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자기는 민간 예술입니까?
도자기는 민간 예술입니까?
우리의 조상과 이집트, 인도, 그리스, 페르시아, 서남아시아와 같은 세계의 일부 국가와 지역은 오랜 기간 동안 도자기를 발명했다. 도기를 만든 지 이미 만 년 가까운 역사가 있다. 인류가 도자기를 만드는 방법을 알기 시작한 이래로 모든 방면에서 깊은 변화가 일어났다. 거스가 말했듯이, "야만적인 시대의 가장 낮은 단계-그것은 도기 제작의 응용으로 시작된다." 도자기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개선을 바탕으로 중국인들은 도자기를 발명했다. 도자기의 발명은 가전제품과 건축 재료와 같은 사람들의 생활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 즐거움도 제공한다.
도자기의 발명
고대 인류는 대부분 산에 의지하여 살았으며, 그들은 물을 저장하고, 물을 펌핑하고, 음식을 저장하고 요리하는 기구를 찾아야 했다. 기술적으로 흙에 물을 넣는 것은 가소성이 있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고, 풍부한 화재 경험은 도기 제작을 위한 준비 조건이었다. 또 다른 조건은' 정착' 이다. 도자기는 휴대하기 불편하고 무겁기 때문에 깨지기 쉽다. 물론 도기 생산도 점차 정착생활을 공고히 했다.
고대인들은 나뭇가지로 만든 그릇들을 방화하고 틈새를 메우기 위해 점토를 칠한 것으로 추정된다. 발사 후 점토 부분은 매우 단단하다. 그런 다음 성형된 점토가 내부 용기가 없는 그릇으로 태워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원시적인 도기일 것이다. 옛사람들은 우연히 손으로 만든 물건이 불에 타서 견고하게 변해 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여 도자기를 발견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중국에서는 약 10000 년 전 신석기 시대 초기의 도기 유적이 발견됐다. 허베이 () 성 서수현 남장두 () 유적지에서 발견된 도기 파편은 10800 ~ 9700 년 사이의 유물로 확인됐다. 또 강서만년현, 광서계림품피암, 광동영덕청탕 등지에서도 지금전 10000~7000 년 도자기 단편이 발견됐다.
중국에서는 신석기 시대 초기의 도기 파편이 발견되었는데, 그것들은 질감이 거칠고 두께가 다르고, 크기가 다른 응시 알갱이가 섞여 느슨하고 깨지기 쉽다. 이 도자기들을 굽는 원료는 모두 현지 토양에서 나온 것이다. 이 도편들의 광물과 소수의 도편의 연소 온도 측정에 따르면, 이 도판들의 연소 온도는 약 700°c 로 확정될 수 있는데, 이 유적들은 가마 유적을 발견하지 못하여 평지에서 구운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그릇의 유형은 접시나 손으로 빚어 만든 냄비와 그릇과 같은 작은 도자기이다. 이 도기 재료들은 거칠고, 모양이 간단하고, 발사 온도가 낮지만, 결국 인류가 화학변화를 통해 그릇을 만드는 시도로 원시인의 삶의 질을 크게 높였다.
5,600 년 전 양사오 문화시대의 도자기는 붉은 도자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회색 도자기와 검은 도자기가 뒤를 이었다. 신석기 시대의 모계 씨족 사회. 출토된 유물을 보면 당시 제도업이 비교적 발달하여 출토된 도가마 유적지가 마을 부근에 많이 있어 부족집단 소유임을 설명한다. 도자기를 굽는 점토 선택은 일정한 가소성을 가지고 있다. 도자기는 기본적으로 수작업으로 만들어졌고, 일부 작은 기구들은 성형되어 있다. 양사오 말기에 느린 바퀴 손질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도자기 가마는 도자기를 굽는 데 널리 쓰인다. 도자기 가마에서 도자기는 더 이상 화염에 직접 굽지 않고 화력이 비교적 균일하여 도자기의 균열과 변형을 줄였다. 이것은 상당히 큰 발전이다. 정교한 점토 도자기는 당시 도자기를 만드는 수준을 가장 잘 반영한다. 그 표면은 붉은색, 내외 연마, 모양이 독특하여 당시의 도기 기술이 이미 상당히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음을 보여준다. 또한 이 도자기에는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도안이 그려져 있어 화가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보여 주며 원시 사회의 선조들의 생활과 생산에 대한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10,000 년 전, 원래 가마가 발사 되었을 때, 도자기는 붉은 색이었고, 붉은 색으로 변한 것은 도자기가 대량의 공기를 만졌기 때문이다.
7000 년 전의 도자기는 도자기 표면에 빨강, 흰색, 검은색 등의 도안을 그렸다. 가마에서 구운 후 도안이 그릇의 표면에 붙어 있는 것을 채도기라고 한다.
용산 문화시대의 도자기는 회도기를 위주로, 도기 기술의 보물은 흑도기이다. 이 도자기의 벽은 달걀 껍질처럼 얇고 두께는1-3mm 에 불과하며 표면은 어두컴컴하고 윤이 난다. 이런 도자기를 굽는 중요한 과정은 진흙으로 가마 꼭대기를 봉하는 동시에 가마 안으로 스며들어 연기를 내뿜고 침탄을 내는 것이다.
중원지구의 용산 문화 말기에 해당하는 강남과 동남연해에는 일종의 날염 경도가 나타났다. 원료에서 산성 산화물의 상대적 증가로 인해 소결 온도는1100 C 에 달하고 상대에 이르면 날염 경질 도자기가 대량 생산되기 시작한다. 그것은 흡수성이 좋고, 단단하며 내구성이 있어 인기 있는 도기 품종이 되었다.
도자기의 응용
도자기는 일종의 기구로서 초기에 생활에서 사용되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냄비, 그릇, 대야, 그릇 등의 기구로 만들어 요리, 저장, 소비에 사용하였다. 많은 문화 유적지에서 다양한 취사도구, 식기, 용기가 발견되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우리 조상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용품들이다. 이런 용법은 지금까지 줄곧 보존되어 왔다.
이 밖에도 많은 문화 유적지에서 도망 추락, 도방직차, 도탄 등 생산 도구도 발견됐다. 도망은 고기잡이에 쓰이고, 도방직차는 방적에 쓰이고, 도탄은 사냥에 쓰인다. 이는 도자기 제품이 이미 생활 분야에서 생산 분야에 진입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상조 이후 도자기의 가장 큰 용도는 건축 재료였다. 상대 초기에는 도관이 나타나고, 상대 말기에는 삼방향 도관이 나타나 모두 지하 배수 시스템에 쓰인다.
서주 초에 관와와 판와가 나타났다가 나중에 또 와당에서 나왔다. 이로 인해 지붕 건축 자재에 새로운 무늬가 생겼다. 수천 년 후, 지붕 건물은 대부분 이런 구조였다. 전국 시대에 또 벽돌이 나타났다. 벽돌, 기와 등 도자기 건축재는 진한시대에 크게 발전하여' 진벽돌 한와' 가 기본 건축재가 되었다.
도자기는 가공하기 쉽기 때문에, 사람들은 도자기를 만들 때 처음부터 미에 대한 수요를 중시했다. 가장 초기의 시도는 도자기 가공물이 반건조할 때 손과 물로 가공물 표면을 평평하게 바르고 심지어는 가공물 표면에 진흙을 한 겹 바르는 것이 이른바 도복이다. 채색 도자기의 출현은 도자기의 심미적 가치를 증가시켰다. 예술로서 도소성은 신석기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예를 들면 하임도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돼지와 Xi 안반파 유적지에서 출토된 사람의 머리. 상대에서는 도자기가 더 큰 발전을 이루었고, 종류가 더 많고, 이미지가 더욱 생동감 있게 되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진병마용은 진나라 도기 노동자의 걸작이다. 원료는 현장 토양에서 채취되어 섞이지 않는다. 이렇게 평범한 점토로 이렇게 거대한 도자기를 굽고 변형되지 않고 2000 여 년 동안 손상되지 않은 것은 당시의 도기 기술이 훌륭하고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삼채는 그 독특한 풍격과 뛰어난 예술적 이미지로 세상에 유명하다. 이런' 당삼채' 는 백토를 태로 하고 납으로 저온에 유약을 입힌다. 유약에서 철, 구리, 망간, 코발트 및 기타 금속은 착색제로 사용되며 750-850℃ 의 저온에서 연소됩니다 .. 이른바' 삼색' 은 오색육색이다. 제작에' 바틱' 과 비슷한 이른바' 새꽃' 수법을 채택하여 오색찬란한 물건을 교묘하게 만들었다.
도자기의 내화성과 성형의 장점은 청동을 정련하는 텅스텐과 청동과 철을 주조하는 모델이 된다. 상주부터 오늘까지 사람들이 사용하는 내화물입니다.
도자기의 발명
세계적으로 공인된 도자기는 중국에서 발명한 것이다. 도자기의 발명은 도기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과 보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상대백도는 자토 (고령토) 를 원료로 하고, 소성 온도는1000 C 이상이며, 원시 도자기가 나타나는 기초이다.
백도의 성공적인 굽기는 도자기에서 도자기로의 전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상대와 서주 유적지에서 발견된' 청유약기' 는 분명히 도자기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의 질은 도자기보다 더 가늘고 단단하며 태색은 대부분 회색이다. 소결 온도는 최대1100-1200 C 이고 태질은 기본적으로 소결되어 흡수성이 약하다. 장치의 표면에 석회유약을 한 겹 바르다. 하지만 도자기와 똑같지는 않습니다. "원시 도자기" 또는 "원시 청자" 라고 불립니다.
원시 도자기는 상대에 출현한 후 서주 춘추전국 동한, KLOC-0/600-1700 년 동안 변화와 발전을 거쳐 미성숙에서 성숙으로 접어들었다.
동한 ~ 위진 시대에 제작된 도자기는 출토 유물을 보면 청자가 많다. 이 청자는 가공이 정교하고, 단단하며,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표면에는 청록색 유리 유약이 칠해져 있다. 이런 높은 수준의 도자기 제조 기술은 중국 도자기 생산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의 흰 유약자기는 남북조 시대에 싹트어 수대에 이르러 성숙 단계에 이르렀다. 당나라 왕조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도자기는 불에 타서 온도가1200 C 에 달하고, 자기백색도는 70% 이상에 달하며, 현대 세자 기준에 가깝다. 이 성과는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위 도자기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송대 도자기는 배아, 유약색, 제작공예에서 모두 향상되었고, 도자기 발사 기술은 완전히 성숙한 수준에 이르렀다. 기술적으로 명확한 분업이 있는데, 이것은 중국 도자기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다. 송대 명가마는 요주 가마, 자주 가마, 경덕진 가마, 용천가마, 월가마, 건가마, 송대 5 대 명가마로 불리는 여요, 관요, 고가마, 준가마, 정가마 등 제품이 모두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요주 가마 (산시 통천) 제품은 정교하고, 태골이 얇고, 유약이 균일하다. 자기주 가마 (허베이 펑성) 는 자기진흙을 가공물로 하여 자기도 자기라고 부른다. Cizhou kiln 은 검은 꽃이있는 백자를 더 많이 생산합니다. 경덕진 가마의 제품은 얇고, 윤기 있고, 정교한 빛 유도로 높은 백색도와 투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송대 도자기로서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용천가마의 제품은 대부분 분홍색이나 청록색, 유약색은 밝고 밝습니다. 가마에서 구운 도자기는 얇고 섬세하며 아름답다. 간요가 생산한 흑자는 송대 명자 중의 하나로, 그 검은 유약은 칠처럼 밝다. 여요는 송대 5 대 명요의 왕관이고, 도자기 유약색은 연한 파란색을 위주로 하고, 빛깔은 청윤하다. 관요의 존재 여부는 줄곧 논란이 되는 문제이다. 일반 학자들은 관요가 바로 구경의 관요이고, 가마 부지는 구경에서 조정의 도자기를 태우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가마가 어디서 굽었는지는 줄곧 논란의 여지가 있는 문제이다. 각종 자료 분석을 종합해 볼 때, 갈가마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발사 장소는 북송 관요와 같은 산이다. 균가마에서 구운 채색 도자기가 많고 연지, 청색, 먹색의 도자기도 좋다. 가마에서 생산된 도자기는 얇고 얇으며 광택이 있고, 자기색은 윤기가 나고, 유약색은 가루처럼 희고, 파우더나 백정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고대 도자기 유약의 발전은 무유약에서 유약까지, 단색 유약에서 오색 유약까지, 유약에서 유약까지, 점차 유약 아래와 유약에 채색된 다색과 투채로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채자기는 일반적으로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아래 채색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먼저 가공물에 바르고 가마에 들어가 구운 채자기는 유약 하채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가마에서 구운 유약에 채색 도자기를 바르고 페인트칠을 한 다음 불 속에서 굽는 것이 바로 유약 채색 도자기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도자기) 명대의 유명한 청화자는 일종의 유약 아래 채색이다.
명대는 가는 흰 유약을 성공적으로 굽고, 또 구리를 착색제로 하는 단색 유약 도자기를 성공적으로 구워 명대 도자기를 다채롭게 만들었다. 명대 도자기 유약 방법의 다양화는 중국 도자기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을 상징한다. 성화년 동안 유약 아래 청화와 유약 아래 채색된' 두채' 를 만들었고, 가정, 만년 동안 청화테두리를 직접 다양한 색으로 그린 오색을 만들어 모두 명가의 진품이다. 청대 도자기는 명대의 걸출한 업적을 기초로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제자 기술이 휘황찬란한 경지에 이르렀다. 강희 시대의 소삼채, 다색, 옹정, 건륭시대의 분채, 법랑은 모두 세계 명품이다.
명대에는 유약 아래 청화의 윤곽에 유약을 덧발라 구워 만든 도자기가 있다. 유약 아래 청화와 유약 아래 채색화가 서로 경쟁하기 때문에' 투채' 라고 불린다.
청대 구리 타이어 법랑 효과를 모방한 도자기. 에나멜색은' 재료색'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도자기 산업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
중국 당나라 초기에 도자기는 바다와 실크로드에서 서방으로 수입되었다. 8 세기에 중국의 도자기는 이미 아랍, 인도, 페르시아, 이집트, 지중해 국가로 전파되었다.
도자기는 5 대 때 한국에 전해졌다. 도자기 제조 기술도 도입됐다. 한국 장인은 중국 기술을 배우는 기초 위에서 개선하여 정교한' 에메랄드' 도자기를 성공적으로 구웠다. 일본에서 많은 당나라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남송 시대에는 일본인 가토 사랑과 좌위문경이 푸젠에서 도자기를 공부했다. 귀국 후, 그들은 가마를 건설하여 검은 유약 도자기를 구웠다.
인도네시아와 같은 남양 일대에서 만당 5 대의 청자와 삼채도기가 출토되었다. 브루나이는 또한 당대의 검은 유약과 파란 유약 도자기를 발견했다. 말레이 반도에서도 당나라의 도자기가 발견되었다.
1 1 세기에 중국의 도자기 기술은 라기스, 페르시아, 그리고 아랍, 터키, 이집트로 전해졌다. 15 세기 후반에 이르러서야 중국의 도자기 기술이 베니스로 전해졌다. 그 이후로 유럽의 도자기 제조 기술은 급속히 발전했다.
바이오 세라믹
바이오 세라믹은 생물학이나 생화학과 관련된 신형 세라믹을 말한다. 정교한 세라믹, 다공성 세라믹, 일부 유리 및 단결정을 포함합니다. 용도에 따라 바이오 세라믹은 생물체와 관련된 이식 세라믹과 생화학과 관련된 바이오테크놀로지 세라믹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체내에 이식하여 생물체를 회복하고 증강시키는 기능이며, 생물체와 직접 접촉하여 사용하는 바이오 세라믹이다. 후자는 효소를 고정시키고, 세균과 바이러스를 분리하고, 생화학 반응의 촉매제로 쓰인다. 그것은 유기체와 직접 접촉하지 않는 바이오 세라믹이다.
세라믹을 바이오 세라믹이라고도 하는데, 주로 인공치아, 인공골, 인공심장 판막, 인공혈관 등 의료용 인공기관지와 경피 커넥터를 포함한다.
도자기를 이식하려면 생물과의 친화력이 좋아야 한다. 즉 도자기를 이식하는 침식 분해물은 독이 없고 생물세포의 변이와 괴사, 염증, 육아를 일으키지 않는다. 두 번째는 체내에서 장기간 작용해야 하며, 신뢰성이 높아야 한다. 즉 10 ~ 20 년의 장기 사용 과정에서 강도, 표면 변질, 생물체에 대한 발암성을 감소시키지 않는다. 셋째, 단기간에 성형가공을 쉽게 해야 한다. 넷째, 소독하기 쉬워야 한다. 금속과는 달리 세라믹은 강한 원자가 결합 성질을 가지고 있어 화학적 안정성이 좋고 거부반응이 느리며, 생물학적 체내의 가혹한 화학 조건에서도 장기적인 역학 성능을 가지고 있다. 유기 고분자 소재에 비해 바이오 세라믹은 내열성이 좋아 고압 멸균에 편리하다.
현재 적용 된 이식 된 세라믹 품종은 표에 나와 있습니다.
도자기를 이식하는 종류와 용도
알루미나 세라믹과 단결정 알루미나의 표면은 친수성이며 생물학적 조직과 친화력이 좋다. 인공뼈, 인공관절, 뼈연결용 나사.
인산 칼슘 도자기 (인회석 도자기) 의 성질과 구조는 인체의 뼈와 천연 치아와 비슷하다. 체액에서 Ca2 ++ 와 PO 를 보충하면 새로운 뼈가 형성되고, 뼈의 인터페이스에서 분해, 흡수, 침전 등의 반응이 일어나 인공골, 인공관절, 인공코연골, 경피관절, 인공혈관, 인공기관지가 견고하게 결합된다.
기타 세라믹 (탄소, Cao-P2O5-SiO2, Na2O 유리, 유리 도자기 등). ) 생물학적 안정성, 탄소는 인공 심장 판막, 인공골격, 인공치아 등에 좋은 생물학적 친화력을 가지고 있다.
생명공학 도자기의 주요 응용은 다공성 유리와 다공성 도자기이다. 고정화 효소의 운반체로서의 다공성 유리; 다공성 세라믹은 세균, 바이러스, 각종 핵산, 아미노산의 분리순화에 사용하거나 생활용수를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세라믹 인공 관절
이제 한 사람의 관절이 손상되면 인공관절로 대체할 수 있다. 기계가 망가진 것처럼 부품을 바꾸는 것과 같다. 과거에는 인공관절이 보통 스테인리스강 등 금속 재료로 만들어졌다. 기온이 변할 때, 특히 비오는 날에는 이런 금속 커넥터를 장착한 사람들이 자주 시큰시큰시큰하다. 인체 내 액체 (체액이라고 함) 의 산성도가 기후 변화에 따라 변하면서 금속 관절과 상호 작용하여 전해져 인체의 국부 생리 상태가 문란하여 불편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도자기 재료로 인공관절을 만들면 이런 고통과 번거로움은 없을 것이다. 도자기는 산 알칼리 부식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전도성도 없다. 체액의 산성도가 어떻게 변하든 도자기에서 작용하지 않는다.
모든 도자기가 인공관절 재료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든 생의학 재료는 일정한 물리 화학적 성능 외에 바이오메트릭, 즉 생체 준수성의 요구 사항도 충족시켜야 한다.
생물의학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도자기를 생물세라믹이라고 하며 체내 복구 장치와 인공기관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화학 성분에서 바이오 세라믹은 보통 이온 (칼슘, 인,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등) 으로 이루어져 있다. ) 생리 환경이나 이온 (알루미늄, 티타늄 등) 에 존재합니다. ) 인체 조직에 독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생체 적합성이 양호하다.
바이오 도자기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예를 들어, 알루미나 바이오 세라믹은 고강도, 고경도, 낮은 마찰 계수 및 내마모성이 있으며 인공 관절, 절구 등과 같이 보철물, 치과 임플란트, 귀청골 보철물, 뼈 나사 등 내마모성이 높은 재질을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지르코니아 바이오 세라믹은 내마모성, 내생리 부식성, 생체 적합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산화 알루미늄 세라믹보다 더 나은 파괴 인성과 강도를 가지고 있다. 지르코니아 바이오 세라믹으로 만든 고관절은 알루미나 세라믹보다 약 20% 작기 때문에 내마모성이 좋고 수명이 길어 관절, 치아 등 딱딱한 조직의 복구와 대체에 주로 쓰인다. 중국과학원 상해실리콘산염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인공뼈와 관절의 플라즈마 스프레이 산화 알루미늄과 지르코니아 코팅 재료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국가발명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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