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시황의 병마용과 말이 대표하는 진 왕조의 점토 조각 예술을 감상해보세요.
진시황의 병마용과 말이 대표하는 진 왕조의 점토 조각 예술을 감상해보세요.
◎진의 병사와 말의 모습 고운 진흙을 가공하여 조각하고 채색한 것입니다. 일부는 먼저 태운 후 연결하고, 일부는 먼저 연결한 후 태웁니다. 실제로 당시의 병마용과 말은 각각 밝고 조화로운 그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발굴 과정에서 우리는 일부 도자기 조각상이 처음 발굴되었을 때 여전히 밝은 색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발굴된 후에도 건조한 공기로 인해 색상이 천천히 떨어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그림의 흔적들뿐이다. 병마용의 전차, 보병, 기병은 다양한 진형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강렬하고 톤이 좋으며 세련됩니다. 잘 관찰해 보면 얼굴형, 헤어스타일, 몸자세, 매력 등에서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귀를 꼿꼿이 세운 도마도 있고, 입을 벌리고 울부짖는 도마도 있고, 입을 다물고 묵묵히 서 있는 도마도 있다. 진시황의 병마용과 말은 모두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지하 군사 박물관인 무덤 구덩이에는 진시황의 병마용과 말이 함께 묻혀 있습니다. 구덩이의 배치는 적당하고 구조는 독특하며 깊이는 약 5m이며 3m 간격으로 동서로 내력벽이 세워져 있습니다. 벽 사이의 틈에. 진 묘소에는 3개의 병마용과 말 구덩이가 '핀'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진시황 병마용 1호는 직사각형으로 동서 길이 230m, 남북 폭 62m, 총면적 14,260㎡로 모두 경사 출입구가 있다. 측면. 구덩이에 있는 무사 조각상 중 가장 많은 조각상은 키가 약 1.7m이고 가장 높은 조각상은 1.9m입니다. 도자기 말의 크기는 높이 1.5m, 길이 2m 정도이며, 마차의 크기는 다용도차와 맞먹는다. 사람, 마차, 군대 조직은 사실적인 기술을 통해 예술적 표현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진 전사들은 활, 석궁, 화살촉, 베릴륨, 창, 검, 시미터 및 도끼를 포함한 청동 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청동 무기는 녹이 슬지 않도록 처리되어 지하에 묻혀 있던지 2천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새것처럼 밝고 날카롭습니다. 당시의 실제 전투 무기들은 화려한 실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그들의 가슴에. 군 관리들은 긴 왕관을 쓰고 있으며 장군들보다 숫자가 더 많습니다. 진나라 병마용은 얼굴 모양, 비만도, 표정, 눈썹, 눈 및 나이가 다릅니다.
6개국이 통일된 이후에는 국가징병제가 시행되면서 군인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들게 되었는데, 이것이 얼굴과 표정, 나이의 차이가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장인들은 사실적인 예술적 기술을 사용하여 매우 생생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거대한 진 테라코타 전사 그룹에는 분명히 다른 개인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전체 그룹이 더욱 활동적이고 현실적이며 활력이 넘치게 보입니다. 수천 명의 전사와 병사들을 보면 그들의 조각 예술 성과는 완전히 예술적 아름다움의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육체적, 정신적 자질을 모두 갖춘 수천 명의 장교와 군인의 이미지이든, 열성적인 군마의 이미지이든, 기계적인 모방이 아니라 "내면의 활력, 정서적 영혼, 인격 및 정신"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둡니다. 도자기 인형의 이미지는 대부분 개인의 특성이 가득하며 실물처럼 자연스럽고 활력이 넘칩니다. 전사들의 구덩이에서 다양한 유형과 전례 없는 수의 청동 무기가 발견됨에 따라 진 무기 연구 분야가 크게 풍요로워졌습니다. 그중 긴 베릴륨과 금 갈고리는 무기 고고학 역사상 최초의 발견입니다. . 무기 주조의 표준화된 공정과 무기 표면 부식 방지 처리 기술의 발견과 연구는 고대 과학 기술사 연구의 공백을 메워주었습니다. 2000년 전 진나라 군대가 "수백만 명을 공격"하고 산과 강을 집어삼켰던 장엄한 기세를 재현하기 위해 진 병마용의 설계자들은 하나의 도자기 입상이라는 높은 형태를 추구했을 뿐만 아니라, 세심하게 디자인했습니다. 8,000개가 넘는 조각으로 이루어진 크고 높은 조각품들이 대규모 군대 조직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오른쪽은 거대한 정사각형 대형, 왼쪽은 크고 희박한 대형, 왼쪽 뒤는 본부입니다. 무기를 들고 있는 수천 명의 전사들과 수레를 끄는 수백 마리의 말이 크고 장엄한 줄을 지어 줄지어 늘어서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머리를 묶고 전쟁 예복을 입고 짧은 부츠를 신고 석궁을 들고 마치 전투에 돌진하는 전사처럼 보였고, 어떤 사람은 투구를 쓰지 않고 머리를 묶은 채 전쟁 예복을 입고 갑옷을 입고 석궁을 들고 구리 화살촉을 들고 있었습니다. 등은 재치 있고 사격에 능숙한 궁수인 것 같습니다. 일부는 부드러운 모자, 로브 및 갑옷을 입고 정사각형 피트와 얕은 신발을 착용하고 근접 전투에서 싸우는 군인처럼 긴 베릴륨을 들고 있습니다.
호족 의상을 입고 갑옷을 입고 머리에 부드러운 모자를 쓰고 발에는 짧은 부츠를 신고 한 손에는 말을, 다른 한 손에는 활을 들고 있는 기사도 있고, 일부는 머리에 긴 왕관을 쓰고 있습니다. 팔을 앞으로 쭉 뻗고 빵을 든 손, 숙련된 마부들이 있고, 긴 왕관과 전투복, 긴 갑옷을 입고 갈고리 없는 손을 들고 있는 장군들이 있고, 화려한 물고기 비늘 갑옷을 입고 양손에 칼을 들고 있는 장군들이 있습니다. 손, 그리고 특별한 베어링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백 명의 장교와 병사들의 생생한 이미지, 특히 표정과 성격 면에서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우며 생기가 넘칩니다. 일반적인 인형의 이미지와 같이 키가 크고 키가 크고 이중 반바지를 입고 화려한 물고기 비늘로 덮여 있으며 머리에 긴 꼬리가 달린 이중 긴 왕관을 쓰고 키가 크고 키가 크고 비범 한 표정과 장엄한 매력이 있습니다. 보통 전사들의 태도는 분노로 가득 차 있는 것처럼 입술을 치켜올리고 수염을 웅크리고 있고, 눈썹을 치켜올리고 눈을 동그랗게 뜨고, 눈썹 사이의 근육이 꼬여 마치 초인적인 용기를 갖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두꺼운 눈썹과 큰 눈, 넓고 넓은 일부는 두꺼운 입술, 정직하고 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우아한 눈썹, 아름다운 눈, 약간 숙인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옆으로 향한 눈을 가지고 있고 일부는 머리를 높이 들고 있습니다. 둘 다 하나를 그려야 하지만 '시'의 표현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전자는 장엄하고 약간 오만한 느낌을 주는 반면, 후자는 차분하고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우아한. 진 병마용은 고대 군사적 주제를 대표하며, 두 당이 싸우고 병사들이 싸우는 전쟁 장면을 선택하지 않으며, 병사들이 방어를 위해 병력을 수리하고 주둔시키는 장면도 선택하지 않습니다. 대신 갑옷을 입고 줄을 서서 전투를 준비하는 군인들의 전투 장면을 담아낸다.
비록 내가 이 잘 조직되고 정적인 진영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가들은 여전히 개별 도자기 인형의 조각에서 "우연한 움직임과 고요함"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갑옷을 입은 무사 인형들은 눈썹을 치켜뜨고 굳건하고 용감한 표정을 짓고 있으며, 마치 전쟁을 준비하는 듯한 표정을 짓고 있고, 팔을 앞으로 쭉 뻗은 마차 인형들도 있었습니다. 밧줄을 꼭 잡고 앞을 내다보며 수레를 끄는 도자기 말들은 귀를 꼿꼿이 세우고 눈을 크게 뜨고 코를 찡그리고 짖어대며 말을 오른손에 쥐고 있다. , 왼손은 활을 들고 말 앞에 서서 명령을 받으면 질주한다. 다양한 표정을 지닌 수백 개의 생동감 넘치는 도자기 인형이 전체적인 정적인 군사 위치를 형성하여 예상치 못한 예술적 효과를 달성합니다. "가장 고요할 수록 생생하고, 고요할수록 더 역동적이다." 이 정적인 군대만이 그 군대의 막강한 억제력의 예측할 수 없는 깊이를 느끼게 할 수 있다. 이러한 웅장한 배열과 웅장한 구성은 전례가 없고 비교할 수 없습니다.
진시황 병마용 2호호는 곡선 자 형태로, 1호호 북동쪽, 3호호 동쪽에 위치하며 길이는 96m이다. 동서 방향, 남북 폭 84m, 총 면적 약 6,000㎡. 구덩이의 건물은 1호 구덩이와 동일하지만 진형이 더 복잡하고 병력 유형이 더 완벽합니다. 세 구덩이 중에서 가장 화려한 군사 진형입니다. 기병, 전차, 보병(석궁병 포함)으로 구성된 다팔형 특수부대입니다. 2호갱에는 17,000평방미터의 전시관이 있는데, 이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한 현대유산 전시관입니다. 2호호에는 토기조각상과 말이 1,300여 점, 마차 80여 대, 청동무기 수만 개가 소장되어 있으며, 그 중 일반상, 안마상, 무릎을 꿇은 궁수상 등이 처음으로 발견됐다. 2호갱은 동쪽과 서쪽 끝에 4개의 경사문이 있고, 북쪽에 2개의 경사문이 있으며, 서쪽에서 동쪽을 향하고 있으며, 정문은 동쪽에 있다. 구덩이의 레이아웃은 4개 유닛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부대는 구덩이의 동쪽 끝에 위치하며, 주변 복도에 석궁 전사 60명이 서 있고, 8도로 동쪽에 쪼그려 앉은 석궁 전사 160명이 진의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석궁수는 석궁이 천천히 당겨지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서고, 무릎을 꿇고, 일어서고, 차례로 사격하는 대형 내에서 배치되었습니다. 구덩이 오른쪽에 위치한 두 번째 부대는 64대의 전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전차는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잔해만 남아 있습니다). 각 열에 8을 곱하면 8개의 열이 됩니다. 차 앞에는 실제 말 크기의 도자기 말 네 마리가 서 있습니다. 각 수레 뒤에는 3명의 병마용이 일렬로 배치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말의 굴레를 당기는 손이 있고, 나머지 두 명은 수레의 왼쪽과 오른쪽에 긴 손잡이가 달린 무기를 들고 서 있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세 번째 유닛은 탱크 19개, 보병 피규어 264개, 기사 피규어 8개가 직사각형 배열을 이루고 3개의 기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말 앞에는 기사상이 서 있는데, 한 손으로는 말의 고삐를 잡고 다른 손으로는 활을 짓고 있습니다. 전차 3대 외에도 각 차량에는 보병 피규어 8~36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군 진형의 왼쪽에 위치한 4부대는 기사상 108개와 안장을 씌운 말상 180개를 11개의 수평선으로 배열하여 직사각형의 기병대형을 이루고 있다. 그 중 1열과 3열에는 6개의 탱크가 있다. 각 말 앞에는 호복을 입은 기사의 형상이 있는데, 오른손으로 말을 잡고 왼손으로 활을 당기고 있습니다. 구덩이에 있는 108개의 기병상은 우리나라 고고학사에서 최초로 발견된 대량의 고대 기병상이다. 의복, 키 및 기타 측면에서 고대 기병의 전시 이미지를 엄격하게 시뮬레이션합니다. 보병이나 전차병과는 확실히 다르다. 턱 아래에 고정된 모자 양쪽에 버클이 있는 작은 둥근 모자, 꽉 끼는 소매가 있는 상의, 오른쪽 옷깃이 가슴 위로 접혀 있는 크로스 칼라, 꽉 끼는 가랑이 바지, 짧은 부츠 및 짧은 모자를 착용합니다. 작은 갑옷, 어깨도 없고 손에 건틀릿도 없습니다. 옷은 짧고 가벼우며, 갑옷은 단순하고 유연합니다. 기병 인형의 특별한 의상 역시 기병의 전술적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청동수레와 말의 발굴은 세상을 상쾌하게 만들었다. 장인정신의 복잡성, 작품의 정교함, 장인정신의 탁월함 모두 놀랍습니다. Qinling Ertong Car는 캐노피가 있는 고급차로, 폭이 78cm, 깊이가 88cm로 1호차보다 너비가 4cm 더 길며, 깊이도 40cm 더 깁니다. 1. 센티미터. 2호차는 거북이 덮개처럼 생긴 캐노피로 덮여 있습니다. 대형 캐노피 커버는 차량 전체를 덮을 뿐만 아니라 차량 앞의 '택시'까지 덮어 닫힌 차량을 형성합니다. 자동차 소유자와 "운전자"가 명령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브론즈카 2호차는 세단형에 속합니다. 주인은 앉거나 누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넓고 편안하며 고급스러운 차에 누워 있으면 '푹신한 침대차'의 편안함을 온전히 누릴 수 있습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더라도 장거리 요철의 피로를 없앨 수 있습니다. 2호차의 실내장비는 더욱 독특하다. 마차 내부에는 아름답게 칠해진 쿠션이 있습니다. 고고학 전문가들은 마차 바닥에서 커다란 정사각형 동판을 발견했는데, 그 크기는 마차 바닥의 크기와 거의 같으며, 동판 표면에는 8개의 밝은 기하학적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네 모서리와 구리판 지지대 중앙에 cm 높이의 구리 못이 있습니다. 이 커다란 페인트 동판은 의심할 여지없이 고대 자동차의 '문음'으로 쿠션 제품과 유사합니다. 차량에 이중 쿠션을 깔면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해지며, 그 기능은 현대의 '푹신한 침대차'와 다르지 않습니다. 2호차는 우리나라 최초의 '소프트 슬리퍼' 모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고학 전문가들은 세심한 청소 끝에 2번 청동 마차와 말 단지가 구리 주물 1,742개, 금 주물 737개, 은 주물 983개 등 총 3,462개의 주물로 구성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총 무게는 3kg이 넘는 금주물과 4kg이 넘는 은주물을 포함해 1241kg이다. 제1동제 마차와 마구의 수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두 대의 자동차를 합치면 무려 5,000개에 달하는 부품이 들어갑니다. 특히 인상적인 점은 이곳의 모든 부품이 주조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5,000개 이상의 부품은 차양, 우산 덮개, 마차, 청동말, 청동 인형 등 2제곱미터가 넘는 크기부터 0.2제곱미터 미만의 작은 튜브까지 모두 주조되어 하나로 만들어집니다. 가다. 캐노피와 우산커버를 예로 들면 면적이 넓을 뿐만 아니라 두께도 다양합니다. 두꺼운 부분은 0.4cm, 얇은 부분은 0.1cm에 불과합니다. 특정 곡률의 경우, 2,200년 전 진(秦)나라 시대는 물론, 오늘날에도 첨단 기술과 완전한 장비로 이렇게 어려운 캐노피와 우산 덮개를 한 번에 주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청동 말과 청동 인형의 주조 역시 현대 엔지니어들의 손이 닿지 않는 일입니다. 우리는 8마리의 청동 말과 2개의 왕실 공식 인형의 주조가 전체적인 모양이든 태도, 성격, 기질의 묘사이든 실물과 유사한 수준에 도달했음을 발견했습니다. 진 병마용 구덩이는 인형과 비슷합니다. 청동말과 청동상이 이렇게 정밀하게 주조되고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고 있는 경우는 드물다. 예를 들어, 청동 말의 고삐는 82개의 작은 금관과 78개의 작은 은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분의 금관과 은관의 길이는 0.8cm에 불과합니다. 모자 조인트 형태로 되어 있어 그 정교함과 유연성은 현대 팔찌에 못지 않습니다. 놀라운 것은 말의 목 아래에 달린 술이다. 이 술은 모두 머리카락처럼 얇은 구리선으로 만들어졌다. 전문가들은 돋보기로 반복 관찰한 결과 구리선 표면에 단조 흔적이 없고 두께도 균일한 점을 발견해 놀랐다. 이는 아마도 신선 가공으로 만든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구리선으로 구성된 체인 링크는 구리선의 두 끝 부분을 맞대기 용접하여 맞대기 표면이 단단히 결합됩니다. 이렇게 얇은 구리선(0.5mm)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어떤 종류의 용접 공정이 사용됩니까? 그것은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한마디로 청동마차와 말의 주조과정은 고대 청동제련의 놀라운 기적이라 할 수 있다. 당시에는 현대적인 제련 장비는 물론이고 선반도 없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렇게 정교한 금, 은, 구리 전차와 다양한 크기의 말 부품을 주조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었습니다. 제2호갱에서 출토된 진시황병마용의 모습을 요약하면, 제2호갱에서 출토된 궁수, 경기병, 기병의 모습을 우리에게 처음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2,200년 전의 고대 기병, 경기병, 궁수 등은 고대 군사사 연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진시황 병마용갱 3호는 진시황 병마용갱 1호 서쪽 끝 북측에 위치하며, 동쪽과 서쪽을 마주하고 있다. 2호 병마용갱은 1호갱에서 남쪽으로 25m, 2호갱에서 동쪽으로 120m 떨어져 있으며 면적은 약 520㎡이다. 오목한 캐릭터 모양의 문 앞에는 전차가 있고 그 안에는 68개의 전사 인형이 있습니다. 3호갱의 배치로 보아 좌, 우, 중앙군을 지휘하는 총사령부로 보인다. 3호호에 있는 토기 인형은 대부분 머리가 없고, 토기 말의 머리 부분도 불완전하며, 토기 조각이 깨져 있는 부분도 구덩이에서 빠져 있다. 이를 통해 3호 병마용갱이 심각한 인위적 피해를 입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3호 병마용갱은 고대 군사 역사 연구에 특히 중요한 의미를 지닌 곳입니다. 춘추전국시대 이전의 전쟁에서는 지휘관이 전투에 앞장서서 돌격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병사들보다 먼저 나서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전쟁의 규모가 커지고 전투방식이 변화하면서 사령관의 지위가 중앙군으로 옮겨가기 시작했다. 진나라의 전쟁은 본부를 중국군으로부터 분리시켰는데, 이는 군사 전술의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진전이었다. 지휘부는 독자적으로 엄격한 전투계획을 연구하고 수립했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지휘장군의 신변안전이 더욱 보장되었다는 점이다. 이는 고대 군사 전술의 성숙한 발전을 나타내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진경3호는 세계 고고학사상 발견시대 최초의 군사령부의 영상자료이다. 건축 구조, 도자기 조각상 배치, 무기 및 장비, 출토 문화 유물은 모두 일정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본부의 형태, 점술과 전투의식, 장군의 지휘체계, 군복의 의복과 장비 등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정보를 제공한다.
병마용을 방문한 모든 사람은 아직도 몇몇 병마용의 얼굴에 남아 있는 그림에 대한 새로운 기억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당시의 병마용과 말은 각각 밝고 조화로운 그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도자기 인형의 전쟁 예복은 주홍색, 주황색, 흰색, 분홍색 녹색, 녹색 및 보라색과 같은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바지는 파란색, 보라색, 분홍색-보라색, 분홍색-녹색, 주홍색 및 기타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손톱 조각은 대부분 짙은 갈색이며 손톱 그룹과 손톱 벨트는 대부분 주홍색입니다. 동시에 보라색으로 칠해진 일부 갑옷 그룹과 갑옷 벨트도 있습니다. 도자기 조각상의 얼굴과 손, 발은 모두 분홍색으로 이루어져 근육의 질감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페이셜 페인팅은 눈의 하얀 모서리와 검은 눈알, 심지어 눈동자까지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 흥미진진하다. 도자기 조각상의 롤빵, 턱수염, 눈썹은 모두 검은색이다. 전체적인 색상이 화사하고 조화롭게 보입니다. 동시에, 도자기 인형의 그림 역시 색조의 대비에 주목합니다. 개인들을 살펴보니 초록색 롱재킷과 초록색 반바지를 입은 이들도 있었다. 전체적으로 보면, 단방 20호 전차 뒤에 있는 토기인형의 줄을 보면, 첫 번째는 붉은 옷을 입고 있고, 두 번째는 녹색 옷을 입고 있고, 세 번째는 보라색 옷을 입고 있고, 네 번째 사람은 흰옷을 입고 있어요. 서로 다른 색상의 옷은 선명한 대비를 만듭니다. 예술적 매력을 더욱 높여줍니다. 도자기 말에도 밝고 조화로운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탄팡 20에서 출토된 토기말 무리는 여전히 일부 부분에 밝은 색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 마리의 말은 발굽이 흰색인 적갈색 말처럼 보이지만 지역 색상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말의 몸은 적갈색이고, 앞몸통과 배는 녹색이며, 생식기는 검은색입니다. 말 다리의 표면도 적갈색이고 안쪽 표면은 분홍색 녹색이며 발굽은 흰색입니다. 말의 앞다리 안쪽에 있는 두 개의 작은 밤눈(일반적으로 알려진)도 흰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말의 머리 색깔은 더욱 세심하게 칠해졌습니다. 뺨과 눈 밑 부분은 흰색, 콧등은 적갈색, 콧구멍은 분홍색, 입술 아래쪽도 적갈색, 혀는 분홍색입니다. , 이빨은 흰색으로 칠해져 있고, 포니테일은 모두 검은색입니다.
즉, 도마의 색상은 사실적이면서도 화려하여, 도마의 정적인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어준다.
진 병마용은 주로 빨간색, 녹색, 파란색, 노란색, 보라색, 갈색, 흰색, 검정색의 8가지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버밀리온, 핑크, 적갈색, 미디엄 옐로우, 핑크 퍼플, 핑크 그린 등 다양한 색조의 색상을 추가하면 수십 가지 색상이 나옵니다. 실험실 테스트에서는 이러한 색상이 광물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붉은 색은 진사, 납, 황토로 만들어졌습니다. 녹색은 공작석, 파란색은 남동석, 보라색은 납과 남동석, 갈색은 갈철석, 흰색은 납백색과 카올린, 검정색은 비정질 탄소입니다. 이 미네랄은 중국 전통 회화의 주요 안료입니다. 진시황 병마용이 이렇게 풍부한 광물안료를 사용했다는 것은 2000여년 전부터 우리나라 노동자들이 이러한 색소를 대량생산하고 널리 사용할 수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회화사뿐만 아니라 세계 과학기술사에서도 큰 의미를 지닌다. 진 병마용의 회화 기술에도 독특한 특징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자기 인형의 표면은 페인팅 전에 처리됩니다. 도자기 인형은 유약을 바르지 않은 일반 도자기이기 때문에 기공이 많고 표면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페인팅을 위해서는 모공이 너무 많거나 적지 않아야 하며, 표면이 너무 미끄럽거나 너무 떫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도자기 인형의 표면은 소성 전 아주 미세한 진흙으로 고르게 도포되었으며, 캘린더링 처리를 통해 기공을 줄이고 매끄러움을 향상시켰으며, 도자기 인형 제작 후에는 화학적, 물리적 처리를 실시하였다. 해고되었습니다. 토기 인형의 단면을 관찰해 보면, 토기 인형의 표면은 소성되기 전에 미세한 진흙으로 칠해졌음을 알 수 있으며, 토기 인형의 표면에는 접착제를 얇게 칠한 부분도 있습니다. 같은 물질을 사용하고 표면을 접착제로 코팅하여 두 개의 도자기 조각상을 축소하고 단단히 접착하여 그림이 떨어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페인팅 기술은 부분에 따라 다른 방법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토기인형은 얼굴, 손, 발 등을 황토색을 바탕으로 한 다음 흰색을 칠한 후 분홍색을 칠하여 최대한 톤을 맞추려고 노력한다. 가능한 인간의 피부색. 예복, 반바지, 신발 등은 단색으로 칠해져 있으나 소매와 소맷부리, 못판과 못띠의 대비를 위해 서로 다른 색을 사용하여 갑옷의 질감을 더욱 잘 드러낸다. 일부 턱수염과 눈썹은 검은색으로 칠해져 얇은 머리카락 라인을 형성합니다. 요컨대, 회화 과정은 복잡하고 기법은 다양하며 채색이 절묘하여 회화의 수준과 질감을 충분히 나타내어 조각과 회화가 상호보완적인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일부 회화 기법은 한 왕조에서 계승되었습니다. 토인상과 말의 그림은 실물을 엄격하게 모방하고 있으나 따뜻한 색조가 주를 이루며 차가운 색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빨강, 파랑, 녹색 등의 색조를 사용하여 진나라 군대의 위력을 교묘하게 보여줍니다.
병마용은 고대 중국 사람들의 지혜를 구현하고 있으며, 병마용은 과소평가할 수 없으며, 세계의 기적입니다. 중국인이 자랑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