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국이 전통 의상을 입은 여성

각국이 전통 의상을 입은 여성

종교 문화의 배경에서 서구 고대 의상은 생리적 수요를 초월하는 신학 취향을 가지고 있다.

1370 년 전후로 서양에서는 각종 가죽으로 장식된 여성복이 유행했다. 소매구멍이 넓고 피부가 너무 많이 노출되어' 귀신의 문' 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14 ~ 15 세기에 유행하는 애니모자와 쌍각고모는 교회에서' 마귀의 창조' 라고 불린다. 이 모자들은 고딕 교회 건물을 모방하지만, 그들의 모양이 생식기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버려져야 한다. 이 길고 어두운 시대에, 한편으로 금욕주의는 남자와 여자 모두 몸을 단단히 가릴 수 있는 대범하고 보수적인 옷을 입게 했다. 그리스도인들은 일반적으로 어두운 색의 흙천 린넨을 입고 있다. 옛날 옛적에, 여성들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가면을 쓰거나 머리에 베일을 드리워 온몸을 덮었다. 한편,' 영광귀주' 라는 기치를 내걸고 각종 과장되고 화려한 기복을 입고 있다.

비잔틴 귀족들은 화려하고 복잡한 자수로 장식되어 있고 화려한 보석이나 귀금속이 장식되어 있는 dalmatica 라는 헐렁한 드레스 드레스를 입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서유럽의 고딕 시대 (12- 15 세기) 에서 귀족 남자는 자신의 가족 배지나 기사 신분이 수놓은 코타딜을 입고 있었다. 이것은 다채로운 색상 분판 세트입니다. 옷, 소매, 바지 양말의 색깔은 종종 비대칭이다. 예를 들어 왼쪽 다리는 빨갛고 오른쪽 다리는 녹색이다. 이런 차림새는 "교회의 색채 대비가 강렬하고 화려한 색깔의 유리창을 떠올리게 한다" 고 말했다.

기독교 금욕주의가 서양 의상에 미치는 영향. 의류 스타일링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에도 반영되어 있다. 첫 번째는 성경에 직접 규정된 복장이다. 신약처럼요? 고린도 전서에 따르면, 여자들은 교회에 갈 때 스카프를 착용해야 한다. "기도하거나 전파하는 사람은 누구나 머리를 모욕할 것이다", "남자는 머리를 덮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기 때문이다", "기도하거나 전파하는 사람은 머리를 가리지 않는 사람은 자기 머리를 모욕할 것이다", "여자는 남자를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천사를 위해서, 한 여자의 머리에는 권위의 상징이 있어야 한다. " 둘째, 기독교 교리가 의상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이다. 위에서 언급한 고대 그리스' 길통' 은 고대 로마에서' 허리띠 외투' 라는 소매로 변했다. 로마제국 말기에 주니카는 한 단계 더 발전했다. 넓은 천을 통으로 만들어 몸에 걸치는 것이 아니라, 천 한 조각을 십자형으로 자르고, 십자가 중간에 네크라인으로 구멍을 내고, 소매 아래와 측면에 꿰매고, 어깨에서 밑단까지 보라색 줄무늬 두 개로 장식한다.

이런 십자형 풀오버는 기독교인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그 이유는 그것의 단순하고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십자가가 기독교 신앙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이 옷은 주교 법복의' dalmatic' 이라고도 불리며 나중에 기독교의 특별한 제사복이 되었다. 또 중세에 유행했던' Surcot' 이라는 여성복은 긴 치마를 복부 앞에 끈을 끼웠다. "앞의 주름은 복부를 융기시켜 임산부 같다. 성모 마리아 숭배로 인한 유행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마리아가 결혼하여 그리스도를 임신하기 전에 성령으로 임신했기 때문에, 임신할 때의 이미지도 거룩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여겨졌다. " 1 또한 기독교의 다양한 색깔에 대한 규정도 의류에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종교 관념이 서구 고대 의상에 미치는 영향은 종종 종교 건축의 영향을 통해 간접적으로 실현된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의' 길통' 도 신전의 기둥처럼' 도리크식' 과' 이오니아식' 으로 나뉜다. 전자는 세로 홈이 있고 후자는 비대한 주름이 있다. 전자는 도리크 기둥과 비슷하고, 후자는 이오니아 기둥과 비슷하다. 고딕 시대의 복장은 날씬하고, 우뚝 솟아 있고, 위로 올라가는 시각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일부러 인체의 모양을 늘이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뾰족한 구두와 높은 모자는 교회와 하늘을 찌르는 종탑과 어우러져 매우 과장되어 있다. 르네상스 시대로 접어들면서 "과거의 긴 뾰족한 신발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아 신발 모양이 근본적으로 바뀌었다. 발가락은 발꿈치보다 더 넓고 통통한 정사각형으로 변했다. 특히 스페인에서는 더욱 그렇다. 발형에 따라 더 얇고 좁게 만든 신발도 있지만, 신발 머리는 둥글거나 작은 편이에요. " 이것은 르네상스 시대의 돔 교회의 유행과 관련이 있다. 바로크 건축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의상이 화려하고 조각되어 구불구불한 선이 교회의 소용돌이 장식과 비슷했다.

바로크 예술의 극단적인 발전으로 로코코 스타일의 의상은 더욱 복잡하다. 여성의 예복은 속복에서 치마자락에 이르기까지 레이스, 리본, 리본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치마자락은 리본, 꽃으로 장식되어 교회 장식품처럼 장식되어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 몸을 의류의 주인으로, 중세에 이르기까지 옷은 인체를 통일된 스타일로 만들었다.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건물은 인체의 비율을 찬양했고 (예를 들어, 인체의 비율에 따라 기둥 두께를 설정하는 등), 옷은 인체의 자연미를 돋보이게 했다. 중세 이후 의류는 인체의 자연미를 무시하는 대신 건물을 본보기로 삼아 자연의 체형을 개조하는 것을 견지했다. 이 가운데 의류와 신체의 관계는 긍정에서 부정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 이 과정의 본질은 의류 자체의 사용 기능을 뛰어넘는 형식적인 종교 이념을 추구하는 것이다.

14 세기부터 17 세기 초까지 유럽은 파란만장한 르네상스를 펼쳤다. 이탈리아는 유럽 르네상스의 발원지이자 중심지로, 그 수공업, 특히 모방직 생산이 매우 번영하고 있다. 새로운 생산성과 신흥 자본주의 생산 관계의 출현과 발전은 사회경제의 번영과 도시생활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이 경제를 바탕으로 르네상스의 새로운 사조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생명의 가치와 인간성의 자유해방을 선포하고, 세속적인 향락과 현실의 행복을 숭상하며, 아름다움과 사치부를 추구하는 풍조가 갈수록 성행하고 있다. 시대의 요구에 따라 이탈리아 꽃무늬 벨벳은 우아한 질감과 높은 가격으로 부와 럭셔리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사회, 특히 귀족과 부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아 많은 중요한 인물의 복장이 되었다. 심지어 많은 유명한 화가들이 벨벳 의류의 디자인과 보급에 참여했으며, 그들의 작품은 많은 중요한 인물들이 입는 벨벳 의류에서 확인되었다.

의류의 상징적 가치는 르네상스 시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한 사람의 복장은 그의 특수한 사회계층을 보여 주고, 그 계층에서의 지위, 역할, 권리를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옷에서 왕실 구성원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여성 롱 스커트는 색상과 소재를 통해 특별한 의미를 보여줍니다. 복장도 궁전 복도에 들어갈 때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이 시기의 공식 궁정 의상은 당연히 서구 문화사에서 가장 호화로운 부분이다.

의류는 한 민족, 시대, 당시 사회 패션의 다양한 특징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인간 문명의 발전과 변화를 반영하는 복장 방식이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고전 스타일에서 변화무쌍한 현대주의 의상에 이르기까지 각 스타일의 의상은 후세 사람들에게 더 많은 영감을 줄 수 있다. 서양 의류의 발전에서, 한 가지 의류의 도안이 줄곧 현대 의류의 디자인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바로 기능성 의류이다.

기능주의의 말하기, 현대 디자인의 모교인 바우하우스 (19 19- 1933) 는 건축가 월터 그로피우스 (/ 바우하우스의 이론 원칙은 역사의 전통 형식과 제품의 추가 장식을 포기하고, 형식을 기능, 구조의 논리를 존중하고, 기하학적 조형의 단순함과 쾌감을 강조하며, 제품을 단순한 윤곽과 간결한 외관으로 만들고, 기계 기술을 중시하고, 표준화를 제창하고, 비즈니스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다. 이러한 원칙은 기능주의 설계 이론이라고 불리는데, 즉 제품의 최대한의 사용을 요구하며 제품의 미적 특징은 기술의 형식이어야 하며 실용적이고 경제적이며 미관을 이루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기능주의 설계 이론의 실천은 현대 디자인의 이론 건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능주의는 건축 디자인에 처음 표현된 이론이 되었지만 서구 의류 발전사에는 이미 반영되어 있다. 당시에는 명확한 이론적 지도가 없었지만 기능성 의류는 현대 디자인의 기능주의와 잘 맞아떨어져 착용자의 편안함과 편리성을 충분히 중시했다. 이후 기능주의는 서구 의류 발전의 전 과정을 관통해 왔다.

17 세기 기사 드레스

서양식 의류

17 세기에는 유럽 전쟁이 빈번했다. 네덜란드 민족 독립전쟁과 유럽 각국의 신구파 분쟁이 반세기 동안 계속되어 대부분의 남자들이 전쟁터에 나가게 되었다. 그래서 기사복은 유행하기 시작했고, 이 시대 남자의 일상복이 되었다. Justaucorpo 라는 이 기사 복장은 벨벳과 비단으로 만든 부드러운 주름옷으로 정교한 레이스 칼라와 소맷부리, 타조 털의 큰 주름 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사복은 사람들의 활동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남성복은 여성복보다 더 현대적이다.

19 세기 기능성 여성복의 출현

19 세기 의류업계에는 두 가지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다. 공업의 진보와 재단기술의 발전으로 의류의 원단과 디자인이 더욱 다양해졌다. 18 연말부터 특수 원단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트렌디하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현대의류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기술의 진보는 기능성 의류의 발전에 물질적 지원을 제공하고, 생활방식의 변화는 기능성 의류 발전의 원동력이다. 상류 사회에서 젊은 여성이 스포츠 활동에 참가하는 것은 일종의 패션이다. 당시 여성들은 소위 교양을 강조하기 위해 항상 알약을 들고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었지만, 스포츠, 아침 승마, 오후 테니스 또는 골프에도 열중했다. 이에 따라 각종 스포츠 활동에 적응하는 가볍고 실용적인 의류 스타일 (예: 여행코트, 승마복, 사냥복, 요트복 등) 이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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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등. 65438+20 세기 30 년대에 여성들은 남자처럼 타고 다니기 시작했고, 승마복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 여성은 타이트한 말바지와 가는 면직물 부츠를 신고 예모와 사슴가죽 장갑을 끼고 넓은 롱스커트를 입고 있다. 사회 풍조가 변화함에 따라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고 페미니스트도 활동을 시작했다. 그들은 여자가 남자처럼 바지를 입어야 한다고 제창했다. 미국 여권운동의 선구자인 아멜리아 제임스 브루머 부인 (Mrs. Amelia Jenks Bloomer) 이 처음으로 동양아라비아 슬랙스를 여성복에 도입해 과감한 시도를 했다. 그녀는 미국에서 비판을 받았지만 영국에서는 인정받았다. 1887 년 영국의 스미스 자작은 등롱바지를 입고 런던의 한 맥주관도 등롱바지를 입었다. 여성바지, 재킷, 짧은 옷의 출현이 당시 과감한 혁신이 된 것은 여성이 속박에서 벗어나 기능을 추구하는 진일보한 표현이다.

20 세기 기능성 의류 개발

20 세기에는 경제 발전과 과학 기술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생활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기능성 의류가 더욱 발전하였다.

1920 년대 여성복: 여성복의 기능화와 남성화

제 1 차 세계대전의 발발로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생활 태도에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여성은 생산과 전쟁에 직접 참여하여 경제적 자유와 민주적 권리를 얻으며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1920 년대 의상은 새로운 생활의 모든 측면에 적응했다. 여성의 생활은 더욱 자유로워졌고, 일 외에도 운동과 춤에 열중하고 있어 옷의 기능화가 디자인의 주요 요인이 되었다. 전통적인 코르셋을 버리고 상의가 짧아지면서 허리띠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여성들이 생활에서 더욱 편안하고 편하게 살 수 있게 했다. 전통 의상에 직접적인 충격이다. 의류의 개념, 형식, 자르기, 제작, 원단은 모두 이전 10 년과 크게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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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젊은 여성들은 성평등을 적극 제창한다. 여성은 남성권 사회에 반항하기 위해 하루 종일 바지를 입는다. 바지의 편안함과 편리함으로 바지가 계속 유행하고, 여성바지는 처음으로 의류의 정식 구성 요소가 되었다. 폴. 폴 폴레가 디자인한 공식 행사의 여성바지 (1879- 1944) 가 의상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오래간다. 프랑스 여성 디자이너 코코? 코코 샤넬 (1883- 197 1) 은 여성의 섹시함에 대한 남성의 감상이 여성복 디자인의 중심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다. 그녀는 남성복의 의류 재료를 여성복에 직접 적용해 여성복의 기능화와 남성성에 유익한 탐구를 했다. 또한 자신의 운동복을 디자인하고 생산하여 헐렁한 속옷의 기본 구조에서 진화하여 헐렁하고 심플하며 부드러운 면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사실, 이런 헐렁한 의상 디자인 방법은 처음에는 여성 속옷으로 사용되었고 샤넬은 그것을 외투로 바꾸는 것이 중대한 돌파구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시기는 패션사에서' 소녀 소년' 으로 불리던 시기에 발목에서 무릎까지 올라오는 스커트가 명실상부한 스커트가 됐다. 1922 소설' 소녀소년' 은 당시 소녀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단발머리, 남성복, 다이어트 다이어트가 바로 이 시기의 묘사다.

1940 년대 군복과 데님 트렌드.

제 2 차 세계대전은 한동안 옷차림을 돌볼 겨를이 없었지만 실용성에 대한 고려를 촉진시켰다. 많은 여성들이 군복을 입고 여성의 옷을 더욱 실용적으로 만들었다. 파리에서 성공한 두 명의 영국 디자이너는 전쟁 중 영국으로 돌아와 영국군의 여성 장병들을 위한 유니폼을 디자인했다. 전쟁의 맥락에서 군복도 유행하고 치마가 짧고 빡빡해졌다. 이 타이트하고, 몸에 맞고, 엄숙함과 규율성을 갖춘 전시 유니폼은 자격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서양식 의류

옷차림이 비싸고 백성도 갈망한다. 청바지는 내마모성이 강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유행하게 되었다. 처음에 그들은 단지 작업복일 뿐, 나중에는 오래 지속되는 일상복으로 발전했다. 군복과 카우보이가 기능성 의류의 대표가 되었다.

1950 년대 이후의 기능주의, 실용주의, 미니멀리즘.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화의 과정과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바뀌면서 기능성 의류가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당시 사람들은 제품의 기능을 매우 중시했기 때문에' 기능만이 아름다움이다' 라는 구호가 나왔다. 다소 편파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이는 사람들이 이미 자신의 심미관념에 기능성을 분명히 주입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기간 동안 의류 디자인 마스터 이브? 성인? 로렌트는 모든 방면에서 여성복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며 새로운 복장은 편안하고 기능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1960 년대에 그는 바지, 아프리카 탐험 기간 동안 영국 스타일의 재킷과 여성용 바지 원피스를 포함한 일련의 기능성 원피스를 디자인했는데, 그중 가장 혁신적인 것은 연미복 슈트에서 영감을 받은 여성용 바지 원피스였다. 이 모든 것은 이 시대의 새 옷의 기능과 편안함에 대한 탐구를 반영한 것이다. 90 년대 이후 사람들의 시각은 물질주의에서 자신에게로, 의류의 실용성과 편안함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새로운 추세다. 화려한 색상의 재킷, 점프슈트, 풀오버가 유행하고 인기 있는 옷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편안함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것이 의류 디자인의 주요 요인이 되었다. 기능 추종 외형' 시대는 이미 과거형이 되었다. 오늘날' 사람 중심' 이라는 디자인 이념에 따라 기능성 의류는 다양한 사회생활을 따르고 있으며, 의상도 각기 다른 기능에 따라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작업복과 군복을 대표하는 기능성 의류는 줄곧 유행하는 핫스팟이었다. 자유에 대한 열망, 자아에 대한 긍정, 자아에 대한 인식이 기능성 의류의 유행을 더욱 촉진시켰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