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래픽 디자인의 형태는 무엇입니까?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자세히 소개해드려요.
그래픽 디자인의 형태는 무엇입니까?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자세히 소개해드려요.
(a) 점, 선, 면의 구성
이미지는 객체의 외부 특성이며 표시됩니다. 이미지에는 시각적 요소의 각 부분이 포함되며 점, 선, 면과 같은 모든 개념 요소도 화면에서 볼 때 자체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의 기본 형식: 그래픽 디자인에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이미지 세트로 구성되며, 각 셀은 기본 형식이 되며 가장 작은 셀입니다. 일정한 구도 원칙에 따라 조합하면 최적의 구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구도: 구도에서 기본 조합으로 인해 모양 간에 조합 관계가 있으며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2. 분리: 모양 사이에 연관성이 없고 일정한 거리가 있습니다.
3. 접촉: 쉐이프 사이의 모서리가 정확히 접합니다.
4. 겹침: 모양 간에 겹치는 관계가 있어 위, 아래, 앞, 뒤, 좌우의 공간 관계를 생성합니다.
5 투명도 겹침: 모양 사이의 투명도가 서로 겹치지만 위/아래 공간 관계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6. 조합: 모양과 모양이 서로 결합되어 더 큰 새 모양을 형성합니다.
7. 빼기: 모양이 서로 겹치고 덮인 영역이 잘립니다.
8. 겹침: 모양이 서로 겹쳐서 겹치는 곳에 새 모양을 만듭니다.
9. 일치: 모양이 서로 일치하여 하나가 됩니다.
(2) 그라데이션
그라데이션은 내가 자주 듣는 효과이다. 나는 자연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길에서 우리는 나무가 가깝고 멀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큰 것에서 작은 것으로 그라데이션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라데이션 유형:
1. 모양 그라데이션: 한 기본 모양이 점차 다른 기본 모양으로 변경되고, 기본 모양은 점차 완전에서 불완전으로 또는 단순에서 복잡으로, 추상에서 구체화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방향 그라데이션: 기본 모양은 평면에서 방향 그라데이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그래디언트 위치: 기본 모양 그래디언트 위치에는 뼈대가 필요합니다. 기본 모양 그래디언트 위치가 있을 때 뼈대를 벗어나는 부분이 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크기 그라데이션: 기본 모양은 큰 그라데이션에서 작은 그라데이션으로 배열되어 거리감, 종심감, 공간감을 생성합니다.
5. 색상 그라데이션: 색상상 색조, 광도, 순도는 그라데이션 효과를 낼 수 있어 층감의 미감을 느낄 수 있다.
6. 골격 그라데이션: 모양, 크기, 방향으로 기본 모양을 변경하는 골격의 규칙적인 변화를 말합니다. 골격을 나누는 선은 수평, 수직, 대각선, 폴리라인 및 커브 등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라데이션 골격의 세심한 배열은 특수한 시각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때로는 잘못된 시각과 운동감을 생성할 수 있다.
(3) 반복
반복되는 일반 개념은 동일한 이미지가 동일한 디자인에 두 번 이상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복은 디자인에 자주 쓰이는 수법으로 인상을 강화하고 규칙적인 리듬감, 통일화면을 만드는 데 쓰인다. 동일이란 주로 모양, 색상, 크기 등에서 동일하다는 뜻입니다. 반복의 기본 모양: 반복에 사용되는 모양을 기본 모양이라고 하며, 각 기본 모양은 셀인 다음 반복을 통해 설계됩니다. 기본 모양은 복잡하지 말고 간단해야 한다.
반복 유형:
1. 기본 형태의 반복: 구도 디자인에서 같은 기본 형태로 구성된 한 폭의 그림으로, 기본 형태의 반복이라고 불리며 일상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고층 건물의 창문.
2. 반복 골격: 골격의 각 셀의 모양과 면적이 완전히 같으면 반복 골격이고, 규칙적인 골격이며, 가장 간단한 종류입니다.
3. 모양의 반복: 모양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반복 요소이며, 전체 구도에서 반복되는 모양은 크기, 색상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치수 반복: 유사하거나 같은 모양이 치수에서 반복됩니다.
5. 색상 반복: 같은 색상으로 모양과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텍스처 반복: 같은 텍스처 아래에서 크기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방향의 반복: 모양은 구도에서 상당히 일관된 방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근사치
근사치란 모양, 크기, 색상, 질감의 유사성으로 통일에서 생동감 있는 변화를 나타내는 효과를 말합니다. 근사치 정도는 작아도 되고, 근사치가 크면 중복감이 있습니다. 작은 근사치가 단결을 망칠 수 있다.
대충 분류하다.
1. 모양 근사화: 두 이미지가 같은 인종에 속할 경우 모양은 인간의 이미지처럼 유사합니다.
2. 골격 근사화: 골격은 중복이 아니라 근사화될 수 있습니다. 즉, 골격 단위의 모양과 크기가 어느 정도 변하여 근사화됩니다.
참고: 근사와 그라데이션의 차이는 그라데이션의 변화가 규칙적이고, 기본 모양의 배열은 엄격하며, 대략적인 변화는 불규칙하고, 기본 및 기타 시각적 요소의 변화는 크고 활발하다.
(5) 골격
골격 메시는 구도에서 기본 모양 간의 관계를 결정합니다. 때로는 골격도 이미지의 일부가 될 수 있으며, 골격의 변화는 전체적인 구도를 바꿀 수 있다.
뼈는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1. 규칙 골격: 규칙 골격은 정확하고 엄격한 골격 선, 규칙의 수치 관계, 기본 모양이 골격별로 배열되어 있어 질서감이 강하다. 주로 반복, 그라데이션, 방사 등의 골격이 있습니다.
2. 불규칙한 골조: 불규칙한 골조에는 일반적으로 엄격한 골조선이 없어 구도가 비교적 자유롭다.
3. 기능 뼈대: 기능 뼈대는 기본 형태를 각 단위의 경계로 나누어 이미지에 정확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기본 형태는 골격 단위 내에서 위치, 방향, 양수 및 음수, 심지어 골격 선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비활성 뼈대: 비활성 뼈대는 개념적입니다. 비활성 골조 선은 기본 쉐이프의 배열 및 구성에 도움이 되지만 쉐이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공간을 상대적으로 별도의 골조 단위로 분할하지 않습니다.
5. 골조 반복: 골조 선으로 나누어진 공간 단위가 모양과 크기가 정확히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규칙적인 뼈대로, 기본 모양은 뼈대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열됩니다.
평면 설계는 서로 다른 기본 도면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 평면 위의 패턴으로 결합하는 것입니다. 주로 2 차원 공간에서 지도와 지면의 경계는 등고선 분할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그래픽 디자인이 보여주는 공간감은 진정한 3 차원 공간이 아니라 그래픽의 시각적 안내에 의해 형성된 착시공간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6) 발사
발사는 흔히 볼 수 있는 자연 현상으로, 태양의 복사광을 방출한다. 발사는 방향의 규칙성을 가지고 있으며, 발사 센터는 가장 중요한 시각적 초점이다. 모든 이미지가 중심에 집중되거나 중심에서 분산되어 광동, 폭발감, 강한 시각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배출 분류:
1. 중심점에서 발사: 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또는 외부에서 안쪽으로 발사합니다.
2. 나선발사: 나선의 기본 형태는 줄곧 나선배열에서 진행되며, 나선의 기본 형태는 점차 확대되어 나선발사를 형성한다.
3. 동심 발사: 동심 발사는 초점을 중심으로, 레이어별로 방사를 둘러싸고, 예를 들면 화살 과녁의 도형이다.
(7) 특이성
특이성이란 구성 요소가 의도적으로 질서 있는 관계의 순서를 위반하여 소수의 개별 요소를 두드러지게 하여 규칙성을 깨는 것을 말한다.
구체적인 분류:
1. 모양의 특이성: 중복되거나 유사한 기본 모양 중 소량의 특수한 모양이 나타나 차등 대비를 형성하며 화면의 시각적 초점이 됩니다.
2. 사이즈의 특이성: 같은 기본 체형의 구성에서는 사이즈에 대한 구체적인 비교만 하지만, 기본 체형의 특이성이 적당해야 하고, 비교가 너무 넓거나 너무 비슷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3. 색채의 특이성: 비슷한 색채의 구도에 대비 성분을 넣어 단조로움을 깨뜨린다.
4. 방향의 특이성: 대부분의 기본 형식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고, 방향이 일치하며, 몇 가지 기본 형태가 방향을 바꾸어 특별한 효과를 형성한다.
5. 텍스처의 특이성: 같은 텍스처에서 서로 다른 텍스처 변화를 일으킵니다.
(8) 비교
대비는 형식상의 대비일 때도 있고, 때로는 색채와 질감상의 대비일 때도 있다. 대비는 명확하고 적극적이며 강렬한 시각 효과를 만들어 깊은 인상을 준다. 자연은 대비로 가득 차 있고, 하늘과 땅, 육해, 홍화 푸른 잎은 모두 대비현상이다. 대비를 구성하는 관계로는 크기, 명암, 선명도, 경중 등이 있습니다.
비교된 분류:
1. 모양 대비: 완전히 다른 모양이 일정한 대비를 만들지만 통일감에 주의해야 합니다.
2. 크기 대비: 화면 속 모양의 크기가 다르고 선의 길이가 다를 때 형성된 대비입니다.
3. 색상 대비: 색조, 명암, 농도, 냉온으로 인한 색상 대비.
4. 질감 대비: 다른 질감, 예를 들어 두께, 매끄러움, 범프 질감이 다릅니다.
5. 위치 대비: 위, 아래, 왼쪽, 높낮이 등 화면 내 그래픽의 위치가 다릅니다.
6. 무게중심 대비: 무게중심의 안정과 불안정, 무게중심 감각의 차이로 인한 대비.
7. 공간 대비: 평면 내 앞과 뒤, 화면 아래, 거리, 앞뒤감의 대비.
8. 허실 대비: 화면 속 사실감 있는 그래픽을 현실이라고 하고, 공간은 가상이고, 가상은 대부분 밑바닥이다.
대비의 운용에 있어서 통일된 전체감을 요구하고, 시각 요소의 각 방면에는 어느 정도의 대세가 있어야 하며, 각각 초점을 맞추고, 서로 대조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곳곳에서 비교하면, 비교 요인을 강조해서는 안 된다.
(9) 밀집
소밀은 설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직화법으로, 기본 조형은 구도 전체에서 자유롭게 펼칠 수 있고, 소소하고 촘촘하다. 가장 희박하거나 밀도가 높은 곳은 종종 전체 설계의 시각적 초점이 됩니다. 그것은 화면에 일종의 시각적 장력을 만들어 내고, 일종의 자기장 같은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밀도가 높은 것도 일종의 대비로, 기본 모양의 수를 이용하여 조밀하고 허실하며 팽팽한 대비 효과를 낸다.
밀집 분류:
1. 밀도: 설계에서 개념적인 점은 구도의 한 점에 놓이며, 기본 형태는 조직적으로 이 점에 밀착되는 경향이 있으며, 이 점에 가까울수록 희소해진다.
2. 선의 조밀함: 구도에는 개념적인 선이 하나 있는데, 기본 모양은 이 선을 따라 촘촘하고, 선의 가장 촘촘한 위치는 오프라인이 멀어질수록 기본 모양은 희소해진다.
3. 자유밀도: 구도에서 기본 형태의 조직은 완전히 자유롭고 불규칙하며, 점이나 선의 밀도가 없고, 기본 형태의 밀도가 미묘한 변화가 있습니다.
4. 붐비고 소외: 붐비고 밀집, 모든 기본 형태가 구도 전체에서 붐비고, 모든 공간을 차지하고, 희소한 곳이 없다. 이화는 밀도와 반대이다. 전체 구도에서 기본 형식은 서로 소외되어 구석구석에 분산되어 균일하거나 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강화 효과 처리에서 강화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기본 모양의 면적이 작고 양이 커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본 모양의 모양은 동일하거나 비슷할 수 있지만 크기와 방향에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밀집 구도에서 중요한 것은 기본 조형의 밀집조직이 장력과 동적인 성향을 가져야 하며 조직은 흐트러져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10) 질감
질감이라고도 하는 질감은 재질이 다르기 때문에 표면의 배열, 조직,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거칠고 매끄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텍스처 만들기 방법:
1. 획의 변화: 두께, 부드러움, 경중 획의 다양한 배열을 통해 다양한 피부 효과를 그려낸다.
2. 인화: 잉크나 물감으로 조각하고 자연스럽게 형성한 울퉁불퉁한 표면을 그림에 인쇄하면 고풍스러운 탁인 텍스처가 형성된다.
3. 스프레이: 용해된 물감을 스프레이 펜이나 금속망, 칫솔로 칠한 후 물감은 엷은 안개처럼 종이에 뿌린다.
4. 염색: 흡수성이 강한 표면은 액체 물감으로 렌더링 감염을 할 수 있으며, 물감은 자연스럽게 표면에 분산되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질감 효과를 낼 수 있다.
5. 용지: 가공 소재에 따라 두께, 텍스처, 구조 등이 다르거나 수동 구김이 있어 특수한 텍스처 효과를 냅니다.
- 관련 기사
- 중국 현대 정원의 현대 정원 이론
- 목표관리의 장점과 단점
- 의자나 스툴과 같은 좌석 장치를 발명한 국가는 어디인가요?
- 스페인의 새로운 세계문화유산, 전통 정원과 현대 도시의 완벽한 조화
- 대장 IP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중국과 해외에는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영어로 쓰고 이 명절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중국인과 외국인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 제자의 규칙은 병음이다 ~ 감사합니다 ~ ~ 친절한 사람 ~ 급해요 ~
- 애플 자동차가 실현되면 전통 자동차 기업이 대공장으로 전락할까요?
- 고대 우리나라의 무술은 격투술에 속합니까?
- 2022 단오절 응원 구호_용선 경주 현수막과 패기 넘치는 구호 80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