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타이구의 관습, 금기, 결혼식

타이구의 관습, 금기, 결혼식

타이구의 결혼 풍습은 전통 문화, 지역 풍습, 민족 풍습 등 비교적 복잡합니다. 이는 가문의 권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결혼식과 장례식을 통해 주변 지역의 계층 간 대인 관계를 조정합니다. . 동시에 가족의 이미지를 확립하십시오. 이것은 결혼식 예절에 많은 어려움을 더합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비웃음을 받고 불평을 듣게 될 것입니다.

아들은 커서 아내와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가문을 이어가고 싶어 한다. 그러나 옛날 중국에서는 일찍 아이를 갖기 위해 보통 13세가 된 후에 중매인을 찾았습니다. 중매업자는 당시 중매는 법으로 보호받고 있다고 말했다. 부유한 집안의 남자와 결혼하고 싶어하는 여자들이 많다고 해도, 남자는 여전히 결혼을 하려면 중매인을 찾아야 합니다. 옛날에는 '부모님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중매인을 통해 결혼을 협상하고, 신부값과 여성이 요구하는 기타 조건을 합의한 후 결혼이 확정된다. 청첩장을 전달할 때에는 약혼 ​​선물을 지참하고 결혼 날짜를 함께 정해야 합니다. 이제 결혼 전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옛 사회에서는 경제적 여건에 따라 신부가 당나귀를 타거나 차를 타고 시집을 가곤 했다. 세단 두 대를 이용해 신랑과 신부를 태우고, 식사를 하고 손님을 배웅하고, 말을 타는 사람도 있습니다. 좀 더 정교한 사람들은 4개의 세단 의자와 2개의 그룹의 사람들을 사용합니다. 이 두 그룹은 징, 북, 수오나 연주자의 두 그룹을 가리킵니다. 음씨와 양씨에게 좋은 날과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라고 요청한 후 남자는 결혼식을 위해 빨간색 세단 2대와 파란색 세단 2대 등 세단 4대를 ​​준비합니다. 팬빌리지의 세단옷은 모두 수입 하프로 제작됩니다. 가마를 운반하는 사람은 4명, 대형 가마를 운반하는 사람은 8명, 끈을 당기는 사람은 1명이었습니다. 섬유 끌어당기는 사람은 짧은 코트를 입고 가슴 앞에 나무판을 놓는다. 섬유 밧줄의 한쪽 끝은 나무 판에 묶이고 다른 쪽 끝은 가마 의자에 묶인다(이중 가닥 밧줄이어야 한다). . 파이버 풀러는 그냥 자랑하기 위해 베어러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결혼식 행렬은 엄청납니다. 마을에 들어서자 수나들이 일제히 연주하고 징과 북이 일제히 울리는 등 라인업이 엄격했다. 신부 가족이 오랫동안 가마를 기다리고 있을 때, 징과 북 소리가 들리자 즉시 폭죽을 터뜨려 환영의 뜻을 표했다. 이때 신부를 맞이하는 기수들, 현패를 들고 가는 시종들, 악사 등은 모두 밖에 머물렀다. 그 식당은 모자, 파란색 코트, 검정색 새틴 부츠를 착용했습니다. 식사하는 사람들의 조수는 "한라오수(Han Laoshou)"라고 불리며 식사하는 사람들과 같은 옷을 입습니다. 차이점은 허리에 빨간 리본을 묶고 가운의 앞쪽 모서리를 벨트에 올려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한눈에 우선순위. 다른 사람의 옷은 캐주얼할 수 있습니다. 식장에 입장한 손님들은 손을 늘어뜨린 채 문밖에 서서 손님들이 돈이나 기타 편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식장에서는 소년의 초대함을 답장으로 교환한 후, 식장에서는 식사하는 손님들과 다른 사람들을 위한 연회(연회라고도 함)를 개최합니다.

신부가 세단에 오르기 전, 여자는 자신을 새 딸이라고만 부른다. 세단에 오르기 전 새 딸은 북쪽과 남쪽을 바라보며 세단에 앉아 있다. 시어머니(신부 들러리)는 부채질을 하며 끊임없이 이야기합니다. "부채를 부채질하고 의자에 앉아 있으면 Mannizi 소녀가 당신을 기다릴 것입니다." 그 옆에는 지참금 세면대가 있고, 그 연꽃 위에는 순백색 새 면화로 만든 뚱뚱한 인형이 있습니다. 이것을 연꽃 대야에서 인형놀이라고 합니다. 연꽃은 많은 자식(씨앗)을 뜻하며, 문을 지나면 일찍 자식을 낳게 됩니다. 그런 다음 승객은 다시 세단으로 옮겨집니다. 타이구의 풍습은 새로 태어난 딸의 동생이 손님을 배웅하는 것입니다. 동생이 없으면 같은 가문의 형이 손님을 배웅하는 것입니다. , 그녀가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신혼 부부가 세단에 탄 후, 어머니는 새 딸의 옷을 가져다가 세단을 왼쪽으로 세 번, 오른쪽으로 세 번 걷습니다. 딸이 엄마의 보살핌 속에서 자라 아내이자 엄마가 될 것이라는 뜻이다. 집에 돌아가서 노는 시간도 잊지 말라. 그런 다음 어머니는 그녀에게 케이크 몇 개를 먹인다. 이는 어머니가 수년간 자신의 의무에 헌신한 딸을 보호하는 마지막 시간이기도 하다. 이는 딸이 결혼한 후에도 부모의 양육을 잊지 말아야 함을 암시한다. .

여자 지참금의 대표자는 손님을 배웅하고 그 뒤를 시녀와 시녀가 따라가는 것으로 숫자는 다양하지만 반드시 짝수여야 하는데 이를 '두쌍쌍'이라 한다. 같이 늙어가는 중." 선물 목록과 회신 초대장 외에도 축하 카드 상자에는 고추, 붉은 대추, 설탕, 지폐, 땅콩, 흑탄 등이 들어 있습니다. 고추의 뜻은 내 딸이 커밍아웃하면 더 뜨거워지길 바라는 마음, 다른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기를 바라는 뜻이다. 붉은 대추의 동음이의어는 이른 아들과 이른 딸입니다. 설탕은 달콤한 삶을 산다는 뜻이고, 밤은 일찍 씨앗을 심는다는 뜻이고, 땅콩은 남자아이만 낳고 여자아이는 낳지 않고, 여자아이만 낳지 않고 흑탄이라는 뜻이다. 건강한.

신부는 머리에 봉황관을 쓰고, 어깨에 숄을 두르고, 빨간색 새틴 자수 저고리, 빨간색 자수 스커트, 빨간색 자수 신발을 신는다. 두 사람의 머리에는 빨간색 히잡을 두어 얼굴을 완전히 가렸다. 머리 위에 맑은 하늘이 있다는 뜻으로, 본질적으로 추함을 가리기 위해 사용됩니다. 낡은 사회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만나지 않았기 때문에 중매인에게만 의지하여 결혼을 이야기했지만, 하늘과 땅에 절만 하면 법적으로 결혼했고, 아무리 추악해도 결혼했습니다. , 그들은 그것을 변경할 수 없었습니다. 둘째, 나는 나의 아름다움을 가리기 위해 무엇인가를 사용했습니다. 왜 사람들이 나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을 두려워해야 합니까? 결혼식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일단 아름다운 여성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면 필연적으로 그녀를 파괴하려는 은밀한 동기를 가진 누군가를 만나게 되거나 그녀가 살해될 수도 있습니다.

신랑은 양쪽에 은색 잎이 달린 모자를 쓰고, 가운, 녹색 새틴 부츠, 가슴에 적십자와 커다란 붉은 수국을 착용합니다. 과거에 신랑은 일류 학자가 입는 붉은색 공단 관복을 입었는데, 이는 사람이 일생에 한 번뿐인 위엄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황제가 이를 승인한 것입니다. 결혼식 행렬의 선두에는 두 사람이 각각 큰 붉은 깃발을 들고 걸어가고 있었고, 깃대 끝에는 큰 징을 걸어 길을 밝히기 위한 징을 울렸고, 다른 두 사람은 곡식으로 만든 큰 횃불을 들고 있었습니다. 풀을 식용유에 담근다는 것은 번영하고 인구가 풍부하다는 의미입니다. 어깨에 공물 카드를 들고 다니는 청지기와 북 연주자가 여러 명 있습니다. 첫 번째 파란색 세단은 식사객을 위한 것이고, 두 번째 빨간색 세단은 신랑을 위한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두 번째 그룹의 수나 밴드, 세 번째 그룹의 신부를 위한 빨간색 세단, 네 번째 그룹의 손님을 위한 파란색 세단이 옵니다.

다음으로는 신부 들러리와 하녀들의 차, 커다란 붉은 말을 타고 슬럼프에 빠져 있는 두 가족의 모습이 보였다. 그런 다음 지참금 선물 카트와 지참금을 당기는 수행원이 있습니다. 부유한 남자들이 결혼하면 그들의 딸들은 네 개의 가마 의자에 태워져야 합니다. 그 중 새 며느리는 빨간색 가마를 타고, 손님은 파란색 가마를 탄다. 그 결과 세단 4대만 비워졌고, 수나밴드도 2개조로 나뉘게 됐다. 이처럼 환영팀에는 세단 8대, 밴드 4대,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하고 배웅하는 잡역부 등 수백명의 사람들과 기수들, 크고 작은 차량들이 있어 전례 없는 위엄을 발휘했다.

결혼식을 마치고 돌아온 뒤 세단은 땅에 떨어졌고, 신부는 메이드의 응원으로 준비한 레드카펫을 걸었다. 음과 양은 검은콩이 가득한 버드나무와 풀축제를 열고 신부 주변에 검은콩과 풀축제를 뿌리기 시작했다. 이 레드 카펫은 아래층 거리 대문에 깔려 있습니다. 문지방에는 긴 사다리가 있고, 골목 중앙 반대편에는 벤치가 놓여 있는데, 신부는 평평하게 놓인 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 정상에 오르고 한걸음 한걸음 높은 곳에 올라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부는 길거리 문으로 들어간 후 하녀와 신부 들러리의 부축을 받아 두 번째 문으로 들어섰다. 상인방에는 과일이나 찐빵이 걸려 있는데, 신혼 부부가 조금만 뛰어도 입으로 먹을 수 있다. 즉, 손을 뻗을 필요도, 먹을 필요도, 입을 열 필요도 없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사다리를 뛰어넘고 찐빵을 먹는 목적은 신부의 지능과 다리와 발의 민첩성, 문제가 있는지를 시험하기 위한 것이다. 결혼식장에 도착할 때 신부는 치마를 들고 화로를 넘어야 하는데, 이는 재난을 피하고 장래에 신부의 삶이 번영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예식장에 있는 사람들은 부부가 낮잠을 잘 수 있도록 침실(라운지)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예배가 시작되면 음과 양이 사회를 맡는다. 안뜰에는 조상의 위패를 모실 큰 정사각형 탁자가 놓여 있습니다. 신랑의 부모님이 주례자로 네모난 테이블에 앉는다. 식이 진행되는 동안 사회자는 "예식이 시작됩니다!"라고 외칩니다. 신랑은 이미 대청에 서 있고, 신부는 하녀의 도움을 받아 광장 테이블로 올라옵니다. 사회자는 “하늘과 땅에 절하라!”고 외쳤다. 신랑 신부는 본당을 향해 한 번 절하고 세 번 절했다. (즉, 신랑이 손으로 절하고 무릎을 꿇고 세 번 절을 하고, 신부도 무릎을 꿇고 손을 포개어 세 번 절한 뒤 세 번 절을 합니다. 신랑과 신부는 절을 합니다. 동시에 "대당에 두 번 절합니다!" 두 사람도 위패에 절을 했습니다. 의례의 주인은 "음양이 화합하여 화목하게 되리라"고 외쳤습니다. 두 사람은 동시에 향을 피우고 부모님께 절을 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하는 말입니다. 세 번의 절과 아홉 번의 절을 한 후 사회자는 다시 “부부여, 서로 절하십시오!”라고 외쳤습니다. 신랑이 신부에게 절을 하자, 신부는 무릎을 꿇지 않은 채 신랑에게 절을 했다. 신부의 몸에 화살을 쏘면 신부는 신부 들러리의 부축을 받아 신부실로 들어갑니다. 신부 들러리는 항상 신부와 함께 있습니다. 사회자가 끝난 후 신부는 신부실에서 히잡을 벗고 신부 들러리의 보호 아래 식사를 합니다. 결혼식은 밤에 거행되며, 참석자가 없으면 부부가 잠자리에 든 후 문 앞에 빗자루를 남겨둡니다. 신방의 전통 풍습은 빨간색과 초록색 종이를 잘게 찢어 신부의 얼굴에 붙이고, 신랑이 입과 혀로 한 조각씩 핥게 하는 것인데, 이를 조각 먹기라고 한다. 비둘기를 빼낸다는 것은 신랑에게 신부 허리띠에 있던 손수건을 집어넣어 신부의 예민한 부위에 통과시킨 후 바지에서 꺼내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결혼식은 저속하지 않습니다. 봉건 사회에서는 남자와 여자, 특히 남자와 여자 사이에 거리가 멀었고, 만나도 결혼을 주선하지 않으면 부끄러움을 느꼈다. 같은 집이지만 다른 침대에 있어요. 왜 그렇게 일찍 아들을 낳는다는 이야기를 했나?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가장 많은 아이를 낳기로 미리 약속한 동세대 시누들은 같은 방의 창호지를 모두 꿰뚫으며 "소년, 소녀, 소년, 소녀"라고 말했다. 그들은 찔렀다. 창문을 많이 열수록 더 많은 아이들이 태어나는 것 같아요. 결혼식이 끝난 후 부부가 자는 동안 신부의 시누이(남편의 여동생)가 소변기를 들고 다닌다. 이것을 형수, 조카, 남녀가 무리를 지어 나르는 것을 형수라고 한다.

이때 결혼식은 모두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