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현대 정원의 현대 정원 이론
중국 현대 정원의 현대 정원 이론
새로운 정원 이론-큰 정원 이론;
1 정원 이론의 새싹
도시 현대화의 급속한 발전은 생태 환경의 악화로 이어졌다. 사람들이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을 개선하고, 자연과 친해지고, 자연으로 돌아오려는 열망이 풍경원림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중국 현대원림은 계승과 차용을 바탕으로 원림과 도시 건축, 도시 시설의 혼합, 화합, 융합의 세 단계를 거쳐 점차 인식을 얻어 대원림 이론을 탄생시켰다.
1. 1 전통 정원-정원과 도시 건축 및 시설의 혼합 단계
전통 원림은 도시 발전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자연을 모방하고 사람들이 감상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이 시기에는 고전 원림의 조원 사상을 빌려 주로 독립된 지역에 공원, 원림, 기념원을 지었다. 이 시기의 원림은 사실 고전 원림의 간단한 개조와 대외 개방 후에 형성된 것이다. 이때 원림은 소수의 편협한 서비스를 마치고 대외개방과 대중에게 봉사하는' 정원의 문' 을 열었지만, 결국 원림은 독립된 원림일 뿐, 도시 건축 거리 등 도시 시설과 상호 연계되지 않았다. 원림, 건축, 도시 시설은 모두 도시 건설의 독립체이며, 단순한 혼합체이며, 원림 발전의 초급 단계이다. 원림 연구는 주로 고전 원림 조형과 원림 관람 방면에 집중되어 있다.
1.2 도시 정원 녹지 시스템-정원, 도시 건축 및 도시 시설의 런인 단계
우리나라의 도시 건설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생태 악화로 녹색 식물에 대한 열망이 생겨 도시 원림녹지 시스템 이론이 생겨났다. 이 이론은 도시 경관 건설의 점, 선, 면의 결합을 강조하며, 도시 경관 녹지가 메쉬, 방사형 등 체계화된 방식으로 도시에 침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때 정원은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여전히 관상성 위주로 여러 기능이 부족하다. 이 시기에 정원은 대중을 섬기고 도시와 결합하는 방식을 탐구하기 시작했고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정원과 도시 건물, 도시 시설 사이에는 거리와 차이가 있지만, 이미 일정한 연계가 있어 상호 침투와 조화가 형성되었다. 이것은 원림 발전의 중급 단계이며, 원림 연구도 생태학 연구와 도시 원림 시스템 연구에 들어갔다.
1.3 정원: 정원, 도시 건축, 도시 시설의 융합 단계
최근 몇 년 동안 형성된 대원림 사상은 전통원림과 도시원림녹지가 점차 체계화되면서 고전원림 이론, 구소련의 도시시스템 녹지계획 이론, 미국에서 기원한 풍경원림 이론을 계승하고 차용했다. 그 핵심은 정원식 지역, 도시, 심지어 국가를 건설하는 것이다. 경관 계획을 실현하려면 그 본질은 정원, 건축, 도시 시설의 통합이어야 한다. 즉, 원림의 계획 건설은 도시의 범위 내에서 고려해야 한다. 이곳의 원림은 도시이고, 도시는 원림이다. 도시 서식지 환경에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하며, 사람들이 도시 생태 환경을 개선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과 친해진다는 요구를 충족시킨다. 레저, 교류, 운동, 활동 등 일과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건물 실내외 공간 통합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만족시킨다. 건축, 암석, 수역, 식물 등 경질경관의 환경미와 자연미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생태기능, 예술기능, 사용기능을 겸비한 대도시원림을 만든다. 그러므로, 큰 정원 이론은 도시 건축 및 발달의 불가피 하다, 도시 건축 및 도시 시설과 결합 된 진보 된 단계에 정원을 가져오고, 또한 정원 예술, 정원 생태학 및 정원 기능을 종합적으로 공부 하는 큰 정원 단계에 정원을 만든다.
2 정원 이론의 내용
중국 현대원림의 발전은 우여곡절 과정을 거쳐 녹화, 미화, 시스템 녹화에서 현대 도시 원림에 이르기까지 우여곡절 과정을 거쳤다. 정원사들은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그들의 경관과학을 확장하고 강화했다. 현재, 풍경원림 분야는 이미 전통 풍경원, 도시경관녹지 시스템, 경관계획의 세 가지 수준 [1] 을 포함하고 있으며, 초보적으로 생태원림, 도시시스템녹화, 경관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중국특색, 현대원림 발전에 부합하는 이론을 형성했다. 당분간은 대관원론으로 요약합시다.
2. 1 정원 이론의 핵심
대원림 이론의 핵심은 원림이 한정된 녹지에 공원을 건설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한 지역, 한 도시, 심지어 전국의 경관, 즉 경관계획을 계획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체 지역, 도시, 심지어 전국을 큰 원림으로 건설하여 도시, 지역, 전국의 원림화를 실현하다. 즉, 현대 정원은 도시 계획, 건축과 결합해야 하며, 단독으로 정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 교수는 또한 도시 계획, 건축 설계, 경관 설계를 하나로 융합할 것을 호소하며 산둥 곡부 공자학원 외부 환경의 계획 및 설계에서 성공적인 시도를 했다.
2.2 큰 정원 이론의 내용
대원림 이론의 본질은 원림의 내포의 확장으로, 좁은 조원에서 전체 지역이나 도시, 심지어 지구의 조원으로, 원림과 도시의 융합으로, 원림녹지 시스템에서 시스템으로의 도시 대원림으로의 전환이다. 대원림 이론은 원림이 한 지역이나 도시 거주 환경 (자연과 인공환경 포함) 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설계여야 하며, 도시의 개방공간에 초점을 맞추고, 건축, 산, 수역, 식물 등 원림 원소로 생태, 예술, 세 가지 기능을 사용하는 도시 대원림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대원림 이론은 도시 건물의 실외 공간을 지도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도시 계획과 도시 건물의 조화를 연구함으로써 도시 도로, 가로등, 구조물 등 도시 시설과 도시가 의존하는 자연 환경을 포함한 도시 시설과 녹지의 환경 설계를 진행해야 한다. 도시 계획과 건축 외관 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정원식 도시 공간을 건설하다.
2.3 큰 정원 이론의 목적
(1) 대관원은 생태기능, 예술기능, 사용기능의 조화된 통일이다. 예술과 기능의 결합으로 생태를 개선하고 환경을 정화하는 생태 기능, 분위기를 조성하고 환경을 미화하는 예술적 기능, 사람들의 오락과 교류의 사용 기능을 갖추고 있다. 도시원림의 건설은 현대디자인 이념을 활용해 현대도시 건축과 시설을 결합해 먼저 도시 사용 기능을 만족시키는 전제하에 식물, 암석, 수역, 건물을 최대한 활용해 문화적 함의가 풍부한 도시 인공환경을 조성하고 사람들의 생활요구를 충족시키며 원림의 3 대 기능의 유기적 결합을 실현하는 것이다.
(2) 대원림은 도시건축, 도시시설, 원림예술의 조화통일이며,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도시원림은 도시건축, 도로 등 시설 이외의 빈 구획으로 제한된다. 즉' 건축위주, 녹색지대는 보조이다' 이다. 대원림 이론은 원림이 도시 무결성에 중점을 둘 것을 요구한다. 즉, 설계를 계획하는 도시 생태 환경에서 건축 도로 도시 시설을 과학적으로 설치하도록 요구한다. 즉, 도시 건축, 도시 도로, 광장 등의 도시 시설을 이용하여 도시 녹지로 전체 도시 정원을 건설하여' 도시는 정원, 정원은 도시' 라는 이념을 실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대원림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통일이며, 인거환경은 인류 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복잡한 시스템으로, 그 중에서도 원림이 가장 인간적이고 인간과 자연의 협력을 가장 잘 반영한다. 원림은 인위적으로 창조된 것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연 생태 생활 환경을 시뮬레이션한다. 원림 창작의 과정은 사실 사람과 자연이 직접 상호 작용하는 과정이다. 대원림의 이념은 사람과 자연의 결합점을 찾으려고 노력하여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게 함으로써 인공적으로 자연을 시뮬레이션한 도시 환경을 개조하고, 원림의 사적인 동그라미를 벗어나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생활환경에 들어가는 것이다.
전통 원림, 도시 녹지 시스템 이론, 풍경원림 이론은 대원림 이론의 세 가지 기둥이다.
상속과 참고는 어떤 사업의 방법 중 하나이다. 원림이 담장을 열고 대중 참여의 개방공간으로 나아가자 서방도 반성하고 과도하게 반대하는 태도로 동양인과 자연의 조화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두 문화의 충돌은 필연적으로 많은 새로운 교차로를 만들어 정원을 다원화된 발전 길로 이끌 것이다. 대원림 이론은 이미 형성되었지만 아직 미성숙하다. 아직도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 예를 들면 원림의 디자인 이념, 현대도시 건설 사상의 원림 이념에 대한 요구와 요구, 현대원림체계의 개혁, 건축, 도시시설, 원림통합의 원칙, 원림의 기능, 원림의 범위, 원림디자이너의 지식구조와 지위, 풍경원림의 학과 우리는 전통 원림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외국의 선진 이론을 배우고 흡수하여 연구하고 보완하며, 끊임없는 실천과 탐구를 통해 점진적으로 발전하여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해야 한다.
3. 1 전통원림 이론은 대원림 이론의 기초이다.
중국의 오천년 문명사는 우리에게 찬란한 문화유산과 찬란한 원림유산을 남겼다. 중국 고전 원림, 특히 사립원림은 명청 시대에 절정에 달했다. 그들은 원예 방면에서 회화와 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들은 사법의 자연을 강조하고, 시화를 위주로 하며, 의경을 창조하는 것을 원림 디자인의 핵심으로 삼는다. 그 실질은' 근접' 으로' 자연' 을 빚고,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을 이용하며, 인공의 아름다움을 자연미에 융합시켜 원림을 자연의 일부로 만들고, 고대인의 천인이 하나가 되는 원림관을 표현한 것이다. 정원 디자인에서 사람 중심의 자연 요소 (건축, 암석, 물, 식물) 와 자연 원소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일련의 상호 조화되고 상호 보완적인 경관 구성을 형성하여 전체적으로 원림 속의 사람과 자연의 고도의 조화를 이루고 원림 주인의 물질과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킨다. 대원림 이론은 중국특색 있는 현대원림 이론으로서 고전원림의 창작 이념을 계승하고 흡수해야 하며, 현대의 수법과 기술을 결합해야 하며, 현대인의 행동 방식과 감상 수준에 따라 원림의 내포와 사상에 힘쓰고 있다. 사람, 자연, 건축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내포가 풍부한 도시 개방공간을 창조하다.
3.2 도시 녹지 시스템 이론은 대원림 이론의 생존 방식이다.
도시 조경시스템 이론은 생태학적 관점에서 원림 이론 연구를 심화시키고 생태적으로 건전한 도시 원림녹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며, 끊임없이 확장되고 침투하여 원림의 범위를 넓히고 도시 녹지의 양을 늘리기를 희망하고 있다. 연구를 통해 원림식물의 도시환경에서의 생존조건을 개선하고, 도시생태환경에 적응하는 원림식물의 종류와 품종을 개발하여 녹색공간의 질을 보장한다. 한 도시가 먼저 상당한 양의 녹화를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여 합리적인 배치를 통해 환경 품질을 개선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환경을 정화하고 환경 품질을 높이는 것은 녹색식물의 독특한 기능이며 원림의 3 대 기능 중 하나이며 현대원림 연구의 중점이기도 하다. 대원림 이론은 반드시 생태 연구를 중시해야 하며, 옥상 정원, 수직녹화 등의 방법을 채택하여 가능한 녹색량을 확대하여 유기체계를 형성해야 한다.
3.3 풍경원림 이론은 대원림 이론의 발전 방향이다.
미국에서 기원한 풍경원림은 학과의 국제 대명사이다. 개방공간과 관련 분야에 초점을 맞춘 학과로, 이러한 공간 설계의 의미, 중요성 및 가용성을 강조합니다. 국내에는 많은 번역명이 있지만 대부분' 경관디자인' 으로 번역돼 1996 에서 전국자연용어심사위원회에 의해' 풍경원림' 으로 공식 인정됐다. 풍경원림은 사람 존중, 자연 존중, 인간 문화 존중에서 출발하여 예술과 과학의 원리를 자연환경과 인공환경의 연구, 계획 및 관리에 적용하여 사람 중심, 예술화, 생태화된 도시 전체 환경을 창조한다. 풍경원림은 1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이미 도시경관환경이미지, 환경생태녹화, 공공행동심리의 세 가지 측면을 연구 대상으로 하는 완전한 이론체계를 형성하였으며, 그 학과의 범위는 이미 전통적인 풍경원림의 범주를 훨씬 넘어섰으며, 대경관이론은 충분히 참고해야 한다. 중국특색 있는 대원림 이론을 세우는 것은 풍부한 내포와 문화를 바탕으로 도시 생태와 도시 개방공간의 계획 건설을 연구하고, 도시 계획, 건축 설계, 원림 설계의 삼위일체를 실현하며, 인간화, 생태, 예술화된 생활 환경을 창조하는 것이다.
중국의 현대화 과정은 점점 더 많은 원림이 필요하다. 그러나 우리나라 현대원림은 관념, 체계, 전공, 디자인 이념, 정원 건설 실천 등에서 비교적 뒤떨어져 현대화의 요구에 적응할 수 없다.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풍경원림이 도시 건설의 세 가지 기둥 중 하나이며, 풍경원림기획자, 도시기획자, 건축디자이너는 도시건설의 주력군이며, 이는 우리나라 풍경원림의 발전 방향이어야 한다.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중국특색 있는 현대원림 이론 체계를 세워 중국 현대원림의 실천을 지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