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원한 민속 전통 등불 수수께끼는 무엇입니까?
영원한 민속 전통 등불 수수께끼는 무엇입니까?
수수께끼는 우리나라 특유의 문명적이고 품격 있는 낱말놀이이기도 하고, 민속문학의 정원에 있는 매력적인 색과 향기로운 꽃이기도 하다. 독특한 우여곡절이 있고, 변화가 가득하며, 신비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등불 수수께끼를 추측하면 사고력을 자극하고 지능을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지식을 늘리고 학습 능력을 높이며 문학 성취도를 높이고 삶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선양 홍쉬안 등불 수수께끼 클럽은 청나라 말기에 탄생했습니다.
등불 수수께끼는 민속 수수께끼와 마찬가지로 고대 용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등불 수수께끼의 출현은 남송 왕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송나라 건도시대에는 원나라에서 등불을 밝히고 진우에서 밤에 켜라는 칙령이 내려졌다. 그날 밤에는 마법의 힘, 지혜의 싸움, 수수께끼 추측 등 수백 가지의 드라마가 펼쳐졌습니다. 송나라 주밀(周密)은 『고무림 이야기: 등불축제』에서 등불과 수수께끼의 결합을 처음으로 언급했다. 수수께끼 같은 말과 베이징의 옛 관용구로 머리를 휘두르며 보행자를 놀린다." 남송 왕조 항저우의 등불 축제는 등불을 수수께끼로 사용하는 선구적인 역할을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등불수수께끼의 명칭은 명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명나라 왕궈(王國)가 쓴 『구소지』에 따르면, “상원 등불시장에서 수수께끼를 숨긴 사람이 '벽등을 춤추는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은 남들이 짐작할 수 있는 삼행시를 갖고 있을 수도 있는데, 이를 '벽돌벽'이라고도 한다. 한 면에는 수수께끼가 붙어 있고, 세 면에는 수수께끼가 붙어 있습니다. 수수께끼가 램프에 붙어 있기 때문에 "등불 수수께끼"라고 불립니다. 등불 축제를 장식하기 때문에 "봄 등불 수수께끼"라고도 불립니다. 등불 수수께끼는 민속 수수께끼와는 달리 단어의 의미를 바탕으로 한 '문학 수수께끼'입니다. 주로 단어의 의미나 단어와 문장의 구조를 중심으로 다중의미, 획조합, 이미지의 모방 등 한자의 특성을 토대로 해석, 이해, 차용, 그림, 단어 등의 방법을 통해 수수께끼와 답이 단어 의미나 상형 문자에서 서로 일치하도록 만드세요. 등불 수수께끼는 단어를 답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단어로 표현된 모든 단어는 답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등불 수수께끼의 답의 범위는 상당히 넓습니다. 단어, 관용어, 어휘, 시, 고대 중국의 산문, 중국과 외국의 지명, 서적과 간행물, 영화, TV, 드라마, 각종 사물의 이름 등이 가능합니다. 모든 것이 수수께끼에 포함되어 있어 모든 것을 포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등불 수수께끼는 일반적으로 짧고 간결한 텍스트를 가지고 있으며 간결한 단어와 문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 일반적인 어휘, 숙어 또는 유명한 시를 사용하여 간결하고 간결한 단어와 강력한 일반화를 특징으로 합니다. 등불 수수께끼의 추측 방법에는 엄격한 규칙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수께끼 앞면을 적어야 하고, 수수께끼 앞면과 답이 같은 단어를 가질 수 없으며, 수수께끼 바닥을 적절하고 엄격하게 고정해야 합니다. 연결할 수 없는 임의의 단어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랜턴 수수께끼에는 다양한 퍼즐 격자가 있으며, 수수께끼 격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격자 수수께끼 추측을 수행해야 합니다. 등불 수수께끼에는 광범위한 문화적 지식이 포함되므로 추측자가 유능하려면 일정 수준의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기존 사료에 따르면 한자를 창작재료로 삼고 원상등에 수수께끼를 걸는 심양등 수수께끼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청나라 말기 전후였다.
현대화가들이 그린 청나라 등롱 수수께끼를 맞추는 장면
청나라 강희시대 유정기(유항, 게장, 재원이라고도 함) 붉은 깃발을 든 한군 대원은 장시(江西)에 감찰관으로 부임하면서 수도와 화이양(淮陽) 지역의 등롱 수수께끼 활동을 조사하고 서문을 썼다. "요해시리즈·재원잡지" 편. 기사의 내용은 등불 수수께끼의 유래를 추적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유 연상 및 등불 추측의 상황을 설명하는 등 포괄적입니다. 일반적인 수수께끼를 분석할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수께끼도 나열합니다. 이러한 문화의 확산은 청나라의 발상지인 성징의 지식인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심양의 전통 민등 수수께끼가 출현하는 데 촉매 역할을 했다.
Hongxuexuan 등불 수수께끼 클럽의 소유자 Wang Guanglie
광서 초기에는 Miao Runfu가 처음으로 등불 수수께끼를 주도했습니다. 묘윤부(1851-1939)는 동림(Donglin) 또는 동림(Donglin)으로 선양 출신이다. 그는 성징(Shengjing)의 유명한 학자인 Miao Gongen의 증손자입니다. 청나라 광서제 18년(1892년)에 진사(金師)를 수여받았고, 한림서원의 학자와 가정개혁부장을 역임했다. 산둥성 린칭시 직예현의 행정관. 말년에는 심양(沈陽)에서 살았다. 저서로는 『한광당시수집』, 『한광당장단고찰』, 『심양백송』, 『수도행잡기』, 『장단고찰의 원리』 등이 있다. 1877년, 그는 문필친구인 서소풍(西孝峰), 춘수자이(春宝寧), 증선당(曾廣堂) 등과 함께 성징 고루 남쪽 회문산방(惠文山坊)에서 지란시회(竝蘭會會)와 등불회(燈燈會)를 조직했으며, 시와 수필도 조화롭게 읊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책"을 만들고 대련과 등불 수수께끼를 편집했습니다. 휴일에는 "Lengshe"가 고루 근처의 찻집에 수수께끼를 걸어 차 손님이 맞히면 수수께끼 제작자가 기념품으로 수수께끼를 선물합니다. 당시의 신비는 광서 8년(1882)에 묘윤복이 편찬한 『선비』의 서문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Miao Runfu는 당시 동화책과 등불 수수께끼의 가장 유명한 작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동화책 "Jinshui Temple", 그림자 책 "Jingtianlu"및 "Select Mysteries"4 권을 썼습니다.
홍학연 등 수수께끼 동아리가 만든 수수께끼
광서 28년(1902년)에 성징에서 홍학연 등 수수께끼 동아리가 탄생했습니다. 심양 사회는 또한 베이징과 상하이의 미스터리 사회보다 앞서 있었습니다. Hongxuexuan Lantern Riddle Club의 리더는 Wang Guanglie이며, Du Renjiu, Feng Yuchen, Liu Yubin, Hong Dingchen, Yu Zizhang, Wang Wujiu, Qin Xiquan, Ma Erqin, Shen Mengjiu 등이 핵심 멤버입니다. 회사는 Wang Guanglie의 개인 주택(현재 Shenhe District의 Binhe Subdistrict Offic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요선과 심양의 유명한 의사 마얼친 선생
심양 출신인 왕광례(1880-1953)는 그의 학문 이름 때문에 진양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Xizhelu", 사람들은 종종 그를 Wang Xizhe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강유위(康佳偉)에 의해 '동삼성삼재'(나머지 두 사람은 학자 유국진(吉國現)과 서예가 롱멍메이(興孟梅)) 중 한 명으로 칭송받았으며, 중국 동북지역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전각가이다. Wu Changshuo, Qi Baishi 및 기타 서화 대가들과 함께 서예와 그림을 교환했습니다. Wang Guanglie 그는시와 산문에 능숙하며 인감 절단 (금속 및 석재)에 능숙하며 다양한 서예에 능숙합니다. 다양한 봉인석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해왔습니다. 민국시절 심양 '명문서예연구회' 회장, 심양의 크고 작은 신문의 수석 필자를 역임했다. 9.18사변 이후 그는 장춘으로 이주하여 『인형만주』, 『신만주』의 편집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인각담론』, 『인각의 현대적 의미』, 『고취안문집』, 『서철인장』, 『서철인인』, 『복교산인인장』 등 3권의 유명 서예집도 출판했다. 그리고 그가 평생 수집 한 그림은 "Shi Xian의 서예 및 그림 컬렉션"입니다. Wang Guanglie의 서예와 전각 예술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는 다양한 신비 결사들이 전국에 퍼졌다. 당시 가장 유명한 것은 청나라 말기에 건립된 양주의 '주희호서', 1906년에 건립된 '북평서호서', 1911년에 건립된 '상하이평서'였다. 당시 세관 밖에서 가장 유명한 미스터리 클럽은 "홍설연 등 수수께끼 클럽"이었고 "홍설연"은 베이징과 상하이의 미스터리 클럽에 앞서 그들의 형이었습니다.
마 얼친(위수라고도 함) 선생님이 만든 등불 수수께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홍쉬안 등불 수수께끼 클럽 회원들은 속속 이사를 나가거나 사망했고, 수수께끼 클럽은 점차 쇠퇴했습니다. 올해의 활동. 그것은 완전히 설명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Wang Guanglie가 1942년에 Wei Rongxian의 "Wenhu Collection"에 쓴 몇 구절에서만 그 내용을 엿볼 수 있습니다. Wang Guanglie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Du Ling이 사라지고 Feng Tang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Du Renjiu와 Feng Yuchen을 참조)
나는 봄 등불을 비추는 남자입니다. 호랑이.
Hongxue는 이곳에 온 지 40년이 넘었는데('문호 컬렉션'에는 40년 전 협회에 대한 수수께끼가 담겨 있습니다)
돌아보고 과거를 이야기하는 것은 참을 수 없습니다 .
또 다른 추억의 시는 더욱 생생합니다.
꽃종이에 적힌 열 가지 아름다운 말, (여러 종류의 신비한 종이를 가리킨다)
두 마음은 여기 좋은 것들.
아직 가죽 소리가 나지 않았는데, (북과 징 소리를 참고로 북이 빠지고 징이 울리는 소리)
보고 싶을 때 음모.
수수께끼를 통해 수수께끼의 친구를 떠올린 시도 있다.
샹덩의 대사 수를 알아채고,
매번 리우랑을 기억한다 과거에.
꿈에서 깨어보니 나비의 향기가 남아있는데,
샤오인은 분명히 마음을 아프게 하고 싶어한다.
참고: 시의 '유랑'은 수년 전에 세상을 떠난 신비한 친구 유인안을 가리킨다. '몽디선녀당 향사'는 당시 사용된 인장이다. , "Wenhu Collection"에도 하나 있습니다.
1932년부터 19세의 Wei Rongxian(이전에는 Wei Zhendong으로 알려졌으며 1913년에 태어났습니다. Yin'an이라고도 함)은 신비주의자인 Wang Guanglie와 Ma Erqin(이전에는 알려진 이름)을 만났습니다. 마잉린(麻寧仁), 1892년 선양 출생) 시와 서예에도 능한 요심(遼沈)과 심양(沈陽)의 유명 의사를 알게 되면서 유명인사로 불릴 만하다) 등이 등장했다. 심양 수수께끼 세계에서 활동했으며 나중에 "Shenyang Lantern Riddles"라는 배너를 이어받았습니다. 당시 그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재봉일을 그만두고 등불 수수께끼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명절이면 여기저기에서 초대가 잇달아 왔는데, 그는 기쁜 마음으로 그 곳에 가서 한 번도 거절하지 않았다. 그는 Zhongjie의 Tianyitang 약국, Daximen Lane의 Tonghetang, Bell Tower의 Li Zhanzhang의 펜 상점, Changshengyong 골동품 상점 및 찻집, 조각 상점, 찻집, 약국 상점, 서점, Zhongyuan 쇼핑몰의 펜 상점 등에서 근무했습니다. 도시 전역에는 신비가 세워진 곳이 50개가 넘으며, 쌍요(雙遼), 장춘(長春) 등에도 그의 발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그는 또한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기사를 썼고 요길에서 유명한 "문호 컬렉션"을 편찬했습니다.
이후 선양의 등불 수수께끼 활동은 '동북 반란' 9.18 사건과 중일 전쟁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도시 지식인과 시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1946년 가을, 웨이룽광과 왕샤오잉은 '요녕성 인민교육센터'의 지원을 받아 마얼친, 진탕치, 장귀우, Ma Shurong, Guan Rongan, Du Yan 외 20명 이상. '인민사격호랑이클럽'의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주 일요일 오후에는 회원들이 직접 만든 등불 수수께끼를 가지고 함께 모입니다. 회원들 간의 협의를 거쳐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훌륭한 수수께끼를 추천하며 오락을 위한 외부 사격 활동도 자주 조직합니다. 매니아의. 1947년 10월, 서호클럽은 심양 자금성 두 곳에서 대규모 미스터리 사격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후 클럽 회원인 관롱안(Guan Rongan)은 이 사건을 시로 묘사했습니다. "장공황제의 궁전 앞에서 찬란한 빛이 붉은 종이를 비췄습니다..."
1949년 이전, 심양의 전통적인 등불 수수께끼 활동은 천천히 발전했으며 추측과 연구는 대부분 소수의 "문인"계로 제한되어 있으며 미스터리 사회는 거의 없으며 연구 범위는 대부분 Four Books, Five Classics 및 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고대 시이며 그다지 사회적이거나 대중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활동은 주로 Shenhe District의 Zhongjie Commercial District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제 심양 등불 수수께끼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심양 등불 수수께끼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발전했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 선양의 여러 지역 문화 센터, 도서관,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는 휴일 동안 대규모 등불 수수께끼 활동을 자주 진행했습니다. 당시 인민서호회 지도자 중 한 사람인 위영현(魏龍熙)은 이러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거나 지도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 등불수수께끼 지식을 대중화하였다.
웨이룽셴 선생이 등불 수수께끼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1963년 3월 선양 문화궁은 심양시 최초의 노동자들을 위한 아마추어 등불 수수께끼 연구 그룹을 설립했다. Wei Rongxian이 팀 리더를 역임했습니다.
이 그룹은 청년과 중년의 등불 수수께끼 애호가 그룹을 양성했으며 "Shenyang Lantern Riddles"의 지속적인 개발의 중추가 되었습니다.
1976년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선양 등롱 수수께끼는 역사상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20개 이상의 랜턴 수수께끼 연구 기관이 등장했습니다. 이 그룹은 랜턴 수수께끼를 만들고, 수집하고, 연구하는 정기적인 활동을 합니다. 시립 노동자 문화 궁전, 시립 문화 궁전, 심허 구, 허핑 구, 대동 구 문화 센터, "송링", "링밍", "오삼"공장 및 기타 등불 수수께끼 조직이 더 영향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등불 수수께끼 조직은 "New Lantern Riddles", "Mystery Forest Jingmiao", "Sinking Riddles Magazine", "Sprouting" 및 "Sinking"과 같은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풀뿌리 단위를 위한 자체 자금 조달 및 정기 또는 비정기 수수께끼 잡지 발행을 주장합니다. Water Thousand Wenhu" "Open-air Wenhu"와 같은 퍼즐 잡지는 일정한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 등불 수수께끼 모음, 특별 수수께끼 모음 및 루스 리프 수수께끼 잡지도 지속적으로 출판됩니다. 당시 선양시는 50종 이상의 미스터리 잡지와 거의 20,000권의 도서를 발행했습니다. 선양 등불 수수께끼 활동에서는 정기적인 내부 연구 외에도 대량 모집 활동이 많이 있습니다. 휴일에는 고정된 활동 장소와 "게릴라" 장소가 있습니다.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에서는 종종 랜턴 수수께끼 활동을 진행합니다. "심양일보", "심양저녁뉴스", "요녕일보"는 고정 칼럼을 개설했으며 거의 10가지 추측 활동에 수십만 명의 열성팬이 참여했습니다.
1984년 12월, 선양민속문학예술가협회와 선양수수께끼협회가 설립되면서 선양수수께끼 공동체에 새로운 국면이 조성되었다. 첫 번째 회원은 거의 300명 정도였습니다. Wei Rongxian은 협회의 첫 번째 회장이 되었고 곧 그와 다른 기성 퍼즐 베테랑을 핵심으로 하고 청년과 중년층을 팀으로 삼아 퍼즐 구조를 형성했습니다.
당시 미스터리 세계의 대표적인 인물은 다음과 같다.
시유(1935~2002)는 심양 출신으로 중학교 교사였다. 나는 1955년 중학교 때 등불 수수께끼를 좋아하기 시작했습니다. 1957년 대학시절 등불 수수께끼 보고서를 정리했습니다. 1963년 시립문화궁 등불 수수께끼 연구반에 들어가 웨이룽셴 선생을 만나 수수께끼 친구가 됐다. 1977년에 그는 국내 최초의 미스터리 잡지 중 하나인 "봄꽃"을 자비로 편집했습니다. 1997년 문화궁 등불 수수께끼 연구단의 리더를 역임하고 수수께끼 잡지 "신비의 숲 징묘"를 편집했으며 20종 이상의 등불 수수께끼 책을 편찬했습니다. 그는 수많은 전국 미스터리 모임에 참여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1989년에는 "중국 등불 수수께끼 100선"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는 많은 등불 수수께끼 작품과 지식 서적을 편집하고 출판했습니다. 그는 한때 시립 랜턴 수수께끼 협회(Municipal Lantern Riddle Society)의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리들러 Shi Yu가 학생들에게 등불 수수께끼에 대한 지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Wei Rongxian(가운데 앞줄)의 제자인 수수께끼의 Wang Chuanzhang(앞줄 왼쪽)이 심양 노동자 문화 궁전 등불 수수께끼 연구 그룹은 당시 웨이 선생의 지도를 받아들였습니다.
왕 추안장(Wang Chuanzhang, 1943-)은 선양에서 태어나 전국 수석 편집자입니다. 그는 1955년에 등불 수수께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유명한 수수께끼 예술가인 웨이룽셴(Wei Rongxian)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19세 때 북경대학교 재학 중 '위명호 미스터리 협회'를 조직했다. 그는 35세에 등불 수수께끼를 강의하고 수수께끼 이론을 집필하기 시작했으며, 나중에 위영현(魏隆廣)의 소개로 로동문화궁전의 등불 수수께끼 모임에 소개되었다. 심양일보에서 근무하는 동안 그는 웨이 씨의 지도를 받아 수수께끼 사건을 보도하고 '오늘의 퍼즐'과 같은 칼럼을 작성했으며 TV 영화 '등불 수수께끼'를 제작하고 '단어 게임 백과사전'을 편성 및 출판했습니다. 등을 조직했으며 100개 이상의 시립 등불 수수께끼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그는 현재 심양민속작가협회 부사무총장이자 시립등 수수께끼 협회 회장이다.
허우인(1935~2015)은 금주 출신으로 공장 직원이었다. 1952년에 그는 미스터리 소설을 창작하고 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1986년에는 등불 퍼즐 TV 시리즈 '숲속의 호랑이 사격'을 공동 제작하여 일부 도시에서 방송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10종 이상의 등불 수수께끼 책을 독립적으로 또는 공동 편집하고, 등불 수수께끼를 만들었으며, 10,000개 이상의 관련 기사를 썼습니다. 등불 수수께끼 활동 중에 웨이룽셴 선생님을 만나 수수께끼 친구가 되었습니다. 전국의 각종 퍼즐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는 시립 랜턴 수수께끼 협회의 사무총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양가조, 판지차오, 풍수, 고우순, 보소주 등 미스터리한 인물들이 있고, '영강파' 우덕현, 공나상, 장치성, 조옌카이, 등.
선양 수수께끼 포럼은 또한 전국 200개 이상의 등불 수수께끼 조직과 광범위한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심양수수께끼포럼의 대표자들은 100회 이상 다른 곳을 방문하여 강연하고 대규모 수수께끼 행사에 참여하였으며, 200회 이상 초청을 받아 추측하기 등의 활동을 펼쳤습니다. '동북 3성 4성 등불 수수께끼 맞히기 대회'로 불린다. 심양은 중국 동북지역 등불 수수께끼의 중심지가 되었고, 위용현은 '동북 신비계의 외국 스승', '관 밖의 신비 종파'로 알려졌습니다. 남쪽과 북쪽의 마관와이웨이(Ma Guan Wai Wei)'. "Nan Zhang"은 청나라 말기 "Beiping Shehu Society"의 기둥이었던 Fujian Yongding의 Zhang Qinan을 말하며 "Longyuan Spring Lantern Talk"를 썼으며 "Beima"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쑤성 린샤(Linxia) 출신의 마샤오텐(Ma Xiaotian)은 서북 신비 제단의 장로를 가리킨다. "Guanwai Wei"는 Wei Rongxian을 의미합니다.
1991년 9월 18일, 남다른 수수께끼 활동으로 반세기 이상 심양 수수께끼의 발전을 촉진하고 심지어 동북 지역까지 발전시킨 웨이룽셴(魏隆熙)이 선양에서 병으로 7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웨이 씨는 병으로 죽기 전에 수년 동안 수집한 수백 권의 고대 등불 수수께끼 책을 랴오닝 박물관에 기증했습니다. 웨이 씨가 병으로 사망한 후, 중국 등불 수수께끼에 대한 그의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그의 흉상이 푸젠성 장저우시에 있는 중국 등불 수수께끼 미술관에 세워졌습니다.
1990년대 이후 개혁이 심화되고 기업과 기관의 변화가 심해지면서 심양등롱 수수께끼도 시대와 함께 발전해 왔다. Shenyang Lantern Riddle Society의 회장 Wei Rongxian이 사망 한 후 Wang Chuanzhang, Wu Dexian 및 그가 평생 동안 훈련 한 Hou Yin, Feng Shu 등의 학생들이 계속해서 계승하고 발전했습니다. 정기적으로 회원들을 모아 랜턴 수수께끼를 만들고 이론을 토론하는 것 외에도 학회에서는 기업 활동을 위한 수수께끼도 만듭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시 또는 심허구, 허핑구의 등불 축제, 사원 박람회 등 대규모 대중 오락 활동에서 협회는 수십 명의 회원을 조직하여 청나라 거리, 자금성, 황사 광장, 북령에 참여했습니다. 박, 우리허 공원, 세계박람공원 야외 촬영용 수수께끼 테이블을 설치해 대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07년 5월, 선양의 전통 민속 등불 수수께끼는 랴오닝성의 성 무형 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어 국가 차원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현재 심양등롱수수께끼는 협회 조직 하에 전통을 존중하고 혁신하며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을 고집하여 진정으로 대중에게 인기 있는 문화 오락의 한 형태로 남다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다른 지역의 결과입니다. 예를 들어 랜턴 수수께끼의 내용이 확장되었습니다. 문자 수수께끼에 중점을 두는 것 외에도 사물 수수께끼, 시 수수께끼, 얼굴 수수께끼, 물개 수수께끼, 체스 수수께끼, 서예 수수께끼, 동작 수수께끼, 시청각 수수께끼 등을 계속해서 개발했으며, 새로운 수수께끼인 '양적 단어'도 만들었습니다. . "수수께끼 쓰기"라는 원칙에 따라 많은 수수께끼가 낡고 딱딱하고 서툴고 모호하고 모호한 단어로 대체되어 신선하고 생생한 단어로 가득 차 있으며 수수께끼를 남용하고 수수께끼를 과시하는 현상입니다. 비판받아야 합니다. 엄격한 체결과 수수께끼, 장인정신과 우아함과 허세의 경계에 주목하고, 대중에게 인기 있는 새로운 등불 수수께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선양 수수께끼 공동체의 대부분의 동지들은 사람들에게 지식과 즐거움을 주기 위해 실생활에서 유머러스한 등불 수수께끼를 추출하고 만드는 것이 '선양 등불 수수께끼' 스타일의 주류가 되었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