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교육학원 졸업 논문 3500 자.

초등학교 교육학원 졸업 논문 3500 자.

초등 교육 전공은 고등 교육에서 특정 가치 취향을 지닌 신흥 전공으로서 초등 교육 전공이 경쟁력을 얻는 필연적인 선택이다. 다음은 내가 너에게 추천한 초등학교 교육학원 3500 자 졸업 논문이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3500 자 초등학교 교육원 졸업 논문' 초등학생의 좋은 음악 학습 습관 양성'

교육자 예 Shengtao 는 분명히 제안했다:?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요컨대, 좋은 학습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응?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강조: 교육의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의 자신감과 좋은 학습 습관을 키우고 가장 기본적인 학습 방법을 터득하다. -응? 따라서 초등학생의 좋은 음악 학습 습관을 키우는 것은 교학의 중요한 임무이다. 학생들의 문화적 자질 향상과 장기 발전에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키워드 음악 노래 습관 습관을 경청하다 초등학생 배양하다

한 젊은 음악 선생님이 나에게 불평했다: 음악 수업은 어렵고, 학생은 관리하기가 어렵습니까? 。 세심하게 설계된 교육 활동은 종종 학생들에 의해 파괴된다: 노래를 부를 때, 개별 학생들은 집단적으로 큰 소리로 떠들어댄다. 또는 리듬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악기를 연주하십시오. 또는 공연 창작 활동에 대한 흥미가 높지 않고, 선생님의 안배를 소홀히 한다. 또는 음악을 들으면서 주위를 둘러보고 속삭이다.

그 교실을 살펴보면, 교학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고, 교학 활동을 순조롭게 실시할 수 없게 하는 것은 선생님이 원망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들은 음악적 소양이 부족합니까? 하지만 선생님이 수업하는 게 맞나요? 사소한 일? 외면하고, 학생들의 음악 학습 습관의 배양을 꾸준히 중시하지 못하여, 학생들은 음악 수업이 어떤 수업 방식을 세워야 하는지 시종 이해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소위? 사소한 일이 큰일을 이루고, 세부 사항이 성패를 결정합니까? 。 이를 위해, 저는 음악 조직 교육에 시달리는 선생님들에게 다음과 같은 조언을 했습니다.

첫째, 듣기 습관의 배양-학생들이 듣기에 집중하게하십시오.

듣기는 학생과 음악 사이의 다리이다. 그것은 음악을 감상하는 유일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음악을 표현하고 창작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기도 하다. 따라서 듣기 습관을 잘 길러서 학생들이 듣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1. 조용히 듣고 듣는 습관을 기르다.

모든 작품은 작가의 내면적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귀로 듣고 마음으로 느껴야 작품과 감정적인 목소리를 내고 마음 사이의 대화를 이룰 수 있다. 학생이 교실에 나타나면 음악을 처음 들으면 큰 소리로 말하고, 음악이 없는 상황에서도 다른 일을 하면 음악 작품을 전면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

초등학생들에게는 자제력이 좋지 않아, 일부 3 학년 학생들은 어떤 상태로 노래를 들어야 할지 모른다. 효과적인 지도가 없으면, 그들은 차분하고 집중해서 음악 작품에 들어가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우리는 교실 수업에서 좋은 음악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듣기 흥미를 자극해야 합니다. 학생들에게 양질의 오디오 자원을 제공하여 강의 효율을 높이다. 처음부터 학생들에게 음악을 존중하고, 음악가를 존중하고, 문명화된 청중이 되도록 교육해야 한다. 동시에, 경청할 때마다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음악 작품의 특징에 따라 선생님은 음악을 듣기 전에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눈을 감고, 소리내지 말고, 이 음악을 듣고, 당신의 머릿속에 어떤 그림이 나올지 보세요. 듣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자신의 청취 상태로 학생들을 감염시키며, 어떤 학생은 집중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자신의 눈빛과 동작을 통해 학생들에게 힌트를 준다. 장기적으로? 연습? 우리는 학생들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더 나은 듣기 습관을 형성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랄 것이다.

2. 강의에 전념하여 듣기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응? 들어보세요. 음악을 듣는 과정뿐만 아니라 작품을 깊이 인식하고 경험하고 이해하는 과정이다. 우리는 종종 학생들이 음악을 듣고 매우 몰입해 보이지만, 듣고 나면 아무 말도 할 수 없고, 더 이상 어떤 느낌도 말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음악명언) 따라서 음악을 듣는 과정에서, 단지 조용한 표면 청음 상태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방법에 대한 지도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듣기 능력도 키워야 한다.

학생들이 음악 듣기에 전념하고 싶다면, 교사는 학생들이 음악 작품으로 주의를 돌리도록 유도해야 한다. 음악 자체에서 학생들의 심리상태와 지식능력에 맞는 문제를 세심하게 설계해 학생들이 문제를 가지고 들을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채찍질 독촉 말 짐바리 바쁜 음식" 을 감상할 때, 선생님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하셨습니다. ① 음악의 음악적 분위기는 무엇입니까? (2) 음악의 구조를 판단하고, 각 단락의 정서와 속도의 변화에 주의해라. ③ 음악에는 매우 중요한 타악기가 등장했다.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이러한 문제들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음악을 듣는 데 집중하여 작품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질 것이다. 듣기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학생들의 듣기 수준이 점차 향상될 것이다.

둘째, 노래 습관의 배양-학생들이 아름답게 노래하게하십시오.

노래는 학생들이 음악을 배우고, 음악적 능력을 키우고,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수단이자 음악 수업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노래만 가르치지만 좋은 노래를 부르도록 가르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수업은 심미를 핵심으로 하는 교학 이념을 강조하며, 교육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노래 활동에서 아름다운 즐거움을 누리고 아름다운 훈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 조용히 노래하고, 소리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많은 초중고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선생님의 주의를 끌기 위해, 그들은 종종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가창력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열심히 일해요? 。 수업이 끝나자 많은 학생들의 목소리가 잠기고 외치는 노래 음역도 통일되지 않았다. 어떤 노래들은 고음이 부르기 어려워, 부르는 노래는 조금도 듣기 좋지 않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발성 방법을 익혀야 하며, 우리는 가르침에서 숨결로 부드럽게 노래하는 것을 제창해야 한다. 학생이 존재하는 숨쉬기 얕고, 숨을 들이마시고 어깨를 들며, 숨을 쉴 수 없는 등의 문제에 대해 교사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연습할 수 있다. 하품을 하고 꽃향기를 맡으면 깊은 숨을 내쉬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빨리 숨을 쉬고 촛불을 부는 느낌으로 빨리 숨을 쉬는 연습을 한다. 풍선을 부는 느낌으로 빠른 호흡과 느린 호흡을 연습하십시오. 사용할까요? 쉿? 소리는 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처럼 오랫동안 골고루 숨을 내쉬며 천천히 숨을 쉬는 연습을 한다. 정확한 숨결이 생기면, 다시 숨결로 지지하는 귓속말로 학생들을 인도할 수 있을까? 살살? 。 그리고 통과할까요? 살살? 소리치는 창법보다 학생들이 느낄 수 있게? 살살? 노래는 소리보다 더 아름답다. 힘들이지 않고 고음을 부를 수 있다. 반 전체의 목소리도 이런 방식으로 잘 통일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연 같은 순음의 아름다움을 체험했고, 노래에 대한 자신감이 크게 높아져 좋은 교학 효과를 발휘했다.

2, 수업 합창, 조화의 아름다움을 노래하십시오.

새로운 수업은 우리에게 합창 교수를 중시하고 강화할 것을 요구하며, 현행 음악 교재 중 상당수는 합창곡이다. 그러나 많은 농촌 학교에서 학생들은 합창만 알고 합창은 모른다. 때로는 한 곡을 합창할 때, 몇 개의 성부가 하나의 성부가 된다. 어떤 학생들은 리듬과 소리의 통일에도 불구하고 큰 소리로 외치며 다른 소리를 압도하려고 한다. 그래서 우리의 많은 음악 선생님들도 합창을 두려워하거나, 피하거나, 가르침에서 일부만 가르친다.

누가 말해요? 화음이 없으면 음악 예술은 가장 아름다운 색채가 부족하다. -응? 합창에 대해 기피한 태도를 취하는 것은 분명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다.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간단한 합창 연습곡을 설계하는 것과 같은 효과적인 훈련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또는 회전부터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학생들이 먼저 합창의 아름다운 화음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합창이 가져다주는 다른 청각적 즐거움을 체득하고, 합창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세워야 한다. 참을성 있는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팀 의식과 조율 협력 능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다.

3, 목소리와 감정, 감정의 아름다움을 경험하십시오.

음악은 감정의 예술이다. 감정이 없는 노래는 영혼이 없는 사람처럼.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목소리와 감정이 결합되어야만 노래가 진실되고 감동적인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학생들이 많은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을 때, 모두 무미건조하고 전혀 새로운 것이 없었다.

학생은 감정이 있어야 하고, 선생님은 먼저 감정이 있어야 한다. 교육에서 교사는 먼저 감정, 표정, 몰입이 있는 노래로 학생들을 감염시켜야 한다. 동시에, 작품에서 표현한 감정을 충분히 발굴하고, 격려적인 언어와 멀티미디어 설비를 통해 음악 상황과 조화를 이루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학생들이 작품에 표현된 감정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자신의 감정을 목소리에 끌어들여 더 많은 정감 있는 아름다운 노래를 불러야 한다.

셋째, 공연 습관의 배양-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공연하게하십시오.

음악 교과 과정 기준은 학생들의 음악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공연은 일종의 실천 활동 형식이며, 음악 교실에서의 공연도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시골 음악 교실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선생님의 세심한 디자인에 참여할 수 없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때때로 교실은 개별 학생들이 사랑을 보여주는 무대가 되고, 때때로 선생님은 학생들을 질서 정연하게 무대에 오르게 한다. 움직이지 마세요? 학생들은 움츠러들거나 아예 그것을 무시한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 선생님은 평소의 교육에서 약간의 지도를 해야 한다.

1,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안내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공연에서 활발하지 못한 것을 비판하거나 꾸짖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공연하기를 원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때로는 자신의 공연이 학생들에게 비웃힐까 봐 두렵다. 때로는 자신의 성과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합니다. 어떤 학우들은 성격이 내성적이고 열등하며 공공장소에서 자신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교사들은 평소 과외 활동에서 민주적이고 평등하며 조화로운 사제 관계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사제 간의 심리적 거리를 좁혀야 한다. 동시에 교실 수업에서 편안하고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연 장면을 만들어 학생들의 공연 욕구를 자극해야 한다.

개별적인 특수한 학생에게도 자신의 지혜로 그들의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내성적인 학생들의 경우, 대중 앞에서 공연하고, 자신감을 높이며, 팀워크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의 지도 아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간단한 임무를 배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대범하지 않고 자신감이 부족한 학생에게 선생님은 자신의 눈빛과 언어로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격려를 해 줄 수 있다. 요컨대, 모든 아이들이 음악 공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데 반드시 모든 학생들을 대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학생들에게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지도한다.

새로운 수업이 실시된 후 교사의 평가 관념이 크게 달라졌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평가뿐 아니라 학생의 자평과 상호 평가도 자주 사용한다. 하지만 어떤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좋아요? 아니면? 별로 좋지 않아요? 평가를 하고, 평가를 형식으로 흐르게 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능을 얻지 못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가명언) 어떤 사람들은 학생들의 곡조를 비웃는 노래나 재미있는 창작공연을 비웃어 학생들을 난처하게 한다. 또 단체공연에서 잘하고 서로 얼굴을 붉히며 평가가 무효라고 한다.

학생들의 평가 습관을 기르다. 첫째, 교사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평가관을 세우도록 유도해야 하며, 상대방의 단점도 보고 상대방의 장점도 보아야 한다. 너는 자신을 감상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을 감상해야 한다. 동시에, 선생님도 학생들에게 어떤 방면으로 평가할 것인지를 알려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클래스 노래 그룹 교육에서, 학생 그룹 공연, 학생 들이 심사 위원으로 경쟁, 그래서 교사가 학생을 안내: 심사 위원 객관적이 고 공평한 때, 뿐만 아니라 우수 하 고 좋은 등급을 설정 해야 하지만, 또한 각 그룹의 성능을 검토, 그들의 노래, 표정, 액션, 창조에 대 한 가장 밝은 자리를 보고, 또한 그들에 게 몇 가지 개선 조언을 제공 합니다. -응? 선생님의 지도하에 학생들의 상호 평론은 묘어연주라고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주동성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음악 감상 능력도 높였다.

중국 교육자 첸 Heqin 씨는 말했다:? 만약 네가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평생 이득을 볼 것이다. 만약 네가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평생 그것에 싫증을 낼 것이다. -응? 음악학의 경우, 학생만이 좋은 학습 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우리 교실이 효율적일 수 있고, 학생들은 음악 학습에서 아름다운 경험을 얻을 수 있고, 심미적인 깨달음을 형성하여 인격을 보완하고, 우리 음악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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