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상식 및 텍스트 번역
전통 문화 상식 및 텍스트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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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삼국 시대. 제갈량 《삼국지전》권 35.
원문:
시황제가 창업하기 전에 중도가 붕괴되었다. 오늘 그는 3 점, 익주가 몹시 피곤하다. 이것은 중요한 가을이다. 그러나 금위대신들은 집에서 지칠 줄 모르고 일했고, 자신의 지향에 충실한 사람들은 밖에 있는 것을 잊고, 전조 황제의 특별한 경험을 덮고, 폐하를 보고하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진심은 성정을 열고 선제의 영광과 국민의 영으로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망망자가 박박하고, 잘못된 말을 인용하고, 충신의 충고의 길을 막는 것은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
궁궐에서는 모든 것이 하나로 되어 있다. 그것은 동일 하거나 다른 여부를 판단 하는 적절 한 아니에요. 범죄를 저지른 사람, 충직하고 선량한 사람이 있다면, 부처의 상을 받아 폐하의 양해를 나타내야 합니다. 이기심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렇게 안팎이 다르다.
Shizhong, shilang 구오 야망, 페이 이순신, 동 윤 등. , 모두 착하고 정직하며, 모두 충성스럽고 순결하다. 그들은 전조 황제의 충고에 근거하고 있다. 어리석게도 궁중의 일은 대소를 막론하고 관리해야 하며, 시행을 하면 반드시 격차와 누락을 메울 수 있고, 이득이 넓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총애, 장군 한 명이 좋은 개성과 유창한 군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과거에 시도해 본 적이 있다. 시황제가' 예' 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찬성에 근거하여 토론한 것이다. 우민은 캠프의 일을 알고 상담하는 것은 반드시 전선이 화목하게 되고 장단점이 모두 찾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성대하다. 신사 악당, 멀리 비 현신, 그 이후로 한나라가 이렇게 불황이다. 선제가 있을 때, 나는 신하와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늘 한숨을 쉬며 환희와 능을 미워한다. 시중, 상서, 상시, 군 복무, 나는 정절의 좋은 죽음의 신하라는 것을 안다. 폐하의 측근이 한실 성세를 헤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옷을 입고 남양에 일념으로 달려들고, 난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제후가 되는 것을 구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그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그는 초당에서 신하들을 돌보며 현세에 일어난 일에 대해 감사하며 선제에게 그를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배가 뒤집힌 후, 나는 패군으로 임명되어 위험에 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나는 20 년 동안 여기에 있었다.
시황제는 내가 신중하다는 것을 알고, 만일 무너지면 나를 대신으로 보냈다. 취임 이후, 그는 줄곧 밤을 새워 탄식했고, 부탁을 잘 하지 못할까 봐 선제의 이해를 상하게 했다. 그래서 5 월에 여주강을 건너면 풀 한 치도 자라지 않는다. 지금 남방은 이미 정해졌으니 갑옷이 충분하다. 삼군이 수여하고, 북방은 중원을 정하고, 기염은 소멸되고, 매국노는 없애고, 한실의 부흥은 여전히 옛 수도에 있다. 이 대신은 따라서 폐하와 시황제에게 충성했다. 손익을 고려할 때, 만약 네가 신용을 지킨다면, 너는 이렇게 하기를 원할 것이다.
폐하께서 회생의 효과를 신하에게 맡기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효과가 없다면, 대신을 엄벌하여 선제의 영을 알리겠습니다. 미덕을 선포하는 단어가 없다면, 그것은 네가 느리다는 것을 탓하여 그 잘못을 나타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폐하께서도 자신을 요구하시고, 가르침을 구하고, 예의로 대하며, 선제유조를 행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그것에서 좀 떨어져 있어, 울고 있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번역:
선제가 개척한 대업은 중도에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중도에 그만두는 것이다. 지금 천하가 삼국으로 나뉘어 익주 백성들이 궁핍하다. 이것은 확실히 이 나라의 중요한 시기이다. 법원 승무원, 가드 및 기타 관계자 는, 전장에서 충성, 야심 찬 병사 가 필사적 인 이유, 아마도 당신 을 상환 하고 싶어, 그들에 대한 황제 의 특별한 친절 (전쟁 의 이유) 을 생각 하기 때문에, 태만 하지 않습니다.
(폐하) 당신은 정말 성인의 청력을 넓히고 선제가 남긴 미덕을 발양하고, 뜻이 있는 사람의 의지를 자극해야 합니다. 적을 얕보아서는 안 되고, 부적절한 말을 하면 사람들의 충성스러운 설득을 막을 수 있다. -응?
궁중대신과 조정은 전체이므로 상벌의 구분이 있어서는 안 되고 좋고 나쁘다. 만약 악행이 많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고 성실하게 선을 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주관관에게 처벌이 보상이라고 판단하여 폐하의 공정하고 엄정한 통치가, 편애와 사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 궁중과 조정의 상벌 방식이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Shizhong, shilang 구오 youzhi, 페이 이순신, 동 윤 등, 이들은 모두 착하고 정직한 사람들이며, 야망과 가슴은 모두 충성스럽기 때문에 선제는 그들을 선택하여 폐하를 보좌했다. 나는 궁중의 (모든) 일은 대소를 막론하고 그들과 상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실시하면 반드시 부족함과 누락을 메우고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총애를 받는 장군은 사람됨이 착하고 공정하며 군사에 정통하다. 그해 그를 임명했을 때 선제는 그가 재능이 있다고 칭찬했기 때문에, 모두들 의논하여 그를 중추 총독으로 추천하였다. 군대에서 무슨 일이든 그와 상의한다면, 반드시 군대를 하나로 묶고,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은 각자 자리를 찾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대명언)
현신에 가깝고 소인을 멀리하는 것은 서한이 흥성한 원인이다. 소인과 친해지고 현신을 멀리하는 것이 동한 쇠퇴의 원인이다. 선제가 살아 있을 때, 그가 나에게 이런 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환화령의 모든 행동에 대해 한숨, 슬픔, 후회를 하지 않는 사람은 한 번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시중, 상서, 상시, 군 복무는 모두 충직하고 성실하며, 생명으로 국가에 보답할 수 있는 충신이다. 폐하께서 그들에게 가까이 계시고 그들을 신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한나라의 번영이 곧 다가올 것입니다.
나는 원래 민간인이었다. 나는 남양에서 농민으로 일한 적이 있다. 난세에 살아남아서 제후들 사이에서 유명해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선제는 내가 지위가 비천하고 식견이 짧아서 자신을 억울하게 하지 않았다. 그는 일찍이 세 번이나 나의 오두막에 가서 나를 방문했고, 현재 형세의 중대한 사건에 대해 나의 의견을 구했다. 그래서 나는 감정이 격해져서 시황제를 돕겠다고 약속했다.
나는 실패를 당했고, 실패할 때 임무를 받아들였고, 위기와 어려움 사이에서 자신의 사명을 추구한 지 벌써 21 년이 되었다.
선제는 내가 신중하다는 것을 알고 임종 전에 국가 대사를 나에게 맡겼다. 죽음을 받아들인 이후로 나는 아침저녁으로 슬픔과 한숨을 쉬었다. 선제가 나에게 맡긴 대임은 실현되지 못하고 선제가 사람에 대한 인식을 손상시킬까 봐 두렵다. 그래서 나는 5 월에 녹수강을 건너 인가가 드문 곳으로 깊숙이 들어갔다.
지금 남방은 이미 평정하였고, 병력과 장비가 충분하니, 전군을 북상하여 중원을 평정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나의 평범한 재능을 다 써버리고, 만악의 적을 없애고, 한실 기업을 회복하고, 고도로 돌아가길 바란다. 이것은 내가 선제에게 보답하고 폐하에게 충성하는 본분이다. 일처리에 관해서는 곽우지, 페이유, 동운 등의 책임은 원인을 고려하고, 약간의 변화를 하고, 예약없이 충성스러운 건의를 하는 것이다.
폐하께서 조위를 처벌하고 한나라를 회복하는 임무를 나에게 맡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성공하지 못한다면, 나는 나의 죄를 벌할 것이며, 이 죄들은 선제의 영령을 위로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성덕을 진흥시킬 건의가 없다면 곽지, 페이유, 동윤 등을 처벌하는 것은 폭로를 소홀히 한 것이다. 폐하께서도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치국의 좋은 도리를 구하고 정확한 발언을 받아들이고 선제가 남긴 가르침을 깊이 기억해야 합니다. 나는 너에게 감격해 마지않는다
오늘 (나) 폐하의 긴 여정에 작별을 고하려고 하는데, 이런 표현에 직면하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2, "후면 모드"
출처: 삼국시대 오국장염의' 무언록' 에 실려 있다.
원문:
선제는 한적 불화를 깊이 느끼고 편파적이지 않아, 내가 가서 도둑을 청하게 했다. 시황제의 지식으로 신하들의 재능을 측정할 수 있고, 신하들이 도둑을 벌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적은 약한 승강으로 이길 수 있다. 도둑을 참수하지 않으면 왕업은 죽을 것이다. 하지만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도대체 어느 것입니까? 이 때문에 나는 의심을 품었다.
주문한 날, 나는 안절부절못하여 밥을 먹고 싶지 않았다. 북벌에 대한 생각. 먼저 남쪽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래서, 5 월 강을 건너, 풀 한 푼도 태어나지 않고, 매일 먹는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자기 연민을 해야 하고, 돌볼 수도 없고, 촉도를 편안할 수도 없기 때문에, 위험을 무릅쓰고 선제의 유지를 받들어 협상가들은 그것을 비계라고 부른다. 오늘 도둑은 서쪽과 봉동을 싫어하고, 병법은 노동을 이익으로 삼는다. 이것도 전진할 때이다. 나는 진심으로 첸 치 를 기원합니다:
높은 태양과 달, 고문 깊은 있지만, 다음 위험 충돌, 위기 는 안전합니다. 오늘 폐하 는 가오 디 만큼 좋지 않다, 고문 은 평화 만큼 좋지 않지만, 장기 정책 으로 이기고 싶어, 세계를 안정시킨다. 이 부장은 한 가지 일을 해결하지 못했다.
유우, 왕랑, 주현, 담계, 성자 이동, 신하 의심.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가슴을 채우기 어렵다. 그들은 이 나이에 싸우지 않고, 내년에는 징발하지 않고, 손책을 앉혀 강동에 통합하게 했다. 이 부장은 두 번째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조조의 지략은 다른 사람에게 독특하고, 용병은 손우 () 와 같다. 그러나 그는 남양, 위험한 우 차오, 위험한 Qilian, 강제 리양, 산 에서 여러 번 패배, 거의 Tongguan 으로 사망 한 후 잠시 동안 그의 귀를 거짓으로 세웠다. Kuangchen 약한 있지만, 하지만 결단 력 으로 linwei 하지 않습니다. 이 부장은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조조는 다섯 번이나 댐을 정복할 수 없고, 네 번은 조호호를 건널 수 없다. 그는 이부를 임명하고, 이부는 납득하고, 하후를 임명하고, 하후는 역전승을 거두었다. 선제가 조조를 능력자라고 부를 때마다 졌다. 그는 어떻게 이길 수 있습니까? 이 부장의 미해결 문제 네 개.
내가 한중에 도착한 이래, 연이어 조운 양군 마옥 염지 이정 백수 유하 등통 상진 둔강 등 70 여 명, 천여 명을 잃었다. 이것은 모두 수십 년 내에 정돈된 사방의 엘리트이지, 한 나라의 것이 아니다. 연수가 복수라면 3 분의 2 의 손실이 발생할 것이다. 어떻게 적을 만들 수 있습니까? 이 부장은 다섯 가지 미해결 문제가 있다.
오늘 사람들은 가난하고 지쳐서 일을 그칠 수 없다. 일이 멈출 수 없으니, 그럼 생활일은 기다려라. 오늘의 그림보다 도둑과 한 상태에 머무르고 싶었는데, 이 부장은 아직 여섯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남편 어려운 평화, 일도. 어제, 시황제는 초국에서 패배했다. 이때 조조는 손뼉을 치며 천하가 정해졌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황제 동쪽 오월, 서쪽 바촉, 북쪽 전병, 하후 참수 를 시작했다. 이것은 실수입니다. 한국 사건은 성공이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우 리안 위반 리그, 관우 패배, 귀몰함, 조비 는 황제를 불렀다. 모든 것이 이렇다. 되돌릴 수 없는 것을 보기 어렵다. 내가 죽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실패와 직언에 관해서는 대신은 모른다.
번역:
카오 도둑 과 공존 할 수 없다는 것을 감안할 때, 황제 의 일 은 한 곳에서 살 수 없다, 그래서 카오 웨이 십자군 장관 을 임명했다. 이전에 황제의 식견은 신하가 적을 정복할 수 있는 능력이 약하고 적이 강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우리가 적을 토벌하지 않으면 왕업도 멸망할 것이다. 앉아서 죽기를 기다릴 것인가, 아니면 자발적으로 적을 정복할 것인가? 그래서 신하를 임명하는 것은 망설임이 없다.
임명을 받았을 때 나는 잠을 잘 못 자고 음식에 대한 맛도 없었다. 만약 네가 북벌에 가고 싶다면, 너는 먼저 남방으로 가야 한다. 따라서, 5 월 그린 워터 강, 깊은 불모지, 이틀 동안 식사 만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자신을 소중히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나는 법원 사업이 촉나라에서 보전할 수 없다는 것을 보고, 그래서 목숨을 걸고 선제의 유언을 집행하지만, 논쟁하는 사람들은 이것이 상책이 아니라고 말한다.
적은 서쪽에서 국경 군현의 반란에 대처하기 위해 지쳐있을 뿐, 동쪽은 손무의 공격에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손자병법은 적이 피곤할 때 공격할 것을 요구한다. 지금은 빠르게 전진할 때이다! 이제 저는 이런 것들을 다음과 같이 진술하고 싶습니다.
한고조의 지혜는 일월과 비교할 수 있다. 그의 모사들은 학식이 해박하고 영향력이 깊지만, 그들은 여전히 시련과 부상과 위험을 겪어야만 안정될 수 있다. 지금 폐하는 한고조보다 못하시고, 신하들은 장량 진평보다 못하다. 반대로, 그는 장기적인 교착 전략으로 승리하여 세계를 안전하게 안정시키고 싶어한다. 이것이 내가 이해할 수 없는 첫 번째 요점이다.
유우, 왕랑, 각각 한 군을 차지한다. 안전 전략을 토론할 때, 우리는 고대 성현의 말을 자주 인용하는데, 모두들 의심과 공포로 가득 차 있다. 올해는 전쟁에 가지 않고, 내년에는 공모하지 않고, 손책을 안전하게 강대하게 하고, 마지막으로 강동을 삼키는 것이 신하들이 이해할 수 없는 두 번째 요점이다.
조조의 지략은 다른 사람보다 훨씬 낫다. 그는 손무 (), 오기 () 처럼 싸웠지만 남양 () 에서는 어색했다. 오초 () 에서는 매우 위험했다. 오산 (), 여양 () 에서는 적에게 갇혀 북산 () 에서 하마터면 패배할 뻔했다. 관관 () 에서 죽을 뻔했고, 그리고 얼마 동안 주제넘게 작위를 취해야 했다. 게다가, 내가 이해할 수 없는 세 번째 점도 이해할 수 없다.
카오 카오 다섯 공격 긴 댐, 공격 할 수 없습니다; Sidu Chaohu 실패 과일, 리 푸 취임, 리 푸 반란. 여름은 임명되었지만 여름은 패배했다. 시황제는 늘 조조가 능력이 있다고 자랑하지만, 이런 좌절은 여전히 있는데, 하물며 그의 부장은 인재가 열악하다. 그는 어떻게 승리를 보장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내가 이해할 수 없는 네 번째 요점이다.
신하가 한중에 입주한 지 겨우 1 주년 만에 조운, 양군, 마옥, 염지, 이정, 백수, 유하, 등통 등 70 여 명의 장군과 악부, 둔병 장교를 잃었다. 병사 1000 여 명, 오현, 만약, 청강, 오기 등.
이것들은 모두 수십 년 동안 세계 각지에서 축적된 정예력이지, 한 주의 한 현이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만약 몇 년이 더 지나면, 원래의 병력이 3 분의 2 를 잃는다면, 그럼 또 무엇으로 적을 대적할 것인가? 이것은 내가 이해할 수 없는 다섯 번째 요점이다.
이제 사람들은 가난하고 병사들은 피곤하지만 전쟁은 멈출 수 없습니다. 만약 전쟁이 멈추지 않는다면, 그곳에서 적의 공격을 기다리고 나가서 적을 공격하는 인건비는 완전히 같다. 이때는 적을 공략하고 싶지 않고, 익주를 적과 장기간 상봉하는 곳으로만 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이것은 나의 신하가 이해할 수 없는 여섯 번째 요점이다.
가장 판단하기 어려운 것은 전쟁이다. 선제가 추 () 에게 패하자 조조 () 는 손뼉을 치며 쾌재를 하며 천하가 이미 정해졌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중에 황제 동과 손오화, 서사촉 땅, 출병북벌, 하후원이 머리를 잃었다. 이것은 조조의 추정 잘못이다. 한나라 부흥의 대업이 거의 성공한 것 같다. 그러나 손무는 다시 계약을 파기하고 관우는 패전하여 죽임을 당했고, 시황은 귀에서 패했고, 조비는 황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모든 것이 이렇기 때문에 예측하기 어렵다. 나는 최선을 다해 죽을 때까지 쉬고 싶다. 위흥한을 징발하는 것이 성공인지 실패인지, 순조로운지 힘든지는 신하의 총명함으로는 예측할 수 없다.
둘째, 제갈량의 생애
제갈량 (181-23410-8), 서주 랑야와룡인, 삼국 시대 촉국재상,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외교관
젊은 시절에 숙부 제갈현과 함께 경주에 갔다. 제갈현이 죽은 후 제갈량은 양양융 속에 은거했다. 유비가 초당에 도착한 후 제갈량 출마, 손련항조, 적벽전에서 패했다. 삼국의 기세를 형성하여 경주를 탈취하였다. 건안은 16 년 동안 익주를 점령했다. 그리고 그는 조준을 물리치고 한중을 이겼다.
촉장무 원년 (22 1), 유비는 청두에 촉한 정권을 세우고 제갈량은 승상으로 임명되어 국사를 주재했다. 촉한 말년의 통치자 유선은 왕위를 계승했고, 제갈량은 무향후로 봉쇄되어 익주를 목자로 이끌었다. 부지런하고 신중하며, 크고 작은 정사는 반드시 친력을 다해 친히 하고, 상벌은 엄하다. 오동과 동맹을 맺고 남서부 민족과의 관계를 개선하다. 황무지를 개간하는 정책을 관철하여 전비를 강화하다. 전후 여섯 차례 북벌 중원은 대부분 식량에 관한 것이다.
결국 쌓인 노동으로 인해 촉국건흥에서 12 년 동안 오장원 (현재 산시 바오지시 산산) 에서 54 세를 일기로 죽었다. 유선은 그를 충신으로 봉했고, 후세 사람들은 늘 무후를 제갈량이라고 부른다. 동진 정권은 그의 군사적 재능으로 그를 오흥왕으로 봉했다.
확장 데이터:
"사례" 에 대한 감사
본예' 는 진지한 말로 당시 정세에 대해 선주 유비의 유지를 계승하고, 성당을 열고, 상벌이 엄격하고, 친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한실 진흥' 의 대업을 완성하는 데 제갈량의' 북정 중원' 의 강한 의지와 촉한에 대한 변함없는 품격을 반복적으로 권고했다.
첫 번째 부분은 당시 나태할 수 없었던 정치 형세를 분석하고 성당, 내외 겸수, 근현의 필요성과 긴박성을 설명하고, 후자가 전력을 다해 서남 일각의 수동적인 국면을 신속히 바꾸길 바란다. 후반부에서는 인생 경험을 되돌아보고 선인' 삼구 초려' 를 추모하며 이번 북벌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문장 는 한 편의 기념 으로, 내용 은 제갈량 이 위국 을 공격하기 전에 자기 의 의견 을 진술하고, 정치 를 개량하는 주장 을 제기했기 때문에 전문은 토론 위주 이다. 제갈량은 유선에게 창업의 어려움을 알리고 선제의 미완의 사업을 완성하도록 격려했기 때문에 자신의 인생 경력, 선제를 따르는 이유, 나라를 성공으로 이끄는 과정도 서술했다.
또 제갈량은 유부자에게 무한히 충성하고, 은혜로 대하고, 용감하게 대하기 때문에, 말에는 간절한 기대로 가득 차 있다. 전문은 감성적이고 감성적이다. 구체적으로, 첫 번째 부분은 이해와 추리에 초점을 맞추고, 두 번째 부분은 감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반적으로 의론을 위주로 서술과 서정이 어우러진다. 문장 전체가 작가의 마음에서 우러나와, 분석이 심오하고, 진심을 담고, 마음을 감동시킨다.
이 문장 언어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진솔하고 소박하며 진실하고 충성스러운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다. 선배들은 특히 600 여 자의 편폭에서' 선제' 를 열세 번,' 폐하' 를 일곱 번 언급했다고 지적했다. 선제에게 보고',' 폐하에게 충성' 이라는 사상은 논문 전체를 관통하며 선제의' 유지를 잊지 않고' 유조' 와' 유조' 를 잊지 않고 선제들을 생각하며 선제가 완성하지 못한' 부흥한실' 대업을 완성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문은 화려한 미사여구에 의지하지도 않고, 오래된 전고에 의지하지도 않고, 말마다 신하의 신분을 잃지 않고, 어른의 말투에도 적합하다. 청나라의 구위평은 "오후가 중국에 있을 때 선주가 소인의 말을 듣는 것을 직접 목격했다" 며 "말이 어렵거나 정신이 맑지 않다" 고 말했다. 학교 문을 나갈 때, 그에게 고된 말을 하라고 재촉하다. 클릭합니다
굴원은 비방을 받고 유배된 상황에서' 이소' 를 썼기 때문에 미묘하고 허황된 표현 수법을 사용했다. 제갈량의 상황은 굴원과 정반대이지만, 사표의 정서적 특징과 표현된 애국적인 정서는 일치하며, 직설적인 언어 형식은 문장 사상 내용과 통일되어 있다.
바이두 백과-제갈량
바이두 백과-모델 (제갈량 작품)
바이두 백과-포스트 모델 (포스트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