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계초는 전통문화에서 무엇을 물려받았습니까?
양계초는 전통문화에서 무엇을 물려받았습니까?
조세 사상
양계초는 변법의 지도자 중 한 명으로 20 세기 초 유명한 자산계급 개량파의 선전가이자 선동가이다. 그는 세금 징수는 반드시 편리를 원칙으로 경세 평세 정책을 실시해야 하며, 동시에 국민과 이익을 다투는' 정민 급세' 의 전통적 관점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양인들이 사람의 생일에 필요한 물건을 사용하는 것은 일률적으로 면세를 하여 인민을 편리하게 한다" 고 지적했다. 중국은 민중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하여 다시 징수했다. 예를 들면 염정과 같다. 서양인의 선법, 양고심, 민변민도 있다. 중국은 그것을 당을 돕는 계책으로 여기고, 행동하는 자는 자식을 괴롭힌다. 지금 우편 같은 것도 있습니다. "그는 영국을 본받아 통일세 정책을 실시하여 민익민이 다시 번영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국명언) 이는 경제발전을 1 위에 두고 재정수입을 기초로 한 관점으로 당시 중국 자본주의 상공업의 발전에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다.
양계초는 공채도 세금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지만, 차이점은 "세금은 현재에게 직접 주는 것이고 공채는 미래를 간접적으로 주는 것" 이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 우리의 의무를 가지고 분석해 보자. 그 중 일부는 우리 자손손운아에게 물려준 것이다." 그러나 그는 공채가 경제건설에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세금을 징수하면 공채가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인정하면서 공채가 후대의 부담을 증가시켰지만 후손에게도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서지 투고
19 18 장군권과 함께 유럽을 여행하며 여기저기 강의한다. 그는 일생동안 서학을 위해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대표작은' 서학 서지' 로 분류와 저서에서 혁신이 있었다. 학습, 정치, 교육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 분류 체계는 이미' 영구체계' 로 정의된 4 부제를 돌파하여 근대 서방 도서 분류법의 입력과 새로운 분류법의 중국 출현을 위한 길을 열었다. 본 프로젝트에는 서문 도서 400 종, 서정도서 168 종, 서정도서 1896 종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기타 서서서요',' 동원월시',' 국학과 그 독법개론',' 분월독서 자습서',' 동원원서 편찬 서서서서 시험',' 중요한 서적과 그 독법문제 해결',' 중국 서서학에서의 불경의 지위' 등이 있다 나는 도서관학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는' 중국 도서관학' 을 세우고 현대 서구 도서관학 이론을 중국 전통서학의 개조, 즉 서지학의 과학화에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도서관 사업을 적극 제창하고 1922 에서 송파도서관 설립을 발기하고 관장을 맡다. 중국 도서관 협회는 1925 에 설립되어 이사회 주임을 맡고 있다. 그리고 중국 도서관 협회 설립 대회의 연설을 발표하고 중국 도서관 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나중에 그는 사정 도서관과 베이징 도서관 관장을 맡았다. 나는 일찍이 중국 고금 도서 통지에 해당하는' 중국 도서 대사전' 을 편찬하려고 노력했지만,' 고금 도서 수집에 대한 기록을 하나 만들었다' 고 했지만 완성하기도 전에 세상을 떠났다. 장서는 베고니아 서재, 빙실 등 장서 4470 여 권, 2830 종, 미출판 원고, 개인 편지, 노트 등이 풍부하다. 양정찬 등은' 음식점 도서 예비 목록' 을 편찬하여 고서적 13000 여종을 기록했다. 1929 는 모두 베이징 도서관에 넘겨주었습니다. 베이징 도서관은 특별히' 양계초 기념실' 을 설립하여 기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