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례 풍습

장례 풍습

하루가 짧다.

너무 짧아서 아침을 안을 수 없다.

나는 이미 황혼을 손에 쥐었다.

1 년은 매우 짧다.

너무 짧아서 세세히 음미할 수 없다.

나는 이미 겨울에 싸였다.

인생은 짧다.

너무 짧아서 아름다운 세월을 즐길 수 없다.

나는 이미 황혼에 있었다.

우리는 결국 종점까지 달릴 것이다.

가는 길의 풍경

우리가 가는 길에 풍부한 짐입니다.

이 시는 내가' 장속' 을 쓸 때 생각한 것이다. 나는 누가 썼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것은 특별한 방식으로 시간이 물 처럼 흐르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른다는 것을 나에게 일깨워 주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시간명언) 이것은 내가 8 월에 겪은 장례식에서 생각한 시 한 수이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어쩌면 당신은 내가 잘 살고 현재를 소중히 하기를 원할지도 모릅니다.

8 월의 무더운 삼복날에 나는 장례식에 참석했다. 내가 본 장례 풍습은 수남의 한 마을로, 성성과 매우 가깝고, 지금까지도 전통적인 장례 풍습이 남아 있다. 장례식에서의 대부분의 풍습과 예의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나는 내가 본 것을 상세히 기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장례식은 고인의 사진으로 시작되지 않았다. 죽은 사람의 생전 몇 달 혹은 몇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죽기 전에 완성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묘지와 슈라우드. 수의야, 현지에는' 낡은 옷' 이라는 호칭이 있다. 모자, 외투, 바지, 신발 등 새틴 소재로 만든 옷입니다.

목재를 이중으로 들어 올리다

노인이 죽기 전에, 자녀는 반드시 돌아와야 하고, 24 시간 그의 곁에 있어야 한다. 마을에는 60 세에서 70 세 사이의 노인들이 있는데, 이를' 재료 나르기' 라고 한다. 예전에는 토장에 관 매장이 필요했는데 지금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관이 없고, 유골함만 있는데, 과거에는 줄곧 이 이름을 사용했다. 팀에 지도자가 한 명 있다. 그들의 주요 임무는 죽은 사람이 죽은 후 묘지에 매장하는 것을 책임지는 것이다. 이것은 전체 과정을 관통한다. 고인의 주인집은 술자리를 열 때마다 그들이 참석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장례식에서는 장례식의 모든 부분을 잘 할 수 있도록' 짐 나르기' 를 우대해야 한다.

"재료 들기" 를 주도하며 모든 장례 관련 서비스는 연계와 협력이 있다. 따라서 고인의 가족이' 거재' 지도자에게 연락하기만 하면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신선이 사망할 조짐이 보이면, 첫 번째 전화로' 승재' 지도자에게 연락하면, 장례의 모든 일은 긴장되고 질서 있게 진행될 것이다.

"재료를 들어 올리다" 는 죽은 사람을 문판에 올려놓았는데, 문판 아래에는 두 개의 긴 걸상이 있는데, 바로 네모난 탁자가 달린 긴 걸상이다. 조수의 도움으로 지도자는 옷, 모자, 신발을 차례로 착용하고, 주가는 동전을 준비해야 한다. 죽은 사람은 왼손에 동전을 좀 잡아야 하는데, 이는 천국이 돈이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일을 제대로 한 후, 마침내 새틴 천으로 만든 천막을 덮었다. 이때 폭죽을 터뜨리라고 통지했다. 온 마을 사람들에게 모두 떠났다고 말하다.

현지 시신은 집에서 보관하는 시간이 짧아서 보통 가능한 한 빨리 장례식장으로 보내 화장한다. 장례식장에 가는 것과 장례식장에서 돌아오는 것은 모두 폭죽을 송수신해야 한다. 영구차와 유동 폭죽은 함께 임대한 것이다. 영구차는 앞에 있고, 유동 폭죽은 뒤에 있다. 장례식장에 가다. 영구차가 가는 방향과 돌아가는 방향은 분명 다를 것이다. 좋은 말이 있어, 뒤돌아갈 길이 없다. 영구차에는 또 한 가지 보이지 않는 업무가 있는데, 바로 화환을 파는 것이다. 영구차가 마을 입구에 주차되어 있는데, 녹색 셔츠를 입은 중년 여성이 대나무로 만든 화환 한 무더기를 옮겼다. 친척과 친구들은 대부분 화환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영구차가 준비한 화환을 각각 20 위안씩 사야 했다.

성 다이효

Dai Xiao 는 또한 많은 절묘한 것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인의 주인집 여자는 접은 흰색 넓은 천을 입고 엉덩이에는 모자를 쓰고 허리에는 흰색 허리띠를 매고 왼팔에는 검은색 상복을 입었다. 아들은 흰색 모자를 쓰고, 왼쪽 및 오른쪽 모서리에는 흰색 작은 플란넬이 걸려 있고, 모자의 뒷가장자리에는 몇 개의 가는 끈이 묶여 있습니다. 효자는 이런 모자를 썼다고 합니다. 사위의 모자에는 털실 공과 대마선이 없다. 아들과 또래의 모자는 하얗고, 손자와 또래의 모자는 보라색이고, 증손자의 모자는 붉은색이다. 고 () 배우자의 친족은 허리띠도 없고 모자도 없고 효심밖에 없다.

당사칼라 배치

빈소의 배치는 특별히 이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위해 고안된 것이다. 우선, 그들의 서예는 잘 써야 한다. 빈소의 배치는 이렇다. 검은 천 세 개, 너비가 약 2 피트, 한 개는 가로입니다. 책에는' 상 * *' 과' 흰색 바탕에 검은 글씨, 좌우' 라고 적혀 있다. " 세로로 검은 천은 대련의 왼쪽은 "영원히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오른쪽은 "애산이 울고 잔다" 이다. 노란색 배경의 검은색 글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30 송이의 노란 꽃, 붉은 꽃, 긴 붉은 꽃들이 줄지어' 왼쪽' 자, 가운데에는 15 송이의 노란 꽃이 있고, 양쪽에 빨간 종이 등롱이 걸려 있고, 네온등이 안에 숨어 계속 반짝이고 있다.

영대 위 좌우에는 네모난 금탑 판용 중국식 전자촛불이 놓여 있고, 양초 사이에는 붉은 장수그릇 두 개가 놓여 있고, 밥의 장수사발에는 삶은 계란이 서 있고, 젓가락 하나가 달걀에 직접 꽂혀 있다. 뒷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 접시는 각각 귤, 사과, 바나나입니다. 사과에 노란 소포의 소다 과자 한 봉지가 있다. 그리고 컬러 초상화, 오른쪽에는 흰 국화 한 다발이 있습니다. 초상화 뒤에는 영함이 있다. 영함 왼쪽에는 빈 오강하 식품 유리병이 있고, 병 안에는 계란통 모양의 빨간 종이롤이 꽂혀 있다. 이 빈 유리병은 마지막에 장례를 치르러 갈 때 장수사발의 계란과 밥을 넣고 빨간 종이로 병 입구를 묶고 마지막으로 골회갑과 함께 묘지에 넣는다.

영박스 뒤의 벽에는 LED 로 구성된' 음료' 라는 글자가 박혀 있는 네모난 검은 천이 하나 있다. 대련의 왼쪽은' 몸 가는 소리' 이고 오른쪽은' 수종정침' 이다. 흰색 바탕에 검은 글씨.

그날 가마를 만들기에는 너무 늦었고, 보통 다음날에 배달된다. 만약 네가 빈소를 장식한다면, 너는 빨간 봉투가 필요할 것이다. 서비스 업무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거의 비슷한 대사로, 낡은 규칙에 따라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한다. "주인집은 일반적으로 낡은 규칙과 규정을 깨뜨리지 않고 협조만 한다.

빈소를 배치하는 동시에, 기타 관련 업무도 치상 주임의 안배에 따라 질서 있게 진행된다. 텐트를 빌려 와서 텐트를 치고, 큰 술자리를 차리다. 작은 것은 요리사를 위한 것이다. 농촌에는 홍백일을 전문으로 하는 요리사가 있는데, 그는 이를 업으로 삼았다. 그는 연회에 접시, 요리, 냄비, 냉장고, 연회 테이블, 벤치를 제공하고 전기 삼륜차 한 대를 회의장으로 끌고 들어갔다. 사장은 두 사람이 채소를 사서 마을 사람들의 도움을 받도록 안배했다: 채소를 따고, 채소를 씻고, 책상을 닦고, 음식을 내왔다. 。 。

마작 기계를 빌려 마작 기계를 보내다. 농촌에서 장례를 치르고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는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것은 마작을 하는 것이다. 그때가 되면 마을 사람들은 밤에 잇달아 와서 적당한 마우를 찾아 8 라운드 마작을 할 것이다.

사장은 또한 주요 가정과 관을 집에 두는 일수를 협의해야 한다. 이 구체적인 일수도 신경을 쓰는 것이다. 사람이라면 보통 홀수, 3 일, 5 일, 7 일을 넣는다. 만약 하나만 가지고 있다면, 일수는 홀수이고, 보통 3 일이다. 한 집이 5 일 동안 전시되었으니, 다른 집도 5 일 동안 전시해야 한다. 두 사람이 함께 가면 그날의 인원수는 짝수이다. 며칠을 보내기로 하고, 밤을 지켜야 하는 사람은 며칠을 보내기로 했다. 다음 사장은 사람을 방문하여 친지들에게 전식식에 참석하라고 통지할 것이다.

다섯 차례 식사를 하다.

이것은 장례식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이자 마지막 집단 작별식이며, 유골상자의 마지막 만찬 후에 거행된다. 환승 전 저녁 식사는 모든 식사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이며 정식이라고도 합니다. 전식식은 애락에서 영대를 따라 세 바퀴 도는 것이다. 대오의 순서는 이렇다. 순서는 고인의 가족 구성원과 친족의 크기에 따라 배열된다.

유환상

영혼이란 무엇인가? 고대인들은 영혼을 어떻게 생각했는가? 갈홍은' 포박자' 에서 "총명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없지만, 누구나 자신의 영혼을 안다" 고 말했다. 영혼이 나뉘면 사람이 아프고 없어지면 사람이 죽는다. "

영혼, 신들의 이름, 처음에는 가스의 형태에서 유래했고, 가스의 형태는 다르고, 다른 영혼이 있다. 모양에 붙어 있는 영혼은 영혼이고, 가스에 붙어 있는 신은 영혼이다. 형령에 부착한 자는 영령, 눈, 귀, 마음, 의미, 손, 발, 소리, 소리로 태어났다. 영을 붙이는 자는 점차 영식이라고 불리는데, 이것도 영도 붙인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현대에 따르면, 나는 무형의 에너지, 정보, 사상, 의식, 감정, 감정, 지혜를 통제하는 신이 영혼이라는 것을 이해한다. 유형체를 통제하고 사람의 인식, 갈증, 필요, 따뜻함, 배설 등 많은 본능에 영향을 미치는 신을 영이라고 한다. 간단히 말해서, 영혼은 뇌와 심장의 기능이고, 정신은 척수의 기능이다.

귀향이란 무엇입니까? 보통 죽은 사람은 한동안 살던 곳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각지 귀향 관념의 차이가 크다. 소남 농촌은 귀향이라고 한다. 어떤 곳은 회혼이라고 부르고, 어떤 곳은' 회악' 이라고 부른다. 이렇게 부르는 이유는 집으로 돌아가면 악령이 있기 때문이다.

귀국 당일에는 고인의 집에서 발포해서는 안 된다. 오늘 나는 친척집에 가서 밥을 먹을 것이다.

귀국 날짜의 계산은 이렇다. 고대인들은 천건지지로 년 월 일을 기록하고, 귀가일은 죽은 사람이 죽은 날로 천건지지에서 계산했다. 천간지지와 영혼의 이온과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건조 물질:

1 층-9 피트

B/G- 8 피트

C/S-7 피트

정/임-6 피트

E/C- 5 피트

접지 분기:

어린이/정오 -9 피트

추함/아니오-8 피트

음/신-7 피트

털/너-6 피트

진/서-5 피트

Si/Hai-Si 발

예를 들어, 한 사람이 올해 음력 6 월 초 4 일에 사망했는데, 이 날이 그 자신의 날이라면, 그의 영혼은 9 피트 (부터) 에 96 피트 (유) 를 더하면 모두 1 피트 5 이다.

1 피트 5 피트란 영혼이 육체를 떠나는 길이를 가리킨다. 사람은 삼혼칠백이 있다. 죽은 후 영혼은 육체를 떠났고, 영혼은 정신을 상승시키고, 흙의 깊이는 1 피트에서 8 피트까지 다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한 사람이 죽으면 그의 영혼이 부활할 것이다. 그는 하루에 한 자 올라가면 정신이 떨어지고 하루에 한 자 떨어진다. 만약 영혼이 자신의 날에 죽는다면, 그것은 죽은 후 15 일의 음력 6 월 18 일에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다.

70 급 구교

10 급으로 부는 것은 무엇입니까? 어쨌든 한 반에 열 명이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고 있다. 10 급 송풍기는 수남 농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인은 식사 교환식에 작별을 고하고 묘지에 가서 안장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들은 주로 애악, 울부짖음, 공연 프로그램: 어린이 대신 펑펑 울고 장례식 분위기를 활발하게 한다. 장면이 클수록 고인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더 잘 보여줄 수 있다. 묘지로 돌아가는 길에, 너는 10 교시 연주가 필요하고, 마을을 나갈 때는 10 교시가 필요하다. 회식 의식도 애락을 틀어야 한다. 식사 교환식이 끝난 후 10 반의 공연이 하이라이트다. 일반적으로, 죽은 사람이 딸을 가지고 있다면, 열 개 반에 놀러 오세요. 비용은 딸에게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은 불문의 전통입니다.

10 반에는 두 가지 중요한 공연이 있다. 하나는 울고, 하나는 공연이다. 전식식이 끝난 후 날이 어두워지자 마을의 노소가 속속 들어와 자리를 찾아 앉았다. 갑자기 애락의 소리가 나자 화장을 한 중장년 남자가 마이크를 들고 무릎을 꿇는 것을 보았다. 안주인은 빨간 옷, 통통한 옷, 오른손에 채소 바구니를 들고 왼손에 마이크를 들고 큰 소리로 말했다. 우리는 내일 떠날 것이다. 우리 아이들은 모두 빨간 봉투를 준비했다!

그리고 그 사람은 목놓아 울었다. 그 비명은 깊고 길어서 신들을 위해 울게 했다.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그것에 감동했다. 몇 번 울고, 몇 마디 하면, 매 문장마다 더욱 감동적이다. 그리고 내 무릎이 한 걸음 한 걸음 움직여서 나는 영대 위로 옮겨 눈물을 흘리며 오래도록 일어나 떠나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내가 연극에 너무 깊이 들어가는 줄 알았지만, 빨간 봉투가 제자리에 있지 않았다.

호우는 끝났고, 다음은 공연이다. 10 급은 정말 불지 않고 모두 묘기입니다. 임시로 지은 무대에서 너의 풍채를 뽐내라. 노래, 소품, 마술, 얼굴 변경, 곡예. 。 。

여덟 차례의 장례식

식사 전식 후 다음날은 장례식이다. 장례식에 참석한 모든 친지들은 그에 상응하는 추모 액세서리를 착용해야 한다. 유골통이 실내 빈소에서 실외로 옮겨져 빈소 문턱을 넘을 때 문턱 앞에 타일을 깔아야 한다. 이전에 지붕 위에 두었던 그런 푸른 기와로, 한 어른보다 크기가 작지 않은데, 지금은 이런 기와가 이미 보기 드물다. 나무를 든 지도자는 손에 영상자를 들고 문턱을 넘으면 기와를 으깨야 한다. 이는' 뿌리를 베다' 를 의미한다. 즉 가난과 질병의 근원을 끊는 것이다. 제 생각에는 이 의식이 가장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유골함을 영차에 넣고 네 명이 영차를 들고 묘지에 안장했다. 매장할 때 유골함은 위에서 언급한 유리병, 동전 한 묶음과 함께 묘지에 넣는다. 이 시점에서 장례식은 기본적으로 끝났다.

이것은 내가 경험한 비교적 완전한 장례식이다. 전통 장례식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그 정수도 있고, 그 시기적절하지 않은 면도 있다. 장례식이 비교에 침투하면 비정상이 된다. 후장은 잘못이 없다. 후장비와 비교하면, 내 생각에는 받아들일 수 없을 것 같다. 우리는 이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지만, 그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누가 압니까? 사실 가장 좋은 후장은 생전에 기르는 것이고, 날씬한 것은 날씬한 것보다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