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운샹 분재 재배 기술에 대해 질문해도 될까요? 내 Yunxiang은 잘 자라고 있는데 왜 내 Yunxiang에는 새로운 잎과 가지가 자라지 않습니까? 어떻게 재배하나요?
운샹 분재 재배 기술에 대해 질문해도 될까요? 내 Yunxiang은 잘 자라고 있는데 왜 내 Yunxiang에는 새로운 잎과 가지가 자라지 않습니까? 어떻게 재배하나요?
실용적인 분재 기술
있는 그대로
고정된 가지의 노래
윗 가지는 우뚝 서 있고, 가지가 차례로 배치됩니다.
네 개의 가지가 사방으로 뻗어 있고, 각 가지가 나무로 여겨진다.
각 가지에는 고유한 트리 상태가 있으며, 영리한 배열에 대해 경쟁하고 응답합니다.
왼쪽과 오른쪽 가지가 앞뒤로 길고 짧으며, 솟아오르고 싶을 때 늘어진다.
멈춤과 후퇴는 피사계 심도를 드러내며 밀도와 밀도는 많은 고민을 필요로 합니다.
다지의 선봉대가 최전방으로 달려가고, 중앙에는 딩지의 코치가 앉는다.
가지가 있는 곳에 가지가 있어야 하고, 왕과 신하와 신하들은 규정대로 된다.
좌우만 놔두지 말고 상의도 탈의하고 노출로 나가세요.
태양이 돌면서 화분에 심은 나무들은 자연스럽게 방향을 갖게 된다.
겹겹이 서로 덮이지 않고 가지가 서로 덮이지 않고 움직일수록 풍경이 바뀌며 시야가 드러나기도 하고 숨겨지기도 한다.
1. 다음은 10가지 금기 사항과 10가지 적절한 사항입니다.
10가지 금기 사항:
1. 단순하고 곧은 나무의 가지를 깎아서는 안 됩니다.
2. 부드럽게 구부러진 나무의 미끄러운 가지를 피하세요.
3. 명확하고 희박한 트리 스타일로 느슨함을 피하세요.
4. 빽빽한 트리 스타일로 어수선함을 피하세요.
5. 섬세함을 피하는 교교나무 자세
6. 고대의 서투른 나무 스타일은 미친 몬스터를 피합니다;
7. 문인들은 마른 체형을 피해야 합니다;
8. 힘이 세고 키가 작고 뚱뚱한 사람은 부풀어 오르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9. 가지 모양이 바뀔 때 모서리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세요.
10. 날카로운 가지와 정맥 끝을 피하십시오.
10가지 팁:
1. 가지가 많고 무성한 나무는 평화로워야 합니다.
2. 가지가 적고 연약한 나무는 차분하게 펼쳐져야 합니다;
3. 딱딱한 가지가 있는 나무는 통통해야 합니다(단단하지만 부드러워야 함).
4. 구부러진 가지와 부드러운 기둥은 뻣뻣해야 합니다(부드럽지만 단단해야 함);
5. 지지대가 없는 나무의 가지 하나가 키가 크고 약간 젖어 있습니다.
6. 동일하거나 유사한 가지가 있는 경우 가지가 촘촘하고 고르지 않게 배열되어야 합니다.
7. 끊임없이 변화하는 우여곡절이 있는 가지는 유연해야 합니다.
8. 변화가 거의 없는 수평 가지나 능선 가지는 굵고 굵어야 합니다;
9. 얇은 가지를 사용하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강한 가지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가지를 단순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더미 선택에는 3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 번째 포인트는 뿌리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뿌리는 납작하고 나팔 모양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미꾸라지의 뒷면. 출발선은 일반적인 선형 형태에 여러 개의 선이 있다면 서예의 획과 같이 흩어지고, 모이고, 흩어지고, 감싸고, 교차하는 모든 의미가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포인트는 Qian을 보는 것입니다. 하나는 Qiangu이며 다른 하나는 Qianqu입니다. 첫 번째 유형의 음악은 편안한 기복 음악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음악은 일반적으로 구부러진 기둥에서 볼 수 있으며, 뱀 모양이나 지렁이 모양의 음악이나 직각 또는 예각의 음악이 될 수 없습니다. .죽은 노래이고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유형의 음악은 직선 막대의 곡선이며 직선 막대는 너무 직선이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세가 없어집니다. 곡선을 포함하면서 직선이어야 합니다. 이런 종류의 음악은 일반적으로 규모가 크고 간단하며 세부 사항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폴은 직선으로 움직이지만 곡선과 관절의 변화가 많거나 흉터, 구멍, 종양, 상처, 죽은 봉우리, 그루터기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질감의 변화가 풍부해야 합니다.
나무 줄기를 볼 때 세 번째 포인트는 폐쇄 단계라고 불리는 부분이 점차 두꺼운 부분에서 얇은 부분으로 바뀌면서 자연스러운 전환과 만족스러운 회전을 보이는 것입니다. 지원. 소위 지원은 접목된 가지를 동반하는 것입니다. 파일 절단시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브랜치 서포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브랜치 서포트는 적절한 분기 지점, 각도 및 두께를 가지고 있어 성형 시간을 상당히 단축할 수 있지만 구입한 파일 헤드, 결혼 위탁은 일반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유지된.
직접 더미를 파고 자르면 장점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결혼 동반자가 잘 유지된다면 형성 기간은 4~5년 정도 단축될 수도 있다. 이러한 기준에 따르면 파일을 선택할 때 불량 파일이 없습니다.
절벽은 왜 존재하는가?
기울어지고, 회전하고, 후퇴하는 것은 모두 가혹한 조건에서의 삶의 긴장을 반영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절벽으로 곧장 내려가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드뭅니다. 강한 사람을 억압하고 약한 사람을 지원하십시오.
3. 말뚝 처리
그늘 뿌리는 남겨두세요. 자연환경에서 토양 표면에 노출된 뿌리를 양뿌리라고 하며, 땅속의 음뿌리만이 뿌리를 내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나무들이 더미를 형성하지만 모든 뿌리가 유용한 것은 아닙니다. 식물학을 연구한 사람이라면 식물 뿌리에 의한 물, 비료 및 영양분의 흡수가 섬유질 뿌리의 뿌리털에 있는 세포와 토양의 교환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토양 공이 없으면 이러한 흡수성 뿌리털은 일반 나근 더미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뿌리 시스템의 길이는 뿌리 생성 여부에 정비례하지 않습니다. 라이브 파일 이후 2차 뿌리 절단을 방지하기 위해 제자리에서 절단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나무 그루터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뿌리 시스템의 소독 및 밀봉. 토양 아래에 있는 "음 뿌리" 부분. 뿌리 조직이 잘리면 상처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상처는 감염의 원인이므로 이를 치료해야 하며 뿌리 상처 감염으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방법은 날카로운 칼을 사용하여 절단 부위를 매끄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식물 치유와 새로운 뿌리 형성이 촉진됩니다. 그런 다음 에리스로마이신 연고 등을 사용하거나, 담글 수 있으면 과망간산 칼륨 용액을 사용하십시오.
상처소독입니다. 소독제는 모든 동물과 식물에 사용되는 광범위한 살균 약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봉인이 이루어집니다. 감염원을 격리하기 위해 밀봉합니다.
내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구하기 쉽고 효과가 좋은 밀봉 물질은 두 가지뿐입니다. 하나는 왁스 밀봉이고 다른 하나는 검은 유리 접착제입니다.
흰색 라텍스, 페인트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뿌리 밀봉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단지 줄기 밀봉일 뿐입니다. 흰색 라텍스는 유기적이고 부영양화되어 있습니다. 그 자체로 곰팡이 번식을 유발하게 됩니다. 흰색 라텍스는 투습성과 통기성이 있어서 쓸모가 없습니다. 그 다음에는 그루터기의 축 상처를 치료합니다. 뿌리 상처를 치료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부패의 원인을 격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지가 줄어들고 발아가 불충분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재배 기질의 요구 사항은 멸균되고 감염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펠릿은 구조가 좋고, 느슨하고 통기성이 좋으며, 배수성이 좋습니다. 루팅을 용이하게 합니다. 또한, 토양의 pH 값은 나무 그루터기의 pH 요구 사항에 따라 조정되어야 합니다.
마지막 단계는 재배와 보살핌이다. 파일재배 및 유지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무뿌리의 수분조절과 나무줄기의 보습이다.
"뿌리는 마르고 잎은 젖는다" 이것이 식물의 성장 법칙이다.
물이 고이지 않고 뿌리 화분 흙을 적절하게 관리하고 운반하는 것이 나무 그루터기에 좋은 뿌리 내리기 환경입니다. 헐렁하고 통기성이 좋고 물이 쌓이지 않으면 물을 조금 더 부어주면 아프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뿌리 시스템의 흡수가 균형에 도달하면 그루터기의 수명이 계속됩니다. 채택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물을 자주 뿌리는 것(나무기둥), 흡수성 원단으로 감싸는 것(고열로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통기성이 있는 것), 필름으로 감싸서 보습을 해주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등. 나무 그루터기에 매달린 병을 놓을 수도 있습니다. 헤어루팅에 비해 속도는 느리지만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IV.나무 자르기 규칙
가지 각도가 30도 미만이면 하나 자르고 30도보다 크면 하나 남겨두세요. 먼저 납작하게 자르지 말고, 직선봉은 필요 없고,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먼저 8~10센티 정도 잘라내고, 볼 때 곡선을 그대로 두고, 똑바로 보고, 똑바로 보면 이것이 위의 원칙이다. 각도에 따라. 이 모든 작업을 한 단계로 완료한 후에는 선택을 해야 하는데, 그렇게 혼란스럽지는 않을 것입니다. 먼저, 겹치는 가지와 회생 가지를 선택합니다. 겹치는 가지는 가지 지점에서 기본적으로 같은 방향으로 가는 가지입니다. 윤생가지란 동일한 줄기 높이에서 사방으로 많은 가지가 자라는 가지형을 말한다. 이런 가지 유형의 경우 상대적으로 가장 보기 좋은 가지만 유지하는 것이 일반적인 원칙입니다. 가지 두 개를 남기는 방법은 반드시 하나는 길고 하나는 짧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 정리하자면, 같은 높이의 나무에서는 가지의 위치에 상관없이 최대 2개의 가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단, 두 개의 가지를 남길 때에는 반대쪽 가지를 남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높은? 높이는 고려되지 않으며 나무의 모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장 보기에 좋을 만큼 높아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더미 위에서 가장 아름답고 눈에 띄는 줄기의 높이를 높이로 사용하며, 가지들은 모두 같은 의미를 갖는다. 즉, 가장 흥미로운 브랜치는 메인 브랜치입니다. 높이와 낮은 지점에 대한 특별한 크기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또한 어제 말씀드린 "뾰족한 굴곡 안에 자라는 나뭇가지"도 제거해야 합니다. 이전에 가지 성장에 대한 피해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금기 가지"는 모두 보기 흉하므로 먼저 제거하십시오. 그리고 자른 가지의 길이 문제는 여전히 나무 씨앗을 심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나무가 미래에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개념이 필요합니다. 즉, 개념적 구성이다. 원하는대로 파일의 길이를 잘라주세요.
5. 그루터기 키우는 방법
나무 그루터기의 생존율을 높이는 방법 Yangjiang Zeng Xianye 살아있는 나무 그루터기를 키우는 방법은 모든 분재 제작자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파일 배아는 파일 경관 생성의 기초입니다. 파일배아가 아무리 좋아도 생존할 수 없다면, 아무리 컨셉과 구성 디자인이 훌륭해도 무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무의 성장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는데 영양생장기, 생식생장기, 영양축적기, 휴면기로 구분됩니다. 일년 내내 24계절이 있습니다. 각 계절의 식물은 그에 상응하는 성장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경험을 요약한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일이며, 더미 장면의 제작은 이러한 법칙을 존중하고 이러한 법칙에 적응해야 합니다. 나무 그루터기의 생존 조건. 나무 그루터기는 오래된 그루터기, 성숙한 그루터기, 어린 그루터기로 구분됩니다. 어린 파일과 성숙한 파일을 다시 심는 경우 생존율이 가장 높습니다. 즉, 나무 기둥 자체의 영양 스크린 튜브가 노화되지 않았으며 재생 에너지가 강하고 세포 분열이 활발하기 때문에 생존율이 높습니다. 2. 나무 그루터기의 발굴은 휴면기 말기, 즉 새싹이 가득 찼을 때 이루어져야 한다. 광동의 경우 대추위 이후와 청명 이전이 가장 좋습니다. 특정 나무 종류가 다릅니다. 퀘메이, 유, 푸, 석류 등 낙엽이 있는 내한성이 가장 좋은 품종이다. 산송과 흑송의 경우 혹한 전후 10일 정도가 최적의 조건이다. 뽕나무, 산오렌지, 회양목, 포도카르푸스, 복건차 등과 같은 상록 열대 수종은 봄이 시작된 후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가장 좋습니다. 고대 나무. 오래된 거대 더미는 혹한 전과 동지 이후에 가장 좋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규칙은 하나뿐입니다. 하지만 각 지역의 기후와 환경이 다르고, 나무의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유연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3. 환경, 빛, 습도, 온도차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숙지하세요. 나무 그루터기의 생존율은 그루터기가 자라는 환경과 큰 관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람이 강하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햇빛이 충분히 들어오는 곳이 더 좋습니다. 그루터기를 굴착한 후에는 그루터기의 포화습도를 유지하여 수분 손실을 방지해야 합니다. 파일재배시 재배토가 너무 건조하면 나무몸속의 물이 재배토로 역류하게 되어 재배토가 너무 젖어 파일의 뿌리가 젖어버리면 피해를 입게 됩니다. 상처 치유, 세포 분열 및 새로운 뿌리의 성장. 그러므로 건조한 신체습도와 토양습도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온도는 10°C에서 25°C 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상부 온도를 높이면 새로운 뿌리의 성장이 촉진될 수 있으므로 토양이 햇빛에 노출되어야 하며 표면을 검은 모래나 검은 플라스틱 필름으로 덮어 토양 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줄기 본체는 물을 뿌려 습도를 유지할 수 있고, 우물은 빛을 통해 줄기 본체 내 수분의 증발을 촉진한 다음 뿌리 시스템을 통해 흡수하여 영양분 수송 스크린 튜브를 방해하지 않게 하여 촉진할 수 있습니다. 더미 몸체가 스스로 조정되고 가능한 한 빨리 새로운 뿌리가 자라납니다.
1. 말뚝을 올리는 방법 그루터기 나무의 치료. 뿌리는 양뿌리와 흙뿌리로 나뉘는데, 진흙 표면에 노출된 뿌리를 양뿌리라고 하며, 톱질한 후에 뿌리가 나오기 어려운 것을 다육뿌리라고 한다. 뿌리. 어린 뿌리는 두꺼운 뿌리보다 새로운 뿌리를 생산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건조되지 않은 섬유질 뿌리는 어린 뿌리보다 새로운 뿌리를 생산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짧게 자른 뿌리보다 약간 긴 뿌리가 뿌리 내리기 쉽기 때문에 긴 뿌리를 큰 더미나 오래된 더미에 심었다가 화분에 심기 쉽도록 살아남은 후 점차적으로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2. 가지의 처리. 영남말뚝 장면의 특징은 가지가 잘려지는 것, 즉 여러 번에 걸쳐 가지가 옆으로 바뀌는 것이다. 점차적으로 점점 가늘어지는 키가 큰 나무의 전형이 됩니다. 스테이크를 자르는 것은 의도한 구성에 따라 메인 트렁크와 컴패니언 브래킷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컴패니언 브래킷의 길이는 짧아야 합니다. 3. 재배토양의 처리. 재배 토양은 멸균되고 소수성이며 섬세하고 통기성이 있어야 합니다. 신선하고 거친 강모래가 가장 좋으며, 그 다음으로 산허리의 충적토와 정원 흙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배 토양은 강모래 8부분과 붉은 진흙 2부분의 혼합물로 약산성 토양을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수종에 적합합니다. 거친 붉은 진흙은 소나무와 편백나무 종에 가장 적합합니다. 4. 나무 상자, 대나무 바구니, 거친 타일 대야는 파일을 올리는 데 가장 적합한 용기이며 그 기준은 발수 및 통기성입니다. 용기가 너무 크면 토양 온도를 높이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뿌리 표면을 2cm 정도의 두께로 덮는 것이 적당하며, 뿌리 절단 부분과 용기 사이에 5cm의 공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뿌리 부분과 건조된 절단 부분은 덮을 수 있습니다. 흰색 라텍스를 사용하고, 뿌리를 500PPPm 과망간산칼륨 수용액에 12시간 담가두거나 필요에 따라 뿌리촉진제를 침지, 분무, 침지시킨 후 심는다. 나무 그루터기의 생존 여부 판단 방법: 나무 그루터기를 심은 후 한 번 물을 주고 햇볕에 놓아두십시오. 하루에 4~5회 줄기에 물을 뿌리십시오. 발아 후 토양이 물에 젖을 수 있습니다. 흙을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발아하는 데는 30일이 걸리고, 다시 발아하는 데는 약 90일이 걸립니다. 두 번째로 그루터기 싹이 나온 후 물 뿌리는 횟수를 줄이십시오. 뜨거운 태양 아래서 싹이 움츠러들지 않으면 잎이 두꺼워지고 윤기가 납니다. 이는 나무 그루터기에 새로운 뿌리가 돋아 그루터기 재배가 성공했다는 뜻이다. 그루터기가 살아남은 후에는 점차적으로 일반 관리로 전환하고 반달에 한 번씩 신선한 비료와 물을 줍니다. 새로운 새싹이 무럭무럭 자라나게 해주세요. 가을이 시작되면 식재를 하고, 불필요한 모양이 없는 나무의 새싹을 잘라내어 모양이 있는 가지에 영양분을 집중시킨다. 성장을 가속화하세요. 반년이 지나도 죽지 않는 나무 그루터기의 경우 그루터기 뿌리가 썩지 않는 한 그루터기를 제거하고 수돗물로 헹구고 새 흙에 심으면 새로운 뿌리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생존에 좋습니다.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고 햇빛, 습도, 온도 차이의 관계를 숙지하면 파일 재배 성공률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6. 산 아래로 말뚝을 심는 5단계
말뚝을 자르는 3단계와 산 위로 자르는 1단계가 있습니다
핵심은 가지를 15센티 정도 남겨두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집에 가서 조심스럽게 자르고, 필요한 것은 남겨두고, 필요하지 않은 것은 말리는 것이다. 유용한 동반자 새싹을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여분의 새싹을 남겨 두십시오.
세 번째 단계는 상하 모든 상처(가지와 뿌리)에 신속 소독을 사용하는 것
두 번째 단계는 '소독'이다
방법 소독의 목적은 수종을 구별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두 가지 간단한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기타 트리를 예로 사용하겠습니다. .
상대 소독 과정에는 두 가지 종류의 잡목이 있는데, 한 종류는 물에 담가둘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삼각단풍은 과망간산칼륨 용액에 30분 이상 담가둘 수 있다. . . . 물에 담글 수 없는 경우에는 에리스로마이신 연고 등을 상처 부위에 바르고 건조시켜도 됩니다. 느릅나무는 물에 담글 수 없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뿌리 뽑기 제, 비타민 B12 등과 같은 일부 호르몬 약물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물에 담글 수 없는 느릅나무, 황금지느러미 등, 매화 등도 담글 수 있습니다.
이제 '봉인' 3단계에 들어갑니다. 밀봉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무시합니다. 이것이 교착상태의 가장 큰 원인이다.
봉인의 목적 중 하나는 상처가 너무 커지거나 식물에 한정된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식물이 병원체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내부와 외부를 격리하는 것입니다. 많은 식물은 살아 있지 않고 쌓여 있습니다. 몸에 저장된 영양분은 극도로 제한되어 있으며 질병을 퇴치하는 데 사용되므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울 에너지가 남아 있지 않습니다.
저는 보통 두 가지 밀봉 매체를 사용합니다. 하나는 왁스 밀봉이고 다른 하나는 검정색 유리 접착 밀봉입니다.
왁스 씰에는 파라핀 왁스와 연결 왁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또한 이전에 그룹에서 두 가지 왁스 유지 공식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스스로 준비할 수도 있습니다. 파라핀 왁스는 일반 양초나 가구 왁스일 뿐입니다. 파라핀 왁스를 바르고 목재 표면에 구워냅니다.
검은색 유리 접착제를 사용하세요(꼭 그래야만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유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전 작업이 모두 완료되면 가장 중요한 지점을 심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더미를 심는 것은 토양입니다
특정 요소가 포함된 토양, 즉 유기물 함량이 낮고 불순물 함량이 낮은 토양입니다. 배수성, 통기성, 보수성 및 입도가 좋아야 합니다.
구조가 헐거워서 나중에 교체하기 쉽습니다. 심은 후 남은 문제는 나무가 새로운 성장 균형에 도달하기 전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봉지에 싸기, 펠트 깔기, 병 걸기 등 보습 방법은 다양합니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이러한 보습은 나무 몸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며, 모든 나무 그루터기가 단순히 물을 주는 것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뿌리 조직이 형성되지 않고 물을 흡수할 수 없어 소용이 없습니다. 반대로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새 뿌리가 썩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뿌리 마른 것'을 많이 강조해 왔습니다. 이 단어에는 실제로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한 가지 의미는 식물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건조하면 뿌리가 나오고, 젖으면 잎이 난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는 유지기간 동안 뿌리를 건조하게 유지하고 가지와 잎에 물을 뿌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 권의 책은 실제로 그 문장만을 설명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전에 자세히 논의한 바 있습니다. 각 단계의 원리와 식물학적 기초를 세세하게 분석했던 기억이 납니다.
방금 심은 황금색 대리석 나무는 길이가 7cm 정도 되는 이빨을 가지고 가방에 들어갔습니다. 새싹은 시들고 다시 꽂으면 다시 치유됩니다. 무슨 일이에요? 네 단어 "점차적으로 봉지 제거"
생 더미에 보습수를 뿌리세요. 화분 흙도 일정한 습도를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건조하다는 것은 화분 흙이 건조한 상태로 남아 있다는 뜻이 아니라 대부분 상대적으로 건조하다는 뜻인 것 같아요. 골든마블은 수분을 좋아하는 수종이라 서늘한 곳에 두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뿌리 자른 부분은 감염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봉합해야 합니다.
높이 매몰과 깊은 매몰의 차이에 주의하세요. 깊이 매설하면 뿌리가 윗부분으로 자라게 되고, 2층 뿌리의 아랫부분이 썩게 되는 것이 중국산의 특징이다.
매장, 높은 벽 및 높은 매장
7. 흙을 섞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톱밥, 짚을 구하고 다른 정원 흙, 산 흙, 연못 진흙 등과 섞습니다. 케이크, 생선 뼈, 새우 머리, 닭 배설물 등을 제공합니다. 겹겹이 깔고 세균비료(농장이나 꽃시장에서 구입 가능)를 뿌린 뒤 화학비료수를 뿌린 후 플라스틱 필름으로 덮어 햇빛에 노출시킨다. 가을에는 벌레만 있고 풀은 다 사라진다. 토양의 비료 효과, 골재 구조, 모든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 필름으로 덮여 있고 햇빛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7~8월에 흙을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플라스틱 필름을 덮은 후 필름 내부의 습도와 온도가 높아지며 기본 온도는 약 80도입니다. 이렇게 하면 발효 속도가 빨라지고 죽기도 합니다. 풀씨앗과 벌레알.
가을 그냥 흙이 좋고, 농업용 필름을 덮어도 냄새가 나지 않아요.
흙을 섞는 것이 번거롭다면 그냥 놔두세요. 석탄재가 섞인 이탄을 구입하고, 다른 것은 사용하지 마세요.
사실 흙의 활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하나는 유기물과 비료이고, 다른 하나는 화분의 산성도와 알칼리성을 맞추기 위한 것입니다. 가을에 화분을 갈아줄 때 약간의 펄라이트를 흙에 뿌립니다. 펄라이트는 가볍고 보수성이 좋으며 배수가 좋습니다(입자가 더 큽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정원에 흙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8. 디자인 단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는 디자인의 필요성입니다.
하나는 디자인의 대상인 파일 본체입니다. 파일 헤드를 잡는 방법은 분재 모델링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 말을 이해하십시오. 경험의 축적이 직관적인 느낌을 만들어내고, 디자인은 이 느낌을 더욱 직관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이 하이라이트를 파악하고 반영하는 방법 대부분의 초보자에게는 디자인 도면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를 흉내내지 마세요.
파일 헤드의 하이라이트는 시청자의 지식, 미학 및 기타 이유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파일 헤드의 '운동량'에 가장 중점을 둡니다. 앞서 이 '운동량'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모든 파일헤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운동량'을 표현하는 방식, 심지어는 '운동량' 자체를 어떻게 만들어내느냐 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디자인 단계는 5가지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간단히 말해서, 파일헤드의 가장 좋은 모습을 찾아 파일헤드 자체의 기세를 감상하는 것이다
이 기세는 웅장하고 늠름하다. . . . . 파일 헤드의 확립된 추진력은 파일 헤드의 유지 및 가지치기 방향을 결정합니다.
분재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절벽, 물가, 직립, 기울어진 줄기, 구부러진 줄기 등"과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스타일이 있습니다. 우리의 전임자들이 우리를 위해 이러한 분재 스타일을 확립했지만 우리는 그것에 제한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10가지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은 화분에 심은 나무의 추진력을 구축할 때 파악해야 할 정도입니다. 중국의 세 가지 전통 학파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지금은 여기서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이 주제로 돌아가서 제한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시시각각 변하는 나무들의 모습 때문이다. 분재를 하는 우리들은 자연 속의 고대 나무와 유명한 나무가 모두 매우 독특한 나무이지만 전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다른 잡목도 마찬가지다. 분재는 미세한 정원이고, 분재는 큰 나무의 축소판입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자연에 순응한다"는 말은 디자인의 세 번째 단계를 포함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 용어가 익숙하지 않으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나'의 요구사항에 따라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 "나"는 중국 전통 예술을 다른 예술과 구별하는 열쇠입니다. 회화이론에 "외국인 교사는 자연에서 무엇인가를 창조하는데, 마음의 근원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외국인 교사 창작은 자연에서 배우고 자연을 모방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또한 "모든 이상한 봉우리를 찾아 초안을 만든다"고 말하는데, 이는 앞에 아무것도 없지만 마음에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쓰는 것은 더 이상 이전에 보았던 대나무가 아니라 대나무입니다. 이것은 정제과정, 재창조 과정이다. 이 과정을 "중더신원"이라고 합니다.
중국 전통 예술은 실제 사물이 아닌 창조된 사물에 주목합니다. 구체적인 물체가 없습니다. 그것은 마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것은 세련되고 생각된 것입니다. 이것이 '자기화' 과정이다. 중국 분재를 만들 때도 필요합니다. 이것은 일본의 화분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남분재를 천연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천연이 아닌 자연을 세련되게 재현한 것입니다. 오늘날 대만에서 자연적으로 화분에 심는 식물을 재현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파일 소재 자체에는 장점도 단점도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스타일링에 필요한 시간과 커팅 및 세팅 수준에 있습니다.
작은 묘목이라도 자라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디자인 단계로 돌아가세요.
위에서 언급한 세 단계는 검토, 상황 설정, 개인화입니다. 그럼 디자인의 네 번째 단계인 가지 배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는 "화분에 나무 가지 방법은 생사의 문제이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단지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현대인은 게으르고 중국은 부자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자원이 있고, 일을 하려고 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말뚝을 파거나 사야 합니다.
말뚝을 오랫동안 가지고 놀다 보면 남의 성격을 알게 됩니다.
p>
가지의 관계 등에 관해서는 예전에도 많이 얘기했지만, 제가 말한 것과 제가 그린 그림을 사실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배우셔야 합니다. 그림 너머의 진실을 분석하고 그림 너머의 진실을 그리는 일이 대부분은 아무 생각 없이 그저 생각을 설명하기 위해 하는 일이다. 획, 주요 방향에 대해 너무 많은 이야기가 있었고, 실제로 제작을 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자인의 레이아웃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당신은 파일 헤드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습니까?
가지를 배치하는 이 단계에는 이전에 논의한 많은 가지 방법을 이동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단 간의 관계입니다. 그리고 탑, 탑과 빅 브랜치 사이의 관계, 둘 사이의 다른 보조 브랜치의 위치 지정 이 세 가지 관계는 간단하며, 매니아와 마스터의 차이는 이 세 가지의 이해 수준의 차이입니다.
디자인의 마지막 단계는 무엇인가요?
바둑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 단어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엔딩은 체스 게임의 직접적인 결과를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악마 이창호는 세계에서 유례없는 관료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분재 디자인의 엔딩에는 많은 것이 포함됩니다. , 여덟 단어: "대담하게 가지를 치며, 조심스럽게 정리하십시오." "디자인의 끝은 사진 속 보조 가지의 구체적인 길이, 가지 수의 증가 여부, 화분의 형태와 크기, 흙과 돌을 심는 방법 등에 관한 것입니다.
어제도 얘기했지요" "한 일은 수백 번 할 수 있다"라고 했는데, 한 가지 일을 수백 번 할 수 있다고 해도 역시 한 장의 사진이다.
이것이 디자인의 근본적인 의미입니다. 오늘은 시간이 거의 같기 때문에 당분간 개인 디자인의 5단계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나머지는 내일 이야기하겠습니다.
9. 더미 리뷰를 바탕으로 한 형식적인 이야기
파일 머리를 잡으면 먼저 파일을 검토하고 감상하십시오. 나는 그것을 마치 깊이 읽는 것처럼 "더미 읽기"라고 부릅니다. 일단 더미의 내용을 이해하면 거의 대략적인 초안을 갖게 될 것입니다. 분재기술이란 무엇인가? 숨기고 드러내는 기술이다.
사람은 선을 가지고 태어난다. 추악한 모습, 선한 모습, 악한 모습이 모두 다르며, 사람마다 보는 방식이 다르고 결과도 다릅니다. 그러나 아름다움에는 보편적이고 동일한 법칙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더미 읽기의 목적은 더미 재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파악한 후입니다. 더미 재료의 가장 아름다운 면을 "악을 숨기고 선을 촉진하는" 방법을 채택해야 합니다. 이것이 분재의 가장 좋은 시야각입니다. 그것은 "카메라"에 해당합니다.
물론 분재는 일종의 '우주' 예술이다. 여기서 말하는 우주는 소위 4차원 팔극체를 말한다. 즉, 분재는 한쪽에서만 볼 수 없기 때문에 지금은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누군가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분재는 화분에 나무를 심는 것인가요? 아니요, 생각을 제때에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분재의 공간적 문제와 관련하여 분재를 만들 때, 심지어 분재 디자인을 할 때에도 왼쪽과 오른쪽에는 가지가 있지만 앞면에는 가지가 없는 현상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돌아왔다.
우리 분재 산업에서는 잎을 옷에 비유합니다. 예를 들어 영남 분재에서 잎을 따고 가지를 감상하는 것을 '옷을 벗고 풍경을 바꾸는 것'이라고 합니다. 잎이 두껍고 가지가 두꺼우면 줄기가 완전히 드러나는 것을 '가슴과 배가 드러나는 단점'이라고 합니다. 키가 작고 횡포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지심'과 이런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그 섬세하고 잘생긴 인간들이 울퉁불퉁한 갈비뼈만 드러낸다는 게 안타깝다. Zhang Fei와 같은 Zhou Lang이나 Lotus JJ와 같은 Diao Chan은 감히 생각할 수 없습니다. '가리는 것이 가장 큰 유혹'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아름다운 여성은 옷을 조금만 입으면 옷을 벗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오른쪽? 적절한 덮개가 최고의 디스플레이입니다. 과도한 노출을 보면 눈이 피로해집니다. 정원 환경에는 "장애물 보기"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적절하게 숨기는 것이 완전히 드러나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숨길 수 있을까요? 어떻게 공개하나요? 위에서 제시한 '악을 숨기고 선을 장려하는' 방법은 단순히 좋은 것은 드러내고 나쁜 것은 숨기는 것이다.
분재 그루터기가 볼록한 표면에서 가지가 돋아나는 원리는 탁월한 구현입니다. 분재 말뚝 재료의 특징적인 아름다움은 무엇입니까? "선형"에서. (선의 예술적 문제는 나중에 서예를 기반으로 한 기사에서 자세히 논의됩니다.) 가지의 볼록한 표면만이 파일 재료의 선형성을 반영할 수 있으며 나무의 자연 성장이라는 철칙과 일치합니다. . 가지가 클수록 더 많은 양분을 축적하고 더 뚜렷해집니다. 오목한 표면에 가지가 돋아나더라도, 날씨가 흐리지 않으면 점차 볼록한 표면으로 자라게 됩니다. 볼록한 표면의 가지는 반대쪽의 오목한 표면, 즉 "굴곡"을 강화합니다. 분재는 "곧은 가지가 없고 1인치마다 세 개의 구부러진 부분이 있다"는 말에 주목합니다. 이것은 단순한 말이 아니라 상당한 진실이 담겨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겠습니다. 우리는 '곡선은 아름답기 때문에 드러나야 한다'는 것만 알면 충분하다.
여기서 '굴곡'은 우리가 입체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일종의 시각적 굴곡을 전적으로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는 감정적인 굴곡을 의미한다. 그냥 미인처럼, (왜 미인인가요? 그렇다면 정말 섹시해요~!) 사실 저는 미인이 꽃 같다고 생각하는 건 인정하겠습니다. 저는 예쁜 사람을 좋아하고, 예쁜 여자도 좋아해요. 하지만 나는 그 암컷 티라노사우루스를 결코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 말에 동의할 것이다(일부 소규모 팬을 제외하고). 여성의 부드러운 아름다움과 지적인 아름다움은 바로 이런 '감정의 굴곡'이다. 나무 그루터기에 있는 그 이상하고 아름다운 특징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일종의 "qu"이기도 합니다. 보여줘야 할 것도 '선함'이다. 나는 "큰 냄비 뚜껑"이 달린 얇은 문인 나무 그루터기가 아름답다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무엇을 숨겨야 할까요? 보기 흉한가요? 나무 모양은 상대적이기 때문에 판단하려면 상당한 축적이 필요합니다.
리듬에 맞지 않는 상대적으로 구부러진 장대 위의 직선 곡은 리듬에 맞지 않는 상대적으로 직선적인 장대 위의 음악도 건강한 나무 껍질에 비해 못생겼습니다. 말더듬과 홈은 나쁜 장식입니다. 울퉁불퉁한 오래된 줄기에 비해 매끄럽고 고운 표면은 적입니다. . . . 우리는 이 '추함'을 덮어야 하고, 이 '악'을 숨겨야 합니다. 가지를 돌려주고, 가지를 마주하고, 가지를 가리켜 가리고, 숨기고, 부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앞 단락에서 '리듬'이라는 개념을 언급했는데, 이게 굉장히 중요해요. 우리는 흔히 "분재는 굳어진 음악이다"라고 말합니다. 음악은 무엇을 상징합니까? 음악은 세상 모든 것의 리듬을 표현합니다. 그래서 그 해에 자기가 백야를 만났을 때 그는 “산만큼 높고 물은 흐르는 물 같다”고 말했다. 분재의 리듬은 점진적이고 반복되는 리듬으로 사계절에 따른 뿌리, 줄기, 잎, 가지의 변화와 잎, 꽃, 열매의 색깔을 통해 반영됩니다. 이는 그다지 구체적이지 않고 이해만 가능하지만 표현은 불가능한 범주에 속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리듬을 생각할 때 음악을 생각하는 것은 맞습니다. 당신이 심은 나무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싶은지, 어떤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고 있는지, 어떤 생각을 표현하고 있는지? 비슷한 표현을 가진 음악을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참고자료이고 거울입니다!
주제에서 벗어났습니다. 다시 분재의 공간성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이것이 바로 핵심입니다. 국수를 보는 것이 최고의 공간 선택입니다.
즉, 숨기고 드러내는 것은 보여주고 숨기는 것과 같습니다. 위의 내용은 명시적 및 암시적 측면에서 일반적으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명시적인 것과 암묵적인 것의 관계를 변증법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앞쪽 가지로 시야를 가리는 것은 숨겨져 있다는 뜻인가요? 나는 말했다: 안돼~! 때로는 앞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강조의 한 형태입니다. (계속해서 아름다운 여성의 비유를 사용합니다.) 의류 디자인에서 로우컷 의류 디자인은 가슴에 장식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쩌면 꽃일 수도 있고, 작은 선일 수도 있고, 보석일 수도 있고, 어쩌면 다른 것일 수도 있습니다. . 극도로 악마적인 모습을 한 여자에게 그런 옷을 입힐 때, 우리의 시선은 어디로 갈 것인가? 저는 여러분 대부분이 정상적인 남성 매춘부라고 믿습니다(이 예에는 여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사실 여자도 마찬가지다. 여자들이 비판적인 눈으로 보기는 하지만, 확실히 더 주의깊게 보면, 그러면 '거기가 조금 더 큰 것 아닌가~!'라는 씁쓸한 생각이 들 것이다. 자랑할 게 뭐가 있지~!
이렇게 말하면 분재 구성에서 '강조'가 얼마나 훌륭하게 사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은폐' 외에 '반복'이라는 강조 방식도 있다. 현대 가곡에서는 몇 줄을 다른 곡으로 계속해서 부르는 것이 '반복'인데, 이는 육경(六典)의 제1권인 『가경』에서 유래한 것이다. 분재 기술에서는 "이중 부유"가 전형적인 반복입니다.
누군가가 나를 꾸짖을 것이다. 그렇습니다. 제목이 분재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귀하의 기사를 읽었습니다. 왜 아무 얘기도 없이 돌아다니기만 하는 거야? 분재에 관한 단어는 거의 없습니다(미인에 대해서는 더 많은 단어가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알았어~! 물론 남자가 거절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