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교에서는 왜 계율 준수를 요구합니까? 계율을 지키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계율을 지키면 어떻게 됩니까? 가슴 답답함과 숨가쁨을 예방할 수 있나요?
불교에서는 왜 계율 준수를 요구합니까? 계율을 지키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계율을 지키면 어떻게 됩니까? 가슴 답답함과 숨가쁨을 예방할 수 있나요?
계를 잘 지키면 해탈도 가능합니다. 보살의 도에 들어가려면 세 가지 불완전함을 배우는 것이 기본입니다. 보살의 길을 닦는 것은 세 가지 불완전함을 배우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계가 수단이고, 지혜가 목표이며, 집중이 열쇠입니다.
대장경에서는 계율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부처님의 생애를 기록한 것이 바로 계율입니다. 행위에 있어서는 계율과 규율을 기준으로 삼고, 사고에 있어서는 경전을 기준으로 삼아야 합니다. 계율의 기본 정신은 '악을 행하지 않고 모든 선한 일을 행하라'입니다.
계를 받아들이기는 쉽지만 지키기는 어렵습니다. 계율을 지키려면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지혜가 없으면 계율을 지킬 수도 없고 지킬 수도 없습니다. 또한 계율은 집중을 낳고, 집중은 서로를 보완하는 지혜를 낳습니다. 내부에는 걱정이 있고 외부에는 유혹이 있습니다. 걱정을 극복하려면 지혜가 필요합니다. 이성이 없으면 감정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계율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계율을 지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계율을 지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오계(五戒)의 규정은 행하지 말고 오로지 지킨다는 것입니다. 이는 자기 이익을 위해 지킨다면 이타적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보살계를 수행한 후에 길에서 아픈 사람을 만나면 그를 돌보아야 하며, 관심을 두지 않으면 계율을 어기게 되는데, 이것을 지탱이라고 합니다.
불교인들은 항상 이렇게 생각해야 한다. 부처님께서 정하신 계율과 법은 나만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지, 나는 그것을 이용해 남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다. 순수한 믿음은 선(禪)의 분명한 마음 보는 본성인 화엄경의 유일한 참된 법계입니다. 따라서 대승 수련생의 출발점은 네 단계(하나는 자아 단계, 인간 단계를 나타냄)를 깨뜨리는 것입니다. 금강경에 따르면 존재, 생명체의 단계, 삶의 단계, 하나는 "대승신앙론"에 따르면 탄생, 거주, 차이 및 파괴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불교를 배우려면 손해를 보고 속아야 하는데 이런 큰 이익은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일인데, 불교를 배우는 초심자에게 말하면 그는 반드시 도망갈 것이다. 진실을 말해야합니다.
불교 초심자부터 깨달은 보살까지 계율을 지켜야 합니다.
정수련은 집중에 관한 것이고, 보조수련은 육완에 관한 것이고, 보조수련은 존재에 관한 것이 아니며, 보조수련은 공에 관한 것이 아니다. 어떤 방법으로 수행하든 계율과 계율은 같은 주제이며 계율과 계율은 성공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팔만 사천 법문은 모두 집중을 닦는 데 사용되며, 이것이 바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삼매이며, 계율이 집중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멈추고 인내하는 것은 악을 행할 기회를 차단하는 것이며, 실천하고 인내하는 것은 경험을 통해 마음을 단련하는 것입니다. 부처님께서는 모든 중생을 너무나 깊이 이해하시고, 우리에게 가르치신 수련의 방법도 너무나 능숙하십니다. 마음은 언제나 집중 속에서 청정한 마음을 유지하는데, 청정한 마음을 잃는 수행은 모두 미혹의 축복입니다.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 아니라면, 번영하는 세상을 접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불교를 배운 뒤, 말은 잘하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을 보면 비난하고 나쁜 입을 만드는 것이 삼도의 원인이다. 어떤 사람들은 계를 받은 후에 자신의 행위가 법을 준수하는지 매일 확인하는데, 다른 사람이 계를 어기는 것을 보면 존경심을 잃고 계를 세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계율은 자신을 위한 것이지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부처님께서는 재가자들이 가족의 계율과 계율을 보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규정하셨습니다.
스님을 비방하는 것은 심각한 범죄입니다. 스님이 계율을 지키든 깨뜨리든 그를 존경하는 한 그것은 삼세 부처님을 존경하는 것과 같습니다. 만약 그가 그를 비방한다면 그것은 큰 죄가 될 것입니다. 계율을 어긴 승려가 만약 그의 나쁜 행위로 인해 중생들이 삼보를 비방하게 된다면, 그 자신이 미래에 그의 몰락의 원인이 될 것이며, 그는 어떤 중생과도 관계를 맺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옛 시에는 이렇게 적혀 있다.
그의 도덕적 집중력은 약하지만 법을 설하고 중생을 제도하는 데 능숙하다.
이 사람에게 공양할 수 있다면 시방의 부처님께 공양하는 것보다 나을 것입니다.
불교를 배운다는 것은 다른 사람이 불교를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느냐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매일 십계명을 닦고 경전에 근거하여 남을 비판하다 보면 자기만의 구강과학만 갖게 될 뿐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기회가 무르익고 그들과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상황을 더 좋게 바꿀 수 있다면 조언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일에 간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네 가지 계율편집
네 가지 계율 [아비탄심론에서 발췌] 일단 계율에 집착하면 추구에 집착하게 됩니다. 희망은 기대입니다. 천국과 선한 곳에 다시 태어나기를 구한다고 합니다. 빨리 유지하세요. Jie Wang Jie라고 불립니다.
두려움의 계율은 악계에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악에 대한 두려움. 빨리 유지하세요. 이른바 공포의 고리(Ring of Terror)다.
삼성계란 칠성오(七覺)를 따르는 것을 말한다. 마음을 엄숙히 다짐하세요. 빨리 유지하세요. 이것을 깨달음의 계율이라고 합니다. (칠각지(七覺), 즉 칠각지(七覺點). 법을 선택하는 각성점이라 한다. 정력의 각성점. 기쁨의 각성점. 소멸의 각성점. 평정의 각성점. 각성점 마음챙김의 각성점.)
네 가지 순수한 계율은 누락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고민과 얼룩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것을 순수한 계율이라고 합니다. (누르지 않는 계를 말하며, 성청자와 벽지불과 새지 않는 자들이 말하는 계를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