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터넷 시대에 기존 오프라인 매장은 어떻게 탈출구를 찾아야 할까요?
인터넷 시대에 기존 오프라인 매장은 어떻게 탈출구를 찾아야 할까요?
'인터넷+' 사고를 활용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면 효과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다음 내용은 인터넷에서 발췌한 내용이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은 사용자의 판매 습관에 큰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O2O와 같은 모델의 영향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실제 매장은 대부분 체험형 매장으로 변해 매장은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는 완전히 다릅니다.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한다면 이상할 것입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모바일 인터넷이 여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인터넷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케팅의 폐쇄 루프를 완벽하게 구현했습니다. 간단하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이 기회를 잡지 못한다면 우리는 파산할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진지하게 본질을 재구성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고객의 요구를 지향하는 우리의 소매 사업을 다시 확립해야 할 것입니다. 인터넷 시대에는 매장의 다양한 결함과 단점을 검토하여 실제 매장을 막 다른 골목으로 몰고 갈 것입니다.
1. 오프라인 매장 장사를 어렵게 만드는 '6가지 주요 요인'이 있다
1. 내가 누구인지는 고려하지 않고 남들이 하는 일만 살펴보자
>중국인들의 습관은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 보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업계 매장의 장식과 레이아웃이 매우 '유사'해졌는데, 이것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매일같이 주장하고 강조해 왔습니다. 모든 매장은 상권의 고객 요구를 지향해야 합니다. 매장의 고객은 누구입니까? 그들의 소비 습관과 구매 선호도는 무엇입니까? 각 고객 주문 및 반품 주기의 구조는 무엇입니까? 잠깐, 항상 다른 사람의 매장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살펴보는 대신 이러한 모든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왓슨스 매장마다 장식이 똑같은 걸 본 적 있나요? 다른 매장과 다른가요? 우리 동네 대리점 중 상당수는 실제로 아직 돌을 느끼며 강을 건너는 단계에 있기 때문에 항상 남들이 하는 것을 보지 말고 스스로 하다가 결국 자신을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고객이 누구인지가 아닌 어떤 상품만 판매할지 고려하세요
대부분의 소매점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장에 입장합니다. 매장은 자신이 가장 팔고 싶은 제품만을 홍보하고 싶어합니다.
왜요? 물론 자기 이익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는 현재 매장들의 가장 심각한 오해이자 핵심이기도 합니다! 특히 올해부터 소매점들은 상대적으로 높은 운영비 압박을 받고 있으며, 홍보하고 싶은 상품만 판매하려는 현상이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
이런 일방향 경영철학이 어디까지 갈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3. 바스켓 개수는 고려하지 않고 고객당 단가만 고려합니다
단가와 바스켓 개수는 어떻게 되나요? 평균 주문 가격이 50위안인 경우 주문에 1개 또는 2개의 제품이 포함되어 있는지, 3개 이상의 제품이 포함되어 있는지는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고객 단가가 높을수록 장바구니 수가 적어지는데 이는 수익성이 높은 고객 주문 상품의 판매 비중이 너무 높다는 뜻이며, 육성할 수 있는 상품과 기본 카테고리의 비중이 너무 높다는 뜻이다. 인기가 너무 낮다는 것은 점원의 매출이 너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가가 낮을수록, 바스켓 개수가 많을수록 인기 상품과 인기 카테고리의 비중이 높다는 뜻이다. 물론 현재 대부분의 소매점들이 안고 있는 문제는 전자이다.
4. 제품의 '유통율'이 아닌 제품의 매출총이익률만 고려하세요
일부 유명 제품이나 판매하기 쉬운 인기 제품은 판매율이 낮을 수 있습니다. 매출총이익은 있지만 회전율이 높습니다.
술을 예로 들어 총 이익이 10포인트(사람을 죽이기에는 너무 낮음)라면 총 이익 마진이 매우 작다는 뜻인가요? 하지만 한 달에 한 번, 1년에 12번 이체할 수 있다면 원금 10,000위안을 예로 들면 한 달에 총 이익 1,000위안을 벌 수 있고, 1년에 12번 이체할 수 있다는 뜻이다. .총이익이 12,000위안이면 연간 총이익은 120%입니다!
동시에 더 중요한 것은 이 10,000위안이 1년에 12번 회전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많은 돈을 가져다줍니다. 유명 제품의 주류 고객 흐름과 인기에 관심을 갖고 소비하십시오. 또한 일부 수익성 있는 제품의 경우 매출총이익률을 과감히 사용하여 회전율과 상품 유통율을 높이는 활동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실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오프라인 매장은 이 측면만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따라서 카테고리 구조가 불합리하고 면적 효율성도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5. 실제 매장의 '입점율'이 아닌 프로모션 방법만 고려하세요
요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어서 많은 매장주들이 매번 고민을 하게 됩니다. 상대방이 어떻게 자신의 활동을 하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있지만, 활동을 하는 목적이 매장 입장률을 높이는 것임을 무시하세요.
소매점이 위치한 상권이 일반적으로 인기가 부족하고 매장 진입률이 부족한 경우, 고객 매장 진입 증가를 고려하지 않고 거래율과 판매 실적을 높이기 위한 활동인 경우 그렇다면 아무리 많아도 매장에 들어오는 고객이 없다면 판매기법과 할인을 통해 어떻게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6. 자기마비, 또래 장사 무관심으로 위로받기
아큐 정신, 올해 환경이 별로 안 좋아서 가게를 먼저 구경하는 사람이 많다 가끔 다른 지역 매장을 구경하다가 장사가 별로 안 좋은 것 같아서 마음이 편해지고 밤에 잠을 잘 때도 안정감이 느껴져요!
2. 잘못된 생각으로 인한 큰 딜레마
위의 여섯 가지 잘못된 습관적 사고는 오프라인 매장의 친구들에게 큰 어려움을 안겨주었습니다.
1. 군중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매일 바꾸고 또 바꾸고 또 배우고, 배울수록 혼란스러워집니다. 고객 입장에서 보면 사실 다른 매장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심지어 장식이나 진열대도 비슷합니다. 카운터를 생산하는 광고 회사가 같기 때문에 차별화되지 않고 고급 제품에만 집중할 것입니다.
같은 부모에게서 태어난 형제, 자매는 왜 다를까? 모든 사람은 각자의 개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매장의 외부 이미지, 내부 구조, 영업 방식에 있어서는 자신만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층차가 높은 사람은 일을 잘해야 하고, 층차가 낮은 사람은 좀 더 실제적인 일을 해야 한다.
2. 끊임없이 변화하는 "마케팅 가이드"
주요 기능은 매일 제공되는 특별 혜택과 매일 무료 배송입니다. 최종 결과는 매일 낮은 총 이익과 손실입니다. 지금 업계에서는 아주 흥미로운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가게에서 고객이 무료 선물을 받고, 내일은 다른 가게로 가서 선물을 받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의 고유한 특성은 우리의 사고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실제 소비자를 사로잡고 묶는 방법)
3. 매장의 핵심 경쟁력을 최적화
즉, '인터넷 사고'가 실제 매장에 스며들고 침투할 수 있어야 하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만족과 서비스 제공을 지향하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 기술과 결합하여 점차 오프라인 매장을 '디지털 매장'으로 최적화하고 전환하는 것입니다.
1. 매장 포지셔닝: 소매점의 '3가지 주요 요소'
전자상거래와 비교하세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경험'과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좋은 제품 판매'를 기반으로 한 실제 매장의 재배치는 주로 세 가지 주요 요소, 즉 첫째, 전문성, 첫째, 경험, 첫째, 서비스를 달성하고 준수하는 것과 관련됩니다!
미래에 우리가 오프라인 매장이 생존하려면 인터넷 사고를 통해 스스로를 최적화해야 하며, "전문성, 경험 및 서비스"를 핵심 유전자로 삼아야 합니다. !
2. 카테고리 조정: 전문성과 패션을 반영
스낵 매장은 카테고리와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떻게 다른 채널과 차별화할 수 있나요?
이를 위해서는 중다오(Zhongdao) 지역, 매장 입구 통로, 계산원 맞은편 및 근처에 더 패셔너블하고 트렌디한 카테고리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이제 85년대 이후와 90년대 이후 세대가 주요 소비자 그룹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카테고리 적절한 소개와 진열은 일부 젊은이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매장과 다른 채널 간의 본질적인 차이점을 반영합니다. 즉, 더욱 패셔너블하고 전문적입니다!
3. 미래 트렌드
인터넷은 시대를 변화시키며, 우리의 상업 매장과 운영 모델도 변화시킬 것입니다.
모바일 인터넷의 급속한 대중화와 스마트폰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와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의 통합에 엄청난 산업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성공적인 통합은 PC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향후 궁극적인 매장 모델은 모바일 인터넷을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을 점차 '물리+지능'이 통합된 '디지털 매장'으로 최적화하고, 최종적으로 모바일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 매장을 구현하는 것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를 아우르는 옴니채널 O2O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과거에는 실제 매장 버전인 장식 비즈니스 모델의 기획 및 레이아웃을 가르쳐 드렸는데, 이제 실제 매장의 일부 매장 장식 소품을 최적화하여 구현해야 합니다. "디지털 매장."
예를 들어, 인터넷과 완벽하게 연결된 디지털 선반, 스마트 TV, 디지털 윈도우 등을 매장 내 적절한 위치에 추가해 클릭투플레이 제품 사용법 시연과 브랜드 홍보를 할 수 있으며, 모바일 클라이언트 APP, 온라인 상점, WeChat 매장, WeChat 및 Momo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무료 Wi-Fi 및 회원 액세스 등을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마음대로" 고객과의 원활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연결을 달성합니다. 하루 24시간.
4. 고객 커뮤니케이션: 인터넷 셀프 미디어 플랫폼 구축
'디지털 매장'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려면 매장은 자체 셀프 미디어 구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자체적인 인터넷 셀프 미디어 프로모션 및 홍보 플랫폼으로 결합하여 상권 및 고객에 대한 저비용 정밀 마케팅, 대규모 고객 확장 및 고객 확보, 대화형 회원 관리를 실현합니다.
5. 직원 관리: 직원 참여
속담처럼: 백엔드에서 직원을 대하는 방식은 프런트엔드 직원이 고객을 대하는 방식이 됩니다!
요즘 소매점 취업 대상은 기본적으로 신세대, 주로 1990년대 출생자들이다. 이 세대는 '설교적' 가부장적 경영을 싫어하고, 경직된 일을 싫어하며, 근면 성실함이 부족한 세대다. 60~70년대에도 급여 인센티브 활용 효과가 이전 세대 직원들만큼 좋지는 않다.
그런데 1990년대생들은 자기중심적이고, 트렌드와 패션에 대한 감각이 예민하고, 실제로 표현력이 뛰어나고 개성이 강한 등 자신만의 독립적인 미학을 갖고 있다. 매장에서 패션과 개인화를 창조하는 그들은 60년대와 70년대에 태어난 직원보다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인터넷 도구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데 더 능숙합니다.
그래서 경영 측면에서는 이 세대의 장점을 통합하고 이들을 참여시키며 '상호작용' 목표와 성과 관리를 활용하고 실행력이 강하고 행복한 젊은 팀을 구축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
이러한 관리와 팀 지원으로 고객과 매장은 서로 감사하고 좋아할 수 있으며 매장도 고객을 위한 영적 지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