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학에 관한 저서는 무엇입니까?

국학에 관한 저서는 무엇입니까?

국학은 유교 사상을 주체로 하는 중국 전통문화와 학술을 가리킨다. 한학은 의학, 연극, 서화, 별상, 수학 등을 포함한 중국의 전통문화와 학문이다. 국학은 철학, 역사, 종교, 문학, 예속, 고증, 윤리, 판본학 등으로 나뉜다. 그중 유교 철학이 주류다.

1, 시경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집' 시경' 은 현실주의의 시집이다.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까지 수록된 것은 기원전 1 100-600 년 전후의 시 305 곡 중 시 6 곡, 제목만 있고 시는 없어'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4,500 년은 민요 (바람), 문인 작품 (야), 송신 (송) 밖에 없었다. 용도와 음악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여기서 바람은 각지의 민가를 가리키고, 야도는 궁중 음악이며, 송송은 주천자와 제후가 종묘를 제사하는 데 쓰이는 무곡이다. 《시경》은 주로 푸, 비, 흥으로 표현된다. 그 중에서도 제나라 는 사마라고 불린다. 비유를 비유라고 한다. 먼저 다른 것을 말하고, 노래하는 것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시경》의 표현은 푸 (), 비 (), 흥 (), 바람 (), 야 (), 송송 () 의 여섯 가지 의미로 나뉜다. 《시경》은 주로 네 글자와 잡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 시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바람 (15 국풍: 주남, 변 [b 230i], 연 [y ng],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Hu], 조

대부분 연마한 민요이다. "바람" 에는 산시, 산시, 하남, 허베이, 산둥, 후베이 북부 (치, 추, 한, 조, 위, 진) 의 일부 지방의 민요가 수록되어 있다. "15 국풍", 160 편, "시경" 의 핵심 내용이라고 합니다. "바람" 은 시골풍과 풍요를 가리킨다.

우아함 (두 번째 우아함: 우아함과 고귀함)

야' 는 정식 음악이다. 즉 귀족들이 연회나 왕공들이 회의에 참석할 때의 음악곡을 즐기는 것이다. 음악 레이아웃에 따라' 다야' 와' 소야' 로 나뉘는데, 시 105 곡 중' 다야' 시 3 1 1,' 소야' 시 74 곡이다. 물론 대부분 문인의 작품이지만' 소야' 에는 바람과 가요와 비슷한 단어들이 많다. 예를 들면 황새, 제각기 동서, 곡풍, 풀이 왜 노랗지 않은가.

푸 (세 곡: 주송, 송로, 상송)

송은 제사음악곡으로 3 1 첫 주송, 송로 4 곡, 상가 5 곡, 40 곡 * * * 으로 나뉜다. 원래 제사를 지낼 때 신령이나 조상을 찬양하는 음악노래였지만, 송로의 시 네 곡은 살아 있고 아름다운 노희공을 찬양하며, 상가에도 아첨하는 시구가 있다.

2. 변화의 책

<역경> () 는 중국 고대의 중요한 문화 전적으로,' 군경의 으뜸' 으로 불린다. 내용이 풍부하고 포괄적이며, 완전한 철학 체계가 있으며, 우주의 본질에서 인생 사회에 이르기까지 변증적인 서술이 있다. 그것은 무궁무진한 문화적 보물이다. 이경은 추상적인 기호로 각종 점괘사를 구성하는데, 점괘사에는 세상 만물 사이의 관계가 포함되어 있다. 가장 근본적인 사상은' 일음 일양지도, 기일지수' 이다. " 64 개의 서로 다른 점괘사어에서 고대인의' 천인조화' 의 소박한 변증법을 볼 수 있다

이경은 고전 중의 고전이며 철학 중의 철학이다. 그것은 우리의 평범한 생활에서 멀지 않다. 그것은 무거운 망치 드럼으로, 사람들이 전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역경에 처한 사람들은 삶의 지혜와 전진의 동력을 끌어낼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을 읽고, 이해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우리의 경력과 삶을 계획하고 지도할 수 있다. 다양한 수준의 독자들이 <역경> 이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편집자는 세 가지 측면에서 각 점을 상세히 분석했다.

첫 번째는' 점괘의 설명' 이다. 점괘 () 와 이전 () 원문을 기록하여 독자들이 점괘 () 의 매력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다.

두 번째는 "문자의 해석" 입니다. 각 점괘의 의미는 일일이 설명되어 독자들이 점괘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세 번째는 의식이다. 고금의 중외 사례와 결합하여 독자들에게 직관적인 느낌을 주다.

네 번째는 계몽이다. 이 글은 작가의 개인적인 이해에서 출발하여 그 상징적인 의미와 인용의 의미를 발굴하고, 우리의 현실 생활과 결합하려고 노력하여 권고와 경고의 역할을 한다.

이경은 지혜의 보고이다. 우리는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여전히 보고 싶어 참을 수 없다. 원래의 의도를 완전히 복원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자신의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다. <역경> 진입을 위한 이런 방법을 찾으면 풍부한 지혜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경> 읽기, 철학자는 사변을 체득하고, 사학자는 역사를 체득하고, 정치가는 세계를 지배하고, 군사가는 병법을 체득하고, 기업가는 경영관리의 참뜻을 체득한다. 이것은 진리를 추구하고 진리에 더 접근하는 즐거움이다.

<역경>, 영원한 고전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독서의 어려움은 천서와 같지만, 독서인이 유용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항상' 군자가 입을 움직이며 손을 대지 않는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는 태도를 가지고 있으면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3. 논어

논어' 는 인류 생활의 여러 방면을 포함하는 유교 경전으로서, 인간에 관한 장이 많이 있어 현대인에게 귀감이 된다.

첫째, 당당해야 한다. 아들이 말했다: "인생은 곧고, 빈둥빈둥 노는 자는 다행히 면할 수 있다." ("영업") 공자에 따르면 사람은 정직해야 정직해야 공명정대하다. 그러나, 우리 생활에서 부정직한 사람은 생존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단지 요행으로 재난을 피할 수 있을 뿐이다. 일이 발전하는 논리에 따라 이런 요행으로 재난을 피하는 사람은 조만간 쓰러질 것이다.

둘째, 사람은' 인' 을 중시해야 한다. 공자가 인간으로서 가장 강조하는 문제 중 하나다.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인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며, 1 위를 차지한다. 아들은 말했다: "제자,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오면 성실하고, 편지는 믿으며, 언제나 사랑하며, 자애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간다. "("학기 ") 또 말했다:" 사람은 무정하다, 예처럼? 사람은 마음도 없고 폐도 없는데, 그럼 너는 무엇을 기뻐하니? "("바촉 ") 이는 예악을 배우고 배우는 것이 인심을 바탕으로 해야 의미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자도 인자한 사람만이 남을 비이기적으로 대하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들은 말했다: "자비로운 사람, 좋은 증오. 클릭합니다 ("입인") "제경공은 수천 마리의 말을 가지고 있다. 죽은 날, 사람들은 비도덕적이라고 말했다. 백이와 서기 굶어 수양 아래, 백성들은 지금 이렇게 그들을 부른다. "("사기 ") 인의 가치와 힘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렇다면 무엇이 인자인가? Yan yuan 은 ren 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keji 는 ren 이다. 어느 날 자기 복례, 천하의 인자한 사람. " ("안연") 즉, 자신을 억제하고 언행을 예의에 맞게 하는 것이 인자하다. 일단 네가 말하면, 전 세계 사람들이 너를 착한 사람이라고 칭찬할 것이다. 이는' 인' 이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슬림함' 과' 자제' 의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공자도 인자한 외적 기준, 즉' 강강, 인성, 나무, 게으름, 선함' 을 제시했다. " (루즈) 즉, 언어가 강하고, 결단력 있고, 소박하고, 겸손한 사람은 인자에 가깝다. 동시에 그는 실천인의 다섯 가지 기준, 즉' 예, 용신, 편지, 민, 리' (양품) 를 제시했다. 겸손, 관대함, 충실함, 근면, 착함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은 모욕을 초래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 대한 관대함은 모든 사람의 지지를 얻고, 다른 사람에 대한 성실함은 그들을 신뢰하고, 열심히 일하면 성공하고, 사람과 선을 하면 국민을 잘 지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자는 이 오덕을 실천할 수 있는 자는 인자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물론 공자의 입장에서 볼 때, 완전히 인인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에게 인의의 길을 추구하도록 가르쳤다. 즉, "문학에 박학하고, 예의에 대해 약속하고, 남편으로 삼을 수 있다!" " ("안연") 문화 전적을 광범위하게 배우고, 자신의 행동을 예의로 구속하여 자신이 바른 길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동시에, 인인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중시하고, 인인으로 인인을 양성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어진 사람은 자신을 위해 일어설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일어서게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하고,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실현하고, 다른 사람이 모든 것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즉: "나는 일어 서서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 나는 가까이서 볼 수있다. 인면이 이미 있다고 할 수 있다. " ("영업")

셋째, 사람은 자기 수양의 전면적인 발전을 중시해야 한다.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공부 ") 즉, 나는 매일 나 자신을 반복적으로 반성해야 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친구를 대할 때 너는 약속을 지키니? 너는 선생님이 가르친 수업을 복습했니? 자기 수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다. 이를 바탕으로 공자는 인간으로서의 전면적인 발전을 중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자는 "도를 취지로 하고 덕을 근거로 인을 근거로 수술 중" ("서술 2") 즉 도상, 덕재인, 육예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 에 뜻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야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공자는 왜 인생의 전면적인 발전을 강조하는가? 공자의 인간 사회성에 대한 이해와 개인의 수양에 대한 상호 제약을 반영한 것이다. 그는 "시 속에 서 있는 것은 의식에 서 있는 것이 재미있다" 고 말했다. 즉 시는 사람의 정신을 진작시킬 수 있고, 예의는 사람의 정서를 강화시킬 수 있으며, 음악은 사람의 사업 성공을 촉진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수양에 있어서 전면적인 발전은 매우 중요하다.

4. 도덕경

도덕경도 노인이라고 부른다.

"도덕경" 은 원래 선진 시대 도가의 대표작이었다. 한말, 장령은 오미콩의 도를 창립하여 노인을 조상으로 삼고 노인을 군으로 삼았다. 그는' 노자 오천편' 을 정경으로 도교를 창립하여 도교에 대해 유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가르치고' 노자 사상' 에 주석을 달아 종교적 관점에서' 노자 오천편' 을 설명했다. 이때부터 도교의 기본 고전이 되었다.

《도덕경》은 철리시입니다. 장자 천하편' 은 그것의 취지를 담고 있다. 이를 정으로 하고, 물건을 굵고, 축적을 허위로 하고, 독거신부에 사는 것이다. 아무것도 짓지 않고, 주의 에테르는 겸손을 표상으로 하고, 텅 빈 것을 멸하지 않는 것을 진실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전반적으로, 그는 천인일치의 입장에 서서' 도' 를 천지만물의 기원과 우주의 최고 원칙으로 연구하여 궁극으로 슬림하고 치국하는 길을 발명하였다. 소위'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길을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 는 뜻으로, 인류는 대지에서 법을 취하여, 도의 기원과 본질을 연구해야 한다. 도의 원리는 양면성이 있다: 무물과 양면성. 도는 종종 결석하고, 무명하고, 무형이며, 하늘과 땅의 귀신들 앞에서 천지만물의 시작이다. 도는 늘 천지의 만물을 낳고, 무궁무진하다. 도의 원리는 만물 속을 관통하여 만물의 상대적 존재의 근본 법칙으로 표현되며, 사물은 극도로 반대해야 하며, 결국 귀결된다. 유용하고, 종종 무에서 생겨나고,' 무에서 생겨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인의 인체는 도리가 없고, 도는 자연히 무위하고, 이를 위해 슬림하고, 조용하고, 욕심이 없고, 건방지고, 자기도 모르고, 자만하지 않고, 태어나지도 않고, 선하고 검소하고, 수행을 하고, 중국으로 가서 천하를 다스리고,' 무위로 가르치고, 글씨가 없다' 고 한다. 도를 반대하는 운동자는 약자를 위해 사용한다. "고인은 보수적이고 겸손하며, 실의에 빠지고, 함께 죽고, 약한 승강으로 돌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도가의 지행관, 정치관, 윤리관은 전반적으로 낡은 체계에서 벗어났다. 유교 고전이 "비어 있어야 하고, 조용해야 하고, 믿어야 한다", "영해야 한다, 부드러워야 한다", "현학을 제거해야 한다" 고 말한다면, 도가의 각종 수련술의 근본이다. 도교는 신선생명 이론의 기원으로 인용되었다. 예를 들면' 귀본',' 부활' 이론에서' 장생불멸',' 죽어도 죽지 않는다',' 내단술' 은 내단정진으로, 도교와 하나가 되는 철학적 기초를 이뤘다.

도덕경' 은' 만경의 왕' 으로 불리는 신기한 저작으로 중국 고대 철학, 과학, 정치, 종교에 깊은 영향을 미쳐 중화민족의 성격 형성과 정치적 단결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했다. 그 세계의 의미는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서방 학자들이 과학의 신비를 탐구하고, 인간 문명의 근원을 찾고, 고대 지혜의 세부 사항을 연구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덕경" 은 기원전 206 년부터 기원 200 년까지 도교의 경전으로 추앙되었기 때문에,' 도덕경' 을 8 1 장으로 나누는 것은 억지부회이며, 뚜렷한' 구구통일' 도교 사상이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청대에 이르러 위원은 처음으로 이 관례를 깨고' 도덕경' 을 68 장으로 나누어 각 장의 무결성을 비교적 유지했다.

5. 묵자

묵자' 는 묵가의 사상을 연구하는 저작으로, 원문 765, 438+0 편, 현존하는 53 편은 일반적으로 묵자 제자와 후세 학자들이 기록, 정리, 편찬한 것으로 여겨진다. 묵자'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묵자의 언행을 기록하고, 묵자의 사상을 설명하며, 주로 초기 묵가의 사상을 반영한다. 또' 상경',' 경전상',' 경전',' 대곡',' 소곡' 은 일반적으로' 묵변' 또는' 모소' 라고 불리며 묵가의 인식론과 논리 사상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한수 예술록" 과 문헌은 "묵자 71 조" 를 기록하고, 반고는 "묵자" 를 주입했다. "이름은 송대 의사를 위해 공자에 이어." "수서경본지" 에는 "묵자 15 권, 한 권, 송의사, 모묵이 쓴 것" 이 기재되어 있다. "구당서 경본지", "신당서 예문지", "송서 예문지" 모두 먹의 "묵자" 15 권을 기록했다. 현재 묵자는 53 편밖에 없다. 18 편은 이미 실전되었다. 그중 8 편은 제목만 있고 원문은 없다. 묵자의 실전에 관한 한 가지 설법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고, 또 다른 설법은 10 편은 남송에서 실전되고, 나머지 8 편은 남송 이후 실전되었다.

"묵자" 의 저자와 진위에 대해 학술계에는 세 가지 분류법이 있다. "묵자" 를 묵경, 묵론, 잡문 세 종류로 나누고, 묵경에는 친유, 수련, 비유, 상하경, 잡문이 포함된다. 묵가는 28 편을 가지고 있는데,' 염색' 에서' 불행' 까지, 묵자 제자가 쓴 것으로 여겨진다. 《 잡편 》 (16), 경술에서 잡수까지, 묵자의 언행을 기록하며, 앞의 두 가지 사례와는 달리 후기 묵가에 속한다.

다른 하나는 5 개의 분류입니다. 첫 번째 그룹은' 친사',' 슬림함',' 염색',' 이발',' 칠병',' 사국',' 삼편 두 번째 그룹은 23 편의 문장, 상현, 상동, 전애, 비공격, 절용, 절장, 천기, 명귀, 불운, 불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묵가의 골자로 묵가의 제자가 쓴 것이다.

묵자가 죽은 후, 잉크 학점은 3 파, 즉 상일지묵, 상복사묵, 등령묵이었다. 세 집이 전파한 학설이 다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이 책을 집필할 때 전파된 학점 세 개를 상중하와 나란히 두었다. 이런 견해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유가가 아닌 사람들도 있고, 묵가의 작품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묵가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비교적 늦게 쓴 것도 있다. 세 번째 그룹에는 6 편의 문장, 즉 고전, 고전, 대곡, 소곡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중 () 또는 묵변 () 이라고도 한다. 그중 일부는 묵자에 의해 묵자로 간주되고, 대부분의 학자들은 후기 묵가의 저작이라고 생각한다. 네 번째 그룹은 각각' 경술',' 귀의',' 맹공',' 육문',' 공보' 로, 묵자의 언행을 기록하고, 묵자의 제자를 위해 일찍 쓴 것으로, 묵자를 연구하는 믿을 만한 재료이다. 다섯 번째 그룹은 1 1 편의 문장,' 성문 준비' 부터' 잡수' 까지 모두 수성의 술이다. 묵자 제자가 묵가 군사사상의 사료를 기록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한인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묵자 사상은 매우 풍부하다. 그중에서도 정치사상, 윤리사상, 철학사상, 논리사상, 군사사상이 가장 두드러진다. 특히 그 논리사상은 선진 논리 사상사의 기초가 되는 작품이다.

6. 남방의 노래

초사 () 는 일명 초사 () 라고도 하는데, 전국 시대의 위대한 시인 굴원 () 이 창조한 일종의 시체이다. 작품은 초지 (이 양호 일대) 의 문학적 풍격과 사투리로 초지의 산천과 역사적 정취를 묘사하며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한대 유향은 굴원의 작품과 송옥의 작품' 승굴부' 를' 초사' 라는 문집으로 편성했다. 《시경》에 이어 중국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시집이 되었다. 중국 최초의 낭만주의 시 총집이다.

초사는 초민요의 기초 위에서 가공제련을 거쳐 발전한 것으로,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지리와 언어환경의 차이로 초국은 예로부터 독특한 지방음악을 가지고 있는데, 고대에는 남풍 남음이라고 불렸다. 또한' 화원' 에 기재된 초인가, 월인가, 창랑가 등과 같은 독특한 민요도 있다. 더 중요 한 것은, 추 오래 된 역사를가지고, 우 펭 유행, 추 노래와 춤으로 하나님을 즐겁게, 그래서 신화 보존, 시 음악의 급속 한 발전, 추 민요는 원래 종교적 분위기로 가득 합니다. 이러한 영향들은 초사를 초나라 특유의 성운과 동시에 깊은 낭만주의 색채와 두터운 요술 문화를 갖게 하였다. 초사의 출현은 초지 민요와 문화 전통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초사는 남방초문화와 북방중원 문화를 결합한 산물이다. 춘추전국 이후 줄곧 만정이라고 불리던 초국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중원과 제후를 빼앗는 과정에서 북방 각국과 자주 접촉하여 남북의 광범위한 교류를 촉진시켰고, 초국도 북방 중원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바로 이런 남북 문화의 만남으로 굴원 같은 위대한 시인, 초사가 이렇게 화려하고 다채로운 위대한 시를 탄생시켰다.

초사' 는 중국시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의 출현은' 시경' 의 2 ~ 3 세기 침묵을 깨고 시단에서 빛을 발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시경' 과' 초사' 를 합친 것을 경풍이라고 부른다. 바람은 15 국풍을 가리키며, 시경을 대표하여 현실주의 정신이 충만하다. 사오 () 는 이소 () 를 가리키며 초사 () 를 대표하여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풍과 소는 중국 고전시에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양대 유파가 되었다.

7. 손자병법

일명' 무손자병법',' 손자병법',' 손무병법', 13 편, 현존하는 최초의 손자병법은 손무가 쓴 것이다.

손무, 본명 장청, 생졸년은 알 수 없다. 춘추말기에 제나라 사람들은 제나라 망명에서 오국으로, 오왕경 국치군을 보좌하여 유명한 군벌이 되어' 병성' 으로 칭송받았다.

손자병법' 은 각각' 손자병법' 으로 시작해 전인의 전쟁 경험과 합병전쟁의 군사 이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전쟁의 객관적인 법칙을 밝혀내고 소박한 유물주의와 변증사상을 가지고 있다. 정치를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삼는 것은' 손자병법' 의 중요한 공헌으로, 2000 년 동안 줄곧 군사 저서의 고전으로 추앙되어 왔다. 그가 총결한 용병 원칙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큰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마오쩌둥은 손자병법을 감상했다. 손자병법' 은 세계 주요 군사대학과 군사연구기관에 의해 교재와 연구자료로 사용되었다.

"군인, 국가대사, 생사의 땅, 생존의 길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쇼핑몰' 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문화에서 지혜를 찾고 있는데, 손자가 당연히 우선이다. 이 책의 문장은 정돈되는 경향이 있는데, 비유가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어서 이론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손무에게 있어서, 마치 신선한 것을 삶는 것과 같다. 따라서 병법에 관심이 없더라도 실전 연습할 기회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 책을 읽는 것은 사고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책은 나무두더지가 쓴' 손자병법' 산죽책으로, 너무 희귀해서 전도가 될 수 없다. 조조조주가 가장 먼저 오구룡편집장의' 손자병법' 과 오편집장의' 손자병법 신론' 이 있었다.

8. 산해경

《산해경》 18 권은 저자가 알 수 없는 고대 지리사서이다. 서한 유신이 이 책을 교정했을 때 34 편이 있었는데, 신이 그것을 18 편으로 합병했다. 한서문예지' 는 모두 13 편을 기재한다. 오늘은 오악경과 13 해경을 포함한 18 권입니다. 이곳에는 5370 개의 명산대천, 300 여 개의 강과 소택, 127 종의 동물, 95 개의 외국, 그리고' 콰부일보' 등의 동화가 있다. 지리, 자연사, 이야기, 요술, 신화 등이 풍부하다. 예로부터 기서라고 불리는데, 영향이 깊다. 현대 판타지 소설' 경화연' 의 소재는 대부분' 산해경' 에서 가져온 것이다.

"산해경" 은 줄곧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좋은 신선 곽후에서 문학 영웅 노신에 이르기까지. 도연명은' 산해경 읽기' (13 곡) 도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이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똑똑한 사람들은 모두 호기심이 많고 상상력이 있다. 산해경' 은 똑똑한 사람을 위해 쓴 신화, 똑똑한 사람을 위한 신화. 그중에 기재된 공령선산 상서맹수는 후세 사람들에게 자주 인용된다. 예를 들어 송은' 산해경' 에서 쿤룬 산서에 옥산이 있다는 전설에 따라' 상가집' 이라는 시집을 썼는데도 표방하지 않았다.

9. 내역

사기' 는 후세사학과 문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 독창적인 기전체 편사 방법은 후세의' 정사' 에 의해 전승되었다.

사기' 는 우리나라 서한 역사학자 사마천이 쓴 역사 거저로' 24 사' 1 위에 올랐다. 사기' 는 중국 고대에서 가장 유명한 고전 저작 중 하나로, 이후의' 한서',' 후한서',' 삼국지' 와 함께' 전 4 사' 라고 불린다.

사기' 는 중국 고대 전설의 황제 시대부터 한무제 개국전 원년 (기원전 122) 까지 3000 여 년의 역사를 기록하였다. 작가 사마천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연구하고 고금의 변화를 관통하여 가언을 형성한다' 는 사학 지식으로' 사기' 를 중국 역사상 최초의 전기 통사로 만들었다.

사기' 라는 책에는 12 전, 30 집, 70 전, 10 표 8 서, 130 편, 526500 여 자가 포함되어 있다.

처음에 사적에는 고정적인 호칭이나' 태사공서' 또는' 태사공' 등이 없었으며, 성내에서도' 태사공' 이라고 불렸다. 《사기》는 원래 고대 사서의 총칭이었다. 삼국시대부터' 사기' 는 사서의 통칭에서' 태사공서' 라는 전칭으로 점차 자리잡았다.

사기' 는 후세사학과 문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 독창적인 기전체 편사 방법은 후세의' 정사' 에 의해 전승되었다. 한편,' 사기' 는 우수한 문학작품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노신은' 사가의 절창, 무운의 시 이소' 로 칭송받고 있다.

사마천 (기원전 145 ~ 90) 서한시대의 역사학자, 사상가, 문학가. 자장 (), 좌봉계 (), 하양 () 사람. "사기", "지" 에 사마천부 8 곡을 기록하였다. 《수서경제지》에는 사마천의 장서가 한 권 있다.

사마천의 아버지 사마담이 태사령으로 임명되어 고금의 통사를 쓰려는 소망이 실현되지 않았다. 임종 전에 그는 사마천에게 그의 숙원을 완성하라고 요청했다. 나중에 사마천 의붓아버지 태사령은 사기 쓰기를 시작하여 10 여 년 만에 마침내 완성되었다.

일찍이 스무 살 때 사마천은 도성 장안을 떠나 명산대천을 답사하며 많은 곳의 많은 역사적 인물, 풍토인, 경제생활의 일화를 알게 되었다.

한무제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38 세 때 공식적으로 하조하여 한나라의 공식 소장된 서적, 문서, 각종 사료를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사료를 정리하면서 그는 역법 변경에 참여했다. 태초 원년 (기원전 104 년), 중국 최초의 역서' 태초력' 이 책으로, 사마천이' 사기' 를 쓰기 시작했다.

한무제 재위 제 2 년 (기원전 99 년), 사마천 () 은 이릉 () 을 위해 변호해 감옥에 던져져 궁형에 처해졌다. 태사공 원년 (기원전 96 년), 사마천 출소 후 대신이 되었다. 한무제 이듬해 (기원전 9 1) 까지' 사기' 라는 책을 완성하지 못했다.

10, 금강경

금강경은 중요한 불교 경전이다. 버전에 따라 전체 이름이 약간 다릅니다. 쿠모로시 번역의 전체 이름은' 금강반야폴로미도경' 이고, 당현석은' 파금강반야폴로미도경', 산스크리트어 Vajracchedika-praj? P-Ramit-S Tra.' 금강경' 이 중국에 도입된 이후 동진에서 당대까지 여섯 가지 버전이 있는데, 그 중 쿠모로시가 번역한' 금강반야폴로미도경' 이 가장 유행하고 있다 (565,438+076 자 또는 565,438 자) 당현석 번역본' 파금강반야폴로미도경' 8208 자는 쿠모로시 번역본에 대한 중요한 보완책이다. 다른 판본은 널리 퍼지지 않는다.

"금강경" 은 전칭 "금강승반야폴로미도경" 으로, 대승불교가 인도에 있는 고전으로, 쿠모로시가 진나라 말년에 번역한 것이다. 반야, 산스크리트어, 지혜를 의미합니다. 폴로미도, 산스크리트어, 건너편을 뜻한다. 금강은 지혜의 날카로움, 강인함, 굳건함을 비유하여 모든 번뇌를 깨뜨릴 수 있다. 이 구절은 대화형으로 세상 만물이 모두 허황되고 진실하지 않다는 것을 말하며, 진실은 옳고 그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식은 각 방면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한다. 즉 현실 세계에 대한 인식과 추구를 포기하고, 우주의 지혜로 공허함을 증명하고, 모든 유명한 방면에서 벗어나, 어떤 것에도 집착하지 않고 각종 법칙의 현실을 실현하는 것이다. 《금강경》은 중국 선종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이다.

금강경 (산스크리트어: Vajracchedika-praj? 《금강경》은 기원전 494 년 고대 인도에 쓰여졌다. 부처석가모니와 다른 제자들 (예: 서보리장로) 이 살아 있을 때의 대화 기록으로 제자 아놀드가 기록했다. 대승 불교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로 국내에서 승려와 불교도로부터 칭찬을 많이 받는다. 20 세기 초 돈황에서 출토된' 금강경' 은 세계 최초의 판화 중 하나로 현재 대영도서관에 숨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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