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현대 예술이 중국 예술에 미치는 영향

서양 현대 예술이 중국 예술에 미치는 영향

현대예술

1. 현대예술의 해체는 고대 지중해 연안 (이집트, 그리스, 서아시아) 의 서양예술에서 기원하며 19 세기 후반에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20 세기에 접어들면서 이 로고는 서구 예술의 주류, 즉 서구의 현대 예술이 되었다.

서양 현대 예술은 하나의 건물로 볼 수 있다. 다양한 비주얼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건물을 짓는 원칙은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다. 이것은 서구의 수백 년 동안의 사상 문화의 핵심이며, 또한 우리가 여기서 부족한 것이다. 서양인들은 이러한 기술 및 사회 관리 방면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삶의 활력의 일부인 한계를 가져왔다. 예를 들어, 자연의 매력은 남성과 여성에게 필수적입니다. 직위, 소득, 가족 지위의 관점에서만 생각하고 계산한다면, 우리는 이성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지만, 감정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인간의 감정과 정신이 관련된 곳이라면 과학만 들을 수 없다.

현대예술의 창작은 과학사상, 구조주의와 입체주의, 산업기술사상과 미래주의, de stijl, 기계제조형태와 다다주의의 기계스케치 그림, 프로이드의 석몽이론과 초현실주의, 이성적 수단의 비이성적 추상표현주의 등을 빼놓을 수 없다. 이 모든 것은 과학과 예술이 함께 노력한 결과다. 사람들은 예술 창작을 일상적인 창작 과정으로 삼아 예술가가 도면을 그릴 수 있게 하고, 공장은 이에 따라 생산한다. 당시 많은 예술가들이 각종 공업과 재료 실험에 종사하여 새로운 합성 재료를 발명하고, 기계 장치를 이용하여 작품의 동력 시스템이 되었으며, 음향 광학 전자가 새로운 예술 자원이 되었다. 다음 예술 활동은 당시의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1) OPArt 는 광학 지식을 바탕으로 한 심리학 실험 예술이다. 제작자는 정확하게 보정된 색상과 형상을 통해 동적 조명과 색상 효과를 만들어 예술가를 대표해 Bridgei Riley 와 Vasa-relev 를 대표합니다.

(2) 아주 적은 예술 (ninlallsn 1) 은 예술작품의 공업화 생산과 수학적 정확성에 대한 추구가 특징이다. 대표 인물은 도널드 자드인데, 그의 작품은 보통 같은 단원의 반복이다.

(3) "운동 에너지 예술", 스위스 장 티티안 (Jean Tit-ian) 과 같은 많은 대표자들이 변형 화가를 만들어 제 1 회 파리 비엔날레를 위해' 향기로운 변종차' 를 만들었다. Len Iye 는 미묘한 균형으로 감동적인 조각품 등을 만들었다.

(4) 라이트 조각 (Lighi Ari) 은 네온사인 광고와 비슷한 형태의 조각의 또 다른 발전 방향이다. 대표 인물은 청년 예술가 댄 프라이빈이다.

(5) 1966 년 뉴욕 무기고에서 열린' 예술과 공학' 실험전은 첨단 기술로 설계된 많은 예술작품을 전시해 예술가와 과학기술 종사자들의 긴밀한 협력을 촉진시켰다. 이어' 예술과 기술 실험' 조직이 설립되어 참가자가 3000 명에 이른다.

세계 각지에서 자주 등장하는 비슷한 활동들이 더 많아 일종의 조류를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를 들어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에는' 기계' 전시회가 있고, 휘트니 미술관에는' 빛' 전시회가 있고, 런던에는' 기계의 힘' 전시회가 있고, 로스앤젤레스에는' 공업' 전시회가 있다. 과학기술의 힘은 이미 중개예술에서 주도예술로 발전했고, 서구 현대예술은 과학의 힘으로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는 동시에 자신을 돌아오지 않는 길로 보냈다.

다음 예술가는 1960s 예술과 공업의 결합을 대표하는 대표입니다.

(1) Barnetr-man 은 거의 반복되는 방식으로 단일 색상 블록을 만드는 추상적인 색상 표면 화가입니다.

(2) 데이비드 시티스 (1906 ~ 65

(3) 화가 Franckenthaler (1928-) 는 행동예술과 색채 추상을 결합하여 추상적인 표현주의 자원을 재사용하고 예술을 물리적 정보의 표현으로 바꾸었다. (4) 검은 줄무늬 화가 이타라 (Frank:tLixlla, 1936-) 는 구리와 알루미늄으로 캔버스의 다양한 모양을 탐색한다.

둘째, 현대예술의 성질은 서구 예술의 역사를 세 단계, 즉 전 근대성, 현대로 요약하는 학자가 있다. 후근대성. 이런 분할법에서 모든 예술은' 근대성' 을 둘러싸고 결정되며,' 현대성' 은 역사를 나누는 좌표가 되었다. 이런 분할 방법은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우니, 우리는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다.

일본의 포스트 모던 문화에 관한 문장 중 미국에 거주하는 일본 문학 이론가 나오키 (NaOki SakiIJi) 는 "전 근대성, 현대, 포스트 모던 서열은 시계열을 함축하고 있다. 이 서열은 항상 현대 세계의 지정학적 구조와 결합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고 말했다. 지금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질서는 기본적으로 19 세기의 역사적 틀로, 이를 통해 민족, 문화, 전통, 인종이 이 이 체계에서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공식 무대의 구분은 순전히 시간적인 것이 아니라 공간과 얽혀 있다. 이것은 동시에 지역마다 다른 문명 단계에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19 세기에 중국은 봉건제였고 서방은 이미 자본주의에 들어갔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모든 현대 예술이 현대 예술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현재 우리 나라 전시회에 등장한 많은 예술작품들은 당대 예술의 특징도 없고 현대예술의 특징도 갖고 있지 않아 동서양의 지역적 차이의 결과다.

"전 근대성" 이든 "후현대성" 이든 "현대성" 과 비교한 후에 견해를 가질 수 있다. "근대성" 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 이런 비교의 전제이다. 우리는 두 가지 각도에서' 현대예술' 이 바뀌는 이유를 관찰할 수 있다.

하나는 스타일과 형식의 각도이며, 이것은 양적인 개념이다. 이론적으로, 우리는 서구 현대주의 단계에서 창조된 시각적 형식과 스타일의 수를 계산할 수 있는데, 이는 이전 어느 시대보다 몇 배나 많은 것이며, 또한 중국의 기존 예술 형식과 스타일의 합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가치의 관점입니다. 가치란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 기준인가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가치속담) 가치는 매우 중요한 질적 개념이다. 값이 다르면 평가 결과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명청문인의 가치로 오늘의 중국화를 보면, 오늘이 예전보다 못하다고 느낄 수 있다.

정량적인 관점에서 현대예술을 보면 서구 예술가들이 반세기 넘게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방위 탐구의 정신은 예술 형식 (선반 위 예술) 전환의 다양한 가능성을 실천했고, 심지어 후세 사람들에게 탐구할 여지도 적었다. 혁명이 성공했으니 동지들도 고생할 필요가 없었고, 이후 예술가들은 어쩔 수 없이 다른 길을 개척할 수밖에 없었다.

가치의 관점에서 보면 현대예술은 기본적으로 엘리트 문화의 범주에 속하며 고아예술의 절개를 고수하고 서민과 한패가 되는 것을 하찮게 여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개념은 본질적으로 역사적으로 귀족 문화의 파생물이지만, 사회가 변하여 영적 귀족이 세습 영토를 잃고 어쩔 수 없이 세계에 가서 분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