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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과 공예의 미적 특성

예술 공예는 실용성, 제작 조건,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제한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술 공예의 미적 특성을 이해하려면 먼저 이 본질을 파악해야 합니다.

적용성과 미학

예술과 공예는 사람들의 기본 생활 필수품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건축과 마찬가지로 두 가지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사람들의 삶의 실제적 요구와 이념적, 미적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킵니다. 어떤 의미에서 공예품은 먼저 실용적이고 그 다음이 아름답습니다. 빛이 나지 않는 스탠드와 글을 쓸 수 없는 펜은 아무리 아름답게 꾸며도 미적 가치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 앞 유리 역할도 할 수 있는 대형 장식 스크린, 대형 홀을 분리하는 스크린 등 많은 디스플레이 기술이 디자인에 적합한 방향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순전히 장식적인 예술과 공예의 존재와 발전을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범위하게 말하면, 장식 디스플레이 기술의 장식 기능은 그 적용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일상 수공예품의 미학적 가치는 주로 응용성을 통해 완벽하게 반영될 수 있습니다. 가구 공예품의 경우 미적 가치를 통해 그 적용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적용성'은 구체적이고 '아름다움'은 추상적이다. '구체적'과 '추상적'의 이러한 대립과 통일성은 많은 예술과 공예가 삶의 변화 속에서도 환경적, 역사적, 문화적 중요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p>

사회의 다양한 형태의 아름다움과 생각의 젊음. 실용성과 미학의 결합이 예술과 공예의 본질적이고 주요한 특징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예술과 공예의 미학은 공예 유형의 특성에 의해서도 제한됩니다. 다양한 수공예품의 미적 가치는 그 수공예품의 특성이 완벽하게 구현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어느 정도 좌우됩니다. 예를 들어 조각은 칼과 줄의 예술이며, 재료에 따라 칼을 다루는 방법도 다양해야 하고, 적절한 도구를 선택해야 하며, 조각을 완성하려면 다양한 조각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중국 명나라의 '핵보트'는 이러한 기술의 특징을 십분 활용했다. 명나라 말기 위설진(魏雪珍)은 당시 화가 왕수원(王書源)이 길고 좁은 복숭아돌에 5인, 8개의 창문, 배 차양, 노, 난로, 냄비, 책 한 권을 새겼다고 자세히 기록하고 있다. , 묵주. 더욱 특이한 점은 대련이 새겨져 있고, 제목에는 전서로 34자가 적혀 있다는 점이다. 캐릭터의 표정이 다양하고 칼자국이 모기발처럼 섬세하며 이러한 절묘한 조각 기술은 고대와 현대 작품에서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로 오늘날 자수의 경이로움인 '양면자수'를 들 수 있는데, 이는 다양한 자수 스티치와 기법을 마음껏 발휘하는 '독특한 기술'로 미학적 가치가 매우 높다. 그러므로 미술공예품을 감상할 때, 제작 과정에서 재료, 도구, 제작 수준에 따라 그 자체의 장인정신이 어느 정도 제한되는지 살펴보아야 하며, 놀이의 정도가 높을수록 작품의 미적 가치도 커진다. 그 솜씨. 장인정신의 아름다움은 사용된 재료의 품질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이아몬드, 순금, 상아는 경제적 가치 측면에서 매우 높지만, 공예 미학의 범주에서 공예 창작에 사용되지 않으면 미학적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두 한 조각이나 대나무 한 조각은 0입니다. 그러므로 미술공예 감상은 공예재료의 예술적 가치를 그 질에 따라 구별할 수도 없고, 오히려 그 재료가 합리적이고 충분히 활용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그 질을 식별하는 것이 필요하다. , 그리고 변형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돌의 불결한 색상은 원재료의 심각한 결점이며, 이는 곧 완성될 조각 공예를 망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자재의 표시를 다루는 중국 옥조각 예술가들의 훌륭한 전통은 소위 "기술적 작업"입니다. 즉, 상황을 판단하여 적성에 따라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다. 현대 조각가 Wang Luhuan의 인장 조각은 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술가는 인장석의 짙은 녹색 자국을 실물과 같은 딱정벌레로 조각하여 단점을 장점으로 바꿉니다. 미용사 Wang Chaowen은 이 치료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만일 그가 짙은 녹색 표시에서 영감을 받아 딱정벌레를 '껍질을 벗기고' 조각된 딱정벌레를 다양한 색상의 돌에 붙이지 않았다면, 그가 무엇을 하든,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조각기법은 관찰자의 감탄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는 점에서 작가는 자신의 능력과 지혜에 의지하여 소극적인 태도를 주도하고, 원재료의 한계를 극복하여 작가의 모습을 표현한다. 또 다른 예는 Shengxian Craft Bamboo Weaving Factory에서 만든 "Magu Xian Shou"이며, 이 역시 독특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장인은 자수바늘을 이용해 종이보다 얇은 폭 2.8cm의 띠를 150개의 실로 엮은 뒤 은바늘로 구멍을 뚫고 엮어 선녀의 섬세한 피부와 머리카락, 바람에 나부끼는 옷을 만들어 냈다. 우아하고 감동적인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우아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원재료의 합리적이고 충분한 변형 정도는 작품의 미적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조화로운 색상, 적당한 크기, 합리적인 레이아웃, 환경과의 적절한 조화에서 공예 제품의 조화 감각이 반영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적절"이라는 단어가 강조되는 공예 아름다움의 고급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금속 수공예품 "Qilin Sends a Child"는 Qilin이 아이를 보내는 민속을 기반으로 합니다. 작가 유허(劉河)는 구리 한 조각을 30번 이상 끌로 구워 동판을 만들었다. 동판 바닥에 떠 있는 상서로운 구름이 장수 자물쇠를 달고 있는 아이를 연상케 하며, 투구를 쓰고 유니콘을 타고 흰 구름 위를 걷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오른쪽은 생동감이 넘친다. 왼손으로 유니콘 뿔을 잡고 있는 모습은 루이입니다

자세는 활기차고 활력이 넘칩니다. 접시의 가장자리에는 행복과 평온을 상징하는 은청색 박쥐 레이스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전체적인 형태가 우아하고 위엄이 있고,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색조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일반적인 감상 가치를 갖고 있으며, 사람들의 생명 사랑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번식과 생존을 위한 인류의 투쟁에 대한 철학을 담고 있으며, 그 사상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수공예품 전체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의 힘. 수공예품이 보관된 환경과 조화를 이룰 때 수공예품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은 더욱 완벽하게 발휘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민대회당 후난 홀에 있는 대형 후난 자수 병풍의 배치는 후난 지역의 정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물속에서 노는 한 쌍의 오리와 양쪽에 수놓은 꽃이 만발한 무궁화는 즉시 사람들을 광대한 동팅수향으로 데려가며 많은 아름다운 연관성을 불러일으키고 흥미와 활력이 넘치며 매우 좋은 미적 효과를 얻습니다.

공예 이미지의 특징과 요인

“공예는 주로 특정 시대 민족의 넓고 흐릿한 감정적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색상, 구조 및 형태를 사용합니다.” 재현이나 모방. 객관적인 사물은 그것이 실제 사물과 유사하더라도 감정의 외적인 형태일 뿐이다. 그러므로 예술과 공예는 인간의 본질적인 감정의 대상화이다. 그러므로 공예이미지의 외형적 형태를 통해 작품의 내면적 감성을 이해해야만 상징적 의미를 이해하고 작품의 숭고미를 감상할 수 있는 근본적인 길을 찾을 수 있다. 공예이미지의 상징성은 미술유형의 변화와 발전과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변화와 발전은 공예이미지의 숭고미를 발휘할 수 있는 기반과 가능성을 제공한다. 상징주의 예술의 출현과 발전에는 신을 숭배하는 영적인 내용과 신을 표현하는 물질적 형태가 혼합되어 있는 상황이 있는데, 예를 들어 소, 원숭이, 뱀 등은 모두 신으로 숭배된다. “이러한 상황이 예술에 반영된다. 한편으로는 신이 감각의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감각의 대상을 신으로 여긴다. 이것은 모순이다. 이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 그들은 감각의 대상을 과장, 왜곡, 신을 상징하는 의미로 사용한다.” 그 결과 삼두육수불, 천수불, 천안불 등 수많은 신상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미지 중 다수는 자연과 자신을 패배시키는 힘의 상징으로 예술과 공예의 전통적인 주제가 되었습니다. 예술과 공예의 보물인 "육팔불금룡(Six-Armed Buddha Locked Dragon)"을 예로 들어보세요. 이것은 현대 옥 조각의 대가 판빙헝(Pan Bingheng)의 작품입니다. 작가는 산호의 가지가 여러 개 있는 특성을 교묘하게 활용하여 팔이 여섯 개인 불상을 디자인했으며, 남은 재료를 사용하여 높이가 약 10센티미터 정도 되는 용을 조각했습니다. 작가는 인간의 힘을 상징하는 여섯 팔의 부처와 성난 홍수를 상징하는 용으로 상징적인 관점에서 구상했다. 30cm 길이의 사슬이 "부처"의 오른팔에서 잘려져 "용"의 목을 잠갔습니다. "부처"와 "용"의 관계가 승자가 되고 사람들은 이것을 통해 배운다. 작품 그는 '홍수를 이기는 것'의 기쁨을 느꼈고 '인간은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는 감동을 받았다. 작품의 상징적 의미는 미학적 자부심과 승리감과 연결되어 투지와 경쟁심이 넘치는 숭고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공예 이미지의 상징성은 역사적, 사회적 요소와도 관련이 있다. 작품을 역사적, 사회적 배경에 배치해야만 공예가 지닌 상징적 의미와 숭고한 아름다움을 더욱 정확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예술과 공예 분야의 일부 고아와 보물은 재료의 질감과 장인의 수준과 같은 요소 외에도 역사적, 사회적 이유가 이들 작품에 정확하고 심오하며 보편적이고 독특한 상징적 의미와 숭고한 아름다움을 부여합니다. 고대 중국 수공예품 중에는 삼각대가 많이 있습니다. 실용가치 측면에서 볼 때 조리기구이며, 사람을 요리하는 고문기구, 연금술과 약을 정제하는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삼각대의 또 다른 용도는 국가 건국의 중요한 도구이자 권력의 상징으로, 당시 노예 사회에서 삼각대가 인기가 있었는데 이는 당시 의례 계층의 위엄과 일치합니다. 상나라의 "시무우정(Simuwu Ding)"은 모양이 거대하고 두꺼우며 지금까지 발견된 것 중 가장 큰 정입니다. 배 부분의 동물 탈 문양은 머리는 있지만 몸통은 없고 두 개의 눈이 튀어나온 도티 문양은 무섭고 엄숙하며 장엄하고 신비롭다. "사납고 끔찍해 보이는 그 위협적인 미스터리 속에는 깊은 역사적 힘이 축적되어 있다. 바로 그 신비한 공포와 멈출 수 없는 거대한 역사적 힘의 결합이 그것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다. 숭고하다." 수천 명의 목숨을 앗아간 역사적 시대. 사방에 포로와 노예가 있던 시대가 지났지만, 이 시대의 정신을 대표하고 구현하는 청동예술이 여전히 우리에게 높이 평가되고 존경받는 이유는 바로 이 신비화된 정신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초인적인 객관의 힘인가. 역사적 진보가 바로 이 초인적인 역사적 힘이 청동예술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본질을 이루고 있다. “이것이 오늘날 인간사회의 순수함과 단순함, 신비로움과 흉포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시대의 특징을 보여주고 숭고함을 보여줍니다. 후대에도 따라올 수 없는 아름다움. 공예 이미지의 상징성은 문화 예술의 다른 범주 및 국가의 미적 습관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문화 및 예술 소양을 향상하고 민족 및 민속 문화의 미적 이상을 이해함으로써 상징적 의미와 공예의 숭고한 아름다움. 한 나라와 한 민족의 다양한 문화예술은 장기적인 발전과정에서 늘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배우게 되므로 그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대표하는 고상한 정신과 미학적 의도가 공예이미지에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공예 이미지 숭고한 아름다움은 문학적인 색채와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서유기"의 Sun Wukong과 Zhu Bajie는 종종 도자기 조각과 점토 조각에서 "유명한" 인물이 됩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다양한 이야기는 종종 조각품, 자수 및 기타 공예품의 주제가 됩니다. '반봉건'과 같은 전형적인 의미도 수공예품에 접목되어 장인정신의 이미지가 보여줄 수 있는 내용을 크게 풍부하게 한다.

한때 벽돌로 만든 루 선생이 "심오하고 장엄하다"고 칭송했던 벽돌 조각 작품 중 천진 시보족 여성 화가 왕티(Wang Ti)와 그녀의 남편 옌샤오민(Yan Shaomin)이 만든 작품입니다. "최후의 저항"은 "사기-화이인후 전기"를 기반으로 하며, 벽돌 조각 예술(대형 작품)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장엄한 이미지와 단순하고 강력한 검 기술을 사용합니다. 한신이 군대를 이끌고 조준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장엄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의기양양한 군마, 휘두르는 검, 망자의 몸, 전투원들의 태도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강인함을 보여주며, 관객이 느끼는 것은 전투에서 벌어지는 유혈의 잔인함이 아니라, '투쟁하는' 용감하고 용감한 숭고한 정신입니다. 죽음." 이러한 상징적 의미는 서사적 그림에서 매우 두드러져 작품에 진정한 예술적 생명을 부여하고 흥미진진한 숭고한 미적 개념을 창조합니다. 화려하고 눈부신 민예품 중에는 "용봉이 상서로움을 선물한다", "물고기보다 행운(닭)을 선물한다", "마구가 생일을 선물한다" 등 기쁨과 상서로움, 장수, 행복과 평화를 상징하는 것들이 있다. , "여신이 꽃을 흩뿌린다" 등의 주제가 자주 반복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종이 공예를 예로 들면, 이는 중화 민족의 심오한 감정과 심리적 의식을 구현하고 있으며 민족 예술의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uizhou Xie Zhicheng이 편집한 "Cockscomb"은 전통적인 동음 기호 기법을 채택하여 닭고기와 생선을 같은 그림에 결합하여 "풍부한 행운"을 상징합니다. 또 다른 예는 베이징 공예품의 '번영'을 상징하는 '벨벳 꽃'과 행복을 상징하는 작은 웃는 점토 인형인 Huishan 점토 조각 'Afu'입니다. 둘 다 매우 인기 있는 작은 민속 공예품입니다. 그 이유는 장인의 손에 각자의 기술적 전문성이 충분히 발휘될 뿐만 아니라, 이들 작품의 아름다운 상징적 의미가 폭넓은 대중이 이해하고 받아들여 사람들의 미학적 이상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 또한 수공예품의 많은 작품은 직접적인 상징적 의미를 갖지 않고 사람들의 미적 요구를 반영하는 단순한 장식으로 제작됩니다. 예를 들어, 인민대회당 광동전당에 전시된 상아조각 '기로천'은 50겹의 상아공으로, 정교한 칼세공과 속이 빈 조각기술이 작품 못지않게 독창적이다. 신들의 창조. 작품 자체는 사람을 교육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뛰어난 기술을 통해 장인의 근면하고 엄격한 스타일과 끈기와 끈기를 느끼게 하고, 감상자는 간접적으로 일종의 지혜와 힘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 작품들은 장인의 절묘한 기술과 비범한 재능을 보여주는 동시에 인간의 위대한 창조 정신을 상징하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 그들이 표현하는 뛰어난 기술적 아름다움 역시 바로 이 덕분에 숭고한 것이 아닐까. "전능, 전능"의 정신으로 탐구하고 발전하고 싶습니까? 위에서 언급한 예술 및 공예 분야의 상황은 예술 공연의 "트릭"과 일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누화 배우가 어려운 혀 트위스터와 혀 트위스트를 수행할 때 단어를 발음하는 행운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또 다른 예는 무용수의 피루에트와 수백 번 연속으로 공연할 수 있는 북경 오페라 배우의 작은 뒤집기입니다. 관객들이 배우의 멋진 연기에 박수를 보낼 때 우리도 이토록 뛰어난 기술적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 그들의 지혜와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고도로 숙련된 장인정신에 대한 상징적 이해는 미학적 주체가 예술과 공예에 대한 자신의 감정으로 요약되고 승화되는데, 이러한 미학적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요컨대, 역사적, 사회적, 국가적 요인을 다양한 측면에서 접촉해야만 우리는 공예가 갖는 상징적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표현되는 공예의 숭고한 아름다움을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