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950 년대 이후 창의력의 진화 (그룹)
1950 년대 이후 창의력의 진화 (그룹)
1950 년대
저자: 브루노 무나리 (Bruno Munari)
건축가이자 디자이너로서 Munari 는 이전에는' 그런 사람' (자신에 대한 그의 평가에 따르면) 으로 전대미문의 형식, 창의력, 화면, 상상력을 가지고 있었다. 1930 의' 쓸모없는 기계' 부터 1945 까지의 어린이 신간 서적, 1947 의' 낯선 사람의 알 수 없는 말' 부터/Kloc-0 까지 196 1 년' 연속 구조' 부터 1964 년 스웨터 등197/kloc-까지 여러 개의 금나침반 상 (1954, 1955, 1979) 을 획득하고 뉴욕 과학원 지명 (1
일본 디자인 재단 (Japan Design Foundation) 은 그에게 영예 (1985) 를 수여하고, 그의 디자인이 인류에게 가져온 가치를 인정하며, 앤더슨상 최우수 아동디자이너상을 수상했다. 60 년대
60 년대
저자: 에토레 소테사스.
발렌타인데이', 1969 (올리비티)
다재다능한 Eto Sol 토스 AS 는 1939 년 토리노 공업대학 건축과를 졸업했다. 1947 년 밀라노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열었다. 1958 부터 그는 거의 그곳에서 일했다.
Olivetti (1970 연금 나침반상) 와 협력하여 타자기 (발렌타인, 1969 에서 창작한 작품은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에 의해 영구적으로 소장됨) 와 가구 및 사무용품을 디자인했다. 1970 년대 말, 그는 알치미아 그룹에 가입했다. 1980 년 소푸비 사무실 설립을 추진했고, 198 1 년 피스그룹 창설에 참여해 당대 가구업계의 면모를 근본적으로 바꿨다. 1976 년 밀라노 3 년전, 베니스 비엔날레, 1994 년 파리 퐁피두 센터에서 개인전을 여러 차례 개최했다. 70 년대
70 년대
저자: gae aulenti lampa da“Patroclo ",1975 (Artemide),
건축과를 졸업하고 에니의 에네스토 로저스와 함께 일했으며 1955 부터 1965 까지 카사벨라 잡지 예술감독으로 재직했습니다. 이른바' 신자유주의' 운동에 동참하고,
그것의 기본 요소는 종종 그의 디자인 작품에 나타난다. 그는 많은 대기업 (피아트, Olivetti), 장식 디자인 프로젝트 (Zanotta) 및 조명 시스템 (Artemide, iGuzzini lighting 및 Martinelli lighting) 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 장식 및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오세이 박물관, 퐁피두 센터 국립 현대예술박물관, 베니스 그레시궁, 스페인 카탈로니아 국립미술관, 샌프란시스코 아시아미술관) 는 산업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도시 계획 디자인에 능하며 국제대회에서 수많은 상을 받았다.
저자: Valextra' 카터라 총리', 1973 (Valextra)
Giovanni Fontana 는 1937 에 밀라노에 설립되어 등급, 품위, 품질이 일체화된 사치품 가죽 업계의 선두 기업이다. Valextra 의 디자인은 이미 정말 감탄할 만한 제품이 되었다. 1954 년 김나침반 상을 받았고, 작품은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에 영구적으로 소장되어 밀라노 3 년전에 뽑혔다.
1980 년대
1980 년대
저자: 미셸 드 루치
"Tolomeo" 시리즈 storica 1987 램프
초창기에는 파도바에 다녔고, 이후 플로렌스 대학에 재학했고, 1975 를 졸업했다. 그는 1980 년대에 알치미아 스튜디오와 피스그룹을 위해 설계했으며, 이 기간 동안 플라스틱 라미네이트에 형상을 추가하는 기술을 도입했다. 1979 년 Olivetti 디자인 컨설턴트로 초빙됐다. Artemide, Dada Cucine, Kartell, Matsushita, Mauser, Poltrona Frau, oltrona 1992 에서 올리비티의 디자인 디렉터가 되었습니다. 그는 작업 환경의 발전에 대해 많은 개인 이론을 제시하고 컴백 컴퓨터, 필립스, 지멘스, 비트라를 위해 실험 설계를 했다. Artemide 가 출품한 Tolomeo 라는 당대 스타일 램프로 1989 의' 황금나침반 상' 을 수상했다.
1990 년대
1990 년대
작가: 데니스 산타키아라 (Denis Santa Cara)
디바노' 스윙 소파', 1997 (Domodinamica)
여러 예술 전시회 (베니스 비엔날레,1980 카셀 문헌 전시회 8 전,1987; 밀라노 3 년전 로마 비엔날레, 1998). 전시회, 교육 과정 및 세미나 개최, Artemide, Bang-Olufsen, 피아트 디자인 센터, 크라이슬러/벤츠, 파나소닉, Montedison 문화 프로젝트, 로젠탈, SS 등 많은 기업들과 디자인 및 신제품 개발에 대한 협력 1986 년 금나침반상 수상, 1999 년 시카고 아테나 건축디자인박물관 우수디자인상 수상. 그의 작품은 뉴욕 현대미술관, 라인강변 윌의 비트라 미술관, 파리의 퐁피두 센터 등 이탈리아와 외국의 많은 유명한 미술관에 보존되어 있다.
2 1 세기
2 1 세기
저자: 스테파노 조반노니
한 걸출한 건축가와 디자이너가 플로렌스 이공대를 졸업한 후, 그는 얼마 동안 유학하여 교편을 잡았다. 1986 년 그는 규도 벤투라니 (Guido Venturini) 와 함께' 금강스튜디오' 를 설립하여 많은 유명한 작품을 창작했다. 1988 년, 그는 Alessi 와 합작하여 기업을 위해 각종 철강 제품을 설계하고, 많은 펀칭 패턴 (예: Fandulini 와 합작하여 디자인한 트레이 Girotondo) 을 첨가한 후, 또 유명한 플라스틱 계열 제품을 설계하여, 풍자적으로 전통적인' 가정 준수' 를 깨뜨렸다.
저자: 알레산드로 멘디니.
3 폴란드 프루스트, 2000 년
건축가, Casabella, Modo, Domus 잡지의 전 편집장. Akimia 스튜디오 파트너는 그래픽 문제 및 디자인 업계의 여러 분야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액세서리, 가구, 환경을 디자인하고 그림, 설비, 건축 등에 종사하며 알레시, 까르띠아, 에르메스, 필립, 스와치 등 많은 국제 유명 회사들과 협력한 적이 있다. 또한 이탈리아 내외의 전시회, 세미나, 무료 교육에 여러 차례 참석해 많은 인정을 받았다 (예루살렘 비살레 예술디자인학원 명예 회원, 1979 년, 198 1 년' 금나침반상' 프랑스' 예술과 문학기사', 뉴욕 건축연맹 명예훈장). 그의 작품은 무수한 미술관과 개인 소장품에 전시되어 있다. 1989 년에 그와 그의 건축가 형제 프란시스코는 밀라노에 만티니 스튜디오를 열어 많은 건축과 디자인 작품을 완성했다.
1980 년대
저자: 미셸 드 루치
"Tolomeo" 시리즈 storica 1987 램프
초창기에는 파도바에 다녔고, 이후 플로렌스 대학에 재학했고, 1975 를 졸업했다. 그는 1980 년대에 알치미아 스튜디오와 피스그룹을 위해 설계했으며, 이 기간 동안 플라스틱 라미네이트에 형상을 추가하는 기술을 도입했다. 1979 년 Olivetti 디자인 컨설턴트로 초빙됐다. Artemide, Dada Cucine, Kartell, Matsushita, Mauser, Poltrona Frau, oltrona 1992 에서 올리비티의 디자인 디렉터가 되었습니다. 그는 작업 환경의 발전에 대해 많은 개인 이론을 제시하고 컴백 컴퓨터, 필립스, 지멘스, 비트라를 위해 실험 설계를 했다. Artemide 가 출품한 Tolomeo 라는 당대 스타일 램프로 1989 의' 황금나침반 상' 을 수상했다.
1990 년대
1990 년대
작가: 데니스 산타키아라 (Denis Santa Cara)
디바노' 스윙 소파', 1997 (Domodinamica)
여러 예술 전시회 (베니스 비엔날레,1980 카셀 문헌 전시회 8 전,1987; 밀라노 3 년전 로마 비엔날레, 1998). 전시회, 교육 과정 및 세미나 개최, Artemide, Bang-Olufsen, 피아트 디자인 센터, 크라이슬러/벤츠, 파나소닉, Montedison 문화 프로젝트, 로젠탈, SS 등 많은 기업들과 디자인 및 신제품 개발에 대한 협력 1986 년 금나침반상 수상, 1999 년 시카고 아테나 건축디자인박물관 우수디자인상 수상. 그의 작품은 뉴욕 현대미술관, 라인강변 윌의 비트라 미술관, 파리의 퐁피두 센터 등 이탈리아와 외국의 많은 유명한 미술관에 보존되어 있다.
2 1 세기
2 1 세기
저자: 스테파노 조반노니
한 걸출한 건축가와 디자이너가 플로렌스 이공대를 졸업한 후, 그는 얼마 동안 유학하여 교편을 잡았다. 1986 년 그는 규도 벤투라니 (Guido Venturini) 와 함께' 금강스튜디오' 를 설립하여 많은 유명한 작품을 창작했다. 1988 년, 그는 Alessi 와 합작하여 기업을 위해 각종 철강 제품을 설계하고, 많은 펀칭 패턴 (예: Fandulini 와 합작하여 디자인한 트레이 Girotondo) 을 첨가한 후, 또 유명한 플라스틱 계열 제품을 설계하여, 풍자적으로 전통적인' 가정 준수' 를 깨뜨렸다.
저자: 알레산드로 멘디니.
3 폴란드 프루스트, 2000 년
건축가, Casabella, Modo, Domus 잡지의 전 편집장. Akimia 스튜디오 파트너는 그래픽 문제 및 디자인 업계의 여러 분야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액세서리, 가구, 환경을 디자인하고 그림, 설비, 건축 등에 종사하며 알레시, 카디아, 에르메스, 필립, 스와치 등 많은 국제 유명 회사들과 협력한 적이 있다. 또한 이탈리아 내외의 전시회, 세미나, 무료 교육에 여러 차례 참석해 많은 인정을 받았다 (예루살렘 비살레 예술디자인학원 명예 회원, 1979 년, 198 1 년' 금나침반상' 프랑스' 예술과 문학기사', 뉴욕 건축연맹 명예훈장). 그의 작품은 무수한 미술관과 개인 소장품에 전시되어 있다. 1989 년에 그와 그의 건축가 형제 프란시스코는 밀라노에 만티니 스튜디오를 열어 많은 건축과 디자인 작품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