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린이 장난감 포장 디자인의 역사와 현재 상황?
어린이 장난감 포장 디자인의 역사와 현재 상황?
1, 아동완구의 개발설계는 우선 아동완구의 성격과 특징을 명확히 해야 한다. 장난감은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가장 좋은 동반자이다. 직관적이고 형상적인 장난감 교육과 아이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아이의 시야를 넓히고, 아이의 지능을 높이고, 아이의 신체 발육을 가속화하고, 아이의 사회적 교제 능력을 키우고, 아이의 좋은 성격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동시에, 아이의 나이, 성별, 성격, 환경, 선호도는 모두 다른 장난감을 가져야 한다. 따라서 어린이 장난감은 안전하고 적령, 격려, 오락, 생동감, 영감, 예술, 아이가 잠재적으로 묵묵히' 즐겁게 가르치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해야 한다.
2. 아동용 장난감의 개발 설계는 아동의 심리 및 행동 특징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태어날 때부터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그들의 생각과 행동이 크게 달라졌는데, 하루가 똑같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수준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아동의 심리적 특성과 행동 특성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성인 디자이너로서, 경험에만 의존한다면, 물론 아이의 요구에 맞는 시대 요구에 맞는 장난감을 발급하기가 어렵다. 어린이 장난감은 연령대가 다른 심리와 행동 특징에 따라 디자인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아이의 나이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2 세 안팎의 아이들은 각종 동작을 배우는 단계에 있으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반복적인 조작 연습 기능을 갖춘 장난감을 사용해야 한다. 두 번째는 네 살쯤 된 아이로 손으로 아슬아슬한 동작을 할 수 있다. 대형 슬라이드는 그들에게 매우 적합하다. 셋째, 5 세 안팎의 아이들은 상상력이 풍부해 모방적인 놀이활동에 종사하고, 회전 폭이 큰 장난감 차와 미끄럼틀을 매우 좋아한다.
어린이 장난감의 개발과 디자인은 시장 수요에 부합해야 한다. 어린 시절은 개인 소비의 의존기이며, 그들의 소비는 대부분 성인에 의해 결정된다. 부모의 기대, 성격, 교육 수준, 경제 상황, 심미수양이 다르기 때문에 수요는 다양하다. 디자이너와 기업가는 시장 조사, 다양한 소비층의 수요 분석 및 연구, 제품 구조 조정, 다양한 수준의 소비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개발해야 합니다. 값싸고 질 좋은 재료, 간단한 제작 공예, 독특한 디자인을 이용하여 재미있고 교육적인 어린이 장난감을 생산한다. 다양한 재질 조합과 더 복잡한 가공 방법 및 주제화 설계를 통해 기능이 다양하고 구조가 복잡한 중급 장난감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 수단 (소리, 빛, 전기) 을 사용하여 세심하게 설계된 고급 장난감입니다. 부모가 송아지를 핥게 하는' 사랑' 과' 성공을 기대하다' 가 뭉친' 사랑' 이 다른 장난감을 통해 드러난다. 따라서 어린이 장난감의 개발은 기능, 품질, 품종, 포장, 판매 등 방면에서 설계되어 학부모의 소비 지향을 이끌어야 한다. 어린이 수요를 위한 제품 디자인, 학부모 수요를 위한 포장 디자인 원칙을 따른다면 어린이 장난감의 디자인은 반드시 좋은 사회적,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4.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과감하게 혁신하여 중국 어린이 장난감 브랜드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어린이 장난감은 표면적으로는 아동생활게임의 한 상품이지만, 소비의 관점에서 볼 때 실제로는 교육투자이며 교과서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개발 설계는 각 학과의 선진 성과를 광범위하게 흡수해야 하며, 동시에 세계 선진 생산 가공 기술을 숙지하여 최신 재료 동태를 제때에 이해해야 한다. 선진국의 디자인 방법, 관리 모델 및 생산 기술, 특히 다른 사람의 디자인 성공 경험을 적극 참고하여 우리의 전통문화와 심미 정취를 결합하여 민족적 특색을 지닌 시대적 조류에 부합하는 어린이 장난감을 창조하였다.
어린이 장난감의 분류 및 분석
현재, 국내 시장의 장난감은 종류가 다양하고 기능이 제각각이다. 연구 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기능, 재질, 게임 모드, 사용 환경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기능별: 실용기능 장난감, 교육기능 장난감, 오락기능 장난감, 전시기능 장난감 등. 소재별로 종이 장난감, 잔디 장난감, 대나무 장난감, 나무 장난감, 금속 장난감, 플라스틱 장난감, 도자기 장난감, 천 장난감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용방식에 따라 익지 장난감, 게임 장난감, 개인 장난감, 단체 장난감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실내 장난감, 실외 장난감, 수상 장난감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난감의 분류를 요약하면 다양한 장난감의 성격, 특성 및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디자인의 확장과 위치 파악을 용이하게 하며, 자신의 디자인을 종합적으로 비교 및 검토하여 목표 장난감 개발 및 혁신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 장난감 포장 디자인 방법 분석
장난감의 개발 디자인에서 아동의 심리적 특성과 행동 특성, 학부모의 의지와 시장 경쟁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중국 문화의 내포를 지닌 어린이 장난감을 개발하는 것은 우리가 직면한 중요한 문제이다. 어린이 장난감 디자인에서는 기능성, 안전성, 게임성 및 형태 구조가 가장 중요한 네 가지 요소입니다.
(1) 기능성은 장난감의 사용가치를 말한다.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의 수요에 맞게 학부모의 뜻을 만족시키는 데 외관, 색깔, 공예를 이용해 이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현대 가정에는 외동 자녀가 많고 생활조건이 우수하며 부모의 기대가 높기 때문에 대형 지능 블록, 중영어 학습기 등 다양한 고급 익지 장난감이 인기를 끌고 있다.
(2) 안전은 부모가 장난감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어린이의 자기보호 능력이 약하여 쉽게 상처를 받기 때문에 어린이 게임의 50% 사고는 부주의로 인한 것이고 16% 는 장난감 구조의 불합리한 탓이다. 따라서 장난감의 안전 설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어린이 장난감의 재료는 독이 없어야 한다. 둘째, 외부 구조는 매끄러워야지 날카로운 모양을 가져서는 안 된다. 세 번째 구조는 합리적이고 견고해야 한다.
(3) 게임성은 장난감의 "놀이" 방법을 의미합니다. 아이의 주의력과 흥미는 쉽게 옮겨지고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다. 독특하고 참신한' 놀이' 법은 그들의 주의를 끌고, 그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의 탐구정신과 상상력을 키워준다. 좋은' 놀이' 법은' 밋밋하게 신기하게' 할 수 있어 장난감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부모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4) 형태구조는 장난감의 외관과 내부 구조를 말한다. 어린이 장난감의 형식은 반드시 아동 심리와 중국 전통 심미 정취에 부합해야 한다. 아름답고 대범한 조형, 독특하고 참신한 구조는 아이의 고상한 심미 정취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많은 바이오닉 장난감과 모형 장난감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위의 네 가지 요소의 다양한 배열 조합과 매개변수 변화를 통해 다양한 색상의 어린이 장난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 장난감 포장 디자인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주제 장난감 디자인: 특정 연령의 어린이 또는 특정 소비층의 생리적, 심리적 발전 요구에 맞는 장난감을 개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이가 3-4 세인 것은 언어 교육을 모방하고 진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취사도구, 가정용품, 의료기기와 같은 일부 모형 장난감들은 아이들이' 소집',' 의사가 되는' 캐릭터 게임에서 글로 줄거리와 내용을 표현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2. 기능일체화 디자인: 즉, 장난감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어 다양한 용도나 장기 사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나이가 들면서 흥미가 끊임없이 옮겨지고, 기능이 단일한 장난감은 곧 아이들의 흥미를 잃고 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 기능일체화 디자인은 장난감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놀이는 변화무쌍하며, 수명을 연장하고, 다방면으로 아이의 지능을 키울 수 있다. 예를 들면: 자동차 장난감 분해, 그림 녹음 등 다기능 워드패드, 학습기 등 장난감.
새로운 것을 홍보하십시오: 중국은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난감 디자인에서 역사와 민간에는 구상이 교묘하고, 모양이 다르고, 동양의 지혜가 충만한 장난감이 많다. 시대의 변천 때문에 재료가 단순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놀이', 거친 모양, 시대에 뒤떨어진 포장, 낙후된 제작공예로 인해 점차 잊혀지고 있다. 그러나 조금만 개조하고 시대의 개념을 주입하고 재편성, 디자인, 포장만 하면 반드시 재현될 것이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연, 공명등, 9 연환은 재료, 모양, 색깔에 혁신을 일으켜 새로운 장난감을 만들 수 있다.
4. 시리즈화 디자인: 즉 장난감은 고립된 작은 제품으로 설계할 수 없고, 체계적인 개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선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끊임없이 조정되는 세트 디자인을 고려해야 한다. 다음은 실내에서 실외로 환경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일련의 장난감들이다. 또한' 놀이' 에서' 사용' 까지 일련의 깊이를 설계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세 가지를 융합하여 장난감 개발 설계를 전체성과 시리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예컨대 오락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어린이 가구 디자인.
요약하자면, 어린이 장난감의 개발 설계는 매우 잠재력과 매력이 있는 디자인이다. 우리가 아이들의 심리적, 행동 적 특성을 파악할 수있는 한, 어린이 장난감의 네 가지 주요 요소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다양한 디자인 방법을 사용하여 시대의 문화적 의미와 중국특색 예술적 의미를 디자인에 주입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어린이 장난감 개발 및 디자인은 현대 산업 디자인의 멋진 꽃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