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도자기 개발 과정

중국 도자기 개발 과정

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고, 중국 도자기의 발명은 중화민족이 세계 문명에 기여한 위대한 공헌이며, 영어에서는' 도자기 ['(China) 라는 단어도' 중국'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기원전 16 세기 상대 중반쯤에 중국에 초기 도자기가 나타났다. 태체에서든 유약층의 발사 공예에서도 여전히 거칠어 보이고, 발사 온도도 낮아 원시성과 과도성을 보여 주기 때문에 흔히' 원시자' 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서자, 원서자, 원서자, 원서자, 원서자, 원서자, 원서자) < P > 도자기는 도자기에서 탈태했고, 그 발명은 중국 고대 선조들이 백도기와 무늬를 굽는 경험을 통해 점진적으로 탐구한 것이다. 도자기를 굽는 데는 반드시 세 가지 조건이 동시에 있어야 한다. 하나는 도자기 원료가 석영과 견운모 등 미네랄이 풍부한 자석, 자토 또는 고령토여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소성 온도는 12℃ 이상이어야한다. 셋째, 기표에 고온에서 구운 유약을 적용한다. < P > 원시자는 도자기에서 도자기로의 과도기의 산물로 각종 도자기에 비해 태질이 촘촘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세척이 용이하며 외관이 화려하다는 특징이 있어 발전 전망이 넓다. 원시 도자기 굽기 공예 수준과 생산량의 부단한 향상으로 도자기가 점차 도자기를 대신하고 중국인의 일상생활의 주요 용기가 되어 기초를 다졌다. < P > 중국 도자기는 도기 발전에서 진화한 것으로, 원시 도자기는 3 여 년 전에 기원했다. 송대에 이르렀을 때, 명자 명요는 이미 중국 절반에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당시의 균가마, 고가마, 관요, 여요와 정요는 5 대 명요라고 불렸다. 자도라고 불리는 강서 경덕진이 원대에서 생산한 청화자는 이미 도자기의 대표가 되었다. 청화자 유약은 물처럼 투명하고, 태체질은 얇고 가볍고, 하얀 도자기에 파란색 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수수하고 신선하며 생기가 넘친다. 청화자가 나타나자마자 한 시대를 풍미하여 경덕진의 전통 명자 1 위가 되었다. 청화자 * * * 와 함께 4 대 명자는 청화영롱자, 분채자, 색유약 도자기라고 합니다. 또한 조각 도자기, 얇은 태자, 오색태자 등도 모두 정교하고 특색이 있습니다. 다채로운 도자기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발명 중 하나이며,' 도자기' 와' 중국' 은 영어에서 같은 단어로 중국 도자기의 절묘함이 완전히 중국의 대표로 사용될 수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 P > 중국의 진정한 도자기는 동한 시대 (기원 25 ~ 22 년) 에서 나왔다. 이 시기 전 세대 도기와 원시 도자기 제작 공예 발전, 동한 때 북방 인민남천 및 후장 풍조의 성행을 바탕으로 중국 동부 저장의 상우를 중심으로 한 지역은 독특한 조건으로 중국 도자기의 발원지가 되었다. 저장상우현 면관진에서 출토된 이 동한 시절 청유약 물결 4 계 항아리는 도자기 굽기 공예 발전의 초기 상황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당대의 도자기 제작 기술과 예술 창작은 이미 고도의 성숙에 이르렀다. 송나라 도자기 산업의 활발한 발전, 유명한 가마의 출현; 명청시대는 가공물, 장식, 유약을 바르는 것부터 불에 태우는 것까지 기술적으로 전대를 능가했다. 중국의 도자기 산업은 여전히 ​​번성하고 있으며, 높은 품질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비교적 유명한 도자기 생산지는 장시 경덕진, 호남 리릉, 광동 석만과 메이플 크릭, 장쑤 이흥, 하북성 당산과 한단, 산둥 지보 등입니다. < P > 청시절 채자기는 종류가 다양해 굽기 공예로 구분돼 청화, 유약, 유약, 유약, 빨강 등 유약을 제외한 유약 페인트와 유약 아래 혼합색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페인트는 먼저 흰 유약을 태운 도자기로, 흰 유약에 페인트를 칠하고, 난로에 재입입하여 저온으로 2 차 구워지고, 유약에 오색을 입히고, 분채와 법랑채는 모두 유약을 입힌 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아래 혼합채는 먼저 유약 아래 채색 (즉, 도자기 타이어에 직접 도안을 칠하고, 투명 유약을 덮고 고온으로 한 번 타서 주로 파란색과 흰색) 한 다음, 적절한 부위에 유약을 칠하고, 난로에 들어가 저온으로 두 번 태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청화보크 레드 컬러, 투채, 청화오색은 모두 유약 유약 아래 혼합채에 속한다. 결국 파란색과 흰색 클래스를 형성합니다. 유약 도자기; 채자류 3 대 시리즈. < P > 도자기는 중국인이 발명한 것으로, 이는 전 세계가 모두 인정하는 것이다. 도자기의 발명은 도기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과 향상을 기초로 한 것이다. 상대의 백도는 자토 (고령토) 를 원료로 하여 1°C 이상의 온도로 태웠는데, 그것은 원시 도자기가 나타나는 기초이다. < P > 백도의 발사 성공은 도자기에서 도자기로 과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 P > 상대와 서주 유적지에서 발견된' 청유약기' 는 도자기의 기본 특징을 뚜렷하게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도자기보다 섬세하고 단단하며, 태색은 회색이 많고, 소결 온도는 11-12°C 에 달하며, 태질은 기본적으로 소결되어 흡수성이 약하며, 기구 표면에는 석회유약이 한 겹 깔려 있다. 하지만 그들은 도자기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원시 도자기" 또는 "원시 청자" 라고 불립니다. < P > 원시 도자기가 상대에서 출현한 후 서주 춘추전국을 거쳐 동한 () 까지 16 ~ 17 년의 변화를 거쳐 미성숙에서 성숙으로 접어들었다. < P > 동한 이후 위진 때 만든 도자기는 출토된 유물로 보면 청자가 많다. 이 청자는 가공이 정교하고 태질이 단단하여 물을 흡수하지 않고 표면에 청록색 유리질 유약을 입힌다. 이런 높은 수준의 도자기 제조 기술은 중국 도자기 생산이 이미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 P > 우리나라 흰 유약자기는 남북조에서 싹트고, 수나라에 이르러 이미 성숙 단계로 발전했다. 당대에 이르면 더욱 새로운 발전이 있다. 도자기의 소성 온도는 12°C 에 달하고, 도자기의 백색도도 7% 이상에 달하며, 현대 고급 세자의 기준에 가깝다. 이 성과는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위 도자기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 P > 송대 도자기는 태질, 유약, 제작기술 등에서 또 새로운 개선이 이뤄져 도자기 굽기 기술이 완전히 성숙할 정도에 이르렀다. 공예 기술상 명확한 분업이 있어 우리나라 도자기 발전의 중요한 단계에 있다. 송대에는 중국과 외국의 명가마가 많은데, 요주가마, 자주가마, 경덕진가마, 용천가마, 월가마, 건가마, 송대 5 대 명요라고 불리는 유, 관, 형, 균, 정등 제품들은 모두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요주 가마 (산시동천) 제품은 정교하고 태골이 얇으며 유약층이 고르다. 자기주 가마 (허베이 펑성) 는 자석진흙을 가공물로 하여 도자기를 자기기라고도 한다. Cizhou kiln 은 흰색 도자기 검은 꽃 도자기를 많이 생산합니다. 경덕진 가마의 제품은 얇고 윤기가 나고, 빛이 아름답고, 백색도와 빛이 투과되는 정도가 송자의 대표 작품 중 하나로 밀려났다. 용천가마의 제품은 대부분 분청이나 청청, 유약, 유약, 아름다움, 빛이다. 가마에서 구운 도자기 타이어는 얇고 섬세하며 광택이 아름답다. 가마에서 생산된 흑자는 송대 명자 중 하나이며, 검은 유약은 페인트처럼 밝다. 여요는 송대 5 대 명요의 왕관이고, 도자기 유약색은 담청 위색, 색채는 청윤하다. 관요의 존재 여부는 항상 논란의 문제였으며, 일반 학자들은 관요가 변경관요이고, 가마는 변경경 () 에 위치하여 궁정을 위해 도자기를 구웠다. 가마가 어디서 타느냐 하는 것도 줄곧 사람들의 논란 문제였다. 각 방면의 자료 분석에 따르면, 가마의 연소 장소가 가장 큰 것은 북송 관요와 함께 생산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 균가마에서 구운 색자기는 비교적 많으며, 연지홍으로 파록과 먹색의 도자기도 좋다. 가마에서 생산한 도자기는 태가 가늘고, 질이 얇고, 빛이 있고, 자기색은 윤기가 나고, 흰 유약은 가루와 같아서, 분말이나 백정이라고 부른다. < P > 우리나라 고대 도자기 유약의 발전은 무유약에서 유약까지, 또 단색 유약에서 다색 유약까지, 그리고 유약에서 유약까지 채색하여 점차 유약과 유약을 합친 오색, 투채로 발전했다. < P > 채자기는 일반적으로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위 채색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며, 태료 위에 먼저 도안을 그리고 유약을 바른 후 가마에 타서 정련한 채자를 유약 아래 채색이라고 한다. 유약을 바른 후 가마에 구워 만든 도자기를 다시 칠하고, 또 난로를 통해 구워 만든 채색 도자기를 유약 상채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명대의 유명한 청화자기는 유약 아래 채색의 일종이다. < P > 명대의 정교한 흰 유약을 성공적으로 구웠으며, 구리를 색제로 한 단색 유약 도자기를 성공적으로 구웠으며, 명대의 도자기를 다채롭게 만들었다. 명대 도자기 유약 방법의 다양화는 중국 도자기 기술의 부단한 향상을 상징한다. 성화년 동안 유약 아래 청화윤곽선에 유약을 덧댄' 두채' 를 만들어 냈고, 가징, 만년 동안 불에 타서 만든 청화고리 가장자리를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컬러로 직접 그린 오색은 모두 유명한 진품이다. 청대의 도자기는 명대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초 위에서 더욱 발전하여, 제자 기술이 휘황찬란한 경지에 이르렀다. 강희시대의 소삼채, 오색, 옹정, 건륭시대의 분채, 법랑채는 모두 중국과 외국의 명품으로 유명하다. < P > 명대는 유약 아래 청화윤곽선에 유약을 덧발라 태운 도자기로, 유약 아래 청화와 유약 페인트로 다투어' 투채' 라는 이름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글레이징, 글레이징, 글레이징, 글레이징, 글레이징, 글레이징) < P > 청대 모조동 태화 법랑 효과의 도자기. 법랑채는 일명' 재료 채색' 이라고도 한다. < P >' 실크로드' 와' 도자기의 길' < P > 실크와 도자기는 중국인들이 세계에 바친 두 가지 보물로, 사용된 민족의 생활방식과 가치관을 어느 정도 바꾸었다. 이슬람 민족은 중국의 큰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접시로 음식을 담았고, 그 후 많은 사람들이 빙 둘러쌌다. * * * * * * * * * * * * * * * * * * * * *. 필리핀 및 기타 민족은 중국 도자기를 신물로 숭배합니다. 아프리카인들은 중국 도자기를 이슬람 사원 궁전 등 건물에 장식했다. 고대 로마인들은 중국의 실크를 상류 사회와 귀부인의 사치품으로 여겼고, 기원 1 세기 전후에 실크와 도덕 사이의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실크와 도자기가 물질제품으로 등장함에 따라 그 의미는 단지 사용 가능하고 입을 수 있는 물건일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뻗어나가는 두 대로가 중국과 세계의 관계를 완전히 변화시켰다. < P >' 실크로드' (The Silk Road) 는 서한 () 에서 시작하여 당시 수도 서안에서 출발해 하서 하서 복도를 지나 루란 고성을 따라 아라산 입구를 지나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도착 안식, 대진 등지에서 시작됐다. 물론 이것은' 실크로드' 가 가장 주요했다 또한 중국의 남서쪽과 남동쪽 연남도 존재한다. 따라서' 실크로드' 가 지나가는 지역 풍모는 사막, 초원, 고원, 고산, 평원, 바다 등이며, 끝없는 고난과 신맛이 담겨 있다. 실크로드' 는 실크로드로 인해 차츰차츰차츰 이후의 문화의 길로 변해가고 있으며, 현대는 그것을' 아시아 대륙교' 라고 명명하여 세계 여러 문화의 모태로 만들었다. 이 길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전파된 것은 종교이다. 한대 장건 출사 서역, 감영 출사 대진 이후, 이 기원전 6 년의 역사적 순간은 중국 역사에서 빛을 발할 운명이다. 그 후 몇 년 동안' 봄바람이 옥문을 넘겼다' 는 새로운 외교관계도 있었다. 중국인들이 페르시아인, 아랍인, 그리스인, 로마인, 일본인인, 조선인, 인도인, 정통 유럽인을 알게 하는 길이다 ... < P >' 실크로드' 라는 단어는 독일 지질학자 리히호핀이 1877 년에 제안한 것으로, 그는 이 상로를 따라 7 번이나 중국에 왔다. 이를 위해, 많은 값진 보물이 지금까지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다. 1 세기 전, 무식한 불교사굴을 지키는 중국 도사-왕원우, 구구 동판 몇 개, 돈황에 거의 절반의 문화부를 공수해 주었는데, 다행히 이 문물들은 이미 잘 보존되고 전파되었다. 현세의 중국인들이 서양인들이 문화를 어떻게 대하고 전통을 대하는지 잘 살펴봐야 할지, 이 문물 앞에서 정말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기쁘게도 유네스코는 1988 년부터 실크로드 고찰의 1 년 계획을 실시하기 시작했는데, 그 주제는 실크로드: 대화로의 종합 고찰이며, 세계 문화교류사에서 이 상로의 중요한 지위를 더욱 다졌다. < P >' 도자기의 길 (The China Road)' 은 당대 중후반에 발단되어 중세 중외교제의 해상 대동맥이다. 도자기의 성질이 실크와 다르기 때문에 육상에서 운송해서는 안 되므로, 해로를 선택하는 것은 제 2 조' 유라시아 육교' 이다. 이 상로에는 차, 향신료, 금은기와 같은 많은 상품들이 퍼지고 있다. 도자기의 길' 이라는 이름은 주로 도자기 무역 위주의 성격 때문이며, 이 해상상로를' 해상 실크로드'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당대 중후반 터키 제국의 부상 등으로' 육로 실크로드' 의 지위가 약화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도자기의 길' 의 출발점은 중국의 동남 연해에서 동해, 남해를 따라 인도양, 아라비아 해를 따라 아프리카의 동해안이나 홍해, 지중해, 이집트 등지에서 시작된다. 동남 연해에서 일본과 북한으로 직통한다. 이 상로 연안에 흩어져 있는 중국 도자기는 반짝이는 구슬처럼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대지, 아랍 세계를 환히 비추고 있다. 당대사서에 따르면 당대와 외국의 교통은 7 개 길이 있는데, 주로 안서가 서역도로, 광저우 통해이도, 즉 육로 실크로드와 해상도자기의 길이다. 당대의 상업 번영은 장안에서 드러났을 뿐만 아니라 동남의 양주에서도 더욱 그러하다. 양주에는' 웅부갑천하' 라는 미명이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이백의'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두목의' 1 년 일각양주 꿈' 이 없을 것이다. 만약 육로' 실크로드' 가 중국에 종교의 경건함을 가져왔다면,' 도자기의 길' 은 중국에 막대한 상업적 부를 가져다 주면서 식민지 약탈을 위한 편리한 문을 열었다. 따라서 16 세기와 17 세기 이후의' 도자기의 길' 은 어떤 의미에서 식민지 약탈의 길이 되었다. < P >' 도자기의 길' 은 일본 고대 도자기학자 3 회가 지난 2 세기 6 년대에 제기한 일본 중동 문화조사단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이집트 포스타트 (지금의 카이로) 에서 고고학적 발굴로 중국 도자기에 미련이 있는 이 사람의 마음을 완전히 열었다. 그래서 그는 여러 해 동안 세계 각지에서 중국 도자기에 대한 고고학적 성과를 거둘 것이며,' 도자기의 길' 이라는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도자기 저작을 집필할 것이며, 그 의미는 매우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그는 일본과 세계 도자기 학계에서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으며,' 도자기의 길' 은 중국과 이름이 같은 이' 치나' 를 다시 한 번 이해하고 인식하게 했다. < P > 도자기와 실크는 중국 양대 물보로서 중국을 위해' 도자기의 나라' 와' 실크의 나라' 라는 미명을 얻었지만, 이 두 길의 명칭은 모두 서양학자의 소행이라, 확실히 국민들이 잘 생각해 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