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호북이 조각한 것은 무엇입니까?
호북이 조각한 것은 무엇입니까?
호북 민간 조각은 우한 황릉 효감 등지에서 유행하며 섬세하고 번잡하며 정돈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조각사는 기울어진 끌을 사용하여 한 층 또는 20 층의 종이를 있는 그대로 겹쳐서 밀랍판에 조각합니다.
조각화는 자수에 많이 쓰이며 선물에 거의 붙지 않는다.
주제는 꽃과 새, 동물, 인물을 위주로 하며, 그 형식은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단각화 (예: 주머니꽃), 쌍각화 (예: 신발꽃), 연각화, 조각화.
조각화 오려내기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서진 시대에는 종이 오려내기 풍습이 있었다. 명대에 이르러 종이 오려내기 예술이 점차 성숙해지고, 끊임없이 풍요롭고 발전하였다. 청대에 이르러 조각이 다시 나타났다. 즉 가위에서 칼로 조각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공예 기술에는' 절단' 과' 조각' 이 포함된다.
일반 가위로 꽃을 자르십시오. 조각은 종이를 왁스 접시 위에 놓고 칼로 조각한 것이다.
면양이 꽃을 조각하여 종이를 오려내다.
선도 (본명 양양) 는 유구한 조각 오려내기 역사를 가지고 있다. 면양월주호에서 출토된 맷돌 삽의 천공과 도기의 조각은 종이 오려내기 조각 기술의 기원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양현지" 에 따르면, "명말청초, 양종이 오려내기 스타일은 구도가 고르고 조각공이 가늘고 길다는 것이 특징이다."
"장구지" 에 대한 조각화 오려내기에 대한 묘사는 그 역사가 유구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음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면양조각 오려내기는 민간 연예인들이 각칼과 백지로 밀랍판에 조각한 자수 패턴 (일반적으로' 꽃 모양' 이라고 불림) 으로, 일반적으로 10 층이나 20 층의 백지가 겹쳐져 있다.
예술가가 사용하는 살코기는 대부분 자명종과 해부칼로 만들어졌다.
왁스판은 작은 나무판에 담긴 식물성 기름, 담뱃재, 향로 재로 구성되어 있다.
과거에는 면양수향에서' 꽃처럼' 를 파는 오려내기 연예인들이 골목을 돌아다니며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총명한 여자아이는 앞다퉈 혼수를 하고, 여자들은 그들의 자손을 위해 신발과 모자를 만들고, 자수는 꽃이 많다.
인가가 드문 지역에서는' 꽃' 을 조각하고 파는 예술가들이 많아지면서' 종이 오려내기 고향' 과' 종이 오려내기 세가들' 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특히 장구진 신구촌, 석만마을, 펑장요만마을, 서류하진 조하촌은 조각, 종이 오려내기에 종사하는 200 여 명,' 꽃모양' 을 파는 사람은 1000 여 명이다.
연예인이 조각한' 꽃모양' 은 일반적으로 신발, 깔창, 모자, 베개, 침주머니, 커튼, 커튼 등 자수 패턴에 쓰인다. 도안은 대부분' 까치 등매화',' 용봉청상',' 원앙새 물놀이',' 금붕어 연극련',' 사슴과 학이 같은 봄',' 사슴과 학이 같은 봄' 과 같은 길조 도안이다
면양조각화 오려내기는 구도가 울창하고 흑백이 분명하며 칼법이 매끄럽고 깔끔하며, 파공이 엄격하고, 점획이 아름답고 대칭적이며, 선이 둥글고, 풍경이 전해지고, 도안이 균형잡힌 특징을 보여준다. 사실적이고, 변형되어 원형을 잃지 않고, 예술언어가 풍부하고, 장식적인 분위기가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특징으로는 기원의 역사 가시추 특징, 기예의 전승 강호 특징, 연예인의 집중 지역 특징, 제재의 상징수향 특징, 도안의 민속' 부녀자' 특징, 실용적인 장식 예술 특징 등이 있다.
종이 오려내기 예술은 백성들의 사랑을 많이 받기 때문에 샘플 비용을 받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비양현 정부와 현 문화관은 오려내기 예술가가 종이 오려내기 제재와 기법을 혁신하도록 독려했다.
65438 년부터 0952 년까지 현 문화관 미술간부 진유명 () 이 설계했고, 장구진 오려내기 연예인 양조각 () 이 동유럽 8 개국 순회공연을 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켜 중국에서 4 만 8 천 세트를 주문하여 국가 수출을 위한 외화를 창출했다.
1956, 연예인이' 면양선도 조각공예사' 를 창설했다. 종이 오려내기 제품은 대량으로 국내외에서 판매되고, 그림자극은 종이 오려내기로 구소련으로 수출된다.
"대문화" 가 충격을 받은 후 조각공예사가 도산하다.
1970 년대 말부터 현재까지 시 전체에는 이미 155 명의 죽은 조각 오려내기 연예인이 있었다. 2006 년 8 월까지 60 대 이상의 예술가는 83 명, 그중 80 대 예술가는 9 명이다. 60 세 이하의 연예인은 24 명에 불과하다.
구조성 발굴을 통해 선도시 민간작가협회, 시오려내기 학회, 공장 구진 조각화 오려내기 전시관은 3 만여점의 조각칼, 밀랍판, 도안함, 도안백, 노점상 드럼, 노예술가가 사용한 원시' 꽃모양' 과 꽃모양에 따라 수놓은 신발, 모자, 베개, 커튼 등을 수집했다
2008 년 6 월,' 오려내기' 는 국무원에 의해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확장 프로젝트로 발표되었다.
효감 조각화 오려내기
효감 조각화 오려내기는 고대 가시추 민간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서진 때 사람들은 정월 초칠이' 인절' 으로 정해졌고,' 가시초세 연대보' 는' 사람이 오려내거나 사람을 위해 금박을 새기는 것' 을 기록하여 당시의 오려내기 풍습을 알 수 있다.
명대에 이르러 종이 오려내기 예술이 점차 성숙하고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청대에 이르러 가위에서 칼로 조각하는 것까지 발전했다.
1952, 효감 조각화 오려내기 예술가 협회, 효감 조각화 오려내기 연구소 설립.
이후 2000 여 가지 풍격의 종이 오려내기 작품을 보존하고 창작했으며, 이 작품들은 유라시아 10 여개 국가와 지역으로 보내져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효감 조각화 오려내기는 풍부한 이미지 언어로 전통 관념과 고대 문화를 전달하며 독특한 심미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녀는 종이 오려내기 기술의 길고 구불한 발전 과정을 기록하며 역대 예술의 정수를 담고, 조각판 오려내기 예술의 역사 현관처럼 여러 시기의 창작 성과를 모았다.
그녀는 중국 남북예술의 정수를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여 신선하고 발랄하며 고풍스럽고 우아한 풍격으로 민간 예술의 숲에서 눈에 띄었다.
표현 수법은 남북 오려내기 예술의 장점을 융합하고, 공예 수법은' 잘라내기' 와' 조각' 두 가지 방식을 포함한다.
효감 조각화 오려내기 제재는 다양하다. 장수, 길상, 아름다움, 행복, 축하를 주제로 해음, 의미, 상징, 함축 등 소박한 예술수법을 활용해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표현한다.
작품은 가늘고 아름답고, 실면이 번갈아 가며, 허실이 고르지 않고, 밀도가 적당하며, 구도가 정교하고, 선이 간결하고, 칼공이 매끄럽고, 파격적이고, 리듬감이 강하며, 주제가 명확하고, 단순하고 순수하며, 건강하고, 활발한 느낌을 주며, 관상성과 장식성이 풍부하다.
환경을 미화하는 가품, 수집가의 진품, 선물자의 선물, 관광객의 기념품입니다. 그것은 품위가 고상하고 예술이 사람을 매혹시킨다 .....
2008 년 6 월,' 오려내기 (효감 조각화 오려내기)' 는 국무원에 의해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확장 프로젝트로 발표되었다.
오주 조각 종이 오려내기
오주 오려내기는 전통적인 민간 장식 예술이다.
초창기' 오상현지' (이전의 오주 오상현) 에는 청대 광서년 간의 조각과 종이 오려내기가 기록되어 있다.
1885, 현지에서 견습생 위주의, 수간 전문 업종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1935 년, 꽃무늬 오려내기 노조가 설립되었고, 데이한생, 리아 임회장, 부회장, 회원 150 명입니다. 예술가의 활동은 인근 5 개 성을 포괄한다.
건국 전, 조각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은 도안상자를 메고, 행상인북을 흔들며, 한 마을과 한 마을씩' 무늬' 로 갔다.
조각화 오려내기 형식은 모자꽃, 신발꽃, 슬리퍼꽃, 양말밑꽃, 버클꽃, 조끼꽃, 주머니꽃, 주머니꽃, 베개꽃, 커튼꽃 등이 있습니다.
오주 오려내기 구도가 고르고 칼로 자르고 사용한다. 그 풍격은 섬세하고 매끄럽고 생동적이며 실용성과 장식성이 결합되어 있다.
해방 후,' 꽃보금자리' 라고 불리는 연길, 화용, 임강, 두구, 주포, 뮤신 등이 그에 따라 조각, 오려내기 상호 보조팀을 설립하여 화훼 품종이 2000 여 종에 이른다.
오주 조각 오려내기는 민속의 전달체로 생활의 모든 방면을 포함하고 있다. 그것은 북방의 창화 오려내기와는 달리 원생태의 소박함과 지방문화의 특색을 지닌 지역성을 가지고 있다.
종이 커팅은 중국 민속 예술의 보물 창고에서 멋진 꽃입니다.
1953 에 출판된' 후베이 민간조각' 이라는 책에는 오주 두 곳의 조각화 오려내기가 수록되어 있다. 1997 후베이 () 성 9 년 의무교육미술 교재 제 6 권에는 손예정 무늬 오려내기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1990 부터 2004 년까지' 손예정 화훼조합' 사료는 국가, 성, 시 문헌에 8 회, 후베이일보, 중국문화보, 후베이 방송국, 오주 일간지에 의해 여러 차례 특집 보도되었다.
1986 이후 중남민족대 호 교수와 성 민간미술가 협회는 오주 조각 오려내기에 대해 여러 차례 특집 연구를 진행한 뒤 국내 관련 저널에 여러 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2005 년 10 점의 오주 조각 오려내기 작품이 국립박물관 (베이징) 에서 열린 중국 무형문화유산 보호 성과전에 참가해 각급 지도자와 국내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2008 년 6 월,' 오려내기 (오주 조각화 오려내기)' 는 국무원에 의해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확장 프로젝트로 발표되었다.
20 10 8 월 19 일, 중국은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명부 시상식에 등재돼 인민대회당에서 열렸고, 오주 조각화 오려내기 인명부가 선정됐다.
이것은 오주 건립 이래 문화예술 사업의 최고 영예이다.
오주 조각 오려내기는 전통적인 민간 장식 예술로, 오주 사람들은 흔히 도안 오려내기라고 부른다.
그것은 여성 자수의 도안원고로, 도안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주 기록 보존 진실' 은 오주 도안 오려내기가 서기 1600 년 전후 20 세기 30 년대에 절정에 이르렀다고 기록한다.
남방 오려내기의 대표로서 오주 도안 오려내기는 북방 오려내기와 뚜렷한 차이가 있다. 북방 오려내기는 일반적으로 종이 한 장으로 잘라낸 반면, 남방 오려내기는 칼로 새겨져 한 번에 20 여 장을 새길 수 있다.
오주 오려내기 학회 책임자에 따르면 어제 오주 오려내기 연예인은 5 명 미만이며 나이는 모두 80 세 이상이라고 소개했다.
시 전체에 보존된 도안 오려내기는 3 만여점이 있는데, 전국에서 보기 드물고 독특하다.
중국과 세계 무형문화의 보고에서' 활성화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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