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트위스트 타이어 세라믹에 대한 정보
트위스트 타이어 세라믹에 대한 정보
허난성 공예미술의 대가
타이어 도자기 창조에 대한 고찰
연태 도자기의 제작은 다른 종류의 도자기와 다르다. 조형은 기초이고, 기법은 기초이며, 장식은 영혼이다. 조형예술의 언어를 통해 자신의 마음속의 소망과 이념에 대한 추구를 연습하다. 기법의 변화는 예술 효과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장식다양성의 표현은 타이어 도자기 장식 예술의 영혼이다.
첫째, 모델링에는 언어가 있습니다.
말을 할 수 있는 도자기 예술품을 창작하려면 먼저 조형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일부 학자와 도예가는 전통 조형을 세 글자, 즉' 아, 신, 예' 로 개괄하는데, 당대 도예가는 과장, 추상, 이미지, 상징원소로 예술언어를 표현하는 것을 중시한다. 나는 전통 조형과 현대 도자기 조형을 결합하는 것을 선호한다. 도자기 언어는 조형, 장식, 장식 원소의 종합 표현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창작자의 감정을 표현하며 창작 이념을 구현한다.
디자인은 예술과는 달리 예술은 매우 개인화된 자기표현 행위이며 도자기 스타일링 디자인은 문제 해결을 기반으로 합니다. 예술이 스타일, 개성, 엘리트주의를 강조한다면, 나는 그것이 전통을 지키는 것에 반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도자기 스타일링 디자인은 예술과는 달리 현대적이고 대중화되어 패션을 따라가야 한다. 대중화의 핵심은 보편화이고 도자기 문화를 더 많이 만드는 것은 상품이다. 스타일링 디자인은 문화적 현상으로서 이런 문화적 특징을 자연스럽게 반영하므로 패션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대중에게 나아가면서 국제화의 특징을 가져야 우리 상품 경제의 발전에 따라 세계로 나아갈 수 있다. 우리는 국제 기호를 완전히 사용할 수 있지만, 중국의 사상과 중국의 문화를 표현할 수 있다.
어떻게 전통 조형예술의 특징을 이용하여 현대정신 이념을 표현하고, 지식경제의 새로운 시대에 전통 조형예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새로운 생명력과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는 것은 모두 조형디자인에 직면한 중대한 과제이다. 우선 민간 전통 조형의 본보기는' 디자인' 을 바탕으로 해야 하며, 전통적인 반복도 아니고, 구미의 재현도 아니다. 둘째, 전통 조형을 참고할 때는 그 상징적인 의미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셋째, 전통 조형예술의 사유 특징을 파악해 현대 디자인과 더욱 긴밀하게 결합해 국제 트렌드에 적응하는 것은 전통 조형예술의 재창조다. 시대의 특색으로 가득 채우다. 새로운 관념과 사고방식의 도입은 전통 문화 관념을 재검토할 수 있는 더 많은 사고 공간을 제공하고, 신기술, 신소재의 출현은 전통 조형의 재설계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한다.
둘째, 장식의 변화
연태자의 기술적 특징은 주로 장식 문양이고, 장식 문양은 주로 자연 문양과 각종 짜임 문양으로 표현되며, 장식 문양의 색채 운용과 장식 예술 디자인과 함께 연태자 장식 문양의 미적 효과와 표현 언어를 구성한다.
첫째, 짜여진 자연스러운 패턴. 연태 도자기의 창작에서 자연 무늬는 자연미에 걸맞은 것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으며, 자연 무늬의 독특한 표현에는 세심한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장식 패턴의 우연한 변화는 디자인에서 비롯된다. 짜여진 자연패턴은 의도와 조화 사이의 최고 경지이며 기술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수단이다. 자연 무늬는 직조 기술을 통해 완성돼 전통을 깨고 자연 무늬의 예술적 효과를 다채롭게 한다.
둘째, 장식 패턴의 다양성. 연태 도자기 창작의 영혼은 장식 패턴의 다양성에 있다. 이것도 연태 기법의 핵심이다. 우리는 16 종의 타이어 도자기의 기본 장식 문양과 장식 문양의 다양성 원칙을 총결하여 창작하기에 부족하다. 다양한 장식 문양에서 창조한 산수, 인물, 꽃과 새, 장식 도안의 최상의 표현 효과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창작 실천에서 긴 탐구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도예가의 뚜렷한 장식 특색을 형성해야 한다.
셋째, 다섯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오색 잉크는 서예가의 기본 기법이며, 연태자의 색채도 오색 잉크의 예술적 효과를 추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타이어 도자기 작품의 화면이 무뚝뚝하고 구도 색채가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며 색채의 풍부함과 변화는 말할 것도 없다. 색채의 오색은 연태 도자기의 창작에서 더 많이 표현되어야 하며, 우리도 변색 방법을 해결했다. 관건은 창작에 쓰는 것이다.
이상은 타이어 도자기 기법의 변화의 주요 측면이다. 창작에서 장식 디자인의 예술성, 장식성, 예술적 표현력도 디자인에서 실현해야 한다. 선의 색깔을 바꾸는 것은 무시할 수 없고, 선의 다색 효과도 개인 기법의 특징의 일부이다.
셋째, 창작은 돌파구에 달려 있다
창작은 영원한 화제이다. 트위스트 도자기의 창작에 대한 생각은 있지만, 나를 만족시킬 수 있는 작품은 매우 적고, 자신도 창작할 수 없지만, 여전히 내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이것은 단지 생각지도 못했을 뿐, 불가능하지만, 나에게는 불가능할 수도 있다. 창작은 돌파구에 의존한다. 나는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측면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장식 패턴의 구도가 돌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본 타이어 도자기는 국보 두 개가 있고 국제적으로 유명한 도예가이기도 하다. 마쓰이 강성의 모란 장식과 이토 적수의 장미 장식이 그들을 마스터로 만들었다. 우리나라가 타이어 도자기를 창작한 도예가는 그로부터 영감을 받아 자신의 장식 특색을 창조해야 한다.
둘째, 전면 인테리어는 돌파할 수 있다. 철학적으로 합성은 창작이다. 이 말은 연태 도자기의 창작에 적용될 수 있다. 우리는 연태 도자기를 창작의 기초로 조각, 그림, 착색, 꼬임, 채화 등 다른 기법을 이용하여 창작을 해야 한다. 이를 통해 연태 도자기 창작의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셋째, 각종 재료의 돌파구. 연태 도자기의 창작에서 정수, 보석, 금은, 유리 등의 재료 창작 작품을 결합할 수 있는지도 창작 돌파를 고려할 수 있는 한 방면이다.
넷째, 실천에서 돌파구를 찾다. 고대 도자기의 발명과 발전은 생활의 실제 필요 때문이다. 나는 현대 타이어 도자기 작품의 창작 방향도 실용에서 실용을 배우고, 생활에서 탈출구를 찾고,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섯째, 다른 예술에서 돌파구를 찾다. 타이어 도자기의 창작도 공부를 잘해야 한다. 특히 목각예술, 석조예술, 유리예술, 수정예술, 보석예술 등 다른 예술문류들도 잘 배워야 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언어를 느끼고, 영감을 얻고, 사고를 통해 타이어 도자기 창작의 영감을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