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시는 황금 갑옷으로 가득하다'는 허 왕조의 농민 봉기 지도자가 지은 시였습니까?

'도시는 황금 갑옷으로 가득하다'는 허 왕조의 농민 봉기 지도자가 지은 시였습니까?

황조(?~884)는 조주원거(현재 산둥성 허저시 무단구 남서쪽)에서 태어나 소금 상인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재산도 풍부했다. 불법 소금 판매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승마와 사격에 능숙하며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돕고 응급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는 것을 좋아하며 독서도 좋아하며 진시 시험에 참여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황조는 당나라의 퇴폐적인 정치에 불만을 품고 875년 왕헌지의 난에 응하여 원거에서 봉기를 주도했는데, 이것이 바로 황조봉기이다. 왕헌지가 죽은 후에도 황조는 계속 싸워 천상장군으로 임명되었고, 880년에 장안을 함락시키고 나라를 대제(大絲)로 삼았다. "진통". 반란이 실패한 후 황조는 반역자에게 살해당했습니다.

부디호우푸 국화 황초

9월 8일 가을이 오면 나는 꽃이 피고 나서 모두 죽여버릴 것이다.

우뚝 솟은 향배열이 장안을 관통하고, 도시 전체가 황금빛 갑옷으로 뒤덮인다.

◆주의사항

[1] 9월 8일: 고대에는 9월 9일을 중구절로 삼아 국화를 감상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9월 8일"이라고 말하는 것은 운율을 의미합니다. [2] 죽이다: 시들다. [3] 향 배열: 향기가 터져 나옵니다. [4] 황금갑옷(Golden Armor) : 국화색을 뜻하는 황금갑옷.

◆설명

황조는 무술에 능숙할 뿐만 아니라 독서도 좋아하고 시와 글쓰기에도 능하다. 한때 그는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수도 장안으로 갔지만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고시실에서의 실패는 그에게 또 다른 이득을 주었다. 그는 고시실의 어둠과 관료제도의 부패를 보았고, 이를 통해 리와 당나라 왕조의 성격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시험에 떨어진 뒤 자존심이 두 배로 커진 그는 국화를 부르며 심정을 표현했다.

“9월 8일 가을이 올 때까지 기다리세요”라는 문구는 국화가 피는 계절이 가을임을 알려준다. 특히 음력 9월 9일은 고대 중국의 전통 중구절로, 이날은 친척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는 날이다. 그들의 아름다움은 사람들의 감탄을 끌어냅니다. 이 풍습은 당나라에서 특히 성행했습니다. 황조보다 140여 년이나 앞선 맹호연(孟浩然)이 한때 친구와 함께 '중구절에 국화를 사러 오라'고 약속하지 않았습니까? 황차오는 이곳에서 특히 '9월 8일'을 강조했다. "wait to"라는 단어는 확고한 자신감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9월 8일은 반드시 올 것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Double Ninth Festival을 기대하고 있으며 "wai to"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이 축제의 도래를 환영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며 사람들에게 밝은 미래를 보여줍니다.

시의 두 번째 문장은 국화의 힘을 묘사합니다. "내가 꽃을 피운 후에는 수백 송이의 꽃이 나를 죽일 것입니다." 꽃이 지는 것과 국화가 피는 것은 필연적인 연관성은 없으나, 시에는 국화가 피자마자 꽃은 시들어 버린다고 하여 인과관계가 있다고 기록하고 있어 국화의 힘을 강조하고 있다. 당나라에서는 모란을 존경하여 국화로 여겼습니다. 당나라 이조가 쓴 《국사보록》에 따르면, "모란은 북경에서 30년 넘게 인기를 끌었다. 매년 봄과 저녁에는 마차와 말이 너무 미쳐서 탐닉하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다. 황조는 전통적인 관념을 깨고 국화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칭찬해 보시다시피 "나의 꽃이 핀다"와 "백송이 죽다"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데 이는 국화가 활력이 넘치고 힘이 넘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중구절은 국화축제이다.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중구절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세 번째 문장에서는 향에 대해 “향은 하늘에 닿아 장안까지 스며든다”고 설명하는데, 이 향은 은은한 향기도, 상큼한 향도 아닌 “하늘에 닿는 향”이다. 하늘은 봉건 사회에서 신성하고 침해할 수 없는 곳이었습니다. 천하 만물의 주인이요, 천하의 최고 통치자였던 봉건 황제도 오직 '하늘의 아들'이라 불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하늘과 어머니 땅은 하늘의 명을 받아 만민을 다스리느니라. 그러나 국화의 향기는 "하늘로 솟아오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도 장안을 가득 채울 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돌진"과 하나의 "관통"은 국화를 표현하며, 따라서 시인의 천지를 경멸하는 장엄한 정신도 표현합니다.

네 번째 문장은 색상에 관한 것입니다. 세 번째 문장이 국화의 '정신'에 관한 것이라면, 네 번째 문장은 국화의 '형태'에 관한 것이다. "도시 전체가 황금 갑옷으로 덮여 있다"는 의미는 "만청"은 교토 전역에 국화가 있다는 의미이고, "도시 전체가 국화로 덮여 있다"는 의미는 장안 전역이 예외 없이 황금 갑옷으로 덮여 있다는 의미입니다. 황금빛 갑옷을 입고 바스락거리는 서풍 속에 서서 서리와 반추위에도 견디고 자랑스럽게 꽃을 피우는 이 이미지는 얼마나 영웅적인 이미지입니까! 정말 잘생겼어요! 더욱이, "가득한" 도시는 구름처럼 "가득"하고 하늘을 반사하며 장안 전체를 불타오르게 합니다! 여기서 노래하고 형상화한 것은 국화 한 송이가 아니라 국화의 '영웅군상'이다.

이 시는 국화를 야망의 상징으로 사용하고 사물을 차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국화의 위엄 있는 정신을 칭송함으로써 기회를 기다리는 작가의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준다. 세상을 바꿔라. 농민봉기의 《중구절》이 다가오자 봉건 지배계급은 그 위신을 잃고 저 《백꽃》처럼 시들어가는 것이 아닌가? 막강한 반군이 장안에 쳐들어왔을 때 성안 곳곳에는 군복을 입은 반군들이 금빛으로 빛나고 위엄있고 영웅적이지 않았습니까? 이 국화시는 봉건 사회의 농민 봉기 영웅들에 대한 찬가입니다.

이 시는 단 네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국화의 정신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국화의 모습, 색채와 맛이 풍부하고 매우 생생한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정신은 장엄하며, 영감을 주는 힘이 가득합니다.

◆시 평론

"9월 8일 가을이 오면? 내 꽃이 피고 나면 수백 송이의 꽃이 시들어 버릴 것이다. 향배열이 장안을 관통할 것인가? 도시 전체가 황금갑옷으로 가득 차라." 황조이다. 『부거』는 장안의 과거에 실패한 후에 지은 것이다.

이토록 압도적인 힘으로 꽃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영웅의 시와 문인의 시의 차이를 한눈에 알 수 있게 한다. "꽃이 피면 피지 않는다. 피면 무서워 죽는다. 서풍과 싸우고 싶다? 황금갑옷을 두르고 있다." 주원장이 지은 국화시이다. , 수년 후 명나라의 건국 황제가 그해 황조의시의 영향을 받았는지 모르겠습니다. 황차오의 <부제후부주>보다 시적 풍미는 가벼우나 살인적인 분위기는 더 강하다. 고대인들은 "문학은 사람과 같다"고 말했지만, 인생에서 글의 문체가 사람의 문체와 매우 다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시는 사람과 같아서 기본적으로는 실패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좋은 시는 종종 순간적으로 즉흥적으로 터져 나오는 생각에서 나오는데, 그것을 속일 시간이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황조는 평생 국화를 사랑했고, 현존하는 그의 시는 모두 국화창이라고 할 수 있다. 송나라 장단이(張端伯)의 『계이아문집(Gui'er Collection)』에는 황초(黃趙)가 5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가 국화를 대련의 제목으로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할아버지는 곰곰이 생각하다가 더 이상 말을 잇지 못했다. 옆에 있던 황조는 "백화의 지도자 자격이 있다. 당연히 하나님께서 그에게 황토색 옷을 주셨고, 아버지는 그에게 교훈을 주고 싶었다"고 태연하게 대답했다. . 할아버지는 서둘러 말했다: "내 손자는 시를 잘 알지만 그 중요성을 모릅니다. 다른 시를 지어 달라고 부탁할 수 있습니다." 꽃은 차갑고 향기로우니 나비는 만나기 어렵다. 만약 내가 그 시대의 청나라 황제라면 "신고와 복숭아꽃이 함께 피어난다"는 것은 황조의 또 다른 치작 『국화문』에 수록되어 있다. 당나라". 당나라에서는 모란을 존경하여 국화로 여겼습니다. 당나라 이조(Li Zhao)는 『국사보』에 “모란은 북경에서 30년 이상 인기를 끌었다. 봄마다 마차와 말이 미친 듯이 놀아주지 않는 것이 부끄럽다”고 기록했다. 차오는 유행을 거스르며 특히 국화를 좋아했다. 국화에 대한 관심이 깊었던 것 같다.

서기 880년, 황조의 반란군이 장안을 함락시키고 황제가 되었고 나라 이름을 대치(大絲)라 불렀다. 그는 마침내 "황금 갑옷으로 도시 전체를 덮는다"는 이상을 실현했지만 장안은 재앙을 겪었습니다. 황조의 군대는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하는 등 무슨 짓이든 했습니다. 황조는 처음으로 당군에 의해 장안에서 쫓겨난 뒤 반격했고, 장안을 다시 장악한 황조는 당군을 환영하는 백성들을 미워해 성읍을 학살할 것을 명령했다. 학살 이후 황차오의 군대는 식량원을 잃었습니다. 사방이 당군에 둘러싸여 '사람을 잡아먹는' 수밖에 없는 상황이 1년 넘게 지속됐다.

장안에서 패하고 퇴각한 뒤 황조는 한동안 진저우를 포위했고, 진저우 태수 조는 퇴각을 거부했다. 황조의 군대는 식량이 심각하게 부족했습니다. 결국 포로로 잡힌 사람들, 포로들, 전투에서 죽은 병사들의 시체는 모두 '군용 식량'으로 먹혔다. 883년 6월, 황조의 봉기는 비참하게 실패했습니다. 태산의 늑대와 호랑이 계곡에서 인류에 반하는 죄를 저지른 황조는 칼을 휘둘러 목을 베었습니다.

수많은 문인들의 작품에서 국화는 고상한 인격의 상징이지만, 도연명의 목가시에 등장하는 국화는 강렬하고 살인적인 아우라를 풍긴다. 도시가 황금 갑옷으로 가득 차자 황초의 삶도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