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늘날의 세계화 사회에서 대동의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오늘날의 세계화 사회에서 대동의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하나
이대대동 사상의 출현은 당시의 사회주의 사조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중국 전통 대동 이상의 영향도 빼놓을 수 없다. 러시아 2 월 혁명 이전에 이대천의 중국 혁명에 대한 이상적인 목표는 자산계급 민주국가였다. 이는 당시 자본주의의 내적 모순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 1 차 세계대전과 러시아 10 월 혁명은 20 세기 세계사의 과정을 변화시키고 중국 사상사의 흐름을 바꾸었다. 러시아의 10 월 혁명 승리의 영향으로 중국 선진분자들은 자본주의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구국 구민의 새로운 진리를 찾았다. 이때 중국은 왕성한 사회주의 사조가 나타났다. 그들은 자연스럽게 전통적인' 대동',' 평등' 관념을 현대 사회주의와 연결시켜' 대동',' 평등' 이 사회주의라고 생각한다. 바로 이런 시대의 사상 분위기 속에서 이대천은 대동사상을 * * * 제품주의의 이상과 연결시켜' 대동' 이라는 민족 언어 개념으로 * * * * 제품주의를 인식하고 표현하였다. 이대천은 여명 발표를 선언한 수탉처럼 갑자기' 세계 신문명의 서광' 을 보고' 중국이 어디로 가는가' 라는 답을 지적했다. 10 월 사회주의 혁명의 길을 걷는 것이다. 거부할 수 없는 세계사 조류를 환영할 수밖에 없다. 그는 훔친 불씨로 중국 사회를 개조하는 불씨에 불을 붙이고 새로운 사회 이상인 사회주의가 되기를 바랐다.
동시에, 이 시기에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에서 전파되었고, 중국 노동자 계급이 역사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다. 청말민초, 유일학생 번역은 대량의 일본 사회주의 저작을 소개했는데, 그중에서도 마르크스와 그 학설에 대해 체계적으로 소개했다. 일본에서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이 각종 사회주의 이론에 큰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중 추추추운웅, 복정준작, 촌정지지의 작품은 사회주의 이론을 위주로 할 뿐만 아니라 관점이 뚜렷하고 심오한 철리를 담고 있다. Li Dazhao 는 일본에 있는 동안,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자 내용의 그들의 강의를 경청 하 고, 또한 사회주의에 관하여 많은 문장 들을 읽고, 마르크 시 즘에 예비적인 접촉을 시작 하 고, 점차적으로 마르크 시 즘의 과학적인 사회주의자 이론을 받아들였다. 이대천은 마르크스주의를 받아들이는 동시에 중국 노동계급의 힘을 주목하고 역사의 미래를 창조할 희망을 그들에게 맡기기 시작했다. 그는 서구에서 "정치혁명과 사회혁명의 첫 번째 소리는 노동자의 입에서 비롯되었다" 고 생각한다. 그것은 노동자 계급의 운동에서 태어났다. 최근 러시아 혁명이 시작되었을 때 빵 문제도 무기로 여겨졌고 노동자 단체는 선봉이었다. [1] 10 월 혁명의 승리는 노동자 계급의 위대한 힘을 보여준다. 그는 제 1 차 세계대전의 승리가 민주주의에 대한' 대 ... 주의' 의 승리, 즉 서민의 승리와 노동의 승리,' 노동자 계급' 은 자각적으로 이상적인 사회를 건설하는 책임을 져야 하며, 이상적인 사회를 실현하는 진정한 계급력을 찾아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 한편 이대천은 긍정적인 자세로 유물사관을 열정적으로 홍보해 진화론의 범주를 넘어 진화사에서 유물사관으로의 전환을 이루었다. 처음에, 그는 진화론의 지도 아래 역사의 동력을 정신으로 귀결하고, 인민 즉 인민의 의지로 귀결했다. 그가 마르크스주의자가 되었을 때, 그는 역사적 동력을 물질과 노동 생산으로 돌렸다. 그는 "이성은 마음의 힘이 아니라 사물의 힘" 이라고 지적했다. [2] 이것은 근본적이고 철저한 변화이다. 이대천은 서구 사회의 정치경제 상황을 심도 있게 고찰한 뒤 사회사 분야에서 진화론의 응용의 효과에 의문을 제기하고 사회 다윈주의의 논조를 비판하기 시작했다. 오사운동 이후 그는 자산계급 민주주의의 질곡과 신문화 운동 초기의 한계를 신속히 돌파하고 마르크스주의 구국 구민의 진리를 받아들여 역사 유물주의로의 전환을 순조롭게 완료했으며, 그의 사회 이상도 근대 자산계급 민주주의에서 사회주의로 바뀌었다.
근대 중국 대동의 흥기는 이대천의 사회 이상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중국의 대동사상은 중국 역사를 이어가는 정치문화 중 하나로 대동 이상 사회에 대한 추구는 예로부터 있었다. 아편전쟁 이후 중국의 수많은 선진 인사들이 줄곧 구국 구민의 길을 찾고 있는데, 이는 현실에서 이상을 끌어내어 현실로 바꾸는 과정이다. 근대 중국의 대동이상을 부흥시킨 첫 번째 사람으로서 홍수는 기독교 교리의 평등사상, 농민혁명 전통에서' 등 존엄성, 등 빈곤' 과' 모두 식량이 없다' 는 혁명 요구를 결합해' 천하가 공적이다' 는 대동사상을 통해 태평천국의 혁명 강령을 천명하였다. 그는 인간의 사명은' 몸과 세상, 자신과 정' 의 활동을 통해' 태평천국' 을 실현하고 농민 봉기를 통해 대동사회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의 대동 이상은 강한 판타지 색채를 띠고 있으며, 신학 외투의 비호 아래 소농 경제를 바탕으로 빈부 차이를 없애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터무니없는 일이다. 대동서' 에서 강유위는 인류 사회가 난세에서 평화로 가는 발전 경로, 즉 대동을 설계하여' 파구경지' 를 주장하고 남녀평등을 실현하며 가망을 제창하고 사유재산에서 벗어났다. "모든 농업, 산업, 상업은 대중이 소유할 것이다." 강유위의 대동이상은 자연인권, 자유, 평등, 박애, 개성해방 등 현대 자산계급의 요구를 반영한다. 결국, 그의 대동유토피아 특징 때문에, "그는 대동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거나 찾을 수 없었다." [3] 손중산은 다시 한 번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천하를 공용으로 삼는다' 는 위대한 이상을 실현한다고 주장했다. "앞으로 천하에 영원히 태평이 있을 것이고, 천하에 영원히 대동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무한한 희망과 위대한 사상이다." [4] 손중산의 대동이상은 삼민주의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사회이상이며, 전통적인 대동사상을 계승하여 근대 서구 사회주의의 일부 관점을 흡수했다. 그러나 그는 서로 돕고 계급투쟁과 무산계급 독재에 반대하며 삼민주의를 실시하면 중국 혁명을' 일전 전승' 할 수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손중산의 대동이상은 여전히 비현실적인 공상사회주의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대동이상은 유토피아였지만 이대대동 이상의 역사적 선도를 이루고 있다. 계몽시대의 사상가로서 이대천은 시종 넓은 시야와 이성적인 비판으로 현대 대동 이상의 사상 자료를 대했다. 그는 사회 이상을 역사 유물주의의 기초 위에 세우고, 여러 세대의 선진 중국인들이 꿈꿔왔던 대동 이상의 유토피아 역사를 끝내고, 그의 사회 이상을 과학적 형식으로 만들어 유토피아에서 과학으로의 질적 도약을 실현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둘;이;2
사회 이상은 주체가 사회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동경과 추구이자 미래의 목표나 기대에 대한 개념적 예견이다. 사회 이상과 사회 현실 사이에는 일정한 차이가 있다. 양자는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사회 이상에 대한 탐구도 현실에서 이상을 흡수하고 이상화를 현실로 바꾸는 우여곡절 발전 과정이다. 중국 근대 혁명 사상가들은 항상 중국의 혁명 이상을 인류 대동로의 궁극적인 목표와 연결시킨다. 혁명 형세가 발전함에 따라 사상가들이 내놓은 사회 이상에 대한 각종 생각과 방안은 위대한 이상을 보존하는 형식으로 그들이 처한 시대와 계급의 내용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있다. 이대천은 근대 중국 대동 이상의 진화를 이어받아 공상에서 과학에 이르는 사회 이상을 거쳐 결국 대동세계를 구상했다. 이는 사회주의와 인도주의의 통일, 대동과 개성해방이 통일된 이상적인 사회다.
1. 봉건예교와 복공사조를 비판하다.
인격의 자유와 해방은 현대 서구 국가의 휴머니즘과 민주주의의 정수이다. 이대천의 사회적 이상은 개체 해방과 대통일이 결합된 사회이다. 불가피한 것은 대단결을 실현하는 사회주의 운동이 일어나기 전에 반봉건의 개인 해방 투쟁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과거 군주제도는 한 사람이 국민을 억압하는 것이었고, 절대 인민의 개성을 발전시키고 국민에게 자유를 주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봉건 전통 사상을 비판하는 것은 대동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오랫동안 봉건 윤리는' 정교합화' 를 추진하는 가치 체계가 되었고, 군주전제는 전통적 가치의 정치적 버팀목이 되었기 때문에 공자를 핵심으로 하는 윤리가 전통적 가치의 주류가 되었다. 이대천은 공자의 학설과 전제사회의 관계를 분석했다. 공자는 전제사회에서 태어나 전제시대에 태어났기 때문에 당시의 정치제도에 대해 왈가왈부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학설은 전제사회의 도덕을 대표하기에 충분했고, 전제군주에게 부적으로 여겨졌다. 공자도 역대 독재군주의 부적이다. [5] 그는 봉건예교 사상이 국민을 착취한다고 지적했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독재정권이 전복되었지만, 독재사상은 여전히 사회에 만연해 있다." [6] 그는 당시 존공의 사상을 단호히 반대하며 자유와 독재를 특히 강조하며 "개민은 군과 양립 할 수 없고, 자유와 독재는 공존하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그러므로 군이 태어난다면, 백성은 반드시 죽고, 독재의 생명은 자유롭게 죽는다. " [7] Li Dazhao 는 여전히 개인의 자유가 취소 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독재와 다양한 형태의 독재주의에 확고하게 반대합니다. 봉건예교와 공자학설에 대한 비판은 정치 권위주의와 전통적 가치관의 속박을 깨고 진정한 인격해방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Li Dazhao 는 또한 의식적으로 역사적 유물론의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사회의 표면 구조가 기본 구조에 기초한다고 지적했다. 봉건예교는 전통정치사상의 주류로, 그 핵심은 권위주의의 가치원칙이고, 중국은 2000 년 동안 변하지 않았던 농업경제조직인 대가족 제도가 사회물질적 기반이다. 이대천은 "중국의 대가족 제도는 중국의 농업경제조직이며, 중국 2000 년 동안 사회의 기본 구조다" 고 말했다. 모든 정치, 법규, 윤리, 도덕, 학술, 사상, 관습, 습관은 표층구조인 대가족 제도에 기반을 두고 있다. " [8] 중국 대가족 제도의 표층구조로서 공자의 학설은 객관적인 경제 기반을 가지고 있다. 근대 이래 중국의 전통 농업경제는 서구 공업경제의 충격과 억압에 흔들려 공자의 학설과 봉건예교는 반드시 무너지고 산산조각이 날 수밖에 없다. 그는 경제조직과 경제관계의 변천을 이용하여 도덕은 물론 모든 이데올로기의 변천을 설명하고, 당시 존공 복고의 역류를 과학적으로 철저히 비판하며, 경제변천이 역사적 동인이라고 지적하며, 독재사회도덕을 대표하는 공자학설의 경제기초가 근본적으로 흔들리고, 그 경제기초를 지키는 정치권위는 반드시 붕괴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2.' 개성해방' 과' 대단결' 의 결합을 주장하다
이대천은' 단일제와 세계조직' 이라는 글에서 미래의 이상사회가' 대동의 통일' 과' 개성의 해방' 을 결합한 새로운 조직이어야 한다고 먼저 설명했다. 그는' 포퓰리즘' 에서 사회발전법칙에서' 대동' 을 설명했다.' 현재 세계진화의 궤적은 한 줄을 따르고 있다. 이것이 세계 대동을 실현하는 통길, 즉 인류정신의 맥락이다. 이 선의 기원은 개성의 해방이다. 개성의 해방, 이별은 단지 한 번의 분열을 위한 것이 아니다. 모든 인격을 완성하고, 낡은 족쇄에서 벗어나, 평범한 새 조직을 재건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개성의 해방이고, 한편으로는 대동의 통일이다. 이 개성 해방 운동은 큰 단결의 운동을 동반한다. " [⑨] 그가 보기에 개인해방은 대동세계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부분이며, 대동의 통일은 자유인의 연합으로서 모든 사람의 자유로운 발전을 수용하고 보호하고 있다. 개성해방과 개성의 자유를 요구하는 것은 현대 인도주의와 민주주의의 보편적 원칙이며 대동은 * * * 실업가의 사회적 이상이다. 양자의 유기적 결합을 실현해야만 근대 중서사회 진화의 같은 궤적을 따를 수 있다. 먼저 반봉건 반민주적 투쟁부터 시작한 다음 사회주의 운동으로 과학 사회주의와 인도주의의 통일을 실현하고 개인의 자유와 단결을 겸비한 새로운 사회 질서를 실현했다. 즉,' 생산자당 선언' 에서 "계급과 계급 대립이 있는 자산계급 구사회를 대체하는 것은 이런 연합체가 될 것이며, 이 연합체에서 모든 사람의 자유 발전은 모든 사람의 자유 발전의 조건이다" 고 말했다. [⑩]
Li Dazhao 는 인간 상호 원조의 관점에서 "대동"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이전의 사회조직이 모두' 수직' 조직이었고, 모두' 실력의 지배를 받는 조직' 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필요한 사회조직은 수평적인 조직이고, 상하층을 평등연맹으로 깨는 조직이며, 사랑을 결합한 조직이다. 현재 노동자, 농민, 여성, 각 업종마다 자체 연합조직이 있어 국내에서' 세계대연맹' 으로 발전했다. "이 수평연맹에서 모든 인격이 자유롭고 평등하며 서로 사랑하는 것은 대동의 행운이다." [1 1] 이런' 대동' 은' 모두 사랑과 도움',' 서로 돕는 정신' 이 특징이다. 대동' 의 광범위한 시대적 내용을 부여하는 동시에 그는 "국민들이 지금 단결하여 수평적 조직으로 군주와 관원의 권력을 전복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현재 노동계급과 무산계급이 연합하여 수평적인 조직으로 공식적인 권력계급과 자본계급에 반항하고 있다." [12] 그는 민주주의와 사회주의를 모두' 대동' 으로 분류했다. 이대대 사상 중의 이런' 대동' 도 단계적인 것으로, 민주든 사회주의든 결국' 대동세계' 에 진입할 것이다. Li Dazhao 는 또한 인간 연대의 관점에서 "대동" 을 논의하고 "대동 운동" 이 "새로운 조직" 을 수립하고 "새로운 동맹" 을 조직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런' 신연맹' 은 중국에서 전세계로 확대되어야 한다.' 전 세계 인류가 인류연합을 조직하여 종의 경계를 완전히 깨게 하라' 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 모두가 기도하고 있는 세상의 조화입니다! " [13]
이상적인 사회질서로서 대동통일과 개인해방의 결합은 필연적으로 사회주의와 개인주의의 관계를 포함한다. 당시 많은 사상가들과는 달리, 이대천은 개인과 사회가 상호 의존적이고, 사회는 개인의 집단이며, 개인은 집단의 분자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따라서 그는 개인과 사회의 불가분의 관계에서 결론을 내렸다. "그러므로 개인과 사회는 충돌하지 않는다. 개인주의와 사회주의는 결코 모순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14] 그는' 합리적인 개인주의' 와' 합리적인 사회주의' 즉 개인의 자유와 사회질서의 통일을 주장했다. 그는 "사회 질서를 무시하는 진정으로 합리적인 개인주의는 없다. 진정으로 합리적인 사회주의는 개인의 자유를 소홀히 하지 않는다. 개인은 집단의 한 요소이고, 사회는 다른 조직이다. " [15] 이 이상적인 사회에서 개성의 자유와 사회의 질서; 그러나 질서는 경직되고 통일된 규범이 아니라 개인 선택의 자유를 지키는 것이다. 이대천은' 질서의 자유' 를 제창하여 합리적인 개인주의를 제창한다. 합리적인 사회주의는' 자유 사이의 질서' 를 주장한다. 이 명제는 과거 사회주의자들이 개인주의와 사회주의 관계에 대한 인식, 특히 일반 사회주의자들이 개인주의를 부정하는 보편적인 경향을 돌파했다. 따라서 이대천은 개성해방과 개성자유의 사회주의 이론을 중시하며 개인주의와 사회주의를 재인식하고 평가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3. 개인 독립의 자유와 여성 해방을 실현하다.
중국의 마르크스주의자 중에서 이대천은 사회주의와 무산계급 독재학설을 모두 받아들이고 인권깃발을 높이 들고 개인의 독립자유를 선전하는 세대에 속한다. 그는 확고한 사회주의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개인의 자유와 독립된 인격을 성실하게 추구한다. 본질적으로, 자연이성의 기초 위에 세워진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인격은 이대대 이상 사회의 이상적인 국민성이다. 사회주의와 대동통일이 새로운 사회질서의 구상에 중점을 둔다면 인도주의와 개성해방은 자유롭고 독립된 인격을 묘사하는 정신적 면모가 더 많다. 이대천은 민국시대 중국인의 정신이 위축된 원인은 자기 추구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독재주의의 통치 아래, "거의 모든 사람이 자신을 위해 자아를 잃는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나라는 어디에 있는가?" " 과거에는 봉건 통치자가 공맹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개성을 없애고 자아를 억압하는 우매정책을 실시했다. 신해혁명 이후, 이런 개성의 악을 말살하여 존공의 이름으로 널리 퍼졌다. 이대천은 "공맹도 사람들이 자기 권위를 희생하고 고개를 숙이고 그들의 꼭두각시가 되는 것을 탓한다" 고 지적했다. [16] 이런' 독립인격을 잃고 노예복종의 지경에 빠지다' 는 억압적인 인권상태에 직면하여 이대천은 개인의 의지의 자유를 고수함으로써 자기 건립을 호소했다. 그는 "현대문명의 특징은 해방일 뿐, 우리 나라는 독재적이다. 그 자체로 권위를 가진 사람은 군주의 구속을 받지 않으며, 그도 혼자가 아니다. " [17] 그는' 해방' 으로 현대문명의 기본 특징이나 시대정신을 요약하여 이대박이 개인의 이상 속에서 독립자유의 인격을 중시한다는 것을 설명했다. 그는 20 세기가 해방의 시대이고, 인도주의와 개성해방의 본질은 개성을 존중하고, 통치와 신복의 관계를 완전히 폐지하고, 개성이 진정으로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인격에 자유, 평등, 사랑, 도움이 있다는 것은 대동의 행운이다." [18] 대동경운은 자유독립인의 대연합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이대천의 이상인격은 사실상 개인의 해방을 바탕으로 독립자유를 특징으로 하는 인격이다. 그는 봉건군주독재와 유가도통의 인격에 대한 멸종을 비판하며 민간인의 독립과 자유의 인격을 실현할 것을 촉구했다.
Li Dazhao 는 독립적 인 자유로운 성격의 설립을 강조하면서 특히 여성 해방과 보편적 인 사회 해방 운동의 결합을 제안했다. 그는 현대 서구 민주주의 제도가 오랫동안 페미니즘을 배척했지만 여전히 진정한 민주주의는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대 유럽과 미국의 민주주의는 여전히 진정한 민주주의가 아니다. 그들의 모든 스포츠 입법, 언론, 사상은 여전히 남성을 기준으로 하고 여성의 이익에 무관심하기 때문이다. " [19] 여성 해방은 인류 해방의 중요한 내용이며, 여성 해방이 없는 민주주의는 진정한 민주주의가 아니다. 그는 또한 중국의 사회상황에 따라 중국 여성의 페미니스트 운동을 천명했다. 각 사회계층의 여성들이 단결하여 강력한 집단을 형성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남성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성은 사회의 각종 공익조직에 참가해 여성의 영향력과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야 한다. 이대대는 여성 해방이 인권운동과 결합되어야 하고, 여성은 남성이 펼치는 각종 인권활동을 지지하고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에서는 여성이 압박을 받고 남성도 압박을 받는다. "남자가 여자에 대해 독재할 뿐만 아니라 남자도 남자에 대해 독재한다." [20] 중국 사회 문제의 심각성은 여성 해방 운동이 반드시 총사회 해방 운동과 결합되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그는 또한 여성 해방을 위한 완전한 해결책을 찾았다: "한편으로는, 우리는 모든 여성의 힘을 결합하여 남자의 독재사회 제도를 깨야 한다. 한편으로는 전 세계 무산계급 여성의 힘에 맞춰 무산계급 (남녀 포함) 독단적인 사회제도를 타파해야 한다. " [2 1] 독립자유의 인격은 대동 이상 사회의 기본 요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유인격을 지닌 민간인만이 자발적으로 인민과 하나가 되어 사회역사가 부여한 책임을 자각하여 대동통일과 개성해방의 이상적인 사회를 창조할 수 있다.
셋;삼;3
이대천은 유물사관을 바탕으로 대동이상을 확립한 뒤 유물사관의 기본 이론을 활용해 사회적 이상을 현실로 바꾸는 구체적인 방법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인류가 대동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일반적인 길뿐만 아니라 중국 혁명의 특수한 길과 역사 논리를 탐구했다. 그는 마르크스의 역사 유물주의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근본 원인에서 사회조직이 어떻게 변하는지 결정한다. 그런 다음 이 확실성 원칙에 따라 현재의 경제 상태를 관찰하기 위해 자본주의 경제조직을 분석하고 해부하며 자본주의 조직이 곧 사회주의 조직으로 이주할 것을 예측하는 것은 필연적인 운명이다. 그런 다음 이 예측에 근거하여 사회주의를 실현하는 수단과 방법이 결국 계급 경쟁에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의 세 가지 이론은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계급 경쟁은 금실과 같으며, 근본적으로 이 세 가지 원칙과 연결되어 있다. " [22] 역사 유물주의는 이대대 사회주의 이상의 역사적 기반을 구성할뿐만 아니라, 이 이상을 실현하는 현실적인 방법, 즉 계급투쟁, 즉 무산계급 혁명을 찾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대동세계가 계급과 계급투쟁을 소멸한 사회라고 강조하지만, 인류가 대동세계로 나아가는 역사 과정에서 계급투쟁은 불가피하다. "이것은 계급사회가 소멸되는 방법이다." 엄숙한 계급 투쟁을 통해서만 계급을 소멸할 수 있고, 천하가 대동할 수 있다.
이대천은 대동 이상의 실현은 계급투쟁뿐만 아니라 한 시기의 무산계급 독재에 의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산계급 독재의 필요성에 대해 그는 "혁명기에 반동파의 사재를 진압하고 새로운 제도와 새로운 이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무산계급 독재의 시기를 겪어야 했다" 고 설명했다. 이 시기에 무산계급의 통치가 중산층의 소수 통치 (부르기스 과두 정치) 를 대신했다. " [23] 프롤레타리아 독재는 인류 사회가 세계 화합으로 나아가는 필수 단계이며' 정치적 과도기' 임을 알 수 있다. 무산계급 독재의 과거와 함께' 노동자 정치' 실현 단계, 즉 대동통일과 개성해방을 구현한 자유인의 연맹에 들어갔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물질과 마음의 이중 전환을 해야 한다. 영육합합' 의 원칙은 계급투쟁으로 사회경제조직을 개조하고 인도주의적 개조의 정신을 제창하는 것이다. 그가 보기에, 이런' 변환' 자체는 바로' 해방' 과정이다. 이런' 해방' 은 결코 통치자의 은사가 아니라 노동자 자기 해방의 결과이다. 따라서, 대중이 스스로 해방사업에 참여하게 하고,' 자신을 해방' 하게 하여, 결국 개인의 자유를 실현하고 사회 단결을 보장할 수 있는 큰 세계를 건설하게 하였다.
이대천은 인류 대동을 실현하는 일반도로 분석을 바탕으로 역사 유물주의를 활용해 당시 중국의 정치경제 상황을 초보적으로 연구해 사회주의 길을 걷는 것이 세계 대동을 실현하는 필연적인 추세라고 지적하며 중국이 사회주의 길을 걷는 역사적 필연성을 논증했다. 그는 "사회주의의 이상은 각기 다른 장소와 시대마다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사람이 집행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그래서 * * * 과 특색을 결합한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해 앞으로 중국에서 일어날 때 영덕오와는 다를 것이다. [24] 따라서 중국의 특수한 국정은 충분한 중시와 연구를 받아야 한다. 중국 근대 이래 각종 사회문제에 대해 그는 사회혁명의' 근본 해결', 즉 사회경제조직의 변혁을 바탕으로 계급투쟁이나 사회혁명을 통해 실현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중국의 근대 혁명이 우선 민족 해방 운동이라고 지적했다. 혁명의 주요 대상은' 국제제국주의, 자본주의' 와' 국내 군벌' 이며 혁명의 임무는' 반제반군벌' 이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무산계급과 정당이 민족운동에서 주도적인 요소를 고수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농민들이 혁명의 주력군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농민 군중을 동원하여 사회혁명을 실현함으로써 가까운 장래에 사회주의와 인도주의의 통일, 대동과 개성해방의 통일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요컨대 홍수전, 강유위, 손중산의 위대한 이상에 비해 이대천의 사회주의와 인도주의가 통일되고 대동과 개성해방이 통일된 사회 이상은 과학적으로' 중국이 어디로 가는가' 라는 역사적 질문에 답하며 근대에 공상에서 과학으로의 질적 도약을 이루었다. 동시에, Li Dazhao 는 역사적 유물론의 기본 이론을 바탕으로 대동 이상을 현실로 변화시키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예비 탐구는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마오 쩌둥 대동로의 이론적 선도를 구성합니다. 새로운 민주주의 혁명을 통해 "인민 * * 공화국을 통해 사회주의와 * * * 자본주의에 이르기까지 계급과 세계 대동을 소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