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독학 이호 입문지법
독학 이호 입문지법
자습 에후 입문지법
자습 에후 입문지법, 요즘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악기를 배우지만, 어떤 악기는 시작하기가 어렵다. 일정한 기교가 필요하기 때문에 출입구를 찾기가 어렵다면 자습 에후 입문지법에 관한 것이다. 독학 이호 입문지법 1
손형:
이호를 배우는데 가장 먼저 강조하는 것은 손형이다. 왼손운지손형은 손가락이 현을 눌렀을 때 손목과 손가락의 각 관절을 놓는 자세이며, 손형의 정확성은 표준 현동작 및 운지 변화의 전제조건이다. 일반 표준 손형은
1, 연습할 때 먼저 왼손 호랑이 입을 벌리고 엄지손가락 관절이 자연스럽게 곧게 펴지고, 거문고는 호랑이 입구에 놓여져 현손가락, 손목, 손가락 관절에 따라 반그립 주먹 모양을 하고, 손끝은 현에 순차적으로 배열되어 있고, 검지손가락은 음점을 누르는 것과 호랑이 입거문점을 기준으로 수평선
2, 2, 2,,,,,,,,,,,,,, 。 손모양을 정확하게 유지하는 요점은 손바닥이 공중에 떠 있고 손바닥은 탁구공을 잡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3, 가장 흔한 문제는 엄지손가락 관절이 움츠러들거나, 호랑이 입이 거문고를 꽉 끼거나, 손바닥 관절이 무너지거나, 손가락이 현을 꽉 누르는 것이다. 이는 왼손의 발휘에 영향을 미치고 왼손이 너무 긴장되고 손가락 동작이 탄력을 잃게 하는 것이다.
4, 일반 손형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손이 크거나 손이 작은 사람의 손바닥에 아치형 라디안은 일치하지 않습니다. 손이 작은 사람, 호랑이 입이 적당히 눌려 손가락 거리를 잡아당겨야 합니다.
현별:
현별 () 은 이호운지 () 가 가장 중요하고, 현별 () 방법은 손가락 루트 관절을 위주로 하고, 손가락은 들어 올리고 떨어지는 현별 동작을 하며 균일하고 탄력이 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손가락을 현으로 누르는 위치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왼손 손가락은 일반적으로 손가락 끝과 손가락 사이의 근육이 가장 풍만한 곳에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현손가락을 눌러서 유연하게 들어 올릴 수 있고, 손가락은 현을 미끄러지고, 현을 문지르는 것이 편리하며, 다양한 연주 기교에 적합합니다.
2, 현 누르기 동작에 주의하세요. 현 누르기 동작은 손가락 도약과 낙하의 결합입니다. 잘못된 현 () 은 일반적으로 손가락으로 현을 누르는 것이 단순히 아래로 내려가는 동작으로 이해되며, 손가락으로 현을 똑바로 파고드는 것으로 쉽게 이해된다. 이렇게 하면 손가락이 굳어지고, 현에 따라 긴장하게 되고, 현을 구기고, 손잡이를 바꾸는 법을 배우는 것이 더 어려워진다.
3, 실제로 정확한 현을 누르는 것은 손가락 루트 관절부터 손가락 끝까지 들어 올리고 떨어지는 관성 동작으로, 이 관성 동작을 파악해 손가락 터치현이 가볍고 민첩하며 탄력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을 터치현이라고 부르는데, 터치현은 일촉즉발, 일촉즉송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손가락이 현을 만지는 순간의 탄력집중을 보여준다.
4, 손가락이 어떻게 힘을 쓰는지 명확히 해야 한다. 손가락을 누르는 힘을 지력이라고도 한다. 지력은 현동작과 밀접하게 결합되는 것을 가리킨다 그래서 손가락 부분의 동작이 현에 압력을 가하는 것은 아니다.
이호비브라토의 연주 기교 < P > 비브라토는 활을 움직이면서 한 손가락을 현에 누르는 것을 의미하고, 인접한 두 손가락은 현에 탄력이 있어 연이어 번갈아 나타나는 특수한 음향 효과를 낸다. < P > 활을 운반하는 동안 한 손가락을 현에 누르면 인접한 두 손가락은 현을 비비지 않지만 현을 비비지 않고 현을 비비는 동안 손목관절의 균형 잡힌 억압 동작을 이용하여 현에서 탄력 있게 떨어지게 되면, 연속적으로 번갈아 나타나는 특수한 음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음음 효과를' 비브라토'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브라토, 비브라토, 음음, 음음, 음음, 음음, 음음, 음음) < P > 비브라토는 시간이 길어서 넓고 넓은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이마음을 처음 연습할 때, 번갈아 나타나는 두 음은 종종 고르지 않게 연주되고, 아직 완주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주로 손가락의 독립 활동 능력이 아직 강하지 않은 연정이기 때문에, 훈련 비브라토 기교가 비교적 좋다. 먼저 값이 짧은 비브라토 음표부터 시작한다. < P > 비브라토는 주현처럼 풍부하고 다양합니다. 빠른 떨림, 느린 떨림, 떨림, 문지르면서 떨림, 미끄러지면서 떨림, 2 도 떨림, 3 도 떨림 등이 있습니다. 이 비브라토는 다른 음악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 P > 이호 기타 연주 기교 < P > 활음: < P > 활음은 현에서 의식적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가리키는 발음이다. 미끄러지는 방법이 다르면 생기는 활음 효과도 다르다. 슬라이딩의 범위에서 볼 때, 미끄럼틀과 원래의 미끄럼틀이 있다. 슬라이딩 진폭의 경우 큰 활음 (3 도 이상) 과 작은 활음 (3 도) 이 있습니다. < P > 슬라이딩 방향에서 피치 (저음에서 고음으로 슬라이드) 와 하강 (고음에서 저음으로 슬라이드) 이 있습니다. 슬라이딩 시간의 경우, 선활음 (활음이 본음 앞에 나타남) 과 후활음 (활음이 본음 뒤에 나타남) 이 있다. 슬라이딩의 힘으로 볼 때, 의음 활음과 링크 활음이 있다. 활음의 전반적인 성질로 볼 때 장식성 활음과 연결성 활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① 선활음 < P > 선활음은 먼저 기음에 기대어 본음으로 미끄러지는 활음으로, 본음을 강조한다. 우선 활음과 상하 활음 두 가지로 나뉜다.
② 후면 활음
이 본음 뒤에 나타나는 활음을 후면 활음이라고 합니다. 뒷활음은 본음에서 옆으로 미끄러지는 것으로, 전체 슬라이딩 과정은 선활음과 정반대이다. 뒷활음도 상하 활음의 구분이 있다. 일반적으로 화살표 기호로 표시됩니다.
③ 링크 활음 < P > 링크 활음은 연결 활음이라고도 하며, 연결 활의 오른쪽 끝에 화살표를 추가하는 일반적인 활음입니다. 주법상 한 번의 손가락으로 균형 잡힌 힘으로 연결안의 음을 연결시켜 콤팩트하게 들리며 악곡을 강한 감화력으로 만들어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사실, 교체에 자주 사용되는' 미끄럼손가락 교체' 도 링크 미끄럼과 비슷하지만, 링크 미끄럼음만큼 진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④ 회전음 < P > 회전음은 효과가 뛰어난 장식성 활음이다. 그것의 부호는 "W" 로, 일반적으로 음표의' 위에 기록되어 있다. < P > 회전활음은 본음 아래의 2 도 음정 내에서 회전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런 활음을 구체적으로' 하회전활음' 이라고 부른다. 또 다른' 상회전 활음' 이 있는데, 몽클러스터 민요에서 비교적 흔하다. < P > 그 부호는' ឩ' 이며, 주법에서는' 회전' 의 방향이 하회전 활음과 반대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회전' 의 힘, 범위 및 시간면에서 똑같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것은' 상회전 활음' 이나' 하회전 활음' 을 불문하고' 회전' 의 음정은 비교적 규칙적이며, 일반적으로 활음의 활동 범위는 본음의 상하 2 도이며, 3 도를 넘는 경우는 드물다. < P > 활음 사용주의 사항 < P > 실제 운용에서 활음은 변화무쌍하며, 종종 악곡의 감정적 필요와 스타일 특징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된다. 활음의 운용은 또한 각지의 음악적 특징을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남 펜던트, 광둥 음악, 운남 화등, 강남 실크 대나무 등 악종이 사용하는 활음은 본악종의 뚜렷한 특징 중 하나이다. 구이저우묘족 민가와 호남 묘족 민가 활음의 스타일도 크게 다르다. < P > 활음을 사용할 때는
1, 우선 어떤 성격의 활음인지 분명히 해야 한다. 장식성이 있다면 손님주의 뚜렷한 효과를 파악하려면 운궁과 운지손가락은 장식음이 가볍고 본음이 무거워야 한다. 장식음과 본음 사이에는 자연스럽게 전환해야 한다. 연결성이라면 혼연일체가 되어야 하고, 하늘은 매끄럽다. < P > 활음을 연주하는 손가락은 손목의 상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단순히 손가락으로 현에서 위아래로 똑바로 움직이면, 이런 동작은 민첩하지 않고, 힘도 통제하기 어렵고, 활음의 효과도 비교적 무뚝뚝하다.
2, 활음 연주는 일반적으로 활과 현을 바꿀 수 없습니다.
3, 활주음이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음악 스타일과 감정 요구를 하지 않고 불필요한 활음을 억지로 집어넣으면 곡조 전체가 매끄럽고 곡조를 왜곡하여 악곡의 내용을 왜곡하고 악곡의 풍격 특징을 파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독학 이호 입문지법 2
이호가 현을 누르는 방식
1, 현을 누르는 힘이 딱 맞아야 한다
연주할 때 손가락을 너무 느슨하게 누르면 소리가 허무하고 왜곡되고, 손가락을 현을 누르는 힘이 점차 늘어나면 어느 정도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얻을 수 있다 < P > 이는 이호의 발음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왼손의 교체와 끈 반죽 등 왼손 기술의 발전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연주자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얻을 수 있는 최소한의 손가락 압력으로 현을 누르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 이호에서 듣기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다. < P > 현을 눌렀을 때 손가락을 너무 세게 거문고 현을 두드린다면, 바로 이 두드리는 동작으로 손끝이 현에 경직된 압력을 가해 현이 충분히 자유롭게 진동하는 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호에서 품질이 좋지 않은 소리를 내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소리는 머리털이 나고, 연약하고, 발산되고, 탄력이 부족하다.
2, 손가락 루트 관절의 역할을 합니다. < P > 그러면 어떻게 우리 손끝이 현에 닿을 때 자연스럽고 탄력 있게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손가락 끝이 우리 몸의 가장 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손가락 자체에 힘주어 현을 누르는 방법을 채택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끝은 그들에게 강요된 임무를 감당할 수 없다.
이 임무는 손가락 루트 관절로 부담해야 한다. 우리가 현을 누를 때 먼저 손가락 루트 관절로 손가락을 들어 올린 다음 손가락 루트 관절의 동작으로 손가락을 거문고 현에 쉽게 떨어뜨려야 하는데, 이때 손가락 끝과 현과의 접촉은 쉽고 유연하며 탄력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런 방법으로 현을 누르면, 우리는 연주할 때 거문고 현이 충분히 자유롭게 진동하여 나오는 음악음을 쉽게 얻을 수 있다. < P > 여기서 손가락은 손가락 루트 관절의 동작을 통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힘의 원천이 손끝에서 멀어질수록 손끝과 현과의 좋은 접촉을 보장하기가 쉬워지고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가 쉬워진다. 우리는 손가락이 현을 눌렀을 때 거문고 현에 대한 손가락의 과도한 강제적인 압력을 극복했기 때문에, 우리는 이호에서 자음과 그 범음을 자유자재로 규칙적으로 진동하는 아름다운 소리를 연주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 P > 많은 이호 연주자들이 부적절한 현별 방법을 채택해 손끝으로 현을 마구 눌렀기 때문에 손끝에 굳은살이 돋아났다. 이런 힘겨운 현별 방법을 채택하는 것은 절대 아름다운 소리를 연주할 수 없다. 설령 네가 가장 좋은 오른손 활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아름답고 아름다운 소리를 연주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겨운, 힘겨운, 힘겨운, 힘겨운, 힘겨운) < P > 좋은 이호 연주자, 그의 연주는 간단하고 힘들지 않을 것이다. 이호 연주에서는 왼손이 거문고를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는 운동과 왼손 손가락이 거문고 현에 떨어지는 동작이 모두 매우 가벼워야 하며, 손과 손가락은 거문고와 현에 어떠한 경직된 압력도 가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이호의 발음에 매우 중요하다. < P > 손가락 루트 관절의 동작으로 현을 누르는 것은 검지, 중지, 약지에 효과적이지만 새끼손가락으로 현을 누를 때는 문제가 그리 간단하지 않다. 새끼손가락이 다른 손가락 몇 개보다 약하기 때문에 손가락 관절의 역할을 새끼손가락 자체의 긴장으로 대체하기 쉬우며, 새끼손가락이 굳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이호에서 나는 소리는 약하고 탄력이 없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이런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새끼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힘의 원천 감각을 더 먼 곳으로 옮기고 손목관절로 옮긴 다음 레버 균형 원리를 적용하여 손목관절의 동작을 통해 자연스럽게 새끼손가락을 현에 떨어뜨려 새끼손가락의 촉현을 쉽고 자연스럽게 탄력있게 해야 한다. 이렇게 우리는 새끼손가락으로 현을 눌렀을 때 다른 손가락들처럼 이호에서 아름답고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었다.
3, 손끝이 현을 만지는 부위 및 안쪽, 외현이 현을 누르는 요구 사항: < P > 앞에서 이호를 연주할 때 손끝이 현을 누르는 것은 쉽고 유연하며 탄력이 있어야 하며, 특히 연주자가 현을 누를 때 손가락뿌리 관절의 동작을 통해 거문고 현에 손가락을 쉽게 떨어뜨릴 것을 요구했다. 손끝이 현에 닿는 부위와 내부, 외현이 현을 누르는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자 합니다. < P > 손끝이 매우 탄력적으로 현을 누르게 하기 위해 손가락을 현에 비스듬히 누르도록 하고, 손끝과 현과의 접촉점은 손끝 배 윗부분에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손가락 뼈가 현을 직접 맞추지 않아 손끝이 현에 닿고, 유연하고, 탄력이 있으며, 연주에서 현을 충분히 자유롭게 진동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호의 두 현은 천금으로 거의 함께 < P > 할 수 있지만, 실제로 금마의 관계로 인해 두 현 사이에는 일정한 간격이 있다. 특히 높이가 높을수록 비트 현 사이의 간격이 넓어지고 있다. 두 현 사이에 일정한 간격이 있기 때문에 손가락을 누를 때 손끝이 안쪽, 외현의 접촉점과 일치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이 안쪽, 외현을 누를 때 거문고의 자세를 취해야 한다 윗자리에서 외현을 눌러서 거문고를 잡을 때 왼손 호구 밑부분이 거문고 < P > 검지손가락의 뿌리 관절 안쪽에서 가볍게 거문고 바깥쪽에 기대고 엄지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과 두 번째 관절 안쪽에서 거문고 안쪽에 가볍게 기대어 거문고를 누르면 현을 누르는 손가락의 손끝 윗부분이 외현과 부드럽게 닿도록 할 수 있다. 윗자리에서 내현을 눌러서 거문고를 잡을 때 왼손 호랑이의 밑부분은 거문고와 살짝 접촉해야 한다. < P > 검지손가락의 뿌리 관절 안쪽은 여전히 거문고 바깥쪽에 가볍게 기대고 엄지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과 두 번째 관절 안쪽도 거문고 안쪽에 가볍게 기대어 현을 누르는 손가락의 손끝 윗부분이 안쪽 현과 부드럽게 닿도록 해야 한다. < P > 이호 연주에서 연주자는 위에서 요구한 대로 현을 누르고 왼팔, 손목, 손, 손가락의 긴장을 풀고 손끝이 현을 만지는 정확하고 예민하며 탄력이 있어 이호에서 아름답고 아름다운 소리를 연주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자연완화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 P > 헝가리 여성 바이올린 교육자 카토 하바스 (Kato Havas) 는' 바이올린 연주의 새로운 길' 이라는 책에서 "좋은 목소리는 개성, 재능과는 상관이 없다는 사실이 거듭 증명되었다. 수년 동안 열심히 연습한 것이 아니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이호에서 아름다운 소리를 연주하려면 정확한 운궁법과 현법 < P > 이 필요한 순간에 정확한 압력을 올바른 곳에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이런 스트레스는 부드럽고 탄력 있고 살아있는 압력이어야 합니다. 뻣뻣하고 유연하지 않은, 죽은 스트레스는 현에 잘못된 불규칙적인 진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활을 운반할 때 잘못된 압력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왼손 손가락이 현을 눌렀을 때도 어떻게 정확하게 힘을 내는지에 대한 문제가 있다. 카토 하바스 (Kato Havas) 는' 바이올린 연주의 새로운 길' 이라는 책에서 "잘못된 활은 세계 최고의 왼손 기술을 파괴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바로 우리의 손끝이 현과 접촉할 때, 음질의 생사에 관한 문제가 발생한다." < P > 여기서 우리는 이호 연주에서 왼쪽, 오른손의 자연, 긴장을 풀고 강조하는 것도 지나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미국의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 에릭 프리드먼 (Erick Friedman) 은 아사 하이피츠 (Jascha Heifetz) 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의 손이 느긋하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