란 죽루를 그들의 전통 거처로 삼았다. 화단이 빽빽한 쌍반나 태족 마을에서는 독특한 형태의 죽루가 대숲과 바초림에 비춰져 무수한 구불구불한 길이 대나무 빌딩을 잇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가의 숲에서 공작새는 보통 평화와 우정의 상징이며, 날개를 펴서 취한 장면을 묘사한다.
건란죽루 스타일은 독특하며 편안함, 위생, 습기 방지, 방충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가의 대나무 건물은 정사각형으로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윗층에 사람이 살고, 땅에서 2 미터 정도 떨어져 있고, 몇 그루의 나무 (또는 대청죽) 로 기둥을 만든다. 아래층에는 벽이 없어 가축을 기르고 물건을 쌓는 데 쓰인다. 죽루 꼭대기는 산이 접혀 있고, 땅에는 초목이 깔려 있다. 계단, 계단, 복도, 발코니가 있습니다. 물건을 널고 시원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대나무 울타리는 두 개의 방으로 나뉘는데, 안쪽은 주옥이고, 바깥쪽은 객실이다. 객실 입구에는 요리, 난방, 조명을 위해 지면보다 4 ~ 5 인치 높은 불구덩이가 있다. 바깥방은 손님을 접대하는 곳이자 실내 활동의 중심이다. 침실은 큰 방이다. 남녀가 대대로 한 방에 살면서 바닥에 누워 있지만 검은 모기장으로 칸막이를 한다. 실내 가구는 간단하고 그릇은 주로 대나무 제품이며 냄비, 대야, 깡통을 제외한다. 나머지 테이블, 의자, 갈대, 바구니, 도시락은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졌다. 창문이 없는 벽이 많은데, 햇빛과 바람이 이 대나무 틈새를 통과한다. 건물 밖에는 대나무를 울타리로 하고, 원내에는 우뚝 솟은 코코넛, 줄기가 큰 유자나무, 열매가 묵직한 바나나, 달콤하고 맛있는 파파야, 흔들리는 대나무 덤불이 있다. 시적인 화의는 짙은 아열대 풍경을 점재하고 있다.
다이 대나무 건물에는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대나무 건물은 모기 방습 야수를 막을 수 있다. 둘째, 대나무 건물을 짓는 재료의 출처가 편리하고, 현지에서 취재하며, 상대적으로 경제적이다. 다이 (Dai) 가 대나무 집을 짓는 데 사용하는 재료는 주로 대나무와 소량의 목재입니다. 대청대나무는 다이족의 특산물이고, 죽집 지붕으로 덮인 초가목은 현지에서 자란 초가지붕으로 만들어졌으며, 출처가 광범위하고 경제적이다. 또한, 새 집을 지을 때, 족족 사람들은 온 마을이 서로 돕는 습관이 있다. 한 집이 집을 짓고 온 마을이 출동하여 초목을 보내고 대나무를 보내고 노동력을 내다. 그래서 다이 사람들은 새 집을 짓는 속도가 매우 빨라서 대나무 건물 한 채가 하루만 지나면 완성할 수 있다. 새집이 완공되었을 때 온 마을 사람들이 모두 축하하러 갔다. 다이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민요가수 찬하 () 는 심지어 자신의 노랫소리로 주인의 새집으로 이사한 것을 축하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태족 죽루의 수도 변했다. 주요 변화는 건축 재료에서 건란 대나무 건물에서 목재 구조, 벽돌 목재 구조, 강철 혼합 구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러나, 그들의 전통적인 건축 양식에 대한 야족 사람들의 사랑 때문에, 소수의 야족 집들이 현대건물로 바뀐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야족 집들은 여전히 건기둥 건축 구조와 모양을 유지하고 있다.
하니 족의 "양육" 과 "양육"
더블 플레이트의 하니족은 모두 산간 지역과 반산간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거주하는 주택은 대부분' 간란' 죽루이다. 기본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양육" 이라고 하고, 하나는 "양육" 이라고 합니다.
하니족 민가' 옹구' 는 초막식 건물로 원시적이고 오래된 민가 건물이다. 이 집들은 대부분 경사면에 건설되었다. 집을 지을 때, 비탈에 네모난 계단식 논을 파낸 다음, 계단식 밭 밖의 경사면에 나무 포크를 심고, 계단식 논을 가로지르는 흙대 사이에 나무를 깔고, 땅에서 약 2 ~ 3 피트 떨어진 발코니에 대나무 막대기를 깔고, 흙대와 대나무로 깔아 놓은 "발코니" 에 집 틀을 세우고, 잔디 지붕 위에 덮어야 한다. 이것은 바닥의 절반과 대나무 바구니 건물의 절반과 함께 내실을 형성했다. 이런 대나무 건물은 산간 지방의 기후 환경 조건, 즉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바닥에서 밥을 짓는 것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대나무로 깔린 베란다에 바닥에 누워 겨울에는 추위를 따뜻하게 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고 습기를 막을 수 있다.
따라서 1950 년대 이전에는' 옹고시' 가 서부판 하니족의 흔히 볼 수 있는 민가 건물이었다. "갈용" 도 일종의 "간란" 건물로, 건축형태는 기본적으로 태족 죽루와 비슷하며, 1 층 밑바닥이다. 건물 안에 사람이 살고, 아래층 방은 폐쇄되어 가축과 잡동사니를 보관한다. 방은 모두 널빤지나 대나무 울타리로 양면과 세 개의 방으로 나뉜다. 안쪽 방은' 마정 바가지' 라고 불리는데, 여성 회원의 방이자 주방으로 벽난로 요리와 난방이 있습니다. 외실 이름은' 보로창록' 으로 남성 회원의 거실이자 청당으로, 안에 화탕 조명을 설치해 난방을 하고 있다. 남녀실에는 불구덩이가 있고 방문객은 성별에 따라 남녀실 계단에서 위층으로 올라간다. 하니족의 집은' 안아' 와' 안아' 두 가지 건축 형식 외에도 모실과 자방으로 나뉜다. 어머니의 방은 부모나 책임 있는 형이 사는 집입니다. 이 어머니의 방은 하니어로' 견마' 라고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큰 방이라고 부르는데, 난소보다 더 크다. 그것은 부모의 거실일 뿐만 아니라 가족 식사와 손님 접대의 중심이기도 하다. 하니어는' 마정' 즉 난소 근처에 비교적 짧은' 간울타리' 건물이나 단층집을 짓는 것을' 영자' 라고 부른다. 안아주는 젊은이가 배우자를 찾아 작은 가정을 꾸리는 집이다. 아들이 자라서 새 집을 지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한 사람씩 한 칸씩 예외없이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가 살아 있을 때 아들과 며느리는 난소에서 살다가 주인이 될 때까지 난소에서 어머니의 방으로 이사를 갔다. 하니족은 예로부터 서로 집을 짓는 풍습이 있었다. 온 가족이 집을 짓고 온 마을이 돕다. 새집이 완공되면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고, 가수에게 노래를 부르고, 시끌벅적한 행사를 열어 새집이 완공된 것을 축하해야 한다.
라후족의 "바닥 페이지"
1950 년대 초, 희해현의 외진 산간 지역에 거주하는 라후족은 모계 씨족이나 모계, 부계 씨족 사회 형태를 따라 살았는데, 특히 모계 씨족이나 모계, 부계 큰집 생활 속에 구체적으로 나타났다. 한 가족 몇 세대, 수십 명이 함께 살면서 독특하고 전형적인 주택 형태를 형성했다.
이른바' 바닥' 이란 모계나 부계 혈연 집단으로 구성된 대가족으로, 큰' 바닥' 아래에 부부로 구성된 작은 가족인' 바닥' 이 있다. 따라서 몇 개의' 바닥' 으로 구성된 마을은 라후족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다.
라후족은 라후족 나 (흑라후족) 와 라후족 Xi (황라후족) 로 나뉜다. 두 가지의 껍데기는 약간 다르다. 라후시는 침실, 로비, 주방, 초가지붕 등 세 채의 단층집을 가지고 있다. 라후나는 마른 울타리 건물에 살고 있는데, 어슴푸레한 대나무 건물처럼 보이지만 비교적 간단하다.
라후족나의 대나무 건축물은 대부분 밤나무, 대나무 서까래, 잔디 꼭대기, 대나무 울타리로 벽을 대신한다. 1 층 방에는 담장이 없어 가축과 가금류를 닫고 장작 잡동사니를 쌓고 건물에 산다. 대나무 건물은 높이가 7 ~ 8 미터, 너비가 약 10 미터, 길이가 10 ~ 20 미터인 큰 긴 집입니다. 각' 뒷쪽' 수에 따라 건축 면적이 약/Kloc-0 입니다 건물 문은 대들보의 왼쪽과 오른쪽에 열려 있고, 넓은 나무 사다리가 있고, 건물 안에는 복도가 있다. 복도 한쪽에는 거실이 있고,' 바닥 페이지' (작은 가족) 가 있고, 각 방에는 벽난로가 있어 작은 가정이 밥을 해 따뜻하게 해준다. 예를 들어, 바카나자이의 가족은 여주인과 그녀의 남편을 중심으로 결혼한 딸, 아들, 그들의 아이 *** 10 1 을 포함하여' 바닥 페이지' 가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가족 * * * 은 2 층, 길이 23 미터, 폭 10 미터인 건주공실에 살고 있습니다. 방은 9 개의 칸막이로 나뉘어 있고 방 안에는 9 개의 불구덩이가 있다. 이 큰 집에 있는 한 "맨 아래 페이지" (부계 가문) 가 9 개의 불구덩이 단위로 된 모계 가족 ("맨 아래 골짜기") 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대가족은 부계 가문으로 살아남았다.
라후족은 서로 집을 짓는 좋은 습관이 있다. 예전에 집을 짓고 온 마을 남녀가 출동했고, 남자는 서까래 위에 서 있었고, 여자는 산에 잔디를 깎았다. 이날 착공하고 당일 완공하다. 저녁에 연회를 열어 새집을 축하하자, 온 마을 남녀가 모두 갈대를 뛰어 축하하며 술을 마시면서 물을 뿌렸다.
중국의 전통 민가는 대략 동북 전통 민가, 서북 전통 민가, 화북 전통 민가, 서남 전통 민가, 중남 전통 민가, 화동 전통 민가로 나눌 수 있다.
동북민가는 동북사합원, 만청민가, 조선집, 강민가를 대표합니다.
서북민가는 산시요동, 관중협원 민가, 청해장객 민가, 신장 위구르족 민가를 대표한다.
화북의 민가는 평요 고성, 몽골 몽골바오, 하북민거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베이징의 사합원이 비교적 전형적이다.
중남지역의 전형적인 민가는 3 실 2 회랑의 광저우 민가, 사방이 용마루가 있는 객가 민가, 문발루가 있는 서남 민가, 혼합가마가 거주하는 하남 민가, 광서 간란루 등이 있다.
서남 지역의 전통 민가는 주로 쓰촨 한족과 소수민족의 민가, 구이저우의 전통 민가, 운남의 민가, 티베트의 일부 민가를 포함한다.
지리적 조건 중국 서남 지역은 쓰촨, 운남, 구이저우, 티베트 자치구를 포함해 광활하고 지리와 기후조건이 크게 다르다. 이 지역에는 운귀고원, 쓰촨 분지, 청장고원이 있다. 지형은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지형이 복잡하다.
기후 조건: 중국 서남 지역은 한대 온대 열대 기후의 결합이다. 쓰촨 분지는 일조가 적고, 무더위가 많고, 비가 많이 내리고, 구름이 많고 안개가 많다. 운남과 구이저우성 남부는 덥고 습하며 북부는 춥고 무덥다. 장북에서는 고한지대에 속한다. 서남은 입체기후로,' 일산은 사계절로 나뉘고, 십리는 다른 날' 이라는 말이 있다.
셋. 소수민족 민가 (1) 서남지역 소수민족이 유행하는 건란식 주택. 가뭄이 멈춘 집은 주로 서남의 운남 구이저우 광둥 광서 등에 분포되어 있으며, 태족 경포족 장족의 거주 형태이다. 간란은 대나무와 나무로 만든 건물이다. 단량체 독립건물, 밑바닥 상공, 가축을 기르거나 물건을 보관하는 데 쓰이는 상층 거주인이다. 이런 건물은 습기를 막는 것으로 곤충, 뱀, 야생 동물 침입을 막을 수 있다. 다이 대나무 건물은 열 개의 기둥으로 지탱되고, 땅에는 대나무 꼬치를 깔고, 위에는 초줄을 깔고, 난간이 있고, 회랑이 있고, 아름답고 독특하다. 영녕 나시족의 건물은 모두 나무로 되어 있으며, 사람 거주를 중심으로 하고, 앉아서 쉬는 곳이기도 하다. 붕룡 짧은 다리 죽루는 앞당과 뒷당으로 나뉘어 대나무 울타리로 구분됩니다. 남자가 전당녀가 뒷당에 살고, 전후당에는 모두 불구덩이가 있다. 경포 죽루의 특징은 긴 능선과 짧은 처마이다. 장족의' 말란' 은 목조 건물에 더 가깝다. 광서삼강 동족 마을에도 건물이 있는데, 모두 목조 구조, 작은 복도식 건물, 다층 건축물로, 여러 가구가 사용할 수 있다. 아래층에만 요족의 대나무 건물이 살고 있고, 위층에는 음식과 잡동사니가 보관되어 있다. 마구간은 건물 안에 있지 않고 건물 뒤에 있다. 백족의 건물은 모두 동서향이고, 세 칸은 흔히 볼 수 있다. 일반적인 배치는' 삼방 1 벽'' 사합오천정' 이다. 마당, 아래층 거주자, 가운데 방은 손님을 접대하는 홀입니다. 브라운족의 대나무 건물은 매우 간단해서 대나무 조각으로 엮어서 그 위에 초가지붕을 덮고 있다. 위층 중앙에 화구가 하나 있는데, 사람들이 밥을 먹고 손님을 대접하고, 사방에 침대가 놓여 있다. 동 고루의 명절마다 동채의 남녀노소가 고루 앞에 모여' 노래당 밟기' 를 하거나 동극을 관람한다. 여름에는 사람들이 북루에 가서 이야기를 나누며 시원한 바람을 쐬었다. 겨울에는 모두 불더미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한다. 북루는 지금까지도 동 가족의 의사, 휴식, 오락의 장소이다. 북루는 동족 인민의 상징이며, 동족 인민 단결의 상징이다. 구이저우의 오두막은 구이저우 동부와 남부에 분포되어 묘족, 동, 토족 등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다. 이 일대의 오두막은 주로 간란 건축물로 대표된다. 쓰촨 같은 건란실은 주로 방습 방충을 목적으로 공간을 넓히는 것이다.
다이 대나무 건물 다이 사람들은 대나무 건물에서 1400 년 이상 살았습니다. 죽루는 태족 국민들이 현지 조건에 따라 창조한 특수한 주거 형식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나무는 주요 건축 재료이다. Xishuangbanna 는 유명한 대나무 마을이며, dalongzhu, 히비스커스, Phyllostachys pubescens 및 기타 수십 종의 대나무가 있으며 건물의 천연 재료입니다. 벼랑에 많이 사는 댐은 땅이 비옥하고, 기후가 덥고, 건습계절이 분명하며, 강우량이 풍부하다. 오랜 시간 동안, 오버 헤드 층에 거주 하는 관습, 즉, 건조 바 건물, 건축 재료로 대나무, 잔디, 일반적으로 "대나무 건물" 으로 알려진 형성 되었습니다. 건란죽루는 현지 환경에 적응하고, 방습 방충을 방지하여 통풍과 냉각에 유리하다. 또한, 다이 신앙 소승 불교, 불사는 일반적으로 마을에 지어져 있으며, 풍격이 독특하다.
(2) 티베트식 공방공실은 우리나라 서남 청장고원과 내몽골 일부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거건물 형식이다. 현지에는 고유 명칭이 없고 외지인은 토치카라고 하는데, 흙이나 석두 때문에 토치카처럼 생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토치카, 토치카, 토치카, 토치카, 토치카) 토치카는 보통 2 ~ 3 층이다. 밑바닥에는 가축을 기르고, 윗층에는 사람이 산다. 유목생활을 하는 몽골족, 티베트족 등 민족의 집에서도' 펠트계정' 이 있어 하역과 수송이 용이한 활동 텐트입니다. 티베트의 지리와 기후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이들 지방의 생활 방식과 주택 건축 형식도 각각 다르다. 그중 장북고원은 기후가 건조하고 춥고, 현지 주민들은 축산업을 위주로 한다. 그들은 잡초로 생계를 이어가는데, 주요 생활방식은' 텐트' 이다.
중부 및 동부 티베트에는 석재 목재가 풍부하기 때문에이 지역의 티베트 주택은 전형적인 "벙커" 입니다. (3) 중국 서북지역 몽골족이 거주하는 텐트는' 몽골바오' 라고 불리며, 나무막대로 엮어 개폐할 수 있는 나무울타리로 벽의 골격으로 사용시 펼쳐져 운송할 때 접힌다. 작은 펠트 텐트는 직경 4 ~ 6 미터로 안에 지지가 없고, 큰 수요에는 2 ~ 4 개의 기둥이 받쳐져 있습니다. 펠트 텐트의 바닥에는 두꺼운 카펫이 깔려 있었고, 그 위에는 천창이 있었고, 바닥에는 벽난로와 난로가 천창을 마주하고 있었다. (4) 신장 위구르족 민가-'아이완' 은 신장 위구르족의 거주 형태다. 이런 집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마당 사방이 다 있다. 천창이 달린 앞방은 아이완 () 이라고도 하며 주거 면회 등 다양한 용도가 있다. 뒷방은' 겨울방' 이라 불리는데 침실이라 평소에는 창문을 열지 않습니다. 집의 배치가 매우 유연하여 방 안에 많은 벽장이 있고, 벽에는 대량의 석고 조각이 있다. 넷째, 특별한 형태의 주거-떠 다니는 집의 "보트 하우스". 증성의 과령마을은 전형적인 영남 수향 스타일이다. 수로, 리치림, 전망탑, 사당, 민가의 배치는 전란 시대에 전략적 의의가 있다. 수로는 마을 전체를 둘러싸고 마을을 보호하는 역할을 했다. 해안가에 마을에서 가장 높은 건물 전망탑 (현재의 9 층과 동일) 이 있어 먼 곳의 적을 관찰할 수 있다. 맞은편 리치림은 100 년 동안 자라서 상당히 무성하다. 수확철에는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해야 한다. 민가는 마을 중심에 있고, 사당과 대형 건물은 수로 기슭에 일렬로 늘어서 있어 외적의 침입을 막고 마을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다.
더 길면 직접 추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