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자 작문 800
한자 작문 800
중국의 네모난 글자는 세로로 쓸 수도 있고 가로로 쓸 수도 있는데, 한자로 만든 서예 예술은 더욱 비길 데 없다. 묵보 () 라는 고대 유명인의 많은 사적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한자로 춘련 () 을 쓰면 집집마다 수수께끼로 가득 차 있다. 수수께끼든 수수께끼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중국은' 육서' 로 글자를 만들고, 그런 다음 유연하게 조합하고, 표음과 표의를 겸비하기 때문에, 많은 글자는 어휘에서 수용할 수 없다. 왜냐하면 사회가 진보함에 따라 과학의 발전, 정보의 전파, 새로운 글자는 끊임없이 창조될 것이기 때문이다. 무궁무진하다! 멋지다! 한자에는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이름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외국인과는 달리, 이름은 단조롭고, 단지 몇 명의 영국 여왕만이 메리라고 부른다. 그리고 중국의 용어는 명확하고 간결하다. 같은 서류가 중국어로 타자를 치는 것이 가장 얇다고 합니다. 나는 중국의 모든 사람들이 조국의 서면 언어를 사랑하고 그것을 배우고 잘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의 한자는 우리 조상들의 창조라기 보다는 천인의 화합의 걸작이다. 만약 네가 그것들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면, 너는 그것들로부터 무한한 내포를 깨닫게 될 것이다. 우리가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몇 개의 한자를 간단히 열거하다.
진정해, 우리 삶에서' 폭풍' 과 같은 돌발 사건이 닥쳤을 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고, 어떻게 침착해야 하는가? "냉정" 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냉정의 관건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우리가 조심할 때, 당신은 마음이 얼마나 큰지, 일이 얼마나 큰지, 마음이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성적으로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면, 마음은 노예가 되고, 외부에 이끌려, 내면의 용량도 그에 따라 줄어든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후쿠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한 입과 한 입의 옷은 모두 복이다. 옛사람들이 복자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간단하고 낙관적이었는지 알 수 있다. 들판, 사람들이 먹는 음식은 들판에서 나온다. 불교에서 스님의 선행은 흔히 복전 재배라고 불린다. 하늘은 열 자 (입) 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수한 글자의 조합이기도 하다. 우리가 진정으로 진실하고 착하고 포용적인 진리를 받아들이게 할 때, 우리는 인간세상에 착한 씨앗을 심고, 인간의 들판에서 뿌리를 내리고, 10 방의 세계에 꽃을 피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념과 사상, 정념은 우리의 마음이 우주에 발산하는 물질적 사고이며,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것, 즉 마음의 지휘자이다. 인생의 참뜻을 이해했기 때문에, 내 사랑하는 사람과 모든 선량한 사람들을 어떻게 축복할 것인가를 머릿속에 맴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를 위해서는 내 친족이 세계문명사를 보고 중화문명사를 보고,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온 무신적이고 무법한 권력사상의 속박에서 벗어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것은 내 마음속에서 가장 강하고 유일한 생각이다. 이 생각은 바로 나의 사상, 즉 나다.
우리의 한자는 모두 귀여운 요정이다. 그것은 문학상의 시적을 무시할 수 없다. 대만 여작가 장효풍은' 봄' 이라는 단어를 이렇게 멋지게 묘사했다. "어린 양 한 마리가 풀을 뜯을 때 갑자기 즙이 많고, 한 아이가 연을 날 때 갑자기 날고, 바람에 아픈 다리 한 켤레가 갑자기 편안함을 느꼈고, 수많은 개울가에서 연못가에서 실을 씻을 때 갑자기 물의 피를 느꼈다. 그들이 놀라서 상대방에게 말했을 때, 그들은 입을 휘파람 모양으로 내밀기로 했다
"그래, 중국에서 우리 말고 또 누가 한 단어로 생기발랄한 계절의 본질과 이미지를 신기하게 표현할 수 있을까? !
대표단과 함께 프랑스를 방문해 파리 에펠탑 근처에서 평화기념벽을 보았는데, 이는 세계 각국의 글로 평화를 지키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나는 중국어로' 평화를 유지하고 전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라는 글자를 보았을 때 특히 친절하고 자랑스러웠다. 이 여덟 글자는 중국 국민의 평화에 대한 열망을 깊이 표현하며 한자의 풍부한 내포와 글쓰기 예술의 매력을 보여준다.
언어 문자는 영혼을 표현하고, 문화를 지니고, 문학 분야를 구분하고, 아속을 판단하고, 선악을 구분하고, 메이지유신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한자는 황제의 역사학자 창호가 만들었다고 한다. "창호에는 네 개의 눈이 있는데, 그는 천성적으로 책을 안다. 창호는 책을 썼지만 계속 비가 와서 밤에 귀신이 울부짖었다. " 한자 문화는 인류 전통문화 중 가장 완벽한 체계로, 중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인민도 보물로 여긴다. 외국 과학자들은 중국에' 삼보' 즉 만리장성 병마용과 한자가 있다고 생각한다. 만리장성은 위대한 건설력의 상징이고 병마용은 위대한 조직능력의 상징이며 한자는 위대한 전통문화의 상징이다. 우리의 성장 경험을 되돌아보면 가장 먼저 접한 것은 한자다.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은 한자로 자신의 즐거움을 정확하고 자유롭게 표현하고 모국어에 포함된 민족문화와 민족정신을 마음속 깊은 곳에 뿌리박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정신집을 짓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상형, 지법, 뜻, 형성자, 음운으로 한자를 만들었다. 단일 한자는 간단해 보이지만, 그 깊은 내포와 무한한 의경은 오히려 흥미를 자아낸다. 예를 들어, "사람" 이라는 단어는 왼쪽과 오른쪽이 있고, 모든 사람이 다 쓸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자세히 음미하면 그 의미가 매우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람" 자는 마치 두 다리와 같고, 곧은 등뼈와 위로 올라가는 머리를 받치고, 하늘과 땅 사이에 자랑스럽게 서 있다. "사람" 이라는 단어는 상호 의존적이며 존재한다. 서로 밀접하게 묶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서로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람' 이라는 글자의 두 개의 아래쪽 선은 연장된 것 같은데, 이는 사람이 착실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나타낸다. 보시다시피, "사람" 이라는 단어에는 우리가 어떻게 "사람" 을 잘 할 수 있는지를 안내하는 많은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우리가 한자를 함께 넣었을 때, 그 매력은 더욱 감동적이었다. 나는 무협 소설을 거의 읽지 않지만, 나는 고룡의 한 소설의 제목에 감동을 받았다. 착한 녀석, 간단한 한자 다섯 개, 한 개의 동사도 없는데, 어떻게 이렇게 기묘하고 무궁무진한 경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밝고 차갑고, 부드럽고, 슬픈 ... 그리고 우리의 당시와 송시 원곡은 그저 평범한 한자일 뿐이지만 시인의 글에는 변화무쌍한 시구, 악장, 화면을 연출하여 우리를 고독한 연기 사막,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명해명월로 끌어들여 오래도록 도취시키고, 이득이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언어학자가 말했듯이 한자는 보이지 않는 마법선과 같이 언어, 풍습, 혈통이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한데 꿰매어 의식적인 중국인이 되어 화려한 그림으로 조합한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문필이 모든 중국인이 자랑스럽고 진정으로 소중히 여기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때때로 단어를 만들고 외국어에 내장하는 것이 유행이다. 마치 우리가 모두 식민지의 신민이거나 우리 외국어가 여러 언어로 혼용할 수 있을 만큼 좋은 것 같다. 언어 쓰레기 문제는 더욱 충격적이고 불안하다. 올해 설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가 수억 개 있는데 그중에는 온정 제품이 부족하지 않지만, 지루할 때 서로 간지럼을 태우는 문자 메시지가 상당 부분 있어 저급한 농담과 내력이 알려지지 않은 지루한 일로 생활의 공허함을 메우고, 피할 수 없는 괴롭힘이 되기도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식한 사람들이 이런' 손끝에 있는 중국 게임' 이 언어의 쓰레기와 지루한 카타르시스가 되어 사람들의 상호' 코믹함' 에서 우리의' 정신가옥' 을 손상시킨다고 비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언어는 흐르는 강이다.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더럽혀지거나 신성을 모독해서는 안 되며, 더욱이 임의적이고 무질서해서는 안 된다. 중국인에 대한 경시와 불경, 한자에 대한 임의조작과 남용, 신성한 한자로 자신의 비열한 영혼을 표출하는 것은 진정한 중국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 고대인들은 여전히 "종이 글자를 존중한다" 는 우아함이 있습니다. 우리 세대는 언어를 더 사랑하고, 언어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언어의 운율을 이해하고, 언어의 공을 습득해야합니다. 왕몽은 중국 문화의 기초는 문자라고 말한 적이 있다. 한자는 우리 민족 언어이고 외국어와 모국어는 상호 배타적이지 않고 상호 보완적이다. 우리는 외국어 학습을 제창하지만 모국어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국어의 발전과 혁신을 제창하지만, 하고 싶은 대로 해서는 안 된다. 모국어는 한 사람의 존재의 영원한 전환이다. 중국어를 사랑하고 장악하는 기초 위에서만 중화문화의 유구한 심오함을 깊이 느낄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정신집을 세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