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허하이샤는 어디에서 태어났나요?
허하이샤는 어디에서 태어났나요?
허 하이샤(He Haixia)
허 하이샤(1908년 ~ 1998년 8월 5일), 이름은 잉(Ying)에게 캐릭터 라인과 함께 하이샤라는 의례적인 이름이 주어졌습니다. 베이징 출신. 1956년 산시미술가협회로 옮겨 전문적인 창작 활동을 하였고, '장안화파'의 대표 화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1983년 산시성 한화전통회화학원 부원장으로 임명되었고, 곧 베이징중국화연구소로 옮겨졌다. 그는 풍경과 꽃을 잘 그린다. 그의 작품은 종종 녹색과 녹색의 세심한 붓놀림과 잉크 붓놀림을 결합합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참신하고, 그의 붓놀림은 강력하며, 그의 스타일은 풍부하면서도 아름답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서산이 얼마나 장엄한가>, <산시북부의 청추>, <산을 바라보며 조국의 산을 바라보다> 등이 있다.
중국 이름: 허 하이샤
별명: 허 푸하이
국적: 중국
민족: 만주
출생지: 베이징
생년월일: 1908년
사망일: 1998년 8월 5일
직업: 화가, 서예가
주요 업적: 중국 수묵화, 녹색 산수
대표 작품: "산을 바라보고 조국의 산을 보다", "서산이 얼마나 장엄한가", "등왕각", "청추" in Northern Shaanxi"
어릴 때의 경험
초창기에는 장대천(張大泉) 밑에서 그림을 배웠고, 1946년에 장(張)과 함께 스케치를 하기 위해 쓰촨으로 갔다.
인물 프로필
장안 회화 학교의 창립자 중 한 명인 허 하이샤(1908-1998), 중국 현대 화가이자 서예가인 중국 회화 연구소( 중국 국립 회화 아카데미의 전신) 전문 화가, 이름은 He Fuhai, 또한 Ying이라고도 하며 1908년 9월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부모는 문학과 예술을 사랑했으며 19세기에 He Haixia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십대 시절. 허하이샤는 어렸을 때부터 서예와 그림을 좋아했으며, 1924년에 한공전(Han Gongdian), 1934년에 장대건(Zhang Daqian)의 스승이 되었고, 그와 함께 산동과 쓰촨을 여행했다.
장대천과 함께 회화를 공부하는 동안 허하이샤는 고대 중국 회화에 대한 전체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고 1936년에 송, 원, 명, 청 왕조의 진품 그림을 많이 모사했다. , Zhang Daqian, Yu Fei가 창춘에 있었습니다. , 대련 및 기타 장소에서 공동 작품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1951년 봄, 그는 충칭에서 시안으로 이사했다. 1956년에는 중국화가협회 산시성 지부에서 전문 화가로 활동했다.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 그는 시루(Shi Lu), 조왕윤(Zhao Wangyun) 등과 함께 산수화의 혁신을 모색했으며 미술계에서 폭넓은 주목을 받았으며 장안화파(Chang'an School of Painting)의 중요한 화가가 되었습니다.
1961년 그는 중앙미술학원의 초청을 받아 2년 동안 중앙미술학원에서 강의하며 중국화단의 인재를 양성했다.
1976년 이후에는 인민대회당, 조어대 국빈관 등 중요한 장소에 초대받아 다수의 대형 산수화를 그려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1983년 산시성중국화학원 부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그는 베이징으로 전근해 중국화연구소에서 전문화가로 활동하며 수많은 뛰어난 작품을 남겼다. 또한 중국국제우호연락위원회의 자문위원을 역임하며 예술을 매개로 중국과 외국의 문화교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허하이샤 선생은 전통을 계승하는 것을 바탕으로 전국을 여행하며 자연을 배웠다.
1950년대에 성숙해진 허하이샤의 산수화는 수묵화, 녹색화, 경계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공장. 서북지방의 자연경관은 그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그의 작품은 독특한 개성과 장엄한 사상, 탄탄한 뼈대, 힘찬 붓놀림, 풍부하고 풍부한 수묵의 색채가 웅장하다.
미술 체험
인물 전기
1908년 10월 7일(청나라 광서제 34년 9월 13일) 출생. 북경의 만주족, 그의 아버지 허쯔위안 그는 글을 쓰며 생계를 유지했고, 어렸을 때 아버지에게서 서예를 배웠다.
1924년 베이징 화가 한공뎬에게 중국화를 배웠다. 동시에 그는 탑승, 감상 등의 기술도 배웠습니다.
1926년 중국회화연구회에 가입해 평론가와 연구자로 활동했다.
1927년 일본 도쿄에서 열린 중국화그룹전에 참가해 그의 작품이 큰 호평을 받았다. 따라서 그는 중국 회화 연구 협회 회원으로 승진했습니다.
1935년 대풍당화학원에 입학하여 장대건의 제자가 되었다. 이것은 허하이샤의 예술적 길에서 중요한 전환점이다.
미술이력
1936년 그의 작품 '산악의 밤'은 제2회 국전에 입선됐다. Art Newsletter에 게재되었습니다. He Haixia, Qi Baishi, Zhang Daqian 및 Yu Fei와의 공동 전시회가 창춘에서 열렸습니다.
1937년 '7·7' 사건 당시 장대건은 이화원에 갇혔고, 허하이샤는 위험을 무릅쓰고 선생을 구출해 도시로 돌려보냈다.
1939년 인장 조각가 가수 석공의 소개를 받아 북경고대에 입학해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렸다.
1945년 항일전쟁에서 승리한 뒤 장다첸은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선생님과 학생들이 다시 만났습니다.
1946년 그는 장대천과 함께 쓰촨으로 가서 어메이와 칭청을 여행했고, 장대천의 역대 명화 컬렉션을 통해 많은 혜택을 얻었으며, 장대천과도 여러 차례 협력했다. 영국과 영국에서 출판된 규모의 인물과 풍경. 네덜란드, 벨기에, 일본의 박물관에서 수집.
1949년 장다첸은 해외로 나갔고 허하이샤는 충칭에 머물렀다.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세요.
1950년 시안으로 이주해 위생국에서 미술 진흥 업무를 하다가 시루(Shi Lu)와 조왕윤(Zhao Wangyun)을 만났다.
1956년 Shi Lu와 Zhao Wangyun의 소개로 산시성 예술가 협회에 가입했다.
그의 작품 '서쪽 비탈의 안개비'와 '보청철도'는 국가에서 수집한 작품이다. 1958년에는 '화산화상', '황하 길들이기', '황하위문'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1959년 중국화가협회에 가입했다.
1961년 중앙미술학원의 초청으로 베이징으로 가서 중국화과에서 가르쳤다.
1962년에는 시루, 조왕윤 등 작가들과 함께 '중국화 연구실 전시회'를 공동 기획해 베이징, 상하이 등지에서 순회하며 반응이 뜨거웠다. Haixia, Shi Lu, Zhao Wangyun은 "장안의 세 영웅"으로 칭찬 받았습니다. 여기에서 "장안 학교"가 탄생했습니다.
1963년 다시 한번 산시성 남부 산간지대에 깊이 들어가 『뽕산기행』, 『단풍산맥』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1966년 '문화대혁명'의 박해를 받고 산시성(陝西省), 허난성(河南省) 등을 여행한 그는 아직도 신작이 많다.
1970년 산시성 푸핑으로 강제 이주된 그는 장리에 정착하여 도자기를 그렸다. 거대한 두루마리 "임대료 징수 마당"을 만들었습니다.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는 계속해서 예술을 연구하고 추구했습니다.
문화대혁명 말기인 1975년 산시예술가협회 창작그룹으로 돌아와 인민대회당을 위한 <옌안송가>를 창작했다. "중남의 눈", "향기사 저녁종" 등 그의 작품이 산시에서 전시되었습니다.
1976년 문화부의 초청으로 그림을 그리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이때 허하이샤는 베이징 호텔과 건물에 거대한 황금색과 녹색의 풍경을 그리는 등 창작의 정점에 있었다. 댜오위타이 국빈관.
1979년 산시성중국화학원 부회장,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산시성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베이징의 Quanjude 연회장을 위해 거대한 "Huashan Picture"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시안 정부의 의뢰를 받아 "당대명궁"과 "당청룡사"의 복원 그림을 만들어 일본 도쿄와 교토에 기증했으며 산시성(陝西省)을 위한 거대한 산수화도 많이 만들었습니다.
1981년 신문에서 장다첸의 그림 '보물섬의 영원한 봄' 소식을 보고 반년여 만에 임신을 시작한 그는 길이 32m의 작품을 탄생시켰다. 베이징 호텔에 대한 거대한 황금색과 녹색 풍경 "지상의 영원한 봄"이 생각되었습니다.
1983년에는 댜오위타이 국빈관에 '맑은 산과 따뜻한 녹색'을 그렸고, 중난하이 자광각에 '내 강과 산을 사랑하라'를 그려 상장을 받고 거대한 황금색을 그렸다. Xiyuan 호텔의 풍경 "루 산" 》. 1983년 『중국화』 2호에 그는 창작논문 『풍경관심』을 출판했다.
1984년 문화부 중국화연구소 연구원으로 옮겨 같은 해 옌타이에서 '봉래불멸각', '황금산수'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 산동 및 기타 장소. Rong Baozhai는 "He Haixia의 회화 앨범: 풍경 부분"을 출판하고 "Lin Quan의 컬렉션 - 풍경화 기술에 대한 무작위 토론"이라는 기사를 출판했습니다.
1985년 시안장안회화학원 명예회장을 받았다. 명예고문으로서 왕젠(王禪)을 필두로 하는 정부 대표단과 함께 일본을 방문하여 나카소네 총리를 위해 『송풍해수』를 제작하여 자신의 작품 『후지』로 보답하였다. 인민대회당을 위해 두 개의 거대한 풍경화 "화산(Huashan)"을 그렸습니다. 1986년 중국화연구소에서 개인전을 열고 대형 산수화 '산을 바라보며 조국의 산'과 '태산'을 중국화연구소에 기증하여 소장하였다. 허베이 미술 출판사는 "허하이샤 그림 모음집"을 출판했으며 앨범의 서문 "앞에 쓴 단어"를 직접 썼습니다. 거대한 황금색과 녹색의 풍경 "지구는 금수산을 통일합니다"는 Jingxi Hotel에서 수집했습니다.
1987년 홍콩에서 열린 '중국 명화·서예 대가 작품전'에 참가해 '중일현대수묵화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1988년 산시성중국화학원 명예회장을 받았다. 1988년부터 1989년까지 영국에서 발행된 Who's Who in the World에 선정되었습니다. 중국 통신대학 컨설턴트로 임명됨.
1989년 홍콩아트센터에서 개인전을 열고 『허해하화집』을 출간했다. 1990년 일본에 교환방문하여 일본의 유명화가 히가시야마 가이이씨를 만나 그림기술을 교류했다. 중국인민복지재단에 산수화 한 점을 기증했고, 이 작품은 총 기부금 25만 위안에 낙찰됐다.
1991년 싱가포르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그가 그린 풍경화는 태국 국왕의 궁전 "탄푸위안(Tanfuyuan)"에 국가 선물로 기증되어 수집되었습니다. 문화부가 주최하는 중국미술제재단에 녹색 풍경화 '화산(Huashan)' 작품을 기증했습니다.
1992년 장쩌민 국가주석이 일본을 방문해 다나카 가쿠에이 전 일본 총리에게 국가 선물로 자신이 만든 '황산 연화봉 그림'을 선물했다. 6월 6일, 그는 시안 장안 회화학원에서 "해하천지"(허해하 기념관) 개관식을 주재했습니다. 박물관은 다양한 시대의 100여 점의 훌륭한 작품을 장기 전시하고 있습니다. 산시성 TV 방송국은 대규모 TV 영화 '허하이샤의 산시성 여행'을 촬영하고 산시성 미술관에서 '중국화 창작'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산시성 관광출판사는 1932년부터 1992년까지 다양한 시기의 허하이샤 대표 작품 200여 점을 선정한 대형 그림책 "허하이샤 서화집"을 출판했습니다.
1993년에는 장대천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하기 위해 쓰촨성을 찾았다.
1994년 그는 베이징 호텔이 수집한 6피트 길이의 녹색 풍경 작품인 "바다의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홍콩에서 수집된 다채로운 색상과 금색이 돋보이는 6피트 길이의 풍경 두루마리입니다.
1995년에는 대만에서 '허하이샤·허지정·조상금 가족화전'이 열렸다. 1996년에는 대만의 "중국 명예 주간 허하이샤" 특집호가 발행되었습니다. CCTV 촬영 '동방의 아들-허하이샤'
1997년 3월, 허하이샤는 자신이 그린 정교한 중국화 46점을 중국에 기증했으며, 이 작품은 중국 국립미술관과 중국 정부가 수집 및 보관했습니다. 회화연구소. 지난 6월, 허하이샤는 소수민족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가 지급한 20만 위안을 간쑤성 위구자치현 홍완 초등학교에 기부했습니다.
소주 구오현(蘇州 Guwu Xuan)은 《중국현대화전·허해하》를 출판했다. 인민 미술 출판사에서 "허하이샤 선정 그림"을 출판했습니다.
1998년 롱바오자이(Rong Baozhai)는 "허하이샤의 회화앨범·스플래시 페인팅 풍경 부분"을 출판했습니다.
1998년 8월 5일 21시, 허하이샤 씨는 효과적인 치료로 인해 베이징에서 90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개인적 성과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 허하이샤(He Haixia), 시루(Shi Lu), 조왕윤(Zhao Wangyun)은 함께 작업하여 북서부 산수화에서 창의적인 기회를 얻었고 창립했습니다. 장안 화파의 중요한 화가 "장안 화파". 그의 작품은 강인한 뼈대와 장엄한 이미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1988년에 "He Haixia Painting Collection"과 "He Haixia Painting and Calligraphy Collection"을 출판했으며, 그는 영국의 "Who's Who in the World"에 포함되었습니다.
1940년대 혼란스러운 현 상황으로 인해 허하이샤는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야 했고, 이 기간 동안 허하이샤도 심각한 질병에 시달렸고, 가족은 거의 곤경에 처해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동료 학생인 리수인(Li Shuren)이 그 어려운 시기를 살아남을 수 있도록 종종 그를 지원했습니다.
현재 상황의 혼란과 삶의 어려움으로 인해 He Haixia는 나중에 여러 번 이사했습니다. 처음에 그는 Liulichang Northeast Park에서 이사하여 Beiping의 Shanxi Street에 작은 집을 빌렸지만 그는 여전히 끊임없는 예술 탐구를 계속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베이징 시단의 14 번 Zongmao Shitiao로 이사했습니다. 이때 He Haixia는 그림이 완성 되 자마자 Liulichang에 자주 가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음식을 좀 주고 간신히 살아남습니다.
1945년 항일전쟁 승리 후 장대건은 북경으로 돌아갔다. 허하이샤는 스승과 재회해 장대건을 도와 유리창의 서예와 그림 보물을 수집하는 일을 돕기 시작했다. 그들의 평가.
1946년 3월, 허하이샤는 장다첸을 따라 쓰촨으로 가서 명승지를 방문하고 풍경을 스케치했습니다. 당시 그들은 Pixian County Taihechang의 Zhong Family Courtyard에 살았고 나중에 Chengdu의 Zhaojue Temple의 West Pagoda Courtyard로 이사했습니다. He Haixia는 Ye Qianyu를 만났습니다. 당시 예첸위와 그의 아내는 장다첸을 방문하기 위해 쓰촨으로 갔고, 허하이샤는 그들과 친분을 쌓았습니다. 그 기간 동안 Zhang Daqian은 대부분 고대 그림을 모방했으며 그 중 일부는 He Haixia가 초안을 작성했으며 동시에 Zhang Daqian을 위해 풍경화를 그렸고 대규모 인물과 풍경에 대해 Zhang Daqian과 여러 번 협력했습니다.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일본 등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국립 및 지역 박물관 컬렉션.
작업 스타일
He Haixia의 작품에서는 작은 녹색, 큰 녹색, 금색, 스플래시 컬러, 스플래시 잉크 및 연한 보라색 잉크가 고도로 능숙하게 하나로 통합되어 물과 우유, 이음매 없이 서로를 보완하여 강한 대비와 조화로운 통일성을 형성합니다. 이는 허하이샤가 60년 이상 전통에 대한 헌신적인 연구, 자연과 생명에 대한 심층적인 관찰, 세련된 예술적 실천을 통해 이룩한 전례 없는 돌파구이자 공헌입니다. 중국 전통 회화의 예술적 언어의 집중도를 높이고 언어 체계의 지평을 넓혀 중국 전통 회화의 표현력과 매력을 높입니다.
'비 온 뒤 산의 땅', '후난 서부 부이로문', '색채가 튀는 녹색 산' 등 허 하이샤 씨의 작품은 허 하이샤의 예술적 성취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반영되는 것은 긍정적이고 위엄 있고 위엄있는 성격의 매력이며 혁명적 낭만주의의 독특한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중화 민족의 긍정적이고 끊임없는 정신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그의 작품을 볼 때마다 조국의 큰 강과 산, 그리고 승화되는 강한 민족적 자부심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반면에 보는 사람의 가장 직접적인 느낌은 자신의 개성이 승화된다는 것입니다. 는 산과 강의 아름다움에 한숨을 쉬는 것이 아니라, 웅장한 산과 강이 가리키는 더 높고, 더 멀리, 더 넓고, 더 숭고한 경지를 향해 올라가는 (관객) 자신의 개성을 부각시키는 것 같습니다.
1990년대 허하이샤의 작품은 개인 회화 경력에서 매우 성숙한 시기에 접어들었다. 특히 그녀의 황금색과 녹색 풍경화는 당시 누구도 도달할 수 없는 경지에 이르렀다. 그녀를 따라갈 수 있는 사람은 "''훌륭하다''라고 할 수 있다.
허하이샤의 작품은 미술시장에서도 큰 호응과 인기를 얻고 있다. 룽바오에서 예상가의 3배가 넘는 가격인 220만 위안에 판매된 '거란의 설경 모방' 외에 웅장한 풍경인 '소삼협'과 '태산 장엄한 풍경'도 1.48에 판매됐다. 각각 100만 위안, 110만 위안이다. 따라서 이번 경매에 출품된 다수 작품의 감상 가능성을 기대해 볼 만하다.
2009년 5월 30일, 차이나 가디언의 2009년 봄 경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그 중 허하이샤 말기의 웅장한 풍경인 '태산 장엄한 이미지'(거울 센터)가 마침내 296만 8천 위안에 팔렸습니다.
미술 평가
20세기 말부터 현재까지 각종 논문, 단행본, 논문 등 학계에 '허하이샤 연구 열풍'이 점차 불붙고 있다. 그에 대한 "그는 Haixia 미술 세미나" "잠깐. 기존 정보에 따르면 미술계와 학계 모두 그의 예술적 업적에 대해 높은 평가와 지지를 보내고 있다. 다음으로, 우리는 이 결론이 확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근거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허하이샤의 그림이 미술계에서 인정받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중국국립회화학원 전 원장인 롱루이 씨는 "허하이샤 선생님은 중국 회화계의 '만능 챔피언'이다"라고 믿고 있다. 유명한 화가 Zhou Shaohua는 그를 "세기의 예술 거장"이라고 부릅니다. 장인 He Haixia"와 유명한 현대 작가 Jia Pingwa는 "He Haixia는 진정한 중국 산수화의 마지막 위대한 화가일지도 모릅니다"라고 믿습니다. 등등. 이를 통해 우리는 그의 심오한 그림 실력과 예술적 업적이 미술계로부터 높은 평가와 인정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위의 평가는 현대 중국화계에서 그가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를 반영하기도 한다.
둘째, 최근 몇 년 동안 학자들은 허하이샤(He Haixia)의 회화 예술과 업적에 대해 더욱 자세한 연구를 진행해 왔습니다. Zhou Shaohua 선생님은 "금, 녹색, 녹색의 첫 번째 사람"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파란색은 파란색보다 낫고 파란색보다 낫습니다.' 20세기 중국 화단의 첫 번째 인물은 다름 아닌 허하이샤입니다. " 또한 그는 " 허하이샤 선생은 당송의 안뜰 그림뿐만 아니라 원, 명, 청 왕조의 문인 수묵화와 작은 녹색, 대형의 모든 스타일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녹색, 금색, 녹색, 스플래시 잉크, 연한 보라색 잉크는 중국 회화 창작의 만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장안 회화 학교에서 활동했습니다. , Shi Lu와 Zhao Wangyun은 없어서는 안될 세 명의 지도자가되었습니다. "He Jizheng과 Cao Xiangqin은 He Jizheng과 Cao Xiangqin의 그림을 "세기 말의 기념비"라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또한 일부 학자들은 민족 문화, 전통 회화 및 시대 발전의 관점에서 그의 예술적 업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Sun Wenzhong은 "He Haixia의 국가 문화 및 예술에 대한 공헌"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허하이샤의 예술적 실천은 현대 중국 회화계에서 중국 전통 회화의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으며 중국 전통 회화 예술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허 하이샤는 조왕윤과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1960년대 Shi Lu는 중국 예술사에 영광스러운 페이지를 썼습니다. 동시에 Guo Hao는 그의 그림이 "더욱 민족주의적"이라고 믿습니다. 시대에 맞게 다채로운.” 또한 현대 학자이자 화가인 쉬이셩(Xu Yisheng)은 "허하이샤 선생님과 그의 산수화 예술"이라는 글에서 "그는 심오한 전통 문화유산과 순수한 한자성으로 사람들의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킨다"고 썼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화가와 학자들의 허하이샤 그림 평가에서 우리는 예술계와 학계가 허 하이샤의 그림과 예술적 업적에 대해 높은 평가와 긍정을 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필연적으로 그의 그림의 시장 경매 가격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따라서 작가는 이것이 그의 그림의 경매 시장 가격이 높아지는 이유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전체적인 추세를 살펴보면, 허하이샤 선생의 사망 이후 그의 그림의 시장 경매 가격은 표 2와 3에서 볼 수 있듯이 점차적으로 꾸준히 상승해 왔다. 그의 그림의 전반적인 상승 추세에서 우리는 이를 위해 언론, 허하이샤 미술관, 경매 회사 등의 기여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저자는 언론과 허하이샤 미술관, 경매회사가 허하이샤를 세심하게 기획하고 홍보한 이유는 허하이샤가 이미 유명 예술가이고, 순수한 시장 운영이 아니기 때문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아래에서 저자는 미디어, 허하이샤 미술관, 경매 회사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장에서 허의 그림 경매 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주로 논의합니다.
허하이샤에 대한 언론의 홍보와 홍보는 허하이샤 그림의 시장 경매 가격을 높이는 데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일조했습니다. 따라서 이는 최근 몇 년 동안 허씨 그림의 경매 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이유 중 하나이다. 저자가 언급한 매체에는 주로 TV 방송국, 신문, 인터넷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2008년 '허하이샤 탄생 100주년'에서는 허하이샤의 예술 창작과 예술 교육 활동을 다룬 TV 다큐멘터리가 방영되었습니다. . 이 행사는 또한 2008년 4월 29일 베이징 중국 국립 회화 아카데미에서 많은 권위 있는 언론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또한 2008년 9월 11일 문화부 주관의 권위 있는 문화예술신문인 '중국문화뉴스'에서도 '허하이샤 탄생 100주년 기념 미술전'을 보도했다. "허하이샤 탄생 100주년 기념 미술 전시회" 베이징에서 개최"라는 제목의 기사. 기사는 "허하이샤 선생은 중국국립회화원 출신의 유명한 산수화가이자 중국 산수화의 널리 영향력 있는 대가이자 20세기 중국화 발전의 중요한 대표 인물이다"라고 지적했다. p>
또한 중국의 권위 있는 예술 사이트인 아트론 아트 네트워크(Artron Art Network)에서는 2008년 '허하이샤 선생 탄생 100주년 기념'에 대한 특별 보도를 내놓고 칼럼을 열어 이를 홍보하기도 했다. He Haixia 미술관의 기획 및 홍보로 인해 He's 그림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Haixia Tiandi"라고도 알려진 He Haixia 미술관은 1992년 6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미술관은 시안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Shuyuanmen Antique Culture Street 서쪽 끝에 있는 Chang'an Painting Academy는 면적이 260평방미터에 달하며 He Haixia 미술관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회화 분야에서도 공식적인 인정과 지원을 받았으며 미래 세대가 그의 그림을 연구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과 자원을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박물관은 He Haixia 선생의 다양한 시대의 서예 및 회화 걸작을 장기 전시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방문하고 학습하고 연구할 수 있는 그림 및 문학 자료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설립 이래 "허하이샤 회고전"과 같은 허하이샤의 작품을 교육, 연구 및 홍보하는 일을 담당해 왔습니다. 2001년 10월 27일 허하이샤 미술관, 시안 장안 회화 학교 및 기타 10개 이상의 단위가 공동 주최한 서화 예술' 및 "허하이샤의 서화 예술" 세미나' 등. 박물관은 또한 문화부, 산시성 인민정부, 중국 문예계 연맹 등 11개 단위와 함께 "허하이샤 탄생 100주년 기념" 행사를 공동 조직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하이샤 작품 정리. "허하이샤 탄생 100주년 그림전"(2008년 9월 중국 국립미술관 주최)과 허하이샤 미술에 대한 체계적인 토론(중국 국립회화학원에서 개최된 "허하이샤 미술세미나" 등) 전시 2008년 9월 베이징) 등
20세기 말부터 2009년 11월까지 다양한 서화 및 서화 경매를 진행한 것으로 보아 차이나자데(China Jiade), 베이징폴리(Beijing Poly), 베이징한하이(Beijing Hanhai), 베이징 등 많은 경매회사들이 화가 허하이샤(He Haixia)의 그림을 경매할 예정이다. Rongbao, Shanghai Duoyunxuan, Shanghai Chongyuan 및 광저우 Jiade 등 동시에, 이들 경매 회사의 위치로 볼 때 허의 그림 경매는 주로 북쪽의 베이징과 남쪽의 상하이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 중 베이징의 주요 경매 회사가 허하이샤 그림의 경매 시장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아트론 아트 네트워크(Artron Art Networ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이나 가디언은 '태산 장엄한 이미지' 경매에 앞서 신중한 계획과 홍보 준비를 했다. 우선, 이 그림은 2000년 10월 인민미술출판사에서 발행한 《중국 현대 유명 거장 회화집-허하이샤》에 수록되어 있음을 알려드리며, 이는 이 그림이 진품임을 나타냅니다. 둘째, 이 그림에 대해 "태산의 장엄한 자세"와 같은 관련 설명도 있는데, 이는 고대의 색채와 장엄함, 장엄한 기세로 1930년대 중반 대건 선생의 눈부신 산수화의 전통을 바로 이어가고 있다. 는 정말 거대한 작품이지만, 바위, 솔잎, 바닷물, 사찰, 돌 페달 등의 디테일이 세심하고 세심하게 처리되어 있는 그의 말년의 거대한 산수화이다."
이 그림에 대한 설명에서 차이나 가디언은 "마침내 말년의 거대한 산수화입니다." 인터넷과 관련 매체를 이용해 이 그림을 홍보했고, 그림과 작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첨부했습니다.
장 볼량(Zang Boliang) 교수가 자신의 멘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980년경 그의 멘토인 허 하이샤(He Haixia) 선생님은 산시(陝西)성 시안(Xi'an)에서 베이징으로 전근하셨습니다. 60세. 그 당시 허하이샤는 신문과 TV에서 화가로 활동하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나는 그의 처남인 유명한 화가 후솽안(Hu Shuang'an)과 좋은 친구였습니다. 나는 종종 허하이샤(He Haixia)에 대해 언급했고 그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했다. 그래서 허하이샤 선생님의 산수화는 매우 훌륭하고 그의 서예도 장대건의 것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80년경 베이징에 와서 솽위슈 화교 아파트에 살았다. 처음으로 친링윤, 쑨잉 화가와 함께 공동생활을 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1980년대쯤이었는데, 내가 그의 집에 갔을 때 그 당시에는 전시회를 제외하고는 유명한 화가들의 그림을 보는 일이 드물었기 때문에 처음으로 그림을 그리는 허씨의 모습이 무척 낯설었다. . 그의 그림은 리커란 선생의 그림과 완전히 달랐고, 그 그림은 폭력적인 스타일이었습니다. 나중에 서북화학교의 조왕윤과 시루의 작품을 보고 나는 허라오의 그림이 꼭 같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장대건(張大泉)의 그림은 시루(寧魯)와 조왕윤(趙王雲)의 것과는 달랐다. 내가 그의 고향에 갔을 때 나는 그에게 내 그림 몇 점을 가져와서 그에게 조언을 구했다. 그는 행복하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눈이 멀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나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당신이 나에게서 완전히 배워야 한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 당시 그는 집이 매우 컸습니다. 50~60미터 정도 되는 큰 작업실에서 인내심을 갖고 이야기를 나누다가 자신의 작품을 보여줬는데, 솔직히 당시에는 이해가 안 됐어요. 그것도 마음에 안 들어요. 그러나 그의 전반적인 상황, 구조, 구도는 나에게 매우 인상적이었고 나는 그것을 내 그림에 접목시키고 싶었습니다. 얼마 후 허베이 인민 출판사에서 옥타보 그림을 출판할 시간에 맞춰 나는 다시 그의 집에갔습니다. 그 당시에는 개인을 위한 그림집을 출판하는 출판사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저장한 그림 200여 점이 방 곳곳에 놓여 있어 매우 기뻤습니다. 일주일 넘게 작업했는데 지금은 꽤 평범한 앨범처럼 보이지만 그 당시에는 Li Keran이나 He Haixia 같은 거장들도 앨범을 낼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경매에서 허라오의 작품 가격은 평방피트당 1만 위안에서 2만 위안으로 급등해 그의 작품이 남다른 예술적 성취를 갖고 있음을 입증했다. (장볼량 회고록)에서 발췌(계속)
미술 평론
잉크와 색을 하늘에 튀기다-허하이샤의 그림 읽기
여러 작품 중 화가 여러분, 제가 특히 좋아하는 화가는 故 He Haixia 선생님입니다. 호 씨의 그림의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 업계 권력을 끌어들이고, 과대광고를 하고, 가짜 경매를 하는 등 많은 수법이 동원된다. 그림의 가격이 부풀려진다는 사실도 모두가 아는 공공연한 비밀이다. 이런 종류의 서화 작품은 한동안 큰 인기를 끌 수도 있지만, 그것은 '세상에 전해지는 것'은커녕 한 순간에 한 순간에 폐지 더미가 되어버릴 뿐이다. 그러나 독립적인 성격과 재능, 창의성을 지닌 일부 서예가와 화가들은 큰 파도가 모래를 씻어내고 먼지가 가라앉은 후에 눈부신 광채를 보여줄 것입니다. He Haixia의 작품은 이 범주에 속합니다.
중국화 작품을 평가하려면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정서 함양과 감각적 오락성, 만족감이 필요하다. 전문적인 관점에서 보면 상속과 혁신에 지나지 않습니다. He Haixia 씨의 작품은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그의 창작물이 신선하고 활력이 넘치며 시청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전문적인 차원에서 말하자면, 소위 계승이라는 측면에서 그는 어릴 때부터 유명한 스승들과 함께 공부했으며, 송, 원, 명, 청 왕조의 걸작을 광범위하고 견고하게 모방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화가들은 부족하지만 기술의 계승도 부족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견고한 펜과 잉크 쿵푸 훈련이며, 이는 고대 거장의 걸작을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화가에게는 평생 지속될 수 있는 "기초 구축" 과정입니다.
1953년 허해하 선생이 제작한 '거란설화'는 송원대 대가들의 품격을 충실하고 세밀하게 표현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올려다보는 각도에서 보면 싱그러운 눈으로 뒤덮인 산, 빛과 어둠의 강한 대비가 전체적인 조화와 부드러움을 담고 있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이 생기 넘치는 모습을 드러내며, 드문드문 보행자와 흔들리는 나무들이 자연스러움을 드러낸다. 민첩. 그림 전체가 강렬하면서도 리듬이 생생하다. 이것은 고대 거장의 기계적인 모방이 아니라 작가가 전성기 시절의 삶의 활력과 예술적 추구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많은 마스터들이 반복해서 말했듯이, 과거에 살지 말고 들어가서 뛰어내리세요. He Haixia 씨가 눈에 띄는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소위 전통 기법은 선 그리기, 문지르기, 색상 사용에 지나지 않습니다. 허씨의 작품의 대담하고 대담한 스타일은 진정한 내면의 분위기를 구현합니다. 그가 1979년에 창작한 <산시성 북부의 아침빛>은 제가 본 산시성 북부 고원을 주제로 한 최고의 작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줄지어 늘어선 동굴 주거지는 피처럼 지는 태양 아래서 화려하고 독특한 적갈색을 띠고 있었고, 경사면 아래에는 녹색 나무와 나무 줄기에 수직 및 수평 계곡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돌절벽은 단순하게 표현되었으며, 철 잔여물이 긁혀 있고 선이 강렬하며 기름기 많은 냄새가 나지 않으며 산시성 북부의 인본주의적 색채의 소박하고 강한 기질을 반영합니다. 이 그림의 묘미는 먹물을 독특한 방식으로 사용했다는 점인데, 위쪽 부분은 빨간색, 노란색, 갈색이 주를 이루며, 아래쪽 부분은 녹색 잉크의 대비가 매우 강해 보는 이들에게 감각적 충격을 준다. 이 작품은 처음에는 매우 어색해 보일 수도 있지만, 자세히 보면 극도로 대담한 색상과 상부의 따뜻한 톤에 소량의 연한 잉크가 첨가되어 자연스러운 명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부의 차가운 톤에 연한 브라운 톤을 더해 강렬한 대비 속에서 통일성을 추구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그들의 창작물에서 우리는 바다와 시타오의 단순함과 야생성을 볼 수 있으며, 또한 혁명적 기반 지역에 대한 현대 화가들의 기억과 존경심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문화의 융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in Hai Ruixue'와 'Yan Ziling Diaoyutai'는 허 씨의 또 다른 표현 스타일입니다. 두 그림은 거의 모두 선화와 스플래시 잉크를 사용하여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단일 잉크 색상, 가벼움, 풍부함, 밀도 및 가벼움의 변화에 의거하여 세계의 가변성을 보여주는 것은 실제로 중국 문인 회화의 "백조의 노래"입니다.
그의 예술 경력은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그는 20세 미만에 중국 회화 연구회 연구원이 되었습니다. 1935년에 즉시 위원으로 승진하였고, 30세가 되던 해에 대풍당에 들어가 스승인 장대건 선생이 되어 밤낮으로 시간을 보내며 유명한 곳을 여행하였다. 산과 강. 이듬해 그는 장대천(張大燈), 치백석(秦白석)과 함께 미술전시회를 열었는데, 이는 노대통령들이 그를 선호했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이 젊은 예술가에게 내재된 잠재력과 재능을 보여준다.
1954년 시안으로 이주한 후 그는 서북화단의 두 선구자인 조왕윤, 시루와 빠르게 예술적 친분을 쌓았고, 창립시기는 없어서는 안되는 운동의 중추가 장안 회화 학교의 번영에 탁월한 공헌을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흥미로운 예술적 현상으로 이어진다. 장다첸(Zhang Daqian)이 중국 전통 회화계의 선구적이고 독특한 예술가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Shanren, Qing Teng, Li Gonglin은 1940년대 둔황에서 3년을 보내며 고대 벽화와 조각품을 모사했으며 마침내 다양한 유파의 강점을 통합하여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했으며 녹색과 색상을 통합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잉크는 회화 스타일의 세대를 만들었습니다.
허하이샤 선생님의 녹색 풍경화와 수묵화는 세계인의 상상력을 사로잡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장안 회화 학교는 북서 고원을 기반으로 하며, 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 웅장하고 광활한 황토 산과 강을 배경으로 한 이 기법은 연한 진홍색 풍경과 튀는 먹물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는 지역적 색채가 강하여 국내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기법입니다. 녹색 산수로 유명한 허하이샤의 공간은 어떻게 장안화원에서 그토록 중요한 입지를 확보하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됐는가?
허 선생님의 작품을 관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1950년대에 그가 창작한 '거란설화'와 '장천정'과 같은 적응과 통합의 과정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여기서 우리는 대천의 전형적인 녹색 풍경의 그림자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그는 소재와 기법 모두에 완전히 익숙해져 장안화원의 빼놓을 수 없는 빛나는 포인트가 되었다. 다른 사람의 강점과 환경에 적응하는 것.
장안이라면