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찻주전자 성형 기술 및 방법
찻주전자 성형 기술 및 방법
주전자의 성형에 사용되는 도구는 주로 진흙 의자, 나무 의자, 턴테이블, 나무 라켓, 대나무 선반, 눈썹칼, 뾰족한 칼, 명침 등이다. 이들은 다양한 보라색 모래 빌릿을 만드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또한 찻주전자의 스타일과 공예 요구 사항에 따라 특별한 가제트를 많이 준비해야 한다.
몸통
둥근 주전자는 일반적으로 항아리를 치는 모델링 방법을 사용한다. 먼저 한 쌍의 망치로 진흙을 두드려 두께가 균일한 진흙 덩어리로 만든다. 진흙 조각의 두께는 찻주전자의 크기에 따라 다르며, 보통 서너 밀리미터 정도이다. 설계된 보라색 주전자 지름에 따라 발사 시 수축 계수, 원주율, 양끝 조인트의 여유, 배럴의 높이를 더하여 진흙을 직사각형 진흙으로 자른다. 진흙줄을 턴테이블 위에 원통으로 둘러서 양끝이 겹쳐져 있고, 광선칼로 겹쳐진 위치에서 한 번에 비스듬히 썰어 맞대기 좋은 인터페이스를 형성한 다음' 진흙' 으로 맞대기 좋은 컷을 붙인다. 자토는 같은 진흙과 물을 섞어서 만든 걸쭉한 진흙으로, 석공이 벽돌담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석고처럼 작용한다. 접착한 후에는 나중에 주전자 손잡이를 설치할 수 있도록 접착처에 표시를 하고 이 위치를 기억하십시오. 이것은 인터페이스가 트리거된 후 발생할 수 있는 흔적을 가릴 수 있다.
그런 다음 왼손 손가락을 동그란 진흙 통에 넣고 내벽을 가볍게 받치고 (안감이 바깥의 힘을 역충하게 하기 때문), 오른손은 나무로 흙통 외벽의 윗부분을 두드리며 돌면서 (왼손은 주전자 내벽과 외박의 반경으로 천천히 꼬집는다), 통구는 기적적으로 점차 움츠러든다. 필요한 크기로 수축할 때 진흙으로 준비한 동그란 진흙 (여기서는 반복적으로 물로 섞인 점토를 가리킨다). 그런 다음 진흙 항아리를 뒤집어 진흙 항아리의 다른 쪽 끝을 두드려 수축시키고 입구를 막았다. 이때 빈 주전자의 초기 형태가 나왔다.
배럴 기본 성형 후 목발이 잘 맞는다. 목발을 준비하는 방법은 배럴의 상하 양끝에 두께가 다른 원형 진흙 조각 (진흙 지름이 목발 외경) 을 붙이는 것이다. 주둥이의 바깥쪽 가장자리가 발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정렬된 후 자로 진흙 조각의 중간 부분을 잘라서 옷깃과 족원의 진흙을 남깁니다. 또한, 입, 손잡이, 뚜껑은 다양한 "줄기" (소뿔이나 대나무로 만든 특수한 소품, 목수가 창틀을 만들 때 사용하는 "선패" 와 비슷함) 로 여러 부분의 직선 꺾인 부분을 반복해서 압착하고 손질하여 가장자리를 또렷하고 매끄럽게 해야 한다. 샌드 주전자 뚜껑 아래에는 직선적이고 넓은 "입" 이 있습니다. 자구의 외부 지름은 주둥이의 내부 지름과 밀접하게 맞아야 하며 회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전자의 주둥이를 설치할 때 먼저 통을 칠 때 진흙 조각의 이음매를 찾아라. 일반적으로 이음새 한쪽에 주전자 손잡이를 설치한 다음 이음새 한쪽에 물체 구멍을 미리 파낸 다음 주둥이를 붙입니다. 배럴, 핸들 및 수직 중심 표면이 같은 단면에서 겹치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주전자의 가공물이 기본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남은 일은 밝은 바늘로 온몸을 눌러' 가공물 느슨하면 노출될 수 있다' 는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주전자 바닥과 주전자 뚜껑에 저자의 이름 도장을 덮고 말린 후 가마에 들어가 굽기를 기다린다.
통
정사각형 (정사각형, 육각형, 팔각형 등 포함) 을 형성하는 방법. ) pots 는 주로 삽입 튜브 방법을 사용합니다. 또한 먼저 진흙을 만들고, 디자인 의도에 따라 샘플을 준비하고, 샘플에 따라 진흙을 자르고, 진흙으로 진흙을 연결시켜 작은 진흙 상자를 만드는 것이 찻주전자의 초기 형태다. 그런 다음 도구로 두드리고, 꼬집고, 누르고, 입, 손잡이, 뚜껑을 준비하고, 장식을 완성한다.
사실, 이 깨진 진흙의 과정은 외부 힘을 통해 진흙 알갱이를 촘촘하게 하고 진흙 문을 가지런히 배열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라우팅으로 형성된 제품보다 훨씬 강하다.
좋은 원광 자사 진흙의 가소성은 매우 뛰어나, 구운 후에는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이런 특수한 성형 공정은 사이즈가 규격에 부합하고 디자인이 풍부한 변화를 보장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디자인이 합리적이라면 각종 냄비는 수작업으로 성형할 수 있다. 스타일화된 뚝배기는 반복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그것의 규격, 모양, 크기도 고도로 통일될 수 있다. 사실, 샌드 주전자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 공정의 연결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항상 같은 스타일의 4 ~ 6 개를 동시에 만듭니다. 전문 용어는 "한 가지" 라고합니다.
도자기와 도자기의 유사점과 차이점
도자기와 도자기는 모두 흙을 언어로 하는 예술이지만, 그것들 사이에도 차이가 있다. 도자기의 기본 원료는 같다. 고대인 구름: "도자기의 본질, 도자기라고 함." 반면 도자기는 순백색이고, 물을 흡수하지 않고, 반투명하기 때문에 경덕진 도자기는 종이처럼 얇고, 눈처럼 희고, 소리처럼 울린다. 도자기는 달라요. 흰 도자기는 있지만 백색도는 도자기가 없어서 흡수가 불투명해요. 도자기는 일반적으로 유약을 칠한 것이고, 도자기는 그렇지 않다. 보라색 모래는 유약을 바르지 않는 도자기이다. 도자기와 도자기는 각각 우열이 있고, 모두 길고 짧다. 도자기가 고귀하고 우아하다. 도자기는 간단하고 친절합니다. 전자는 내실 속의 소녀처럼 풍채가 사람을 감동시키고, 후자는 산야촌부처럼 생기발랄하다. 도자기는 중국의 8 대 요리계와 같다. 매운 사천요리, 담백한 광둥요리, 여러분의 취미를 보세요. 이런 이유로, 당신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라면, 도자기와 도자기를 비교할 필요도 없고, 의미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첫째, 관찰자 유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매 시기마다 보라색 주전자의 특징은 주로 이 시기 명가의 대표 작품이다. 유명인이 주전자를 만드는 것은 모두 자신의 특기를 가지고 있어, 유형이 비교적 전형적이다. 정말 대리를 위해 위조해야 하는 것은 반드시 높은 모방을 해야 하며, 반드시 전형적인 명가의 대표작품을 모방해야 한다. 따라서 수집가들은 모형을 관찰할 때 겉으로 보이는 것, 특히 명가의 작품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주전자의 미세한 부분, 특히 주전자와 액세서리의 교차점과 과도기를 잘 관찰하여 주전자를 만드는 사람의 장인심을 체험해야 한다. 명가의 대표작이 많을수록 구현하는 예술적 내포가 더욱 깊어진다. 만약 한 주전자가 형식상 명가의 대표작품처럼 보이지만 그 본질을 깊이 파악할 수 없다면, 이 주전자는 실물의 관문을 통과할 수 없다.
기형의 기본 사항을 알아본다면, 방금 보라색 주전자 소장품을 접한 사람들에게는 어느 정도 감별작용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찻주전자에서 주둥이까지의 물구멍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민국은 이전에는 홀구멍이었지만, 후에 다목망이 나타났다. 찻주전자에 튀어나온 반구형 그물은 1970 년대 일본에서 나왔다. 만약 당신이 주전자를 만난다면, 그 도장은 진명원 () 이고, 물구멍은 그물 모양이다. 도장의 진위를 분간할 필요는 없지만, 물구멍의 모양을 통해서만 주전자의 위조를 판단할 수 있다.
둘째, 질감에 주의하세요. 일반적으로, 보라색 주전자의 명가의 작품은 재료 선정에 더욱 신경을 쓰는데, 그 대표 작품의 재료는 더욱 신경을 쓴다. 이런 정교함은 주전자의 정색, 알갱이가 균일하고 광택이 매끄럽고 태골이 튼튼하며 촉감이 두껍다. 점토의 품종에서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말에 나타난' 천청진흙' 은 역대 진흙과는 확연히 다르다. 청중엽 이전에' 천청진흙' 이라는 주전자가 있었다면 문제가 있었을 것이다.
셋째, 펄프를 주의 깊게 관찰한다. 오래 된 주전자를 사용하면 바깥은 자연히 광택이 나고, 차즙에 의해 장기간 자양되고, 천천히 스며들어' 클렌징' 이라고 불린다. 포장이 있는 주전자는 표면에 차 얼룩이나 먼지가 있든 없든 깨끗한 천으로 가볍게 닦으면 광택이 나고 더 밝아진다. 업계 인사들은 이를' 포장량' 이라고 부른다.
새 주전자를 오래 만든 후 외관이 좀 부자연스럽고, 광택이 도둑처럼 빛나고, 부글부글하다. 돋보기 아래에서 주전자의 몸을 자세히 관찰하면 연마한 긁힌 자국도 발견할 수 있다. 이런 솥은 왕왕 곰팡내가 나서 자세히 냄새를 맡으면 알 수 있다. 또 빠른 포장은 브러시만 하면 벗겨지고, 진짜 오래된 포장은 이미 주전자와 하나가 되어 부착력이 강해 세제로 반복해서 씻은 후 닦아내기가 어렵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클렌징명언)
넷째, 비문과 인쇄를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풍격을 이용하여 명가의 작품을 모방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새 주전자의 낡은 스타일이다. 명가의 풍격을 새 주전자에 직접 새기는 것이다. 이 경우 명가는 제자나 다른 사람이 만든 것으로, 자신의 도장을 찍어서 오락이나 시장 공급이 부족할 때 사용한다. 다시 한 번 전대 명가가 물려받은 도장이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계속 사용하여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번째는 오래된 주전자의 새로운 스타일이다. 돈이 없는 오래된 주전자에 이전 세대의 돈을 새긴 것이다. 문자상으로 볼 때, 대부분의 오래된 주전자는 양웬에 있고 글씨는 깔끔하다. 만약 새 주전자가 양웬이 쓴 것이라면, 서체는 모방이나 뚜렷하기 때문에 무뚝뚝하거나, 획의 길이가 다르다. 만약 낡은 주전자로 새 주전자를 새긴다면, 새긴 문자는 운문이다. 세 번째는 새로운 냄비인데, 이런 가짜 방법은 매우 많다. 현대 위조자들은 대부분 가짜 도장이나 가짜 돈을 모방하는데, 예를 들면 사진판 기술을 이용하여 구리 아연판으로 도장을 만든다. 일부 모방자들이 허공에서 조작한 도장과 힌트도 있다. 자사주전자는 명청 시대에 장쑤 이흥에서 생산된 도자기 다기이다. 찻주전자는 차를 우려내면 냄새가 나지 않고, 보관한 찻잎은 변색되지 않는다. 여름에도 끓인 차는 쉽게 변질되지 않는다. 찻잎이 우려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다소가 도자기에 스며드는 시간도 길다. 물만 담그면, 뚜렷한 차향도 있다.
보라색 주전자의 진흙 선택, 주전자 가공물 제작 등 중요한 공정은 모두 수작업으로 되어 있어 제작이 매우 섬세하다. 일반 세라믹 가공물은 유약을 바르지 않고 본색으로 이긴다. 다만 도자기 가공물이 성형된 후 위에 인쇄한 서예, 그림, 시의 도안은 가루 물감으로 실루엣을 채워야 한다. 이런 자연적인 색상과 착색 방법은 보라색 모래 도자기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스타일상으로 볼 때, 모든 유명한 주전자집은 나름대로의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대체로 무색, 글루텐, 엠보스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보라색 주전자의 진위를 감별하는 것은 두 가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첫째, 밝은 색으로 보면 진짜 보라색 주전자는 무게든 색깔이든 보라색이다. 오랫동안 만졌기 때문에, 윤기가 난다. 새로 만든 모래주전자는 일반적으로 질감이 푸석푸석하고, 색깔이 노랗고, 빛이 적고, 비교적 어둡다. 빛이 있어도 백랍으로 갈아요. 글로 볼 때, 오래된 주전자는 모두 양웬의 것이고, 글씨체는 매우 깔끔하다. 만약 새 주전자가 양웬이 쓴 것이라면, 서체가 모방하거나 밋밋하거나, 획의 길이가 다르다. 만약 낡은 주전자로 새 주전자를 새긴다면, 새긴 문자는 운문이다. 판진법
보라색 주전자는 기능적이고 실용적인 제품일 뿐만 아니라 놀이와 감상을 할 수 있는 예술품이기도 하다. 따라서 좋은 보라색 주전자는 실용성, 공예성, 예술성의 세 가지 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야 한다. 도예 애호가들은 보라색 주전자를 살 때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실용적인 기능은 그것의 부피와 용량을 가리킨다. 손잡이는 휴대하기 쉽고, 주둥이는 매끄럽고, 차를 끓이는 것이 편리하다. 따라서 보라색 주전자를 선택하는 것은 보라색 주전자의 용량, 주둥이의 매끄러움, 손잡이의 편안함 등 개인의 차 마시는 습관에 따라 해야 한다.
좋은 보라색 주전자는 흐름, 손잡이, 버튼, 덮개, 어깨, 배, 원을 제외한 주전자 몸의 전체 비율에 맞게 점, 선, 면의 전환이 명확하고 원활해야 합니다. 또한 진흙, 모양, 바람, 공의 네 가지 방면에서 그것의 기준을 고찰해야 한다.
주예 애호가의 관점에서 볼 때, 사야 한다.
1, 개인의 습관에 따르면: 보라색 주전자의 실용적인 기능은 용량, 부피, 보라색 주전자의 손잡이를 쉽게 잡을 수 있는지 여부, 주둥이가 잘 통하는지 여부, 차를 마시는 사람이 차를 잘 우려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주전자 친구는 보라색 주전자를 선택할 때 용량, 주둥이가 매끄럽고 그립감이 편안한 등 개인 습관에 따라 보라색 주전자를 선택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2. 보라색 모래의 두드러진 특징을 보세요. 좋은 보라색 주전자는' 색불염질이 느끼하지 않다' 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라색 주전자를 고를 때는 보라색 모래의 좋고 나쁨을 보아야 한다.
3. 자신에게 맞는 주전자형을 선택한다: 보라색 주전자의 주전자형은 다양하다. 가지각색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주전자 모양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주예 애호가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일률적으로 논하기 어렵다.
4. 보라색 주전자의 기능미를 보세요: 보라색 주전자의 기능미를 보여주는 것은 주로 네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주전자 내용이 적당하고 높이가 적당하며 덮개가 엄격하며 주전자 안의 물이 원활합니다. 따라서 주전자 친구는 보라색 주전자를 살 때도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구매 등급
자사 찻주전자의 등급은 전적으로 자사 작가의 제작 기예와 문화 예술 함량에 달려 있다. 작품이나 제품의 성색으로 볼 때, 자주사 찻주전자 등 자주사 제품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대종품과 부티크.
주요 상품:
대중을 위한 제품으로 가격은 낮지만 제작은 거칠고 간단하며 제작이 쉽고 비용이 저렴하지만 대량 생산이 가능한 동일한 모델입니다. 역사적으로 주식제품은 주로 실용적이며 찻집과 농촌지역에 쓰이며, 간단한 모양은 생산에 유리하다. 현재 진열된 실용성과 관상성이 결합되어 다양한 스타일로 대중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졌지만 예술적으로는 비교적 촌스러워 강남 찻집과 보라색 모래를 처음 접하는 일반인이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제품은 "예" 를 말하지 않고 "사용" 만 말한다.
물론, 역사상 경기 침체기에, 절활한 스승은 대종 상품 상품으로 생계를 유지할 수밖에 없는 특수한 상황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또는 유명인이 유명해지기 전의 작품도 수집과 연구 가치가 있다.
부티크:
일정한 감상가치와 실용성을 가지고 있고, 일정한 기술 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 과' 예술' 을 모두 강조하는 예술 상품을 가리킨다. 그 작가는 대부분 숙련된 장인으로, 전통 조형을 모사하는 것을 위주로 대량 생산, 제작 수준이 상당하지만, 정교하고 혁신적인 예술은 아니다. 전반적으로, 평가절상 가치가 있는' 제품' 이지 개인의' 작품' 이 아니다.
명가의 수공작품은 조형의 완벽함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에서 공예의 질에 특히 신경을 쓴다고 지적했다. 그것은 예술가 (작가) 의 감정과 창작의식의 결정체이다. 그것은 "제품" 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고정된 생산 과정을 통해 생산된다. 특종 공예 자갈주전자는 수집가들이 몰려드는 대상이며, 가격이 만만치 않다. 역사 작품은 문화재이며, 가격은 더욱 놀랍다. 고서에 따르면 고대 명가의 명작에는' 유황보다 더 아깝다',' 봉황처럼 비싸다',' 가격이 메림과 같다' 는 명예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