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시, 운율시, 절구, 월부시의 차이점과 연관성
고대시, 운율시, 절구, 월부시의 차이점과 연관성
1.
고대시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하나는 고대시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시에는 운율시와 절구가 포함됩니다.
Quatrains
절절문, 절절문, 절절시라고도 합니다. 각 시는 4행으로 구성되며 일반적으로 5~7자로 구성되며 때로는 Six Jue라고도 합니다. 한,위,금,남북조의 발라드에서 유래되었으며 당나라 이후 현대의 절구가 유행하게 되었으며 운율은 8행시의 첫 번째, 마지막 또는 중간 4행과 동일하였다. 따라서 당나라의 일부 사람들은 시집에서 절을 운시로 간주했습니다. 나중에 일부 학자들은 절이 운율의 절반으로 잘려져 있어 덧없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고 믿었습니다. 시인들이 널리 사용했으며, 그들의 창작물은 다른 것보다 더 번영했습니다. 또한 당나라의 월푸로 간주됩니다(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됩니다). >엄격한 리듬을 지닌 현대 중국 시의 일종으로, 운율시는 시에서 일정한 수의 단어를 요구하며, 각 시는 5자, 6자 또는 7자 문장으로 구성됩니다. 6행은 드물며, 6행은 8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행만 있으면 3행시라고 한다. 8행 이상, 즉 10행 이상을 장운시 또는 장운시라고 하며, 운율 시는 보통 8문장으로 완성되며, 2문장마다 한 쌍을 이루어 총 4행으로 부르는 것이 관례이다. 첫 번째 쌍은 중단 제목 쌍, 두 번째 쌍은 턱 쌍, 세 번째 쌍은 목 쌍, 네 번째 쌍은 결론 문장입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쌍의 상위 및 하위 문장(예: 턱 쌍 및 목 쌍) )은 이중 문장이어야 합니다. 단 첫 번째 행과 마지막 행을 제외하고 중간 운율의 문장은 서로 대조되어야 합니다. 첫 번째 운율은 평탄한 운율로 제한되며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및 여덟 번째 줄은 운율이 있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 문장의 경사 단어는 "仄qi"와 "平Qi"를 포함하여 상대적입니다.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또한 운율 시의 운율 요구 사항은 절구에도 적용됩니다.
요컨대, 차이점은 절구는 4행이고 운시는 8행이라는 점입니다.
고대시
고대시, 고대 문체라고도 알려진 고대시는 4자, 5자로 구성됩니다. , 6자시, 7자시, 혼합시를 사용하였으며, 후세에는 5자시와 7자시를 더 많이 사용하였다. " . 고대시는 문장의 수에 얽매이지 않고, 대조를 구하지 않으며, 운율과 운율에 큰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운율을 좀 더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현대적인 시
현대시가는 고대시와 관련이 있으며, 이후에 창작되어 남조에서 성숙하여 당초에 성숙하였다. 각각 8개의 문장을 문장(sentence)이라고 하고, 두 문장을 짝(couplet)이라고 하며, 한 문장 또는 두 문장을 첫 문장(first pairt)이라고 하고, 세 문장 또는 네 문장을 첫 문장(first pairt)이라고 합니다. 턱 쌍어, 5~6개 문장을 목 쌍어, 7~8개 문장을 꼬리 쌍어라고 합니다. 턱 쌍어와 목 쌍어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문장은 운율을 사용할 수도 있고 운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자로 된 쌍을 '오루'라 하고, 7자로 된 쌍을 '기루'라고 하며, 10개 이상의 문장이 있는 것을 4행, 절행이라 부르기도 한다. 사양으로 볼 때 각각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된 구절의 절반을 잘라낸 것 같습니다. 일반 시의 목 대행과 꼬리 대행 중 일부는 정반대이며, 일부는 일반 시의 첫 번째 및 마지막 대행과 유사합니다. 두 번째와 네 번째 줄은 보통 단조로 운율이 납니다. 첫 번째 줄이 단조로 운율을 맞추는 경우에도 단조로 운율이 납니다. 5자 절구와 7자 절구로 불리는데, 이를 "5자 절구"라고 합니다. quatrains" 및 "qijue".
Han Yuefu
중세 중국의 Han, Wei, Jin, North and Southern 왕조 동안 중앙 정부는 항상 Yuefu를 설치했습니다. 다양한 음악을 수집하고 시와 함께 노래하는 음악과 노래를 관리하는 공식 기관입니다. 주로 5자, 7자 및 기타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장 구조가 비교적 유연하고 자유롭고, 언어가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이해하기 쉽고, 분위기가 매우 강합니다. 1. 군주와 관료들에 의해 노예화되고 박해받는 서민들의 고통을 반영함 2. 실향민들의 고통을 반영함 3. 상류층의 퇴폐적인 삶을 비판함 그의 예술성은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서사적 구성요소가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인물은 서사를 통해 형성됩니다. 월푸에서 시작하여 중국 서사시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2. 이전 시에서는 전례가 없는 방식으로 바이싱을 사용했습니다. 4자 문장, 5자 문장, 기타 문장이 있으며 언어는 활기차고 생생합니다. 웨푸 민요는 "시경"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며 그 사상적 예술적 특성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현대 시와 다른 점은 문장 구조가 비교적 유연하고 자유롭다는 점, 빅싱의 활용 범위가 광범위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언어가 생동감 있고 생생하다는 점이다. 반면, 절구와 운시는 엄밀한 운율, 수준, 운율, 언어의 응축, 예술적 개념의 창조에 주목한다.
2. 중국 고전시는 크게 나누어볼 수 있다. 운율의 관점에서 현대시와 고대시를 살펴본다.
고대시: 현대시와 관련된 개념이다. 이 시의 특징은 대조를 중시하지 않고, 운율과 운율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점이다. 특히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고대시에 당대 이전의 시뿐만 아니라 주로 한, 위, 육조의 시(한, 위, 육조의 고대 월푸시, 조선시대의 월푸 민요 등)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남북조, 당시의 문인시)뿐만 아니라 고대 시의 방식을 바탕으로 당대 시인이 지은 시도 포함한다. 그 중 당나라 시인들이 지은 고시는 단어 수에 따라 크게 5개의 고시와 7개의 고시로 나눌 수 있다.
현대시: 리듬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단어의 수에 따라 5법칙, 7법칙으로 나눌 수 있다.
행행(quatrains): 문장이 4개밖에 없는 것을 행행(quatrains)이라고 합니다.
단어 수로 판단하면 5개의 고유어와 7개의 고유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운율적인 관점에서 보면 Gu Jue와 Lv Jue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위에푸: 위에푸는 원래 관청의 이름이었으나 나중에 점차 시 문체로 발전했습니다(과정이 더 복잡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나겐제의 '위에푸 문학사'를 참고하세요. 및 Wu Xiangzhou가 편찬한 "월부시 분류에 관한 연구" 시리즈). 일반적으로 우리가 월부시라고 부르는 것은 한월부 시, 즉 한 왕조 시대에 월부 기관이 수집하고 음악으로 설정하여 전승한 시를 말합니다.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구 제목의 위에푸, 새 제목의 위에푸에 대해서도 설이 있다.
옛 월부(月布): 옛 월부(月布) 제목을 복사하고 월부 장르를 모방한 후세 문인들이 쓴 작품을 말하며, 악보가 없지만 월부시라고도 불린다.
새 제목 위에후: 위에후라는 장르를 모방하면서도 자신만의 새 제목을 쓰는 작품.
시문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왕리의 『고대중국』 제4권 총서(30)와 『중국시와 운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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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300수의 순서는 버전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내가 본 버전의 목차는 대략 이렇다.
제1권 오자 고시: 장구령의 '만남의 감정' - 맹자오의 '유황아들' 송"
27자 고시: 진장의 "등유주의 노래" - 두보의 "고편백나무 여행"
37자 고시: 두 푸의 "피리와 칼 도구로 공손부인의 춤을 보는 서문" - 리상인 "한비"
제4권: 칠자 악보: 가오시의 "연거흥" - 두보의 "애도" 왕과 손자"
제5권: 5자 운문: 당현종의 "정로제사" "공자는 한숨을 쉬었다" - 셍교연의 "로홍견을 찾았으나 만나지 못함"
6~7행 운문: Cui Hao의 "황학탑" - Shen Quanqi의 "독주하지만 보지 못함"
7~5자 운문: Wang Wei의 "Deer Chai" - Li Yi의 " Jiangnan Song"
4권 8~7권: He Zhizhang의 "귀향서" - Du Qiuniang의 "Golden Threaded Clothes"
분명히 편집자는 시를 시로 분류했습니다. 스타일을 확인한 다음 작가의 연대순으로 배열했습니다. 또한 시의 발전 상황에 따라 시문의 순서를 정하는데, 고대시와 월부(月富)가 먼저 나오고 그 다음으로 율시(儀式)와 절구(quatrains)가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